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말복 맞아 쪽방촌 거주민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말복 맞아 쪽방촌 거주민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8.1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11일 서울시 남대문 쪽방상담소에서 쪽방촌 거주민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식을 진행했습니다. 거주민들의 영양 보충을 위해 삼계탕 3000인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에는 석수 6만4000병을 지원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11번가의 8월 ‘월간 십일절’이 ‘오늘, 반할 수밖에!’를 타이틀로 최대 77% 할인의 타임딜과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타임딜 상품은 다양한 호텔 숙박권 등 여행상품들이 준비됩니다. 특히 에고이스트 패딩, 코트, 점퍼 등 역시즌 상품을 최대 77% 할인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은 ‘썬 할라피뇨 체다맛’ 출시 두달 만에 100만 봉 판매를 돌파하는 등 오늘(11일)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가 진행하는 건강한여름나기
하이트진로가 진행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하이트진로, 말복 맞아 쪽방촌 거주민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하이트진로가 말복을 맞아 쪽방촌 거주민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추가 지원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무더위와 함께 연일 계속된 폭우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들의 영양 보충을 위해 삼계탕 3000인분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11일, 12일 양일간에 걸쳐 서울역, 영등포, 창신동 등 쪽방촌 5곳에 삼계탕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6월에는 석수 6만4000병을 지원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올 여름 극심한 무더위와 갑자스런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거주민들에 대한 지원이 더욱 절실할 때라고 판단했다”면서 “쪽방촌 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의 한파, 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에 대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10년째 물품 및 구호 서비스 지원을 진행하는 등 생활밀착형 나눔활동에 힘써왔다. 다가올 추석 송편 후원 외에도 겨울철 한파를 이겨내기 위한 물품 지원 등 도움이 절실한 이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11번가 8월 월간 십이절, 역시즌 타임딜 등 최대 77% 할인

11번가의 8월 ‘월간 십일절’이 ‘오늘, 반할 수밖에!’를 타이틀로 최대 77% 할인의 타임딜과 함께 진행된다.

8월 ‘월간 십일절’의 타임딜 상품은 다양한 여름 상품을 준비했다. 오전 11시 파라아이스시티, 낮 12시 천안 오션 어드벤처를 시작으로 제주 신화월드, 탑스텐호텔강릉,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숙박권 및 이용권과 베트남 노보텔 여행 숙박 상품까지 마지막 여름 바캉스를 위한 여행 상품들이 판매된다.

더불어 에고이스트 패딩, 코트, 점퍼 등 역시즌 상품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맥도날드,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배스킨라빈스, 롯데시네마 등 인기 e쿠폰 상품들도 최대 54% 할인된 타임딜 특가로 진행된다. 그 외에도 LG 이동식 에어컨, 파세코 써큘레이터 등 계절가전 등 총 137개 타임딜이 오전 11시부터 매시간 공개된다.

8월 월간 십일절과 함께하는 ‘Top 브랜드’로는 CJ제일제당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의 대표 인기 상품인 비비고 왕교자, 햇반, 스팸을 포함한 다양한 즉석 식품과 다시다, 설탕, 매실청 등 우리집 주방과 냉장고의 필수템 들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월간 십일절 ‘라이브11’에서는 낮 12시, ‘육아브레이크’ 해즈브로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점토 완구 브랜드 플레이도(Play-Doh)의 ‘알록달록 카페놀이’ 및 ‘나만의 청소기’ 등 하반기 국내 첫 출시를 앞둔 신제품 판매가 라이브 방송 중 준비한 다양한 증정 및 할인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그 외에도 마미포코 기저귀, 불스원 루나틱 폴리시, 플레이스테이션 기프트카드 등 매시간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방송중 특별 혜택으로 소개한다.

11번가 박세환 사업관리담당은 “덥고 지친 여름, 길고 긴 장마와 폭우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모두를 위해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월간 십일절을 준비했다”며, “십일절만의 특별 할인가는 물론 가벼운 게임과 경품으로 잠시 특별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이 ‘반할 수밖에 없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월간 십일절 하루동안 진행되는 ‘Mr. 수박씨’ 이벤트는 11번가 고객 누구나 하루 3번 참여가 가능하다. 화면에 나타난 수박 일러스트에 날아와 박힌 수박씨 숫자를 맞히면 SK페이포인트를 최대 500포인트 적립해 주고, 3번 모두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치킨, 아이스크림,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오리온 ‘썬 할라피뇨 체다맛’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봉 판매 돌파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 할라피뇨 체다맛’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에 11봉씩 팔린 셈으로, 신제품 효과에 힘입어 7월 ‘태양의 맛! 썬’ 브랜드의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0% 성장했다.

썬 할라피뇨 체다맛은 특유의 맵싸하면서 달콤 고소한 맛으로 출시 초기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집에서 간단한 안주와 함께 맥주를 마시는 ‘홈술족’ 뿐만 아니라 여름철 야외에서 즐기는 간식으로도 판매가 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최근 색다른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이색적인 맛과 식감이 주효한 데 따른 것으로, 썬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할라피뇨의 매콤함과 체다치즈의 단짠 맛, 통곡물의 고소함이 더해져 특히 젊은층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SNS 상에서도 “짭짤하면서도 매콤달콤한 맛이 생각했던 것과 부합한다”, “부드러운 체다 치즈맛과 할라피뇨의 매콤함이 잘 어우러진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태양의 맛! 썬’은 특유의 표면 굴곡 사이사이로 깊게 배어든 양념과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2018년 재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억 3천만 봉을 돌파하며 ‘꼬북칩’, ‘포카칩’, ‘오!감자’, ‘오징어땅콩’ 등과 함께 오리온 대표 스낵으로 자리매김 했다. 할라피뇨 체다맛 외에도 매콤하고 고소한 감칠맛의 ‘핫스파이시맛’과 달콤함을 더 한 ‘갈릭바게트맛’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태양의 맛! 썬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할라피뇨와 체다치즈, 통곡물 맛이 잘 어우러져 맥주 안주스낵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hy, 프레딧 추석맞이 특별 기획전... 최대 63% 할인

유통전문기업 hy가 추석선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획전은 온라인몰 프레딧 인기상품 총 60여종으로 구성했다. 품목은 홍삼과 녹용부터 건강식품, 정육, 밀키트, 지역특산물, 생활용품 등이며, 최대 63%까지 할인 판매한다.

hy는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의 명절선물 구매방식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인다. 우선 가격대·카테고리별 상품목록을 제공해 선물 선택 고민을 덜고, 합리적인 비교 구매를 돕는다.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맞춰 ‘선물하기’ 혜택도 늘린다. 선물하기 이용고객에겐 결제금액의 10%를 추가 적립해준다. 누적 이용횟수에 따라 △프레딧 3천원 할인쿠폰(3회) △콰니백(5회) △발효홍삼K프리미엄(10회)도 별도 지급한다.

배송은 주문금액과 관계없이 모두 무료다. 연휴 전날까지 배송일 지정이 가능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주문 건당 배송지를 수량제한 없이 등록할 수 있어 한 번의 결제로도 여러 곳에 간편히 발송할 수 있다.

곽기민 플랫폼운영팀장은 “올해 추석은 평년보다 이르고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이기도 해 선물 준비로 고민이 많을 수 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명절 준비 부담을 덜고 소중한 분께 마음도 전하는 뜻깊은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획전은 명절연휴 이후인 9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뒤늦게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배려해 행사기간을 넉넉히 잡았다. 상품 구매와 자세한 내용 확인은 온라인몰 프레딧(www.fredit.co.kr)을 통해 가능하다.

○.. 지마켓, 쓱닷컴 연계 ‘스마일프레시’ 오픈

지마켓이 쓱닷컴과의 서비스 결합을 통해 신선식품 등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새벽배송 등 자체 배송 역량도 대폭 강화한다.

11일 지마켓은 SSG닷컴의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관 ‘스마일프레시’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객들은 지마켓이 운영하는 G마켓 사이트에서도 신선식품 새벽배송과 당일 주문한 장보기 상품을 이르면 오전 10시부터 같은 날 자정까지 시간대를 지정해 수령 가능한 쓱배송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지마켓과 쓱닷컴의 협업으로 탄생한 ‘스마일프레시’는 지난 5월 선보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이은 두 번째 신세계 통합 시너지 결과물이다.

디지털, 패션을 비롯한 공산품에 강점을 갖춘 지마켓에 식품, 생필품 등 장보기 품목에 강점이 있는 SSG닷컴이 더해지면서, 완성형에 가까운 상품 구색을 갖추게 된 것. 여기에 오픈마켓으로 3자 물류에 의존했던 지마켓에 SSG닷컴의 자체 배송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배송 역량이 한층 진화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이제 신선식품도 지마켓에서 쓱… 당일 장보기부터 ‘신선식품 새벽배송’ 첫 도입

스마일프레시 전용관에는 SSG닷컴이 쓱배송, 새벽배송을 통해 취급하고 있는 대부분 상품을 연동해 입점한다. 이마트몰 신선식품을 포함해 자체 브랜드(PL, Private Label)인 ‘피코크’, ‘노브랜드’ 상품 그리고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인 ‘몰리스’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비식품 위주인 지마켓에 신선식품이 특화된 SSG닷컴이 합류해 모든 상품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특히 지마켓은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처음 도입하는 것으로, 신세계 그룹사의 검증된 상품, 배송을 비롯한 서비스 인프라 전반을 공동 활용하는 데 의의가 있다.

현재 SSG닷컴의 새벽배송은 자동화 물류시설 ‘네오(NE.O)’를 통해 운영 중이며, 배송 지역은 서울, 경기 등 수도권과 세종, 대전 등 충청권 일부 지역이다. 쓱배송은 네오와 이마트 매장 후방 공간에 위치하는 온라인 장보기 물류 처리 공간 ‘PP센터(Picking&Packing)’를 통해 전국 단위 당일 배송이 이뤄진다. 즉, 지마켓은 SSG닷컴이 보유한 전국 이마트 상품과 물류를 함께 이용하게 되는 셈이다.

◆스마일프레시 전용관 메인페이지 최상단 노출… 오픈 기념 프로모션

스마일프레시 서비스는 G마켓 메인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해 고객 이용성을 높였다.

고객이 설정한 배송지를 기준으로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시간대를 안내해주며,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자주구매/장본내역/관심상품 탭을 만들어 각 탭 클릭 시 해당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품 검색 및 품목별 카테고리 안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도록 했다. 이 외에도 이마트몰 대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코너를 만들었으며, 인기상품과 행사상품 혜택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G마켓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4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해준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고객은 최대 8%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금부터의 신선마켓’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신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9월 30일까지 첫 구매 시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을 선정해 판매한다. 11일 첫 구매 대표 할인 상품으로는 쌀, 계절과일, 삼겹살, 계란, 커피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전단 할인 상품을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해서 안내하고, 인기 상품 1+1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매일 아침 장보기 쿠폰을 발급하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첫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 증정하며, 오는 21일까지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10% 즉시 할인해준다. 새벽배송 첫 이용 시, 배송 완료 시점부터 최대 9시간까지 냉장, 냉동 상품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재사용 보랭가방인 SSG닷컴의 ‘알비백(I’ll be Bag)’도 제공한다.

진성민 지마켓 플랫폼사업실장은 “그룹사간 시너지를 통해 신선식품을 비롯한 전 영역를 아우르는 폭 넓은 상품을 갖추고, 온라인 채널의 필수인 배송 서비스까지 확대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는 점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그룹사간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수해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 전달

CJ제일제당은 폭우가 쏟아진 침수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구호 물품은 총 3600개로 햇반, 크레잇 국물요리, 더비비고 덮밥소스, 맛밤 등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가정간편식과 간식류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은 우선적으로 피해 규모가 큰 서초구와 양천구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달했으며, 향후 전국재해구호협회 요청에 따라 지원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CJ그룹은 2019년부터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협약을 맺고 재난∙재해 발생시 이재민 보호와 생활안정 등에 힘쓰고 있다. 특히, CJ제일제당을 중심으로 ‘긴급 재해 구호협의체’를 구성해 수해 지역에 구호물품을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으며, 올 초 동해안 산불 피해 발생 당시 주민 구호에 동참한 바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폭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라며,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여름 메뉴 3종으로 다양한 고객 입맛 사로잡아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에서 선보이는 여름 메뉴 3종이 국밥 메뉴들과 더불어 건강한 한 끼로 무더위를 이겨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순대국과 소뼈 맑은 해장국 등 20여 종의 국밥 메뉴는 물론, 편육과 순대 등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는 대표적인 외식 브랜드 중 하나이며, 대표적인 여름 음식인 물냉면과 비빔냉면, 콩국수도 계절 특화 메뉴로 함께 선보이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의 냉면 2종은 지난 86년간 육수를 끓여온 내공을 담았다. 물냉면은 고기 육수에 과일을 넣어 만든 맑은 육수와 쫄깃한 면발, 그리고 배와 오이 및 계란 등의 고명을 올려 정성스럽게 담아냈다. 비빔냉면은 사과, 배, 양파, 한약재 등을 넣고 6시간 끓여낸 육수에 각종 재료를 담은 특재 양념 소스의 매콤함이 돋보인다.

여름철 별미이자 건강식으로 사랑받는 콩국수는 엄선한 백태를 곱게 갈아 더욱 진하면서 부드럽게 완성한 콩국물에 국수를 넣고, 토마토와 오이, 통깨 등의 고명을 올려 깔끔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큰맘할매순대국의 냉면 2종과 콩국수는 전국 큰맘할매순대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올 4월부터는 일부 매장에서 4계절 내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큰맘할매순대국은 15일 말복 당일 한정으로 배달의민족에서 ‘큰맘영양삼계탕’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에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전 메뉴 2000원 할인, 배달의 민족에서는 동기간 내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전 메뉴 2000원 할인하는 건강한 여름 나기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뜨끈한 국밥과 삼계탕의 이열치열은 물론, 시원한 여름 특화 메뉴로 무더위를 이겨내고 하는 고객 분들의 니즈를 반영해 큰맘의 노하우를 담은 3종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라며 “큰맘할매순대국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국민 식당으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 출시 2달만에 전국 매장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샴푸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이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샴푸•린스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1위 품목에 등극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의 점유율로 1위 품목을 차지했다. 상위 100개 품목 기준에서도 4.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2위 제품과 2.6%포인트 차이를 보이며 입지를 단단히 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새치케어 샴푸 시장에서 ‘리엔 물들임’은 할인점과 홈쇼핑, 온라인을 비롯한 전 채널에서 고른 판매를 보여주며 출시 45일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소비자판매가 기준)을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에서 6월 한 달 간 헤어카테고리 판매 1위[ii]를 기록했고, 홈쇼핑에서 역시 입소문에 힘입어 판매 방송 중 3.8[iii]초에 1병씩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물들임을 쓰면서 염색으로부터 해방됐다”, “쓴지 2주가 지나면서부터 주변에서 어디서 염색했는지 물어볼 정도로 헤어컬러가 너무 예쁘게 변했다” 등 실제 온라인몰에 축적된 고객 후기를 통해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리엔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물들임’이라는 제품명처럼 봉숭아 물들이듯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이는 ‘블랙틴트 콤플렉스TM’성분을 함유했다. 매일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세련된 갈색으로 새치 커버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먼저 써본 고객들의 96.7%가 3주 후 헤어 컬러 변화에 만족[iv]했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20가지 화학성분과 산화염모제 주성분을 무첨가했고, 피부자극테스트 및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v]해 자극이 걱정되는 두피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LG생활건강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분들이 좀 더 안심하고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의 효과적인 사용법과 제품 관련 주요 문답을 정리한 FAQ를 전달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이를 통해 새치 샴푸 1등으로 떠오른 물들임이 고객분들께 지속적인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엔 물들임은 전국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과 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 녹색기술제품 인증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명작수 녹'이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4월 출시한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은 진귀한 초고압 녹용과 홍삼, 인삼열매를 담아 신체 전반의 생명력을깨우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해당제품에는 엄격하게 선별한 진귀한 녹용과 대지의 기운을 품은 홍삼, 인삼에서 단 한 번만 얻을 수 있는귀한 인삼열매를 담았다.

'명작수 녹'은 제조 과정에 인증받은 아모레퍼시픽의 녹색기술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을사용했다. 해당 기술은 기존 방식보다 홍삼 가공 공정을 단축하고,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도 약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열을 가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인삼에 잔류하는토양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에 ‘초고압 인삼 가공기술(천삼화)’로 ‘녹색기술인증’을받았다. 이번 ‘녹색기술제품 인증’(인증번호: GTP-22-03139)은 기 획득한 녹색기술이 제품에적용되었음을 녹색인증사무국,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을통해 공식적으로 검증받은 것이다. 심사 과정에서는 ‘초고압처리한 홍삼을 활용해 탄소 저감화 및 전력 사용량을 감소시키면서도 건강 기능에 대한 주요 성분의 함량을 유지한 기술이 적용된 식품 제품으로써, 녹색기술제품으로 적합하다’는 평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김완기 헬스케어연구소장은 "이번 녹색기술제품인증은 친환경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끊임없는 연구로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발굴하기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 출시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신제품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LGG유산균에 건강기능식품 소재 ‘썬화이버’를 더한 이중소재 기능성 표시식품이다.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함께 담았다. 썬화이버는 기능성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의 평생건강관리 전문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유일하게 공급한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를 셀렉스와 공동 개발했다.

기능성 소재인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 100%)는 유익균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은 물론 식이섬유 성분으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기능까지 모두 갖고 있다. 식약처는 썬화이버의 장건강,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콜레스테롤 개선이라는 4중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중 가장 많은 기능성이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하루 4.6g만 먹어도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9.9g 이상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또한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유당(Lactose) 0% 락토프리 요거트다. 플레인, 사과, 샤인머스캣 3종으로 출시되는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130ml 한 병 당 LGG유산균 130억마리 이상, 썬화이버 1.5g을 함유하고 있다. 당과 지방 함량은 각각 7g, 1.8g에 불과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칼로리는 1 병 당 95kcal 이하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기능성을 더한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돕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유산균과 썬화이버의 시너지 효과까지 고려한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와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 바이오 전제품은 면역계 논문 314편, 호흡기 관련 논문 24편 등 총 1028편의 연구논문 등으로 검증된 LGG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매일유업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독점 공급하고 있는 LGG유산균은 체내 유해균은 없애고 유익균은 증식시켜 면역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과 ‘상생경영 선포’

CJ대한통운과 택백대리점연합이 고객에게 최상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번 상생경영 선포로 택배현장 갈등을 해소하고 배송 안전성 강화 등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0일 CJ대한통운 택배대리점연합과 본사 6층 대회의실에서 건강한 택배산업 발전 및 택배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상생경영 선포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부문 신영수 대표 및 CJ대한통운 택배대리점연합 김종철 회장 등 양측 주요 인사가 함께 참석했다.

양측은 국민생활 편의증진을 위해 서비스품질을 개선하고 택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공동선언문에는 ▲고객의 권리 보호 ▲업무관행 개선 ▲투명한 경영활동 ▲건강한 조직문화 ▲건전한 택배생태계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양측은 고객의 소중한 상품을 보호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자동화 설비•IT 기반 물류 인프라 도입 등 효율적인 업무환경 구축 및 시스템 선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택배현장 업무관행 개선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상호 체결된 계약에 따른 권리•의무를 존중하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회사와 대리점 등 서로에 대한 갑질•부당행위를 근절해 택배종사자 간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차별화된 복지제도 및 상생기금 운영을 확대해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부문 신영수 대표는 “택배가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생활기간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그에 따른 책임도 막중해지고 있다”라며 “택배대리점연합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마켓컬리, 싱가포르 레드마트에 K-푸드 수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싱가포르 식품 이커머스 플랫폼인 레드마트(redmart)에 ‘마켓컬리 브랜드관’을 열고 한국식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K-푸드 수출을 통해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시장을 본격 공략할 예정이다.

레드마트는 2011년 설립된 싱가포르의 1등 온라인 식품 플랫폼이다. 동남아시아의 대표 이커머스 기업인 ‘라자다(Lazada)’ 그룹의 계열사이기도 하다. 현재 레드마트는 12만개 이상의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다. 우수한 품질의 자체 브랜드 상품도 400개 이상 운영 중이다. 레드마트 브랜드관에는 울워스, 피카드, 세인즈버리, 모노프리 등 다양한 나라의 대표 유통사 상품이 입점돼 있다. 냉동창고와 저온 배송 차량을 갖춘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해 주 7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레드마트의 매출은 최근 6년 간 6배 넘게 성장했다.

이번에 레드마트에 입점하는 마켓컬리 상품은 칼국수, 만두, 떡볶이 등 인기 냉동 간편식 44개다. 전주 베테랑 칼국수, 금미옥 쌀 떡볶이,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등 마켓컬리가 국내 유명 식당 및 셰프와 공동 개발해 단독으로 선보인 상품들이다. 수출 품목은 싱가포르의 복합적인 식문화를 고려해, 시래기 된장국과 같은 한식부터 가리비 바질 페스토 파스타, 트러플 크림 뇨끼 등 서양식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마켓컬리는 향후 수출 물량과 상품 수를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다. 자체 브랜드(PB) 및 단독 판매상품인 ‘컬리온리’를 중심으로, 식품 뿐 아니라 생활용품의 수출도 검토 중이다. 싱가포르를 발판 삼아 동남아 다른 국가로의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레드마트의 마켓컬리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10일 싱가포르 라자다 레드마트 본사에서는 양사 간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 라자다의 위 리(Wee Lee) CEO 등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큰 싱가포르에 컬리 이름으로 우수한 K-푸드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K-푸드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동남아 시장에서 우리 식품이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ㅁ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