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맥도날드도 못 버텼다'.... 맥도날드, 25일부터 최대 400원 가격 인상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맥도날드도 못 버텼다'.... 맥도날드, 25일부터 최대 400원 가격 인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8.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거 가격 인상 도미노의 최후 보루였던 맥도날드마저 더이상 버티지 못하고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6~7월 가격을 인상한 롯데리아, KFC, 버거킹 등에 이어 8월에는 맘스터치, 노브랜드버거와 맥도날드가 가격을 인상하게 됐는데요. 이로써 주요 버거 브랜드들이 모두 가격을 올리게 돼 '런치플레이션'을 더 실감하게 됐습니다.    

한편 배민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생수 무료 제공, 혹서기 여름용품 세트 증정 등 올여름 라이더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은 무더위에 일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지난 18일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B마트 물류센터에 커피트럭을 설치,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고, 커피트럭 옆에서는 배달가방 및 배달통 무료 소독도 진행했습니다. 

이외에도 CJ온스타일이 물가 상승 등 추석 명절에 특히 가중되는 고객의 가격부담을 덜기 위해 실질적 할인 효과를 제공하는 적립금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맥도날드가 25일부터 최대 400원까지 메뉴 가격을 조정하기로 하면서 주요 버거 브랜드들이 모두 6월 이후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 사진은 주요 버거 브랜드 매장들.[사진=각사]
맥도날드가 25일부터 최대 400원까지 메뉴 가격을 조정하기로 하면서 주요 버거 브랜드들이 모두 6월 이후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 사진은 주요 버거 브랜드 매장들.[사진=각사]

 

○.. 맥도날드가 오는 25일부터 메뉴 가격을 조정한다고 19일 밝혔다.

메뉴 별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4.8%다. 

주요 인상 메뉴인 ‘더블 불고기 버거’ 단품은 4400원에서 4500원으로 100원, ‘빅맥’ 단품은 4600원에서 4900원으로 300원 조정된다. 

이번 가격 조정 후에도 주요 인기 버거의 세트 메뉴는 점심 할인 플랫폼 ‘맥런치’를 통해 정가 대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대표 메뉴인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맥런치 기준 5500원,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는 5000원으로 제공해 5000원대에 점심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불고기 버거 세트는 하루 종일 매장에서 4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 물류비 등 국내외 제반 비용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일부 가격조정을 결정하게 됐으며, 사회 전반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인상 폭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고객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맥런치’, ‘해피 스낵’ 등 다양한 할인 플랫폼을 지속 운영하고, 더욱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맹점주 및 공급 파트너사와도 계속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올해 구매 금액 100원당 5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이를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고객 부담을 경감하고 혜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무더위에 일하는 배달종사자들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전날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B마트 도봉쌍문 FC(B마트의 도심형 물류창고, 이하 센터)에 커피트럭을 설치하고, 해당 센터를 방문한 배민 라이더 및 커넥터(이하 라이더)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센터를 거쳐간 200여 명의 라이더는 계속되는 폭염 속에 잠시나마 시원한 커피 한 잔의 휴식을 즐겼다. 라이더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동안에는 여름철 식품위생 관리를 위한 배달가방 및 배달통의 무료 소독도 진행됐다. 커피를 제공받은 한 라이더는 “오늘 유독 더운데 배달도 많아 목이 탔는데 시원한 커피가 꿀맛이었다”면서 “배달통 소독도 전문적으로 꼼꼼하게 해줘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라이더 대상 커피트럭 이벤트는 이번 도봉쌍문 센터를 시작으로, 다른 지역 B마트 센터에서도 사전 안내 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6월부터 라이더에게 생수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 시내 B마트 센터 곳곳에 생수 냉장고를 설치하고, 필요 시 가져가도록 했다. 7월 말 기준 약 3만4000병의 생수가 라이더에게 제공됐다.

이와 함께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7월에도 라이더 5000여 명을 대상으로 넥밴드 선풍기와 쿨토시, 선스틱 등으로 구성된 여름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업무 특성상 기온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배달종사자들을 위해 매년 여름과 겨울 혹서기, 혹한기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커피트럭과 생수 등이 무더위 속 배달 일을 하시는 라이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휴식과 힘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작년보다 열흘 가량 일찍 시작하는 추석 연휴 일정에 맞춰 CJ온스타일도 추석맞이 할인 및 적립금 행사를 19일 개시한다. CJ온스타일은 친인척과 지인을 위한 선물로 추석 기간 특히 수요가 높아지는 인기 품목을 할인 특가에 판매하며 적립금 등 실질적 가격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식품 및 화장품 등 지인을 위한 추석 선물 구매가 필요한 고객은 19일에 시작해 9월 5일까지 진행되는 <식품/생활 카테고리 모바일 앱 10% 적립> 행사를 이용하면 좋다.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줘 실질적인 가격 할인 효과가 있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식품과 생활 카테고리 상품군 상품을 5/15/30/50/100만원 이상 구매하고 신청한 고객에게 각각 5000/1만5000/3만/5만/10만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추석에 인기 많은 샤인머스캣ㆍ사과ㆍ배 등을 포함한 특별 과일 선물부터 스팸ㆍ참치ㆍ치약 등 전통 인기 선물세트, 홍삼정ㆍ세라젬 등 부모님 건강을 위한 효도용 선물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19일부터 9월 6일까지 CJ온스타일 TV 방송에서 판매하는 식품/생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적립금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TV 라이브ㆍ플러스(T 커머스) 채널에서 방송하는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2회 이상 & 총 20만원 이상 구매 후 신청하면 2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대표 프로그램에서 판매하는 추석 상품이 특히 조건이 좋다. 오는 24일 저녁 9시 50분 <최화정쇼>에서는 일명 혼수 살림으로 선호도 높은 ‘휘슬러 발렌시아 1845 스텐냄비 풀세트’를 판매하며, 추석 선물로 제격인 ‘1770 마누카꿀’은 오는 28일 아침 8시 50분에 <박솔미의 솔깃한생활>에서 판매한다. 9월 3일 아침 9시 20분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는 지역 명물인 수원 <삼부자갈비> 양념 소갈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22일부터 9월 5일까지 프리미엄 식품을 모아 특가에 판매하는 <릴레이특가> 행사도 구매 시 적립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대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인 <맛있는家>의 갈비탕, 한우, 빵, 떡, 디저트 등을 기존 가격에서 최대 약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득템 할 수 있다. 오는 8월 22일에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이 중에서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엄선해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맛있는家>의 ‘레인코스트 크리스프’, ‘홍콩 제니베이커리’, <호정가> ‘찹쌀약과세트’, <창평한과> ‘남극루 한과선물세트’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존 릴레이특가 할인 혜택 외에 결제 금액의 10% 적립금을 제공한다(최대 1만원). 같은 기간 선물하기 서비스도 운영하며 일자별 특가, 가격·테마·연령별 큐레이션한 인기 선물 품목을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 2000원을 제공할 예정이다(선물배송 서비스 이용 시).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명절에 더욱 가중되는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적립금 행사를 추석 시즌에 진행한다”며, “고객이 TV/모바일 등 각자 선호하는 채널 어디에서라도 추석 전통 인기 상품 및 디저트류 등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추천을 통해 쇼핑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참이슬 보조라벨을 활용해 해양수산부, 유엔환경계획(UNEP)에서 주최하고 해양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제 7차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 홍보에 동참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년 9월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환경공단이 시행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하며 해양수산부와 첫 인연을 맺었고 이번 캠페인도 함께 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해양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콘퍼런스 참여를 높이고자 지난 11일 생산분부터 이번 보조라벨을 적용했다. 부산지역 내 참이슬 보조라벨에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폐기물 국제행사인 제 7차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가 9월 부산에서 열립니다’ 문구를 넣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콘퍼런스는 오는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 홍보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 보존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인기 상품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를 22년 FW 버전으로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했다.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는 스파오가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시티보이룩’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주력으로 내세운 상품이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스파오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새롭게 출시한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는 총 8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단정하고 깔끔한 아메리칸 프레피 무드에 시티보이룩의 여유로운 감성을 더해 캐주얼하게 재해석했다.

칼라와 소매 디테일을 추가하고, 앞뒤 기장을 다르게 디자인해 클래식한 무드는 물론 자연스러운 코디도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바이올렛, 민트 스트라이프 컬러 등을 추가해 더욱 다양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으며, 사이즈도 S~XXL 중에 폭넓게 선택할 수 있어 각자의 개성에 맞게 다양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소재 측면에서도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엄선된 면 100% 원사로 탄탄하게 조직한 50수 옥스포드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과 퀄리티를 높이고, 구김 부문도 개선해 편의성을 더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출시 이후부터 큰 인기를 구가했던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가 올 가을에도 많은 고객들께 사랑받을 수 있도록 새롭게 리뉴얼 해 출시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오버핏 셔츠는 사이즈가 핵심인데, 시티보이룩의 입문자는 미디움(M)이나 라지(L)사이즈, 시티보이룩 러버들은 엑스라지(XL)나 투엑스라지(XXL)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스파오의 22년 FW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는 오늘(19일)부터 스파오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에서는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모두투어가 엔데믹으로의 전환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확신과 여행 시장 정상화에 대한 기대로 10월부터 전 직원 복직을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모두투어는 현재 전체 직원 중 65% 수준의 근무 인력과 나머지는 유급휴가를 병행하는 근무 제도로 운영 중이었다. 앞서 올해 12월까지 휴직 제도 운영 예정이었으나 여행 시장 정상화에 대비하기 위해 100% 전 직원 조기 복귀를 결정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팬데믹과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서 경영효율 측면의 휴직 제도를 운영해왔으나 글로벌 여행시장의 개선과 엔데믹에 대한 기대감이 높고 무엇보다 코로나 자체에 대한 인식 변화로 여행 심리와 수요 개선이 확실하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지금 시점은 공격적인 시장 선점을 통한 실적 개선으로 위기를 극복할 타이밍"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현재 모두투어는 조직문화 회복과 성과 동기부여를 위한 처우개선과 보상에 대해 추가로 논의 중으로, 전 직원 복귀를 시작으로 직무별 신규 인력 채용 등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집중 호우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되어 서울, 경기, 강원, 충청 등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집중 호우 피해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재민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예상치 못한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피해 현장의 원활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7년 포항 지진, 2018년 인도네시아 강진, 2019년 강원도 산불, 2020년 호주 산불, 2020년 코로나19 확산, 2020년 집중호우, 2022년 울진 및 삼척 산불 등의 피해 당시에도 성금을 기부하며 국내외 재난재해 지원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매장에서 직접 제조해 아이스크림을 콘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벨지안 와플콘’을 22일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벨지안 와플콘’은 벨기에 리에주(Liege) 지역의 정통 스타일 와플 맛을 그대로 구현한 와플콘으로, 진한 버터 풍미와 브라운 슈가 시럽의 달콤함까지 더해져 아이스크림과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달 일부 매장에서 선출시한 ‘벨지안 와플콘’을 특화매장 9곳(강남대로, SPC스퀘어, 파르나스몰 등), 수도권 일부 매장 35곳 등 총 44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판매처를 대폭 확대해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정식 출시를 기념해 매일 오후 1시, 6시에 갓 구운 따뜻한 와플콘을 맛볼 수 있는 ‘와플콘 타임’을 운영한다. 매장 가득 고소한 와플 향기가 후각을 자극하고, 와플콘을 굽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와플콘 타임’은 소비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와플콘이 구워지는 시간에 맞춰 매일 두 번 울리는 알람도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벨지안 와플콘 싱글레귤러 1+1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벨지안 와플콘을 판매하는 수도권 35개 지점에서 9월 한달 간 와플콘 구매 시, 함께 즐기기에 제격인 아메리카노에 31% 할인 혜택을 적용해 제공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참신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프리미엄 직제조 제품 ‘벨지안 와플콘’을 정식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인기 온라인 게임 대회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플레이오프’ 개막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앱 회원이라면 누구든, 앱 및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 입력칸에 ‘플레이오프는비비큐답’이라고 입력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1장씩 받을 수 있으며 한 주문 당 1장만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발급받은 쿠폰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22 LCK서머 결승전 티켓(1인 2매)을 총 1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에 발표하며 개별연락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BBQ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BBQ는 MZ세대 고객이 즐기는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대한민국 공식 리그인 LCK를 후원하고 경기가 진행되는 종로 롤파크(LoL Park)에 ‘BBQ 빌지워터점’을 운영하는 등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hy가 GS홈쇼핑을 통해 프랑스 치즈 브랜드 '끼리(kiri)'를 선보인다.

끼리는 150년 역사의 프랑스 '벨(Bell)'사의 대표 크림치즈 브랜드다. 1966년 처음 출시했으며 자연 방목한 소에서 얻은 신선한 우유를 주원료로 한다. 치즈 본연의 맛을 위해 우유 외 유크림, 유단백, 소금만 사용해 만든다. 

브랜드 철학에 맞춰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 합성향료는 일절 넣지 않는다. 지난 2016년에는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판매했으며, 연일 완판 기록을 세워 '품절템'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방송은 8월 19일 금요일 오후 7시 35분, GS홈쇼핑에서 진행한다. 국내 최장수 홈쇼핑 프로그램 '똑똑하게 소통하는 리얼라이프'를 통해 공개하며 방송인 이상민 씨와 쇼핑호스트 임효진 씨가 출연한다. 해당 제품의 TV홈쇼핑 판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상품은 '끼리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다. 홈쇼핑 전용 상품으로 다양한 맛의 치즈케이크와 치즈찰떡, 홀케이크로 구성했다. 총 7종, 31개의 제품을 담은 패키지를 소비자가 대비 30% 저렴한 6만 9900원에 판매한다. 모든 제품은 프랑스 현지에서 생산한 끼리치즈를 함유했다. 특히, 홀케이크는 61.2%의 끼리치즈를 함유해 깊은 풍미와 진한 맛을 자랑한다. 제품 모두 취향에 따라 얼리거나 녹여먹을 수 있어 여름철 온가족 영양 간식으로 좋다.

강동완 hy 멀티영업2팀장은 “좋은 원료와 엄격한 공정으로 유명한 벨사의 끼리 제품을 새로운 채널을 통해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여름철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hy는 판매채널 다각화를 위해 홈쇼핑 채널을 적극 활용 중이다. 현재 홈쇼핑 전용상품 개발과 해외 인기 브랜드 판매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프레시 매니저을 활용한 새로운 배송 서비스도 검토할 방침이다.

○.. “수박이 신선할 수밖에 없다.” 

쿠팡을 통해 신선한 수박을 판매해 연매출 500억원을 달성한 지역 중소상공인이 이목을 끈다. 

19일 쿠팡은 수박을 판매하는 수토마켓 임재근 대표의 인터뷰 영상을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그는 전라북도 부안으로 귀촌해 아버지가 40년 동안 하던 수박 유통사업을 물려받아 가업을 잇고 있다. 

임 대표는 그동안 수박이 유통단계가 많은 오프라인으로 판매되면서 신선도와 품질관리가 어려웠다고 한다. 이러한 고민을 하던 중에 주변 농가에서 쿠팡을 추천받아 입점하게 됐다.  

수토마켓에선 쿠팡 로켓프레시로 수박이 주문되면 산지에서 물량을 확인하고 바로 수확 작업에 들어간다. 이렇게 갓 딴 수박은 배송차량으로 24시간 내에 고객 집앞까지 도착한다. 고객 입장에선 갓 수확한 수박을 산지직송으로 신선하게 전달받는 셈이다.  

신선한 수박 덕분에 수토마켓의 매출도 급상승했다. 수토마켓은 지난해 매출 500억원을 기록하며 직원수 100명과 5000평의 공장, 60만평의 하우스를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임 대표는 “오프라인에선 내 이름을 걸고 판매할 수 없어 아쉬웠다”면서 “쿠팡에선 내 브랜드, 내 이름 석자를 걸고 정직하게 판매한다”고 말했다.  

로켓프레시는 고객이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상품을 받는다. 특히 신선도가 중요한 농산물들이 판매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전국으로 유통되고 있다. 또 쿠팡과 함께하는 수많은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한정적인 지역 소비 인구, 온라인 판매 노하우 부족 등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성장 중이다. 

쿠팡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과 지역소비의 한계 등으로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들이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쿠팡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로켓프레시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은 언제 어디서나 피부상태를 측정하고 분석 할 수 있는 ‘칩-리스 무선 전자피부’(이하 전자피부)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아모레퍼시픽과 메사추세츠 공대(MIT) 김지환 교수 연구팀이 함께한 연구 내용(Chip-less wireless electronic skins enabled by epitaxial freestanding compound semiconductors)는 세계 저명 학술지 ‘사이언스(Science)’에 실렸다.

일반적으로 피부 임상 연구를 위해서는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한 장소에서 고가의 진단 장비로 측정해야만 정밀한 피부 진단이 가능했다. 장비 이동 등의 제약이 따르면서 특수한 환경의 피부 진단 연구결과는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밖에 없었다.

피부 임상 연구의 한 획을 그은 이번 전자피부 기술은 칩이 없는 단결정 반도체를 사용, 센서의 민감도가 우수하며 굴곡진 피부에도 부착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무거운 장비 없이 개인의 피부 상태를 무선으로 측정할 수 있다. 극한의 추위, 더위, 건조함을 견디며 특수 환경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피부 진단이 쉬워지면서 이들을 위한 맞춤형 기능성 화장품 개발이 가능해진 것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번 연구의 시작은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임상Lab 한지연 수석연구원의 호기심에서 출발했다. 미국 출장 길, 14시간의 비행 중 건조하고 민감해진 본인의 피부 상태를 보며 ‘이 비행기에 타고 있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피부가 나처럼 건조하고 민감해 졌을까’, ‘비행기 안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피부 특성 변화를 측정할 수 없을까’ 고민하며 장소, 환경에 구애 받지 않는 피부 진단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피부에 부착이 가능하고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반도체 전문가들과 논의했고, 마침내 MIT 김지환 교수 연구팀과 제품 실현 가능성을 찾아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김지환 교수 연구팀은 반도체 학계에서 가장 이상적인 기술이라 평가받는 ‘반도체 기판 무제한 사용 기술(remote epitaxy, 2016년 네이처 표지 논문)’을 포함, ‘단결정 화합물 반도체 초박막 성장 및 전사’ 관련 다수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김지환 교수 연구팀은 4년간의 공동연구 끝에 ‘에피택셜 프리스탠딩 화합물 반도체’를 활용한 전자피부를 완성했다. 피부에 밀착해 있지만 땀구멍을 100% 모사해 확보한 통기성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피부자극이 없으며, 초박막 패치가 배터리 없이도 피부를 진단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세계 최초, 최고의 기술이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R&I 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전자피부는 국내외 피부과학 연구분야가 한단계 발전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맞춤형 화장품과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해 고객에게 더 나은 피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전자피부를 이용한 피부과학 연구 성과를 설화수 등 주요 브랜드에 적용할 예정이다.

○..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해 지갑을 여는 ‘덤벨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단백질 식품 출시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813억원에서 2021년 3364억원으로 4배 이상 성장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시장 규모가 4000억원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오뚜기는 닭고기로 만든 고단백 ‘칰햄’ 2종을 출시하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공개했다. 신제품은 촉촉하고 담백한 ‘칰햄 오리지널’과 굵은 후추의 알싸한 풍미를 더한 ‘칰햄 블랙페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가슴살과 다리살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고, 5°C 이하에서 12시간 이상 숙성시켜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닭고기 순수 함량이 91%로, 100g당 17g의 단백질이 함유돼 한 캔(200g) 섭취 시 단백질 일일 권장량의 62%를 채울 수 있다. 반면 100g당 지방 함량은 10g으로, 나트륨 함량은 480mg으로 줄여 본연의 감칠맛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펀딩은 8월 25일까지로, 해당 기간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제공된다. 펀딩 종료 이후에는 오뚜기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에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오뚜기는 지난 4월 와디즈를 통해 ‘올리브 바질 참치’를 선론칭한 바 있다. 고급어종인 황다랑어를 사용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살린 참치캔 제품으로,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바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어우러져 향긋한 풍미를 선사한다. ‘올리브 바질 참치’의 펀딩은 목표 금액의 7395%를 달성하며 성공리에 마무리돼 현재 오뚜기몰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

사내 벤처·스타트업이 개발한 미래 먹거리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는 추세다. 오뚜기는 지난 6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식물성 원료인 콩단백으로 만든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를 최초 공개했다. 오뚜기의 사내 스타트업 ‘언피스크(UNFISK109)’와 오뚜기, 오뚜기SF 등이 협업해 선보인 제품으로, 펀딩 목표치 대비 2247%의 달성률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는 대두단백을 가공하고 기름을 카놀라유로 바꾸는 등 100%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참치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기존 참치 통조림 제품 대비 열량을 50%, 나트륨 함량을 10% 가량 낮춘 점도 주목할 만하다.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유통기한이 긴 통조림 형태로 개발했으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바질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샌드위치, 샐러드, 김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신제품 정식 출시 전 시장성을 점검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단순 판매를 넘어 제품 개발 스토리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소비자 피드백을 즉각 반영할 수 있어 식품업계의 크라우드 펀딩 열풍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창고43’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최고급 품질의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총 7가지를 출시하고 오는 9월 5일까지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창고 한우 명작(2.4kg)’은 등심, 안심, 안창살, 치마살 등 구이 고기로서 인기 있는 부위와 특수 부위를 최고급 품질로 엄선해 구성되었다. 

‘창고 스페셜 1호(2.4kg)'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 등 한우의 대표적인 구이 부위로 구성됐으며 ‘창고 스페셜 2호(2.4kg)'는 등심을 비롯해 육즙이 진한 불고기와 깊은 맛을 내는 국거리로 구성해 한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불고기 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넉넉하게 구성해 알뜰 고객을 위한 실속형 선물세트로 선보였으며 ‘창고43 양념갈비 세트(2.4kg)’는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깊은 맛을 내 양념갈비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으로 출시됐다.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는 2종류로 엄선된 청정 재료만을 사용해 고기 육질 본연의 맛을 살리고 깊은 감칠맛과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아이들과 어르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 간식으로 즐길 수 있어 선물로 제격이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는 9월5일까지 창고43 전국 20개 직영점 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 및 확인 가능하며, 9월 6일부터 8일까지 순차적으로 배송이 진행된다. 

bhc그룹 관계자는 “건강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과 정성이 담긴 한우는 가장 인기 있는 명절 선물로 사랑받고 있다”며 “올 추석에도 정성이 듬뿍 담긴 창고43의 한우 선물세트로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의 매트리스 판매가 전년 동기간(1~7월) 대비 약 82% 증가했다.

청호나이스는 지난 2016년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3월 내구성과 탄력성이 뛰어난 LFK스프링의 ‘퍼스트클래스’ 매트리스를 출시하고 이어 4월에는 택배로 배송 받는 롤팩 매트리스 ‘슬립퓨어’를 출시하는 등 현재 총 6종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청호 매트리스 ‘퍼스트클래스’는 내구성과 탄력성이 뛰어난 LFK스프링의 탑퍼분리형 매트리스로 3가지 강도의 스프링을 통해 매트리스를 7구역(7zone)으로 나눠 머리부터 발 끝까지 신체부위에 맞는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렌탈 구매 시 케어마스터가 4개월마다 방문해 7단계에 걸친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청호 롤팩 매트리스 ‘슬립퓨어’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구매 시 집 앞까지 택배로 배송되는 제품이다. 유통과정을 줄이고 배송에 필요한 인건비 등이 절감 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대면 소비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수면을 제공하기 위해 매트리스 라인업을 강화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운용을 돕기 위해 상품대금을 비롯한 각종 정산대금을 정상 지급일보다 최대 23일, 평균 13일 앞당겨 추석 연휴 전인 9월 7일부터 지급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 회사는 중소 협력회사 중심으로 선정했으며 약 2500개 업체로 약 1150억 원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지난해 ESG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ESG(환경·사회적 가치·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실천해오고 있는 홈플러스는 이번 명절에도 중소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대금 조기 지급을 결정했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고 얼마 전 폭우까지 쏟아지면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객 분들을 위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주신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조금이나마 자금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추석을 맞아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 모색해 동반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11키티즈(11kitties)’ 팬들을 위해 제작한 굿즈 패키지가 판매 시작 약 6시간만에 준비한 물량 1000세트를 모두 완판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이에 11번가는, 차주 25일 오전 9시부터 추가 물량을 판매, 2차례에 걸친 굿즈 판매금 전액을 동물자유연대 유기묘 지원 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11키티즈’는 동물자유연대에서 보호 중인 유기묘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으로 유기동물들을 지원하는 ‘2022 희망쇼핑 캠페인’의 모델이다.

11번가는 18일 오전 9시부터 11키티즈의 굿즈 패키지를 판매하기 시작, 애묘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오픈 1시간 만에 고양이용품 베스트 1위에 올랐다. 예상보다 빠르게 6시간 만에 1000세트가 모두 완판되며 추가 판매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11키티즈 관계자는 “11키티즈 굿즈 패키지가 판매 시작과 동시에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덕분에, 차주 중 추가 물량을 선보이기로 했다”며 “기부와 연계해 제작한 특별한 굿즈로, 많은 팬들이 11키티즈의 선한 영향력에 공감과 응원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희망쇼핑 굿즈 패키지는 11키티즈 멤버들의 개성을 담은 굿즈들로 구성돼 있어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포토카드 6종에는 각 멤버들의 사진과 간략한 소개가 담겼으며, 비건 인증을 획득한 100% 식물성 비건 젤리,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띠부띠부씰(랜덤 1장), 콜라주 스티커, 폰 스트랩 등도 제공한다. 가격은 9900원(무료배송)이며 판매금 전액은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돼 유기묘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11번가와 동물자유연대는 ‘2022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유기묘를 입양하는 고객들에게 ‘고양이 전용 입양키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23일에는 동물자유연대를 통해 입양 완료된 고양이 30마리가 희망쇼핑 굿즈 판매 서포터즈로 나서는 바이럴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11키티즈의 데뷔곡 ‘Take Me’의 MR에 고양이들의 ‘야옹’ 소리를 더빙한 커버곡으로, 희망쇼핑 굿즈 판매를 응원하기 위해 만든 영상이다. 11번가 공식 유튜브 채널(11TV)을 통해 볼 수 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필스너 우르켈’과 함께 ‘퇴근길 맥주살롱’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퇴근길 맥주살롱’은 바로고가 운영하는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이 기획한 푸드 전문 커뮤니티, ‘도시살롱’의 두 번째 행사로 체코의 대표 프리미엄 맥주이자 올해 탄생 180주년을 맞은 ‘필스너  우르켈’과 함께한다.

‘퇴근길 맥주살롱’은 ▲필스너 우르켈 브랜드&역사 소개 ▲생맥주 테이스팅(할라딘카/슈니츠/밀코) ▲맥주 소믈리에 탭스터와 함께하는 맥주 푸어링 체험 ▲경품 추첨 행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체코 필스너 우르켈 브루어리 인증 한국 1호 탭스터의 푸어링 시연과 푸어링 체험을 통해 생맥주를 더욱 맛있게 즐길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행사는 오는 23일과 25일 2회에 걸쳐 열리며, 참여한 멤버 전원에게 필스너 우르켈 전용 잔과 코스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도시살롱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시주방 관계자는 “평소 맥주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퇴근길 맥주살롱’에 참여해 맥주를 완벽하게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며 “8월 말부터는 와인, 전통주, 티(tea)를 주제로 한 새로운 컨텐츠가 오픈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온은 18일 한국전통민속주협회와 전통 민속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한국전통민속주협회 회원사에서 제조, 판매되는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에게 알리는 동시에 우수 제조사의 매출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상생의 의미를 담았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면서 전통주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소주, 맥주와 달리 전통주는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고, 종류와 도수가 다양해 여러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기 용이한 온라인에 적합하다는 판단 하에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롯데온은 한국전통민속주협회에 속해 있는 약 80여 개 회원사의 롯데온 입점을 지원한다. 입점이 마무리되는 다음 달에는 전통 민속주 전용관을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며,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해 상품 노출과 판매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장규 롯데온 상품부문장은 "다품종 소량 생산을 기본으로 하는 전통주 특성상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것이 오프라인보다 장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롯데온은 전통주 전용관 개설 및 다양한 판매 지원 활동을 진행해 우수한 전통주를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물류센터를 롯데글로벌로지스 이천 물류센터로 확장 이전하고 18일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은 2001년 부곡센터를 시작으로 천안센터를 거쳐 2003년 대전센터로 통합 이전해 약 20년 만에 수도권 센터인 롯데글로벌로지스 이천 물류센터로 확장 이전했다. NS홈쇼핑은 물류센터 운영 초창기 3일이라는 배송기간을 택배 프로세스를 개선해 익일 배송으로 전환 안착시켰고, 현재 홈쇼핑 물류센터 중 최고의 익일배송율을 자랑한다.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군량리에 위치한 롯데글로벌로지스 이천 통합물류센터는 22년 6월 준공을 완료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NS홈쇼핑은 대전과 오산에서 운영하던 물류센터를 롯데글로벌로지스 이천 물류센터로 통합 이전 오픈하며 NS홈쇼핑 소비자 56%가 집중되어 있는 수도권에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수도권내 마이크로 풀필먼트(Micro Fulfillment)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배송서비스 확대, 친환경 물류 프로세스 구축, 스마트 물류 인프라를 통한 협력사 상생 등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소비자와 협력사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은 수도권 통합 물류센터 확장 이전을 위해 롯데글로벌로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문적인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로젠택배의 전국망 배송 서비스를 통해 익일배송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팀프레시의 새벽배송과 VtoV를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를 소비자에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오픈식에서 “NS홈쇼핑은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위해 배송서비스도 끊임없이 개선해왔다. 이천 통합 물류센터는 약 20년 만의 수도권 센터 확장 이전이라는 표면적 의미를 넘어, 새벽 배송, 당일 배송 서비스 등 차별화된 배송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초기지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이천 통합 물류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NS홈쇼핑은 대고객 서비스의 확장과 모바일 경쟁우위를 확보하며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한살림사업연합, 농협식품과 미래세대 아이들에게 바른먹거리 제공 및 건강한 어린이집 급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영업FU(Functional Unit) 대표, 조완석 한살림사업연합 대표, 이석희 농협식품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풀무원푸드머스 수서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나와 지구 환경을 위한 지속 가능한 바른먹거리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문화 선도 및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업무상 상호 공동 이익의 증진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 한살림사업연합, 농협식품은 ▲바른먹거리의 영유아 시설 공급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 교류 ▲한살림사업연합, 농협식품, 풀무원푸드머스 업무 협약에 대한 외부 공유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 협력해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1만여 개 영유아 시설에 친환경, 유기농, 특화 제품 등을 추가 공급하여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하고, 영유아 시설에 인증 제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급식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살림사업연합, 농협식품과는 영유아 시설 및 식재료 정보를 공유하여 변화하는 영유아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한살림사업연합은 전국 23개 회원생협 및 241개 매장과 온라인 장보기 등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 운동을 펼치고 있다. 농협식품은 프리미엄 국산 가공식품 제조 및 유통을 통해 공공급식, 공동구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영업FU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미래세대 아이들에게 보다 다양한 바른먹거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영유아 시장 No.1 브랜드로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제로 칼로리’로 어다행다 다이어터족을 사로잡는다.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헬시플레저’,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 열풍이 불며 맛과 건강을 모두 놓치지 않은 저당, 저칼로리 식품을 통해 즐겁게 건강 관리 및 다이어트를 하는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더불어 여름 휴가 시즌이 찾아오면서 시원한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졌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2년 6월부터 7월까지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은 전년대비 70% 이상 신장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고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추어 롯데마트는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 3종을 판매한다.

파우치 형태에 담긴 상큼하고 달콤한 리치향의 ‘캐모마일 릴렉스 제로’와, 톡쏘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제로 스파클링 에이드 라임/피치’ 3종 모두 1.5L 대용량 상품이며 각 3000원, 12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 상품은 7월 말 출시 이후 3주 동안 약 2만개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제로 칼로리 음료 이외에도 ‘로푸드(Low food)’ 트렌드에 걸맞은 저칼로리 디저트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롯데마트의 디저트 PB브랜드인 ‘스윗허그(Sweet Hug)’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인 ‘330kcal 파인트 민트초코/370kcal 파인트 다크초코(474ml)’가 있다. 유지방과 설탕의 함량을 낮추었지만 젤라또 수준의 쫀쫀한 식감과 진한 초코맛으로 여름철 어다행다 다이어터족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더욱 다양한 저칼로리와 제로 칼로리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김세홍 롯데마트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발 맞추어 여름철 다이어터 소비자들을 위한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로, 저칼로리 상품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음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과 나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촌은 말복을 맞아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157개소에 약 3000여 마리의 치킨 간식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눴다.

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나눔 교육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나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마련된 지원 활동으로,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 및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해 준비됐다.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앞으로 사회 및 집단 속에서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며 정을 베푸는 나눔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 공감 교육 등 레크레이션 교육, 점자 촉각 단어카드 제작 등 다양한 체험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는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들은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레크레이션 교육 참여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촉각 단어카드 제작을 위한 바느질 작업을 함께 하며 아이들과 함께 소통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나눔 체험 프로그램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으로 기억됐으면 한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오는 21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최대 9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픽업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장 픽업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6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로 결제 시 3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피페이’ 외에 다른 카드사(스마일페이, 카카오페이, 신한플레이, 우리페이로 결제 시 적용) 결제 시에는 2000원 추가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번 픽업행사는 해피오더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혜택 쿠폰을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며, 1만1000원 이상 주문 시 적용이 가능하다. 할인 혜택은 한 ID당 1일 1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며, 주문 1건 당 1개의 쿠폰만 적용된다. 행사 관련 상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해피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픽업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분들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파리바게뜨 단독 행사를 마련했다”며, “달콤한 베이커리가 생각날 때 기분 좋은 혜택으로 파리바게뜨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치킨대학에서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착한기부로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BBQ는 지난 18일 대표 사회 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천시 장애우 복지센터 승가원과 베데스타에 치킨 165마리를 전달했다. 지난 3일 인근 노인복지센터에 기부한 이후 약 보름 동안 11회에 걸쳐 총 667마리의 치킨을 지역 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올해에만 총 90회 진행했으며 주 4회 이상 기부를 통해 총 6618마리를 기부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교육 시스템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활동의 대표적인 모범사례이다. 매장 운영 전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또는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됐으며 주 1회 이상 치킨을 전달하며 23년째 이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착한기부 뿐 아니라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가 올 한 해 동안 전달한 치킨은 총 6618마리로 금액 환산시 약 1억원에 달하며 기부한 치킨은‘베데스타’,‘승가원’,‘엘리엘동산’, ‘향림원’ 등 장애우 복지시설과 지역 아동복지센터에 전달됐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수도권 지역에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과 함께 서울우유 제품 2000개, 생수 2000개, 즉석밥 3600개의 구호물품을 관악구, 금천구, 동작구, 영등포구 4개 구청에 각각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윤태영 수도권영업본부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주민 및 소상공인, 자원봉사자 등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각 구청에 생필품을 기부하게 됐다”며 “조속히 복구가 이뤄져 이재민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19년 강원도 산불 피해 지원, 2020년~2021년 코로나19 대규모 확산에 따른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성금 및 물품 지원, 2022년 3월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강릉 등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기탁 및 우유 및 음료 4만8000개를 지원하는 등 꾸준한 구호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 bhc치킨이 치즈볼의 인기를 이어갈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공개했다. 
 
bhc치킨은 지난 18일 꽈배기를 모티브로 한 사이드 메뉴 ‘트위스트 2종’을 출시, 전국 매장에서 본격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종류는 ‘크림치즈 트위스트’, ‘단팥 트위스트’ 등 2종이다. 이번 메뉴는 찹쌀에 두부를 넣은 반죽을 튀겨 쫄깃 바삭한 식감에 고소한 풍미가 돋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bhc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인 ‘달콤바삭 치즈볼’의 기술력에 착안, 기존 꽈배기 제품과 달리 반죽 안을 채워 눈길을 끈다. ‘크림치즈 트위스트’는 꽈배기 속에 진한 크림치즈를, ‘단팥 트위스트’는 달콤한 단팥을 가득 넣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즈볼을 통해 사이드 메뉴의 신규 장르를 개척한 본사의 R&D 노하우와 시장 반응, 고객 니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며 “향후 본사와 가맹점주의 매출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이자 업계 사이드 메뉴 지평을 넓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국내 미술 시장 활성화를 위해 팔 걷고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19일 (사)한국화량협회와 국내 미술 시장 활성화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영업본부장 부사장, 도형태 한국화랑협회 부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키아프 서울' 성공적 개최 ▲국내 화랑 및 작가 인지도 제고 ▲공동 마케팅 개최 등 국내 미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한국화랑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미술 장터 '키아프(한국국제아트페어·Korea International Art Fair) 서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식 후원한다. 올해 21주년을 맞은 키아프는 국내 최초의 아트페어로, 지난해 코로나19 여파에도 약 9만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찾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며, 세계 3대 아트페어로 꼽히는 '프리즈(Frieze)'와 공동 개최돼 미술 애호가들의 기대가 크다.
 
특히, 전시실 B홀에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정부 등록 1종 미술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 부스를 설치한다. 부스에서는 하이메 아욘이 설계한 '모카가든'을 대표하는 '생각하는 원숭이(Thinking Monkey)' 조각을 감상할 수 있으며, 금색공으로 가득 채운 환상적인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티켓 가격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국내 화랑과 미술 작가들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다양한 전시회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충청점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안소현, 코케 등 국내 작가의 작품과 식물을 전시해 행복의 경험을 제공하는 '딜리버리 해피니스(Delivering Happiness)' 전시를 열고, 울산점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국내 화가 이완두 작가의 개인전을 연다.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더현대 아트위크'를 진행해, 100만원 이상 구매시 키아프 티켓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문화센터에서 '아트 콜렉팅', '세계 미술 시장의 흐름', '미술품 구매 가이드' 등 다양한 문화 강좌도 연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한국화랑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예술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의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NFT가 이달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판매해 오픈 즉시 완판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부터 벨리곰 멤버십 NFT를 1, 2차의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 예약 고객 판매/6000개)과 일반 고객 대상 ‘퍼블릭 세일(3500개)’ 총 3차까지 진행해 오픈 즉시 완판을 기록했다. 자사 보유분을 500개를 제외한 9500개 전량이 모두 판매됐다. 

특히, 지난 18일 ‘퍼블릭 세일’은 오픈과 동시에 0.5초 만에 완판을 기록했으며, 당일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에서 암호화폐 ‘클레이튼(Klaytn)’ 계열 중 거래금액 국내 1위, 글로벌 16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1, 2차 판매에서도 통상적인 NFT 거래량을 초과하거나 1초 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MZ세대들의 NFT에 대한 관심, 120만명의 SNS 구독자, 해외 구독자 40% 등 K-캐릭터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벨리곰’ 팬덤, 커뮤니티, 롯데그룹 계열사의 실용적인 혜택들이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NFT 커뮤니티 ‘디스코드’ 채널 가입자도 3주 만에 4만 명 돌파, 오픈 한 달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국내 기업형 NFT프로젝트의 커뮤니티 규모 기준 3위를 달성했다.

현재 벨리곰 NFT는 2차 거래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잔여 물량(500개)을 고객 대상 마케팅, 이벤트 경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NFT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홀더 멤버십 혜택과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로 CUU(Collectable + Unique + Utilities) 콘셉트의 멤버십 NFT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롯데홈쇼핑은 Web 3.0 시대에 메타버스 뿐만 아니라 가상경제 활성화 요소인 NFT가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추진중에 있으며,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가 총 3차에 걸쳐 단시간에 완판을 기록하고, 국내 기업형 NFT 중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며 ”벨리곰 팬덤, 롯데그룹 계열사 혜택 등이 시너지를 얻은 것으로 보이며, 향후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으로 소장 가치를 높이고, 홀더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은 최근 집중 호우 피해지역 이재민과 현장 지원 인력에게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상하키친 스프 3800여 개와 상하키친 카레 8200여 개씩 총 1만2000여 개의 제품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전달했다. 

전달된 제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이번 집중호우 피해가 심한 서울시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 이재민과 구호현장 인력에게 제공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폭우 피해지역 이재민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지원했다“며, “조속히 수해 복구가 이뤄져, 이재민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컬리가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1일까지 어린이 한복 브랜드 ‘금동이 한복’을 최대 22% 할인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금동이 한복’은 쑥쑥 크는 아이들용 한복 구매가 망설여지는 고객들이 일상복 가격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브랜드다.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도 한복 특유의 고운 선과 아름다운 문양을 잘 살렸다. 노랑, 분홍, 빨강, 파랑 등 선명한 색상으로 어린이다운 귀여움과 활기를 살렸다.

마켓컬리에서는 남아 한복 12종과 여아 한복 12종, 여아 속치마 1종, 총 25종을 판매한다. 남아용은 고무줄 바지로 입고 벗기 편할 뿐 아니라 여유가 있어 활동도 편하다. 여아용은 어깨끈 조절로 길이를 편하게 조정할 수 있다. 키 약 80cm부터 140cm까지, 몸무게 13kg에서 34kg까지 입을 수 있는 2호부터 10호까지 준비했다.

상품 주문 후, 2~5일 내에 업체에서 직접 배송한다.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적용되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컬리는 오는 22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얼리버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15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원하는 가격대에 맞춰 할인되는 4종 쿠폰 패키지, 많이 살수록 할인율이 올라가는 다다익선 쿠폰으로 혜택을 더했다.

○.. 오리온은 8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2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를 창원특례시와 공동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과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남테니스협회, 창원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한다. 오리온은 ‘오리온 테니스단’ 출범을 기념해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특히 27일과 28일 스카이스포츠(SkySports)를 통해 생중계되는 복식·단식 결승전은 대한민국 테니스의 전설인 오리온 테니스단 이형택 감독이 해설을 맡을 예정이다.

오리온은 지난 7월 국내 테니스 발전과 우수선수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오리온 테니스단을 창단했다. 전영대 전 국가대표 감독을 단장으로, US오픈 16강에 진출한 이형택 전 국가대표 선수를 감독으로 선임하고 김선용 2021 주니어 국가대표 감독을 코치로 발탁했다. 선수단은 향후 세계적인 선수로 발전 가능성이 큰 유망주 이해선(17), 김장준(15) 등 2명을 우선 영입했다. 오리온은 두 선수에게 체계적인 훈련과 국내외 대회 출전에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하면서 향후 더 많은 유망주를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이해선, 김장준 선수 모두 단식과 복식 경기에 참가할 예정으로, 앞서 진행된 ITF안성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에서도 본선에 진출해 성인 선수들과 겨루며 좋은 경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오리온은 지난 2008년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과자에 ‘건강’ 콘셉트를 접목해 ‘닥터유’ 브랜드를 론칭한 이래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왔다. 2019년에는 ‘맛있는 건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단백질 등 영양성분을 강화해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출시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닥터유 면역수’, 달걀 두 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드링크’, 건강 및 체형관리를 위해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고함량 단백질 제품군 ‘닥터유PRO’,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에너지바’ 등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전 세계 18개국의 수준 높은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최근 일고 있는 테니스 열풍에 발맞춰 국내 스포츠 활성화와 균형발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