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ESG 모범 기업 풀무원, 현장 근무자 전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지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ESG 모범 기업 풀무원, 현장 근무자 전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지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가 ESG경영에 진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식품업계에서는 국내 대표적 ESG 기업으로 떠오른 풀무원과 오리온 등 여러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ESG 경영을 위한 여러 정책들을 내놓고 있어 주목됩니다. 

먼저 풀무원은 현장 근무자 전원의 유니폼을 업사이클링 의류로 교체하며 자원 선순환 활동에 동참합니다. 버려진 페트병 10만 개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로 유니폼을 제작했는데요. 지난해 9월부터 친환경 유니폼을 기획해 현장 근무자에게 5400여 벌을 지급 완료했고, 제품, 포장, 공정, 물류는 물론 영업 현장에서도 탄소 저감 실천 노력을 계속할 방침입니다. 

한편 오리온의 본사 및 청주·익산공장 등 주요 사업장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사업장 내 표준화된 프로세스 등을 체계적으로 수립·실행하고 있는 점 등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오리온은 환경까지 고려한 경영활동을 통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를 배송기사 전원에게 지급하며 물류센터 근무자의 건강관리에 적극 나서는 등 오늘(2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풀무원식품 전국 대형마트 현장 근무자들이 버려진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상의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니폼 상의 팔 부분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경제’ 의미를 담아 재생 페트 심볼을 넣고,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재활용섬유를 사용했습니다’라는 문구를 담았다.[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 전국 대형마트 현장 근무자들이 버려진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상의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니폼 상의 팔 부분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경제’ 의미를 담아 재생 페트 심볼을 넣고,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재활용섬유를 사용했습니다’라는 문구를 담았다.[사진=풀무원]

 

○.. 풀무원이 자원 선순환 활동에 동참하고자 현장 근무자 전원의 유니폼을 친환경 유니폼으로 교체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버려진 페트병을 업사이클링(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유니폼 5400여 벌을 전국 대형마트 현장 근무자들과 풀무원식품 가맹점 근무자 약 4000여 명에게 근무복으로 지급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부터 현장 근무자에 지급할 친환경 유니폼을 기획하여 업체 선정과 디자인 개발, 원단 검토 등의 과정을 거쳐 국내 패션 브랜드와 함께 유니폼을 제작했다. 풀무원은 지난 5월 말부터 유니폼 지급을 시작해 현재 전국 대형마트에서 시식, 판매 활동을 하는 대형마트 현장 근무자 2500명과 풀무원식품 가맹점 근무자 1500명 등 4000여 명에게 총 5400여 벌의 유니폼 지급을 완료했다.  

현장에 도입된 친환경 유니폼은 반팔과 긴팔 티셔츠 상의, 바람막이 점퍼, 조끼 등으로 구성됐다. 대형마트 현장 근무자들에게는 반팔과 긴팔 티셔츠 상의, 풀무원식품 가맹점 근무자들에게는 바람막이 점퍼와 조끼가 지급됐으며 하반기에 겨울 점퍼 1500여 벌이 추가로 가맹점 근무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친환경 유니폼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소재 재생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새로운 유니폼은 현장 근무자들이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착용감이 좋고 신축성이 우수한 점이 특징이다.  

친환경 유니폼은 버려진 페트병을 선별 압축해 분쇄, 세척 과정을 거쳐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다. 현장 근무자들에게 지급된 유니폼에는 폐페트병 약 10만여 개가 재활용됐다. 하반기에 지급될 겨울 점퍼에는 폐페트병 약 1만4000여 개가 재활용될 계획이다.   

친환경 유니폼 반팔, 긴팔 티셔츠 상의 팔 부분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경제’ 의미를 담아 재생 페트 심볼을 넣고,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재활용 섬유를 사용했습니다’는 문구를 담았다.  

풀무원은 향후 현장 근무자들이 착용하는 앞치마, 모자 등 다양한 유니폼에도 재생 원단을 사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영업기획담당 손재석 상무는 “자원 선순환 활동에 동참하고자 현장 근무자들이 착용하는 근무복을 친환경 유니폼으로 제작했다”며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영업 현장에서도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친환경 가치 실현을 위해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목표로,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고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제품, 포장, 공정, 물류 측면의 supply-chain 과정에서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업 현장에서는 친환경 유니폼 도입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에서 풀무원 제품을 보관하는 냉장, 냉동고의 냉매를 친환경 냉매로 교체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실천 중이다.

○.. 오리온은 본사 및 청주·익산공장, 감자연구소 등 주요 사업장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28일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 사옥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 최인권 지써티인증원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기업의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전문 평가기관의 환경경영시스템 적합성 및 실행상태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오리온은 친환경 경영 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사업장 내 표준화된 프로세스 등을 체계적으로 수립·실행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오리온은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에 기반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동시에 농림축산식품부의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으며, 청주공장 ‘Only 오리온’ 분임조가 스낵 제조공정 설비 개선 등을 통한 온실가스 절감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외 법인 사업장들의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도 완료했다.

올해에는 온실가스 배출량 등 주요 데이터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농림축산식품부의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지원사업’ 및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각각 선정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전사 차원에서 꾸준히 추진해온 다양한 친환경 활동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공인받았다”며 “환경까지 고려한 경영활동을 통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를 배송기사 전원에게 지급하는 등 물류센터 근무자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SSG닷컴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김포,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3곳과 전국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 120여 곳에서 근무중인 배송기사 전원에게 ‘쓱 쿨키트’를 제작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배송기사에게 전달되는 ‘쓱 쿨키트’는 ▲여름철 건강관리법 및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땀 흡수 및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하는 쿨스카프 ▲배송조끼에 상비하여 소지함으로써 열사병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스펀치(쿨팩) ▲염분과 포도당 보충을 위해 복용하는 식염 포도당 ▲건강관리 물품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SSG닷컴은 올해 6월초부터 건강관리실 보건관리자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라핀 치료를 주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0월부터 네오센터 3곳에 건강관리실을 설치해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고 배송기사를 포함한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네오센터 내 건강관리실에는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마련했고,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운영하고 있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가 배송기사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마블나인(Marble 9)’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가장 희소성이 높은 BMS(Beef Marbling Score) No.9 등급, 즉 마블링 최상급에 해당하는 한우만을 다루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이다. 그동안 청담이나 한남동의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던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를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롯데마트는 ‘마블나인’의 8월 정식 런칭에 앞서, 7월 한 달 동안 청담동에 위치한 고급 한우 오마카세 레스토랑인 ‘우월’에서 기간 한정 팝업 운영을 진행해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번 팝업 행사는 지난 4월 롯데의 세번째 시그니처 와인 출시를 기념해 동묘에 와인바 팝업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던 ‘관심급구 프로젝트’의 두번째 활동이다. MZ세대 사원들이 주축이 된 ‘관심급구 프로젝트’는 롯데마트의 젊고 새로워진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는 목표 아래, 새롭고 재미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MZ세대에게 유쾌하게 다가가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발굴하는 프로젝트이다. 실제로 동묘에 선보였던 와인바는 연일 만석 기록을 세우며 소비자들에게 롯데마트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바 있다. ‘마블나인’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이번에는 미식의 성지 ‘청담’에서 2030이 열광하는 ‘오마카세’를 선보인다는 아이디어를 냈다.

‘마블나인 X 우월’ 팝업에서는 롯데마트의 한우 전문 MD가 매일 한우 직경매에 참여해 직접까다롭게 엄선한 최고 품질의 1++등급 BMS 9 한우 ‘마블나인’을 오마카세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팝업 운영 기간 동안 기존 12종의 메뉴에 ‘늑간살’ 부위와 특별한 페어링 메뉴인 ‘먹물 트러플 미니 버거’까지 추가 제공해 총 14종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신라호텔 출신 플로리스트의 플랜테리어로 공간에 심미성을 더해 시각과 미각이 동시에 충족되는 SNS 성지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청담 우월’에서의 미식 경험을 집에서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Take-out) 전용 메뉴인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 키트도 1일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에는 ‘우월’에서 선보이는 4가지 한우 부위와 시즈닝이 그대로 담겨 있는 것은 물론 최상의 맛을 위해 쉐프의 노하우를 집약한 가이드북도 함께 제공한다.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고급스러운 서랍형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 코스 순서대로 한 부위씩 꺼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임호석 롯데마트 홍보마케팅팀장은 “브랜드 선공개 장소를 미식의 성지라고 불리는 청담동으로 정했다는 것 자체가 ‘마블나인’의 맛과 품질에 대한 강력한 자신감을 의미한다”며, 롯데마트의 ‘RE NEW ALL about LIFESTYLE (다시 모든 것을 새롭게)’ 가치를 더욱 신선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기획한 ‘관심급구 프로젝트’의 두번째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초여름 정수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2년 6월 1일부터 26일까지 정수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7%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97%가량 판매 성장한 수치로, 초여름 정수기 판매량은 4년 연속으로 하락 없이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전자랜드는 정수기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원인으로 지난 2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며 정수기가 편리미엄 가전으로 여겨지게 된 것을 꼽았다. 정수기 판매 증가세를 살펴보면 2021년 6월이 2020년 6월보다 45%가량 판매 성장하며 최근 5년 중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년간 가전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실내 생활시간이 증가해 집안일을 편리하게 해주는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편리미엄 가전이 인기를 끌었다. 정수기는 전통적인 주방 가전으로 과거에는 필수 가전으로 여겨지지 않았으나, 외출이나 상품 구매 없이 식수와 얼음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새로운 편리미엄 가전으로 떠올라 꾸준히 판매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식수와 얼음이 많이 필요한 한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초여름 정수기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주요 제조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쾌속 제빙 기능, 정수기 상태 스마트 진단 기능, 필터 역세척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홈카페 문화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아이스 음료나 따뜻한 음료를 집에서 쉽게 만들기 위해 정수기를 구매하는 점 역시 정수기 판매를 견인한 원인 중 하나”라며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 방문하면 다양한 제조사의 정수기를 비교 체험 후 소비자 특성별로 적합한 정수기를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지난 5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덜 찾았던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마스크 안에 숨겨뒀던 입과 피부가 드러나자 얼굴 관련 뷰티 상품이 ‘탈마스크’ 효과를 보고 있는 것.

G마켓과 옥션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현재까지(5/2~6/28) 기준, 지난해 대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색조화장품, 베이스메이크업 등 얼굴과 관련된 뷰티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면도용품, 입 냄새 관리용품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먼저,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고, 생기를 더하는 색조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다. 하이라이터/쉐이딩과 블러셔는 각각 144%, 34% 올랐다. 립밤/립케어와 립스틱은 각각 37%, 46% 씩 더 팔렸고, 립글로스는 22% 오르는 등 립 제품 전반적으로 크게 신장했다.

화사한 얼굴 피부 표현을 위한 베이스메이크업 제품도 크게 올랐다. 쿠션/팩트는 34%, 파운데이션은 27% 늘었고, 컨실러(78%), BB크림/톤업크림(46%), 파우더/트윈케이크(28%) 등도 일제히 상승세를 나타냈다.

더 꾸미는 만큼, 클렌징이나 피부관리를 위한 상품도 많이 찾았다. 클렌징로션(87%), 리무버(26%), 클렌징티슈(22%), 클렌징오일(35%) 등이 많이 팔렸다. 마스크팩(26%)이나 진동클렌저(69%), 피부관리기(56%) 등 피부관리를 위한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탈마스크를 대비하는 건 남성도 마찬가지다. 남성 스킨과 로션이 각각 67%, 23% 늘었고 남성메이크업은 23%, 남성클렌징은 35% 올랐다. 마스크 속 가려졌던 수염을 관리하려는 수요도 확인됐다. 면도기는 63%, 면도날은 52% 증가했으며, 면도크림 등 그 외 면도용품도 6배에 가까운 476% 만큼 늘었다.

근접 대면 시 혹시 모를 실례를 대비한 각종 매너용품도 인기다. 얼굴에 난 잔털을 정리하기 좋은 족집게는 106% 올랐고, 코털가위도 87% 증가했다. 피지/각질 관리용품은 150% 더 판매됐으며, 구취제거에 좋은 구강청결제는 22%, 치아미백용품은 80% 상승했다.

G마켓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색조화장품을 비롯한 베이스, 스킨케어 등 뷰티 제품과 면도용품, 구강청결제 등 이른바 탈마스크 관련 제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늘었다”며 “휴가철을 앞두고 야외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이러한 분위기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사회책임경영(Care&Cure) 활동의 일환으로 장기근속 대리점주 대상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지급했다.

대리점 복지 강화 정책 중 일환인 ‘장기근속 대리점주 포상제’는, 남양유업 대리점 운영 기간이 25년 이상인 점주를 대상으로 상생 동반자인 대리점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는 취지로 2020년에 마련된 제도이다. 올해 장기근속 포상 대리점은 상반기 기준 14개 처로 총 1400만원 상당의 포상이 지급됐다.

현재까지 장기근속 대리점주 포상을 지급받은 대리점은 총 59개처로 남양유업은 앞으로도 이 같은 지원 정책을 이어갈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과 꾸준한 소통과 협력과 함께 대리점 복지 정책 등을 확대해나가 모범적인 상생 경영 문화를 선도하는 남양유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남양유업은 다양한 대리점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대리점주 자녀 장학금 지원 제도인 ▲‘패밀리 장학금’ 제도를 통해 지난 10년간 총 11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873명의 대리점 자녀에게 전달했다. 또한 대리점주 자녀 및 손주 출산 시 5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 등을 지원하는 ▲‘출산·양육 지원’제도와 질병 및 상해로 인한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대리점을 돕기 위한 ▲‘긴급 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 등을 시행 중에 있다

이외에도 남양유업은 전국 대리점과의 소통을 위한 상생회의를 10년간 정기적으로 시행하면서 영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고 있으며, 대리점 단체의 교섭권 강화와 업계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협력이익공유제’ 등 상생경영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0년 사회책임경영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를 출범한 가운데 대리점 및 협력사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CSR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무상 후원, 임산부와 산모들을 위한 ‘임신육아교실’ 및 ‘모아사랑 태교 음악회 후원’ 등이 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조희숙 셰프와 협업해 ‘한식 버섯요리 HMR’ 3종(표고버섯연근조림, 버섯잡채, 들깨버섯전골)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40년 이상 한식을 연구하며 ‘한식계의 대모’로 불리는 조희숙 셰프는 2020년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 어워드에서 ‘2020 아시아 최고의 여성 셰프’로 선정됐다. 또한 조희숙 셰프가 운영한 한식당 ‘한식공간’은 세계적인 미식 안내서 미쉐린 가이드가 뽑은 ‘2019년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에 선정되기도 했다. 

‘표고버섯연근조림’은 향미가 풍부한 표고버섯과 연근을 큼직하게 넣어 씹는 식감을 살렸으며, 식초와 생강 등으로 감칠맛을 더했다. ‘버섯잡채’는 황금팽이버섯,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백만송이버섯, 목이버섯 등 5가지 종류의 버섯을 푸짐하게 담아 버섯의 깊은 풍미가 있다. ‘들깨버섯전골’은 오랜 시간 직접 끓인 비법 육수에 다양한 종류의 버섯과 들깨가루를 더해 고소하다.

더반찬&은 ‘한식 버섯요리 HMR’ 3종 출시를 기념해 상품평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제품 구매 후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10명을 추첨하여 한국 대표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의 식기 세트 제품을 증정한다.

‘표고버섯연근조림’의 가격은 350g에 8900원, ‘버섯잡채’의 가격은 500g에 9400원, ‘들깨버섯전골’의 가격은 1030g에 1만4900원이다.

한편 더반찬&은 단순히 유명 셰프나 레스토랑의 이름을 빌려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레시피를 직접 전수받아 메뉴를 개발한다. 또한 식품안전관리 인증(HACCP)을 받은 대형 조리장에서 20여 명의 셰프와 80여 명의 조리원이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 집밥과 같은 맛을 구현해낸다.

○.. 신라면세점 김포국제공항점이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을 중단한지 2년 3개월 만에 재오픈했다.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잠정 휴업에 들어갔던 신라면세점 김포국제공항점이 공항의 국제선 노선(김포-하네다) 운영 재개에 따라 29일 오전 6시 30분 재오픈해 운영을 시작했다.

신라면세점 김포국제공항점은 공항의 국제선 운항 계획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포국제공항에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일본항공, 전일본공수 등 4개사가 주 2회씩 총 8회 김포-하네다 노선을 운영재개 한다.

신라면세점 김포국제공항점은 재오픈을 기념해 첫 구매고객에게 꽃다발과 기념 선물을 증정했다. 김포국제공항점은 주류·담배와 건강기능식품, 패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장애리 김포공항점장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많은 내국인들과 해외관광객들을 오랜만에 맞이하게 돼 기쁘다”면서 “김포국제공항으로 입출국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편리한 쇼핑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은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총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다.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인형 등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백, 비치타올, 아이스트레이 등 더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커피의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에 미니언즈의 귀여운 매력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맥심 커피만의 특별한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 BBQ 그룹(윤홍근 회장)이 대만 가오슝 지역에 19번째 치킨 매장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사업에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엔데믹 전환에 따라 가맹문의가 급증하면서 올해 대만에서만 7개 매장의 추가 오픈 계획을 세우고 대만 전역으로 영업망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BBQ는 마스터 프랜차이즈와 연계해 2018년도에 대만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해 치킨 외에도 떡볶이, 잡채, 전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함께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K-푸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타오위안, 타이중, 타이난 등 주요 도시에서 매장을 오픈하고 있으며, 올해 4월 온천 관광지인 베이터우점에 이어 5월 가오슝시에 19번째 매장을 잇따라 오픈했다. BBQ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한국식 치킨의 맛으로 현지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BBQ는 가장 활발하게 매장수가 확장되고 있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뿐 아니라 대만을 아시아 지역 영토 확장을 위한 성공적인 발판으로 삼아 호주,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도 ‘K-치킨’ 열풍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지난 22일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통해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글로벌 외식 브랜드 2위’ 발표 등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로서 BBQ의 인지도가 높아져 전 세계 5만개 가맹점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부동산펀드를 활용해 안정적으로 수도권 지역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AI•로봇 기반의 최첨단 ‘스마트 풀필먼트’를 구현하는 등 이커머스 물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은 부동산펀드 기금 3560억원을 활용해 경기도 용인시 남사읍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매입했다고 29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이 268억원을 출자하며 나머지는 펀드 출자금과 금융기관을 통해 조달해 물류 투자에 대한 재무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에 앞서 CJ대한통운은 수도권 지역 핵심 물류거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지난 3월 삼성금융관계사와 총 7400억원 규모의 부동산펀드를 조성했다.

이번에 매입한 용인남사센터는 연면적 약 13만2000㎡(4만평)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상온창고와 저온창고를 모두 갖춘 복합물류센터로 조성되며 내년부터 가동될 예정이다. 층별 최대 26대의 화물차가 동시에 접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층에 접안 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 양재IC까지 40~50분이면 진입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CJ대한통운은 현재 골조공사 진행중인 용인남사센터에 향후 AI, 로봇 등 첨단 시스템과 설비를 적용해 물류 전과정을 자동화하는 ‘스마트 풀필먼트’ 공간을 구축할 계획이다. 로봇이 스스로 상품과 박스를 옮길 수 있도록 AGV(고정노선 운송로봇), AMR(자율주행 운송로봇) 등을 도입하며, 주문정보에 따라 최적박스를 추천•제함하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포장하는 ‘친환경 스마트패키징’ 기술을 적용한다. 다양한 운송로봇과 자동화설비를 성공적으로 적용해 운영중인 군포 스마트 풀필먼트센터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혁신기술을 적용한다.

CJ대한통운은 용인남사센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도권 지역 고객이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 주문한 상품을 센터에서 출고한 후 Hub터미널로 보내지 않고 인근 Sub터미널로 바로 보내 고객에게 배송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기존 택배와 달리 Hub터미널을 경유하지 않기 때문에 보다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은 수도권 핵심거점 확보를 통해 물류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배송 서비스를 다양화함으로써 ‘융합형 풀필먼트’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융합형 풀필먼트’는 풀필먼트센터와 택배 Hub, Sub터미널을 연계해 전국 고객들에게 다양한 배송혜택을 제공하는 CJ대한통운만의 차별화된 물류 네트워크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다양한 펀드를 조성하여 이커머스 물류거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첨단기술을 적극 도입해 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릴 방침이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이커머스본부장은 “다양한 자동화기술이 도입된 첨단 풀필먼트센터 확대를 통해 이커머스 물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혁신기술기업으로서 독보적인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유통기업, 고객들의 물류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부동산펀드를 활용해 센터 매입 금액의 7.5% 수준(268억원)을 출자함으로써 이커머스 물류 투자에 대한 대규모 재무 부담을 최소화했다. 삼성금융관계사 또한 동일한 수준의 보통주를 출자해 이커머스 산업 성장에 따라 각광받고 있는 물류 부동산 시장에 투자함으로써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맥도날드가 오늘(29일) 신사역점에서 ‘맥도날드가 찾은 한국의 맛’ 보성녹돈 버거 출시를 기념해 포토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오늘(29일) 신사역점에서 ‘맥도날드가 찾은 한국의 맛’ 보성녹돈 버거 출시를 기념해 포토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맥도날드]

 

○..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온 맥도날드가 신메뉴 ‘보성녹돈 버거’를 30일 출시한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전라남도 및 협력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지난해 출시한 ‘창녕 갈릭 버거’에 이어, 올해는 전남 보성의 녹차잎 사료로 충청 지역 농장에서 키워낸 ‘보성녹돈’ 패티가 담긴 ‘보성녹돈 버거’를 선보인다.
 
‘보성녹돈’은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잡내를 최소화한 국내산 프리미엄 돈육으로, 타 돈육에 비해 비타민 B1, 리놀렌산의 함량이 높으며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맥도날드는 보성녹돈의 장점을 극대화해 영양과 육즙이 꽉 찬 113g의 두툼한 패티로 재탄생시켰다. 

맥도날드의 ‘보성녹돈 버거’에는 돼지고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아삭한 식감의 양배추와 생으로 먹어도 순한 적양파가 더해져 버거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여기에 신선한 토마토와 깊은 고기의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베이컨이 포함돼 풍성한 맛을 극대화했다. 특히 양배추와 적양파, 토마토는 전량 국내산이 사용돼 ‘한국의 맛’을 더욱 살렸다.

소스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보성녹돈 버거와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매콤하고 진한 ‘스파이시 치즈 소스’는 꾸덕한 체다 치즈와 담백한 그라나파다노 치즈의 조합에 알싸한 카옌 페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한 맛을 더해 치즈 특유의 풍미와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한국맥도날드 총괄 쉐프 최현정 이사는 “지난해 선보인 ‘창녕 갈릭 버거’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버거의 메인 재료인 패티에 한국의 맛을 담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객들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보성녹돈 버거의 TVC에는 보성 녹차 밭을 배경으로 실제 보성 지역 농부들이 출연해 의미를 더했다. 함께 공개한 향토 민요 콘셉트의 ‘스르르 타령’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보성녹돈 버거의 맛을 표현해 많은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 영상은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보성녹돈 버거는 6월 30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단품 6300원, 세트 7600원에 판매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맥런치 시간에는 세트 메뉴를 6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서울대치과병원점’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BETTER TOGETHER”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 있는 실천’을 의미하는 “BETTER TOGETHER”로,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이 함께 4월 12일부터 5월 13일까지 응모를 진행하였으며, 총 343건의 작품이 응모되었다.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 5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5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은 이유정씨의 ‘북극곰과 함께…’가 선정됐다. ‘북극곰과 함께…’는 북극곰과 울창한 나뭇잎의 아이러니한 조화가 사람들의 고민을 들여다보며 많은 생각과 의미를 부여한다는 내용의 작품이다.

금상은 비슷한 노란색의 해바라기이지만 어느 하나 똑같은 것이 없는 꽃들이 서로 의지하고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표현한 곽선양씨의 ‘해바라기 꽃마을’과 많은 사람들이 부산에서 즐거운 추억과 사랑을 더 많이 쌓아 가는 마음을 담은 김두용 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되며, 향후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등 일부 매장과 온라인,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되며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020년 12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오픈 이후, 지난해 3월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삼자간 MOU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됐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전환해 모든 판매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하고 이를 장애 인식개선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본격적인 장애인 채용을 시작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이어 나가고 있다.

올해 3월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23명으로, 현재 스타벅스에서 근무 중인 중증 장애인은 374명, 경증 장애인은 75명이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스타벅스의 장애인 고용률은 업계 최고 수준인 4.3%로,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2018년에 이어 2021년 3회 연속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기도 했다.

○.. 한국콜마가 색조 화장품에 사용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천연 물질로 대체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미세플라스틱이 함유된 파우더 제형은 부드러운 발림성을 위해 색조 화장품에 범용적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환경보호를 고려할 때 미세플라스틱의 대체제가 필요하다는 시장의 니즈가 있어 왔다.

한국콜마는 미세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소재로 실리카에 주목했다. 실리카는 화장품에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소재로 피지 분비 조절 및 모공 관리 효과가 뛰어난 미네랄 유래성분이다. 화장품 성분들이 덩어리지는 현상을 방지해 제품의 점도를 조절해 주기도 한다. 형태와 기능면에서 유사한 부분이 많아 미세플라스틱 대체제로 연구는 많이 되어 왔지만, 기름을 많이 흡수하는 실리카의 성질 때문에 제품 상용화에 한계가 있었다.

한국콜마는 실리카 성분의 크기를 극소화시켜 기름을 흡수하는 성질을 낮췄다. 실리카 표면 기공의 크기를 작게해 기름을 흡수할 공간을 최소화하는 원리다. 기름을 흡수하는 성질은 50% 이상 감소시켰고 발림성도 높였다.

내년 초 제품 출시가 목표이며 파우더 제형이 포함되는 기초 화장품에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클린뷰티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어 국내외 고객사에서 미세 플라스틱을 배제한 제품 개발 요청이 늘고 있다”며 “친환경 소재 개발과 국산화에 앞장서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오뚜기가 여름철을 맞아, 저당, 저지방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온·오프라인에서 할인 판매하는 ‘라이트푸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더운 여름철 저당, 저지방 등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즐기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했다. ‘오뚜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총 36곳의 전국 직거래 매장 및 하나로마트에서 진행한다.

‘오뚜기 브랜드스토어’에서는 내달 5일까지 진행하며, 할인 품목은 ‘가벼운참치’, ‘1/2 하프케챂’, ‘1/2 하프마요네스’, ‘곤라이스’, ‘컵누들’ 등이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기존보다 지방 함량을 40% 낮춘 가벼운참치 12개를 30% 할인해주며, 컵누들(매콤한맛, 우동맛 등) 15개는 32%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스토어찜’을 설정하면 1000원 할인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소식알림’ 설정 시 20% 할인 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오프라인 매장은 내달 13일까지(점포별 기간 상이)다. 행사품목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1등 ‘5만원 상품권’ ▲2등 ‘요가매트’ ▲3등 ‘폼롤러’ ▲4등 ‘가벼운 참치(135g)’ 4입 ▲5등 ‘컵누들’ 1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더운 날씨로 부담없이 가볍게 식사하려는 이들이 늘면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라이트푸드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기존보다 지방, 열량 등을 줄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오뚜기 제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지난 28일 평택공장 중앙연구소에서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취득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현판식은 매일유업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인정분야는 화학시험과 생물학 시험 등이다.
 
매일유업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은 오는 2026년까지로, 매일유업의 공인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 인정기구 상호인정협정에 따라 협약에 참여하는 해외국가를 대상으로도 국제적으로 동등한 효력을 갖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매일유업 제품에 대한 대외 품질 신뢰도가 한층 강화되고, 국제적인 시험기술 역량 및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좋은 제품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고객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리빙 테크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한 한샘이 ‘디지털 전환’을 이끌 새 식구를 찾는다.

한샘은 홈페이지 및 채용플랫폼 등을 통해 IT 전문인력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채용 직무는 ▲IT서비스기획 ▲안드로이드·IOS 개발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웹·모바일 퍼블리셔 ▲보안 ▲품질(QA) 등 13개 분야다.

채용 인력은 00명이며, 지원 자격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1차(실무진)면접→인성검사→최종(임원)면접→채용검진 순서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샘 본사 등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한샘은 리빙 테크기업 도약을 위한 디지털 및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실시한다. 앞서 한샘은 지난 5월 본부 급이었던 디지털·온라인 기능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부문으로 확대 신설했다. DT부문장으로 위대한상상(요기요)에서 박해웅 부사장을, 온라인사업본부장으로는 김창훈 이사를, IT본부장으로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출신 신희송 상무를 영입했다.

박 부사장은 요기요 사업 초반부터 ▲신규사업 검토·진행 ▲사업 운영 총괄 ▲인수합병(M&A) 등을 폭넓게 경험한 전문가다. 소비자 니즈 이상으로 배달 서비스 산업을 확장시킨 인물로 알려져 있다. 신 상무는 네이버·쿠팡 등을 거쳐 2020년부터 우아한형제들 기술이사를 역임하며 ▲배민상회 ▲라이브커머스 ▲만화경 서비스 등의 개발을 총괄했던 플랫폼 전문가다.

한편 이번 채용 서류접수는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11일 오후 3시까지 한샘 기업 홈페이지와 원티드, 리멤버 등 다양한 채용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쿠팡이 여름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하는 ‘써머 세일’을 연다. 

쿠팡은 무더운 여름과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름 아이템과 휴가 아이템을 고민하는 고객이 관련 상품을 한눈에 쇼핑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꾸렸다. 오는 7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여름철 휴가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를 여성패션, 남성패션, 캐주얼 패션, 신발, 유아패션, 유아신발/악세서리, 속옷/홈웨어, 수영복 등으로 분류하고 카테고리별 엄선된 상품을 준비했다.  

배송도 빠르다. 쿠팡은 고객이 급하게 휴가를 떠나게 되더라도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로켓배송으로 상품을 배송한다. 

제임스 퀵(James Quick) 쿠팡 리테일 패션 부사장은 “무더워진 날씨와,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여름 휴가를 더욱 기다렸을 쿠팡 고객을 위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담아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행사로 여름 무더위와 휴가 준비에 도움이 되어 즐겁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hy가 제1회 ‘프레딧 마케팅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29일 오후 2시 신승호 hy 멀티M&S 부문장을 비롯해 5개 수상팀이 참석한 가운데 hy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전은 hy 사명​변경 이후 첫 외부 공모전이다. 총상금 2천만원 규모로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약 2개월에 걸쳐 진행했다. 119개팀, 296명이 참여해 온라인몰 프레딧 활성화 및 프레시 매니저 모집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hy는 서류평가와 개별PT를 통해 최종 5팀을 선발했다. 해당 팀에는 상금과 함께 hy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추가로 장려상 4팀과 참가자 전원에게는 프레딧 적립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고려대학교와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인 김건호, 김하연 씨가 차지했다. 이들이 제안한 내용은 hy 제품에 대한 고객신뢰와 FM 안심배송을 연계한 것으로 실천 가능성이 높고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상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hy는 프레딧 마케팅 공모전을 정기 공모전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선정한 아이디어는 사내 벤처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화한다.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은 “첫번째 프레딧 마케팅 공모전과 함께한 모든 참가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젊은 층과 소통하며 온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