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100% 식물성’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 사업 B2B로 확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100% 식물성’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 사업 B2B로 확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100% 식물성 만두'로 인기몰이 중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를 B2B로도 사업을 확대합니다. 지난달부터 B2B 급식 메뉴로 비비고 플랜테이블을 선보여 채식에 대한 경험치가 낮은 일반 대중들에게 찾아갑니다. CJ제일제당은 건강·환경뿐 아니라 맛과 품질로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긍정적 인식을 심어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SPC그룹이 운영하는 에그슬럿이 휴먼메이드 소속 스타 셰프 유용욱과 ‘에그스트림 테이블 with 유용욱’ 앙코르 행사를 캐치테이블에서 진행합니다. 에그슬럿은 유용욱 셰프와 동물복지달걀로 개발한 요리를 코스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테라 신규 TV 광고인 ‘테라의 시대’를 공개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구내식당에서 고객들이 플랜테이블 만두전골을 기다리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구내식당에서 고객들이 플랜테이블 만두전골을 기다리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 100% 식물성 만두’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인기 몰이 중인‘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가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가 급식 등 B2B(기업간 거래) 메뉴로도 채택됐다고 16일 밝혔다. 

단체 급식장 등 B2B 경로에서도 채식 메뉴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CJ제일제당은 지난달부터 급식업체와의 협업을 시작했다. 4월 한 달 동안 총 12만명이 플랜테이블 만두 메뉴를 맛봤고, 지난 4월 22일에는 ‘지구의날’의 의미를 담아 모 대기업 전 사업장에 메뉴를 편성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단체급식을 통해 채식이 낯선 이들에게 식물성 식품에 대한 경험을 확대하고, 건강·환경적 측면뿐 아니라 맛 품질에서도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 B2B 사업본부 내 전문 셰프로 구성된 팀을 통해 플랜테이블 제품을 활용한 채식 메뉴를 지속 개발하고 향후 기업, 학교 등 단체 급식 정규 메뉴로 편성하는 등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플랜테이블은 전 세계적으로 간헐적 채식주의자 (Flexitarian)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맛품질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메뉴로 식물성 식품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휴먼메이드 소속 스타 셰프 유용욱과 ‘에그스트림 테이블 with 유용욱’ 앙코르 행사를 캐치테이블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에그슬럿이 유용욱 셰프와 동물복지달걀로 개발한 요리를 코스로 선보이는 ‘에그스트림 테이블 with 유용욱’ 은 ‘에그슬럿 셰프 세션 (Eggslut Chef’s Sessi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최근 MZ세대의 미식 트렌드로 떠오른 코스 다이닝 열풍을 반영했다. 지난 5월 3일에 첫 번째 행사의 사전 예약이 1분만에 마감된 것에 힘입어 앙코르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제공되는 메뉴는 에그슬럿 메뉴에 유용욱 소장의 고유의 바비큐 제조 기법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스페셜 데빌드 에그(삶은 달걀에 노른자를 빼내고 각종 재료를 넣은 것)가 들어간 에피타이저 ‘웰컴 투 에그(WELCOME TO EGG)’, △ ‘유용욱 바베큐연구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베리코 베이컨 플래터와 에그슬럿 시그니처 스크램블드에그, 브리오슈 번과 샐러드로 구성된 ‘익스트림 테이블(EXTREME TABLE)’ △ 바나나 앤 진저 브륄레 푸딩과 에그슬럿 콜드 브루 커피로 이뤄진 디저트 ‘돈 포겟 미(DON’T FORGET ME)’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돼있다.

이번 행사는 6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23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일자별 40명까지 신청을 받는다. 한 번에 2인씩 예약되며 가격은 1인당 4만5000원이다.

에그슬럿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에그슬럿만의 특별한 미식의 세계를 경험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식 가치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전 세계가 테라로 가득 차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신규 TV 광고 ‘테라의 시대’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거대한 상상을 담아냈으며, 영화 같은 영상미와 몰입도를 끌어올려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테라의 시대’는 전 세계가 테라로 물들며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의미한다.

이번 신규 광고는 기존과 다른 형식으로 제작했다. ▲영화 같은 고퀄리티의 영상미와 웅장함으로 몰입도를 높이고, ▲스토리 전달을 위해기존 15초 광고 틀을 벗어나 30초, 1분, 2분 30초 등 3개 버전으로 제작했으며, ▲테라 모델 공유뿐 아니라 양동근, 이말년, 주호민 등 6명의 개성 있는 모델들이 출연해 광고의 재미를 더했다.

광고는 테라 맥주가 댐에서 방류돼 한강으로 흘러 나오면서 시작한다. 한강에서 맥주를 담는 이말년, 맥주 온천수로 목욕을 즐기는 주호민 등 테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상이 펼쳐진다. 상상은 대한민국을 넘어 파리 센느강, 뉴욕 어퍼만베이까지 이어져 전 세계 강들이 테라로 가득 차며 마침내 ‘테라의 시대’로 도달한다. 자유의 여신상 꼭대기에서 테라의 시대를 만끽하는 공유가 등장하자 지구 밖으로 화면이 전환된다. 테라로 가득찬 노란 지구가 비춰지며 ‘사실 테라댐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테라의 시대’’라는 의미심장한 내레이션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 된다.

광고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순간 음악과 함께 ‘쿠키영상’이 뒤따르며 광고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는 빠르게 변화하는 MZ세대들을 만족시키기고 관심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청정’과 ‘리얼탄산’ 소재를 벗어난 새로운 광고를 시도했다”며 “앞으로 재미있고 유쾌한 마케팅 활동으로 테라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여름 패션 및 이른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유혹한다.

롯데온은 LF패션과 손잡고 23일부터 29일까지 다가오는 여름 맞이 'LF패밀리위크'를 진행한다. 헤지스, 닥스, 질스튜어트뉴욕 등 LF패션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신상품 및 베스트셀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지난 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외출 및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패션에 대한 고객 수요가 크게 늘었다. 실제로 거리두기가 해제된 4월 1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롯데온의 패션 매출을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보니, '패션'과 '명품잡화' 매출이 각 35%,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남성 의류'와 '신발'이 각 2배 이상 늘었으며, '유아동의류'도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LF패션과 손잡고 온 가족 여름 맞이 쇼핑을 위한 ‘LF패밀리위크’를 준비했다. 행사기간 LF패션의 1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남성, 여성 의류를 비롯한 아동의류, 잡화, 스포츠 등 패션 전 상품군을 한 데 모아 선보이며, 여름 신상품 및 베스트셀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여름철 자주 갈아입는 상의를 중심으로 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 남성 의류로 ‘헤지스 맨 네이비 컬러 배색 면 반팔티셔츠’를 4만9840원에, ‘헤지스 맨 블루 버튼다운 면 반팔 캐주얼셔츠’를 7만2240원에 판매하며, 여성 의류로 ‘헤지스 레이디스 화이트 퍼피 자수 면 반팔티셔츠’를 4만4240원에, ‘헤지스 레이디스 블랙 프린트 배색 면 반팔티셔츠’를 4만984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아동의류로 ‘닥스키즈 체크소매 져지 원피스’를 7만4850원에, ‘닥스키즈 져지 트레이닝 세트’를 10만8360원에 판매하는 등 온 가족 패션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야외 스포츠 활동이 늘어나는 분위기에 맞춰 ‘헤지스 골프 그레이 컬러블록 반팔 폴로티셔츠’를 9만4080원에, 가볍게 걸쳐 입기 좋은 ‘헤지스 골프 네이비 라인 배색 긴팔 점퍼’를 12만208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지갑, 벨트, 양말 등 패션 잡화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한편,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 면세점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약 50여 개 명품 브랜드의 1500여 종 명품을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미뤄뒀던 휴가를 일찍 떠나는 고객을 위해 명품 선글라스, 여름용 신발, 주얼리 등 휴가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행사 상품은 미리 통관을 진행해 구매 후 3일 내에 출고가 가능해 보다 빠르게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김지완 롯데온 패션MD(상품기획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출 및 여름 휴가를 대비해 의류와 신발 등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패션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것을 확인하고 LF패션과 협업해 ‘LF패밀리위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 남성, 아동,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패션을 모아 할인 판매하니, 온 가족 여름 맞이 패션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리조트 업계 1위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숙박권, 워터파크 이용권 판매에 나선다.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후 처음 맞이하는 물놀이 시즌인 만큼 국내, 국외를 가리지 않고 여행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마트가 관광/숙박 업계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5/19부터 6/8까지 21일간 이마트 고객만족센터에서 소노호텔앤리조트 주중 숙박권+워터파크 3인 이용권과 워터파크 3인 이용권을 각 13만9000원(정상가: 33만5000원)/7만5000원(정상가: 13만5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e카드, KB국민 카드 결재 시(KB국민BC제외) 추가 10% 할인을 받아 숙박권+워터파크 3인 이용권은 12만5천1백원에, 워터파크 3인 이용권은 6만7천5백원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구입한 이용권은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 9개점과, 오션월드 포함 워터파크 8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매 희망 고객은 전국 이마트 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해 결재 후 이용권을 수령하고 유선예약 또는 홈페이지(PC)예약을 하면 된다.

이마트가 이처럼 소노호텔앤리조트와 같이 관광상품 판매에 나서는 이유는 관련업계와의 협업으로 국내외 여행 준비 수요 증가에 따른 여름시즌 상품 매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4월 18일부터 물놀이 용품을 비롯한 각종 여행 관련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 31일간 캐리어 등 여행가방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6.9% 증가했으며, 튜브, 키즈풀 등의 물놀이용품은 80.9%, 수영복은 119.9%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는 2년간 억눌려 왔던 여행수요가 올 여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관광/숙박 업체와의 제휴를 확대하며 여름시즌 상품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올해 수영용품 매출 상승에 대비해 전국 50개점에만 있는 수영복 매장을 금년 75개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더불어 부력복, 스노클 등의 물놀이용품 진열을 전년보다 약 3주 앞당겨 판매를 시작하는 동시에 전년대비 2배 가까운 물량 운영계획으로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매출 목표를 세웠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올 여름 여행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여행/관광/숙박 업계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더욱 늘릴 계획”이라며 “여름철 여행 관련 상품 행사도 확대해 여름 휴가를 즐기는 고객만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고려해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헬시플레저’는 건강과 기쁨을 합친 신조어로 즐거운 건강관리를 지향한다는 뜻이다.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위해 고통을 감수하거나 무작정 절제하는 것이 아니라 영양제 챙겨 먹기, 맛있는 저칼로리 식품 먹기, 목표 달성 후 인증하기 등 재밌고 효율적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을 의미한다. 

SSG닷컴은 오는 29일까지 일주일 간 즐거운 건강관리 상품을 제안하는 ‘헬시플레저 페스타’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스포츠패션, 저칼로리 식품, 건강식품, 침구 등 관련 상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챌린지 목표를 등록한 후 달성시 적립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체력관리를 위해 필요한 스포츠패션, 스포츠슈즈 상품을 최대 76%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룰루레몬’, ‘네파’, ‘언더아머’ 베스트 상품 및 ‘K2’ 등산화, ‘에코’ 골프화, ‘푸마’ 축구화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마치 게임하듯 건강을 챙기는 고객을 고려해 홈트레이닝을 위한 건강기기, 운동게임 상품도 준비했다. ‘노르딕트랙’, ‘고고런5’ 프리미엄 운동기구, ‘데카트론’, ‘바디엑스’ 홈트레이닝 용품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키트, 링피트어드벤처, 리듬피트니스 및 ‘골프존’ 비전홈 가정용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도 구매 가능하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식단관리 상품도 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곤약면, 도시락, 두부면 등 저칼로리 식품과 단백질바, 무설탕캔디, 글루텐프리 간식 등 건강디저트도 판매한다. 건강에 관심이 높은 고객을 위해 멀티비타민, 유산균, 루테인 등 건강식품과 친환경 먹거리도 함께 구성했다. 

‘헬시플레저’ 바람은 숙면, 정신 건강 분야에도 불고 있다. 수면에 도움을 주는 침대 매트리스와 베개로 바꾸고 ‘불멍(불 보며 멍때리기)’, ‘향멍(향 맡으며 멍때리기)’ 등 뇌에 휴식을 주는 시간을 갖는 식이다. 이를 참고해 알러지케어 침구세트, 시원한 소재인 시어서커로 만든 여름이불, 메모리폼 베개 등을 준비했으며 ‘불멍’을 위한 오로라가루, ‘향멍’을 위한 인센스 스틱, 디퓨저 등도 같이 제안한다. 

즐거운 건강관리 실천을 위한 ‘헬시플레저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직접 요리하기, 하루 10분 명상하기, 영양제 섭취 등 나만의 챌린지 목표를 등록하고 달성 후 성공 도장을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매일 3000명에게 SSG머니 1000원을 적립해준다.

추가로 행사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빌리브X모빌스 그룹 콜라보 인센스 트레이’를 증정한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 팀장은 “과거에는 ‘아프지 않고자’ 생존을 위한 건강관리가 대세였다면 최근에는 ‘스스로 몸 상태에 만족하고자’ 즐겁고 행복하게 건강관리에 임하는 고객이 많은 점에 착안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쓱닷컴에서 ‘헬시플레저’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 챌린지에 참여해 적립금을 받으며 즐거운 건강관리에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최초로 향수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도 엔데믹을 맞아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최근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고 외출이 자유로워 짐에 따라 향수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25일부터 매장에서 마스크를 벗고 시향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롯데백화점의 향수 매출(4/25~5/19)은 전년 동기간 대비 60% 이상 신장했고,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향수를 애용하는 2030세대의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더욱 크게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 12일 본점 지하 1층에 향수 브랜드를 대폭 강화하고 5월 31일까지 구매고객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엔데믹으로 증가한 향수 수요를 적극적으로 사로잡고 있다.

먼저, 향수 매장 면적을 2배 이상 늘려, 총 17개의 다양한 프리미엄 니치 퍼퓸 브랜드를 선보인다. 기존에도 지속적으로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와 ‘조 말론 런던’, ‘바이레도’ 등의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르 라보’, ‘메종 마르지엘라’, ‘구딸 파리’, ‘아틀리에코롱’ 등 2030세대들이 선호하는 8개의 향수 브랜드들을 신규 오픈했다. 특히, ‘트루동’ 매장에서는 프랑스 자연주의 향수 브랜드 ‘까리에르 프레르’를 국내 최초로 판매한다. 또한, 260년 전통의 유럽 왕실 공식 향수 브랜드 ‘크리드’는 국내 백화점 최초로 갤러리 콘셉의 시그니처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어벤투스’와 ‘어벤투스 포 허’ 등의 인기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나만의 라벨링 만들기 등 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퍼스널 콘텐츠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뉴욕 핸드 메이드 퍼퓸 브랜드 ‘르 라보’ 매장에서는 대량으로 만들어진 일반 향수들과 달리, ‘퍼퓸 랩(Perfume LAB)’에서 전문가가 정성을 담아 하나하나 직접 블렌딩한 유니크한 향수들을 선보이고, 고객이 원하는 문구나 이름이 인쇄된 라벨을 붙일 수 있는 ‘퍼스널 라벨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렌치 니치 퍼퓸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에서도 다채로운 컬러의 가죽 케이스에 원하는 문구를 각인해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제공해,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크리드’ 매장의 ‘컨설팅 바’에서는 고객의 이미지와 취향에 따라 향수를 추천해주는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5월 31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프렌치 감성의 패션 브랜드로도 유명한 ‘메종 마르지엘라’의 프래그런스 매장에서는 30만원 이상 구매시 샘플링 파우치, 거울, 미니어처, 선물 포장 서비스와 함께 현장에서 즉석으로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해주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바이레도’와 ‘구딸 파리’에서는 오는 주말(5/27~29) 구매금액대에 따라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브랜드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본점 외에도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를 강화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5월 잠실 에비뉴엘에는 ‘크리드’, ‘트루동’, ‘퍼퓸드 말리’, ‘펜 할리곤스’ 등 총 11개의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니치퍼퓸 존’을 별도로 조성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3월 잠실 에비뉴엘에서만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 ‘크리드’의 ‘레더 익스플로러 컬렉션’은 60만원대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완판을 기록하며 큰 화제가 되었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메이크업&퍼퓸팀장은 “최근 노마스크로 시향이 가능해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향을 맡아보고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규 퍼퓸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고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색 콘텐츠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식물성 지향 식품(Plant Forward Foods)’ 중심으로 지속가능식품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식품기업 가운데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을 열었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레스토랑 인증을 받아 100% 식물성 식재료로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Plantude)’ 1호점을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랜튜드’는 식품 대기업 가운데 첫 비건 인증을 받은 레스토랑이다. 비건 레스토랑 인증은 전 메뉴 비건 인증을 받아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1차 원료와 식자재뿐 아니라 주방 설비와 조리도구, 식기 등 매장 내 조리환경까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되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운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플랜튜드(Plantude)’는 식물성을 의미하는 ‘플랜트(Plant)’와 태도의 ‘애티튜드(Attitude)’의 합성어다. 식물성 지향 식단으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제공하고 지구와 환경까지 생각하는 태도를 지향한다는 뜻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비거니즘(Veganism)이 확대되는 가운데 외식업계 식물성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플랜튜드’를 오픈했다.

‘더 나은 일상을 즐기는 비거니즘’을 지향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레스토랑 컨셉으로 맛있게 즐기는 비건 식문화 확대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제안으로 외식업계의 식물성 트렌드를 리딩한다는 계획이다.

‘플랜튜드’ 1호점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144.6㎡ 규모로 조리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이다. 다이닝 부스 석부터 혼밥족을 위한 1인석 등 총 47석이 마련됐다.

메뉴는 풀무원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13종으로 구성됐다.

전 메뉴가 100% 식물성 식재료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익숙한 맛의 퓨전 음식이다. 비건 음식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맛있게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메뉴 13종은 ▲플랜트 소이불고기 덮밥 ▲두부 카츠 채소 덮밥 ▲트리플 감태 화이트 떡볶이 ▲크럼블두부 비빔밥&순두부 스튜 ▲라따뚜이 로텔레 파스타 ▲두부 페이퍼 라자냐 ▲무자다라 ▲두부 가라아게 메밀면 ▲아보카도 스파이시 찹샐러드 ▲콘 시저 샐러드 with 구운채소 ▲플랜튜드 또띠아 랩 ▲모듬 버섯 두부 강정 ▲토마토 순두부 스튜다. 

대표 메뉴는 ‘플랜트 소이불고기 덮밥’, ‘두부 카츠 채소 덮밥’, ‘트리플 감태 화이트 떡볶이’, ‘크럼블두부 비빔밥&순두부 스튜’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메뉴다. 

‘플랜트 소이불고기 덮밥’은 풀무원이 자체 연구개발한 식물성 대체육인 직화불고기를 간장 베이스로 볶아 다양한 식감의 채소들과 곁들여 먹는 덮밥 메뉴다. 식물성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 소재를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가공하여 육고기(일반 동물성 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한 ‘풀무원표 대체육’이다. ‘플랜트 소이불고기 덮밥’은 누구나 좋아하는 다채로운 식감과 한국인 입맛에 맞춘 ‘한국식 대체육’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두부 카츠 채소 덮밥’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두부 카츠에 풀무원 특제 김치랠리쉬 데미소스를 곁들여 구운 채소와 함께 먹는 요리다. 식물성 단백질 대표 음식인 두부를 새로운 형태로 즐길 수 있어 비건이 낯선 이들도 맛있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트리플 감태 화이트 떡볶이’는 쫄깃한 식감의 풀무원 누들 떡볶이에 감자와 통마늘로 만든 고소한 화이트소스, 감태, 트러플 오일을 첨가한 메뉴다. 아삭한 꽈리고추 튀김이 토핑으로 더해져 독특한 식감과 함께 깊은 풍미를 만들어낸다.

‘크럼블 두부 비빔밥&순두부 스튜’는 바삭하게 튀겨낸 두부 크럼블과 다양한 제철 채소를 감칠맛 가득한 간장 소스에 비벼 먹는 메뉴다. 새콤한 토마토 베이스 스튜에 담백하고 부드러운 순두부를 넣고 푹 끓여 진한 감칠맛을 내는 순두부 스튜와의 조화가 일품이다.

각 테이블에는 태블릿 PC가 준비되어 있어 메뉴 주문과 메뉴의 사용재료, 영양성분, 칼로리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뉴뿐 아니라 공간 구성에도 풀무원의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반영했다. ‘플랜튜드’는 지구 환경까지 고려하는 도심 속 청정지역과 같은 공간으로의 역할을 표방하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필릭 디자인(Biophilic Design)’으로 구현됐다. 공간 색채는 지구와 환경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그린톤의 색상을 사용했고, 콩 자갈을 사용해 자연을 거니는 듯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환경을 고려하여 친환경 자재와 업사이클링 가구 등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우봉 대표는 “MZ세대의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속에 비건 음식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플랜튜드’를 오픈하게 됐다”며 “그동안 풀무원이 바른먹거리 대표 기업으로서 쌓아온 식품 제조 노하우와 외식전문점 운영 노하우를 살려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12일 창사 38주년을 맞아 기업 미션을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으로 새롭게 공표하고 지속가능식품 사업 기반의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지속가능식품을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물성 원료 사용을 줄이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는 ‘식물성 지향 식품(Plant-Forward Foods)’과 지속가능 인증 동물성을 주요 원료로 사용한 ‘동물복지 식품(Animal Welfare Foods)’ 등 크게 2개 카테고리로 정의하고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복합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는 부산 엘시티 전망대 ‘엑스 더 스카이’를 운영하고 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 시대가 도래하면서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인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2년 4월 한 달간 스마트 워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84%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2년 기준으로 5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판매량은 지난해 5월 전체 판매량보다 이미 56%가량 높아 스마트 워치의 판매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한 원인으로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에 대한 욕구가 발현된 것을 꼽았다.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5월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완화되면서 본격적인 코로나19 엔데믹 시대가 열렸다. 이에 런닝, 골프, 등산 등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혈압 및 산소포화도 측정 등의 ‘피트니스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스마트 워치를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증가한 것이다. 또한 공연, 스포츠경기, 대학 축제 등의 야외 행사도 재개되면서 스마트폰을 손에 들지 않아도 전화, 메시지 등이 가능한 스마트 워치의 편리함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여름에는 지난 2년간 여름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소비자들이 활발한 실외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올여름 판매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라며, “또한 최근에는 손목 스트랩을 원하는 디자인으로 교체하는 등 ‘워치 꾸미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 개성을 중시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스마트 워치의 판매는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제주항공과 함께 휴가지로 떠나는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29일까지 7일간 열리는 제주항공 특가 행사다. 김포, 청주, 부산, 광주 등에서 제주를 오가는 노선이 대표적이고, 김포와 부산, 여수를 잇는 항공권도 준비했다. 탑승 기간은 7월 말까지로, 국내 여름 휴가객을 위해 넉넉하게 설정했다. 

추가 혜택도 푸짐하다. 여기어때는 전체 항공권에 발권수수료 0원 정책을 제공해 예매 최저가에 도전한다. 또, 제주항공 항공권 구매자 700명을 추첨해 5000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항공권 구매자 전원을 위한 총 30만원 상당의 국내 숙소와 렌터카, 액티비티 상품 쿠폰도 마련했다.

양희정 여기어때 얼라이언스기획팀장은 “‘리오프닝’의 온기가 돌면서 항공권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특별 할인 혜택으로 고객의 항공권의 가격 부담을 낮춰 올 여름 넓은 여행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가 ‘케어비랜드에서 맘마할케어’ 프로모션을 오는 6월 6일까지 진행한다.

케어비 공식 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케어비 회원은 물론 신규 가입 회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기존 고객 대상 식단 단계별 최대 45% 할인이 적용되는 쿠폰과 함께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상시 제공되는 최대 15% 할인 쿠폰 및 50%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되어 실속 있는 가격으로 케어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케어비 식단 14세트 이상을 주문한 고객 전원에게 100% 당첨 확률로 다양한 주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첫 주문 고객에게는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유전자 검사 키트와 함께 남양유업의 아이엠마더 드롭스 혹은 아이꼬야 베이비주스 제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재주문 고객 대상 장바구니 5000원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유전자 검사 키트와 함께 아기과자 아이꼬야 퐁시리즈 제품을 제공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케어비는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케어비몰에서는 매월 케어비 이유식을 첫 주문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초기 이유식 단계에 필요한 실리콘 턱받이, 빨대컵 및 이유식 스푼 등이 포함된 ‘케어비 처음박스’를 증정하고 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인 크런치버터, 핫크리스피, 블렉페퍼, 레드착착 등 6가지 메뉴를 콤보 메뉴로 출시했다.

BBQ는 지난 3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을 닭다리ㆍ윙ㆍ봉으로 만든‘황금올리브치킨 콤보’를 출시한 바 있다. 해당 메뉴 출시 이후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도 다양한 부위별로 즐길 수 있도록 콤보 메뉴를 개발하게 됐다.

새롭게 출시하는 ‘황금올리브 콤보 시리즈’는 ‘황금올리브 치킨’을 베이스로 한 크런치버터, 핫크리스피, 블랙페퍼, 레드착착, 오리지널 양념, 반반 메뉴로 총 6종이다. 무더위가 코 앞에 다가와 얼마 전 출시한 수제맥주와도 언제 어디서나 페어링 하기에 좋은 것도 특징이다.

BBQ 관계자는 “자사앱 빅데이터를 반영해 출시한 봄 신메뉴 ‘황금올리브 치킨 콤보’가 출시 직후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에 따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인기있는 황금올리브 시리즈를 콤보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20년부터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제주 올레 길을 걸으며 관광지나 마을 주변에 버려진 담배 꽁초를 줍는 나꽁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올해부터는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손 쉽게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나꽁치 캠페인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들은 지난 5월 5일부터 여가 시간이나 주말을 활용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주거지 근처 공원이나 하천 등을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 담배 꽁초 등을 수거하는 활동에 참여했다. 사내 커뮤니티에 활동 모습과 수기 등을 남긴 직원 중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직원 5명에게 제주도 여행권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오는 6월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나꽁치 캠페인 시즌 3’ 발대식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직원들의 참여 기회도 계속해서 늘려 나가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가족들과도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나꽁치 캠페인 외에도 일상 속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인 ‘고고(GO GO) 챌린지’, 버려지는 담배꽁초 및 해양 폐기물 수거를 위한 ‘바다사랑 캠페인’, 도심 거리 쓰레기 수거를 위한 ‘쓰담서울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바디 케어 브랜드 스킨유(SKIN U)가 신제품 이노센트 라인을 출시하고 배우 신세경과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킨유 이노센트는 샤워젤 4종과 버블워시, 스크럽워시, 크림스크럽으로 출시하며, 샤워젤은 리브르 머스크, 플로럴 부케, 컴포트 우디, 파우더리 블랑 총 4가지 향으로 구성했다. 머스크 씨드 성분과 롱래스팅 특허를 출원한 그물망 구조로 오랫동안 풍성한 잔향을 느낄 수 있다.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한 고밀도 크림 거품이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샤워 단계부터 피부 케어를 돕는다.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고 약산성에 동물성 원료와 광물성 오일 등 14가지 특정 성분을 제외했다.

데일리뷰티 마케팅 부문장 노병권 상무는 “배우 신세경의 평소 당당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가 스킨유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성을 잘 표현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배우 신세경과 함께한 이번 광고 영상은 6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스킨유 이노센트 라인은 아모레몰 등 온라인 및 전국 이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5월 23일부터 1주일간 라이브 방송과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편, 올여름 향기로운 휴식을 위해 글래드 호텔과 준비한 ‘글래드 써머 위드 스킨유’ 패키지는 서울 글래드 호텔(여의도, 마포,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 등 4개 지점에서 5월 말부터 8월까지 경험할 수 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는 10월 4일까지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4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매 2년마다 공모전을 개최하며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오고 있다. 문학상이 진행된 30여년 동안 접수된 작품은 24만여편에 달한다. 지난 15회 동서문학상에서는 총 1만80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돼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서의 입지를 확인했다.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자유로운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총 4개 부문의 작품을 접수 받는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동서문학상 홈페이지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24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총 상금은 7900만원 규모로 대상에게는 1천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 및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등단 및 문예지 ‘월간문학’ 12월호에 수상작이 게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동서식품은 응모자들의 창작 활동을 돕기 위해 응모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인 김홍신 작가의 창작 노하우를 들어보는 ▲멘토링 특강, 각 응모 분야별 글쓰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배워볼 수 있는 ▲멘토링 강의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일대일 글쓰기 지도를 받는 ▲멘토링 게시판, 꾸준한 글쓰기를 통해 창작 습관을 만들어보는 ▲30일 글쓰기 챌린지 등 글쓰기와 좀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 상무는 "올해 16회를 맞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그동안 수많은 작품과 신인 작가들을 탄생시키며 국내 최대의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동서문학상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와 삶의 향기가 담긴 훌륭한 작품들을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실내 온도를 감지해 바람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인공지능 써큘레이터’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산들바람처럼 부드럽고 시원한 바람부터 빠르고 강력한 바람까지 총 12단계(최대15M)로 풍속 조절이 가능하다. 45-90도까지 상하좌우 각도 조절이 자유롭게 가능하며, 12인치의 날개가 회전하며 만든 3D입체 바람이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순환시킨다. 또, 전원이 꺼지면 써큘레이터 팬이 정면으로 자동 복귀한다.

특히, 온도에 따라 바람세기를 조절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앤 것이 특징으로 ‘인공지능(AI) 모드’ 작동 시, 제품 스스로 온도를 감지해 실내 온도에 따라 풍속도 자동으로 조절한다. 또, 일반 모터(50W) 대비 전력 소비가 25W로 절반 수준인 고효율의 강력한 BLDC(Brushless DC) 모터를 탑재했으며, 저소음 설계로 소음 스트레스 없이 편안한 휴식과 숙면이 가능하다.

순환풍, 수면풍, 유아풍 등 맞춤별 모드 제공해 리모콘 하나로 각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고 단계 바람세기로 작동하는 순환풍 모드는 일반 모드보다 빠르고 강력하게 바람을 일으켜 짧은 시간에 집 안 구석구석 시원한 공기를 전달하며, 수면풍, 유아풍 모드는 초미풍 바람으로 보다 조용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색상은 화이트, 빈티지 그레이, 크림 베이지3가지로 조화롭고 모던한 감성의 디자인과 컬러로 어떠한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SK매직 관계자는 “바람세기를 총 12단계로 세분화하는 한편, 저소음 설계로 여름철 선풍기뿐 아니라 실내 공기순환용으로 사용 가능한 사계절 써큘레이터”라며, “앞으로도 SK매직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는 생활구독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츠서비스는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하고 쿠팡이츠서비스가 후원하는 ‘2022 서울형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210여명이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현장 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 홍보 및 음료 후원 등을 진행했다. 쿠팡이츠서비스의 적극적인 홍보로 하루 만에 모집이 마감됐으며,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 중 약 90% 가량(약 210명)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였다. 

쿠팡이츠서비스는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 KC 인증 헬멧과 여름용 팔토시, 라이더 장갑, 음료 등을 지급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지난 해 1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 교육 이후 이론과 실습을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연 2회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교육 당시 실습장 규모가 작다는 피드백을 반영해 실제 면허시험장에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작년 교육 대비 2배의 인원을 모집했다.

이번 교육은 5월 17일부터 27일까지 오전/ 오후로 나눠 총 12회로, 도로교통공단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진행됐다.

안전교육은 안전운전 기본 이론 수업 후 ‘안전운전 자세‘, ‘제동법‘, ‘기초 주행’ 등 실제 지정된 코스를 주행하는 방식으로, 이론 교육 내용을 직접 체득할 수 있게 구성돼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수강생들이 실습 중간에도 따로 현장교육 담당자들에게 안전 주행과 관련된 질문을 계속 이어가는 등 능동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는 “오토바이 운전을 시작한 지 1년이 다 되어가지만 제대로 된 교육을 들어볼 일이 없어 이렇게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게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시와 교통안전공단과 손잡고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초초스랩’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초초스랩’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가 뷰티 연구소 컨셉으로 런칭한 브랜드로 ‘누구나 접근 가능한 최적의 가격’, ‘최적화된 품질’, ‘자존감 있는 뷰티’를 바탕으로 상품을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뷰티용품은 기초 베이스 메이크업과 색조 메이크업 등 총 20여 종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먼저, 균일한 피부톤으로 만들어주는 기초 메이크업 베이스인 선크림과 톤업 크림, 커버 쿠션을 마련했다. △톤캡쳐 선크림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칼라민’을 함유해 자연스러운 피부 톤업 효과를 주고 자외선 차단도 가능한 겸용 상품이다. △톤 캡쳐 크림은 ‘페녹시에탄올’, ‘파라벤’ 등 자극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커버캡쳐 쿠션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자작나무수액’, ‘대나무수’, ‘녹차추출물’이 함유해 ‘물광 피부’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연스러운 눈썹과 또렷한 눈매 연출을 위한 아이메이크업 용품도 준비했다. △아이브로우 펜슬은 1.5mm의 얇은 펜슬로 눈썹을 한 올씩 정교하게 그릴 수 있게 도와주고 △브러쉬 펜 아이라이너는 진한 발색력으로 눈매를 선명하게 만들어 준다. △아이 섀도우는 데일리 음영 컬러와 화려한 글리터 컬러 등 10가지 컬러로 준비했고, 색깔별로 구매해 그날의 메이크업 분위기에 맞춰 사용하기 좋다. △리퀴드 글리터는 반짝이는 글리터 섀도우로 블링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고, ‘퀵 픽싱 워터 베이스’로 바르자마자 피부에 밀착돼 펄이 날리는 고민을 덜어준다

립메이크업은 틴트형과 립스틱형으로 구성했고, 각 레드, 퍼플, 코랄 등 총 6가지 색상으로 마련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벨벳 스위치온 립틴트는 ‘벨벳 같은 텍스처’로 얇게 밀착돼 발린 색상 그대로 착색되고, △스위치온 실키립스틱은 ‘세미 매트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려 입술 주름 부각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뷰티 입문자들이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발색력으로 기초 베이스부터 색조 화장까지 원스톱으로 끝낼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이소에서 선보이는 초초스랩으로 나만의 뷰티 레시피를 완성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콜마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계층에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한국콜마는 지난 20일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미혼한부모 가정을 위한 심리 상담프로그램 후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와 이수연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콜마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이 가중된 미혼한부모와 아이들의 정서적 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홀트아동복지회 ‘심리 상담 프로그램’은 상담 치료와 양육에 대한 지도 교육은 물론 놀이, 미술, 언어 치료 등 아이들의 심리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문화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지원도 펼쳤다. 한국콜마 사업장이 소재한 세종시 전의면 전의청소년문화센터에 음악동아리 운영을 위한 340만원 상당의 악기를 후원했다. 한국콜마는 향후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미혼한부모 가정을 위해 지난 2020년을 시작으로 매년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취약한 환경에 놓인 아동·청소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음식부터 도구까지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퍼락’ 지퍼백과 여름철 필수 제품인 ‘에프킬라’ 살충제, ‘OFF’ 모기기피제 등으로 구성한 캠핑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의 캠핑 상황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A세트와 B세트 두 가지 유형으로 출시됐으며, 기획세트 구매 고객에게 아웃도어 전문기업 ‘스노우라인’과 협업한 접이식 캠핑용 체어를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속 있는 구성의 A세트는 튼튼한 이중 지퍼로 캠핑음식을 비롯해 세안도구까지 담을 수 있는 ‘지퍼락 그립앤실 지퍼백 냉장 중/대형 사이즈’와 4가지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매력을 더한 ‘지퍼락 그립앤실 지퍼백 미키마우스 에디션(소형)’ 등 지퍼백 총 72매, 여기에 벌레로부터 텐트 안팎을 지켜줄 ‘에프킬라 에어로졸’과 ‘에프킬라 모기향’으로 구성됐다.

넉넉한 구성의 B세트에는 지퍼백만 무려 107장이 포함돼 ‘미리 준비해둔 식사’라는 의미의 ‘밀프랩(Meal-prep)'부터 캠핑 용품 보관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에프킬라 모기향과 함께 미스트처럼 뿌려서 사용하는 ‘OFF 모기 진드기 기피제’가 들어있어 야외 취침 시에도 온 가족이 벌레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많은 준비물로 짐 관리가 쉽지 않은 캠핑족들을 위해 알차면서도 가벼운 구성으로 캠핑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두 가지 타입의 기획세트를 준비했다”며 “소풍처럼 가볍게 떠나는 캠핑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는 A세트를,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여럿이 떠나는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는 B세트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규 출시된 LG생활건강 캠핑 기획세트 2종은 지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자, 탄산 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롯데제과는 작년 9월에 ‘제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2종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바 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읽고 다양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시장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 제품 5종을 전격 출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을 알리고 추후 TV광고를 포함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가 있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저감하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 제품은 이달 23일부터 롯데제과 자사몰인 롯데스위트몰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과 국내 4대 백화점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제로’를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두는 등 공을 들여 브랜드를 론칭했다.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설탕 제품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수천 번의 테스트를 거쳤다
 
제품 개발자는 “대체감미료를 사용한다고 해서 맛이 없으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맛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제품 출시 전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제품을 맛본 소비자들은 ‘무설탕이라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맛있다’, ‘인공적인 단맛이 아니라 더욱 마음에 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의 패키지에 친환경 소재인 프로테고, FSC인증 종이 등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이미지까지 고려했다. 롯데제과는 추후 초콜릿, 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 쿠팡이 맨즈케어관을 론칭하고 ‘올 어바웃 맨즈케어’ 기획전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자기관리에 투자하는 남성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맨즈케어관을 새롭게 단장해 론칭했다. 이를 기념해 진행하는 ‘올 어바웃 맨즈케어’ 기획전은 일상, 운동, 면접, 데이트 등 남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각 TPO(시간·장소·상황)에 맞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입점 업체는 미프, 닥터지, 다슈, 그라펜, AHC 등으로 쿠팡 남성 고객이 선호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들이다. 쿠팡 와우 회원은 멘즈케어관 론칭 프로모션 기간 동안 2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쿠폰을 추가 다운받아 특별한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팡은 맨즈케어관을 새롭게 구성하면서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추천하는 카테고리로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했다. 쿠팡 뷰티 데이터랩의 조사 결과에서 남성 고객은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확실한 제품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맨즈케어관은 남성 고객의 니즈에 맞게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과 세정력이 강한 폼클렌징 제품을 마련했다. 또 스포츠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썬케어와 멀티밤 같은 휴대가 간편해 야외에서도 쉽게 자기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들도 준비했다.  

또한 면접이나 데이트 등 특별한 날에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비비크림이나 립밤 같은 간단한 메이크업 도구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스포츠패션, 헬스보충 식품부터 탈모 케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함께 마련해 고객이 쉽고 편리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최근 자기관리에 힘쓰는 남성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쿠팡 뷰티 데이터랩으로 분석한 제품군으로 구성한 맨즈케어관을 런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엄선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새로운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리테일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어도러블(adorable)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를 지향하는 프리즘은 발견형 쇼핑에 최적화된 라이브와 고감도 미디어 콘텐츠를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개별 모바일 쇼룸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라이브방송에 경매 방식을 도입,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아 입찰할 수도 있다.

5월 23일 오후 8시 프리즘에서 진행되는 어메이징 오트 라이브방송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모델인 배우 이선빈의 소장품을 경매에 부친다. 어메이징 오트 광고 촬영 시 실제로 사용했던 액세서리와 소품, 이 외 개인 소장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경매로 얻은 수익금은 모두 환경재단에 기부한다. 방송에는 주한핀란드대사관 무역대표부 주사무관과 매일유업 관계자가 직접 출연해 핀란드의 식문화와 고품질 핀란드산 귀리에 대해 소개하고, 배우 이선빈의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한다 

또한 당일 방송에서는 1만 세트 한정 수량으로 100원딜을 구성, 어메이징 오트 6입을 100원에 판매한다. 별도의 배송비 없이 100원만 결제하면 정가 7200원 상당의 어메이징 오트 6입 1세트를 받을 수 있다. 동일하게 100원 딜을 진행한 지난 3월 론칭 방송에서는 빠른 시간 안에 1만 세트가 완판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번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총 20명을 추첨해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3입을 추가로 증정한다. 방송 후에도 구매 고객 대상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구매한 제품을 개인 SNS에 인증한 고객 모두에게 어메이징 오트 모바일 교환권 2매를 선물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의 힘을 널리 알리기 위해 중고 물품 경매를 진행하고, 경매 수익금 전액을 환경재단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또 핀란드산 고품질 귀리의 우수함을 알리고자 주한핀란드 대사관 관계자를 초청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핀란드산 귀리를 담은 어메이징 오트의 놀라운 힘을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어메이징 오트는 원물 상태로 수입한 고품질 핀란드산 귀리를 국내에서 가공해, 귀리 껍질의 영양소까지 그대로 담은 식물성 음료다. 190ml 언스위트와 오리지널, 950ml 대용량 바리스타까지 3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3종 모두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 초 출시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진한 맛으로 바디감을 강화한 제품으로, 커피와 함께할 때 더 놀라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귀리는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어 지속가능성이 높은 작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청정 식품국가 1위인 핀란드는 고품질 귀리를 생산한다. 청정한 자연 환경은 물론, 여름철의 백야와 연중 서늘한 기온은 낱알의 크기가 크고 병충해가 적은 고품질의 오트 재배를 돕는다. 핀란드 국민들은 오트 라떼는 물론 오버나이트 오트밀 등 귀리를 다양하게 활용한 음식을 즐긴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여행 일정표에 기재되지 않은 선택관광, 쇼핑, 가이드&기사 경비 등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100% 보상해주는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하나팩 2.0은 하나투어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여행이다. 고객의 칭찬과 불만 데이터를 바탕으로 단체쇼핑센터 방문 일정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모두 포함하거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가이드&기사 경비를 포함하는 등 현지에서 불필요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그리고 기존 여행상품의 전형적인 일정을 벗어나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핫플레이스, 로컬 맛집, 도심 호텔 숙박 등의 일정도 포함하고 있어 여유있고 깊이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하나투어는 7월 17일까지 진행하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을 통해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 시행을 알리고 있다. 하나팩 2.0 상품 등급은 프리미엄, 스탠다드, 세이브로 구분되는데, 이 중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상품 그리고 가이드가 동행하는 해외 골프 및 국내 프리미엄 상품 등에 개런티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하나투어는 여행 일정표에 기재되지 않았거나 일정표 정보와 다른 선택관광을 진행하고 일정표에 없는 단체쇼핑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미 상품가에 포함된 가이드&기사 경비 외에 추가 지불하는 등 하나투어의 약속 불이행으로 발생한 비용을 하나투어 마일리지로 100% 보상한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사전 포함된 선택관광이 불가능해 대체관광을 진행하거나 일반 쇼핑몰에서 개인적으로 쇼핑한 물품 그리고 고객 요청으로 진행된 선택관광과 쇼핑 등은 개런티 프로그램에서 제외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하나팩 2.0을 자신있게 추천하고자 개런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설명하며, "새롭게 선보인 상품과 서비스로 여행의 품격을 높이는 등 고객에게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최적의 수면 환경을 컨설팅해주는 ‘슬립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웨이 슬립케어 서비스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부적절한 수면 환경, 수면 습관과 자세로 숙면을 방해 받는 고객들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비스는 매트리스 렌탈 시 제공되는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서비스’에 추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서비스는 코웨이 홈케어 닥터가 고객 집에 방문해 수면 환경, 수면 습관, 매트리스 상태 등을 두루 체크한 뒤 수면 유형을 진단하고 유형별 숙면 가이드와 수면 환경 컨설팅을 진행한다. 아울러, 현재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매트리스의 경도, 마모도, 오염도 등을 진단해 고객 체형과 숙면 유형에 딱 맞는 매트리스 제품도 추천한다. 

코웨이 슬립케어 서비스는 코웨이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 역임 박세진 공학박사가 공동 개발한 전문적인 컨설팅북을 바탕으로 고객 수면 환경을 진단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또한, 컨설팅을 진행하는 홈케어 닥터는 수면환경개선을 위한 수면 전문 교육을 이수하여 전문성을 갖췄다. 코웨이는 홈케어 닥터의 수면환경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있으며 현재 홈케어 닥터의 자격증 보유율은 약 70%로 점차 자격증 취득을 늘려갈 방침이다.

수면환경관리사란 한국수면산업협회와 한국 생산성본부가 개발한 국내 최초 수면 전문 교육 민간 자격증으로 수면환경개선을 위한 전문적인 안내가 가능하다 

서비스는 기존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도 받을 수 있다. 코웨이 온라인 공식 자사몰 ‘코웨이닷컴’에서 매트리스 1회 케어서비스 체험을 신청하면 슬립케어 서비스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렌탈을 통한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슬립케어 서비스 출시로 전문적인 수면 컨설팅을 통해 고객 수면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