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랜드 키디키디, 나영 패밀리와 함께 하는 여름 캠페인 전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랜드 키디키디, 나영 패밀리와 함께 하는 여름 캠페인 전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의 유아동 쇼핑앱 키디키디가 유명 방송인 김나영 가족과 함께 여름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해변, 피크닉, 캠핑, 홈 등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장소에 알맞은 여름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키디키디는 올 여름 활기찬 일상으로의 전환이 기대되는 만큼 여름휴가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했습니다. 

한편 한샘이 롯데가 주최하는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에 처음으로 후원사로 참여합니다. 롯데가 한샘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이후 양사의 협업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한샘은 이번 대회 후원을 시작으로 고객 접점 늘려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빙과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롯데제과 설레임이 예능 대세 이미주와 함께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랜드 키디키디의 여름 캠페인 화보.[사진=이랜드]
이랜드 키디키디의 여름 캠페인 화보.[사진=이랜드]

 

○.. 이랜드가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앱 ‘키디키디(kidikidi)’가 여름 시즌을 맞아 방송인 김나영 가족과 함께 ‘우리들의 여름이야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키디키디 캠페인은 아이와 함께하는 여름 계획을 콘셉트로 나영 패밀리(나영, 신우, 이준)가 어떤 장소에서 어떤 옷을 입고 여름을 즐기는지 살펴보는 것이 포인트다. 해변, 피크닉, 캠핑, 홈 등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네 곳의 장소에 맞는 여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스노우버디의 버블 클렌저, 모던하우스 키즈의 썬베드, 올포홈의 비치가운 등 시즌 잡화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그 외에도 구름바이에이치,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 피치스, 포인터웍스, 예일키즈, 뉴발란스키즈, 벨리타앤보이즈, 모아모, 로토토베베, 스토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캠페인에 참여한다.

캠페인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화보 속 신우와 이준이가 착용한 상품은 특별 가격에 판매되며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데일리 라이크 양말’을 증정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올여름 활기찬 일상으로의 전환이 기대되는 만큼 여름휴가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여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쇼핑도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키디키디의 ‘우리들의 여름이야기’ 캠페인은 오늘(30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키디키디 공식 앱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롯데가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가 주관하는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는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6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한샘은 대회 기간 중 유럽코스 1번홀에 마련되는 ‘갤러리 플라자’에 갤러리를 위한 행사 부스를 운영한다. “집보다 좋은 곳은 없어. 집이 새로워지다”는 테마로 운영되는 한샘리하우스 부스에서는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골프공과 골프티, 텀블러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5000만원(500만원권 7명, 300만원권 5명) 상당의 가구 구매 교환권을 경품으로 준다. 가구 구매 교환권은 대회 마지막 날인 5일, 갤러리 대상 경품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갤러리들이 환호와 응원을 하고 맥주 등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이벤트 홀이 운영되는데, 한샘은 플레이 선수의 버디 성공 경품으로 가구 구매 교환권을 내걸었다.

한샘 관계자는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젊은 세대나 여성 등으로 골프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롯데오픈 스폰서 참여를 계기로 여성과 신혼부부 등 한샘의 주고객층과의 접점을 계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는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132명(KLPGA 시드권자 113명, 예선통과자 19명)의 선수가 총상금 8억원, 우승상금 1억4400만원을 두고 경쟁한다.

○.. 롯데제과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설레임’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이미주를 발탁,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미주는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엉뚱발랄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제과는 모델 발탁을 두고 밝고 유쾌하면서도 당당한 이미주의 이미지가 제품과 잘 어울리고 또 모델이 제품의 주고객층인 Z세대에게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했다. 

새로운 광고캠페인은 ‘설레임’이 실내, 실외를 가리지 않고 일상 생활 속 시원함이 필요한 모든 순간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광고에는 이미주가 등장해 집에서 반신욕을 즐길 때, 매운 음식을 먹을 때, VR게임을 할 때, 외출 후 더울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설레임’을 찾는 장면이 나온다. 이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설레임’의 제품 콘셉트를 반영했다. 

‘설레임’은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 맞춤형’ 리뉴얼을 단행했다. 사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불편한 점에 주목, 이를 개선하기 위해 우유 함량을 늘려 어는점을 낮춰 꽁꽁 얼지 않도록 했으며 뚜껑을 크게 만들어 잘 열리도록 조정했다. 야외용 아이스크림으로 한정되어 인식되던 ‘설레임’을 바꾸기 위해서다. 

롯데제과는 광고모델인 이미주를 내세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SNS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들의 관심을 적극 유도하고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설레임’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 이마트가 생활용품부터 델리 간편 먹거리까지 전방위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프로슈머(Prosumer)’ 상품 개발을 강화한다. ‘프로슈머’는 상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능동적, 창조적 소비자를 일컫는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6월 2일부터 고객 조사를 통해 개선점을 반영한 ‘좋은느낌 유기농 내추럴코어 프리미엄 생리대(유한킴벌리)’ 4종과 ‘죽염 트리티니 치약(LG생활건강)’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좋은느낌 유기농 내추럴코어 프리미엄 생리대’는 이마트와 유한킴벌리가 공동으로 2,60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흡수성과 통기성 ▲안전 소재 ▲냄새 제거 3가지 고객 불만 사항을 개선한 프리미엄 생리대 상품이다.

특히, 설문에 응답한 고객의 44%가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힌 흡수성과 통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흡수체를 증량하고 방수막을 개선해 편안함을 더했다.

‘죽염 트리티니 치약’도 이마트와 LG생활건강이 600여명의 고객 분석을 통해 기존 잇몸, 시린이케어 치약의 단점을 분석해 치약 사용시 즉각적인 효과와 사용감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이다.

죽염 함량을 기존 대비 1.5배 늘리고, 전칠과 몰약 성분을 강화했다. 또한, 기존 기능성 치약의 향이 개운하지 않다는 지적사항을 반영해 LG생활건강 구강 전문 조향 연구소에서 페퍼민트 향취에 아이시 쿨민트 타입의 향을 개발했다. 

한편, 이마트는 6월 9일부터 이마트앱 내 '키친델리 클럽'을 통해 ‘내가 만드는 꿀조합 야식세트’ 레시피 투표를 진행하며 고객 참여형 상품 개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지난달 '나의 델리박스’ 레시피 고객 투표 결과를 바탕을 출시한 'B.L.T. 델리박스'에 이은 두번째 이벤트다.

'B.L.T.델리박스'는 이마트가 지난 1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마트앱을 통해 ▲샌드위치 3종 ▲샐러드 5종 ▲드레싱 3종 중 한종류씩 골라 고객이 원하는 상품 구성을 투표한 결과물로 총 7만9082명 고객 투표 중 8511명의 선택을 받아 1위로 선정되었다. 4월 중순 출시 이후 한달 동안 2만여개가 판매되며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로 진행하는‘내가 만드는 꿀조합 야식세트’는 ▲닭강정 2종 ▲튀김 간식 3종 ▲윙봉 2종 중 한종류씩 골라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구성을 투표하고, 1등 구성 상품을 8월 중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처럼 이마트는 고객과 가장 접점에 있는 유통 플랫폼으로써 제조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고객 의견을 반영한 단독 상품 개발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협력회사 또한 이마트와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사항들을 적극 반영해 양질의 상품 개발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일상용품팀 이석규 팀장은 “경쟁력 있는 협력사와 공동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단독 상품을 개발해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판매한다. 차별화된 MD 경쟁력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을 모아 ‘여름 리빙페어’를 6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여름 리빙페어’는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계절감에 맞춰 집안을 연출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가벼운 소재의 침구류부터 시원한 느낌의 인테리어 소품, 공간별 인기 가구까지 각종 리빙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는 니토리, 현대리바트, 바디럽, 코시나, 아토젯, 한국쓰리엠, 닥터피엘, 디어커스, 쉬즈홈 등 총 97개의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각 브랜드별 대표상품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마련된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와우 회원이라면 기획전 기간 내 매주 월요일마다 쿠팡이 엄선한 인기 리빙용품 14개씩 총 28가지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보노하우스 우드상판 슬림 서랍장, 니토리 N COOL 시원한 냉감 양면 누빔 침대 패드, 코코도르 화이트라벨 디퓨저 등이 있다.  

쿠팡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특가 상품을 테마별로 분류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필수템’ 테마관은 여름침구, 쿨매트, 필터 샤워기 등 여름을 시원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시즌 상품을 준비했다. ‘좁은 공간 넓게쓰기!’ 테마관에서는 겨우내 사용한 물품을 정리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와 종류의 수납 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공간별 집꾸미기’ 테마관은 공부방/서재, 거실/주방, 침실, 수납/청소 등 네 가지 세부 카테고리로 구분해 원하는 공간의 쓰임과 분위기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용품들로 구성됐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부쩍 더워진 날씨에 맞춰 시원한 색감과 소재의 인테리어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리빙페어를 통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022년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은 고용노동부가 일·가정 양립 지원과 모성보호 제도 등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양한 모성보호 제도 운영을 통한 남녀고용평등 의식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최대 2년의 육아휴직 부여 및 임신 전기간 유급 근로시간 단축, 임신 인지 시부터 사용 가능한 출산 준비 휴가 등 법정 기준을 상회하는 모성보호 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임신 근로자 대상 출퇴근 교통비 지원 및 임산부 전용 케어 식단 지급, 건강 보조제 제공,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임신·출산 관련 강좌 무료 수강 등 임산부를 위한 사내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2020년에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이정민 현대백화점면세점 지원담당(상무)은 “여성 직원 뿐만 아니라 남성 직원 육아 근로시간 단축 제도 시행 등 남성 직원에 대한 다양한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 또한 운영 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 친화적인 제도 시행과 개선을 통해 모두가 일하기 좋고, 일하고 싶은 회사가 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롯데아울렛이 상반기 마지막 황금 연휴를 맞아 올해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진행, 코로나로 깊이 잠들었던 쇼핑 욕구를 깨운다.

최근 엔데믹으로 외출이 증가하면서 패션 상품군을 중심으로 쇼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된 이후 롯데아울렛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5% 신장한 가운데(4/18~5/26), 특히 패션 관련 매출은 품목에 따라 최대 2배 이상 신장하며 더욱 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아울렛은 6월 1일(수)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와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여, 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사로잡는다.

먼저, 황금 연휴 6일간 ‘서프라이스 위크(Surprice Week)’를 진행, 총 320여개의 브랜드를 최대 20%까지 추가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깜짝 놀랄만한 가격’이라는 의미를 담아 ‘서프라이스(Surprise + Price) 위크’를 테마로 정한 만큼 6월 1일부터 6월 6일까지 롯데아울렛 전점(21개점)에서 해외패션부터 여성/남성 패션, 골프, 스포츠, 아웃도어, 키즈,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기존 아울렛에서 판매하는 브랜드별 할인율에 특별히 최대 20%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BC/국민/현대카드 등으로 결제시 구매금액대별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인기 캐릭터 ‘에스더버니(ESHTER BUNNY)’와 함께하는 ‘라벤더 가든’ 등 쇼핑에 즐거움을 더해줄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라벤더 만개 시즌을 맞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6개 점포(파주점, 이천점, 기흥점, 타임빌라스, 김해점, 동부산점)에 6월 4일(토)부터 6월 30일(목)까지 ‘퍼플 스플래시(Purple Splash)’를 테마로 보라빛의 라벤더 꽃을 심어 별도 가든을 조성한다. 특히, 파주점과 김해점, 그리고 이천점 3개 점포의 ‘라벤더 가든’에는 2030세대의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더버니’ 캐릭터를 활용해 포토존을 만들고, 구매고객 대상 ‘에스더버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가장 큰 규모의 라벤더 가든이 조성되는 파주점에는 최대 1.8m 높이의 ‘에스더버니’ 조형물 30여종과 하트 거울 셀피존 등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이 가득해 매주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점포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들을 맞이한다. 대표적으로 6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6개 점포에서는 ‘선셋 콘서트(Sunset Concert)’를 진행해, 석양의 아름다움과 함께 마술쇼부터 팝페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파주점과 기흥점, 이천점 등에서는 회전목마와 미니 기차 같은 놀이기구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이용권이나 F&B 금액 할인권 등을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에서도 ‘서프라이스 위크’의 열기를 이어간다. 6월 6일부터 6월 12일까지 롯데온에서는 롯데아울렛에 입점한 브랜드들을 엄선해 최대 87%까지 할인해 판매하고, 최대 5% 추가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문언배 롯데아울렛 영업전략부문장은 “상반기 마지막 황금 연휴를 맞아 엔데믹과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올해 최대 규모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이번에는 단순 할인과 프로모션을 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건강 관리도 즐겁게 하는 MZ 세대의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대용식 음료 브랜드 전면 리뉴얼에 나섰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든든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간편 대용식 카테고리 개편을 통해 기존 ‘핸디밀’과 ‘스무디랩’ 브랜드를 ‘핸디밀’ 브랜드로 일원화하고, 제품 라인업과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보다 건강하고 든든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대응해 기존 ‘핸디밀’과 ‘스무디랩’을 ‘핸디밀’로 일원화해 간편 대용식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핸디밀’을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영양에 기능성을 보강해 영양학적 가치를 제공하는 대용식 제품으로 재구성했다. 패키지도 전면 리뉴얼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리뉴얼로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과채의 영양에 기능성까지 갖춘 간편 대용식을 선보인다. 기존 ‘핸디밀 블랙&비타D’는 비타민D 1일 권장치 70%를 함유한 ‘핸디밀 블랙콩콩 비타민D플랜’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핸디밀 프로틴PRO’는 단백질과 칼슘을 더해 ‘핸디밀 리얼그레인 프로틴플랜’으로 리뉴얼한다. ‘스무디랩 베리&콜라겐’은 풍부한 콜라겐을 담은 ‘핸디밀 베리샤인 콜라겐플랜’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품 용량도 늘렸다. 소비자들이 매일 아침 간편하고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기존 150ml 용량을 190ml로 증량했다. 

‘핸디밀’ 패키지도 한층 트렌디하게 바뀌었다. 새로워진 패키지 디자인은 풀무원 고유의 녹색과 제품별 원료의 대표 색감을 강조한 콘셉트로 구현됐다. 전면에 ‘핸디밀’ 글자를 크게 넣어 가독성을 높였고, 원물 이미지를 제품명 옆에 크게 넣어 제품 특장점을 심플하게 강조했다. 제품은 투명 용기와 최소한의 라벨(스티커) 사용으로 시각적 신선함을 높이고, 음용 후 분리배출 시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핸디밀’은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의 배송 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신지혜 PM(Product Manager)은 “최근 간편 대용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는 높이고, 풀무원녹즙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간편 대용식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통합과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기능과 영양, 맛까지 두루 갖춘 대용식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풀무원녹즙은 음료 타입의 간편 대용식을 ‘핸디밀’과 ‘스무디랩’ 브랜드로 선보여왔다. ‘핸디밀’은 신선한 우유에 견과, 곡물을 넣어 영양이 갖춰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홈메이드 영양식이다. ‘스무디랩’은 플레인 요거트에 과일을 원물 그대로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핸디밀’과 ‘스무디랩’은 2017년 첫 출시 후 5년간 연평균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풀무원녹즙의 고객 확대에 기여해 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31주년을 맞아 지난 5월 한달 간 선보인 첫번째 광고 캠페인에 이어 ‘31주년 교촌, 새로운 시작’ 두번째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교촌은 지난 3월 창립 31주년을 맞아 ‘느슨해진 거문고 줄을 다시 팽팽하게 맨다’는 ‘해현갱장(解弦更張)’을 새로운 경영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새롭게 선보인 두번째 광고 캠페인은 거문고 줄을 선(Line)으로 역동성 있게 표현해 제2도약을 향해 나아가는 교촌의 의지를 더욱 직관적으로 나타내며 ‘교촌의 본질을 유지하며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뜻을 담아냈다.
 
특히 기존에 선보였던 첫번째 광고 캠페인은 ‘해현갱장’ 메세지를 담은 교촌의 철학과 의지를 보다 함축적이고 상징적으로 담아냈다면, 이번 두번째 광고는 교촌의 경영 철학인 정도과 상생의 가치, 교촌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다짐을 선(Line)으로 그림을 그리듯 표현해 시청자들의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무엇보다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가맹점주에게는 변치 않은 신뢰를, 고객에게는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메시지 전달에 더욱 집중했다. 또한 달걀이 깨지며 ‘30+1’이 나타나는 마지막 장면을 통해 31주년이 된 올해를 새로운 시작의 원년으로 삼고 초심으로 돌아가 한 살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는 교촌의 의지도 함께 담아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TV(지상파, 종편, 케이블) 및 디지털 채널(유튜브, OTT, SMR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이 새롭게 내세운 ‘해현갱장’ 메시지와 앞으로의 비전을 보다 새롭고 신선한 방식으로 전달드리기 위해 두번째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며 “앞으로 31년간 지켜온 철학과 가치를 바탕으로 제2도약을 위해 나아가는 교촌이 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7일 중소기업 협력사 대상 식품 품질 안전 교육인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2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NS홈쇼핑은 100여개 식품 관련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27일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을 온라인강의로 실시했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에서는 2022년 식품안전관리지침으로 강화된 ‘해썹(HACCAP)인증 사후 관리’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식품 현장 위생안전관리 실무’교육이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4년째 매분기마다 진행해온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의 올해 2회차 교육이다.

이번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에서는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식품 품질 관리 이슈에 대해 살펴보고, 해썹(HACCAP)인증 기업의 사례 분석과 식품 생산 제조 작업장 환경 관리, 위생관리, 제조 가공 시설 설비 관리, 용수 관리 등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은 최근의 식품안전관리 동향 및 이슈를 알아보고 비교 판단할 수 있도록 구성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NS상생캠퍼스'는 협력사 임직원 역량 개발을 통해 중소협력사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NS홈쇼핑이 마련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매분기 교육이수 조건에 해당하는 3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해썹(HACCAP)인증’에 대한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NS홈쇼핑 QA본부장 이원주 상무는 “NS홈쇼핑은 식품품질관리관련 중소기업 협력사에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더욱 좋은 품질의 안전한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매분기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철저하고 체계적인 식품 품질 안전 관리에 힘쓰며 안전하고 바른 식품을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최근 단체 모임, 회식 등이 늘어남에 따라 술자리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이색 굿즈가 화제다. 11번가(사장 하형일)가 하이트진로의 ‘테라 한정판 굿즈’를 라이브방송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늘(30일) 오후 9시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을 통해 진행되는 방송에는 인기 개그맨 김용명과 유튜버 랄랄이 출연해 10분에 한 개씩 총 5종의 굿즈를 공개한다. 11번가를 통해 첫 단독 공개하는 금푸너, 테라타워 등이 포함된다.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굿즈들은, 최근 품귀현상까지 빚으며 반응이 뜨거운 숟가락 모양의 병따개 ‘스푸너(스푼+오프너)’에 나만의 각인을 넣은 ‘그린 스푸너’(1만5000원), 도금이 된 ‘18K 금푸너’(4만5000원), 강력한 토네이도로 완벽한 소맥제조를 할 수 있는 ‘테라 타워’(9만9000원), 캠핑 필수품인 램프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조합한 ‘캠핑용 램프 스피커’(5만9000원), 하이트진로 인기 굿즈인 스푸너 보관용 ‘두꺼비 스푸너 홀더’(9000원)다.

‘스푸너’는 나만의 문구를 새길 수 있는 각인서비스와, ‘금푸너’의 경우 포장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테라타워’는 단체 술자리에서 유용한 소맥 제조기로, 버튼을 누르면 25초간 최대 1800RPM으로 회전하며 토네이도를 만들어내 최적의 비율로 제조한 소맥을 맛볼 수 있다. ‘캠핑용 램프 스피커’는 테라 병 모양을 램프에 적용해 디자인했다. 

11번가와 하이트진로는 수년간 꾸준한 협업을 통해, 술자리 재미를 배가시키는 한정판 굿즈 프로모션을 선보여왔다.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찾는 ‘펀슈머(Fun+Consumer)’를 공략하기 위한 행사다. ‘두방울잔’, ‘두꺼비 피규어’ 등 단독 굿즈 출시 때마다 30초 완판 등 MZ세대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공식 브랜드몰인 BBQ몰을 그랜드 오픈했다.

BBQ몰은 최근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캠핑족과 1인가구의 간편식 수요 증가에 맞춰 일상에서 간편하게 조리하거나 데워먹을 수 있는 HMR 제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에 특화한 BBQ의 공식 브랜드몰이다.

BBQ몰은 과거 홈쇼핑 채널에서 인기를 끌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를 포함해 가정에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닭볶음탕, 닭갈비, 삼계탕, 볶음밥 등 다양한 HMR 제품을 판매한다. 캠핑, 식사대용, 간식 등 남녀노소 모두가 다양하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개별 소포장으로 휴대 및 보관 또한 용이하다.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에게는 바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자메이카 통다리 1개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ID 당 1회 사용할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구매 금액에 따라 닭가슴살 오리지널 육포 증정, 리뷰 작성시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BBQ 관계자는 “가정이나 식당에서 조리해먹는 식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도록 품질과 맛으로 증가하는 HMR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며 “앞으로도 닭가슴살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다이어트 제품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BBQ몰은 PC와 모바일 웹에서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BBQ앱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문화·예술계 지원을 위해 독립영화 행사인 ‘들꽃영화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들꽃영화제는 한 해 동안 만들어지는 국내 저예산 독립영화를 재조명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활동을 이어가는 독립영화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문화·예술 지원 사업 중 하나로 지난 2020년부터 3년 연속 들꽃영화제를 후원하고 있다.

올해 들꽃영화제는 지난 6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충무아트센터에서 열렸으며, 20여편의 독립영화 작품들이 상영 기회를 얻어 관객들과 만났다. 이어 27일에는 시상식이 개최돼 우수한 독립영화 작품과 영화인들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27일 시상식에서 공로상 부문 시상을 맡은 김기화 한국필립모리스 상무는 “이번 들꽃영화제 후원을 통해 훌륭한 독립 영화 작품들을 만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뛰어난 작품을 만들어내는 독립 영화인들의 노력에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영화 산업의 다채로움과 독립 영화인들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3년 연속 들꽃영화제를 후원하고 있다”며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독립영화의 정신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를 향한 혁신에 나선 한국필립모리스에 큰 영감을 준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가 전국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가리는 특별한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뽑는 ‘맘스비 Q.S.C 챌린지’를 지난 26일 오후 천호동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맘스비 Q.S.C 챌린지’는 가맹점주 및 맘스비(MOM'S BEE, 아르바이트 캐릭터)들이 매장에서 체득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소속감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한 상생 콘테스트다. Q.S.C는 외식 품질경영의 기본인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의 약자다.

맘스터치는 이번 경선을 위해 지난 2월 21일부터 3주 동안 온라인에서 전국 가맹점주 및 맘스비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메뉴 경연인 ‘Q.S.C 마스터’와 아이디어 경연인 ‘노하우’ 2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26일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열린 최종 ‘Q.S.C 마스터’ 경연에는 1차 예선에서 최고점을 받은 상위 5개팀이 출전해 총 2,700만원 상당의 포상을 두고 뜨거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Q.S.C 마스터’ 경연은 메뉴 제조 시 표준 매뉴얼의 준수 및 위생,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영예의 1위는 성남신흥점(맘스비 방효정, 김민희)이 차지했으며, 총 300만원의 상금과 200만원 상당의 물대 지원, Q.S.C 마스터 가맹점 명패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2위는 서판교점, 3위는 전남과학대점, 공동 4위는 인천임학점, 신계산본점으로 각각 200만원(2위), 100만원(3위, 4위)의 상금과 함께 100만원 상당의 물대 지원이 포상으로 제공된다.

이날 1위를 차지한 성남신흥점 방효정 맘스비는 “맘스터치에서 4년간 아르바이트하며 고객들에게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했던 경험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다른 지역의 맘스비들과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 더욱 자긍심을 갖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전 온라인 응모로 실시된 ‘노하우’ 부문에서는 총 120여개의 참신한 매장 운영 아이디어가 모여 각축을 벌였다. 1위로 선정된 구리한대병원점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2위 파주금룡점, 신부민점, 3위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포함 5개점에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전국 1300여개 매장에서 근무 중인 가맹점주 및 맘스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맘스비는 맘스터치의 소중한 파트너이자, 가장 가까운 고객으로 앞으로도 맘스비를 응원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kotelo)가 부산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4층에 '22년 여름 시즌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코텔로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등 온라인 채널에서 주로 사업을 전개하는 동시에, 20~30대 여성들이 즐겨 찾는 상권에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유통 전략을 펼치고 있다.

부산에서 팝업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직접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텔로는 내달 3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4층에서 약 23평(75㎡) 규모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여름의 자연과 꽃을 모티브로 삼으면서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버터 옐로우를 주로 활용해 공간을 연출했다.

코텔로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22년 여름 시즌 신상품을 판매한다.

여름의 자연을 컨셉으로 삼아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제작한 크로셰 니트 시리즈와 블루, 민트 등 청량한 색감을 담은 니트, 셔츠, 원피스, 티셔츠, 반바지를 최근 출시했다.

일부 상품은 이미 리오더에 들어갔다. 부담스럽지 않은 민소매 디자인의 오가닉 코튼 니트 슬리브리스, 냉감 원사로 제작돼 시원한 반소매 니트 카디건과 뒤쪽 타이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수피마 셔츠 등이 특히 고객 반응이 좋다.

이연진 코텔로 그룹장은 “코텔로가 부산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팝업 매장을 마련했다”며, “청량한 자연을 담은 코텔로 신상품으로 올여름 편안한 일상과 설레는 휴가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연출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텔로는 신세계 센텀시티 팝업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로고 에코백을 증정하고,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휴가철 활용하기 좋은 와인 칠링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선보인데 이어 친환경 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정례화 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에서 다음달 16일까지 ‘하우 투 리.그린(HOW TO Re.Green)’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환경산업협회와 함께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업사이클링(Upcycling, 버려지는 제품을 다시 디자인해 새로운 가치나 용도를 가진 제품으로 재탄생시킨다는 의미) 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 차원에서 열리는 행사다.

참여브랜드는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내 리.그린관에 입점한 친환경 브랜드 10여 곳과 우수 업사이클링 기업들 총 20여개며, 약 300여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자투리 가죽을 재활용해 패션 소품을 만드는 ‘오운유(OWN U)’, 소방관이 사용한 방화복으로 만든 가방을 선보이는 ‘119레오’, 폐기되는 레저스포츠 소재를 활용해 가방을 만드는 업사이클 브랜드 '오버랩(OVER LAB)', 버려지는 현수막과 폐타이어 튜브 등으로 가방 등을 만드는 글로벌 리사이클 브랜드 '누깍' 등이 있다.

팝업스토어에 사용되는 테이블 등 집기 또한 재생스펀지·우유박스·나무파레트 등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제작했으며, 행사 홍보 리플렛 역시 재생용지를 사용해 제작했다.

행사 기간 동안 현대백화점카드로 행사 상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100명에게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실물 카드 대신 현대백화점 모바일 카드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리유저블 컵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업사이클링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 확대를 돕고자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자동차 프라이빗 투어 전문 기업 피피티 모터투어(대표 문재원)와 슈퍼카 드라이빙 테마상품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7일 하나투어 본사 대강의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 문재원 피피티 모터투어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포르쉐, 페라리와 같은 슈퍼카 드라이빙 테마상품 공동 기획 및 판매, 고객 안전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하나투어는 하이엔드 맞춤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를 통해 관련 상품을 선보였다. '스위스/이탈리아 6일'은 포르쉐911 차량으로 스위스 취리히를 시작해 생모리츠, 이탈리아 코모호수와 밀라노를 거쳐 다시 스위스 안데르마트 등의 코스를 드라이빙하는 상품으로 7월 17일과 8월 7일 출발한다. '스페인 북부 8일'은 신형 포르쉐911(992) 차량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시작해 피레네 산맥, 라 리오하, 사라고사를 거쳐 바르셀로나로 돌아오는 코스의 드라이빙 상품으로 10월 8일과 15일 출발한다. 

하나투어는 피피티 모터투어와 함께 노르웨이 최북단 슈퍼카 드라이빙 일정과 오로라 관측, 허스키 썰매, 와일드 캠핑 등의 액티비티를 포함한 상품을 공동 기획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슈퍼카 드라이빙과 테마일정을 결합한 하이엔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부드러운 머드팩과 클렌징 기능을 동시에 담아 샤워만으로도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력을 선사하는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해머드, 세라마이드, 레티놀 등으로 구성된 스킨케어 성분인 ‘머드 레티놀 에센스’를 6만ppm 함유한 제형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 만으로 프리미엄 스파 케어를 받은 듯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는 바디클렌저다.

풍성하게 거품을 내 어깨나 팔뚝, 종아리 부위를 피부결에 따라 마사지 한 후 씻어내면 간편하게 홈스파를 즐길 수 있고, 얇게 바른 후 3분간 팩처럼 방치한 뒤 살살 문지르듯 닦아내는 방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대표 제품인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미드나잇 피오니향 ‘은 깔끔한 클렌징 효과는 물론 수분 및 탄력 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고요한 달빛 아래 만개한 피오니에 머스크향이 은은하게 스며든 듯 깊고 우아한 향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그린 로즈향’은 고급스러운 숲 속 장미 향을 구현해 샤워 후 욕실에 퍼지는 풍부한 잔향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벨먼 마케팅 담당자는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는 머드팩과 클렌징 기능을 모두 담은 2 IN 1 제품으로 피부 결을 부드럽게 케어 해주고 샤워만으로 탄력개선까지 가능한 제품”이라며 “고급스러운 무드의 향기를 지닌 2종의 신제품과 함께 고객분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머드 홈스파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에 소속된 휠체어농구단이 오는 6월 4일부터 진행되는 제 9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 4일 ESG경영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과 장애인 스포츠를 지원하고 휠체어농구의 발전을 위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을 창단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오는 4일부터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참가해 7개의 팀과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국가대표 출신 곽준성, 임동주 선수와 2021 KWBL 휠체어농구리그 MVP에 선정된 오동석 선수 등을 중심으로 경기에 참가한다. 

창단 후, 첫 국제 대회에 참가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1부 리그 B조로 태국 국가대표팀과 수원무궁화전자와 한 조에 편성됐으며, 대회 첫날 태국 국가대표팀과 첫 번째 조별 예선전을 치른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김영무 감독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출범 이후 첫 번째 국제 대회인 만큼 코웨이 직원들이 보내준 환영과 격려에 보답하고자 선수단 모두가 최선을 다해 이번 대회 준비에 임했다”며 “안정된 환경에서 열심히 준비한 만큼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매 경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최근 국가대표 출신 김호용 선수, 신인 황현환 선수 등 2명의 선수를 새로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로 영입된 선수는 오는 6월부터 진행되는 2022 한국 휠체어농구리그에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28일부터 개최된 제69차 대한노인병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셀렉스 제품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28일부터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대한노인병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는 노인의학 분야 현황과 전망은 물론 노쇠와 근감소증·노인 당뇨병·노인 관절염 등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에 대한 지견이 공유됐다. 특히 <노쇠와 근감소증의 이해 및 해결방안 모색>, <노인 당뇨병 치료의 최신지견> 세션에서는 노년기 삶의 질을 악화할 수 있는 노인 근감소증과 노인 당뇨병을 보다 잘 이해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임상 사례가 논의됐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2 대한노인병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제휴처인 인바디 BWA 부스에 참여하여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와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홍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근 건강기능식품대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까지 인정받은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도 도움을 주는 4중 복합 기능성 식품이다. 노인을 비롯한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마쳐 안심할 수 있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기능성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내 유익균 증식 4가지를 인정하고 있다. 

이달 초 출시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해 누구나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흡수가 빠른 4세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중장년의 근육 성장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효과적이지만 동물성 단백질의 주원료인 우유, 산양유, 초유에는 모두 유당(Lactose)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해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을 개발한 것.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은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유당불내러’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유당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락타아제의 체내 분비량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기 때문에 매일 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려면 유당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건강하고 즐거운 백세시대를 위해 이번 대한노인병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노년기 건강 관리에 특화된 제품을 후원하기로 했다”며 “4중 기능성으로 노화로 인한 배변활동저하, 혈당&콜레스테롤 케어 필요한 분들에게 특화된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노년기 근육건강에 더욱 효과적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가 많은 분들의 건강한 노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이 지난해 8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근감소 예방과 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기능성 소재 개발 등을 연구하는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전문 연구를 바탕으로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셀렉스는 2018년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코어프로틴을 시작으로 마시는 프로틴, 프로틴 바, 썬화이버 프로바이오틱스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출시 후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계한희(KYE)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스파오와 협업한 계한희 디자이너는 최연소 나이로 세계 3대 패션스쿨 ‘센트럴 세인트 마틴’을 졸업했다. 졸업과 동시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 ‘KYE’를 론칭해 대담하면서도 정교한 디테일을 담은 KYE만의 감성을 만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협업 제품은 반팔 파자마, 크롭 티셔츠, 루즈핏 티셔츠, 팬츠 등 총 4종이며 온라인 한정판으로 기획됐다. ‘나를 위한 사치’를 테마로 주체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즐기는 MZ 세대들의 '나심비’를 공략한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과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로운 모티브들을 담아냈다. 

주력 제품인 반팔 파자마는 부드럽고 쿨한 터치감 소재에 와인, 쥬얼리 등 유니크한 모티브들이 고급스럽게 디지털 프린팅으로 작업되어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 13일 진행한 프리뷰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호평을 받은 디자인으로 정식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크롭 티셔츠와 팬츠는 기존 스파오에서 볼 수 없었던 KYE만의 감성을 담은 오버로크 디테일이 특징이다.

루즈핏 티셔츠는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박시한 실루엣을 자랑하며 KYE의 시그니처 로고인 손가락 아트웍을 접목시켜 기존 KYE 팬들은 물론 이번 협업 제품을 처음 접하는 모든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한국 대표 디자이너와 한국 대표 SPA 브랜드의 만남”이라며 “계한희 디자이너의 브랜드 KYE가 지난 10년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국민 SPA 브랜드인 스파오의 정체성과도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스파오 X KYE> 협업 제품은 6월 3일 낮 12시부터 스파오닷컴 및 무신사 스토어를 만나 볼 수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5월 30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바디 필링 패드’를 포함한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파격적인 혜택과 구성으로 판매한다.

런칭 이래 네이버와 첫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이번 방송을 위해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맨즈뷰티 크리에이터 션님을 초청해 뷰티 전문가로서의 솔직하고 꼼꼼한 리뷰를 더한 공감력 100%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30일 저녁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방송 중에는 누적 100만장 판매를 돌파한 브랜드의 대표 제품 ‘바디 필링 패드’ 2종을 약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 시 무료 체험 키트와 헤어 밴드, 젤리백 등 다양한 사은품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위해 최근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 Thank U Bath Much, Love U Bath Much 기프트 세트를 추가로 수급해 특별한 혜택과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밖에도 라이브 방송 사전 예고 페이지에 기대 댓글을 작성하거나 방송 중 댓글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판매 제품과 동일한 기프트 세트, 스타벅스 음료 쿠폰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구매 인증, 리뷰 작성 등 방송 전부터 이후까지 다양한 연계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 중 구매 혜택은 당일 자정까지 동일하게 적용되며, 방송 종료 후에는 오는 6월 6일까지 네이버 쇼핑에서 ‘뷰티윈도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해 라이브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별도의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첫번째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쇼핑 뷰티윈도의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감각적인 향으로 릴렉싱 리추얼을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가 내일(31일), '온호프 라이브러리'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6월 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Relaxing Ritual with Art Book'을 주제로 진행한다. 세계 각국의 미술, 건축, 패션,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도록을 수집한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전시도록 라이브러리(apLAP)에서, 온호프는 감각적인 순간을 깨워주는 조화롭고 편안한 향을 선보인다.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며, 전시 기간에는 다양한 구매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감각적인 향을 담은 신제품, '온호프 모먼트 프래그런스 미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쏘 희(플로럴 캔버스), 쏘 캄(우디 플로럴), 쏘 프레쉬(아로마틱 시트러스), 쏘 컴포트(파우더리 플로럴) 4종으로 구성된 제품은 은은하면서도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캐모마일 꽃수를 함유해 촉촉하고, 광물성 오일 등 7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헤어와 바디에 골고루 분사해 활용하거나, 목욕 후나 잠들기 전에 뿌려 나만의 공간을 감각적인 향으로 채울 수 있다.

한편,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는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 및 기획해 론칭했다. 온호프는 “편안한 저녁,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안락한 삶의 루틴을 제안한다”는 슬로건으로 감각적인 향을 통해 지친 나를 위로하고 내일을 위한 릴렉싱 리추얼을 제안하는 중이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상반기 총결산 특집 대형 쇼핑 행사 ‘퀸즈데이’를 진행한다.

‘퀸즈데이’는 지난 2020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규모 쇼핑 행사 ‘광클절’에 이은 롯데홈쇼핑의 대형 쇼핑 행사로, 내달 처음으로 선보인다. 지난 ‘광클절’ 호실적과 코로나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세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연이어 대형 행사를 진행한다. 총 5천 억 규모의 대형 행사로, 향후 상반기를 결산하는 정기적인 행사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2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괌, 사이판, 하와이, 몰디브 등 유명 4대 휴양지 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는 ‘여왕의 휴식처 세계 4대 휴양지’ 경품 이벤트(16명)도 진행한다. 행사 첫 날인 내달 1일은 TV방송 상품에 한해 최대 적립금 10%, 무이자 10개월 등 할인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트리플10’을 진행한다. 신규 고객에게는 단독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제로샷 마켓’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유료 회원 서비스 ‘엘클럽’ 신규 회원에게는 행사 기간 동안 연회비 무료 제공, 내달 30일까지 쿠폰, 적립금 등을 제공하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TV홈쇼핑은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상반기 인기 상품만을 선정해 총결산 특집을 진행한다. 리빙 전문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내달 2일부터 매회 매진을 기록했던 ‘발뮤다 더 레인지’, ‘트루바이타민’ 등 인기 상품들을 매주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패션 전문 프로그램 ‘이수정샵’은 내달 1일 유명 모피 브랜드 ‘진도’의 밍크 코트, 베스트 등 인기 상품 4종을 판매한다. 

‘엘쇼(L.SHOW)’는 내달 4일부터 2주간 ‘조르쥬 레쉬’, ‘라우렐’, ‘더 아이젤’ 등 단독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 상반기 결산을 진행한다. 또한, 삼성, LG 등 인기 가전 브랜드 시즌 상품들을 특별 혜택으로 소개하고, 내달 5일 업계 최초로 론칭하는 ‘한샘 블루밍 키친’은 방송 중 구성 업그레이드 등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여름 휴가, 캠핑 시즌을 고려해 ‘경복궁 꽃갈비살’ 등 육가공간편식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모바일은 매일 자정 ‘퀸즈 넘버원’ 타임 특가에서 상반기 인기 상품을 매일 4개씩 선정, 초특가에 판매한다. 상반기 베스트 브랜드도 선정해 LG생활건강 신상품 론칭 특가 및 삼성전자 인기 가전 20% 할인 판매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대한민국 광클절’에 이어 상반기 결산 특집으로 대형 쇼핑 행사 ‘퀸즈데이’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인기 상품에 추가 혜택까지 더 해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전 임직원 걷기 캠페인인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비롯, 임직원들의 일상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선다.

SSG닷컴은 30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기탁식을 열고, 울진 산불피해 관련 아동들에게 사용될 기부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4월 한 달 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1억 보 이상을 초과하면 회사가 1천만 원을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해 누적 걸음 수는 1.8억보를 달성한 바 있다.

SSG닷컴은 이번 ‘세이브더칠드런’에 기탁한 1000만원으로 지난 3월 경남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 지역 산불 피해 아동들을 돕는다. 아동의 안전한 생활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제, 영양 간식, 마스크, 자가검사키트 등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건강영양 꾸러미 키트’가 울진 지역 산불피해 아동들에게 제공된다, SSG닷컴은 아동들이 대형 산불 발생으로 인해 겪은 신체적, 심리적 아픔을 조금이나마 치유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은 진정성과 지속성이 중요한 나눔 캠페인의 특성상 임직원 개개인이 주체가 돼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걸은만큼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은 물론 임직원들의 도서를 기부 받아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는 ‘도서 나눔 캠페인’, 1년 동안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헌혈증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증하는 ‘임직원 헌혈증 기증 캠페인’그리고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희망배달캠페인’ 등을 통해 생활 속 이웃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박상대 SSG닷컴 CSR 팀장은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는 한편,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기획해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 10월에도 전 임직원 대상 걷기 캠페인을 진행해 초기 설정한 목표의 160%인 1억6000만 보를 걸으며 기부 조건을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조성된 10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 기탁,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의 교육과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DREAM’ 사업에 기여하기도 했다.

○.. 지마켓글로벌과 신세계 관계사간 협업이 패션 분야까지 확대되면서 통합 시너지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마켓글로벌은 G마켓과 옥션의 패션 전문관 ‘패션스퀘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가 공식 입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제 G마켓과 옥션에서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패션 브랜드 ▲톰보이 ▲텐먼스 ▲보브 ▲지컷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다시 외출의 일상화가 시작되고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패션 제품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측,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입점을 통해 패션 브랜드 규모를 확대하고 판매 제품을 대폭 늘린 것. 신세계 그룹사간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패션 전문관을 강화한 만큼, 향후 통합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쇼케이스를 진행, 공식몰에서 단독 판매하는 제품 4종을 비롯한 총 20종의 ‘베스트 아이템’을 한정수량으로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름 패션 의류, 역시즌 아우터 등도 특가 판매한다.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일반 회원 대상으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18%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 쿠폰이 추가로 지급된다. 여기에 중복 적용이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도 있다. 각 브랜드 별 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세계 상품권 및 브랜드 인기 상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패션 전문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의류 판매뿐만 아니라,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는 하나의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그룹사간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콘텐츠와 식품 등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사업분야에 국내에서만 향후 5년간 20조원을 집중 투자하고 2만5000명 이상을 신규채용 한다.

CJ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그룹 중기비전에서 컬처(Culture), 플랫폼(Platform), 웰니스(Wellness),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를 4대 성장엔진으로 정했는데 향후 투자와 고용도 같은 프레임을 바탕으로 확대한다.

칸에서 CJ가 투자·배급한 영화 두 편이 각각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기생충’에 이어 다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콘텐츠 분야를 비롯해, K-푸드 중심 식문화 확산 등 Culture 분야 투자가 12조원에 달해 가장 많다. △세계시장을 겨냥한 ‘웰메이드 콘텐츠’의 제작 및 제작역량 확보 △미래형 식품 개발 △식품 생산시설 확보 등이 포함된다. 

CJ그룹 관계자는 “CJ는 산업 기반이 미미하던 1990년대 중반부터 25년 넘게 영화, 드라마 등 문화사업에 꾸준히 투자해 문화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하는 길을 열고, 이를 주도해왔다”며 “향후에도 공격적인 투자로 ‘소프트파워’ 분야에서 K-브랜드 위상강화의 주인공이 되겠다”고 했다. 

물류·커머스 등 Platform 분야에서는 E커머스, M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른 인프라 확대 등에 총 7조원을 투자한다. 국내 1위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은 E커머스 최적화 인프라/시스템 강화 등 물류 운영경쟁력 확보에, K-뷰티 플랫폼 CJ올리브영은 IT기술을 적용한 마케팅/서비스 고도화, 글로벌 매출비중 확대에 나선다.

Wellness와 Sustainability 분야에도 1조원 이상을 투자한다. 바닷물에서 자연분해되는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HA) 제품의 생산시설 확대 등 미래형 신소재 투자가 중심이다. CJ는 이와 함께 바이오 의약품위탁개발생산시설(CDMO), 천연 프리미엄 소재 고도화도 추진한다.

CJ측은 이 같은 미래 라이프스타일 분야 투자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2026년까지 매년 5000명이상을 신규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관계자는 “향후 5년간 최소 2만5000명에서 3만명에 육박하는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CJ는 작년 중기비전 선포 이후 그룹의 ‘인재제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인재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주 4.5일제 근무와 우수성과에 대한 파격보상, 제주도 거점오피스(CJ ENM) 등 젊은 인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도입, 시행 중이다.

○..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환 목사)는 지난 27일 서초구청에서 독거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6월부터 약 150명의 서초구청 어르신들에게 우유 배달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초구의 우유 안부 활동은 서울 25개구 중 24번째로, 이날 협약식에는 호용환 이사장과 매일홀딩스 고정수 홍보본부장, 서초구청  서경란 주민생활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은 지난 4월 30일 기준으로 서울시 25개구 중 23개구 지역 총 3388명의 어르신에게 우유를 배달하고 있다.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2003년 옥수중앙교회 호용환 목사가 시작하여, 우아한 형제들, 골드만삭스, 매일유업,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단꿈아이, 이노레드, 중간계캠퍼스, 죠스푸드, 60계치킨, 펜타브리드, 텐마인즈, 러쉬코리아, 제이준 성형외과, 법무법인 에셀, 열심커뮤니케이션즈, 열심히, 기독신문, 서울지구촌감리교회, 산정현교회, 옥수중앙교회까지 총 20개 기업, 단체 후원과 개인들의 일반 기부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2018년부터는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매일유업 락토프리우유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교체하여 배달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를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를 기부하는 ‘1%의 약속’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동대문구의 한 어르신 댁에 우유가 쌓여 있는 것을 배달원이 발견하고 확인에 나섰으나, 어르신이 숨진 채 발견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 우유 안부 활동은 이전에 배달한 우유가 남아 있을 경우, 이를 발견한 우유 배달원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서 운영하는 전담 고객센터와 사단법인으로 연락하고 다시, 동주민센터로 연락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인한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호용환 이사장은 “지난 23일 어르신의 고독사를 막지 못해 매우 안타깝지만, 너무 늦지 않게 발견하게 돼 그나마 다행” 이라며, “머지않아, 서울시 25개구 전 지역에서 우유 안부 활동을 전개하고, 전국에도 뜻을 함께 하는 지역이 많아져, 홀로 사시는 어르신이 건강하게 오래 사실 수 있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는 지난 5월 한달 동안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고 개인 기부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전개했다. 우유안부 사이트에 후원 내역을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소잘 양말 3종과 KF94마스크 10매로 구성된 우유안부 선물세트 또는 골든밀크 스틱 1팩을 선물하는 것. 매일유업은 “5월 캠페인이 끝나도, 많은 분들이 개인 후원에 참여해, 우유배달로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동시에 챙기고, 어르신의 고독사가 조금이라도 줄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