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양성평등' 기여 인정받은 CJ제일제당 최은석 대표, BPW 골드 어워드 수상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양성평등' 기여 인정받은 CJ제일제당 최은석 대표, BPW 골드 어워드 수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2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최은석 대표가 여성 고용 창출과 양성평등 문화 조성에 기여한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 Korea)이 수여하는 'BPW 골드 어워드(Gold Award)'를 수상했습니다. 최 대표는 미래지향적 리더십으로 기업경영전반에 걸쳐 양성평등 문화를 실천하는 한편, 다양성∙공정성∙포용성’을 강조하며 남녀 차별 없는 업무 환경을 조성해 여성권익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스타벅스가 SSG랜더스 구단과 26일까지 진행하는 SSG 랜더스 ‘스타벅스 데이’에서 SSG랜더스가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2연승을 이어가며 ‘스타벅스 데이’ 역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26일에는 스타벅스 연계NGO 및 유관 파트너 300여명을 초청하며 성공적인 응원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여름 휴가 준비를 아직 하지 못한 소비자들을 위해 '교원투어 호주 시드니'와 '그랜드하얏트 제주' 등 여행상품 특집방송을 진행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왼쪽부터 네번째)가 지난 24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27회 BPW 골드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후 여성임원 및 장영자 BPW한국연맹 회장(왼쪽부터 세번째)과 함께 기념촬영했다. 왼쪽부터 장민아 CJ제일제당 ESG센터장, 김소영 CJ제일제당 AHN사업본부장, 장영자 회장, 최은석 대표, 민희경 CJ사회공헌추진단장,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그룹장, 신유진 CJ제일제당 만두GSP장.[사진=CJ제일제당]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왼쪽부터 네번째)가 지난 24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27회 BPW 골드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후 여성임원 및 장영자 BPW한국연맹 회장(왼쪽부터 세번째)과 함께 기념촬영했다. 왼쪽부터 장민아 CJ제일제당 ESG센터장, 김소영 CJ제일제당 AHN사업본부장, 장영자 회장, 최은석 대표, 민희경 CJ사회공헌추진단장,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그룹장, 신유진 CJ제일제당 만두GSP장.[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여성 고용 창출과 양성평등 문화 조성에 기여한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은 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 Korea)이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최은석 대표가 제27회 'BPW 골드 어워드(Gold Award)'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문직여성세계연맹(BPW International)은 1930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립돼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두고 110여개 회원국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단체 중 하나다.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1급 자문 단체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는 1993년 'BPW 골드 어워드'를 제정해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 지위를 향상시키고 여성에게 균등한 기회를 부여해 남녀차별구조를 타파한 최고경영자나 단체 등에게 시상하고 있다.

최 대표는 미래지향적 리더십으로 기업경영전반에 걸쳐 양성평등 문화를 실천하는 한편, 다양성∙공정성∙포용성(DEI, Diversity∙Equity∙Inclusion)’을 강조하며 남녀 차별 없는 업무 환경을 조성해 여성권익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여성 고용을 확대와 여성 승진 비율 향상 등 성별을 가리지 않는 적극적인 인재 기용 성과도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의 여성 임원 비율은 25.3%로 업계 최고 수준이며, 여성 중간관리자 비율도 43.3%로 매우 높다. 지난해에는 김소영 ANH사업본부장을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해 이사회의 다양성 강화와 함께 전문성도 높였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여성 임직원의 원활한 임신∙출산∙육아를 돕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자녀와 함께 출퇴근하며 걱정 없이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직장 어린이집인 ‘CJ키즈빌’을 운영하고, 재택근무 상시화∙선택근무제 및 유연근무제 도입∙집에서 가까운 사무실로 출근할 수 있는 거점오피스 운영 등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최 대표는 "CJ제일제당은 여성이 차별받지 않는 환경과 기회 속에서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임원과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이 대한민국 대표 여성 친화 기업으로서 모범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SSG랜더스 구단과 함께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는 SSG 랜더스 ‘스타벅스 데이’에서 SSG랜더스가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2연승을 이어가며 ‘스타벅스 데이’ 역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데이’ 첫 날인 24일에 고객 300명과, 25일에 스타벅스 파트너 300명을 초청해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했다. 

‘스타벅스 데이’ 기간 동안 야구장에서 사용되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사전 초청된 고객, 스타벅스 파트너에게 크리에이티브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 제공했으며, 친횐경 다다익선 캠페인을 통해 이틀 동안 티켓과 개인 다회용 컵을 지참한 관람객 6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커피 1잔을 무료로 제공했다. 

아울러, ‘스타벅스 데이’ 기간 동안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경기 시작 전 경기장 외부 부스에서 관람객 대상 구속 측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닝간 진행되는 스타벅스 OX 퀴즈, 베리 & 베코를 이겨라, 스타벅스 이모티콘 퀴즈 등을 통해 스타벅스 여름e프리퀀시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과 서머 캐빈 파우치, 서머 코지 후디, 무료 음료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또한, 24일과 25일 이틀 간 19명의 관중에게 1년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됐다. 첫 날 24일 외야에 설치된 '스타벅스 홈런존'에 SSG랜더스 선수의 홈런타구 3개가 적중돼 총 15명의 관중에게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했으며, 이틀 간 4명의 수훈선수에게 제공된 1년 무료 음료 쿠폰이 추첨을 통해 4명의 관중에게 전달됐다. 

특히, ‘스타벅스 데이’에 초청된 스타벅스 파트너들에게는 특별한 야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경기 전 SSG랜더스 더그아웃 및 스카이박스 투어, 선수 팬 사인회 등을 진행했다. 

시구와 시타를 통해서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행사 첫 날에는 스타벅스의 인기 마스코트인 베리와 베코가 작년에 이어 시구/시타자로 나서며 SSG랜더스 팬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전했으며, 25일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국가유공자 후손 파트너인 스타벅스 의정부녹양DT점 조현채 점장과 분당서현역AK R점 손기배 부점장을 초청해 특별한 시구와 시타를 진행했다. 마지막날에는 KBO리그 출범 40 주년을 기념해 SSG랜더스와 NC다이노스의 어린이 팬을 초청해 야구 꿈나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데이’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26일에도 색다른 경험을 지속 선사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하트-하트재단, 아름다운재단, 문화유산국민신탁 등 스타벅스 연계NGO 및 유관 파트너 300여명을 초청해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와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다다익선 캠페인을 이어 나가며 티켓과 개인 다회용 컵을 지참한 3,000명의 관람객에게 아이스 커피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 NS홈쇼핑이 아직 여름휴가 예약을 못 하신 분들을 위한 상반기 마지막 여행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NS홈쇼핑은 오는 26일에 '교원투어 호주 시드니'와 '그랜드하얏트 제주' 등 여행상품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집 방송은 상반기 마지막 여행 특집인 만큼 실속 있는 상품에 풍성한 혜택을 담아 준비했다.

먼저, 26일 오후 6시 20분에 방송하는 '교원투어 호주 시드니'는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를 선보인 교원투어의 프리미엄 힐링여행 상품이다. 출발일에 따라 6일 또는 7일 일정으로 울릉공, 저비스베이, 블루마운틴 등 호주의 유명 관광명소와 이색 코스가 포함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5-STAR 항공사로 선정된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국적기 왕복 직항 탑승과 4성급(호주 기준) 호텔 숙박으로 품격있는 힐링 여행이 가능하다. 8월 12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지정일에 맞춰 출발할 수 있으며, 일정에 따라 169만원, 179만원, 199만원 등 200만원이 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을 낮췄다는 것이 NS홈쇼핑의 설명.

NS홈쇼핑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리 상담 예약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싱글콘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고, 방송 중 상담 예약 고객에게는 70달러 상당의 가이드 및 기사 경비를 포함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밤 10시 45분에 방송하는 '그랜드하얏트 제주'는 7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용이 가능한 숙박권이다. '7말 8초' 여름휴가 성수기는 물론 추석연휴기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 2인 기준 킹룸 1박 숙박에 그랜드 하얏트 제주 호텔조식 2인 이용권과 실내외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1박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팝업플라자 커피 또는 티 2잔을, 2박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11개 레스토랑 및 바의 웰컴드링크 2잔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상반기 마지막 방송인 만큼 11% 할인과 11%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 또한, 생방송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그랜드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고, 50명에게는 '아로마티카 라벤더 바디 & 로션 & 타월 기프트세트'를 증정한다.

NS홈쇼핑은 여름휴가 시즌을 앞둔 방송인 만큼, 방송 중 예약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을 통해 100만원의 휴가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NS홈쇼핑 TV무형상품개발팀 서초혜 MD는 "2년 만에 제대로 된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해외여행부터 국내 호캉스 숙박권까지 실속 있는 여행 상품을 준비했다"며, "취향에 맞는 여행도 알아보시고, 실속 있는 여름휴가의 마지막 기회를 잡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마트와 네이버가 협업해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일주일간 ‘어메이징 위크’를 열고, 이마트 상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9회 연속 선보인다.

다양한 할인쿠폰은 물론, 방송 중 구매인증과 깜짝 이벤트를 진행해 이마트 금액권,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등 쇼핑라이브만의 풍성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이마트의 상품력, 네이버의 플랫폼 파급력으로 대표되는 각 사 강점을 결합함으로써, 온·오프라인 고객의 쇼핑경험을 확대하고 지난해부터 이어진 신세계그룹-네이버 양사 협업 관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이번‘어메이징 위크’에서 이마트의 ‘그로서리 경쟁력 및 오프라인 공간’과 네이버의 ‘플랫폼 파급력 및 AI기술’이 시너지를 내고,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복합 경험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어메이징 위크’의 첫 시작으로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특가쇼’를 27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한다. 

이마트 월계점 아트리움에서 라이브로 촬영되는 ‘매직특가쇼’에서는 마술사 최현우가 참외, 감귤, 홍감자 등 파머스픽 신선식품과 피코크 디저트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네이버 자율주행로봇 ‘루키’가 시식단에 음식을 서빙할 예정이다.

또한네이버 클로바의 AI 보이스 더빙 기술을 적용한 캐릭터 ‘다나’가 처음으로 쇼핑라이브에 출연해 이마트 전단상품을 소개하는 ‘장보기 읽어주는 다나’를 6월 30일과 7월 3일 진행한다.

이 외 송은이, 승우아빠 등 방송인과 유튜버가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이마트의 캠핑용품, 피코크, 신선식품 등을 판매한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3월 네이버와 사업 협약을 맺은 이후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의 ‘지역명물 챌린지(21년 7월)’, SSG닷컴의 ‘네이버 장보기(21년 10월)’ 및 ‘새벽배송몰(22년 3월)’ 운영 등을 통해 양사는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장보기’는 이마트의 상품 경쟁력과 네이버의 플랫폼 경쟁력이 상승 효과를 내면서, 론칭 시점 대비 현재(5월) 거래액이 163% 증가했으며 월평균 주문 고객수도 약 2배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어메이징 위크’를 통해 양사의 결속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마트와 네이버는 각 사만이 가진 특색과 강점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경험과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 상품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라이브커머스 점유율 1위 네이버와 협업해 연속 쇼핑라이브를 선보인다”며, “이마트와 네이버는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온·오프라인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리바트가 하이엔드 수입 가구 플래그십 스토어(체험형 매장)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고급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프리미엄 영업망을 확대해 늘어나는 초고가 가구 및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구상이다.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에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죠르제띠는 1898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123년 전통의 ‘위버 럭셔리(uber luxury, 초고가 명품)’ 가구 브랜드로, 최고급 가구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독보적인 목재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8월 죠르제띠를 론칭하고,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 각각 쇼룸을 오픈해 운영중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죠르제띠 플래그십 스토어는 현대리바트가 선보이는 세 번째 매장으로, 소파·식탁 등 가정용 가구는 물론, 시스템 주방까지 죠르제띠의 모든 카테고리를 체험할 수 있다. 매장 면적은 700㎡(약 211평)이다.
 
죠르제띠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층 규모로, 1층과 2층에는 죠르제띠 제품이 선보여지며, 지하 1층은 이탈리아 세라믹, 원목마루 등 수입 프리미엄 인테리어 건자재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 랩(Lab)’ 콘셉트의 전시공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대리바트는 새 매장을 열면서 죠르제띠 가구 품목 수와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하반기 이태리 현지에서 선보인 죠르제띠 2022년 신제품 20여 종을 비롯해 ‘워크인클로젯’(WIC·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옷장), ‘아일랜드 주방’ 등 시스템 가구를 새롭게 선보인다. 총 품목 수는 기존 쇼룸과 비교해 50여 종에서 90여 종으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나게 된다.
 
대표적인 제품은 자유로운 곡선 구조를 강조한 패브릭 소파 ‘베스퍼’(Vesper sofa, 3800만원대)를 비롯해 원기둥 형태의 원목 가구 내부에 수납공간을 빌트인 구조로 설계한 캐비닛 ‘하우디니’(Hounini Cabinet, 1억4000만원대), 유니크한 원형 디자인의 식탁 ‘엔소’(Enso Table, 5000만원대) 등이다.
 
여기에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 가구 ‘아란(ARAN)’, 이탈리아 세라믹 브랜드 ‘플로림(FLORIM)’, 이탈리아 원목마루 ‘피에메(FIEMME)’ 등 수입 프리미엄 가구는 물론 인테리어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맞춤형 상담과 ‘인테리어 큐레이션(Curation·품목 선별 편집)’을 제공하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서비스도 선보인다. 사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단순히 제품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브랜드 역사, 디자인 스토리 등 가구에 대한 다양한 해설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가 하이엔드 수입 가구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기로 한 건 지난해부터 전개 중인 ‘브랜드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체 개발한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파격적인 색채의 가구를 연이어 선보이며 브랜드 고급화에 힘써오고 있다.
 
프리미엄 영업망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킨텍스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등 백화점과 프리미엄아울렛을 중심으로 총 9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현대백화점 천호점 등에 토탈 인테리어 매장인 ‘리바트 토탈’과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Sonoma)’, ‘웨스트 엘름(West Elm)’등 홈퍼니싱 브랜드 매장 6개를 추가로 연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해외 하이엔드 가구 소싱 뿐만 아니라 연내 해외 디자이너와 협업해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독창적인 디자인의 가구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디자인을 강조한 현대리바트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구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가구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성덕)와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24일 풀무원푸드머스 대구지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Kids영업부 염승윤 상무,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 이성덕 회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의 증진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인적 자원 교류 및 상호 이용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교류 ▲올바른 식생활 확립, 건강 부문 증진 활성화를 위해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공동기획 및 추진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  

특히 풀무원푸드머스는 경산시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위생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육교사와 원장단에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다음 달 진행될 보육교사 교육을 후원하고 경산 그림 그리기 대회 등 지역 행사에도 참여하여 자사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는 경산시 어린이집의 보육, 급식 질 향상 활동, 원장단 연수 등을 위한 활동을 하는 사단체로 관내 약 147개소의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주로 보육교사 교육, 급식환경 개선 활동 및 경산 그림 그리기 대회 같은 학부모 참여 활동을 개최해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콘셉의 웨딩 페어를 열어, 엔데믹으로 호황기를 맞은 웨딩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최근에는 해외 신혼여행까지 가능해지며 웨딩 시장이 다시 활력을 되찾고 있는 가운데, 특히 프리미엄 웨딩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에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롯데웨딩멤버스’의 신규 회원 수는 올해 1~5월 전년 동기간 대비 20% 가량 신장한데 이어, 같은 기간 1인당 구매금액(객단가)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또한, 전체 구매 금액 중 명품 부티크 및 주얼리 등 럭셔리 상품군을 구매한 비중도 전년보다 10%P 늘어나 전체의 절반을 넘겼을 정도로 프리미엄 예물 및 혼수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7월 1일부터 10일까지 ‘Falling in Premium Wedding Fair(프리미엄 웨딩 페어에 빠지다)’를 테마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해,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다양한 쇼핑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명품 프로모션을 강화해 ‘프리미엄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대표적으로 ‘롯데웨딩멤버스’ 회원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에는 ‘구찌’, ‘버버리’ 등의 명품 브랜드부터 ‘카인드스페이스’, ‘베르판’ 등의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들이 새롭게 참여한다. ‘웨딩마일리지’는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돌려받을 수 있는 리워드 제도로, 연 2회에 한해 구매 금액을 2배로 적립해주는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웨딩 페어에서는 ‘오메가’의 ‘스피드 마스터 57 Novelty’ 등의 2022년 신제품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쇼파드’의 ‘아이스큐브’, ‘예거 르쿨트르'의 ‘마스터 울트라씬 문’, ‘IWC’의 ‘포르투기저 컬렉션’ 등 고가의 럭셔리 예물 상품들도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상에 하나뿐인 예복을 위한 MTM(Made to Measure) 서비스 등 예비 신혼부부들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코로나 시기를 겪으며 대여보다는 맞춤 예복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갤럭시’, ‘캠브리지’, ‘킨록앤더슨’ 등에서는 원단부터 컬러, 세부 디자인 등 나만을 위한 맞춤 정장을 제작해주는 MTM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별 최대 10~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톰포드’, ‘제냐’, ‘조르지오 아르마니’, ‘휴고보스’ 등 프리미엄 남성복 브랜드에서도 MTM 및 스타일링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롯데백화점 LIVE 채널에서는 6월 30일과 7월 1일, 이틀에 걸쳐 ‘LG전자’, ‘에이스’,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혼수 및 예물로 인기있는 프리미엄 상품들을 엄선해 소개하고 특별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웨딩 페어 기간 동안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결제 수단에 따라 구매금액대별 최대 7.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웨딩마일리지 20% 특별 적립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재미까지 더한다. 대표 이벤트는 ‘럭키 드로우’로 ‘구찌’, ‘쇼파드’, ‘에이스’, ‘다이슨’ 등 총 50여개의 브랜드에 방문할 때마다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LG전자 스탠드바이미’ 등 인기 혼수 제품과 ‘제주 아트빌라스 숙박권’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 쿠폰을 최대 5개까지 제공한다. 또한, 웨딩 페어 기간 중 지인에게 ‘롯데웨딩멤버스’ 가입을 가장 많이 홍보한 ‘추천왕’을 선발해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0만원까지 지급하고, 지인 추천으로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도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엔데믹과 함께 급증하고 있는 웨딩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예년보다 웨딩 페어 기간을 한달 가량 앞당겨 준비했다”며, “특히, 이번 행사는 최신 웨딩 트렌드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력을 강화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상품 개발 프로세스(Process) 개편 ▲상품 포지션(Position) 재편 ▲브랜드(Brand) 재구축 등을 3대 축으로 하는 새로운 상품 개발 전략을 발표했다. 

한샘은 이 같은 전략을 기반으로 홈 인테리어 시장의 주축으로 부상한 밀레니얼 세대(20대 후반~40대 초반)에게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샘은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RE;DESIGN’이라는 테마로 ‘R&D데이(Research and Development Day)’를 개최하고 이 같은 전략을 공개했다.

한샘이 R&D데이를 기획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행사는 ▲홈 인테리어 트렌드 분석 ▲신시장 개척 전략 ▲브랜드 강화 전략 ▲SCM(공급망관리) 및 상품 경쟁력 강화 전략 등 총 8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엔 김진태 한샘 대표와 김윤희 R&D본부장 등 한샘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주요 세션마다 마련된 4차례 ‘오픈토크(Open Talk)’에선 발표 내용에 대한 열띤 질문과 답변이 이뤄지는 등 임직원들은 향후 새롭게 전개될 R&D 전략에 대해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한샘은 8월께 매장 리뉴얼과 전시 혁신 등을 주제로 한 ‘크리에이티브데이(Creative Day)’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된 한샘 R&D 혁신의 첫 번째 전략은 홈 리모델링과 가구 등 홈 퍼니싱 상품을 하나의 콘셉트로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한 상품개발 프로세스의 개편이다. 지금까진 일관된 콘셉트 없이 홈 리모델링 상품과 홈 퍼니싱 상품이 각각 개발되는 경우가 있어 ‘한샘다움’이 다소 부족했다는 반성에서다. 이를 위해 한샘은 시즌별 트렌드 색상(Color)과 소재(Material), 마감(Finishing)을 하나로 모은 ‘시즌 트렌드 팔레트’를 매년 발표하고, 이를 기반으로 일관성 있는 콘셉트의 홈 리모델링 및 홈 퍼니싱 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시즌 트렌드 팔레트는 건자재부터 가구를 아우르는 모든 영역에 상품 구색 및 시공 역량을 갖춘 한샘의 장점을 살려 아파트 등 전체 공간의 홈 인테리어 콘셉트 구성에도 활용된다.

한샘은 ‘포지션(Position)’, 즉 핵심 타깃 설정 전략에도 변화를 예고했다. 기존의 홈 리모델링 부문과 홈 퍼니싱 부문 모두 프리미엄 상품 강화에 역량을 집중한다. 

홈 리모델링 부문에서는 고객의 개성과 취향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맞춤형 인테리어 라인을 강화한다.

또 프리미엄 소파나 초고가 매트리스 등 ‘고급화 바람’이 거센 최근 홈 퍼니싱 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해 한샘은 기존 중가 상품의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추가로 구축하기로 했다.

한샘은 브랜드 재정립에도 나선다. 특히 홈 퍼니싱 분야에서는 ▲매트리스 ▲소파 ▲자녀방 ▲서재 등 각 카테고리 전문 브랜드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샘은 현재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인 ‘포시즌’과 어린이 수납 전문 브랜드 ‘샘키즈’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직 개별 브랜드가 없는 소파나 서재 카테고리는 향후 전문 브랜드를 구축한다. 

김윤희 R&D본부장은 “상품개발, 전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른 브랜드와 활발하게 협력해 새로운 시장과 소비문화를 창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태 한샘 대표는 “R&D데이와 8월에 개최할 크리에이티브데이는 테슬라의 ‘AI데이/배터리데이’와 같은 혁신의 장으로 성장해 한샘의 새로운 전통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한샘은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지닌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은 제주도에서도 누릴 수 있어, 섬 지역에서도 육지와 동일한 수준의 삶을 실현시키고 있다.

쿠팡이 로켓배송 제주도 정착 이후 섬 생활의 변화를 담은 ‘제주살이 필템 ‘와우멤버십’’ 영상을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쿠팡은 지난 2020년 제주도에 로켓 배송센터 두 곳을 오픈 후 현재까지 제주도 및 우도 등 부속 섬까지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제주도민 누구나 육지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와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섬 지역 특성상 추가되는 5000~6000원 상당의 도서산간 지역 배송비 대신 무료 배송 및 반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 4일까지 소요되던 배송 기간을 단 하루로 단축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제주도 내 무료배송 서비스는 제주 소상공인에게 큰 희소식이다. 현재 제주에서 커피 전문점을 운영 중인 강성휘 씨는 “지금은 로켓와우 월 회원비만 내면 되니 한 달로 계산하면 매달 무료 5~10만원 정도는 아끼는 셈”이라며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승철 제주연구원 연구위원은 "도서·산간 지역은 법제화되지 않은 추가배송비가 관행처럼 부과돼 물류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다"며 “로켓배송 서비스는 제주도와 도서산간지역의 과다한 추가 배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역할을 하고있다”면서 “지역주민에게 보편적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섬지역 생활물류 효율화의 성공모델이자 상생협력 모델로 높이 평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쿠팡은 보석십자수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쌍둥이 엄마 한송이씨의 일상을 담은 영상도 뉴스룸에 공개했다. 한송이씨는 처음 와우 멤버십이 출시됐을 때부터 사용했다며 특히 와우 회원에게만 할인되는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엄마들 단체대화방에서도 와우 회원용 할인 소식이 자주 공유된다”며 “원래도 쿠팡에서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와우 전용 할인을 받아 생활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쿠팡 덕분에 일도 육아도 편해질 수 있었다며 쿠팡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현재 쿠팡은 전국 30여개 지역에 100개 이상의 물류 인프라를 통해 혁신적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와우회원은 무료배송뿐 아니라 30일간 무료 교환 및 반품,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 로켓직구 무료 배송, 와우회원 전용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이 제주 포함 전국적으로 물류 인프라를 늘려나가며 와우회원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의 규모를 늘려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도서산간 지역을 포함한 전국 어디든 와우회원이라면 누구나 쿠팡만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6·25전쟁 72주년을 맞아 부산 해운대구 재향군인회를 통해 6.25참전 유공자 및 보훈가족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6.25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위문 행사에서 파리바게뜨는 실키롤케익 등 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간식을 기부했다. 

해운대구 재향군인회 차성복 사무국장은 "조국을 위해 자신들을 희생하신 참전용사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고민하던 중에 파리바게뜨에 부탁을 드리게 됐다"며, "국가유공자들이 많은 이들에게 존경받고 귀감이 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에서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6·25전쟁 참전 유공자들께 작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함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곁에서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온 분들을 응원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6.25참전 유공자와 파리바게뜨 MZ세대 직원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국가의 안보와 국민을 지키기 위한 참전용사들의 공훈과 헌신을 전파할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