[유통가 레이더] 배민, 쇼핑라이브에서 '소상공인의 진심 담은 상품' 판매로 판로 확대 지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배민, 쇼핑라이브에서 '소상공인의 진심 담은 상품' 판매로 판로 확대 지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8.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이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배민이 가게 상품에 대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제작부터 홍보까지 지원하는 방식인데요. 지난 7월부터 전북 고창과 남원을 시작으로 안동, 서울 등 전국 각지 소상공인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오는 25일에는 서울시, 서울시상인연합회와 함께 '서울 전통시장편'을 마련, 서울 서대문 포방터시장의 '포방터쭈꾸미' 밀키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집중호우 실종자 수색 현장에 ‘빅맥’ 1100인분을 전달했습니다. 경기, 강원, 충남 지역의 소방관을 비롯한 수색 인력에게 감사의 마음 전한 맥도날드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통해 2013년부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는 이웃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이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7월 21일 방송된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 전북 고창 브라더팜의 풍천장어 판매 방송 모습.[사진=우아한형제들]
지난 7월 21일 방송된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 전북 고창 브라더팜의 풍천장어 판매 방송 모습.[사진=우아한형제들]

 

○.. 전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전국 각지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고자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서울시, 서울시장상인연합회와 함께 ‘서울 전통시장편’을 마련해 서울 서대문구 포방터시장의 ‘포방터쭈꾸미’를 배민쇼핑라이브로 소개한다.

배민과 서울시, 서울시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의 온라인 경쟁력 상승은 물론 라이브커머스라는 새로운 채널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도 친숙한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전달하자는 것에 공감해 지난 6월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 서울 전통시장편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했다.

이 과정에서 선정된 포방터시장 ‘포방터쭈꾸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시가 선정한 안심식당이기도 하다. 업주만의 해감법으로 일반 주꾸미보다 더 탱글탱글한 식감의 주꾸미를 조리한다. ‘포방터쭈꾸미’는 이날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매콤달콤한 주꾸미 밀키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는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배민이 가게 상품에 대한 방송 제작부터 홍보까지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배민은 지자체와 함께 각 지역에서 배민쇼핑라이브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했다. 선정된 업주에게는 배민쇼핑라이브 방송 제작부터 홍보까지 지원하는데, 판매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해 제공했다.

함께 잘 사는 배민쇼핑라이브의 첫 문을 연 지역은 전북이다. 전북 고창에서 풍천장어를 판매하고 있는 '브라더팜'과 남원에서 치즈떡을 판매하는 '메밀꽃피는항아리'가 지난 7월 21일, 28일 각각 배민쇼핑라이브에 참여했다.

풍천장어는 전북 고창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브라더팜 김한중 사장은 "고창의 풍천장어를 더 널리 알리고 싶어 배민쇼핑라이브에 참여하게 됐다"며 "생산자에게는 한없이 부족한 판로가 늘 고민인데, 전국적으로 전북 고창의 풍천장어를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브라더팜의 풍천장어 판매 영상은 누적 조회수가 2만4000건을 넘었고, 총 매출은 약 2400만원에 달했다.

고창과 남원에 이어 지난 18일에는 안동에서 3대째 불고기 식당을 운영 중인 ‘안동회관’이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소개됐다. 안동회관 류영호 사장은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안동편 교육을 수료한 업주이기도 하다. 류 사장은 “배민아카데미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교육부터 배민쇼핑라이브 출연까지 배민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믿음과 정성으로 판매한 안동회관 불고기를 전국에 계신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지역에 계신 외식업 사장님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각 지역에서 진심을 담아 상품을 판매하고 계신 사장님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및 경쟁력 확보를 통해 지난 2020년부터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전국 각지 지자체와 협력해 창원을 시작으로 제주, 춘천, 부산, 안동 등의 업주를 찾았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온라인 마케팅부터 음식 사진촬영, 라이브커머스 등 사장님들이 필요로 했던 교육을 제공했다. 현재까지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에 참여한 업주는 7개 지역, 173명에 달한다. 

○.. 한국맥도날드가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경기, 강원, 충남 지역 현장에 ‘행복의 버거’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수도권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 실종자를 찾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한국맥도날드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경기 광주 ▲경기 남양주 ▲강원 원주 ▲충남 부여 현장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빅맥’과 음료 총 1100인분을 전달했다. 전달된 행복의 버거는 해당 지역의 소방관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군인, 군청 직원 등 최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수색 인력에게 전달됐으며, 빅맥은 각 지역 내 맥도날드 매장에서 직접 조리돼 따뜻하고 신선한 상태로 현장에 전해졌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발생한 안타까운 상황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행복의 버거’를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는 분들에게 든든한 한 끼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의 버거’는 맥도날드가 201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캠페인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는 구성원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지난 2018년 소방청과 캠페인 협약을 체결한 이후 순직 소방관의 유가족과 부상을 입은 공상 소방관들, 대형 화재 등을 진압하는 소방관들을 위해 행복의 버거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대규모 산불이 발생한 밀양, 강원 지역 내 소방관들에게 총 1000인분의 행복의 버거를 제공한 바 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내달 6일까지 지역 특산물, 프리미엄 먹거리부터 건강식품 등 선물용 상품까지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인 올해 추석은 귀성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면 명절 분위기를 반영한 ‘프리미엄’ 선물 수요, 고물가에 따른 ‘가성비’ 수요 등 양극화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한우, 해외 브랜드 등 고급 선물용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명절 인기상품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식품 방송 편성을 지난해 명절 특집전 대비 약 30% 늘리고, ‘최유라쇼’, ‘김나운의 요리조리’ 등 대표 프로그램 편성도 20% 확대했다. 특히, 최근 명절 밥상의 육식 선호도를 반영해 한우, 갈비 등 축산물 준비 물량도 약 40% 늘렸다. 또한, 미디어월, AR(증강 현실)기술을 활용해 TV홈쇼핑 방송에 명절 분위기를 더하고, 현지 중계와 드론 촬영을 통해 전국 인기 먹거리를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 ‘대동맛지도’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식품, 주방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11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며, 채널별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TV홈쇼핑에서는 명절 준비 기간별 상품 수요를 분석해 맞춤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첫 주(8.25~28)에는 테마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특산물, 육류 간편식 등 명절 밥상 준비를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25일(목) 오후 5시 40분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김나운 LA갈비‘를 선보이고, 오후 8시 40분 ‘최유라쇼’에서는 추석 특집전을 연다. 스페인 프리미엄 식용유 ‘벤타델바론 올리브유’, ‘기장 미역’ 등 국내외 유명 산지 특산물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청송 지역 햇고추를 사용한 ‘주왕산 고춧가루’ 등 국내산 식재료도 선보일 예정이다. 

명절선물 준비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행사 2주차(8.29~9.4)에는 고급 수산물, 과일, 한우 등 프리미엄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다음달 1일 오후 1시 40분 롯데홈쇼핑 자체 브랜드 ‘하루일과’의 명절 과일 선물세트, 오후 8시 40분 대표 명절 인기상품 ‘횡성축협 한우 정육세트’와 ‘불로초 제주 감귤’을 선보인다. ‘랍스터’, ‘제주 옥돔’ 등 고급 수산물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정관장 홍삼’ 등 부모님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건강식품을 비롯해 ‘휘슬러 프라이팬’ 등 주방용품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는 고물가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간편식을 선보이며 최대 20%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 유명 맛집 ‘해운대 암소갈비집’의 ‘양념 소갈빗살’을 비롯해 명절 인기 부위인 ‘LA갈비’, ‘부채살’ 등 육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7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추석 행사에서는 한우, 수산물, 건강식품 등 명절 인기상품을 비롯해 ‘선물하기’, ‘대량주문’ 등 기획전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는 햄, 한우세트 등 선물 수요를 반영한 상품을 선보이며, ‘설화수’, ‘호텔 리조트 숙박권’ 등 효도 선물로 인기가 높은 상품도 소개한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인 올해 추석에는 쇼핑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리미엄부터 가성비 상품까지 풍성하게 특집행사를 준비했다”며, “명절 시즌 인기상품 물량과 편성을 확대하고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추석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명절 쇼핑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롯데리아와 CJ 고메 피자가 만난 이색 콜라보 상품 ‘CJ 고메 X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피자’를 전점에서 단독 출시한다. 

지난 6월 롯데마트는 다양한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처음처럼 소주, 클라우드 맥주와 콜라보한 밀키트 시리즈를 단독으로 선보여 두 달간 3만개 이상 팔리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 고객 사로잡기에 다시 한번 나섰다. 이번 상품은 피자에 햄버거 토핑을 더한 이색 콜라보다. 롯데리아에서 30년동안 꾸준히 대표 메뉴로 사랑받고 있는 불고기버거가 CJ의 고메 피자를 만나 재해석된 상품이다.

달달한 불고기버거 소스와 고소한 마요 소스의 최적 배합을 구현하고, 큼직한 버거패티 미트와 아삭한 피클로 맛과 식감을 풍성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재미있게 먹는 팁으로, 불고기버거 피자 두 조각을 서로 겹쳐 햄버거처럼 먹으면 불고기버거의 맛을 더욱더 강하게 느낄 수 있다.

‘CJ 고메 X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피자’는 전국 롯데마트, 롯데온 롯데마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해당 상품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해당 상품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호철 롯데마트 냉장냉동팀장은 “콜라보가 대세인 가운데 대표 K-버거 브랜드 롯데리아와 이색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풍성한 맛에 재미를 더한 차별화 상품으로 MZ세대 고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건강 관련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닥터유 면역수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닥터유 면역수 2팩(40병)을 구매하면 1팩(20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2+1 추석특가’ 행사로, 1세트당 3팩 기준 1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오는 9월 2일까지 닥터유 면역수 공식 앱과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인당 최대 10세트까지 구매 가능하다. 주문 시 받는 사람의 주소지만 입력하면 가정, 직장 등 원하는 곳으로 배송되어 선물하기에 편리하다. 

닥터유 면역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아연을 함유해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530ml 기준 아연 5mg을 담았다.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하루 1병 간편하게 마시거나 음식 등과 함께 음용해 쉽게 아연을 보충할 수 있다. 공식 앱과 홈페이지, 쿠팡, G마켓, SSG닷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판매 중이며, 공식 앱과 홈페이지에서는 원하는 배송 주기와 요일, 수량을 정해 정기배송도 신청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부모님이나 지인들의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닥터유 면역수 선물하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건강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15년 전통의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 'NS Cookfest'가 2년 만에 다시 열린다.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돼 2019년까지 12회 열린 'NS Cookfest'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을 포함해 식품 산업의 미래와 다양한 먹거리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식품문화축제이다.

당초 'NS Cookfest'는 2020년부터 익산시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개최하지 못하다가 올해 2년 만에 행사 재개를 결정했다.

행사는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first kitchen) 일대에서 미식경연을 비롯한 미식투어, 미식로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 행사인 미식경연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를 주제로 본선 진출자 100팀(2인 1팀)이 대상 상금이 3000만원, 총상금은 1억1500만원을 두고 치열한 경합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공유주방을 통한 미래의 식문화와 식품산업을 들여다보는 미식투어, 하림그룹의 신선한 정육과 식품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미식로드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익산시 외식업체 10팀을 선정하는 로컬 맛집 발굴 경연 부분 '미식식당전'을 비롯해, 익산시고용안정일자리센터,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하는 NS홈쇼핑 입점설명회, 익산 일자리 박람회 등 지역사회 공익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미식경연 서류접수는 오는 9월 1일부터 19일까지이며, 별도 공지를 통해 접수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농수축산업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에 힘써온 'NS Cookfest'가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2년 만에 식품 산업의 메카 익산시에서 열린다"며, "이번 행사가 공유주방을 통한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미래와 로컬푸드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의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이 약 2개월의 컨설팅 및 시제품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선발 완료했다. CJ온스타일은 최종 선발 기업에게는 CJ온스타일 TV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출 기회 및 총 2억원의 지원금액을 제공한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사업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발된 10개 기업은 총 3단계의 심사와 전문가 컨설팅 교육 과정에서 제품 기술력과 우수성을 입증해 낸 혁신 기업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6월 중 약 2주간 지원 기업을 모집하여 약 30개 업체를 1차 선발했다. 서울창업허브와 CJ온스타일은 이 기업들에게 상품 기획ㆍ브랜딩 노하우ㆍ판로 개척에 대한 개별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이 중 20개 기업을 추려 별도의 시제품 제작 및 양산 비용까지 지원했다. CJ온스타일은 이후 7월 말 진행한 데모데이와 다면 평가를 통해 10개 기업을 최종 선발해 각 1천만 원을 시상하고 입점 협약까지 체결했다.

이번에 선발된 기업은 독창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제품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복용’이 새로 개발한 전기자전거는 최근 고객 수요가 높은 친환경 모빌리티 수단으로서 고객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급증한 골프 인구 상황을 고려한 거리측정기 제품은 ‘알앤더스’에서 개발했다. ‘서현피엠에스’는 다이어트 열풍을 반영하여 저절로 운동이 되는 근적외선 온열매트를 개발했으며,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경추 찜질 베개는 ‘파이헬스케어’를 통해 개발됐다. 이외에도 기존 제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해 개발한 멀티탭, 도보기, 방향제 교구 등의 신개념 제품이 많다.

초기 스타트업의 사업화 전 과정을 돕는 ‘챌린지! 스타트업’은 참여 기업의 만족도가 높아 20년에 시작하여 3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는 CJ온스타일이 신제품 개발 외에 판로 개척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올해 CJ온스타일은 자사 방송 프로그램 ‘1사 1명품’에서 신제품을 론칭하는 선착순 5개 기업에 2천만 원씩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 기업들은 주로 판매수수료가 무료인 ‘1사1명품’을 통해 신제품을 론칭할 계획이지만, 상품 특성과 물량 공급 등 각자의 상황에 맞춰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라이브커머스에서도 판매한다.

CJ온스타일 임재홍 전략지원담당은 “’챌린지! 스타트업’은 공정한 경쟁을 통해 모집 및 선발하는 방식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뛰어나나 사업 역량은 아직 부족한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CJ온스타일은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 기업과 공고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추석 선물 베스트셀러 상품을 매일 특가 딜로 선보이는 추석 맞이 프로모션 ‘한가위 대잔치’를 오는 9월 5일까지 실시한다. 고객들이 추석 시즌 가장 많이 구매했던 상품군 중에서도 11번가 상품 기획자(MD)가 직접 명절 선물로 추천하는 제품들을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최근 지속되는 고물가 속에 명절 선물을 합리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실속파 고객’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행사 기간 매일 20개의 ‘한가위 핫딜’(HOT Deal)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종근당건강 홍삼 녹용 프리미엄 선물세트’, ‘설화수 자음2종 세트’, ‘농협안심한우 1등급 구이세트’, ‘완도 활 전복’, ‘에버콜라겐 영양제’, ‘일리 캡슐커피’ 등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들을 판매한다.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과 폭우 등의 영향으로 수급이 어려워진 명절 대표 과일 사과/배 대신 지역농협과 협업한 대체 과일 상품을 다수 확보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경산자인농협 샤인머스캣 선물세트’(2kg)는 최대 혜택 적용 시 3만5300원, ‘제주농협 하우스감귤 선물세트’(3kg)는 2만3470원, ‘익산원예농협 머스크멜론’(4kg)은 2만2790원이다. 한우 대비 저렴한 국내산 육우 선물세트 등 가성비 있는 소고기 선물세트도 다양하다.

11번가 단독 기획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백설 카놀라유(500mL)와 참기름(50mL), 스팸 클래식(200g) 등으로 구성된 ‘CJ 특별한선택 T호’와 ‘청정원 행복 11호’, ‘동원참치 단 85호’ 등 실속 있는 선물 세트들을 판매한다.

여기에 CJ제일제당, 동원F&B, 청정원, 종근당건강, 정관장,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가 준비한 추석 맞이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각 카테고리별로 최대 15%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11번가 신한카드 적용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과 삼성, KB국민, NH농협 카드사 ‘5000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을 추가로 발급한다.

11번가는 명절 선물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집중 실시한다. ▲29일 오전 11시 ‘농협 과일 선물세트’(샤인머스캣, 머스크멜론 등) ▲30일 오후 6시 ‘아이오페’(슈퍼바이탈 2종 세트) ▲9월 1일 오전 10시 ‘광천다솔김’(프리미엄 김 선물세트) 등의 방송이 차례로 진행된다.

그 외 삼성전자, 설화수, 오설록, 해피콜, 제스파 등 추석 시즌 수요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LIVE11’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선물하기’ 전문관에서는 ‘한우선물세트’, ‘과일선물세트’, ‘뷰티선물’, ‘추석인기선물’ 등 각 코너를 운영해 MD 추천 상품과 가격대별 인기상품들을 모아 보여준다.

11번가 박세환 사업관리담당은 “올해 지속된 물가 상승으로 가계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보다 실속있는 명절 상품들과 할인혜택을 준비했다”며 “11번가를 통해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지난 19일 폭우로 인해 수해 피해가 발생한 서초구 반포지역을 찾아 현장 복구를 지원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올리버스 단원들은 서초구 반포종합운동장을 찾아 추가피해 방지를 위해 서초구 자원봉사단과 함께 물막이용 모래주머니를 2000개를 제작하고 적재했다. 또한 하천 범람으로 인해 인근 산책로에 생긴 수해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수해 피해 복구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이어지는 비소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BBQ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는 목적이 담겨있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 한강 플로깅을 시작으로 무료급식소 운영, 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쿠팡이 전북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농산물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쿠팡은 오는 22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북지역 소상공인이 생산하는 농특산물, 가공식품, 공산품 등을 판매하는 전북의 ‘상생장터’ 플랫폼 입점 업체 판매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농·축·수산물 비중이 많은 ‘상생장터’ 입점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신선식품 배송 ‘로켓프레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쿠팡 고객에게 선보인다.  

‘상생장터’는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에서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지자체 쇼핑몰이다. 쿠팡은 1800만명이 넘는 활성 고객 수를 바탕으로 많은 쿠팡 고객들에게 전북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10월과 11월에는 전북지역과 추가 기획전 진행 등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쿠팡이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상생사업에 참여한 업체의 지난해 매출은 코로나19 기간이었던 2019년 대비 177% 성장하며 성장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이는 쿠팡에 입점해 있는 전체 중소상공인의 동기간 매출 성장률인 97%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선보이는 한편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기획전에 관심을 갖고 전북지역의 우수한 농산품들을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빠르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추석을 앞두고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8월 22일부터 9월 12일까지 ‘한가위 선물 대축제’를 진행한다. 명절 선물로 인기인 무선청소기, 블렌더 등 중소형 가전부터 안마의자, 의류건조기, 세탁기 등 대형가전까지 할인가로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MD가 추천하는 코너도 마련해 ‘가성비템’, ‘헬시템’, ‘집콕추석템’ 등 키워드별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9월 12일까지 명절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청구 할인,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10%를 25만원까지 청구 할인 해준다.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명절 인기 상품인 코지마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청구 할인 10%를 2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올인원 세트(건조기+세탁기) 행사 모델을 행사 카드로 구매해도 10% 청구 할인을 최대 2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집안일을 덜어주는 무선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8월 31일까지 한가위 사연 이벤트도 펼친다. 사랑하는 가족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사진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스탠바이미 TV(1등), 롯데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2등)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댓글에 사진을 첨부하고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댓글을 남긴 선착순 400명에게는 엘포인트 1000점도 증정한다.

9월 5일부터 12일까지 ‘성실한 토끼의 떡 만들기’ 출석체크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앱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 마련된 ‘절구 찧기’ 버튼을 누르면 출석체크를 할 수 있다. 4회 이상 출석하면 온라인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천원을 준다. 8회 이상 체크하면 적립금 2천원을 제공한다. 출석체크는 하루에 한 번만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샤넬 향수,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구매하고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감사 카드와 함께 메시지로 전송된다. 받는 메시지에 주소를 입력하면 원하는 곳으로 배송/설치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 김치냉장고 등 행사 상품을 ‘온라인 선물하기’로 구매하면 행사 모델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만점까지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김규호 온라인마케팅팀장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가족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했다”며 “홈 앤 라이프스타일(Home & Lifestyle) 전문몰인 롯데하이마트 쇼핑몰에 방문하시어 가전 뿐 아니라 가구, 골프 등 다양한 레저 상품까지 둘러 보시고 선물하시기를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추석선물세트 35 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빚은 추석선물세트는 ‘송편세트’, ‘한과세트’, ‘찰떡세트' 등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적인 추석 선물세트인 ‘송편세트’는 국내산 쌀에 모시, 호박, 자색고구마, 도토리 등을 넣어 만든 송편과 빚은 인기 제품인 찰떡, 만주 등이 함께 구성됐다. 또한 5가지 색깔의 ‘오색송편’, 담백한 동부 앙금을 넣은 ‘모시잎송편’ 등은 1kg 단위로 별도 판매한다.

떡 세트 외에도 한과 세트 ‘양갱세트’, ‘전병세트’, ‘만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차례상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약과, 제수편, 식혜 등 상차림 제품도 준비됐다.

이외에도 부담 없이 감사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설기, 찰떡, 송편 등으로 구성된 ‘실속형 송편 답례 세트’도 2000원에서 6000원 대로 만날 수 있다.

빚은 마케팅 담당자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구성하여 출시했다”며 "정성이 담긴 빚은 추석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국립법무병원 환자의 치료‧재활 및 법무보호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 등 사회정착후원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법무부에 1억8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윤웅장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 KT&G 서울사옥에서 진행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법무부 산하 입원치료시설인 국립법무병원에서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심리 안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활용된다. 시각‧촉각 등 감각활동을 위한 ‘스노젤렌’ 공간이 신설돼 환자들의 심신 안정을 돕고, 지난해 구축된 원예치료시설이 환자와 간호인력의 정서 관리에 효과적이었다는 평가에 따라 원예작물 재배지 등이 추가로 조성된다.

기부금은 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도 활용된다. 이는 복역을 마친 출소자와 보호관찰대상자 등 취약계층의 낙후된 생활 환경을 개선해 이들이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노후가구 교체와 주택 개보수, 자녀 공부방 설치 등이 진행된다. 

한편, KT&G는 지난 1998년부터 보호대상자 주거환경 개선, 범죄예방 환경 개선, 위기청소년의 정서안정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법무부에 후원금을 전달해 왔다. 올해 초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법무부 소속기관에 자가진단키트 부족 현상이 발생해 긴급 지원에 나선 바 있다. 현재까지 KT&G가 지원한 금액은 108억7000만원에 달한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해 훌륭한 구성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법무부와 함께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음달 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TV홈쇼핑 등에서 추석 선물세트 할인 행사 ‘2022 풍성한가위’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H몰에서는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을 비롯해 현대홈쇼핑의 자체 선물세트 브랜드 ‘현대명가’ 등 브랜드 1000여 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명인명촌 미본 향(9만5000원, 김영습 매실맛술·명인명촌 맛간장·한상준 유자초·김명수 멸치액젓 각 420ml)’, ‘현대명가 경주천년한우 1+등급 명품혼합세트 1호(9만1900원, 국거리500g·불고기500g·산적500g), ‘현대명품 샤인머스켓 홍망고 세트(15만200원, 샤인머스켓·홍망고 각 2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14만5800원, 10ml 30포 2박스) 등이 있다.
 
또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도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22일 오후 2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16만2000원)’ 방송을 비롯해 '현대명가 상주곶감 실속형 선물세트 건시(2만9900원, 25일 오후 5시)',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30일 오후 4시)' 등 30여 개 방송을 다음달 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방송판매는 22일 오후 5시 50분 '파라다이스호텔앤리조트 LA갈비 세트(8만9900원)'의 TV 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천하일미 홍석천 이원일의 블랙앵거스 LA소갈비 세트(8만9900원, 23일 오후 5시 40분)', '모시로만 영광 모시송편(3만9900원, 26일 오후 4시 40분)' 등 다양한 추석 특별 방송도 선보인다.
 
아울러,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 행사 기간 내 H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두 개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로 10%(최대 30만점)를 H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또한 카드사별로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객 수요에 맞춰 더욱 다양한 선물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소중한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의 마음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상품 준비부터 배송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국내 김 전문 브랜드 ‘CJ명가김’이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친환경 라인의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배우 강기영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CJ명가김만의 고급원초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초사리곱창돌김>과 <감태김> 두 종류다. <초사리곱창돌김>은 씹을수록 더해지는 단맛과 오독오독한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특히, ‘초사리김’은 초겨울 김을 채취하기 시작한 후 15일 이내에 수확한 어린 원초로, 생산시기가 짧고 수확량이 적어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져 왔다. <감태김>은 서남 해안 청정 갯벌에서 오직 손으로만 채취한 자연산 감태로 만들었고, 달콤쌉싸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친환경(ESG) 트렌드에 맞춰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앤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지구를 생각한 바삭한 김>은 포장지 크기까지 줄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도시락김 대비 66% 절감한 제품이다. 또, PLA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해 만든 생분해 소재)를 적용한 포장지로 친환경적 가치를 더 높였다. 이 제품들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선물세트 출시에 맞춰 인기 배우 강기영을 ‘CJ명가김’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고 광고 영상도 선보였다. 영상에는 ‘귀한 원초, 50년의 비법 등 좋은 것은 모두 명가에 모인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배우 강기영과 함께하는 CJ명가김’ 기획전을 9월 7일까지 진행해 CJ명가김 인기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 명가김이 탄탄한 연기력과 센스 넘치는 애드리브로 극에 활력을 불어 넣는 강기영과 만나 함께 만들어 낼 시너지가 기대된다”면서 “50년 전통을 담은 CJ명가김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CJ명가김’은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 론칭한 고품질 기반의 종합 김 브랜드다. 한국형 조미김을 최초로 개발한 삼해상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마른김 전문업체로, 반 세기 넘는 업력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원초 수급망과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다.

○.. 한섬이 이달 초 론칭한 럭셔리 골프웨어 ‘랑방블랑’의 첫 매장을 열고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22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4층에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랑방블랑(LANVIN BLANC)’의 1호점을 연다고 밝혔다. 이 날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을 통해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랑방블랑은 한섬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랑방(LANVIN)’과 손잡고 선보이는 럭셔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로, 랑방의 헤리티지(heritage·유산)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기능성·활동성을 극대화한 게 핵심이다. 브랜드명에는 랑방의 아이덴티티에 흰색(BLANC, 블랑)이 담고 있는 의미인 ‘무한한 확장성’을 접목해, 기존의 틀을 깬 차별화된 골프웨어를 선보이겠다는 의도가 담겨있다.
 
특히, 랑방블랑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서 스포츠 라인에 사용하는 이탈리아·스위스 등의 프리미엄 기능성 원단을 대거 도입했다. 이들 원단은 신축성·통기성·자외선 차단 등 골프웨어가 갖춰야할 기능들은 물론, 면이나 실크를 사용한 기성복처럼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랑방블랑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은 46㎡(약 14평) 규모로, 올 가을·겨울(F/W) 시즌 전 상품을 선보인다. 아우터·니트·모자·가방 등 260여 종으로, 가격대는 아우터 49만원~200만원, 상의 23만 8000원~89만8000원, 모자 12만8000원~30만원 등이다.
 
특히, 랑방블랑 매장의 인테리어에는 미국·일본 등 글로벌 리테일 매장들을 감각적으로 설계해 호평받고 있는 미국 뉴욕 기반의 디자인팀 ‘마르솔리에 빌라코타’(Marsollier Villacorta LLC)가 참여했다. 이들은 매장 콘셉트를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국내 고급 골프장의 ‘클럽 하우스’로 정하고, 세련되면서도 따뜻한 인테리어를 연출한 게 특징이다.
 
한섬은 이번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랑방블랑 유통망 확대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이달중으로 판교점(23일), 무역센터점(26일), 더현대 서울(31일) 등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연내에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수를 10여 곳까지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달 초 더한섬닷컴을 통한 티저 영상 공개 이후, 매장·제품 구매 등에 대해 문의가 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고객들의 높은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타임·마인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축해 온 고품격 이미지를 구현한 차별화된 골프웨어 ‘랑방블랑’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팔도가 신제품 ‘칼칼닭면’을 출시한다. 2012년 출시한 ‘남자라면’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국물라면 브랜드다.

칼칼닭면의 핵심은 별첨한 다대기 양념분말이다. 고춧가루와 고추씨기름으로 맛을 냈으며3년간 연구 끝에 개발했다. 조리 마지막 단계에서 후첨으로 넣으면 담백한 국물과 어우러져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완성된다.

쫄깃하고 탄탄한 면도 특징이다. 쫄깃한 식감을 위해 감자전분을 사용하고 자사 일반 제품 대비 면 두께를 약 1.3배 늘렸다. 양파 농축액을 넣어 면 자체 풍미도 살렸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칼칼닭면은 기존 매운 맛 라면과는 다른 칼칼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라면”이라며 “꾸준한 연구개발과 라인업 확대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대중성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8/22 출시 이후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하이트진로는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H.Triangle with Start-up' 프로그램을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2일 홈앤쇼핑 본사에서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 이일용 홈앤쇼핑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번 MOU를통해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의 공동 활동으로 상호간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이 진행하는 ‘H.Triangle with Start-up'은 전문 투자기관 없이 일반기업이 협력해 추진하는 새로운 유형의 차별화된프로그램으로, 참신한 아이디어 및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9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지원공모전을 진행해 업체를 모집•선발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하이트진로의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화 기회와 유망 스타트업 투자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정부의R&D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팁스(TIPS) 추천기회도 제공된다. 

또 홈앤쇼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홈쇼핑 방송 기회 부여 및 수수료 할인, 라이브커머스 판매지원 등 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통해 기업 성장을 도모하고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및 투자를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홈앤쇼핑과의 MOU를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발판을 제공하며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