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제주 블루스 특집방송 편성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제주 블루스 특집방송 편성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6.1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은 제주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제주 음식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주 특산물로 구성한 ‘제주 블루스 특집방송’을 마련했습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해산물 중 뿔소라로 만든 ‘제주 김녕 해녀마을 뿔소라장’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편 매일유업은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의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오는 6월23일까지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에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 판매 등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해왔기에 베어베터의 설립 취지에 깊이 공감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오뚜기가 캡 스파우트팩 용기에 담아 편의성을 강화한 ‘육류양념장’ 3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제주 블루스 특집방송을 15일 오후 4시30분부터 방영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제주 블루스 특집방송 편성

NS홈쇼핑은 제주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제주 음식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주 특산물로 구성한 ‘제주 블루스 특집방송’을 15일 오후 4시 30분 마련했다.

제주는 향토음식과 특색 있는 요리들이 많은 여행지이지만 그 중에서도 해녀가 직접 잡아 올리는 해산물 요리는 특히 인기가 많다. NS홈쇼핑 ‘제주 블루스 특집방송’에서는 제주를 대표하는 해산물 중 뿔소라로 만든 ‘제주 김녕 해녀마을 뿔소라장 (150g)’을 만날 수 있다. 뿔소라를 장으로 담궈 탱글한 식감과 짭쪼름한 제주바다의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함께 구성된 ‘제주 김녕 해녀마을 톳장’은 건강한 제주 앞바다의 자연산 톳으로 만들었다. 볶음 콩을 함께 넣어 숙성해 감칠맛을 살렸으며 톳장은 소스 대신 샐러드에 얹어 먹거나, 밥 위에 얹어 먹어도 향긋하고, 오독오독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제주 여행의 그때 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주 김녕 해녀마을 뿔소라장 (150g)과 톳장(200g)’은 해녀가 직접 잡아 올린 뿔소라와 톳을 사용하고 해녀들이 직접 만들어 현지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김녕 해녀마을 제주바다 뿔소라장(150g) 3병, 톳장(200g)4병 구성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5만9000원이다.

이어서 오후 5시 10분 방송하는 ‘제주 어랑진 고사리’는 제주의 벌판과 오름 등지에서 봄비 맞으며 자란 연한고사리를 깨끗하게 손질해 만든 상품이다.

제주지역의 특색 있는 묵직하고 걸쭉한 국과 탕 맛을 내는데 들어가는 고사리는 톳과 함께 대표적인 향토 식품이다. 삼겹살구이, 파스타, 라면 등에 잘 어울리며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여름에 더 좋은 음식이다. ‘제주 어랑진 고사리’는 물에 따로 불릴 필요 없는 생고사리 상품으로 300g씩 소포장돼 있어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다. 5팩 구성으로 가격은 3만9900원이다.

오후 5시 30분에는 ‘제주은갈치’를 방송한다. 채낚기로 한 마리씩 잡은 은갈치를 100cm 내외의 특대사이즈만 엄선해 머리 꼬리 제거 후 4토막으로 손질해 세척 후 한 팩에 담았다. 제주도 수협 직수매 은갈치로 원물 기준 총 7마리 분량의 구성 가격은 6만9900원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한번 다녀오면 잊혀지지 않는 제주도 만의 분위기와 추억을 음식으로 느끼실 수 있도록 ‘제주 블루스 특집’방송을 마련했다”며 “제주의 맛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뿔소라장, 톳장, 고사리, 은갈치까지 NS홈쇼핑에서 만나보시고 제주 블루스 한상을 집에서 편하게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 베어베터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참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대표: 김정호, 이진희)의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참여,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지난 2020년부터 베어베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셰프학교를 후원하고 베어베터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베어베터는 직원의 70% 이상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고용을 목표로, 모든 속도가 존중되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오는 6월 23일까지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에서 열리는 베어베터 창립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콜라보레이션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먼저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는 매일유업과 베어베터가 함께 특별 제작한 피크닉 매트를 2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매일유업 캐릭터 ‘웃소’와 베어베터 캐릭터 ‘베베’ 디자인을 적용한 웃소와 베베 피크닉 매트는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는 패러글라이딩 폐소재에 방수 기능이 있는 폴리 안감을 덧대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손잡이와 지퍼가 달려 있어 여러 개의 매트를 연결할 수도 있고, 가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피크닉 매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상하목장 유기농 주스를 선물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베어베터 쿠키를 곁들인 상하목장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다양한 베어베터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웃소와 베베 피크닉 매트는 14일 오후 7시에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당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매일유업과 베어베터가 10년 동안 진행해온 활동을 소개하고 이벤트를 진행, 당첨자에게 피크닉 매트를 선물한다.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freshmaeil)에서도 매일유업과 베어베터를 응원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고 피크닉 매트를 선물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해왔기에 베어베터의 설립 취지에 깊이 공감한다”며 “지금까지 베어베터와 진행한 뜻깊은 활동에 보내주신 성원을 통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할 수 있었다. 베어베터와의 협업 1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와 앞으로 진행할 양사의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설립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후원,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후원, 다문화·미혼모 가정 후원 등이 대표적이다.

○..오뚜기, 뚜껑으로 편리해진 ‘육류양념장’ 3종 출시

오뚜기가 캡 스파우트팩 용기에 담아 편의성을 강화한 ‘육류양념장’ 3종을 출시했다.

‘육류양념장’은 ▲고추장불고기 양념 ▲불고기 양념 ▲갈비 양념 등 3종이다. 캡이 부착된 스파우트팩을 사용해 양념을 부을 때 흘러내림과 묻어남이 적고, 필요한 만큼만 쓰고 남은 양념은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고추장불고기 양념’은 매콤한 고추장에 오뚜기만의 비법 다진 양념을 추가해 고기 속까지 잘 배어드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불고기 양념’과 ‘갈비 양념’은 양조간장에 7가지 과일과 3가지 야채를 넣고 달여 달큰하고 은은한 감칠맛을 높였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은 녹색인증 포장재를 적용했다. 녹색인증 포장재는 수성 잉크 및 접착제를 사용해 기존 포장재 대비 환경독성물질을 줄이고 유해성을 저감시킨 포장 기술로,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감축시킬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병 형태의 양념으로 소비자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캡이 달린 스파우트팩을 통해 사용 및 보관 용이성을 강화했다”며 “차별화된 신제품을 앞세워, 육류양념장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6월 신제품 ‘메롱멜론’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과 손잡고 여름 제철 과일인 멜론 특유의 맛과 풍미가 가득한 6월 시즌 신제품 ‘메롱멜론’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메롱멜론’은 높은 당도는 물론 향긋하고 부드러운 과육을 자랑하는 머스크멜론 품종을 사용해, 시원 달콤한 맛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멜론 아이스크림이다. 제철 멜론의 진한 달콤함과 풍미를 그대로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맛으로, 여름철 가볍고 시원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멜론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도 선보인다. ‘메롱멜론 케이크’는 신제품 ‘메롱멜론’을 포함해 ‘엄마는 외계인’,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슈팅스타’ 등 인기 플레이버 8가지로 구성됐으며, 여기에 멜론 맛 스노우볼과 치즈 큐브를 듬뿍 토핑해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케이크 상단에는 돔 형태의 멜론 모양 초콜릿을 올려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갓 수확한 멜론의 싱싱한 느낌을 가득 담은 미니 사이즈 케이크 ‘멜론 밭 속 메롱맨’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1만70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멜론 쿨러백’을 59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멜론 스트리밍 클럽 6개월 50% 할인 쿠폰’, ‘카카오페이지 5천원 캐시’ 등 각종 혜택이 담긴 쿠폰을 ‘멜론 쿨러백’ 안에 동봉해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가 실시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는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쿼터 사이즈 이상 사전 예약할 경우 2000원 추가 혜택을 적용해 ‘멜론 쿨러백’을 3900원에 판매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른 더위를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메롱멜론’과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올 여름도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특별하고 달콤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X영국남자, ‘스쿨어택’ 500만뷰 양념치킨 6종 자사앱 할인 이벤트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영국 고등학교 시리즈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한 인기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 소개된 ‘스쿨어택’ 영상 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다.

이에 영국 고등학생들이 한 목소리로 극찬한 ‘극한왕갈비치킨’을 포함한 양념치킨 메뉴 6종에 대해 오는 17일까지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3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호평받은 ‘극한왕갈비치킨’을 포함해 ‘오리지날 양념치킨’부터 ‘황올 순살양념치킨’, ‘깐풍치킨’, ‘깐풍 순살치킨’, ‘눈맞은닭’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자사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주문 시 결제 과정에서 대상 메뉴에 대해 3천원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으며, 포장 주문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지난 1일, BBQ는 ‘영국 고등학교 전교생에게 한국 치킨을 줬더니’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 한국을 대표하는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로 소개된 바 있다. BBQ는 K-치킨의 맛을 그대로 영국 고등학생들에게 전하고자 전문 셰프 6명을 현지에 파견하고 300kg이 넘는 원∙부재료를 한국에서 공수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당일 조회수 200만뷰를 넘겼으며, 동영상 업로드 이후 일주일간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폭발적 반응을 기록했다.

BBQ 관계자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고자 이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K-치킨의 우수성과 맛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자사앱 활성화를 통해 배달앱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가맹점)의 수익성을 보장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 오비맥주 카스, 여름 캠페인 본격 시작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다시 채우자 진짜 여름의 기억으로!’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캠페인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본격화와 함께 야외 페스티벌이 허용됨에 따라 그동안 대한민국의 여름을 책임져왔던 ‘국민맥주’ 카스가 올 여름을 또 한번 모두의 기억에 남는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겠다는 의지와 포부를 담아 기획했다.

카스는 지난 2년간 거리두기로 인해 잃어버린 ‘진짜 여름의 기억’을 카스와 함께 다시 채우자는 의미를 담은 신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다시 되찾은 이 여름이 진짜가 되는 법'이라는 메시지를 띄우며, 다가올 여름 축제 분위기에 열광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만난다, 마음까지, 진짜로’, ‘채운다, 다시, 진짜 여름의 기억으로’라는 내레이션에 이어 축제 맥주잔을 높이 들어올리며 여름 축제를 만끽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카스는 오는 7월 초 2년 만에 재개되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인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또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세계 최대 EDM 워터 페스티벌인 ‘S20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도 나서며 여름 성수기 캠페인 활동을 이어 나간다.

카스는 2030세대 사이에서 힙한 패션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우로우’와 협업해 쿨러백 패키지도 선보인다. 쿨러백 패키지는 카스 프레시 355ml 제품 24캔과 휴대용 쿨러백으로 구성됐으며, 6월 중순부터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쿨러백은 넉넉한 사이즈로 시원한 맥주와 안주를 보관하기 좋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로 잠시 멈췄던 여름의 기억을 카스와 함께 빛나는 시간들로 채워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국민맥주’로서 대한민국의 여름을 뜨겁게 달굴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 더카페, 여름 신메뉴 3종 출시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오는 15일 여름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더카페의 이번 신메뉴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을 활용한 ‘더블망고코코넛/요거트’, ‘피치플럼 에이드’, '샤인머스캣 뱅쇼에이드'다. 대표 메뉴는 망고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는 스무디 메뉴인 ‘더블망고코코넛’과 ‘더블망고요거트’다. 산처럼 쌓인 망고가 시선을 압도한다.

함께 출시하는 에이드 2종 중 ‘피치플럼 에이드’는 복숭아와 자두의 달콤함이 더해진 메뉴로 복숭아 과육과 코코 젤리가 들어가 식감까지 즐거움을 준다. ‘샤인머스캣 뱅쇼에이드’는 탱글한 샤인머스캣 과육과 코코 젤리가 듬뿍 들어간 음료로 달콤한 화이트 와인의 풍미를 더한 무알콜 에이드다.

더카페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5일부터 7월 말까지 더카페 매장을 방문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년 더카페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랜드이츠 더카페 관계자는 “이번 여름 신메뉴는 과일 원물을 넣어 더욱 깊은 맛을 내는 게 장점”이라고 말하면서 “특히 호텔 망고 빙수 못지않은 비주얼과 맛을 자랑하는 더카페의 망고 스무디 메뉴를 꼭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카페는 유통점, 대형 매장, 갤러리형 매장, 로드숍 등 다양한 형태로 출점을 지속하고 있다. 카페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투자자들을 위해 6월 16일에는 온라인으로, 6월 24일에는 오프라인으로 서울 가산동 이랜드 본사에서 창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더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LG생활건강, 한강에 멸종위기 1급 ‘수달 놀이터’ 만든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 생태계 보호와 생물종 다양성 보전을 위한 ESG경영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한강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인 수달 서식지 보호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천연기념물 330호인 수달의 열악한 서식지 복원을 위해 여의샛강생태공원에 ‘수달 놀이터’를 설치하고 멸종위기 동물 보존을 위한 시민들의 인식 증진 활동과 교육 및 다양한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력해 여의샛강생태공원 수달촌을 방문하는 시민과 어린이들에게 수달의 중요성과 환경적 가치를 알리고, 서식지를 탐사하는 수달 지킴이 교육도 제공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수달 그림 그리기 대회, 생태 모니터링, 서식지 보호 자원봉사 활동 등도 진행해 시민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한강에 수달이 나타나며 하천생태계에서의 의미 있는 변화로 큰 관심을 받았다. 하천생태계 최상위 포식자인 수달이 오는 하천에는 삵, 너구리, 족제비 등도 함께 오게 되며, 수달이 살 수 있는 서식환경을 만드는 일은 어류, 곤충, 식생 등에 이르기까지 생태계의 건강성을 높일 수 있다.

생활건강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과 자연 서식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협약을 진행한 이번 수달 지원활동을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염형철 공동대표(서울수달네트워크 공동대표,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은 "하천생태계의 상태를 예민하게 대표하는 지표종인 수달 보호활동에 기업이 함께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 이는 하천 환경의 실질적인 개선과 시민의식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사업으로 하천생태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진정성 있는 참여의사다"고 평가했다.

LG생활건강 ESG를 총괄하는 박헌영 전무는 “수달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의 중심인 한강에 더 많은 멸종위기 동물들이 돌아와 지역 생태계 보전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업장 주변 자연의 역사, 문화적 가치와 교육적 중요성을 종합해 생물다양성을 보전, 복원, 확대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지역사회, 전문기관 등 외부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