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스마트 영수증 받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하고"... 롯데마트, 탄소중립에 박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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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스마트 영수증 받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하고"... 롯데마트, 탄소중립에 박차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15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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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전자 영수증(스마트 영수증)을 발급받는 고객들에게 발급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지난해 롯데마트에서 발급된 전자 영수증은 총 133만여 건으로, 총 4톤의 탄소를 절감한 바 있는데요, 이번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도를 통해 전자 영수증 발급을 더욱 장려하고 환경 친화적인 쇼핑문화 조성에 앞장서고자 하는 것입니다. 

한편 KT&G가 환경의 달을 맞아 친환경 기획전시 ‘My Green Wonderland’를 개최합니다. 일상에서 익숙하게 버려지는 소재를 재활용한 작품을 선보여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이번 전시는 지난해 열린 '북극곰의 눈물', '바다의 미래를 그리다' 이후 연속성 있게 열리는 KT&G의 3번째 기획전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간편식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NS홈쇼핑이 청담 새벽집 진소고기 해장국을 단독 론칭 방송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마트의 스마트영수증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포스터.[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의 스마트영수증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포스터.[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가 탄소중립으로 가는 발걸음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가 자리잡은 가운데, 올해 초 환경부가 다양한 친환경 소비 유형별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를 시행해 소비자들의 탄소중립 이행 강화를 장려하고 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는 유통업체에서 전자영수증을 발급받거나 그린 카드로 친환경 상품을 구매하는 등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하는 소비자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제도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환경부 정책에 발맞추어 15일부터 전자 영수증(스마트 영수증)을 발급받는 고객들에게 발급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적립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 발급을 더욱 장려하고 환경 친화적인 쇼핑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

전자 영수증 발급 시, 종이 영수증 발급에 발생하는 건당 약 3g의 탄소를 절감할 수 있다.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롯데마트에서 발급한 전자영수증은 133만여 건으로, 총 4톤 가량의 탄소를 절감한 바 있다.

스마트 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 GO’를 통해 ‘스마트영수증 발급받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후 발급받는 스마트 영수증 건당 100원의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1000포인트 단위로 현금 전환이 가능하다.

한편, 롯데마트는 탄소배출 저감과 신재생 친환경 에너지 사용 확산을 통한 ‘녹색 매장’ 구현에도 힘쓰고 있다. 전국 51개점 옥상 및 유휴 주차장 부지를 활용하여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해 연간 10.1GW, 4인 가족 기준 약 2만9000 여 가구가 1년 동안 사용 가능한 전력을 생산하고 있는 것은 물론 106개점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전기차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성운 롯데마트 준법지원 부문장은 "환경을 중시하는 가치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올해 1월 ESG팀을 신설해 친환경 상품 개발,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탄소배출 저감 활동을 확대하고 공공 탄소저감을 위해서도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6월 환경의 달을 기념해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획전 ‘My Green Wonderland’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오는 7월 8일까지 KT&G 서울사옥 1층에 위치한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은 1972년 스웨덴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된 날이다. 이에 발맞춰 KT&G는 참신한 업사이클링 작품을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전하는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6월 상상마당 대치에서 진행한 ‘북극곰의 눈물’, 상상마당 부산에서 9월에 개최한 ‘바다의 미래를 그리다’ 이후 세 번째로 열린 친환경 기획전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정민제 작가는 폐 침구류, 천 조각 등 일상에서 버려지는 폐기물 소재들을 재활용해 식물을 형상화한 작품 6종을 만들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관장’과 함께 ‘에코 실천 다짐’ 캠페인도 진행한다. 전시 현장에서 작품을 촬영한 후 인스타그램에 본인의 환경보호 실천사례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 컵 받침 증정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외에도 상상마당은 복합문화예술공간의 장점을 활용해 다채로운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상상마당 홍대에서는 페이퍼컵 작품 전시가 오는 16일 시작된다. 상상마당 논산에서는 18일에 태양광 무드등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상상마당 춘천에서는 이달 21일부터 가죽을 재활용한 팝업전이 개최된다. 

KT&G 관계자는 “일상에서 익숙하게 버려지는 소재를 재활용한 작품을 선보여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16일 오후 5시 50분 청담 새벽집 ‘소고기 진 해장국’을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

1995년 국밥 전문점으로 시작한 ‘새벽집’은 강남 최고의 고깃집 명가로 유명하다. 뚝배기에 담겨 뜨끈하게 제공되는 소고기해장국은 신선한 소고기와 콩나물, 무를 넣어 담백하고 진한 국물 맛으로 인기가 많은 새벽집의 대표메뉴다.
 
NS홈쇼핑에서 업계 단독 론칭방송하는 ‘새벽집 진소고기 해장국’은 새벽집의 소고기해장국 비법 그대로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만들었다. 최고의 맛을 위해 새벽집 만의 레시피로 까다롭게 선택한 재료들을 정성껏 손질하고 끓여 새벽집에서 먹는 해장국 맛을 그대로 살렸다. 방송에서 선보이는 새벽집 진 소고기 해장국(700g)은 10팩 구성으로 4만9900원이며,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구매 결제 시 11%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적용가능하고, 11% 적립금 혜택도 동시에 받아 더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황경미 차장은 “NS홈쇼핑에서 줄 서지 않고도 맛집의 메뉴를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에는 청담동 맛집 ‘새벽집’의 소고기해장국을 가정간편식으로 담아 선보이게 됐다”며, “청담동 맛집을 옮겨 놓은 듯한 푸짐하고 맛있는 ‘새벽집 진소고기해장국’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 보시기바란다”고 말했다.

○.. 한섬이 ‘컨셔스 패션(양심적 패션)’ 트렌드를 겨냥해 가방 신제품을 선보인다. 컨셔스 패션은 ‘의식 있는’이란 의미의 컨셔스(conscious)와 패션(fashion)의 합성어로, 소재 선정부터 제조·운송·보관·판매·재활용까지 환경을 고려해 옷을 만들고 소비하는 것을 뜻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세계공정무역기구(WFTO)의 회원사인 핀란드 미푸코(Mifuko)社와 손잡고 ‘라피아 바스켓 콜렉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미푸코는 케냐 농촌지역 여성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든 북유럽 디자인의 바스켓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회사로, 케냐 여성들에게 일자리와 수익을 제공하는 공정무역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피아 바스켓 콜렉션’은 바스켓 모양의 핸드메이드 가방 총 9종으로, 타임·마인·랑방컬렉션 등 6개 브랜드(브랜드별 1~2종)를 통해 선보여진다. 대표 상품은 ‘타임 바스켓 쇼퍼백’(39만5000원), ‘랑방컬렉션 키안다 바스켓 백’(29만5000원), ‘마인 키안다 바스켓 미니 백’(23만5000원) 등이다. 상품은 한섬이 운영하는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 전국 3개 매장(광주점·부산점·제주점)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 등에서 판매된다.
 
한섬 관계자는 "기업들의 ESG 경영 흐름에 발맞춰 패션업계에서도 컨셔스 패션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 공정무역 기업인 미푸코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컨셔스 패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섬은 특히, 판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푸코가 운영하는 비영리 자선단체 ‘미푸코 트러스트’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한섬은 지난해부터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재고 의류 폐기 방식을 친환경 방식으로 바꿔 운영중이다. 재고 의류를 ‘업사이클링(Up-cycling)’해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섬유 패널)로 만들고 주요 매장에 적용하고 있다.

○.. SSG닷컴이 수박, 복숭아, 자두, 샤인머스캣 등 제철과일을 최대 반값 할인하고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장바구니 물가 잡기에 나선다.

SSG닷컴은 15일 오전 11시부터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에서 ‘SSG푸드마켓 여름 제철과일 최대 50% 할인 특가’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의 ‘고창 선운산 당도선별 수박 6kg 미만’을 최종 혜택가 9900원 및 산지직송 무료배송 혜택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복숭아’, ‘자두’, ‘샤인머스캣’ 등 다양한 제철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고창 선운산 지역에서 생산된 당도 11브릭스 이상의 ‘당도선별 수박’과 당도 13브릭스 이상의 프리미엄 수박 ‘깐깐하게 고른 수박’을 함께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고창 선운산 지역은 해양성 기후와 황토흙 재배 환경을 갖추고 있어 껍질이 얇고 과육이 아삭한 수박을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쓱닷컴은 6월 중순경 당도와 품질이 가장 우수한 산지를 고르고, 일정 품질 이상의 수박만 생산하는 농가를 엄선했으며,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통해 당도 선별을 완료한 고품질 상품만을 가져왔다.

‘당도선별 수박 7kg 미만’과 ‘당도선별 수박 9kg 미만’은 40% 할인해 최종 혜택가 1만5850원, 1만8700원에 구매 가능하며, ‘깐깐하게 고른 수박 7kg 미만’과 ‘깐깐하게 고른 수박 9kg 미만’은 20% 할인해 최종 혜택가 2만6450원, 3만25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일반 수박 3분의 1 크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SSG 애플 수박 2kg/박스’, 껍질은 까맣고 속은 노란 과육의 ‘SSG 블랙망고 수박 6kg/박스’ 등 이색 수박도 함께 한정수량 특가로 준비했다.

이 외에도 전북 남원에서 안흥섭 복숭아 장인이 재배해 품질이 우수한 ‘유명산지 복숭아 1.3kg/박스’, 단단한 과육에 아삭한 식감,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유명산지 샤인머스캣 900g/박스’,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향이 일품인 ‘유명산지 자두 1kg/박스’도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방송 중 가장 구매 금액이 높은 고객 100명에게는 ‘락앤락 수박 보관용기(8리터)’ 상품을, ‘고창 선운산 수박’을 제외한 제철과일을 구매한 고객 1천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주얼리 톡톡 토마토’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형욱 SSG닷컴 상품개발팀 바이어는 “이번 라이브방송은 2개월 전부터 사전 기획해 물량을 충분히 확보했고 산지와 가격 조정을 통해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준비했다”며 “물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요즘,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과 복숭아 등을 고객에게 할인가 및 무료배송으로 선보여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MZ세대 전용 멤버십 ‘와이 커뮤니티’가 MZ세대 취향 저격에 성공했다.

‘와이 커뮤니티(Y Community)’는 잠실점에서 근무하는 MZ세대 사원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20세부터 35세의 고객들을 위한 유료 멤버십 제도다. 지난해 3월 잠실점에서 2회의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1월 공식 출범한 후, 3월부터는 본점에서도 확대 운영하며 누적 회원수 2천명을 돌파했다. 특히, 1기 회원의 멤버십 가입 기간 (본점 3~5월, 잠실점 1~4월) 중 구매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약 90%의 회원이 재가입을 희망하는 등 큰 호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8월 31일까지 ‘와이 커뮤니티’ 2기를 새롭게 모집한다. 

먼저, ‘와이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우수 고객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표적으로 2기 가입 기간(본점 6~8월, 잠실점 5~8월) 중 매월 2장의 10% 금액할인권과 무료 주차, 발렛 파킹 등의 혜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MVG 등급 이상의 우수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발렛 파킹’ 서비스를 월 4회 이용할 수 있고, 각 점내 VIP 고객들을 위한 ‘VIP BAR’에서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등 우수 고객에 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와이 커뮤니티’의 인기 비결로 작용한다. 그 외에도 주말을 중심으로 특정 기간에 한해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품권 증정 행사도, ‘와이 커뮤니티’ 회원은 평일과 주말 등에 상관없이 가입 기간 중이면 언제나 5%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에 월 2회에 한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퇴근 후 평일 저녁에 쇼핑을 즐기는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 애프터눈 티 세트’ 등의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프리미엄 웰컴 기프트도 빼놓을 수 없는 혜택이다. ‘와이 커뮤니티’는 유료 멤버십으로 10만원의 가입비를 내야하지만, 가입시 10만원 상당의 웰컴 기프트 중 개인 취향에 맞는 선물을 선택할 수 있어 ‘가성비 좋은 멤버십’으로 인정받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웰컴 기프트는 ‘호텔 애프터눈 2인 티세트’로 본점 회원은 ‘롯데호텔 서울’에서, 잠실점 회원은 ‘롯데호텔 잠실’에서 애프터눈 티와 함께 달콤한 디저트 세트를 즐길 수 있다. 그 외 웰컴 기프트로는 니치향수 브랜드(본점 ‘조 말론 런던’, 잠실점 ‘딥디크’) 10만원 이용권,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본점 ‘러쉬’, 잠실점 ‘이솝’) 기프트 세트 등이 있다.

특히, 각 점포별 특화된 웰컴 기프트도 인기다. 본점에서는 고급 식사부터 미디어 아트 전시, 카페까지 본점 안에서 풀 코스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본점 ONE-STOP 데이트권’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올해 초 잠실 월드몰에 오픈해 크게 화제가 되고 있는 ‘고든램지 버거 식사권’과 롯데시네마의 프리미엄관인 ‘샤롯데관’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샤롯데관 2인 세트’도 잠실점만의 웰컴 기프트로 사랑받고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콘텐츠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6월 본점에 오픈한 대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 ‘그라운드 시소 명동’은 오픈 이후 매주말 티켓이 매진될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또한, 지난 3일 잠실 월드몰에 오픈한 ‘텅 플래닛’을 포함해, 본점의 ‘커넥티드 플래그십 스토어’, ‘맨메이드 소공’, ‘BIG PILOT BAR BY IWC & CENTER COFFEE’, ‘보난자 커피’ 등의 인스타그래머블한 이색 카페들도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증샷 명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잠실점장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방법으로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멤버십 제도를 출범해, 기대보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비롯해 고객별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최근 소중한 지인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세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이 고품질의 디저트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까다롭게 엄선한 건강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고품질의 디저트 선물세트 5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올가가 선보이는 신제품은 22%의 높은 호두 함량으로 고소함과 바삭함을 살린 ‘우리밀 호두파이’ 2종과 칼슘, 식이섬유 등 영양을 듬뿍 담은 프리미엄 영양 간식 ‘고칼슘∙고식이섬유 양갱 세트’ 3종 등 총 5종이다 

올가 방이점 내 베이커리에서 직접 구워 판매해 인기가 높은 품목으로, 올가는 더 많은 고객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디저트 세트로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 

‘우리밀 호두파이’는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르꼬르동블루 출신 파티셰의 차별화된 레시피로 건강하게 만든 프리미엄 호두파이다. 호두 함유량이 많아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이며, 오랜 시간 구워 고소한 풍미를 더욱 살렸다. 글루텐 함량이 낮은 앉은뱅이 우리 밀, 청정 무균화 시스템(ESL)이 적용된 계란 등 믿을 수 있는 재료만을 사용했으며, 올가의 엄격한 첨가물 기준을 적용해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백설탕 대신 흑설탕과 물엿으로 달지 않게 제조해 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홀 사이즈(홀 530g/2만3000원)와 간편하게 즐기는 미니 사이즈(50g*6입/1만8800원) 등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돼 상황에 맞게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고칼슘∙고식이섬유 양갱 세트(45g*14입, 630g/2만8000원)’는 곡물과 고구마 등 건강한 재료에 칼슘과 식이섬유 등의 영양 성분을 가득 담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고급 양갱 세트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팥, 고구마, 흑임자 3가지 맛을 한 번에 담은 고급 디저트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기술원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해 원물 그대로 씹는 식감과 재료 본연의 맛까지 살렸다. 

팥양갱(45g/6개)은 국산 팥으로 만든 부드러운 팥앙금에 팥배기를 더해 씹는 맛을 살린 오리지널 양갱이다.

고구마 양갱(45g/4개)은 부드러운 국산 고구마 앙금에 쫀득한 고구마 말랭이를 더해 고구마의 진한 맛과 향을 담은 양갱이다.

흑임자 양갱(45g/4개)은 담백한 백앙금에 팥 알갱이의 식감을 더하고, 고소하고 진한 흑임자의 맛을 그대로 담은 블랙푸드 양갱이다.

올가만의 엄격한 첨가물 기준을 적용하고 풀무원이 인증하는 HACCP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한 입 크기의 미니 사이즈로 티타임 디저트나 운동, 등산 등 야외 활동에서 포장지만 벗겨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올가 강지은 상품개발팀장은 “최근 프리미엄을 선호하는 트렌드와 선물세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고객 접점까지 확대할 수 있는 고급 디저트 세트 5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매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올가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선물세트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50여 년 전통을 이어가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협업해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홈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워커힐 고메 밀키트’ 3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수많은 미식가들의 취향을 만족시킨 워커힐 호텔의 셰프들이 직접 개발 과정에 참여해 오랜 전통을 이어온 차별화된 맛의 노하우를 담아냈다. 실제 호텔에서 사용하는 질 좋은 식재료를 비롯해 워커힐 호텔 만의 비법 레시피와 시그니처 소스 등을 그대로 구현해 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워커힐 고메 밀키트’는 ▲각종 갑각류로 만든 워커힐 만의 시그니처 비스크 소스에 먹물리조또와 새우, 매쉬드포테이토까지 더해 다채로운 풍미와 감칠맛이 곁들여진 ‘쉬림프 비스크 리조또’ ▲진한 육향의 채끝 스테이크에 위스키갈릭크림소스와 트러플 시즈닝, 단호박 고구마 퓨레까지 곁들여 색다른 맛의 조합을 선보이는 ’시그니처 채끝 스테이크’ ▲사골베이스의 비법 소스와 트러플의 향미가 어우러진 화이트 라구 소스의 깊고 녹진한 맛이 일품인 ’트러플 화이트 라구 파스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워커힐 호텔 RMR 제품은 프리미엄한 메뉴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밀키트로 출시해 누구나 손쉽게 품격 있는 메뉴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프레시지 이유림 상품기획자는 “코로나 엔데믹 전환 이후에도 집에서도 특별한 미식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커짐에 따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협업, 차별화된 RMR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급 호텔에서만 즐길 수 있던 특별한 메뉴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유명 외식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파트너사의 레시피를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밀집’(공동 대표 송석민, 황인범)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공동사업 분야 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밀집’은 데이터 기반 F&B 프랜차이즈 회사로 ‘혼밥대장’, ‘고기그릇’, ‘크앙분식’ 등 5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특히 소가구 고객에 특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전국 86여곳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도시주방과 밀집은 각 사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밀집’ 자체 PB 상품 개발 및 유통 ▲‘밀집’ 가맹점주 대상 식자재 유통 서비스 제공 ▲바로고가 운영하는 포장 용기 사업 ‘팩화점’과의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 사는 긴밀한 협업을 위해 도시주방 내 ‘밀집’ 브랜드 입점을 확대한다. 현재 ‘밀집’은 도시주방 마포점 내 2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도시주방 역삼점에 ‘혼밥대장’, ‘고기그릇’, ‘크앙분식’ 3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 할 예정이다.

밀집 황인범 공동 대표는 “소가구 식사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도시주방과 협업하게 됐다”면서 “이번 사업 협력으로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바로고 도시주방 류재민 이사는 “도시주방은 공간 기반의 푸드 콘텐츠 플랫폼“이라며 “양사가 시너지를 내 상점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색다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화병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해당 상품의 브랜드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 ‘셀레티’이다. 대표 상품은 세계 각국의 소녀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노피 시리즈’로, 도자기에 재미있는 패턴이 담겨 꽃을 꽂았을 때 꽃의 아름다움을 한층 돋보여준다. 또한 꽃이 시들었을 때는 머리 부분을 다시 올려 인테리어 장식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갤러리아에서 직접 운영하는 ‘갤러리아 기프트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대는 약 18만원대에서 26만원대이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올해 새롭게 시도한 라이브방송 ‘LIVE11’의 뷰티 콘텐츠 ‘뷰티클’(뷰티 클래스)이, 6배 가까이 뷰티 브랜드 매출 증대를 이끌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매달 고정 진행하는 예능형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인지도 증대와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화장품 구매가 이전보다 늘어난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11번가는 지난 2월 ‘LIVE11’의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을 론칭 했다. 하루 2개 브랜드씩 한달에 5일 간 진행하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라이브방송으로, 4개월간 30여개 브랜드(중복 제외)가 참여했다. 뷰티클 라이브방송 참여 의사가 있었지만 미처 선정이 되지 못한 브랜드의 경우, 프로모션 페이지 추가 노출 지원을 통해 판매 활성화를 도왔다. 방송 참여는 못했으나 페이지에 노출된 브랜드까지 포함하면 참여 브랜드는 총 43개에 이른다. 

2월 론칭 후 5월까지 누적 4개월간 총 2만여 명의 고객들이 총 10억원에 달하는 화장품을 구매했고, 뷰티클 라이브방송에 참여한 30여개 브랜드 매출은 이전과 비교해 평균 482%(약 5.8배) 급증하는 성과가 있었다. 이 중에는 ‘성분에디터’, ‘밀크터치’, ‘비플레인’, ‘파티온’, ‘페이스팩토리’, ‘닥터오라클’, ‘나인위시스’, ‘블리블리’, ‘수페’ 등 고객들에게 잘 안 알려진 중소 브랜드도 많았다.

11번가에 입점해 있었지만 고객들에게 노출될 기회가 없었던 중소 브랜드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 결과,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경우 라이브방송을 진행한 3월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8516% 급증했다. SNS에서 인기가 높은 스킨케어 브랜드 ‘성분에디터’는 브랜드 사상 최초의 라이브방송을 ‘뷰티클’에서 진행해 하루 거래액의 절반 이상이 라이브방송 1시간을 통해 판매됐다. 또한 ‘롬앤’의 경우 ‘누제로 쿠션 단독구성’ 제품을 11번가 ‘뷰티클’에서 선출시 한 효과로, 하루동안 ‘롬앤’ 브랜드 제품이 11번가에서 2100개 이상 팔려 나가기도 했다.

‘LIVE11’만의 예능형 콘셉트 요소도 인기 요인이다. ‘뷰티클’은 실제 교실을 연상케 하는 세트장에서 고민을 해결해주는 ‘뷰티 티쳐’와 수강생 역할의 ‘뷰티 키즈’가 호흡을 맞추는 설정이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뷰티 고민에 대한 고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매 방송때마다 평균 약 10만 뷰를 기록 중이며, 최고 시청뷰는 ‘애경뷰티’로 약 42만 뷰를 달성했다.

11번가는 앞으로도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뷰티 유튜브 채널 등 MZ세대들이 주로 오가는 채널들을 참고해 11번가에서 노출이 덜 됐던 우수 제품 및 브랜드를 엄선해 ‘뷰티클’ 콘텐츠를 통해 색다르게 선보일 계획이다. 6~7월 ‘뷰티클’에는 지난 방송에서 호응이 높았던 ‘파티온’, ‘성분에디터’ 등의 앵콜 방송도 마련돼 있다.

11번가 김명식 패션뷰티담당은 “’뷰티클’은 기존의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탈피해 11번가만의 예능형 라이브방송 요소를 극대화한 차별화 콘텐츠로, 여러 브랜드의 참여 의사가 많아지고 있다”며 “11번가의 ‘뷰티클’이 우수 브랜드를 육성하고 성장시키는 새로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NC 다이노스’ 야구단과 손잡고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대상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신제품 2종은 ▲다이노스 아귀강정 ▲다이노스 레그다. 이번 신제품은 마산지역 명물 아귀를 활용한 강정과 NC 다이노스의 상징인 공룡다리를 연상케하는 닭다리로 구성돼 지역색과 팀 시그니처 캐릭터를 강조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도 구단의 캐릭터와 야구 유니폼을 활용했다.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아귀강정은 국내산 아귀로 만들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바삭한 튀김옷을 입혀 ‘겉바속촉’의 진수를 보여준다. 동봉된 양념 소스에 바삭하게 튀긴 아귀 튀김을 버무리면 새콤달콤한 아귀강정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레그는 큼지막한 닭다리에 짐발라야소스를 입혀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또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제품 가격은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아귀강정이 9900원(270g),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레그가 1만6900원(580g)이다. 신제품 2종은 오는 15일 오후 7시 네이버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동시에 온라인 전채널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신제품을 집으로ON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유니폼·모자·인형 등을 추첨하는 다양한 경품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지역색과 NC 다이노스 팀의 특징을 살린 시그니처 메뉴 2종과 함께 야구팬들이 한층 더 즐겁게 팀을 응원할 수 있길 바라면서 이번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집으로ON’은 NC 다이노스와 협업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지난 2017년 3월 론칭했다. ‘집으로ON’은 다양하고 트렌디한 푸드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콘셉트로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는 ‘1997 스테이크’가 출시 50일 만에 전체 스테이크 메뉴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스테이크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1997 스테이크는 빕스 25주년을 기념해 초창기 전 연령층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불고기 맛 스테이크를 재해석한 메뉴다. 이전 레시피를 활용하면서도 스테이크 자체의 육질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과거처럼 소스를 재워 굽지 않고 바스팅(Basting) 조리 기법을 적용했다. 바스팅은 조리하는 동안 소스를 바르는 방식으로 스테이크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더욱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빕스는 1997 스테이크가 지난 4월 21일 출시 이래로 50일 동안 영업시간 기준 약 2분에 1개씩 팔리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초창기 빕스를 대표하는 메뉴인 만큼 다시 출시하자마자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 1997 스테이크를 필두로 빕스의 전체 스테이크 판매량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7% 증가했다. 특히 최고급 부위로 구성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라인 판매량은 약 77%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빕스는 거리두기 해제 이후 모임이 많아지면서 특별한 외식 메뉴로 스테이크를 찾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1997 스테이크는 출시 당시의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면서도 확 달라진 빕스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메뉴라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빕스는 1997 스테이크 인기에 최근에는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도 선보였다.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에서는 이달 30일까지 딜리버리 및 픽업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2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1997 스테이크는 25주년을 맞아 특별해진 빕스에서 추억과 트렌드를 모두 즐길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로서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스테이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CJ대한통운이 LG전자와 첨단 로봇 기술을 공동개발해 물류 경쟁력을 높인다.

CJ대한통운은 15일 LG전자와 ‘물류로봇 공동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화성시 동탄 ‘TES이노베이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CJ대한통운 김경훈 TES물류기술연구소장과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과 LG전자는 AMR(Autonomous Mobile Robot •자율주행 운송로봇)기반 오더피킹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오더피킹(Order Picking)은 고객 주문 상품을 찾아 피킹하고 포장해 출고하는 작업이다. 양사는 내달 곤지암 풀필먼트센터에 AMR 10대를 투입해 파일럿 테스트를 거치고 순차적으로 오더피킹 AMR 업그레이드를 통해 로봇 솔루션을 타 물류센터로도 확산할 계획이다. 로봇 솔루션 적용이 이뤄지면 향후 추가 기술 개발도 가능할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국내외 물류센터 로봇 운용 노하우와 방대한 물류 데이터를 바탕으로 LG전자의 물류로봇을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기술로 업그레이드한다. LG전자는 하드•소프트웨어 최적화, 시스템 커스터마이징을 맡고 CJ대한통운이 물류 시스템과 인터페이스 등을 설계하면서 첨단 물류센터 구현에 다가선다.

양사의 물류로봇 공동개발은 해외 기술에 의존하던 첨단 물류로봇을 국산화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그간 물류로봇은 해외 기술 의존성이 높아 투자 대비 효율, 유지 보수, 커스터마이징 등 여러 부분에 어려움이 있었다. 물류로봇 공동개발은 전 세계적 물류센터 첨단화 트렌드에 발맞춰 물류 시장 혁신에도 가속도를 붙일 전망이다.

협력의 핵심인 AMR은 주문에 따라 정해진 위치로 자율 주행해 이동 후 작업자가 상품을 피킹해 실으면 다음 포장단계로 이송하는 로봇이다. 기존 AMR이 기본적으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오가는 형태라면 오더피킹 AMR은 다양한 상품 위치를 파악해 최적 동선으로 이동한다. AMR을 활용한 작업자는 담당 구역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피킹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오더피킹 AMR 고도화를 통해 작업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고객 주문을 효과적으로 처리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CJ대한통운 김경훈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은 “이번 공동개발로 구축된 로봇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물류 혁신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물류로봇 개발을 시작으로 최첨단 물류센터를 구현해 대체 불가능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마켓컬리가 LG생활건강의 피지오겔(Physiogel) 신제품 2종을 단독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 이벤트는 이날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마켓컬리 앱과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방송에는 전문 쇼호스트와 방송인 김지혜가 출연해, 최근 LG생활건강이 새롭게 출시한 냉장화장품 ‘피지오겔 콜드테라피(Cold Therapy)’ 앰플과 크림 2종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하는 피지오겔 콜드테라피 앰플은 미백 및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5가지 멀티 비타민 성분을 담은 독자 콤플렉스가 12% 함유됐다. 토닝 크림은 항산화 테스트를 완료한 멀티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기미와 잡티 케어에 효과적이다.

피지오겔 콜드테라피 2종은 오는 17일까지 사전예약으로 구매 가능하다. 배송은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마켓컬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풀콜드체인을 활용한 샛별배송으로 열과 빛에 쉽게 변하는 비타민C의 효능을 신선하게 유지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로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방송을 통해 사전 예약한 고객들은 정상가 대비 약 1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디럭스 키트, 수딩젤, 선크림, 피지오겔과 컬리 콜라보 보냉백 등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박미진 마켓컬리 뷰티팀 MD는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고 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재미있는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마켓컬리의 풀콜드체인과 LG생활건강의 기술력이 만나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전달 드리게 된 것도 큰 의미”라고 말했다. 

한편, 마켓컬리는 17일까지 뷰티페스타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최대 55% 할인 혜택이 있는 원더풀 인생 특가를 비롯해 24시간 한정 타임 특가, 뷰티풀 테마관 등의 코너를 운영하며 컬리 단독 및 다양한 뷰티 상품을 선보인다.

○.. 쿠팡이 ‘유아용품 얼리썸머세일’ 기획전을 마련해 아이를 키우는 고객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돕는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여름철 실외활동을 위한 유아용품은 물론 가정용 유아매트까지 여름에 꼭 필요한 유아용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에서 조이, 다이치, 페도라, 시크, 쉐베베, 꿈비, 이노하우스, 베이슈, 요미락, 삼바텍 등 각 분야에서 사랑받는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전용 한정특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홈터파크 OPEN’과 ‘쿨한 나들이템’ 테마관을 각각 구성했다. ‘홈터파크 OPEN’관은 집에서도 피서 느낌을 내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하는 유아용품을, ‘쿨한 나들이템’관은 실외활동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을 엄선했다.   

상품에 따라 카시트/유모차, 아기띠/외출용품, 매트/안전용품, 유아 패션/잡화, 수유/이유용품, 욕실/세탁용품, 물티슈, 유아침구/가구, 장난감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더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아이를 키우는 고객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유아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면서 “쿠팡이 준비한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무더위를 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귀여운 두꺼비의 응원을 받으며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와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골프존’이 협업해 게임시 사용 가능한 상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최근 스크린골프가 MZ세대에게도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으면서 진행하게 됐다. 

하이트진로와 골프존이 협업해 출시하는 상품은 총 3종이다. 게임 전반에 캐릭터가 적용되는 ‘두꺼비 테마상품’과 볼의 궤적을 알려주는 ‘볼꼬리’, ‘패키지 상품(테마상품+볼꼬리)’으로, 두꺼비 캐릭터로 각자의 개성을 표현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꺼비 테마상품 선택시 두꺼비의 응원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버디, 나이스샷 등 플레이 상황에 맞춰 파란 두꺼비와 분홍 두꺼비가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또한, 골프존 통합앱의 메인화면과 프로필을 두꺼비 캐릭터로 꾸밀 수도 있다.

볼꼬리 아이템은 공의 끝에 두꺼비 캐릭터가 꼬리처럼 붙어 공의 궤적을 쉽게 알 수 있다. 파란 두꺼비와 분홍 두꺼비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 상품은 골프존 통합앱 내 ‘플러스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플러스샵에서는 필드에서 사용 가능한 골프공, 드라이버 커버, 볼마커 등 다양한 두꺼비 골프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MZ세대의 생활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와 골프존이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진로의 대세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의 물티슈 브랜드 ‘네모난 물’에서 소취ㆍ항균 효과로 불쾌한 냄새 고민은 해소해 주고, 피부의 건강한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를 출시했다.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는 소취 및 항균 테스트를 완료해 여성들의 생리 주기는 물론 잦은 분비물로 고생하거나 요실금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한 물티슈로, 불쾌한 냄새는 제거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특히, 약산성으로 피부의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성들의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는 만큼 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처방됐다. 덴마크 산 유산균 배양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는 물론,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피부 자극 고민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끈적임 제거 테스트를 완료해 사용 후에도 잔여물이 남지 않아 찝찝함 없이 상쾌하게 사용 가능하고, 100% 식물유래 플루셔블 원단을 적용해 변기 막힘 걱정 없이 변기에 바로 버릴 수 있다.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는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해 LG생활건강 공식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현대홈쇼핑이 제주도 현지에서 지역 특산물 및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15일 오전 11시부터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핑라이브'에서 오설록 녹차 케이크, 제주 하우스 감귤, 초당 옥수수 등을 순차적으로 판매하는 '전국싱싱LIVE 제주' 특별 방송을 진행다고 밝혔다.

먼저, 오전 11시부터 60분간 제주의 인기 관광지인 오설록 티뮤지엄에서 '오설록 녹차 케이크'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오후 2시에는 제주 서귀포시의 하우스 농가에서 제주 농협의 하우스 햇 감귤과 애플망고 등을 판매한다. 하우스 햇 감귤은 5월부터 시작해 9월 노지 감귤이 나오기 전까지 수확하는 감귤로, 비파괴 당도테스트를 통해 고당도 프리미엄 상품만을 엄선했다. 판매가는 2만8900원(2.5kg)이다.

오후 6시에는 6월 대표 제철 간식 중 하나인 '제주 초당 옥수수(20입, 3만5900원)'를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주 초당 옥수수는 병충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터널 재배 농법으로 재배됐으며,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 날 판매되는 상품은 현지에서 분류 작업을 마친 후 제주 산지에서 직송된다.

또한, 이 날 특별 방송을 기념해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10%(최대 10만원)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도 마련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쇼핑라이브의 대표 산지 라이브 코너인 '싱싱라이브'를 통해 제주도 산지의 상품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특별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쇼핑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지역의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오뚜기가 국민 소스 ‘마요네스’의 출시 50주년을 맞아 아트 크루 ‘아이앱스튜디오(IAB STUDIO)’와 손잡고, 마요네스를 컨셉으로 한 다양한 굿즈 ‘마요네스 50th 컬렉션'을 출시했다.

‘마요네스 50th' 컬렉션은 오뚜기 마요네스 폰트를 활용한 의류(티셔츠) 2종과 ▲프라이팬 ▲소스볼 ▲앞치마 ▲계랑컵 ▲레시피북 등 쿠킹 아이템 5종 그리고 미니 마요네스 1종 총 8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조리도구들로 구성한 ‘마요네스 50th Cooking KIT’는 IAB STUDIO만의 감성으로 마요네스에 대해 재해석했다.

프라이팬과 소스볼은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사용해 변치 않는 오뚜기 마요네스의 헤리티지를 나타내었고,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계량컵’(475ml)은 마요네스 출시 50주년을 맞이해 계량 단위를 50ml로 설정해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아이앱 스튜디오 로고를 마요네스 폰트로 표현한 ‘앞치마’와 마요네스 활용 레시피북까지 포함된 쿠킹키트와 티셔츠 2종은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 굿즈는 20일 8시부터 22일 자정까지 자사몰 '오뚜기몰'에서 선보인다. 래플 시스템을 통해 사전 응모 후 추첨하는 방식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요네스의 상징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MZ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아이앱스튜디오와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와 활동들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는 ‘이디야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임직원 건강관리와 환경보호 등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작년 11월부터 청계산, 반포한강공원 등에서 플로깅을 진행해왔다.

6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많은 피서객과 관광객이 찾는 부산의 대표 명소, 해운대 해수욕장 방문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이번 플로깅을 기획했으며, 이디야커피 영남사무소와 대구사무소 임직원 40여명이 ESG 활동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이날 플로깅은 이석장 신임 대표이사가 직접 동참해 해운대 관광안내소를 시작으로 해운대 해수욕장, 동백섬 산책로, 미포항 일대를 거닐며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석장 대표이사는“직원들과 함께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을 강화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이디야커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자체 ‘환경의 날’을 맞아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5일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텀블러 사용 및 멤버스 적립한 고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생과일주스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가 지난 5월 출시한 생과일주스 2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충청남도와 농산물유통 협약을 맺고 ‘논산 수박’과 ‘부여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한 여름철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 이랜드가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오늘(15일) 오전 10시에 ‘이랜드갤러리 헤이리’의 그랜드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그랜드 오픈식 행사는 윤후덕 국회의원과 김경일 파주 시장 당선인을 비롯해 박관선 헤이리 예술마을 이사장, 백순실 블루메미술관 관장, 이수문 화이트블럭아트센터 회장, 이웅배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등 파주시 및 문화미술업계 관계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이날 그랜드 오픈식 환영사에서 “헤이리 예술마을에 또 하나의 문화명소가 탄생한 것은 국내외 문화계의 발전을 위해 축하할 일”이라며 “갤러리 오픈을 계기로 작가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미술 작품’을 매개로 헤이리 예술마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 전시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날 오픈식은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의 환영사 및 주요 관계자의 축사, 테이프 커팅식, 전시 소개 및 갤러리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랜드갤러리 헤이리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다. 1층 330㎡ 규모 화이트큐브 전시관의 A관에서는 국내 팝아트 작가 지히 개인전에 이어 오는 6월 22일(수)부터 7월 중순까지 중국 현대 공필화 작가 꾸즈(Guzi) 개인전이 진행된다. 전시 작품은 총 30여 점이다. 지하 1층에 위치한 990㎡ 규모의 B관에서는 23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중국 작가 100인전’이 공개된다.

이랜드갤러리 헤이리는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단독 건물로는 가장 큰 규모로 GATE 2번 입구에 위치해 있다. 미술 전시복합공간 외에 영화 촬영소로 운영되는 총 3000㎡ 규모의 스튜디오 3개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여름철 성수기를 겨냥해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으로 얼음정수기 제품의 기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CHPI/CPI-7400N)’를 16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코웨이의 선진 기술을 집약해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은 코웨이 아이콘(icon) 정수기 시리즈로, 콤팩트한 사이즈와 빠르고 풍부한 제빙 성능, 강화된 위생관리가 특징이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이 제품은 가로가 24cm이며, 측면은 47.3cm로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작아진 콤팩트한 사이즈로 주방 공간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또한 슬림해진 디자인과 함께 4가지의 아이스 컬러인 아이스 화이트, 아이스 핑크, 아이스 블루, 아이스 그레이 색상을 갖춰 주방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에도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얼음 생성 속도를 개선해 1회 제빙 시간이 약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해 부족함 없이 얼음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얼음 사이즈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하다. 얼음 생성 시 큰 얼음(약 10g)과 작은 얼음 (약 7g)의 크기를 설정해 요리나 음료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독립적인 밀폐형 냉수 시스템을 통해 언제나 위생적이고 시원한 물을 제공한다. 이 냉각 시스템은 쿨링 코일 직접 냉각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냉수를 생성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얼음 위생 관리도 크게 강화했다. 이 제품은 코웨이 얼음정수기 최초로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 등 얼음이 만들어지고 나오는 모든 곳과 물이 나오는 출수 파우셋까지 4중 UV 살균 시스템을 적용했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많은 부분에 UV LED 램프가 적용되었으며, 국제적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정수기 살균력 QPM 인증(Quality and Performance Mark)까지 획득했다.

또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파우셋부터 유로까지 물이 닿는 주요 부분에 대해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실시하는 재질 안전성 시험도 통과해 고객 안심을 더했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불필요한 제빙 소음을 줄여 사용에 편리함을 더하고AI(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스마트한 제품 관리를 지원한다. IoCare App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취침시간에는 제빙을 멈춰 소음을 최소화 했다. 또한 AI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기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해준다. 이 제품은 스마트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얼음 정수기 최초로 AI+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에 탑재된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은 총 94종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며, 신선한 물을 직수로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물맛품질 인증(Water Taste Quality)에서 가장 높은 단계인 그랑 골드를 획득해 뛰어난 물맛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100도씨의 초고온수를 포함하는 4단계 맞춤 온수(약 45도, 약 70도, 약 85도, 약 100도), 5단계 맞춤 추출(반컵, 한컵, 두컵, 연속, My용량) 기능으로 세밀하게 소비자 사용 편의성에 따라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방문 관리서비스 제품으로 고객 선택에 따라 2개월 또는 4개월 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케어까지 제품 내외부를 깐깐하게 관리해 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코웨이의 혁신기술로 뛰어난 성능과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얼음정수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동시에 면밀한 소비자 분석을 통한 맞춤형 기능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최근 여행이 재개되는 분위기에 발맞춰 오프라인 현장 영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하나투어 공식인증예약센터는 코로나19 이후 재개되는 여행의 분위기 속 영업 재개율이 74%에 달하고 있다. 이에 하나투어 영업본부는 변경된 CI 컬러에 맞춰 제작된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공식인증예약센터 및 대리점을 방문하는 등 직접적인 현장 영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잦아들며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집중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공식인증예약센터 업무의 빠른 정상화를 적극 지원 하겠다는 것이 하나투어의 설명이다. 

하나투어 영업본부는 현장 영업을 강화하며, 공식인증예약센터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안을 운영한다. 현장의 고객과 영업채널을 위한 특화되고 경쟁력있는 전용상품 기획 및 제공, 인센티브 프로세스 개선, 하나팩 2.0 중심의 새로운 상품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 지방 출발 여행상품의 경쟁력 강화와 공급 확대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하나투어는 B2B 영업의 경쟁력을 위한 시스템 개선에도 힘을 쓰고 있다. 공식인증예약센터 상품 예약 관리 시스템 개선을 위한 TF를 조직해 운영 중이며, 급변하는 온라인 영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인증센터 온라인 시스템 지원, 모바일 일정표 예약 연동 개발, 공식인증예약센터에서 활용 가능한 모바일콘텐츠 추가 제공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새로운 공식인증예약센터의 개설 역시 검증을 통해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투어 류양길 영업본부장은 “여행 예약이 본격화되는 현시점, 공식인증예약센터에서 현장영업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하나투어는 하나투게더스 등 채널을 활용해 공식인증예약센터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본사와 상생을 도모하는 정책으로 함께 걸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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