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지역과 함께 하는 쿠팡, 지역 상생사업 참여 중소상공인 매출 대폭 성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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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지역과 함께 하는 쿠팡, 지역 상생사업 참여 중소상공인 매출 대폭 성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8.05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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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지역 상생사업을 통해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기회와 매출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쿠팡의 지역 상생사업 참여 중소상공인들의 전년 매출은 2019년 대비 177% 성장했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 및 2020년 2월 로켓배송 시작한 제주지역은 각각 310%, 349% 성장했는데요. 쿠팡의 직매입으로 중소상공인은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고, 쿠팡 메인 홈페이지 광고를 포함해 각종 마케팅 지원까지 받아 매출 증대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최근 들어 배추, 고추 가격이 급등하기 전 '여름 김장'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이런 소비자들을 위해 4일부터 17일까지 물가 안정을 위해 대형마트 최초로 '절임배추'와 '22년 햇 태양초' 사전예약을 진행하는데요. 배추값이 폭등하기 전, 장바구니 부담을 '여름 김장'으로 대비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가 삼양식품과 손잡고 선보인 '파바붉닭빵'의 SNS 인증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 쿠팡이 지역 상생사업을 통해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출 성장까지 이끌어내고 있다. 

쿠팡은 지역 상생사업에 참여한 중소상공인들의 2021년 매출이 코로나19 기간이었던 2019년 대비 177%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쿠팡에 입점해 있는 전체 중소상공인의 동기간 매출 성장률인 97%보다 80%나 높은 수준이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밝힌 2020년과 2021년의 전년 대비 전국 소상공인 매출 신장률이 각각 -10.2%, -1.7%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더욱 대조적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초기 가장 큰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지역과 2020년 2월 로켓배송을 시작한 제주지역은 각각 310%, 34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쿠팡의 지역 상생사업을 통해 로켓배송에 첫발을 내디딘 경북 경산 소재의 참푸드팜 현진규 대표는 “쿠팡과 경상북도가 함께 준비한 입점 품평회를 통해 회사 상품의 판로 확대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할인 프로모션, 광고 지원 등의 혜택이 있는 상생기획전에 참여함으로써 입점 초기 대비 매출이 17배나 성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힘내요 대한민국’ 등 쿠팡의 지역 상생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으로 판로를 잃은 지역 소상공인과 농축산인들을 위해 처음 진행됐다. 지원 사업에 참여한 업체는 쿠팡의 직매입을 통해 제품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메인 홈페이지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 지원까지 매출 증대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는다. 지금까지 대구, 경북, 경남, 충북, 충남, 광주, 전북, 제주 등 전국구 소상공인들이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특산물과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선보였다. 

쿠팡은 1800만명이 넘는 압도적인 활성 고객 수를 바탕으로 제품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래환경, 광고비 부담 없는 아이템 마켓, 투명한 수수료 기반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대표적인 중소상공인 친화적 이커머스로 자리매김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쿠팡은 거래업체의 80% 이상이 중소상공인이며,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쿠팡은 앞으로도 정부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넓혀 지역 중소상공인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물가 안정을 위해 ‘절임배추’, ‘햇 태양초’를 발빠르게 선보인다..

연일 치솟는 물가 상승과 더불어 배추 생육 부진 및 무름병 발생으로 배추의 지속적인 가격 폭등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김장철은 통상적으로 11월 말부터 시작되지만, 배추 값이 더 급등하기 전 ‘여름 김장’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8월 4일(목)부터 17일(수)까지 고랭지 산지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지금까지 ‘절임배추’는 고객 수요가 높아지기 시작하는 11월 초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해왔으나, 롯데마트는 여름 김장 및 빨라진 추석 명절용 김장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발빠르게 여름철 사전예약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절임배추(10kg)’는 청정 산지 영월의 고랭지 배추로, 절임배추 제조 경력 30년의 김우성 생산자가 직접 선별해 충북 음성 소재 HACCP 인증을 받은 최신 설비에서 안전하고 깨끗하게 제조한 상품이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롯데마트 매장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에 접수하면 8월 27일, 9월 3일 이틀 간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김장에 빠질 수 없는 ‘22년 햇 태양초’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고추 역시 재배면적 감소와 더불어 하절기 우천 영향으로 전년대비 생산량이 2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측되어 지속적인 가격 상승이 우려 되는 작물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22년 햇 태양초’를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사전예약으로 판매한다.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여름 김장은 물론 고시세가 예상되는 겨울 김장철까지 저장이 용이하도록 무료 제분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령은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가능하다.

이번 사전예약으로 선보이는 ‘햇 태양초(1.8kg)’는 전북 정읍, 고창 등 유명 고추 산지에서 재배된 상품으로 서해안 해풍과 건강한 황토 속에서 재배되어 껍질이 두껍고 고추 특유의 매콤하고 달콤한 맛과 향이 뛰어나다.

백승훈 롯데마트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배추값이 폭등하기 전 미리 김장을 준비하시는 소비자들 위해 대형마트 최초로 여름에 ‘절임배추’와 ‘햇 건고추’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며, "연일 치솟는 물가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롯데마트가 물가 안정을 위해 더욱 발빠르게 움직여 소비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오는 8월 7일까지 삼양식품과 손잡고 선보인 파바불닭빵을 먹고 매운맛 단계를 인증하는 ‘맵부심 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파바불닭빵 인증샷과 함께 몇 단계의 매운맛까지 도전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개인 SNS를 통해 자랑하듯 재미있게 업로드하는 이벤트이다. 챌린지는 파리바게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파바불닭빵 이벤트 스토리 게시글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파리바게뜨는 자신만의 맵부심(매운 음식을 잘 먹는 자부심)을 재미있게 표현한 참여자 5명을 선정해 파바붉닭빵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맵부심 도전을 응원하고자 빵의 매운맛 단계는 당첨자 선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파바불닭빵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MZ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맵부심을 활용한 챌린지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챌린지와 함께 매운맛 단계에 따라 달라지는 파바불닭빵의 매운맛을 색다르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최근 삼양식품과 손잡고 매운맛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불닭페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운맛의 단계를 3단계로 세분화하여 매운맛에 약한 고객부터 매운 것을 찾아다니면서 즐기는 일명 ‘맵덕후’의 취향까지 사로잡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 남양유업이 5일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2010년 출시 이후 약 12년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리뉴얼 콘셉트는 “지금 가장 떠오르는 커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매력을 담아냈다.
 
프렌치카페는 전문 ‘Q-grader’가 1년 이내 수확한 커피를 직접 선별하고 품질을 관리한다. 원두 고유의 특성을 살린 저온 로스팅 공법을 통해 맛과 향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특수 설계된 2가지 추출방식 ‘Dual-Presso’ 추출 공법을 통해 밸런스를 잡는다. 이렇게 추출된 원두의 아로마(향)을 분리해 향을 구현하고, 질소 충전 포장을 통해 신선함을 잡았다.

또, 신선한 우유로 더 부드러운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림 속 첨가물 카제인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은 특허(특허등록번호 : 10-1208996) 받은 공법은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만의 맛의 비결이다.

신선한 무지방 우유와 커피의 완벽한 밸런스를 잡아 더 깔끔한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제품에 들어가는 당을 줄이면서도 고유의 맛을 유지하였다. 여기에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건강함을 더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마일드, 오리지널, 블랙 등 선호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여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제품들도 준비됐다.

제품 패키지에도 뉴트로의 신선함을 더했다. 프랑스 카페테라스의 빈티지한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간결하고 모던한 스트라이프 패턴을 반영했다. 단정하고 선명한 컬러를 더해 프렌치카페 제품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남양유업 김정현BM은 “커피믹스의 간편함 속에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커피 맛을 담아내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커피가 떠오르는 순간마다 소비자분들이 프렌치카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 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휘의 신규모델 배우 손석구.[사진=LG생활건강]
오휘의 신규모델 배우 손석구.[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 오휘(OHUI)가 영화, 드라마 등 영역을 넘나들며 매력을 뽐내는 대세 배우 손석구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오휘는 기술을 예술로 승화시킨다는 철학으로 질 좋은 원료를 감별해 최적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감성적 피부과학 브랜드로, 끊임없는 노력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배우 손석구와 완벽한 아름다움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브랜드 오휘의 가치가 잘 부합해 이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배우 손석구는 학창 시절부터 미술, 영화 등 다양한 예술 분야를 거쳐, 데뷔 이후 연기에 ‘진심’인 배우로 통하며 몰입도 높은 연기로 차츰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범죄도시2’에서는 완벽한 악역 연기로 관객들의 눈도장을 찍으며 대세 배우로 자리 잡았고,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는 매력적인 ‘구씨’ 역할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이번에 모델로 선정된 손석구는 오휘의 뮤즈로 활동하며 특유의 인간적인 매력에 깊이 있는 예술적 감각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한다. 이달부터 오휘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오휘와 배우 손석구 매력적인 만남이 보일 예정. 이로써 오휘는 기존 모델인 배우 김태리에 이어 손석구를 선정, 22년 올 한 해를 대표하는 남녀 배우를 모델로 맞이하며 또다시 ‘대세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LG생활건강 오휘 브랜드 관계자는 “감성적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는 제품을 사용하는 짧은 순간의 경험 마저도 우아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기술을 예술로 승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예술적 감각으로 연기를 완성시키는 배우 손석구가 오휘 브랜드의 가치와 만나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 오휘는 지난 5년 동안 매년 예술을 접목한 연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고귀한 가치를 지니는 클래식 음악의 미학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더 클래식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 친환경 세탁서비스 청춘세탁과 생활용품 전문브랜드 청춘생활을 운영하는 청세(대표 이기태)가 드라이클리닝의 대체공법인 친환경 워터클리닝을 통해 업계 최초로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표지인증’은 환경성적표지인증과는 달리 세탁서비스의 원료채취, 생산, 수송, 유통, 폐기, 세탁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7개 범주로 계량화한 이후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등 ‘환경성’ 개선이 인정되는 세탁 서비스에만 부여되는 대표적인 친환경 국가인증제도다.

본 제도는 2017년 5월에 시행됐으며, 세탁서비스 분야에서는 청세가 6년만에 국내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이로써 청춘세탁은 국내 유일 ‘친환경’ 이라는 문구를 사용하며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워터클리닝은 드라이클리닝 의류를 물로 손상 없이 세탁하는 ‘친환경 공법’으로, 기름을 용제로 사용하는 드라이클리닝과 달리 100% 물과 친환경 특수 세제를 활용해 세탁한다. 자체 R&D 제조공장에서 생산하는 특수세제는 물에 99% 이상 생분해되어 의류에 잔류하지 않고 수질오염을 최소화한다.

이같이,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웨트클리닝 등의 신규 공법이 드라이클리닝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으나, 아직은 일부 특정소재에만 사용이 가능하거나 추가 설비를 갖추어야 하는 등 한계성을 가지고 있다. 

청세의 워터클리닝 공법은 동네세탁소나 중대형 세탁공장의 산업용 물세탁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모든 소재의 의류를 세탁할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환경부에서는 “2022년부터 서울시는 물론 전국규모로 지자체를 통해 소규모 세탁소 대상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저감설비 지원사업을 실행할 예정”이라고 알려왔고, 2022년 6월 기준 약 3억원을 투입해 총 4곳의 업소에 저감설비를 가동하고 있다.

앞으로 청세는 워터클리닝 서비스를 통해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위기와 과제를 해결해 나가며 세탁 산업내 ESG경영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심의위원회에 접수된 섬유제품세〮탁서비스 관련 소비자분쟁 3071건을 분석한 결과, ‘품질하자 여부’ 관련 심의 요청 건은 59.9%였으며, 세탁 과실로 심의된 건은 40.1%로 집계됐다.

이에 청춘세탁은 ‘세탁서비스의 본질은 품질’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아래 고객경험(CX)을 최우선 가치로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혁신해 나가고 있다. 지난 3년간 청준세탁은 0.02% 미만의 사고율로 일반 의류를 비롯한 니트, 패딩, 린넨 등과 같은 특수섬유도 드라이클리닝 이상의 품질을 선보이며 워터클리닝의 기술성과 안전성을 검증했다

이와 더불어 청춘세탁은 아라미드와 같은 특수소재로 제작된 소방방화복의 화재 유독물질을 손상 없이 세탁하는 특수 세제의 개발 기술력 또한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청춘세탁 전주에코점에 이어 서울지역 1호점인 송파헬리오점까지 사세를 확장했다. 연이어 런칭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청춘생활은 관련 제품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환경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북소재 800평 부지규모의 생활세제 전문 스마트 생산공장도 증축을 했다.

또한 올해 국내 세탁업계 최초로 미국 전 지역 50개주 1만여개 한인세탁소 회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워터클리닝과 무인 로봇 세탁함 보급계약을 체결하며, 해외진출에도 첫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기태 청세 대표는 “환경부에서 대한민국 세탁업계 1호로 받은 환경표지인증이라 더욱 감회가 새롭고, 대한민국에서 스타트업을 창업한 청년으로서 자랑스럽다. 이제는 세계인증 획득에 도전 중이며, 환경과 사회를 혁신하는 기술을 전 세계 세탁업계에 공급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 입맛 잡기에 나선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자사가 운영하는 수도권 고속도로 휴게소 5곳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신메뉴 17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메뉴를 출시하는 곳은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 별내/의정부휴게소, 양평휴게소(서울방향) 총 5곳이다.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 명가의 뜰 ‘열무말이 국수정식’ ▲별내/의정부휴게소 돈우동 ‘새싹 동치미 물막국수’, ‘춘천 막국수 만두’ 명가짬뽕 ‘자장 탕수육세트’, ‘짬뽕 탕수육세트’, ’탕수육’ ▲양평휴게소(서울방향) 오사카키친 ‘치킨 가라아게 메밀 골동비빔면’, ‘볼카츠&크림/로제파스타’, ‘크림/로제파스타’ 풍경마루 ‘서울식 대파 소불고기 정식’, ‘전주식 불고기 비빔밥’, ‘충청도식 돼지 짜글이 정식’ 누들6 ‘사천 탄탄멘’, ‘소고기 쌀국수’ 토마토 김밥 ‘순두부 얼큰 라면’, 수타왕 손짜장 ‘수타왕매운짜장’, ‘콩나물 산더미 짬뽕’ 등 총 17종으로 휴가철을 맞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별내/의정부휴게소의 ‘새싹 동치미 물막국수’(7500원)는 살얼음이 언 시원하고 깔끔한 동치미육수와 쫄깃한 메밀면, 풀내음 가득한 메밀 새싹으로 무더위를 쫓는 여름 별미 냉국수다.

양평휴게소(서울)의 ‘치킨 가라아게 메밀 골동비빔면’(9000원)은 쫄깃한 메밀면에 새콤달콤 특제 간장비빔소스, 아삭한 채소, 바삭한 치킨을 듬뿍 올려 다채로운 식감이 특징인 비빔면이다.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의 ‘열무말이 국수정식’(1만원)은 시원한 동치미육수에 새콤하게 익은 열무김치로 맛을 낸 새콤달콤 열무말이 국수와 바삭하게 튀긴 새우튀김이 매력인 정식 메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메뉴로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수도권 휴게소 7곳에서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식음매장 제휴 할인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2영동고속도로 광주휴게소(양방향), 양평휴게소(양방향) ▲구리포천고속도로 별내/의정부휴게소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의왕청계휴게소 총 7개 휴게소 푸드코트에서 2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제휴 할인권을 증정한다.

제휴 할인권은 김포/인천/청주공항 및 한화/롯데리조트 식음매장 20% 할인과 부산엑스더스카이 25% 입장 할인 등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식음 매장 17곳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용기한은 12월 31일까지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의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시원한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만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제2영동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방향)’ 및 양평휴게소(광주/원주방향) ▲구리포천고속도로 의정부휴게소(구리방향), 별내휴게소(포천 방향)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논산/순천방향)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완주/순천방향)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서울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영산휴게소(창원방향), 현풍휴게소(대구/현풍방향) ▲동해고속도로 외동휴게소(울산방향)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부산방향) 등 전국 19곳의 고속도로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다.

○.. 본격 휴가철을 맞아 여기어때가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여행 캐리어 이벤트를 준비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특별한 캐리어를 만들었다. 아티스트와 컬래버한 이 세상 단 하나 뿐인 작품으로,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 ‘여기어때 블랙’ 이용 고객에게 선물한다.

여기어때는 지난달부터 '블랙 기프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아티스트와 협업해 프리미엄 캐리어를 작품으로 재탄생, 블랙 이용자에게 선물하는 프로젝트다. 매달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와 선정하며, 지난달 한국 1세대 그라피티스트 제바(XEVA)와 협업했다.

이달의 아티스트는 '선호탄'이다. 선호탄은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재료와 소재에서 영감을 얻는다. 이번 프로젝트는 블랙의 다섯 가지 엄격한 숙소 선정 기준과 5성급 호텔에 등장하는 숫자 '5'를 캐리어 ‘5 STAR’로 재해석 했다. 5 STAR 캐리어와 함께하는 여행은 어디서든 5성급 숙소의 안락함을 선사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5 STAR의 추첨 이벤트는 여기어때 앱에서 진행한다. 블랙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은 오는 14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에겐 캐리어와 함께 국내 가장 프리미엄한 블랙 숙소 이용권 행운이 돌아간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지난 1회차 블랙 기프트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 연말까지 이벤트를 연장하기로 했다”며 “매달 새로운 아티스트들과 컬래버한 아이템을 통해 여행의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사푼사푼(SAPOON SAPOON)’에서 여름음료 ‘블루활파이어’를 여름한정 판매로 선보인다.

무더위 극복을 위한 썸머시즌 컨셉으로 개발된 ‘블루활파이어’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논알콜 칵테일로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고 상큼한 레몬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시원한 여름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활파이어’는 정관장 홍삼에 전통 생약재와 비타민을 활용한 여름 칵테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하는 논알콜-헬시 칵테일이다.

카페 이름인 ‘사푼사푼(SAPOON SAPOON)’은 홍삼의 핵심성분인 ‘SAPONIN'(사포닌)과 음식의 맛과 영양을 담아 전달하는 ‘SPOON'(스푼)의 합성어로, 순 우리말로는 ‘가볍게 발을 내디디는 모양’ 또는 ‘몸과 마음이 가볍고 시원한 상태’를 의미한다.

‘사푼사푼(SAPOON SAPOON)’의 시그니처 메뉴는 ‘진생치노’다. 최상급 커피원두를 정관장 홍삼과 최적의 조건에서 블랜딩한 카푸치노로, 홍삼의 풍미가 부드러운 우유 거품과 어우러져 은은한 조화를 이룬다.

또 다른 대표메뉴 중 하나인 ‘콜드브루’는 소규모 농장에서 특별 관리하고 한정 생산한 마이크로랏 원두를 사용한다. 하루 두 번씩 직접 설계한 시스템으로 추출하여 원두 최상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미국 유기농 인증(USDA ORGANIC)을 받은 공정무역 원료를 사용한 허브티, 우유 함량을 최대로 끌어올린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들이 구성돼있다.

KGC인사공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단순한 맛을 넘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컨셉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며 "’사푼사푼(SAPOON SAPOON)’에서 인삼밭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도 느끼고 색다른 건강 커피 ‘진생치노’를 비롯한 다양한 건강음료를 경험해 보시라"고 제안했다. 

한편 ‘블루활파이어’는 ‘사푼사푼(SAPOON SAPOON) 서울대치본점’ 및 ‘사푼사푼(SAPOON SAPOON) 강남역점’에서 오는 9월 25일까지 만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굿슬립가바 365’를 출시한다.

바이탈뷰티 굿슬립가바 365는 최근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은 아모레퍼시픽의 77년 기술력을 담아 개발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 총 각성시간 등 7가지 수면 관련 지표에서 유의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2주 이상 꾸준히 섭취 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굿슬립가바 365는 자기 전 섭취해야 하는 특성과 장기간 섭취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제품을 개발했다. 취침 전 물과 함께 간편히 삼킬 수 있는 소형 정제 형태로, 1일 2정을 섭취하면 된다. 또한 정제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식품 첨가물 3가지(이산화티타늄,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아산화규소)도 사용하지 않았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굿슬립가바 365는 불규칙적인 생활 패턴으로 수면 시간이 부족하거나, 숙면을 통해 개운한 아침을 맞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수면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자기 전 꾸준히 섭취하면 쉽고 간편하게 수면 건강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탈뷰티 굿슬립가바 365는 오는 8일 오전 10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저녁 8시 아모레몰에서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이후에도 아모레몰과 바이탈뷰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을 통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 빅시즌’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마리’, ‘덤보’, ‘포키’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구성했고,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용품, 인형, 주방용품 등 총 100여 종을 선보인다.

고양이 캐릭터인 ‘마리’는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디즈니 마리 캐릭터 빨대컵’은 430mL정도 사이즈로 빨대컵 뚜껑이 고양이 모습을 담아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이다. ‘디즈니 캐릭터 손잡이 유리컵’은 투명한 유리잔에 ‘마리’와 ‘달마시안’의 디자인을 담았고, 같은 캐릭터를 디자인한 ‘디즈니 캐릭터 멜라민컵 받침’과 함께 사용하면 귀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주방용품 외에도 아기자기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는데, ‘디즈니 캐릭터 폴꾸 키링 케이스’는 포토카드를 넣어 키링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포토카드가 아닌 다른 사진을 넣어 ‘네임 카드’로 사용해도 괜찮은 상품이다.

큰 귀가 특징인 ‘덤보’는 리빙용품과 팬시용품으로 기획했다. ‘디즈니 덤보 캐릭터 자수거실화’는 플리스 느낌의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고, 소재가 두꺼워 가을이나 겨울 실내 거실화로 알맞은 상품이다. ‘디즈니 캐릭터 얼굴 입체 파우치’는 파우치에 ‘덤보’, ‘마리’, ‘밤비’의 얼굴이 퀄리티 높게 디자인되어 디즈니 캐릭터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상품이다.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에 나온 ‘포키’는 귀여운 캐릭터 인형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인 인형은 모두 걸이인형으로 에코백이나 책가방에 연출하기 알맞은 사이즈로 마련했다. ‘디즈니 포키 캐릭터 얼굴걸이인형’은 섬세한 표정을 담은 것이 특징이고, ‘디즈니 포키 캐릭터 걸이인형’은 애니메이션에서 막 나온듯한 모습처럼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렸다.

이 밖에도, ‘곰돌이 푸’, ‘칩 앤 데일’, ‘미키’와 ‘미니’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디즈니 캐릭터 폴꾸 포토프레임 카드’는 사랑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으로 아기자기한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에 어울리고, ‘디즈니 캐릭터 스텐텀블러’는 ‘앨리스’ 캐릭터와 어울리는 디자인 무드를 담아 아이에게 선물하기 적당한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를 담아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롯데호텔과의 협업을 통해 일본 유명 셰프 '요로이즈카 토시히코'를 초청하여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8월 9일까지 본점에서 선보인다.

'요로이즈카 토시히코' 셰프는 일본과 유럽에서 약 35년 경력을 쌓은 유명 파티시에로, 파리 제빵 박람회 우승 후 벨기에에서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파티시에로 근무한 베테랑 셰프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요로이즈카 토시히코'의 인기 디저트 '쁘띠갸또' 7종과 '페이스트리' 5종을 선보일 계획이며, 대표 상품으로는 '레몬 몽블랑', '복숭아 타르트', '피스타치오 슈' 등을 선보인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오는 8월 말까지 ‘안마의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웨이 안마의자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가격을 할인해 주는 행사이다. 코웨이 안마의자의 편의성과 혁신 기술력을 더욱 많은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한방온혈 안마의자를 포함한 5종(MC-03, MC-P01, MC-P02, MC-S01, MC-SC01)이다. 8월 말까지 해당 제품을 신규 구매할 시 최대 60만 원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제품인 한방온혈 안마의자는 한방 원리의 경락 이론에 따라 주요 경혈 부위를 자극하는 혁신 제품이다. 이 제품은 경혈을 효과적으로 자극하기 위해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이 담긴 ‘온열 테라피 툴’을 탑재했다. 제품 내부에 장착된 2개의 온열 테라피 볼이 사용자의 주요 경혈 자리를 움직이면서 뜸을 놓는 것처럼 따뜻하고 편안하게 경혈을 자극한다.

안마의자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제품 구매는 코웨이 고객센터, 자사몰 코웨이닷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편안한 휴식의 가치를 찾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코웨이의 혁신 안마의자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이재현 회장)가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을 설립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신성장동력 발굴에 본격 나선다.

CJ그룹 지주사인 CJ주식회사는 씨앤아이레저산업으로부터 타임와이즈인베트스먼트 지분 100%를 221억원에 인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을 설립한다고 5일 밝혔다. CJ는 그룹의 정식 계열사이자 CVC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는 전문 투자회사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사명도 ‘CJ인베스트먼트’로 변경할 계획이다. 

CJ는 CJ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향후 5년간 4000억원을 신규 출자, 스타트업 투자 확대를 통해 컬처(Culture), 플랫폼(Platform), 웰니스(Wellness),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 등 4대 미래성장엔진 중심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을 밝혔다. 

CJ는 지난해 11월 중기비전을 통해 미래 혁신성장 전략을 밝힌 후 유망 스타트업 지분투자와 협업을 적극 확대 중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팬덤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에 사업협력을 포함한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바이오 헬스케어 펀드에 주도적으로 출자하는 등 신사업 및 시너지 발굴에 나서고 있다.

잠재력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기능도 확대한다. 현재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역량 강화를 돕고 공동사업화를 추진하는 ‘오벤터스(O!VentUs)’와 같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CJ인베스트먼트의 우수 스타트업 발굴 기능과 결합시켜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산업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신규 사업모델과 혁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그룹 CVC를 공식 출범시키게 됐다”면서 “CJ인베스트먼트는 잠재력있는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육성해 투자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탑티어(Top-tier) 벤처캐피털로 도약하는 동시에 그룹 사업모델 혁신을 이끄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는 지난 2000년 ‘드림디스커버리’라는 이름으로 설립됐으며 2003년 CJ창업투자, 2014년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로 사명을 바꾸며 식품·바이오·IT·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투자를 확대해 왔다. 지난 2011년 일반지주회사가 금융자회사를 보유할 수 없도록 한 공정거래법에 따라 씨앤아이레저산업에 매각됐다가, 지난해 말 공정거래법 개정에 따라 CVC 보유가 허용되며 CJ그룹 정식 계열사로 재출범하게 됐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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