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남양유업, 뇌전증 환아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무상 후원 확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남양유업, 뇌전증 환아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무상 후원 확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유업이 뇌전증 환아 후원 활동과 함께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초 한국뇌전증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뇌전증 증상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분유 '케토니아' 제품의 무상 후원 환아 수를 3명에서 10명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난치성 뇌전증 환아는 치료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해 남양유업의 이번 후원 활동 확대는 환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BBQ는 지난 19일 치킨릴레이를 통해 성남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 치킨을 기부했습니다. BBQ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정기적∙지속적 사회공헌활동 이어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빙그레와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만나 최초의 게임형 콜라보레이션 '빙그레X슬라임 파티'를 선보이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남양유업의 특수분유 ‘케토니아’.[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의 특수분유 ‘케토니아’.[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가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무상 후원 활동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뇌전증은 뇌 신경세포가 일시적으로 이상을 일으켜 의식 소실, 발작, 행동 변화 등과 같은 뇌 기능의 일시적 마비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뇌질환이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뇌전증 증상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2002년에 개발한 가운데, 세계 최초로 개발된 액상형 케톤식 제품이다.

앞서 남양유업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환아들을 돕기 위해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과 협약을 맺고 2010년부터 12년째 케토니아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 한국뇌전증협회와 올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남양유업은 케토니아 개발 20주년을 맞이해 후원 환아 수를 기존 3명에서 10명으로 확대했다.

난치성 뇌전증 환아의 경우 치료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지속적인 케톤 식이요법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만큼 이번 무상 후원 활동 확대는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는 것이 남양유업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남양유업과 한국뇌전증협회는 뇌전증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가정의 달을 맞아 뇌전증 관련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모 교육 프로그램은 뇌전증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질환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소아청소년 뇌전증 환자 보호자들에게 질환에 대한 궁금증과 답답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뇌전증으로 치료 중인 환자 및 환자 가족은 물론 뇌전증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한국뇌전증협회 홈페이지 또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사라지고 뇌전증 환아들도 따뜻한 관심과 사랑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는 소외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남양유업 CSR 통합 프로그램으로 2020년 출범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임산부와 산모들을 위한 ‘임신육아교실’ 및 ‘모아사랑 태교 음악회 후원’ 활동을 비롯해 미혼모 시설 ‘애란원 분유 후원’ 및 취약계층 아동들의 결식예방과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두런두런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9일 성남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 치킨 50마리를 전달했다.

이번 치킨기부는 작년 12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의 협약 이후 지역아동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치킨을 전달하는 ‘치킨릴레이’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기부한 치킨은 인근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에 전달됐다.

BBQ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 이후 가정방문이 가능해지며 안부 확인과 함께 치킨을 전달할 수 있어 더 뜻깊은 활동이 됐다"며 "앞으로도 일시적인 기부가 아닌 필요한 곳에 도움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정기적,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가 진행하는 치킨릴레이는 올해 1월 도촌 지역아동센터에서 첫 활동을 시작했으며 홀몸어르신, 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에 주 1회 52주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빙그레가 네이버제트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입점한다.

빙그레는 제페토와 최초의 게임형 콜라보레이션 ‘빙그레X슬라임 파티’를 선보인다. 제페토의 인기 미니게임 맵 중 하나인 ‘슬라임 파티’에 빙그레가 3개월간 단독으로 입점해 이용자들은 가상공간에서도 빙그레의 대표 브랜드 및 제품들을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맵 내에는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슈퍼콘, 꽃게랑 등 3D 디자인이 적용된 빙그레의 여러 제품들이 배치됐고 이용자들은 제품을 수집해 슬라임의 크기를 키우고 게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치장할 수 있는 빙그레 코디 아이템을 게임 참여 리워드 형태로 제공해 이용자들은 특색있는 캐릭터 코디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빙그레 코디 아이템은 빙그레우스 캐릭터 코스튬 5종, 바나나맛우유 모자, 메로나 광선검, 붕어싸만코 모자 등 총 20종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빙그레X슬라임 파티’ 기간에만 제공되는 빙그레 코인을 획득해 슬라임을 빠르게 키울 수 있는 한정판 빙그레 펫을 만나볼 수 있다. 빙그레 펫은 빙그레우스, 따옴, 붕어싸만코, 바나나맛우유를 캐릭터화 한 총 4종이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즐김과 동시에 빙그레와 관련된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제페토는 네이버제트가 2018년에 선보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가상공간에서 이용자의 3D 캐릭터 생성 및 모델링,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MZ세대의 놀이터인 제페토에 빙그레를 담은 가상공간을 구축한다”며 “메타버스를 통해 젊은 층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콜라보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미국 최대 유통사 월마트에 한국에서 생산한 비건 김치를 입점, 판매를 시작한 지 2년 만에 젓갈로 맛을 낸 전통 김치를 처음으로 입점하고 미국 메인스트림 김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이달부터 미국 최대 유통사 월마트(Walmart) 400여 개 매장에 젓갈이 들어간 전통 김치를 한국에서 생산해 미국에 수출하는 방식으로 처음 입점해 판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풀무원이 한국에서 생산한 전통 김치를 ‘풀무원’ 독자 브랜드를 달고 미국 대형 유통매장에 입점해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풀무원은 지난 2019년부터 월마트, 크로거, 퍼블릭스 등 다양한 미국 현지 메인스트림 시장에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방식으로 비건 김치를 입점하고 공급해왔다. 이번에 현지 리테일 유통채널의 선두주자 월마트의 400여 개 매장에 한국 생산 전통 젓갈 김치를 선보임으로써 미국 김치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풀무원은 한국에서 김치를 생산해 미국으로 배송하는 수출 전략을 이어 나가며 미국 현지 생산 방식과 차별화하고 있다. 풀무원은 발효식품의 특성상 원재료 산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 주목하여 전북 익산에 위치한 글로벌김치공장에서 생산한 김치를 제조에서 배송, 유통까지 풀무원만의 발효 노하우가 축적된 ‘김장독쿨링시스템’을 적용해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국에서 생산해 미국으로 수출하는 김치 판매 방식은 물류비와 원가 측면에서 다소 어려움이 따르지만, 김치 사업을 전 세계에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한국식(食)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있는 풀무원은 미국에 한국 본토의 김치를 제대로 알리고자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독자적인 전략을 고수해오고 있다.

이번에 풀무원이 월마트에 입점한 김치는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새우젓을 베이스로 깔끔한 맛을 낸 중부식 김치 제품이다. 젓갈이 들어간 김치는 김치 특유의 냄새에 민감한 미국 소비자들을 고려할 때 현지 유통채널에서 까다롭게 평가할 수밖에 없다. 풀무원은 철저한 온도 관리와 적절한 현지화뿐만 아니라 풀무원 김치가 이미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검증된 오리지널 김치라는 점을 어필해 월마트로부터 높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입점을 성공시켰다.

풀무원의 미국 법인인 풀무원USA 조길수 대표는 "이번 월마트 전통 김치 입점은 한국의 김치를 세계에 제대로 알리겠다는 풀무원의 전략이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통했다는 방증”이라며 "풀무원은 미국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에서 생산한 국내산 오리지널 김치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미국 김치 시장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미국 현지에서 한류 열풍이 확산되고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김치를 미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지난 4월 29일에는 미국 마이너리그 야구팀 몽고메리 비스킷츠의 홈구장에서 열린 문화교류 행사 ‘한국 문화유산의 밤(Korean Heritage Night)’에 후원사로 참여해 김치 시식 코너를 운영하고 풀무원 김치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풀무원은 경기장 전광판 및 외야 펜스에 풀무원 김치 영상 및 이미지 광고를 진행하고 경기장을 찾은 약 5천 명의 관람객과 경기를 시청한 미국 소비자들에게 미국을 대표하는 김치 브랜드로서 풀무원 김치를 널리 알렸다. 한편 이날 홈팀 선수들은 한글로 ‘김치’가 쓰여있고 모자와 등번호에는 배추 모양의 김치 캐릭터가 그려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참여해 현지 언론의 관심을 끌었다.

풀무원은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바탕으로 현지에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작년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이 행사를 후원했으며, 올해 7월에도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평일 저녁 특집 라방 ‘빅스마일라이브’를 매일 진행한다.

지난해 11월 열린 빅스마일데이에서 선보인 ‘라이브쇼’ 인기에 힘입어 기존 12회에서 16회로 확대 편성했으며, 참여 브랜드도 가전, 가구, 패션, 뷰티, 식품, 생필품 등 다양하게 선정했다. 이번 ‘빅스마일라이브’는 인기 브랜드사 제품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단독방송과 엄선된 빅브랜드사 제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연합방송으로 진행된다. 

먼저,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매일 저녁 8시에 진행되는 브랜드 단독 방송에서는 인기 브랜드사 제품들을 파격적인 혜택에 만나볼 수 있다. 

20일 저녁 8시에는 ‘빅스마일라이브 with 농심’ 편을 통해 스마일배송 블록 기획세트 3탄으로 제작된 ‘배홍동 블록 기획세트’를 비롯한 농심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배홍동 블록 기획세트’는 오직 라이브방송에서만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구매고객 대상으로 다이슨 에어랩, 명품 카드지갑, 커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에는 국내 최초로 ▲제과3사(롯데제과/오리온/해태크라운)의 스낵 특별패키지를 최대 35% 할인가로 준비했다. 이 외에도 24일부터 27일까지 매일 ▲휠라 ▲쿠쿠 ▲리바트 ▲까사미아 단독 방송이 각각 편성되어 있다.

27일에는 스마일배송 특별 라이브방송을 진행,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포켓몬 에디션 등 6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관련 에디션으로는 여행용 세트 2종에 포켓몬 트래블 캔 뱃지 24종을 준비했다. 또한 빅스마일데이 쿠폰과 더불어 방송 당일 한정 브랜드 별 ’25% 중복쿠폰’을 모두에게 증정한다. 각 브랜드의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빅브랜드사의 제품을 하나의 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연합방송도 있다. 브랜드 연합방송은 행사 기간 동안 총 5회에 걸쳐 저녁 6시에 방송된다. 20일에는 ▲스와로브스키 ▲케네스레이디 등 인기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며, 23일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신일 등 여름가전 행사를 통해 에어컨, 제습기, 서큘레이터 등 대표 여름가전을 최대 30% 할인가로 선보인다.

라이브방송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추첨을 통해 스마일캐시 100만원(10명),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1000명), 신세계 상품권 10만원(매일 3명) 등을 증정한다. 라이브방송 편성표 등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 페이지 브랜드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고객 소통을 위해 한층 더 풍성해진 혜택으로 라이브방송을 확대 진행하게 됐다”며 “빅브랜드사의 제품을 파격적인 조건에 만나볼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빅스마일데이 행사 기간 중 12회 진행된 라이브쇼는 실시간 누적 시청자 수가 1330만명에 달하는 등 폭발적인 흥행을 거둔 바 있다.

○.. NS홈쇼핑이 시니어 모델 인플루언서와 함께 엑스틴(X-teen) 세대 고객을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한다.

NS홈쇼핑은 19일, 판교 사옥에서 라이브커머스 공식 엠배서더인 'N플루언서 2기' 임명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N플루언서'는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과 함께 상품 개발은 물론 모바일 콘텐츠 제작과 방송 진행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공식 엠배서더이다.

지난해 6월에 선발된 1기가 SNS 인플루언서 위주였다면, 이번에 임명된 2기는 엑스틴(X-teen) 세대와 공감하는 시니어 모델을 중심으로 선발했다.

이날 임명된 'N플루언서 2기'는 시니어 광고, 한복 모델로 활동하며 미시즈 모델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심유정 모델을 비롯해,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에서 활동하는 시니어 모델 10명 등 총 11명이다.

새로운 N플루언서의 첫 방송은 오는 23일 오후 7시, 실용적인 감각의 멀티코디 브랜드 '바띠(BATTUE)'를 소개하는 패션 프로그램으로 심유정 모델이 진행한다. 일상에서 다양하게 소화할 수 있는 풀착장 코디 콘텐츠를 선보이고, 활용성 높은 이지웨어와 잡화를 판매할 예정이다.

앞서, NS홈쇼핑은 '조아맘', '코코블랙' 등 4060세대 고객을 위한 패션 특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던 만큼, N플루언서 2기를 통해 엑스틴(X-teen) 세대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엑스틴(X-teen) 세대는 과거 X세대로 일컬어졌던 1970년대생을 가리키는 말로, 10대 자녀와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부모 세대를 의미한다. 신중년이라 부르는 '영포티(Young forty)'와 유사한 개념으로 최근에는 경제력을 기반으로 모바일 쇼핑 시장의 큰손으로 부각되어 유통업계가 주목하는 세대다.

NS홈쇼핑은 엑스틴(X-teen) 세대가 온라인 쇼핑뿐만 아니라 디지털콘텐츠 소비에도 적극적인 만큼, 쇼핑과 콘텐츠를 결합한 라이브커머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방송 사전에 바이럴 영상 또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N플루언서 SNS에서 소개하고, 상시 판매를 안내하는 콘텐츠커머스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나아가, 온라인으로 행복한 중년의 아름다운 일상을 만들어 가는 소통을 강화한다. 엔라방 고객커뮤니티와 N플루언서 SNS를 연동해 시니어 인플루언서의 일상을 공유하고, 상품 및 라이프 공감 외에도 지역정보, 관광정보, 맛집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엑스틴(X-teen) 세대는 오늘날 사회, 경제, 소비의 주축을 이루며, 적극적으로 자녀들과 소통하고 트랜드를 공유하며 세대의 경계를 허물어가고 있다"라며, "엔라방이 실제 나이보다 젊게 살고, 이를 위한 소비에 아낌없는 신중년 고객에게 솔루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감성 홈카페를 완성시켜줄 미니가전을 증정하는 ‘2022 E-드림 프로모션’을 3차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1차 프로모션을 통해 손쉽게 만드는 디저트로 홈카페의 재미를 한 단계 높여줄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를 증정하며, 2차와 3차에 걸쳐 다양한 종류의 감성 미니가전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는 감성 가전 브랜드 ‘단미’와 콜라보한 제품으로 귀여운 일러스트와 우드 손잡이로 따뜻한 느낌을 더했다. 또한 포인트 택과 내부 플레이트에 이디야커피만의 커스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각기 다른 디자인의 플레이트가 2개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페셜 음료(▲달고나 믹스치노 ▲초코칩 믹스치노 ▲믹스라떼 ▲버블믹스라떼) 4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는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별도 구매도 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올해 E-드림 프로모션을 통해 실용성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감성 미니가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음료를 즐기며 홈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컬리가 주말마다 전국 각지로 떠나는 캠핑족을 위해 ‘컬리 캠핑 대전’을 오는 6월 3일까지 운영한다.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비롯해 각종 캠핑용품, 감성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소품류까지 58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9% 할인해 판매한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인구 규모는 2016년 500만명, 2019년 600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해에는 7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2020년 이전부터 꾸준히 늘고 있던 캠핑 수요가 코로나19를 기점으로 더 빨리 증가한 셈이다. 자연 속에서 휴식할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캠프닉, 차박, 글램핑 등 새로운 트렌드까지 등장한 만큼 캠핑은 올해 역시 대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트렌드를 겨냥해 고객이 원하는 캠핑 형태에 맞춰 어울리는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컬리 캠핑 대전을 마련했다. 먼저 최근 캠핑족들 사이에서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이 주목받고 있는 점을 고려해 바비큐로 즐길 수 있는 정육 제품부터 야외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까지 130여 가지 음식을 제안한다. 4~8%의 마블링을 자랑하는 초이스 등급의 ‘kim’s butcher’ 미국산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45% 할인해 선보인다. ‘빕스’ 바비큐 폭립 오리지날과 ‘미식당’ 모듬 꼬치는 25%,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위드진해’ 곱창전골은 20% 할인한다.

활용도 높은 캠핑용품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캠핑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텐트의 경우 최대 5인이 잘 수 있는 ‘JEEP’ 거실형 텐트 포레스트부터 센터 폴이 없는 ‘유니프레임’ 티피텐트 2폴 솔로, 설치가 간편한 ‘나스카피’ 차박 큐브텐트 등을 소개한다. 얼음이나 물을 7.5리터까지 담을 수 있는 ‘스탠리’ 어드벤처 워터 저그를 44% 할인하며, 캠핑장에서 유용한 ‘콜맨’의 아웃도어 웨건과 레이 캠핑 체어는 20% 할인한다. 마지막으로, 감성 캠핑족을 위해 랜턴, 앵두전구, 방수 테이블보, 인센스 등도 함께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마켓컬리는 캠핑을 알차게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존쿡 델리미트, 야놀자와 손잡고 ‘BBQ 캠핑 박스’를 오는 23일 출시한다. 캠핑 패키지는 존쿡 델리미트의 바비큐 백립, 비어학센, 브랏 부어스트, 맥앤치즈, 킬바사, 브리오슈 슬라이더번 등 인기 식품 6종과 펜션·캠핑 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야놀자 쿠폰으로 구성됐다. 약 12만원 상당의 상품들을 한 데 모아 6만원에 판매 예정이다.

신승하 마켓컬리 프로모션 마케터는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와 5월의 화창한 날씨가 맞아 떨어지면서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면서 “컬리를 통해 먹거리부터 캠핑용품, 감성소품까지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오는 23일, 다양한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와 요즘 대세 ‘포켓몬’이 만난 에디션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협업으로 유시몰,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벨먼, 아우라 등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2030세대 사이에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이 만나 높은 소장 가치의 제품이 탄생했으며,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추가 혜택이 준비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여름철을 대비한 ‘피지오겔 썬케어’ 제품 3종과 ‘유시몰 여행용 치약칫솔 세트’, ‘미니스 여행용 세트’에는 포켓몬 24종 중 1종이 랜덤으로 적용된 ‘트래블 캔뱃지’가 포함돼 구매에 특별함을 더했다. 트래블 캔뱃지는 여행 가방이나 파우치에 장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24종 중 8종은 홀로그램 캔뱃지로 제작돼 어떤 뱃지가 나왔는지 확인해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예상된다. 뱃지 후기를 작성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인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포켓몬의 귀여움을 담은 LG생활건강의 포켓몬 에디션 제품은 오는 5월 23일부터 ‘지마켓 빅스마일 데이’를 통해 런칭될 예정이며, 오프라인에서는 내달 2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될 포켓몬 에디션은 세대를 초월해 사랑 받는 각 생활용품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콜렉션으로 평소 해당 제품을 즐겨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포켓몬 팬들에게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각 제품의 특징과 어울리는 포켓몬을 찾아보는 것도 특별한 재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육즙 가득한 소시지를 품은 핫도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부드럽고 담백한 핫도그 번에 육즙 가득한 소시지, 감칠맛을 더해주는 토핑을 풍성하게 넣어 든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부드러운 핫도그번에 육즙 가득한 소시지, 매콤한 미트칠리소스가 어우러진 ‘스파이시미트칠리핫도그’ △부드러운 핫도그번에 짭조름한 소시지와 톡톡 터지는 옥수수&치즈를 듬뿍 올려 단짠의 매력을 더한 ‘톡톡콘치즈핫도그’ 2종으로 구성돼 취향껏 즐길 수 있다. 

이번 핫도그 신제품 2종은 우유나 커피와 함께 든든한 간식으로는 물론, 맥주와 함께 간편한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또는 샐러드와 함께 곁들이면 간편하게 즐기는 브런치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메뉴인 핫도그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선보였다”며, “토핑에 따라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신제품을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버버리의 시그니처 모델인 '롤라 백' 출시를 기념하여 국내 백화점 최초로 본점 1층에서 버버리 '롤라 백' 팝업스토어를 5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버버리 '롤라 백'은 부드러운 실루엣에 버버리 모노그램 클래스프(TB)와 유광 스트랩 포인트가 특징으로, 버버리의 크레이티브 디렉터 '리카르도 티시(Riccardo Tisci)'가 버버리의 헤리티지한 감성을 담아 디자인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버킷 백', '사첼 백', '범 백', '카메라 백' 등의 '롤라 백' 컬렉션 상품을 '블랙' 컬러나 '클래식 카멜 컬러'와 더불어 '브라이트 스카이 블루', '프림로즈 핑크' 등 다양한 컬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버버리 '롤라 백' 팝업스토어는 본점에 이어 향후 인천점(6/6~6/19)과 잠실점 에비뉴엘(6/14~6/26)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에서 운영하는 쉐이크쉑이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22호점 ‘수유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쉐이크쉑 수유점은 지하철 4호선 수유역 인근 ‘에피소드 수유838’ 1층에 380㎡, 123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인근에 위치한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의 색채가 담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국내와 해외에서 기하학적 패턴을 활용한 작품으로 인지도를 쌓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권도희’와 협업해 조선시대의 그림 ‘일월오봉도'를 모티브로한 작품으로 강북구의 정취를 그려냈다. 쉐이크쉑 수유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작품 앞에 앉으면 그림이 완성된다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

쉐이크쉑 수유점은 쉑버거와 쉑 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쑥과 팥, 초콜릿 칩 쿠키가 조화를 이루는 콘크리트 ‘쑥쑥 수유’를 수유점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수유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개점 첫날부터 3일간 매일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쉐이크쉑 선글라스와 양말로 구성된 ‘오픈 기프트 팩’을 증정한다. 또한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하여 제작한 권도희 작가의 아트 포스터를 선착순 20명에게 제공한다. 이 외에도 6월 30일까지 수유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쉐이크쉑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 구매 후 전액 사용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5000 해피포인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공식 인스타그램 및 해피포인트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과 쉐이크쉑만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문화를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점’과 ‘아일랜드 리솜점’을 오픈했다.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점’은 경주 대표 관광지인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공원에 위치해있다. 해당 매장은 근처에 보문호수 및 다양한 호텔 등이 즐비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 및 호수 산책하는 고객들도 편리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발걸음이 이어질 것이라 기대한다. 

이 곳에서는 치즈트러플순살, 허니순살, 레드순살, 살살치킨 등 교촌 인기 순살치킨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아일랜드 리솜점’은 작년 12월에 오픈한 포레스트 리솜점에 이어 리솜 리조트에 오픈한 2번째 매장으로, 충남 안면도에 위치한 호반호텔&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아일랜드 리솜 지하1층에 입점했다.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다. 

해당 매장에서는 허니콤보, 허니오리지날, 치즈트러플순살, 살살치킨, 허니순살, 레드순살 등 교촌 인기 치킨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메뉴 웨지감자도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이 곳에서는 치킨에 빠질 수 없는 교촌 수제맥주 3종(금강산·백두산·교촌치맥)도 함께 마련했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맥주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생맥주부터 편리한 캔맥주까지 준비해 방문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준다. 리조트를 찾은 고객들이 여행을 즐기며 교촌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객실 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교촌치킨을 더욱 다양한 장소에서 접할 수 있도록 리조트 및 관광지에 매장을 오픈해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장 및 집에서 즐기던 교촌의 맛을 여행지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치킨 투고(To go)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 및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 삼양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원투 펀치’로 글로벌 고객을 공략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로 장내 유산균의 성장을 돕는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도쿄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일본국제식품소재 박람회 2022(IFIA Japan 2022)’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IFIA는 식품 소재와 식품 첨가물 분야의 신제품, 신기술 등을 발표하는 국제 식품 박람회로 전 세계 300여개 업체와 약 3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한다. 삼양사는 작년부터 전시회에 참가해 기술력을 뽐내고 있다. 

삼양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신제품 결정형 알룰로스를 글로벌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최근 ‘제로’ 음료 유행의 숨은 공신이다. 

삼양사는 2016년 자체 개발한 효소를 이용해 액상 알룰로스 대량 생산에 성공한데 이어 최근에는 울산에 전용 공장을 짓고 결정 알룰로스 생산을 시작했다. 결정 알룰로스는 수출시 취급이 용이해 글로벌 업체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가루 설탕과 동일한 형태로 공급되므로 베이커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다.

삼양사는 알룰로스 외에도 케스토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등 프리바이오틱스 제품군 홍보에도 주력했다. 

특히, 삼양사는 식품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케스토스의 피부면역력 개선효과’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해 케스토스 섭취시 아토피 수치가 개선됐다는 동물 실험 결과를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케스토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아토피 개선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의학 전문지인 '임상-실험 알레르기'(Clinical and Experimental Allergy) 등에 발표됐다. 삼양사는 케스토스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케스토스를 아토피 개선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기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삼양사 관계자는 “글로벌 스페셜티 식품 소재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을 직접 만나 제품과 기술력을 알리고 있다”며 “식품 사업 외에도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삼양사 화학그룹 등 삼양의 모든 사업부문 전체가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양사가 생산하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등은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소재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식이섬유를 85% 이상 함유하고 있다. 소화, 흡수가 어려워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등에 도움을 주며 음료, 시리얼바, 제과, 제빵, 발효유 등에 활용된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가지고 있으며 유제품, 초콜릿가공품 등에 적용할 수 있다.

○..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이 여름을 맞아 ‘무더운 여름을 자연과 하나되어 시원하게 즐기자’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동물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을 마련해 동물과 사람이 함께 즐기는 시원한 여름 준비를 시작한다.

양들은 추위를 이겨 내기 위해 겨울철에 더욱 촘촘한 새 털이 자라난다. 그래서 대부분의 농가에서는 상급의 양모를 얻기 위해 겨울철에 삭모를 진행하고, 여름에는 기르도록 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겨우내 면양들을 추위에서 보호해주었던 털은 여름이 되면 양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된다. 통풍이 되지 않아 더위에 시달리게 할 뿐 아니라 전염병에 감염되기도 쉽고, 구더기나 진드기들이 번식하기 쉽다. 상하농원에서는 4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양들의 삭모를 진행해 양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지난 어린이 날에는 양털을 깎는 과정을 관람객들이 직접 볼 수 있는 ‘양털깎기’ 시간을 마련하여 아이들이 깎아낸 양털을 만져볼 수 있는 생생한 체험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었다.

당나귀들은 비교적 더위에 추위에 강한 동물이지만, 더울 때는 잘 움직이지 않는 습성이 있다. 상하농원은 미니 당나귀들을 위한 전용 그늘막을 설치하여 시원한 물을 제공하는 전용 급수대와 넓은 그늘을 마련했다. 동물복지 유정란을 생산하는 계사의 닭들 또한 방사를 시작함에 따라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안개 분무 시설 등을 가동하는 등 혹서를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상하농원을 지키고 있는 대형견들에게는 전복삼계탕을 여름 보양식으로 제공한다. 무 항생제 닭고기와 완도산 전복, 국내산 야채로 16시간 푹 고아 만든 특별한 전복 삼계탕을 급여함으로써 강아지들의 원기 회복과 함께 음수량을 보충해주고 있다. 게다가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글램핑의 특별한 애견동반 프로그램 ‘개 편한 글램핑’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분들에게도 닥터독의 원기보충 일품 전복 삼계탕을 웰컴 키트로도 제공하고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사람과 동물 모두 행복한 여름 휴가를 자연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행복한 동물들을 위한 동물복지를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밥 11종 출시를 기념해 전국 대형마트에서  ‘눌러보세요’ 이벤트를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미식 밥은 100% 쌀과 물로만 천천히 뜸들여지어 국내 시판되는 즉석밥들 중에 유일하게 겉뚜껑(실링)과 밥 사이에 공기층이 들어있어 밥알 한 알 한 알이 살아있는 게 강점이다. 하림은 소비자들이 ‘공기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마트에서 직접 손으로 더미식 밥을 눌러볼 수 있는 신개념 ‘촉각 마케팅’을 기획했다.

하림은 마트 매장에 다양한 매대와 테이블 스탠드를 설치해 ‘눌러보세요’ 이벤트를 개최하는 동시에 내부 방송을 통해 더미식 밥 브랜드 모델인 배우 이정재의 목소리로 “눌러보세요”를 안내하는 등 시각, 청각, 촉각, 미각을 모두 체험,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하림 관계자는 “마트를 찾은 고객들이 더미식 즉석밥을 직접 눌러보고 시식해보면 밥알이 한 알 한 알 살아있는 갓 지은 밥과 차이가 없음을 분명히 알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전하고 “백미밥, 현미밥, 고시히카리밥 등 11종의 즉석밥을 출시하면서 가격 경쟁이나 시장 나눠먹기가 아닌 즉석밥을 꺼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제품의 강점을 알리고 즉석밥 2.0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하림은 이번 이벤트와 동시에 네이버에서 ‘더미식 밥’으로 검색해 이정재의 더미식 밥 광고를 보고 더미식몰에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더미식 장인라면과 백미밥  맛체험 세트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나만의 침대를 스타일링할 수 있는 침대 프레임 ‘코웨이 마이 프레임’을 출시했다.
 
코웨이 마이 프레임은 높이부터 소재, 컬러, 스타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나만의 침대를 직접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모듈형 침대 프레임이다.
 
이 제품은 헤드보드, 사이드보드, 침대 높이 등 침대 프레임의 디자인을 자유롭게 선택해 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침대를 연출할 수 있다. 헤드보드 2종(플랫형·볼륨형), 사이드보드 3종(기본형·슬림형·컴포트형), 침대 높이 2종(기본형·저상형) 중에서 원하는 대로 맞춤 제작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헤드보드는 3가지, 사이드보드는 2가지 컬러 중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헤드보드는 ▲오트밀 베이지 ▲차콜 그레이 ▲모카 브라운 컬러로 구성, 사이드보드는 ▲오트밀 베이지 ▲차콜 그레이로 구성돼 침실에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준다.
 
또 다른 장점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침대 프레임을 새롭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헤드보드, 사이드보드 등 옵션을 추가 구매해 새로운 인테리어 무드로 연출하거나 아이 안전을 고려해 침대 높이를 낮추는 등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헤드보드 소재는 생활 방수와 이염 방지 기능이 뛰어난 고급 패브릭과 얼룩과 손상에 강한 고급 인조 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새가구 증후군 걱정을 덜어주는 E0 등급 자재로 안정성도 확보했다.
 
코웨이 마이 프레임 하단은 설계 구조를 강화해 오랫동안 탄탄함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심미성과 내구성을 모두 갖췄다. 기존 대비 철제 갈빗살을 늘려 신체를 더욱 정교하게 지지하고, 체형과 체압을 고르게 받쳐 주는 구조로 수면 시 뒤척임에도 흔들림 없이 균형 잡힌 편안함을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나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과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침대 프레임을 선보이게 됐다”며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갖춰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옥스포드 타운과 손잡고 블록세트를 출시한다.

이번 기획 세트는 농심 배홍동비빔면 멀티팩 2개와 옥스포드 타운이 제작한 '배홍동스토어'로 구성됐다. ‘배홍동스토어’는 배홍동비빔면 광고에 등장하는 작은 점포를 구현한 것으로 광고의 스토리에 따라 배홍동 알리기에 힘쓰는 '배홍동 상사' 직원들의 모습을 아기자기한 블록과 피규어로 재현했다. 총 1만개 한정 판매한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비빔면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직접 만들어 소장할 수 있는 배홍동 블록세트를 준비했다"며 "다가올 여름에는 배홍동비빔면과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 배홍동-옥스포드 블록세트는 20일 오후 8시 '빅스마일라이브'에서 공개된다. 빅스마일라이브는 G마켓과 옥션이 동시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