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건기식에도 'ESG' 바람... 콜마BNH, 업계 최초 녹색전문기업 인증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건기식에도 'ESG' 바람... 콜마BNH, 업계 최초 녹색전문기업 인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2년 전 녹색기술과 녹색제품 인증 이후 연이은 친환경 성과라는데요. 콜마비앤에이치는 3년 내 온실가스 배출량 20% 감축 목표로 지속가능한 성장 역량을 가진 녹색기술·녹색제품·녹색전문기업으로 세계적인 도약을 이뤄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지마켓이 자사 운영 채널 G마켓과 옥션에 ‘소상공인 동행마켓’을 열고 상시 운영합니다. 공공기관과 연계한 지역소상공인 상품 판매 전문관으로, 소상공인은 판로 개척을 통해 우수 상품을 알리고 소비자들은 구매를 통해 매출 활성화를 돕게 됩니다. 지마켓은 영세 판매자가 지속가능한 사업을 영위할 수 있게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하고 각종 정보도 제공하는 ‘상생 플랫폼’의 역할로 지속가능한 지원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신메뉴로 ‘보성녹돈 버거’를 내놓은 맥도날드가 전남 보성에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을 여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의 세종사업장(본사) 전경.[사진=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의 세종사업장(본사) 전경.[사진=콜마비앤에이치]

 

○..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2년 전 ‘녹색기술’ 및 ‘녹색제품’ 인증에 연이은 성과로 국가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달성하며 친환경 선도기업으로 도약했다.

국가녹색인증제는 환경부 등 9개 정부부처와 11개 평가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친환경 사업활동 인증 제도다. 기술·제품·기업 등 3개 부문에 대해 각각 녹색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중 녹색전문기업 인증은 녹색기술로 제조한 제품이 회사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에게만 주어진다. 녹색전문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은 제도 도입 이후 350여 개 수준이며, 현재 기준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은 42개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제조하는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은 2년 전 에너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녹색기술’이 적용된 ‘녹색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여기에 지난해 헤모힘 매출이 전체 25%를 달성하며 녹색전문기업으로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3년 동안 정부에서 주관하는 각종 지원사업 등에 평가 우선권을 갖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외에도 ESG경영의 일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3년 내 20% 이상 줄인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고효율 설비투자 △제조공정 개선 △친환경원료 R&D 확대 △폐자원 업사이클링을 확대·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외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을 통해 배출량을 자발적으로 점검해 객관성을 확보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국가녹색인정 3관왕에 오른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으로서 저탄소 사회구현을 통한 책임을 다하는 회사, 지속가능한 성장 역량을 가진 녹색기술·녹색제품·녹색전문기업으로 세계적인 도약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5월 농업회사법인 조이바이오와 한약재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비료를 개발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탄소저감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 지마켓이 소상공인 전문 판매관을 만들어 지역 영세 판매자들을 위한 지속가능한 지원에 앞장선다. 11일 지마켓은 자사 운영 채널인 G마켓과 옥션에 ‘소상공인 동행마켓’을 열고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동행마켓은 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공공기관과 연계해 상품성이 검증된 지역소상공인 상품을 판매하는 전문관이다. 소상공인은 대규모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우수 상품을 널리 알릴 수 있고, 소비자들은 구매를 통해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는 ‘착한소비’를 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다. 지난 5월 시범 운영 시작 후 안정화 단계를 거쳐 상설 전문관 형태로 정식 오픈한 것.

동행마켓 입점은 G마켓과 옥션에 상품을 등록한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상시 신청 가능하다. 월 1회 중소기업유통센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면 참여 가능하며, 입점 수수료는 무료다. 입점 가능 품목은 신선/가공/건강식품, 생활용품, 패션/뷰티, 디지털/생활가전 등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한다. 

소비자들은 각 사이트별(G마켓, 옥션) 동행마켓 페이지를 통해 소상공인 우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7월 대표 상품으로는 여름철 입맛을 돋울 ‘오리불고기’, ‘얼갈이김치’, ‘순살족발’ 등 식품부터 ‘유리창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 ‘세탁 세제’ 등 집안일에 유용한 상품까지 다양하다. 뷰티케어를 위한 ‘약산성 탈모샴푸’, ‘클렌징오일’, 아이를 위한 ‘사각블럭 장난감’, ‘어린이 카메라’도 있다. 할인쿠폰과 같은 혜택 적용 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동행마켓 페이지를 통해 ‘소상공인응원챌린지’ 캠페인 영상을 소개하고, ‘소상공인지원사업’ 및 국내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서울어워드’ 등에 대한 정보를 안내한다. 중소기업 우수 상품 판매 기획전도 연동했다. 소비자·소상공인·중소기업 등 모두를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취지로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지마켓 서플라이전략팀 이시헌 매니저는 “판매 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해 소비 접점을 확대, 미력이나마 더 많은 우수 상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세 판매자가 지속가능한 사업을 영위할 수 있게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역할로 ‘진정한 동행’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가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인 ‘보성녹돈 버거’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14일 전남 보성에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은 맥도날드 매장이 없는 보성 지역의 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신메뉴를 맛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은 오는 14일 전남 보성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약 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일일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1일 보성점’을 비롯해 ‘맥도날드 스포츠클럽’과 놀이동산, 연예인 축하 공연 등 다양한 고객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맥도날드 1일 보성점’에서는 선착순 500명에게 보성녹돈 버거를 무료로 제공한다. 버거는 현장에서 직접 조리돼 방문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만능 엔터테이너’ 김신영이 1일 점장으로 참석해 특유의 입담으로 현장 분위기를 한껏 띄울 예정이다. 또한, 당일 보성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행사를 위해 직접 자원한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본사의 직원들로 구성돼 특별함을 더했다. 1일 보성점에서는 보성녹돈 버거만 제공되며, 오후 2시부터 운영된다.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맥도날드 스포츠클럽’은 기존 축구에 한정됐던 맥도날드의 어린이 대상 스포츠 교실을 다양한 종류의 스포츠로 확장한 것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아 선정된 30명의 보성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인다. 맥도날드 스포츠클럽에서는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소속된 전남도청 펜싱팀이 직접 일일 강사로 변신해 펜싱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이 밖에도 에어바운스 및 트램펄린을 설치, 팝업 놀이동산을 마련해 어린이 고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를 비롯해 김철우 보성 군수, 김승남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오후 5시 30분부터 펼쳐지는 축하 공연에서는 ‘불후의 명곡’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불러일으킨 ‘육중완밴드’와 ‘미스트롯’ 1위 출신의 트롯 여신 ‘송가인’이 무대에 올라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는 “맥도날드를 접하기 어려우셨던 보성 주민들에게 ‘보성녹돈 버거’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는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한국의 맛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또, "한국맥도날드가 고객에게는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하고, 지역사회와 지역농가에는 좋은 이웃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맥도날드가 지난달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인 ‘보성녹돈 버거’는 전남 보성의 녹차잎을 먹고 자란 프리미엄 돈육 ‘보성녹돈’으로 만든 패티가 사용된 신메뉴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전라남도 및 공급 협력사와의 업무협약을 맺으며 ‘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 롯데백화점이 유명 카페와 협업한 남성 팝업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여름 ‘남심(男心)’ 잡기에 나섰다.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나 워케이션 등 일을 하는 문화가 급변하면서, 카페는 남성들에게도 익숙한 일상 공간 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올해 롯데백화점에 새로이 오픈한 본점의 보난자 커피, 커넥티드 북스토어 등의 카페에 방문한 고객 3명 중 1명은 남성이었다. 특히 이 중에서도 3040세대의 남성 매출의 비중은 남성 전체의 약 80%에 이를 정도로 높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카페와 협업한 남성 패션브랜드를 발굴, 팝업스토어를 유치하고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젊은 남성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오는 15일 케이크 카페 ‘딩가케이크 하우스’와 남성복 커스텀멜로우의 컬렉션 브랜드인 ‘새드스마일’이 협업해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를 연다. 딩가케이크 하우스는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카페 겸 케이크 샵으로 동화 같은 디자인의 베이커리류를 선보여 특히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다. ‘새드스마일’은 커스텀멜로우의 온라인 컬렉션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매장에서는 실제 딩가 케이크를 판매하지는 않지만 딩가 케이크만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메뉴를 새드스마일의 디자인에 담아냈다. 도넛, 쿠키등의 모양새를 차용한 가방 등의 액세서리류와 딩가케이크의 메뉴를 프린팅해 이색적으로 디자인한 반팔 티셔츠를 포함해 바지, 모자, 양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매장에는 노란색의 대형 새드스마일 캐릭터 인형을 설치해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뿐만 아니라, 이목을 사로잡을 포토존도 꾸밀 계획이다.

이번 팝업 매장은 내달 4일까지 이어갈 예정으로, 기간 중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스페셜 엽서와 스티커를 증정하며,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케이크 교환권도 지급한다. 이번 동탄점 팝업 행사가 끝난 후에는 다른 점포에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도 지난달 27일부터 강원도의 유명 카페 ‘글라스하우스’와 남성복 ‘파렌하이트’가 협업해 선보이는 팝업 매장을 오픈해 인기몰이 중이다. ‘글라스하우스’는 서핑으로 유명한 강원도 고성의 카페로, 파도를 타고 헤쳐나올 때 만들어지는 모습이 마치 ‘유리집’의 모습과 닮아 글라스하우스라는 서핑 용어를 카페명으로 삼았다. 서핑 포인터에 지어진 카페 글라스하우스 외형과 서핑의 모티프를 담아 파렌하이트에서는 여름 휴가철에 어울릴 만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시원한 느낌의 반팔 티셔츠, 숄더백, 모자뿐만 아니라, 휴양지에서 활용도가 높은 슬리퍼, 그립톡 등의 시즌 굿즈류도 판매한다. 매장에서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한정으로 키링 또는 호루라기 등 스페셜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 해 9월 백화점 업계 최초로 본점에 솔리드 옴므의 카페 ‘맨메이드 소공’등을 오픈 하는 등 남성 패션과 카페를 연계한 새로운 시도를 한발 앞서 선보인 바 있다.

윤형진 맨즈패션 부문장은 “젊은 남성들에게 카페는 집과 사무실을 잇는 일상의 새로운 공간으로 빠르게 자리 잡아가고 있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일상과 문화를 반영해, 남성 패션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이 여름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청정 미네랄을 담은 프리미엄 해양심층수와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를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은 여름 시즌을 맞아 해양심층수와 탄산수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정 미네랄을 담은 ‘풀무원 해양심층수’는 동해의 해저 510m에서 취수한 프리미엄 먹는 해양심층수이다. 미네랄 함량이 높고, 인체의 체액과 가장 유사한 마그네슘, 칼슘, 칼륨의 이상적인 비율로 몸에 빠르게 흡수된다.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에 기반해 해양수산부의 인가를 받은 공장에서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쳐 탄생한 제품으로 믿고 마실 수 있다.

또한 풀무원샘물은 건강과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 ‘풀무원 브리지톡’도 새롭게 선보인다. 홈카페나 홈술을 즐기는 MZ세대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0칼로리이며 천연 향료만 사용했다. 플레인, 자몽, 라임 등 총 세 가지 플레이버에 풀무원샘물만의 특별 레시피가 더해진 깔끔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이 음식의 풍미를 살린다. 풀무원 브리지톡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매일 마시는 물까지 꼼꼼히 살펴보는 ‘나’에게 진심인 소비자들을 위해 최상의 품질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언제나 믿고 마실 수 있는 풀무원샘물과 함께 매일 충분한 양의 수분 섭취로 ‘헬시 플레저’ 가득한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제품 2종은 풀무원샘물 공식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 오픈마켓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샘물은 오는 18일 19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으로 구성된 ‘피오봉사단 9기’가 쿠킹클래스에 참여했다. 10일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요리 아카데미에서 열린 이번 쿠킹클래스는 지난 4월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다양한 환경 미션을 수행해온 피오봉사단 9기의 첫 오프라인 행사였다.

이날 처음으로 대면한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 봉사단은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먼저 이난우 요리연구가와 함께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을 활용해 ‘데리야끼 치킨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치킨 카레 그라탱’을 요리했다.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 생산 시스템을 도입한 하림의 신선한 닭고기로 부모와 아이가 짝을 이뤄 직접 요리하고 맛보며 동물복지 제품의 가치를 확인했다. 또한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데 필요한 상식을 퀴즈로 푸는 게임을 통해 신나는 승부가 펼쳐지기도 했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피오봉사단 9기 수수남매 가족은 “온라인으로만 보았던 다른 봉사단 가족들을 직접 만나 요리도 하고 게임도 하니 재미있고 유익했다”며 “곧 여름방학이라 아이들과 삼시 세끼 챙겨 먹을 일이 걱정이었는데 오늘 배운 닭고기 요리를 활용하면 아이들과 아빠 모두 좋아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으로만 소통하던 피오봉사단 가족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올해 ‘애쓰고(ESG) 애쓰지(ESG)’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하림은 엔데믹 시대에 맞게 소비자와의 건강한 스킨십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에서 해양경찰청과 함께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15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법’ 교육을 진행한다. 

앞서 남양유업은 2019년부터 해양경찰청과 함께 물놀이 안전 캠페인 활동 등을 펼친 가운데 육아 부모들의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해 임신육아교실 특집 교육을 기획했다.

특히 올해 휴가철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로 피서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그만큼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임신육아교실에서는 해양경찰교육원 소속 해양구조학과 박희숙 교수와 김진호 교수가 특별 출연해 물놀이 안전사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물놀이 및 야외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설명 ▲물놀이 안전 수칙과 예방법 ▲물놀이 안전 장비의 올바른 사용법 ▲물놀이 ‘생존 수영법’ 등 우리 가족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다양한 내용을 준비했다.

강연 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카시트, 조이비 놀이 텐트,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법과 대처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강의를 준비했다”며, “아이의 건강과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번 강의처럼 늘 유익한 주제를 전하는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임신육아교실은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의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로, 1983년부터 시행해 그동안 265만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000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 영향을 감안해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의 필수 육아 강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취하기 위한 음주가 아닌 ‘즐기기 위한 음주’ 문화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며 ‘논알코올·무알코올’ 시장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11번가(사장 하형일)가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을 통해 오비맥주의 논알코올 신제품 ‘호가든 프룻브루’를 온오프라인 최초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호가든 프룻브루’는 고유의 풍부한 맛을 지닌 호가든에서 알코올은 추출하고 과일 향은 더해 달콤쌉쌀함이 느껴지는 신개념 프리미엄 논알코올 탄산음료다. 일반 탄산음료에는 없는 발효(brew) 공정으로 청량감과 깔끔한 탄산이 특징이다. 맛은 달콤상큼한 라즈베리(프룻브루 로제), 싱그러운 서양배(프룻브루 페어) 2종이다.

오는 12일 오후 9시 LIVE11을 통해 호가든 프룻브루 최초 론칭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개그우먼 장도연이 쇼호스트로 출연해 특유의 재치 있는 말솜씨로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신제품 시음 및 맛 소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송비 3000원만 내면 4캔을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팩을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구매왕’을 추첨해 신라호텔 숙박권, 러쉬 스파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라이브방송 1시간 동안 프룻브루 패키지를 출시가 대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이는 특가 판매도 진행한다. 호가든 프룻브루 로제, 페어 혼합 8캔은 9600원, 16캔(혼합)에 전용잔 1개로 구성된 세트는 1만7600원, 24캔에 전용잔 2개 세트는 2만4000원이다.

건강관리와 술자리의 즐거움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이들이 늘며, 11번가 내 논알코올 음료 거래액은 꾸준히 증가세다. 2021년 한 해 동안에는 전년 대비 80% 가까이 증가했고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진 2030대 고객의 거래 증가율은 45%, 특히 20~24세 여성 고객의 거래 증가율이 112%이었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청량한 음료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최근 일주일(7/1~7) 거래액은 전달 대비 156%, 전년 대비 147% 급증했다.

11번가는 지난달 27일 오비맥주의 논알코올 음료 ‘버드와이저 제로’를 LIVE11을 통해 첫 론칭, 시청수 88만 누적 뷰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이디야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콤부차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뷰티 아이템을 증정하는 ‘콤부차 여름 뷰티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가 지난 2019년 선보인 이디야 콤부차 2종(▲복숭아망고 ▲청포도레몬)은 녹차와 홍차에 효모를 더해 발효시킨 음료로 새콤달콤한 과일의 맛과 톡 쏘는 청량감, 스파클링 와인 같은 목넘김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콤부차 2종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약 150% 가량 증가하는 등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 11일부터 17일, 18일부터 24일까지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이디야멤버스 전회원에게 발행되는 콤부차 500원 할인 쿠폰을 이용하여 콤부차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이디야커피는 1차 프로모션 응모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천연고무 베이스 사용으로 쿠션을 더해 몸을 보호하기 좋은 ‘룰루레몬 더 리버서블 요가 매트 5mm’를 증정하고, 2차 프로모션 응모 고객 중 30명에게는 이스라엘 하이엔드 명품 바디케어 브랜드 ‘사봉’의 ‘3종 세트(바디스크럽, 바디워시, 핸드크림)’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이디야 콤부차의 매력을 알리고, 콤부차와 함께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티데이(T Day)’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SKT의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7월 11일부터 5일간 매장에서 결제하는 모든 메뉴를 40% 할인받을 수 있다. SKT ‘A.’(에이닷) 고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방문 포장 시에도 혜택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T멤버십 앱 T Day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결제 시 제시하면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멤버십 카드당 1회에 한해 할인 전 구매 금액 9만 원 내에서 할인 가능하다. 타 쿠폰 및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빕스는 올해 브랜드 론칭 25주년을 기념해 1호점이 오픈한 1997년의 상징성을 담아 ‘1997 스테이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빕스 특화 매장 내 샤퀴테리존에서는 와인, 맥주와 함께 다양한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으며 샐러드바도 ‘고메 컬렉션’ 콘셉트 하에 씨푸드, 파스타, BBQ 등 카테고리별 존을 한층 강화하며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25주년을 맞아 새롭게 바뀐 빕스에서 푸짐한 고메 컬렉션 샐러드바와 스테이크를 7월 티데이 혜택으로 실속 있게 즐겨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새로운 브랜드 모델 김유정과 함께 제작한 신규 TV CF를 11일 공개한다.

이번 TV CF는 'BBQ 치킨의 원재료 탐험' 컨셉으로 김유정이 각종 식재료가 있는 환상의 세계를 탐험하며 BBQ 치킨의 좋은 원재료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에 공개한 CF는 TV 뿐 아니라 온라인, SNS 채널에도 함께 활용할 예정이다. 김유정의 크런치버터 치킨 먹방 등 공개된 버전 외 다양한 CF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최상급 식재료로 만든 맛있고 건강한 BBQ치킨을 김유정의 맑고 건강한 이미지를 통해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간식 키친 대표 브랜드로서 최고의 맛과 건강함을 선사하는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지난 1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유정을 발탁했다. MZ세대를 대표하는 배우를 모델로 기용한 만큼 광고뿐 아니라 향후 신제품 홍보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POLE)은 다양한 분야의 미술전문가들이 만드는 콘텐츠를 소개하는 플랫폼 기업인 ‘프린트 베이커리’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린트 베이커리는 지난 ‘12년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사인 ‘서울옥션’이 론칭한 미술 대중화 브랜드이다. 많은 사람들이 미술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노하우를 가진 예술가가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특히 빈폴은 ‘판타지 트래블러(Fantasy Traveler)’를 주제로, 요이한, 그레타 프리든, 서유라, 박상혁 등 네 명의 작가와 함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예술을 빈폴의 시각으로 상품화했다. 일상 속 순간순간이 환상적인 여행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8개의 작품을 옷과 액세서리에 다양하게 디자인했다.

요이한 작가는 뜨거운 열대지방의 풍경과 춤을 추는 듯 일렁이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낭만적인 색감을 활용해 공허한 꿈의 세계를 작품으로 표현했다.

그레타 프리든 작가는 인생의 여정을 그리며 사랑과 평화가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서유라 작가는 각기 다른 형태와 내용이 담긴 책을 세월이 쌓인 지층처럼 표현했다.

박상혁 작가는 라인 일러스트를 유연하게 표현해 다양하게 확장시키는 것으로 유명한데, 볼드한 라인의 일러스트를 통해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빈폴은 4명의 작가 작품을 그래픽으로 활용한 카디건, 스웻셔츠, 반팔 티셔츠, 긴팔 라운드 티셔츠 등 의류는 물론, 에코백과 양말 등 액세서리 상품을 내놨다. 이번 협업 상품은 빈폴 백화점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판매된다.

원은경 빈폴사업부장은 “일상에서 예술을 맛보기 원하는 소비 문화가 트렌드로 오면서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을 추진했다”며 “문화 소비에 진심인 MZ세대에게 젊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한 가치 제공을 넘어,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행복한 상상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경험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빈폴은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그레타 프리든 아트 포스터, 협업 그래픽 티셔츠/액세서리, 구매혜택 쿠폰 등을 증정하는 룰렛 게임 및 SSF샵 포토 리뷰 이벤트, 주요 매장 방문 고객 대상 아트 포스트카드 세트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 CJ대한통운은 ‘2022년 채용 연계형 물류혁신 아이디어 PT대회’ 시상식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은 한국항공대학교 박기태, 전현빈, 최진용씨 팀에게 돌아갔다. 대상을 수상한 항공대팀은 중형 규모 의류 도매상을 대상으로 최대 35%의 비용을 절감하고 작업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동대문 의류시장 전용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안했다.

심사위원들은 충실한 현장조사와 폭넓은 인터뷰를 바탕으로 매우 수준높은 분석이 이뤄졌다는 점, 우수한 접근 방식과 양호한 실사업성 검토 수행 등에 높은 점수를 줬다. 대상을 수상한 항공대팀의 팀장을 맡은 박기태 씨는 "프로젝트를 위해 도움을 주신 여러분들과 기회를 주신 CJ대한통운에도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특히 '생업으로 바쁘신 중에 물건도 안사는 학생들이 귀찮으셨을텐데도 받아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신 동대문시장 상인 여러분들께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항공대팀은 동대문시장 의류물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팀원들이 밤 11시에 시장에 출근, 아침 7시까지 의류 상품을 직접 나르면서 현장 조사를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최우수상은 각각 1인팀으로 참가한 인하대학교 김재하씨와 한국해양대학교 강혁씨가 수상했다.

김재하씨는 7년간의 CJ대한통운 아르바이트와 현재 인천지역에서 택배기사로 활동하면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택배기사의 집화 효율 극대화를 위한 전략과 ITS 장비 보완에 관한 방안’을 제안했다. 심사위원들은 현장에서의 실효성이 높고 매우 현실적인 아이디어들로 구성됐다고 평가했다.

김재하씨는 “그간 직접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면서 고민했던 부분들을 이번에 제안하게 됐으며, CJ대한통운에 입사하게 되면 택배현장을 개선할 수 있는 업무부서에서 일을 해보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혁씨가 제안한 ‘머신러닝 기반 레일형 열화상 화재감지 시스템’은 인공지능 기술과 열화상 카메라로 물류센터 내부의 화재가 확대되기 전 사전에 이를 파악해 진화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기존 고정형 CCTV가 아닌 이동형 카메라로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과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등 화재 감지 방식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다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중앙대학교 이민경씨의 ‘다크스토어를 통해 물류배송 효율을 증진시키는 퀵커머스’와  한국해양대학교 권동한, 김민혜, 김성현씨 팀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송장 제안’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팀은 200만원, 최우수상 2개팀 각 100만원, 우수상 2개팀 각 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또한 수상자들은 CJ대한통운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적성검사, 1차면접 면제의 특전을 부여받는다.

이번 PT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총 33개팀 56명이 참가했으며 빅데이터/AI, 메타버스, 플랫폼 등 첨단기술 관련, ESG, 라스트마일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참신하고 수준높은 제안들이 접수돼 열띤 경쟁이 펼쳐진 것으로 전해졌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창립 91주년을 맞아 첨단기술과 최고인재, 조직문화의 혁명적 변화를 통해 혁신기술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미래비전을 선언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물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현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주제로 ‘물류혁신 아이디어 PT대회’ 행사를 개최해 관련 절차를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시상식을 갖게 됐다.

이정현 CJ대한통운 인사지원실장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인재의 발굴을 통해 혁신기술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하는 회사의 새로운 원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은 77년의 연구 기술력을 담아 개발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제조사가 수년간 연구∙개발하고 인체적용시험 등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수면 질 개선 원료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새롭게 인정받음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여섯 번째 개별인정형 원료를 획득하게 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 뇌 조직에 존재하는 수면과 관련된 물질인 ‘가바’를 외부에서 보충하면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발견하고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개발했다. 꾸준히 섭취할 경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직장인부터 노년층까지 모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원료다.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새로 개발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 총 각성시간 등 총 7가지 수면 관련 지표에서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다”며 “내달 중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주원료로 한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멸종위기 자생식물 자원의 보전 및 복원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식물자원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여 미래자산을 확보하는 등 자생식물 활용을 적극 확대한다.   

LG생활건강은 이달 내 자생식물을 자체 재배하는 청주 가든을 새로 개원하면서, 청주와 울릉도에 1800여평에 달하는 야외 재배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울릉도 지역 농가와 협업하여 울릉 나리 등 총 2곳과 계약재배를 운영, 총 270여종 3만8000여 개체수에 달하는 식물 자원 복원과 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LG생활건강은 국내 자생하는 유용식물자원의 발견, 증식, 연구를 바탕으로 국가간 유전자원 접근 및 이익 공유(ABS: Access to genetic resources and Benefit-Sharing)에 관한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대응하고 자연 자본에 대한 국가권리 확보에 기여하는 등 생물다양성 자산화 연구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식물 자원의 유용성을 밝힘과 동시에 증식, 재배기술을 개발하고 다양한 국내 자생식물종을 활용해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이 과정에서 발생한 이익을 공정하게 분배하는데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LG생활건강은 울릉도에서 재배한 식물 천초화에서 자연 건조법을 통한 ‘궁중천초화TM’ 성분을 개발했다. 이를 궁중 화장품 브랜드 ‘후’의 최고급 라인 ‘천율단’에 적용해 피부 보습과 브라이트닝 효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새로운 고부가가치 발굴부터 연구까지 2만여 시간에 가까운 정성이 담긴 울릉도 자생식물 섬전호 추출물을 적용,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비욘드 엔젤아쿠아’ 라인을 출시하는 등 식물자원의 활용가능성을 발견 및 확대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LG생활건강은 2016년부터 지속가능한 생물자원의 개발을 위해 생물자원의 객관적인 데이터 확보를 위한 식물표본을 제작하고, 종자은행 및 식물세포 배양원을 운영하는 등의 보전활동을 지속해왔다. 또한 자체 가든 운영 외에도 국립생물자원관, 국립수목원 및 울릉군 등 다양한 국가기관, 지차제와의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특히, 서천 국립생태원에에는 울릉도 자생식물인 섬나리 50개체와 산흰쑥, 섬기린초와 같은 자생식물 약 100여종을 추가로 분양하는 것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국립수목원을 통해 분양 받은 멸종위기종 ‘나도풍란’과 ‘순채’ 2개종은 지속적인 보전 및 복원을 확대하는 등 자생식물의 유용성 확보 및 관련 연구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효능과 소재를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IB연구소 진무현 소장은 “국내 자연 자본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생물자원의 유용성을 분석하여 새로운 가치를 탐색하고 융합 연구분야를 활성화 시키는 것은 ESG경영의 새로운 기회이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준비가 될 것”이라며 “2028년까지 중장기 목표로 약 500종의 자생식물 수집 및 증식과 200여종의 유전자 정보를 구축해 생물다양성 확보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게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 관련 지원책을 운영하고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배달파트너에게 생수 쿠폰을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11일부터 전 주에 1건 이상 배달한 모든 배달파트너에게 주 1회 생수 교환권 4매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생수 쿠폰 지급은 폭염 열사병 예방을 위해 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물, 그늘, 휴식’에 기초해 폭염 안전 수칙 고지 캠페인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운송수단에 상관없이 직전 주에 1회 이상만 배달하면 문자 메세지를 통해 생수 4매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충분한 지급을 위해 약 100만 개의 생수를 준비했다.   

한편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해 왔다. 지난 4월 시중 보험사와 도입 방안을 논의해 업계 최저 수준 보험료의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하였다. 또한 관련 법령에 따라 산재보험에 가입된 배달파트너의 경우 업무 중 사고에 대해 산재보상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정부 지정 안전교육 위탁기관을 통해 배달파트너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 일환으로 2년 연속 이륜차 교통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안전모 보유 및 착용 여부, 바이크 작동 상태 점검을 포함한 안전 점검을 지속하고 있으며 배달파트너 안전 수칙을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있다. 

배달파트너를 위한 안전 지원책 외에도 지난 해 8월부터 배달파트너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음료 지원부터 안전한 운행을 위한 헬멧을 지급하는 등 ‘Thanks 배달파트너’ 캠페인을 진행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무더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민해 모든 배달파트너에게 생수 지급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이 고객들에게 안전하게 맛있는 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닷새간 대구 두류공원일대에서 열린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교촌은 축제기간 동안 두류공원 내 두류야구장과 야외음악당에 판매 부스를 열고 고객들을 맞이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7월 출시 예정인 신제품 블랙시크릿을 사전에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교촌의 신메뉴를 미리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5일 간 교촌 부스에서 판매된 치킨과 맥주는 총 4700만원 가량으로 신제품 블랙시크릿은 교촌 신메뉴에 대한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사전 준비된 물량이 전부 소진됐다. 

더불어 교촌은 지난해 인수한 문베어브루잉  수제맥주(한라산, 백두산, 금강산)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치맥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였다. 특히 교촌 주문앱 VIP 고객들에게는 행사 현장 방문 시 별도 공간인 ‘교촌라운지’를 제공해 보다 편안한 축제관람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6일 있었던 개막식에서는 대구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후원하며,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도 했다. 

교촌 관계자는 "3년 만에 열린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모여 치맥 문화를 마음껏 즐기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알차고 풍성한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치맥 페스티벌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치맥페스티벌’은 한국의 치맥(치킨+맥주)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국내 치킨산업을 발전시키자는 목적으로 2013년에 처음 시작한 지역축제로 치킨과 맥주 관련 100여개 업체들의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행사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은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야외 축제로 재개됐다.

○.. 최고의 라면 맛을 위해 농심과 삼성전자가 손을 잡았다.

농심은 자사 주요 라면을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으로 보다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라면덕션’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과 짜파게티, 너구리 등 13개 제품의 바코드를 비스포크 인덕션의 ‘스캔쿡’ 기능과 연동시켰다. 삼성 스마트싱스 앱으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온도와 시간이 설정되며 조리 순서대로 안내 멘트가 나온다. 이에 따라 조리하면 가장 맛있는 라면을 맛볼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을 맛있게 조리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불의 온도와 시간”이라며 “양사의 연구원이 함께 만나 각 제품별 표준 조리법을 기반으로 최고의 맛을 구현할 수 있는 온도와 시간을 도출하고 비스포크 인덕션이 작동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농심은 상온수에 면과 스프를 동시에 넣고도 최고의 맛을 내는 ‘간편 조리’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물이 끓는 시간을 기다린 뒤 스프와 면을 넣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초고화력의 비스포크 인덕션은 짧은 시간에 물을 빨리 끓게 할 수 있어 간편 조리법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농심은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짜파구리, 신라면투움바 등 최근 온라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레시피 조리법도 함께 담았다. 두 레시피는 각각 짜파게티와 신라면에 새겨진 바코드를 스캔하면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콜라보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라면덕션’ 디지털 광고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스캔쿡 이용 방법을 새겨넣은 신라면과 짜파게티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간편한 한끼 식사로 사랑받는 라면에 스마트한 조리 기술을 더함으로써 더욱 편리한 조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비스포크 인덕션과 함께 다양한 농심 라면을 보다 맛있게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네켄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하이네켄 실버’를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네켄 측은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거 제품인 하이네켄 실버 출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수입 맥주 시장의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하이네켄 실버는 하이네켄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양조된 프리미엄 퀄리티에 무거운 바디감이나 쌉싸름한 끝 맛이 없는 깔끔함이 돋보이며, 상쾌하고 청량한 맛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물, 보리, 홉과 하이네켄 에이-이스트(A-yeast)만을 사용해 양조되는 점은 하이네켄 오리지널과 동일하지만, 하이네켄이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력인 매싱 프로세스(mashing process)를 통해 하이네켄 실버만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하이네켄 실버 알코올 도수는 하이네켄 오리지널 보다 1% 낮은 4%, 쓴맛지수(IBU)는 10으로 오리지널의 IBU가 19인 것과 비교하면 쌉싸름한 맛이 절반 정도 낮아져 더욱 부드러워졌다. 500ml캔과 330ml캔, 330ml 병 3종으로 출시되며, 대형 마트 및 편의점, 슈퍼마켓, 레스토랑, 바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네켄은 하이네켄 실버 출시를 기념하며 ‘스무스하게 넘어간다 (Unexpectedly Smooooth)’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인 캠페인 영상은 회식이나 다소 딱딱한 분위기의 모임자리 등 경직되고 불편한 상황 속에 있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시작되는데, 하이네켄 실버를 마시면서 친구들과 즐기는 캐주얼하고 에너지 넘치는 파티 상황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장면을 보여준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네켄 실버의 부드러운 특징과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하이네켄은 전통적인 술 자리에서 벗어나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자유롭고 편하게 즐기는 자리를 선호하는 분위기로 변화되고 있는 Z세대의 음주 문화를 조명한다.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박지원 상무는 “하이네켄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하이네켄 실버 역시 Z세대의 변화된 음주문화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Z세대는 더 이상 술을 취하거나 모임자리의 윤활제 역활로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술의 다양한 맛을 친한 사람들과 가볍게 즐기는 문화를 선호한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하이네켄 실버 출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네켄 실버는 하이네켄 최초로 아시아인의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개발됐으며, 국내에 선보이기 전 베트남과 중국, 대만 등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됐다. 2022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APAC) 국가 및 유럽 등 전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선보이며 지난 10년 내 하이네켄에서 출시한 제품 중 가장 대규모로 론칭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