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유럽 수출 발판 마련"... 한섬 ‘오에라’, 유럽 화장품 인증 시스템 등록 완료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유럽 수출 발판 마련"... 한섬 ‘오에라’, 유럽 화장품 인증 시스템 등록 완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3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섬의 럭셔리 스킨케어 '오에라'의 대표 제품 '멀티-베네핏 캘리브레이터'가 유럽 수출을 위해 필요한 유럽 화장품 인증 시스템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한섬은 이번 멀티-베네핏 캘리브레이터를 시작으로 오에라의 주요 제품을 CPNP에 순차적으로 등록한다는 계획이며, 이를 통해 기존 패션 상품을 수출 중인 해외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판로를 넓혀나간다는 구상입니다.

한편 SSG닷컴이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건강 관리를 돕고자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SSG닷컴은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여름방학 건강생활'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건강식품과 숙면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연 매출 360억원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농심 '오징어짬뽕'이 출시 30주년을 맞는 등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한섬 '오에라'의 대표 제품 '멀티-베네핏 캘리브레이터'가 유럽 수출을 위해 필요한 유럽 화장품 인증 시스템 등록을 완료했다.[사진=한섬]
한섬 '오에라'의 대표 제품 '멀티-베네핏 캘리브레이터'가 유럽 수출을 위해 필요한 유럽 화장품 인증 시스템 등록을 완료했다.[사진=한섬]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의 주름·미백 기능성 화장품이 유럽 화장품 인증 시스템(CPNP, Cosmetic Product Notification Portal)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CPNP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 운영중인 화장품 등록 시스템으로, 유럽 내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은 필수로 등록해야 하는 제도다. CPNP 등록을 위해서는 제품의 안정성 테스트와 다양한 미생물 테스트 등의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

이번에 CPNP에 등록한 화장품은 오에라의 대표 제품인 ‘멀티-베네핏 캘리브레이터’로 오에라의 독자 성분이 함유된 주름·미백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기능성 스킨케어 제조 기술이 우수한 ‘스위스 화장품 연구소’와 협업해 개발됐으며, 스위스의 맑은 물과 최고급 원료를 활용해 스위스에서 생산중인 제품이다.

한섬은 이번 멀티-베네핏 캘리브레이터를 시작으로 오에라의 주요 제품을 CPNP에 순차적으로 등록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패션 상품을 수출 중인 해외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판로를 넓혀나간다는 구상이다.

한섬은 지난 2019년부터 프랑스·캐나다 등 20여 개국 60여 개 패션·유통업체에 자체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에디션 ‘시스템 스튜디오’ 상품을 수출 중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멀티-베네핏 캘리브레이터의 CPNP 등록을 통해 오에라 유럽 수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인증 획득을 통해 해외 판로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건강 관리를 돕고자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무더위 극복을 위한 ‘건강식품’과 열대야 속 숙면을 도와줄 '수면용품'을 한데 모은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여름방학 건강생활'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건강식품과 숙면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남짓 앞둔 수험생을 위한 건강식품과 먹거리를 엄선했다.

대표적으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정관장', '한삼인' 홍삼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피로 해소에 좋은 'GNC', '오쏘몰' 등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의 멀티 비타민과 '듀오락'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 등도 구비했다. 이 밖에 ‘목우촌’, ‘하림이닭’의 삼계탕과 ‘식탁이야기’ 해신탕 등 보양식 밀키트도 4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무더위 속에서 높아진 피로도를 줄여줄 건강기기도 제안한다.

‘코지마 포베오 안마의자’ 구매 시 최대 43% 할인 혜택과 함께 전용 러그, 눈 마사지기, 혈압계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쓱닷컴 단독 상품으로 준비한 ‘메디니스’의 종아리 마사지기는 구매 시 커피 교환권도 준다.

열대야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숙면을 도와줄 리빙 상품도 준비했다.

‘파르페 바이 알레르망’ 침구는 최대 70%까지 할인한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소프라움’, ‘클라르하임’ 등의 냉감 침구류도 준비했다. 실내 밝기 조절을 위한 암막 커튼과 인테리어 조명 상품도 다수 구비했다. 이 밖에 편안한 향으로 심신을 이완시켜 숙면을 도와줄 ‘양키캔들’, ‘나그참파’ 등의 캔들과 인텐스 상품도 찾아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정관장’, ‘코지마’, ‘템퍼’, ‘파르페 바이 알레르망’ 등 7개의 브랜드 상품을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여름철 무더위로 실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체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건강 관련 상품 중심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연락처만 알면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관련 상품을 선물하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 농심 오징어짬뽕이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1992년 출시돼 제품력으로 마니아층을 쌓은 오징어짬뽕은 연평균 360억원 가량 판매되며 전체 라면 시장 판매 순위 20위 내에 이름을 올리는 농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오징어짬뽕의 인기 비결은 쫀득하게 씹히는 오징어 건더기의 식감과 깊고 얼큰한 짬뽕국물 맛에 있다. 농심은 오징어가 짬뽕의 주 재료로 사용되는 점에 착안, 큼지막한 오징어 건더기와 함께 구운 오징어의 풍미를 담은 국물로 오징어짬뽕을 완성해냈다. 

풍성한 해물 풍미를 담은 오징어짬뽕은 1992년 출시 한 달 만에 530만 봉지가 판매될 정도로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으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오징어짬뽕의 인기에 여러 짬뽕 라면이 등장했지만, 오징어짬뽕의 인기를 꺾을 수는 없었다. 이처럼 큰 인기를 누려온 오징어짬뽕은 이번 상반기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7억개를 돌파했다. 전 국민이 오징어짬뽕을 30개 이상 먹은 셈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징어짬뽕이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오징어짬뽕 출시 30주년을 맞아 자사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며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고, 총 30명에게 오징어짬뽕 선물세트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무더위 속 피부 관리를 제안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에스티 로더, 바비브라운 등의 뷰티 브랜드를 보유한 엘카 그룹과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파워 업(BEAUTY POWER UP)'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특히, 행사 기간에는 엘카 그룹의 13개 뷰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연중 최대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엘포인트 최대 1만 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온과 엘카 그룹은 매년 8월 가을 신상품 출시를 앞두고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 론칭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최대 혜택의 행사인 만큼 할인 및 이벤트 등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먼저, 롯데온과 엘카 그룹이 진행하는 기획전이 매년 좋은 반응을 얻었던 점을 고려해 행사기간을 7일에서 10일로 연장했다. 또한 에스티 로더와 바비브라운 등 엘카 그룹의 인기 브랜드 신상품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온앤더뷰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다음 달 1일 롯데온 온라이브채널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에서는 에스티 로더의 롯데 단독 구성 세트 3종을 선보이고, 행사 상품 구매 시 할인 및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대표 상품으로는 자외선으로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 및 활력을 채워주는 '탄력케어'를 위한 제품으로 '에스티 로더 40주년 갈색병 세럼(50ml)'과 ‘라메르 크렘드 라 메르(60ml), 촉촉한 피부를 위한 '수분케어' 제품으로 '크리니크 쏙 보습 크림 (75ml)' 등이 있다. 또한, 지속력을 높인 ‘베이스&컬러’ 메이크업 제품으로 ‘에스티 로더 더블 웨어 파운데이션’과 ‘크리니크 치크팝’이 있으며, 상쾌한 향의 ‘퍼퓸’으로 ‘조 말론 런던 문릿 캐모마일 코롱(100ml)’, ‘헤어&바디 케어’ 제품으로 ‘아베다 인바티 샴푸 리터’와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샴푸 리터’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기간을 맞아 자외선 및 물놀이 등으로 자극을 받고 거칠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뷰티 제품을 제안한다”며, “엘카 그룹과 손잡고 백화점 뷰티 브랜드를 연중 최대 혜택에 선보이고 선출시 신상품과 롯데 단독 세트 등 온앤더뷰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여름철 지친 피부 관리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모바일 영수증’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데 이어, 이번엔 ‘모바일 영수증’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 8월 국내 백화점 최초로 ‘모바일 영수증’ 시스템을 도입해, 현재 약 500만명의 ‘모바일 영수증’ 이용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환경부 주관 ‘지류 영수증’ 대신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받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 시행이 발표됨에 따라, 환경 보호 차원에서 ‘모바일 영수증’ 사용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1일부터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를 전면 도입하고, 롯데백화점APP(앱)에서 모바일 영수증을 활용해 구매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롯백리뷰’를 오픈해 고객들의 ‘모바일 영수증’ 사용을 적극 독려한다. 

먼저, 전국의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에서 구매 후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받은 고객은 누구나 ‘롯백리뷰’에 구매 후기를 작성하고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정 상품군 또는 브랜드와 상관없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일 영수증 기준 5,000원 이상 구매 후 L.POINT(엘포인트) 적립시, 롯데백화점APP의 ‘모바일 영수증’ 메뉴에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특히, 리뷰를 작성하면 롯데백화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POINT를 한 건당 최대 300점까지 적립해주는 리워드 제도도 운영한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알뜰테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정부의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와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는 ‘롯백리뷰’ 리워드 제도는 젊은 고객층의 ‘모바일 영수증’ 사용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오픈을 기념해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는 ‘골드 핑거’ 이벤트도 준비했다.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오픈 후 2개월간 신규 등록된 리뷰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리뷰어 100명을 선정해, 등수에 따라 L.POINT를 최대 100만점에서 5만점까지 차등 지급한다. 단,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직접 촬영한 사진 또는 일명 ‘착샷’이라고 불리우는 제품 착용 사진 등을 포함해 실제로 고객들의 쇼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포토 리뷰’ 작성 고객에 한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롯백리뷰’는 단순 일방적인 후기 작성 기능을 넘어, 고객들간 다양한 쇼핑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로서의 역할을 지향한다. ‘롯백리뷰’에서는 개인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댓글’ 기능이 있어 기존 리뷰에 대한 추가 질문 및 답변 등이 가능하다. 또한,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들만 후기를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작성된 리뷰에 대한 신뢰도가 높을 뿐 아니라, 롯데백화점 및 롯데아울렛, 롯데몰이라면 지역 및 점포에 상관없이 브랜드별 또는 카테고리별 원하는 상품의 리뷰를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간 양질의 쇼핑 정보 교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한 결과 고객 및 파트너사의 만족도가 기대보다 높았다”며, “‘롯백리뷰’를 통해 고객들의 ‘모바일 영수증’ 사용을 늘리고, 더 나아가 건전한 리뷰 문화를 형성해 더욱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무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 등을 선보이는 ‘현백 바캉스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16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을 비롯한 8개 아울렛 등 전국 24개 전 점포에서 ‘현백 바캉스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무더위를 피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목동점 7층 실내 조경 공간 '글라스 하우스'에서 다음달 12일부터 9월 4일까지 미디어 아트 전시 '한여름 밤의 꿈'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는 고양이 화가로 알려져 있는 영국 유명 화가 루이스 웨인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는 9월 25일까지 패션사진 기획전 '매직샷展'을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다음달 6일과 13일 오후 8시 30분에 '리버사이드 불꽃축제'를 열고 다음달 20일에는 수변공원에서 라이브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아울렛에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앱을 통해 다음달 7일까지 식기·침구·홈데코 브랜드에서 10만·20만·2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5000·1만·1만5000원)를 증정하고, 다음달 12일부터 28일까지는 상품군 구분없이 단일 브랜드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 플러스포인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대형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는 스포츠의류와 잡화 등 바캉스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바캉스 마켓' 행사(8월 1~7일)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젝시믹스와 젤리크루 등 10여 브랜드가 참여해 행사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스와로브스키·스톤헨지·탠디·소다 등이 참여하는 '여름 잡화 상품 할인전'(8월 12~16일)을 통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 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무더위를 피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조금이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행사 기간 다양한 고객들이 즐길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볼(Highball)’의 인기가 뜨겁다. 하이볼은 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은 칵테일로, 알코올의 쓴 맛은 희석되고 위스키의 은은한 향이 남아 ‘즐기면서 마신다’는 주류 트렌드를 타고 MZ세대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또 탄산의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철에 수요가 높다. 실제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한 달 간(6/25~7/24)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고, 하이볼 위스키로 많이 찾는 ‘짐빔’, ‘산토리’, ‘잭다니엘’ 매출이 각각 524%, 96%, 18% 올랐다.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하이볼 인기 트렌드를 겨냥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캔하이볼 3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미디어와 SNS 상에서 화제인 향긋한 ‘얼그레이 하이볼(500ml)’, 식당과 주점에서 즐기던 상큼한 ‘레몬토닉 하이볼(500ml)’, 잭콕 레시피를 활용해 달콤한 ‘콜라믹스 하이볼(500ml)’을 전국 점포에서 1캔당 3390원에 선보인다. 론칭 당일인 지난 28일 ‘레몬토닉 하이볼’과 ‘얼그레이 하이볼’이 홈플러스 RTD 카테고리 매출 1위였던 ‘써머스비 애플사이더캔’을 제치고 각각 매출 1, 2위를 차지하는 등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홈플러스는 하이볼 대중화로 캠핑, 휴가지, 집들이 등에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현재 국내 유통채널 중 유일하게 캔 타입의 RTD 하이볼을 판매한다. 위스키, 시럽, 탄산수 등을 별도로 챙기지 않고 바로 마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캔하이볼 3종은 깔끔한 맛과 향으로 다양한 안주에 곁들이기 좋으며, 얼음을 넣으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절취선을 통해 캔과 분리과 용이한 ‘이지 필(Easy-Peel)’ 라벨을 적용해 ESG 가치 실현에도 힘썼다. 

신제품 판매를 기념해 캔하이볼 3캔 구매 시 8900원 행사를 진행하며, 이밖에도 오는 10일까지 양주 전품목을 8대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주현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가볍게 술을 즐기는 문화가 정착되면서 하이볼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진 만큼, 보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캔 타입의 하이볼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 소비 성향에 맞춘 차별화된 주류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주류 신상품 론칭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는 2일에는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과 오비맥주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와 협업해 ‘커버낫 서퍼맨 라거(500ml)’ 맥주를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에게 시원한 청량감을 전달하기 위해 파도 속에서 자유롭게 서핑을 즐기는 서퍼맨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했다. 상큼한 열대과일 향과 깔끔한 끝맛이 느껴지는 청량한 페일 골든 라거로 무더운 여름에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해 온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에서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인 ‘내 손안의 건강비서_개인맞춤영양’ 앱을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개인 맞춤형 추천·판매 규제 특례 1호 기업으로 종합병원 전문의와 협업을 통해 건강검진결과, 복약정보, 알레르기 정보까지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AI 맞춤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특히 최근 6개월간 처방받은 의약품 정보를 분석해 건강기능식품 간의 상호 충돌, 과다 섭취 우려까지 고려한 맞춤 추천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꾸준한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10년간 건강검진결과 변화 추이, 장 건강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장내미생물 결과 추적 관리 기능도 더해 건강 상태 변화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적인 건강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 영양사와 화상으로 건강 상담도 가능하다. 

개인맞춤영양 앱 개편을 맞아 3개월 약정 정기구독 고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장내미생물검사 키트(16만원 상당)를 제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개인맞춤영양 김미현 팀장은 “내 손안의 건강비서 <개인맞춤영양>앱은 맞춤 관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안심·맞춤형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AI 맞춤 알고리즘을 구축했다”며 “38년간 건강식품 노하우를 활용해 앞으로도 개인에게 더욱 최적화된 안심·맞춤 건강기능식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건강 추적 관리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개인맞춤영양’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개인별 맞춤 건강의 중요성, 건강기능식품의 딜레마, 영양소 풀 스토리, 올바른 생활습관, 멍 시리즈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식습관, 몸습관, 마음습관을 주제로 한 건강 콘텐츠를 주 1회씩 제공하며, 고객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이번 앱 개편은 생활·소비 트렌드 전반의 변화 속에서 풀무원이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 기반 사업구조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풀무원은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사업을 효율화하는 전사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검진 및 복약 내용을 기반으로 한 개인맞춤영양 AI 맞춤 설문 알고리즘 등 DX 기술이 적용된 앱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 쿠팡이 지역 제철 특산물을 판매하는 청년 창업자들에게 고객 접점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이 쿠팡에서 통영 제철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최준혁 통수산 대표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 ‘쿠팡을 만난 건 신의 한 수! 20대 바다 사나이가 사는 법’을 쿠팡 뉴스룸에 공개했다. 

27년 통영 토박이인 최준혁 대표는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수산업계에 뛰어들었다. 최 대표는 “고등학교 친구 대부분이 서울로 대학 진학을 하고 기업 취업을 하는 것을 보며 조금 걱정이 되긴 했지만, 통영 토박이로 학력 차별 없는 바다에서 노력한 만큼 이뤄내겠다는 목표로 일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개인 사업을 위해 중고 탑차를 구매하고 전국 팔도를 다니면서 명함을 뿌렸지만, 기존 거래처를 뚫기는 어려웠다. 질 좋은 제철 수산물을 어떻게 알릴 수 있을지 고민하던 최 대표에게 떠오른 것이 바로 쿠팡이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하자 고객이 먼저 상품의 가치를 알아줬다. 입점하자마자 주문 건수가 증가하며 누적 상품평이 5000개를 돌파했다.  

주문 건수가 늘어나니 매출도 증가했다. 통수산은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월평균 1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전년도 회사의 총 매출은 40억원을 달성했다. 기존 40평짜리 공장은 140평으로 확장했고, 직원도 7명이나 늘어났다. 상품 신선도를 위한 세척기 및 실링기 등 설비 투자도 확대할 수 있었다. 

최준혁 통수산 대표는 “쿠팡 하면 빠르고 신선하다는 이미지가 있어 우리 회사의 브랜드 가치도 동시에 올라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통수산은 쿠팡을 통해 브랜드를 더욱 키우고 고객에게 신선한 통영의 제철 수산물을 계속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