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 제작 돌입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 제작 돌입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2.08.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원작 팬들 대거 유입시킬까
트위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열며 1위 굳히기 나서

판타지 명작인 '눈물을 마시는 새'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크래프톤이 '눈물을 마시는 새' IP를 기반으로 신작 게임 개발에 돌입했기 때문입니다. 크래프톤의 최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당 게임이 개발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배틀그라운드'를 잇는 또 다른 히트작이 탄생할 지를 놓고 관심이 모입니다.

한편 글로벌 1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는 부산에서 대규모 행사를 펼쳐 눈길을 끕니다. 유명 스트리머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팬들이 모이며 다시 한 번 오프라인 게임 행사가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이는데, 트위치가 이번 계기로 1위 플랫폼의 입지를 굳힐 수 있을 지 두고 볼 일입니다.


크래프톤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이미지.
크래프톤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이미지.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의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 발표되지 않은 프로젝트)’의 티징 사이트를 5일 오픈했다. 게임 제작 의도와 방향을 공개하고, 원작의 스토리와 캐릭터의 비주얼 아트워크를 통해 세계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된 사이트다. 오늘 첫 공개한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는 ‘눈물을 마시는 새’가 지니고 있는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관과 새로운 종족, 아름답고 처절한 서사를 게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아직 해외 이용자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원작을 높은 품질로 시각화 및 게임화하여 IP의 인지도를 높이고 전세계 이용자들을 감동시키는 것이 목표다.

지난 2년간의 비주얼 기술개발(Visual R&D)을 통해 시각화된 이미지들도 현재 티징 사이트를 통해 일부 첫 공개했다. 주요 등장인물인 나가/도깨비/레콘/인간 종족과 구출대, 두억시니를 포함하여, 소설을 통해 이용자가 상상해왔던 캐릭터들의 구체화된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프랜차이즈 IP로 성장시키기 위한 첫 단계로 원작의 시각화에 힘써왔다. 비주얼 기술개발에는 스타워즈, 어벤저스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 영화의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저명한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Iain McCaig)가 참여 중이다.

신규 개발 인력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창작의 경험에 관심이 있고, 게임 개발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들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티징 사이트의 인력 모집 메뉴(JOIN U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눈물을 마시는 새’는 한국 판타지 소설계의 거장 이영도 작가가 집필하여 20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소설이다. 한국형 판타지 소설답게 동아시아 신화에 기반한 고유의 설정과 인물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으로, 4개의 선민 종족인 인간, 레콘, 도깨비, 나가가 한 사건을 통해 얽히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눈물을 마시는 새’ 원작 스토리 및 비주얼 아트워크, 이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 발표되지 않은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징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클럽 엠스타' 이벤트 이미지.
넷마블 '클럽 엠스타' 이벤트 이미지.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해변의 여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해피벌룬 미끄럼틀 – 퍼플’을 비롯해 ‘추억의 항해 – 블루’, ‘열기구 화분 – 오렌지’, ‘다이빙 메이크업’, ‘[커스텀] 행운의 커플목걸이’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여름 한정 ‘해변의 여인 럭키박스’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11일까지 신규 작물 획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8월의 애니멀 젬인 ‘스페셜 디어 젬+’ 획득 개수에 따라 ‘라이언하트 화분(네온) 선택박스’를, 8월의 행성Z ‘스페셜 조디악 플래닛+’ 획득 개수에 따라 ‘라이언하트 화분(컬러풀) 선택박스’를 각각 증정한다.

또 오는 25일까지는 ‘위대한 오브제’ 아이템을 보유한 이용자의 홈에 방문해 오브제 아이템을 클릭하면 일정 확률로 ‘캔디’를 지급하는 ‘위대한 오브제의 은총’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11년 6월 출시한 ‘클럽 엠스타’는 실사에 가까운 정교한 그래픽과 생생한 움직임이 특징인 온라인 댄스게임으로 최신 인기 음원,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 다양한 게임 모드 및 소셜 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6' 이미지.
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6' 이미지.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액션 FPS 게임 파 크라이 6의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및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무료 플레이 이벤트는 오는 8일 새벽 1시까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Windows PC, Playstation®4, Playstation®5, Xbox Series X|S, Xbox One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서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모든 무료 DLC 콘텐츠를 포함한 풀버전의 게임을 솔로 플레이 혹은 2인 협동전으로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전설적인 영웅 다니 로하스가 되어 리베르타드 게릴라를 도와 자유를 위해 싸우거나 친구들과 팀을 이뤄 함께 야라를 해방시키고 타코 배달을 하는 등 다채로운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무료 플레이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구매를 통해 본인이 저장했던 지점부터 게임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파 크라이 6에 대한 특별 할인 이벤트도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플레이어는 파 크라이 6의 다양한 에디션과 시즌 패스, DLC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 이벤트에 대한 일정과 품목은 플랫폼마다 상이하며 세부 정보는 Epic Games Store, Xbox,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이벤트는 무료 플레이 기간에 게임을 경험해본 후 구입을 결정하려는 플레이어에게 좋은 구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플레이어는 오는 13일까지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진행되는 포토 모드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파 크라이 6의 사진 기능을 사용해 여름 분위기를 가장 잘 표현한 사진이나 영상을 #FarCry6FreeWeekendContest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린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AMD Radeon RX 6800 XT, Far Cry 6 collector figurine, Tobii eye tracker, Corsair headset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파 크라이 6는 작년 10월 전 세계 출시 이후 대니 트레호, 람보, 기묘한 이야기 등 3개의 크로스오버 임무 및 강렬한 액션과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3개의 DLC 에피소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파 크라이 6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치 '2022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이미지.
트위치 '2022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이미지.

○..트위치가 오늘 5일 금요일부터 6일 토요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에 참여한다. 현장에 트위치 파트너를 위한 전용 라운지를 마련하고, 인기 파트너와 현장 라이브 스트리밍 및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를 선보인다.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은 지난 2년간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 중심으로 개최된 바 있다. 올해 행사가 본격적으로 오프라인으로 개최됨에 따라, 트위치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소통하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준비했다.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약 110명의 트위치 파트너가 현장에 방문할 예정이다.

먼저 트위치는 행사장 내에 ‘트위치 파트너 라운지’를 열어 트위치 파트너가 자유롭게 휴식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트위치 파트너 라운지는 파트너 전용 휴식 공간, 카페테리아, 스트리밍존 및 포토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전에 등록한 파트너만 입장이 가능하다.

라운지 내 스트리밍존에서는 현장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된다. 행사가 열리는 이틀간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총 8명의 파트너가 게임, 토크, 인터뷰 등 다양한 주제로 방송을 진행한다. 5일 금요일에는 ‘수행사제시나맨’, ‘마젠타’, ‘글라세’, ‘쌍베’, 6일 토요일에는 ‘헤가’, ‘앰비션’, ‘크랭크’, ‘서새봄냥’의 방송이 준비됐다. 해당 방송은 각 파트너의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파트너가 방송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6일 토요일 오후 12시에는 메인 행사인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매치가 개최된다. ‘쌍베’, ‘따효니’, ‘우정잉’, ‘강소연’ 등 총 10명의 인기 트위치 파트너가 두 팀으로 나뉘어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친다. 경기 후, 주최 측에서는 최종 우승팀의 이름으로 총상금 300만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매치를 포함, 개막식을 제외한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의 모든 프로그램은 1인 미디어 대전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독점 송출된다. 5일 금요일과 6일 토요일 양일간 해당 채널에서 게임 방송, 토크쇼, 라이브 커머스 등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