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KT, 티빙과 본격 신규 서비스 콜라보 개시...‘사전 알림’ 이벤트 오픈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KT, 티빙과 본격 신규 서비스 콜라보 개시...‘사전 알림’ 이벤트 오픈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6.15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CJ ENM과의 전방위적인 콘텐츠 사업 협력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구체적인 제휴 소식을 전했습니다. CJ ENM의 대표 OTT 서비스인 티빙과 제휴를 추진하기로 한 것입니다. KT는 이를 기념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추후 양사가 또 어떤 방향으로 콘텐츠 파트너십을 확대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삼성전자는 고용노동부와 협력한 청년 취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자사에서 진행 중인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가 6기 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8년 12월부터 시작해 6기까지 총 3678명이 수료했으며 이 가운데 2770명이 취업해 75%의 취업률을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항공은 초대형 여객기인 A380을 투입해 본격적 해외여행 재개로 늘어난 수요증가에 대응하기로 했으며, LG유플러스가 TV와 모바일 광고상품을 통합 운영하는 통합 광고 플랫폼의 브랜드 ‘U+AD’를 16일 론칭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KT]
[사진=KT]

ㅇ..KT는 국내 대표 OTT 서비스인 티빙과 제휴를 추진한다. 이를 기념해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KT 홈페이지 또는 마이케이티 앱에서 KT와 티빙의 새로운 서비스 출시 알림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티빙 VIP 키트(스탠다드 3개월 이용권+무드등+인센스+전용 음료잔+태블릿/스마트폰 거치대)’, ‘서울체크인 텀블러’ 또는 텀블러백을 증정하며 사전 알림 신청은 15일부터 30일까지 가능하고 KT의 무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공유하는 참가자는 당첨 확률이 더욱 올라간다.

KT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달 중 티빙 서비스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며 KT 무선 고객은 티빙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된다. 티빙은 <서울체크인>, <유미의 세포들>. <술꾼도시여자들>, <환승연애>, <돼지의 왕>. <괴이> 등 화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아울러 축구를 비롯해 UFC, 복싱,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ON THE STAGE> 등 독점 공연 생중계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양사는 지난 3월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미디어·콘텐츠 시장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ㅇ..삼성은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6기 수료식을 열었다. ‘SSAFY’는 삼성이 2018년 발표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으로, 국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CSR 프로그램이다. 2018년 12월부터 시작한 ‘SSAFY’는 6기까지 3678명이 수료했으며 이 가운데 2770명이 취업해 75%의 취업률을 보였다.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 중 35%를 차지하는 965명은 소프트웨어 비전공자로 ‘SSAFY’를 통해 새로운 진로를 찾았으며 수료생들은 삼성전자를 비롯해 카카오, 네이버, LG 유플러스, 롯데정보통신, 신세계 I&C, 현대오토에버, 현대모비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등 IT·금융권과 같은 다양한 기업에 취업했다. 이들이 취업한 기업의 수는 730개에 달한다.

더불어 소규모로 운영되던 수료생 커뮤니티를 확대해 ‘동문회’를 결성하고 지난 9일 SSAFY 서울캠퍼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국내 우수 IT 기업과 다양한 분야로 진출한 SSAFY 수료생들은 폭넓은 교류를 통해 SW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계속 키워나가고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며 동문회는 SSAFY 교육생 대상으로 선배 개발자로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하는 멘토 활동도 펼친다. 이날 SSAFY 6기 수료식에는 고용노동부 권기섭 차관, 국민의힘 윤주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의원,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박학규 사장, 수료생 100명이 참석했으며 서울·대전·광주·구미·부울경 등 전국 5개 캠퍼스 수료생 400여명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ㅇ..아시아나항공은 본격적 해외여행 재개로 늘어난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초대형 여객기인 A380을 투입하기로 했다. 미주 노선 중 가장 관광 및 교민·유학생 수요가 많은 도시 LA와 동남아 관광 도시 중 인기가 높은 방콕에 A380 2대를 우선 투입하며 ▲인천-방콕 노선은 6월25일~10월 29일 기간에 주 7회를 ▲인천-LA 노선은 7월 23일~10월 29일 기간에 주 3회(월,수,토) A380을 운용할 계획이다.

해당 노선은 코로나 19 입국 규제 해제 이후 급격히 이용객이 늘어나 공급 확대 요청이 지속적으로 있던 곳으로, 양 노선은 5월 탑승율이 약 90%에 달했고 LA 노선은 하루 2회를 운항할 정도로 수요가 많이 몰렸다. 수요가 많던 두 노선에 A380을 투입함에 따라, 해당 노선 좌석난도 다소 풀릴 것으로 보이며 방콕 노선은 기존 운용하던 A330(298석) 대비 197석이, LA 노선엔 기존 A350(311석) 대비 184석이 늘어나 주간 기준으론 방콕에 1379석, LA에는 552석이 더 공급된다. A380은 ‘하늘위 호텔’로 불리는 최고급 기재로 현존하는 항공기 중 최대 인원을 수송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비즈니스 클래스 78석을 포함해 총 495석으로 A380을 운용하고 있다.

ㅇ..LG유플러스는 TV와 모바일 광고상품을 통합 운영하는 통합 광고 플랫폼의 브랜드 ‘U+AD’를 16일 론칭하고 초개인화 타겟팅 광고를 선보인다. ‘U+AD’는 광고사업의 DX(디지털 전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한 광고 운영 플랫폼으로, TV·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의 광고 상품을 청약부터 운영, 결과 리포트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자사 IPTV(U+tv)와 자회사 LG헬로비전 케이블TV(헬로tv)를 시청하는 전국 940만 가구는 물론, 모바일(U+골프, U+프로야구, U+아이돌Live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1500만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초개인화 타겟팅 ▲다각적 분석이 가능한 리포트 서비스 고도화 ▲수동형·능동형 광고 통합 플랫폼 출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광고사업을 미래의 핵심 먹거리로 선정하고 지난달 광고사업단장으로 데이터 기반 광고·커머스 분야 최고 전문가 김태훈 상무를 선임한 데 이어, U+AD 브랜드 론칭을 통해 광고주, 광고대행사, 시청고객 모두의 광고경험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자체 개발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을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를 현재 34개의 분야에서 100여개 이상으로 세분화하여, 보다 정교한 맞춤형 영상 광고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초개인화된 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국내 TV 서비스 최초로 가구별, 가구 구성원별 개개인을 연결한 성과 지표를 개발해 U+AD 성과 리포트도 고도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광고주는 TV와 모바일의 광고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TV시청 데이터와 모바일 이용 데이터를 결합한 다각적 분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ㅇ..GS칼텍스는 업무 생산성 및 문서관리 효율을 극대화하면서도 높은 보안성 유지가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365(M365)를 전사 도입해 디지털 플랫폼 환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 팀즈(Teams) 원드라이브(OneDrive) 등 다양한 디지털 업무 지원 솔루션들과 강력한 보안,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다. GS칼텍스는 올해를 ‘근원적인 혁신을 의미하는 딥 트랜스포메이션(Deep Transformation)’을 실행하는 원년으로 선포하고 비즈니스와 디지털 영역에서 이를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 도입한 M365 역시 딥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디지털 업무 환경을 구축해왔다.

이번 도입을 통해 GS칼텍스는 가장 먼저 통합형 모던워크 (Modern-Work) 방식의 사무 환경을 기반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여 커뮤니케이션, 회의, 문서, 보안 등에 대한 창의적 업무 환경을 조성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각 업무 영역 간 연결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M365 기반의 협업 시스템이 구축되면 언제, 어디서, 어떤 기기로든 똑같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회의 참여가 가능해지고 특히, GS칼텍스는 M365에 국내 최고 보안 수준의 E5 라이선스 패키지를 전사에 적용하여 한층 고도화된 문서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용자, 접속 위치, 디바이스 정보 및 상태를 확인하는 인증 체계를 통해 업무용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관리해 민감한 내부 데이터는 외부 유출의 위험에서 보호받으며 문서 작성자는 문서를 추적 및 회수할 수 있는 권한도 갖게 된다.

ㅇ..롯데렌탈은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신차장 다이렉트에서 전기차 한정 특가전을 운영한다. 이번 특가전 차종으로는 전기차 인기차종인 테슬라 ‘모델3’와 ‘모델Y’, BMW의 ‘MINI 전기차’, ‘i4’ 등으로 신차장 다이렉트를 통해 차량 견적 확인과 계약이 가능하다. BMW 차량 계약 고객에게는 전기차 충전권 50만원과 블랙박스가 제공되며 특히, ‘MINI 전기차’ 고객에게는 롯데호텔 숙박권도 제공한다.

롯데렌탈은 고객의 편리한 전기차 서비스 이용을 돕기 위해 자체 전기차 관리서비스도 운영 중이며 무료 방문 정비 시 전문정비사가 방문하여 소모품 3종 교체 및 차량 점검을 진행하고 장거리 이동이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최대 288시간 그린카 및 단기렌터카 쿠폰팩을 제공한다. 롯데렌탈의 전기차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은 에스트래픽의 에스에스차저 등에서 최대 15%의 상시 충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롯데렌터카 신차장 EV+우리카드’ 이용 시 월 대여료 할인 및 충전요금 중복할인까지 가능하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