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바로고, 비전·CI 변경하고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도약’ 노린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바로고, 비전·CI 변경하고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도약’ 노린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고가 새로운 비전과 기업 이미지(CI)를 선보이고 '상생'을 위한 초연결 생태계 구축에 나섭니다. 바로고는 상생을 기반으로 한 사업 영역 확장 의지를 담아 이륜차 기반의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플랫폼 운영을 넘어 초연결 메타 로지스틱스(Meta Logistics) 플랫폼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는 각오입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스마일클럽 전용관을 신설하고 각종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증정 이벤트, 스타벅스 ‘22서머 e-프리퀀시’ 온라인 판매, e쿠폰딜 등 멤버십 혜택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이외에도 우아한형제들 임직원들이 실시하는 봉사활동인 '우아한땀방울'에 라이더들까지 동참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도시락과 손편지 등을 전달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탐험가의 깃발을 형상화한 바로고의 신규 CI.[사진=바로고]
탐험가의 깃발을 형상화한 바로고의 신규 CI.[사진=바로고]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새로운 비전과 기업 이미지(CI)를 선보이고,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으로 도약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비전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에는 상생을 기반으로 한 사업 영역 확장 의지를 담았다. 

이륜차 기반의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플랫폼 운영을 넘어 ‘필요한 모든 것을 필요한 곳에, 필요한 순간 연결하는 초연결 Meta Logistics 플랫폼의 시대를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모델을 구축하고, 라이더, 상점주, 허브장, 고객 등 이해 관계자와의 상생을 위한 초연결 생태계 구축에 힘쓴다.

최근 바로고는 사륜차를 활용한 당일, 전담 배송 서비스 제공을 본격화하면서 다양한 화주사와 고객을 연결하고 있다. 또한 방역·방제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 ‘세이클’, 로봇 전문 개발 스타트업 ‘알지티’, 식자재 주문·중개 플랫폼 ‘오더히어로’의 운영사 ‘딜리버리랩’ 등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하며 상생 생태계를 조성 중이다.

새롭게 바뀐 기업 이미지(CI)는 바로고의 'B'를 휘날리는 깃발 형태로 표현했다. 탐험가가 새로운 곳을 개척했을 때 깃발을 꽂듯이, 물류 생태계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깃발이 바람에 역동적으로 휘날리는 모습은 바로고가 상점, 허브, 라이더, 고객을 연결하며 서비스 가치와 만족도를 높여 세상에 활력을 더하고자 한다는 의미를 뜻한다. 

바로고의 대표 색상은 ‘코발트 블루’에서 ‘바이탈 오렌지’로 교체됐다. 바로고의 진정성, 상생과 성장은 물론, 바로고의 ‘활력’까지 표현한다. 가시성이 높아 라이더 의류와 바이크에 적용했을 시 사고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바로고는 이륜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강자로서 업계를 리드해왔다”면서 “이번 리브랜딩을 계기로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생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스마일클럽 전용관을 신설하고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과 연계해 더 강력해진 통합 멤버십 혜택을 고객이 빅스마일데이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해 유기적인 '신세계 유니버스'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G마켓과 옥션은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스마일클럽 전용관인 ‘클럽탭’을 신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이벤트와 특별 딜을 준비했다. 먼저,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나만의 캐스퍼’를 만들 수 있는 ‘현대자동차 캐스퍼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 누구나 ID당 1회 응모 가능하다. G마켓 또는 옥션에서 ‘캐스퍼 응모하기’ 완료 후 캐스퍼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하고 ‘나만의 캐스퍼 만들기’에서 견적 정보를 저장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1명씩, 총 2명에게 캐스퍼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27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사이트별로 500명씩, 2등 당첨자 총 1000명에게는 스마일캐시 2만원을 지급한다.

선착순 득템 찬스 ‘클럽전용 ‘e쿠폰딜’은 빅스마일데이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 오픈한다. 18일에는 ‘메가박스 1인 관람권+탄산’을 55% 할인한 6500원에, 19일에는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1+1’을 50% 할인한 3500원에 공개한다. ‘CGV 1인 관람권’(20일), ‘파스쿠찌 아이스 아메리카노’(21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22일), ‘던킨 먼치킨 10개팩’(23일),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 1만원’(24일) 등을 일자별로 특가에 판매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ID당 1회 구매 가능하다.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스타벅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스타벅스 22서머 e-프리퀀시’를 스마일클럽 전용 스페셜 컬러로 온라인 판매한다. ‘서머 캐빈 파우치(크림)’는 3만7000원, ‘서머 캐리백(핑크/블랙)은 각각 3만9000원에 선착순으로 선보인다. 서머 캐리백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서머 트래블 태그’도 함께 증정한다.

이 외에도 스마일클럽은 빅스마일데이에서 더 강력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쿠폰에 더해 스마일클럽 전용 빅스마일데이 쿠폰도 추가로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G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통합 멤버십 출범 이후 맞는 첫번째 빅스마일데이 행사인 만큼, 스마일클럽 고객들이 체감하는 혜택을 강화했다”며 “빅스마일데이 할인 쿠폰 추가 증정, 캐스퍼 추첨 이벤트 외에도 스타벅스, 이마트24 등과 역대급 콜라보를 통한 강력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지난 4월 27일, SSG닷컴과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새롭게 거듭난 ‘스마일클럽’을 선보이고, 5월 12일부터 본격적인 통합 운영에 나섰다. 스마일클럽 통합 멤버십은 G마켓, 옥션 및 SSG닷컴 간의 시너지를 본격화하기 위한 첫 신호탄으로, 궁극적으로는 신세계그룹의 다양한 관계사를 잇는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이다.

○.. 배달의민족 임직원들이 실시하는 사회봉사 활동에 식당 사장님들에 이어 라이더들까지 동참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7일 사내 봉사활동인 ‘우아한땀방울’에 지난해 사장님들이 동참한데 이어 올해는 사장님은 물론 라이더도 50여명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아한형제들 임직원 19명과 함께 송파구에 사는 독거 어르신 200명에게 도시락과 손편지 등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는 배민 임직원과 라이더, 사장님의 ‘협업’ 속에 착착 진행됐다. 배민 프렌즈(배민아카데미에서 공부하는 사장님들의 모임) 사장님들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쿠킹스튜디오에서 정성들여 도시락을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도시락에 라이더들은 손편지를 써서 동봉했고, 배민 임직원들은 꽃을 포장해 함께 넣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꽃편지 도시락’ 200개를 라이더들과 배민 임직원들이 함께 나서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식재료 등 도시락 제작 등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은 배민이 부담했다.

도시락을 받을 어르신은 송파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생활비 부족, 주거 환경 등으로 제때 끼니를 챙기기 어려우신 분들로 선정했다. 이날 라이더로부터 도시락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젊은 사람들이 이렇게 마음써서 맛있는 음식을 주니 참 고맙고 뜻 깊습니다. 전해주신 한 끼, 맛있게 먹겠습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플랫폼 업계에서 플랫폼사와 플랫폼 생태계 참여자들이 동참해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사례는 흔치 않다. 올해 ‘우아한땀방울’의 경우 라이더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라이더 참여는 지난해 연말 실시한 ‘산타라이더’ 봉사활동이 촉매가 됐다. 산타라이더는 연말에 배민 라이더들이 산타 복장을 입고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에게 선물과 편지를 전달한 이벤트로 2019년과 지난해 두 차례 실시됐다. 당시 행사에 참여한 라이더들이 봉사의 기쁨과 보람을 전하면서 이번 우아한땀방울로의 참여 확대로 이어졌다. 실제 지난해 산타라이더 활동에 참여한 한 라이더는 “배민에서 이런 이벤트를 계속 진행해 자원봉사 할 기회를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라이더들의 봉사활동 참여 열기는 모집 과정에서도 나타났다. 우아한땀방울 참여를 받는다는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자마자 1시간만에 100여명의 라이더가 지원 의사를 밝혀왔다. 이날(17일) 네 명의 어르신에게 도시락을 전달한 한 라이더는 “눈물이 나는 봉사활동이었다”며 “활짝 웃어 주신 어르신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했다.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후기를 전했다.

‘우아한땀방울’은 지난 2019년부터 우아한형제들 구성원의 자율적인 참여로 진행되고 있는 나눔 봉사활동이다. 지금까지 총 360명의 구성원들이 참여해 노숙인 식사 제공, 수재민 피해 복구 등 사회문제 해결과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지난 9월 추석 때는 배민프렌즈 2기 사장님들이 처음 참여해 독거 어르신들에게 떡만둣국 밀키트를 제작해 전달하기도 했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라이더와 사장님들이 배달의민족과 함께 지역 이웃을 돌보며, 의미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됐다”면서 “이번 우아한땀방울을 계기로,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파트너가 함께 나눔활동을 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그룹이 비건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의 신제품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과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은 대체육 불고기와 채소 등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농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체육 제조 기술로 불고기 고유의 맛과 식감을 구현해냈으며, 특제 양념으로 맛을 더해 비건은 물론 일반 소비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또한,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은 비건 김치를 사용해 보다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후라이팬 조리는 물론,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농심은 닭고기 대체육 첫 제품 ‘베지가든 후라이드 치킨’도 출시했다. 치킨 특유의 찢기는 결은 물론, 식감과 조직감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닭다리 모양이며, 주로 단체급식과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독자적인 대체육 제조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비건 푸드의 저변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농심그룹은 지난해부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비건브랜드 ‘베지가든’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베지가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HMMA(High Moisture Meat Analogue,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는 현존하는 대체육 제조기술 중 가장 진보한 공법이다.

○.. 이마트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쇼핑과 금융을 연계한 적금을 선보인다.

매일 저축에 성공할 시 우대이율과 이마트 할인 혜택 최대 3만2000원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금융 상품이다.

이마트와 KB국민은행이 선보인 ‘KB적금쿠폰북 with 이마트’는 가입기간 6개월 동안 월 1000원~30만원 한도 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기본이율 연 1.4%와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4.0% 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특히 모든 영업일(은행 기준) 입금 성공 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매월 1장과 적금 우대이율 0.5%p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할인쿠폰은 최대 6장을 제공한다. 우선 상품 가입 즉시 이마트 7000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결제시)을 제공하며, 신규일부터 모든 영업일 입금 조건을 충족할 시 7월부터 11월까지는 매월 1일마다 이마트 5천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시) 1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신규일부터 6월 말일까지 모든 영업일 저축 시 7월1일에 할인쿠폰이 발급되며, 7월1일부터 말일까지 모든 영업일 저축 시 8월1일에 할인쿠폰이 발급되는 방식이다.

‘KB적금쿠폰북 with 이마트’는 5월27일부터 6월15일까지 20일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에 앞서 5월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KB스타뱅킹 앱에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룰렛 돌리기에 참여하고 이후 적금에 신규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1명), 신세계이마트 1/5만원 상품권(100/10명), 2000 포인트리(나머지 전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마트가 KB국민은행과 함께 금융 상품을 선보인 이유는 이종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금융, 쇼핑 등 다양한 종류의 혜택을 한번에 제공함으로써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상품 가입을 통해 연 최고 4%의 금리 및 매월 이마트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 저축과 합리적인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이마트는 금융, 보험, 게임업계 등과 활발한 협업을 펼치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KB국민은행과 선보인 ‘이마트 국민 적금’은 모집인원 10만명을 조기에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밖에도 한화생명과 선보인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 또한 이색 보험상품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최근에는 현대카드와 함께 월 3,900원의 구독료로 월 최대 1만5000원 상당의 이마트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마트 쿠폰 정기구독서비스 ‘이마트팩’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 고객에게 쇼핑, 금융 혜택을 동시에 드릴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선보인다”며, “이종업계와의 선도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큰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5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해외명품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해외명품 브랜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 백화점 매출을 선도해 오고 있다. 해외명품 상품군은 지난 2021년 35%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도 30% 이상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특히 MZ 세대의 적극적인 명품 소비는 리오프닝 이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기간에는 소비자들이 보복소비로 명품에 투자를 했었다면, 이제는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 보다는 명품을 일상 생활의 굿즈로 소비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다양한 해외패션 브랜드의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을 소비할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 오프 행사에서는 로로피아나, 알렉산더맥퀸, 톰브라운, 겐조 등 총 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우선 5월 20일부터 알렉산더맥퀸, MSGM 등의 브랜드가, 27일부터는 폴스미스, 닐바렛, 코치, 비비안웨스트우드, 그리고 6월달에는 로로피아나, 톰브라운, 지방시 등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해외명품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알렉산더맥퀸 30~40%, 로로피아나 30%, 지방시 30~40% 겐조 20~30%, 폴스미스 30~40%, 비비안웨스트우드 20~30% 등이며, 럭셔리 슈즈 브랜드인 지미추도 30~40% 할인판매한다.

시즌오프 기간 동안 사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 인천점 등에서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금액대별 롯데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는 롯데온에서도 진행된다. 5월 30일부터 6월 19일까지 롱샴, MCM, 코치 등 10여개 브랜드가 봄,여름 시즌 패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와 더불어 5월 26일까지 본점, 잠실점, 동탄점, 부산본점에서는 해외명품 시계와 주얼리를 선보이는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별로 국제시계박람회인 ‘2022 워치스&원더스’에서 선보인 신상품 및 롯데백화점에서 단독 공개하는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에 1개만 입고되는 예거르쿨트르의 ‘랑데부 데즐링 스타’ 상품을 포함하여 위블로의 ‘클래식 퓨전 크로노그래프 옐로우골드’, 피아제 ‘라임라이트 갈라 워치’,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모노밸런시어’ 등 럭셔리 워치&주얼리 브랜드의 신상품을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먼저 공개한다. 또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주훈 롯데백화점 럭셔리디자이너 팀장은 “최근 수 년간 국내 유통업 매출을 선도하던 해외명품 인기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시즌오프를 통해 해외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쇼핑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탕·찌개 HMR 브랜드인 ‘반듯한식’과 간편함을 극대화한 육수 제품 ‘요리육수’를 내세운 국물요리 카테고리 제품 누적 판매량이 6개월 만에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10월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을 론칭하고 갓 지은 집밥 수준의 신선한 품질에 맛과 건강까지 챙긴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비슷한 시기 신개념 육수 제품 ‘요리육수’도 선보이며 국물요리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풀무원 국물요리를 대표하는 ‘반듯한식’과 ‘요리육수’는 유통 입점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진 2021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누적 판매량 약 200만 개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국·탕·찌개 시장의 후발주자라는 어려움을 딛고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점에서 커다란 의미가 있다. 국·탕·찌개 시장은 이미 많은 식품 대기업 및 유통사 PB 브랜드가 존재하여 경쟁이 매우 치열하며, 시장 중요도가 높은 만큼 각 브랜드는 빅모델을 기용한 광고 등으로 마케팅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미 포화 상태인 시장에 새롭게 뛰어든 풀무원은 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 없이, 제품력에 힘입어 입소문만으로 이같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는 데 성공했다. 

반듯한식은 진한 국물에 건더기가 듬뿍 들어가 품질 만족도가 높고, 전문점의 맛과 비교해도 관능 만족도가 높다. 또 제품의 나트륨 성분을 동일 식품 유형 대비 25% 이상 낮추는 등(산삼배양근 삼계탕 제외) 소비자 건강에도 신경을 썼다.

반듯한식은 제품 10종 중 ‘짬뽕몽글순두부’, ‘시래기추어탕’, ‘갈비육개장’ 등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메뉴는 풀무원이 차별화해 출시한 고유 메뉴로, 반듯한식 브랜드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요리육수는 물을 넣거나 따로 간을 할 필요 없이 바로 부어 다양한 요리를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이러한 편리한 점이 재구매를 부르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  

풀무원은 ‘반듯한식’과 ‘요리육수’의 품질을 더욱 높이고, 올해 하반기 중 ‘반듯한식’의 메뉴를 추가로 선보여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국·탕·찌개, 육수를 넘어 ‘반듯한식’ 브랜드를 요리류 등 전체 HMR로 확대하여 한식 전문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식품 고봉관 소스간편식 PM(Product Manager)은 “이미 포화상태인 국물요리 시장에서 풀무원은 차별화한 제품으로 고유한 영역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성장하는 HMR 트렌드에 맞춰 반듯한식을 종합 한식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의 미션을 바탕으로 풀무원만의 가치가 담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친환경 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는 남양유업이 액상 발효유 ‘한번에 1000억 프로바이오틱(이하 천억프로)’ 무라벨 제품을 출시했다. 남양유업은 2019년부터 친환경 포장재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제품들의 특성에 맞춰 무라벨 전환을 비롯해 이열 절취선 적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천억프로 무라벨 제품 또한 기존 용기에 부착된 비닐 라벨을 없앤 제품으로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수거가 용이해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무라벨 천억프로 제품은 ‘묶음 판매’ 제품에 한해 출시된 가운데, 상품명을 포함해 유통기한 및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 표기와 관련해 ‘낱개 판매’ 제품에는 무라벨 대신 라벨 분리선을 적용했다.

제품 측면 라벨 제거를 통해 연간 약 25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예상되는 가운데, 친환경 경영 실천과 함께 소비자 입장에서는 취식 후 라벨을 별도로 분리할 필요가 없어 분리수거도 더욱 간편해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회사 차원의 친환경 활동은 물론 소비자와 함께 Save the Earth 캠페인을 펼치며 친환경 경영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 적용 제품 확대 등 지구를 위한 친환경 행보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억프로 무라벨 제품 출시는 창원 소재의 북성초등학교 학생들의 요청으로부터 시작됐다. 지난해 11월 남양유업 대표이사 앞으로 ‘천억프로’ 제품의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바꿔달라는 다량의 손 편지가 도착한 가운데, 학교 급식으로 해당 제품을 음용하는 아이들이 직접 회사에 용기 개선을 요청했다.

손편지를 받은 남양유업은 제품의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라벨 분리선 적용과 무라벨 전환 계획을 수립하고 아이들을 찾아가 계획을 설명해 주면서 학생들의 요청에 응답했다. 손편지를 보낸 북성초 학생은 “우리가 보낸 편지를 읽어보고 라벨을 개선해 준 회사에 감사한 가운데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지구 환경이 더 깨끗해졌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 이디야커피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난 3월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의 일환으로 펀딩한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 수익을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는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 제작했고, 구성품 중 바디바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함유한 업사이클링 제품이며, 키트 또한 전체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적 패키징을 적용했다. 이번 펀딩은 고객들의 성원에 10일 만에 완판됐으며, 펀딩을 통한 수익 500만원은 환경 재단 <지구 쓰레기를 담다 :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됐다. 

동시에 지난 3월 ‘블루 온 이디야’ 캠페인 기간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할인 금액 200원에 추가로 100원을 더해 총 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해당 기간 개인 컵을 최다 사용한 고객 2000명에게 ‘커피 스크럽 바디박 KIT’를 증정했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약 12 만개의 일회용품을 절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18일 '이디야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고객 대상 프로모션과 임직원 참여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텀블러를 사용한 고객 중 멤버스 적립 회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하며, 이디야커피 임직원들은 반포 한강공원에서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플로깅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펀딩을 통해 이디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함께 의미 있는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블루 온 이디야’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 가치 전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손잡고 해외 여행객 잡기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면세업계 단독으로 하나투어와 제휴해 하나투어의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하나투어의 해외여행 패키지, 허니문, 골프, 에어텔 상품을 예약한 고객은 신라면세점의 서울점, 인천공항점, 제주점, 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과 S리워즈 및 최고 멤버십 혜택까지 중복 지급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S리워즈 3만 포인트와 △신라면세점 아티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쿠폰, △VVIP 라운지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블랙패스’ 1일 이용권을,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적립금 300만원과 △S리워즈 13만5000 포인트, △프레스티지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을, 인천공항점은 △8000 포인트, 제주점은 △ ‘블랙패스’ 1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하나투어 예약고객 전용 스페셜 기프트로, 뷰티 키트 2종을 구매고객대상 선착순 5000명에게 증정한다. 단 적립금과 포인트는 브랜드 및 상품에 따라 구매 금액별로 최대 사용가능금액이 상이하다.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방문 고객은 하나투어 상품 구매 예약증을 안내데스크에서 제시하면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상품 결제 완료 시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해야 적립금과 리워즈 포인트가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하나투어 외 해외골프 여행객을 대상으로 롱기스트와의 제휴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입한 고객이 골프 전문 플랫폼사인 롱기스트에 가입하면 100명을 추첨해 △해외 골프 여행시 사용 가능한 캐디백 항공커버를 증정한다. 1달러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이동 서비스 무브 15% 할인권을 증정하고,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모두에게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렌탈 멤버십인 더페어골프 50% 할인혜택도 증정한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와 협업해 ‘포켓몬 키즈 우산’ 4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포켓몬 키즈 우산 4종(피카츄, 이브이, 푸린, 리자몽)’은 우산을 펼치면 포켓몬 얼굴이 보이도록 제작되었으며, 귀와 날개를 입체적으로 디자인해 캐릭터를 보다 생생하게 구현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우산 한 면에 투명창을 부착해 안전성도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7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1만70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포켓몬 키즈 우산’을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9일부터 2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통해 사전 예약할 경우 1000원의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따자따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에서 제조 음료(커피류, 핫음료 제외) 구입 후,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포켓몬 컵 홀더(컵 슬리브·컵 감싸개)에 적힌 당첨 번호를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입력하면 랜덤으로 경품을 100% 지급하는 행사로, △ Nintendo Switch Lite 디아루가 펄기아 에디션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1+1 쿠폰 △해피포인트 추가 적립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 및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5월 이달의 맛 인기에 힘입어 ‘포켓몬 키즈 우산’도 선보이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굿즈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영양 만점 그래놀라에 달콤한 초콜릿을 더해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그래놀라 시리얼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는 초콜릿이 코팅된 통곡물 그래놀라와 바삭하고 달콤한 오곡코코볼이 잘 어우러져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그래놀라 시리얼이다.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에서 그래놀라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동서식품은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 출시를 기념해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 또한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해 신제품 체험단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펼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전체 그래놀라 시장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그래놀라 시장은 2020년 643억원에서 2021년 779억원으로 약 21% 증가했다. 이에 국내 대표 시리얼 브랜드인 포스트는 ‘포스트 그래놀라’,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포스트 팝콘 그래놀라’에 이번 신제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까지 더하여 다양한 그래놀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동서식품 조소현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는 맛과 영양, 취식의 간편함까지 두루 갖춰 건강한 식사 대용식은 물론 든든한 간식으로도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제품군을 지속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는 전국 할인점에서 320g 기준 4980원, 450g 기준 698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5월에도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며 에어컨, 서큘레이터 등 냉방가전을 미리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5월들어(‘22년 5/1~5/16)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서 판매된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1년 5/1~5/16) 보다 10% 늘었다. 같은 기간 설치가 편리한 창문형 에어컨도 65% 성장했다. 냉방 효율을 높여주는 서큘레이터는 15% 늘었다.

롯데하이마트 김태영 가전1팀장은 “4월에 이어 5월에도 일부 지역은 이미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분위기”라며 “특히, 에어컨은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에 구매해야 설치 지연으로 인한 불편을 덜 수 있어,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을 진행한다. 올해는 에어컨 미리 구매 트렌드에 맞춰 한 달 앞당겨 행사를 마련했다. 전국 42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최대 96만 캐시백, 고급 캠핑카 증정, 해외여행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22년형 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 엘포인트(L.POINT)을 제공한다. 여기에 삼성전자 창문형 에어컨 또는 청소기를 함께 구매하면 엘포인트 76만 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LG전자 행사도 준비했다. ‘22년형 투인원(2in1) 행사 모델 구매하면 최대 8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LG 오브제 공기청정기 행사 모델을 동시 구매하면 최대 10만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총 2억원 상당 ‘여름 휴가비 쏜다!’ 경품 이벤트도 펼친다.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전국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롯데하이마트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에어컨을 구매하면 당첨확률이 최대 10배까지 올라간다. 신청은 매장 상담원에게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현대 스타리아 캠핑카(1명), 유럽 여행권(2명), 하와이 여행권(3명), 동남아 여행권(4명), 여행상품권 1백만원권(10명), 특급 호텔 숙박권(180명) 등 총 2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 일정 등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롯데하이마트 공식 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골프장 필드 위에서도 테라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청정라거 ‘테라’와 골프 브랜드 ‘어뉴(ANEW)’가 협업한 골프용품 6종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테라와 스포츠 브랜드의 최초 협업이다.

이번 협업은 최근 MZ세대에게 골프가 인기스포츠로 부상하면서 진행하게 됐다. 새로운 골프 트렌드는 MZ세대를 주요 타겟으로 하는 양사의 협업으로 이어졌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골프 브랜드와 다른 어뉴의 힙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이 테라와 잘 어울려 함께하게 됐다고 전했다.

테라와 어뉴가 협업해 제작한 골프용품은 총 6종이다. 스탠드백을 비롯해 골프장갑, 버킷햇, 아이스백, 앵클삭스, 원샷잔을 출시한다. 테라의 컬러감과 세련된 이미지에 어뉴 골프만의 강렬하고 스트릿한 감성을 각 아이템의 셀링포인트에 맞추어 각기 다르게 표현했다.

특히, 테라를 상징하는 녹색 삼각형에 A와 W를 조합한 어뉴 로고의 조합이 시선을 끈다.

‘테라 X 어뉴’ 골프용품은 19일부터 판매된다.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와 어뉴 공식 홈페이지, 세컨도어,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품목별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앞서 하이트진로 테라는 맥아 포대를 재활용한 업사이클링백 출시, 폐현수막을 활용한 굿즈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색있는 협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본격적인 골프시즌에 맞춰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각 시즌별 테라와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금사로 수놓은 봉황의 우아함과 생명력이 자수함에 깃든 ‘후 환유 헤리티지 세트’를 출시했다.

환유 라인은 더 히스토리 오브 후를 대표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모티브로 20년 이상 자란 산삼을 원료화 해 이 시대의 왕후들이 누릴 수 있는 피부 경험을 선사한다. 2006년 첫 출시 이후로 끊임없이 산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로얄 헤리티지를 선도하는 라인으로서 해금예찬, 궁중문화캠페인 등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펼쳐왔다.

‘후 환유 헤리티지 세트’는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왕실 여성 봉황 흉배 목판’에서 영감을 받아 격조 있는 황금빛 봉황이 수놓인 자수함 패키지가 돋보이는 에디션이다. 봉황 흉배는 왕실 복식에서 가슴과 등 부분에 사용되던 자수 장식 중 하나로, 새 중의 으뜸이자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수놓아 왕실 여성의 최고 권위를 상징한다. 궁중 자수는 왕실에서만 허락된 금사와 은사를 사용해 품격과 기품을 보여준다. 왕실에서는 수를 놓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도화서에서 만든 도안을 바탕으로 정교한 궁중 자수를 제작했다.

이번 세트는 왕후에게 바치듯 고귀한 정성을 담아 눈부시게 빛나는 금사를 사용해 기품 있는 날개짓으로 날아오르는 한 쌍의 봉황을 자수함에 담았고, 이는 찬란한 아름다움을 향해 비상한다는 의미를 표현한다.

특히, 이번 ‘환유 헤리티지 세트’는 후의 고품격 라인 ‘환유’를 대표하는 크림인 ‘환유고’를 포함해 21년 출시된 환유 밸런서와 로션을 함께 구성해 환유 전 라인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환유 라인은 26만 시간 장생의 비밀을 간직한 산삼을 원료화 하여 2006년 출시됐다. 5월부터 9월에만 채취할 수 있는 산삼전초에 동충하초, 하수오 등 70여 가지 귀한 한방 성분들을 본초배위론™을 적용해 배합의 예술을 선사한다. 2021년 출시한 ‘환유 밸런서’와 ‘환유 로션’은 16여년의 산삼 연구를 이어 온 후 한방 연구소의 결실이 담겨 있다. 여기에 후의 베스트 셀링 아이크림인 환유동안고, 대표 크림인 환유고, 진한 산삼의 기운을 선사하는 환유 진액이 구성되어 환유의 풀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후 브랜드 담당자는 “정교한 궁중 예술의 아름다움을 한 땀 한 땀 수를 놓은 에디션으로, 감사의 달인 5월에 소중한 분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모든 제품은 전국 주요 백화점과 방문판매, 면세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현대백화점은 여름 시즌을 앞두고 오는 20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해외패션 봄·여름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 수입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18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2022년 봄·여름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 미쏘니, 오일릴리 등 80여 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27일부터는 막스마라, 이자벨마랑, 질샌더, 파비아나 필리피 등이, 다음달에는 톰브라운·토리버치·발망 등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무역센터점·더현대 서울 등 주요 점포에서는 각 점포별로 현대백화점카드로 해외패션 브랜드 단일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사은 상품권 증정 및 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같은 기간 무역센터점에서는 희소가치가 높은 해외 럭셔리 워치·주얼리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브레게·IWC·피아제 등 해외 명품 시계, 주얼리 브랜드 10곳이 참여해, 평소 판매중인 상품 외에 각 브랜드에서 국내에 소량으로 들여온 상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엄선된 해외패션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SPC그룹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남 탕그랑시에 파리바게뜨 3개점을 잇따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3월 자카르타 인접 도시인 ‘브카시(Bekasi City)’에 4호점을 오픈한지 2개월 만으로 자카르타 시내 2개 점포를 비롯해 서부 인근 도시인 ‘남 탕그랑(South Tangerang)’에도 연달아 문을 열었다. 복합쇼핑몰에서 소비를 즐기는 인도네시아 상권 특성상 세 점포 모두 쇼핑몰에 입점했으며,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로 매장을 꾸며 편안하게 식사 메뉴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5호점 ‘간다리아시티점’과 7호점 ‘코타카사블랑카점’은 각각 자카르타 남부와 중심부에 위치한 쇼핑몰 ‘간다리아시티몰(Gandaria Mall)’에 162㎡, 46석 규모로, ‘코타 카사블랑카 몰(Kota Kasablaka Mall)’에 169㎡, 48석 규모로 문을 열었다.

6호점 ‘수마레콘 세르퐁점’은 자카르타 서부의 신도시인 남 탕그랑 지역의 프리미엄 쇼핑몰인 ‘수마레콘 세르퐁 몰(Summarecon Serpong Mall)’에 175㎡, 44석 규모로 쇼핑몰 그라운드 플로어에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는 함께 모여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핫밀 메뉴를 강화하는 등 현지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내에서 파리바게뜨가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 진출하는 것은 물론 현지 소비자들에게 특화된 메뉴를 출시하는 등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 현지 파트너사인 에라자야 그룹과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Era Boga Patiserindo)’를 설립하고, 11월 수도 자카르타에 인도네시아 파리바게뜨 1호점인 ‘아쉬타몰점’을 오픈했다. 또한, 말레이시아에 현지 생산공장 건립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 CJ제일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을 통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콘셉트의 기획세트를 최대 2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총 4가지 기획세트는 <김밥용 기획세트>, <유부초밥과 반찬세트>, <간판 미니 주먹밥 세트>, <간편 간식 세트>.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크닉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햇반부터 김밥용 삼호 생선살어묵, 주부초밥왕 한입사각유부초밥, 맛밤 등 재료와 간식을 묶음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피크닉 세트> 상품 1종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량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또한 기획전 내 상품 3만원 이상 구매시 10% 중복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CJ더마켓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한식 디저트 브랜드 담꽃(담장옆에국화꽃)과 제품 공동 개발 및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

나뚜루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전통 한식 디저트라 할 수 있는 팥빙수의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을 이르면 6월 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담꽃은 떡 명장으로 유명한 오숙경 대표가 설립한 한식 디저트 카페에서부터 시작된 브랜드로 특히 팥빙수와 팥죽이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팥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아이스크림의 제조 과정과 맛 특성에 맞춰 오숙경 명장이 직접 개발한 팥 원료를 사용할 예정이며 풍부한 밀크아이스크림과 가장 밸런스가 좋은 맛을 구현하기 위해 양사 연구팀 간 긴밀한 협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나뚜루는 담꽃이 원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 트렌드 요소를 가미한 디저트 메뉴를 운영하고 있어, 인공적인 첨가물을 배제하고 원재료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에 집중하는 나뚜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맞아 담꽃을 협업 브랜드로 선정했다. 

협업을 위해 양사는 이달 9일 관계자 10여명이 모인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제품 공동 개발과 더불어 담꽃과 나뚜루 매장 및 양사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 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는 1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오뚜기센터에서 ‘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마련됐으며, 작년보다 약 500편 더 많은 총 6022편이 접수되는 등 다양한 음식과 관련된 가족, 친구들 간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쏟아졌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월 15일부터 4월 5일까지 약 50일 간 진행됐으며, 접수를 시작한 이후 약 한 달여 만에 응모작품이 1000건을 넘어서는 등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는 평가다. 참가자들은 일상 속 다양한 음식을 둘러싼 재미있고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소재로, 가족, 친구들 간 특별한 이야기를 자신만의 개성있고 톡톡 튀는 글솜씨로 풀어냈다. 

열띤 성원 속에서 접수된 작품들은 두 차례에 걸친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뚜기상(1편)’을 비롯해, ‘으뜸상(1편)’, ‘화목상(4편)’, '사랑상(60편)’ 등 총 66편의 수상작이 최종 선정됐다. 특히 수상작들은 표절검증 서비스인 카피킬러를 활용해 표절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도 함께 진행됐다. 

오뚜기상은 김정숙씨의 '미역국의 내력'이 선정됐으며, 으뜸상은 채연희씨의 '마지막 부추김치', 화목상은 윤찬송씨의 '아주머니의 떡볶이', 이경화씨의 '엄마와 칼국수', 주선미씨의 '통닭 세 마리', 최옥숙씨의 '나는 맛탕 할머니입니다!' 작품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만점이 지급되는 사랑상은 60편의 작품이 치열한 심사 끝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심사위원장인 최원현 한국수필가협회 이사장은 “이번에 접수된 많은 응모 작품 속에서 엄마 표 추억의 음식 또는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인연에게 대접한 특별한 음식 등 다양한 스토리들을 보며 깊은 감동과 재미를 느꼈다”며 “소박하지만 풍성한 마음이 담긴 음식이 화려하고 값비싼 재료로 만든 요리보다 더 큰 감동과 위로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작년보다 더 많은 작품들이 접수돼, 수필 공모전에 대한 국민들의 큰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가정과 밝은 사회를 구현하는 국내 최고의 수필 공모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이자벨마랑(30%) ▲베르니스(20~30%) ▲바네사브루노(30%) 등을 시작으로 약 80여개 해외 패션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시즌오프와 함께 각 지점에서는 다채로운 판촉 행사로 고객을 맞이한다.

명품관에서는 22일까지 우주를 테마로 명품시계와 보석을 선보이는 ‘익스플로링 더 유니버스(EXPLORING THE UNVERSE/우주로의 탐험)’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브레게, 예거 르쿨트르, 샤넬 주얼리 등 총 13개의 명품 브랜드들이 참여, 90억원 상당의 명품시계 및 주얼리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총 14개의 국내 단독 제품들이 전시중이며 주요 전시 제품으로 ▲브레게의 ‘레인 드 네이플 데이 앤 나이트 8999’ ▲예거르쿨트르의 ‘랑데부 데즐링 문’ 등이 있다.
 
또한 웨스트 5층에서는 재독화가 노은님 작가의 단독 전시 팝업을 진행, ‘우주의 정원사’를 주제로 작품 총 58점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프랑스 명품 브랜드 벨루티 라이프스타일 팝업을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월데코 브랜드 ‘익시’와 함께 클레드 모네의 ‘푸르빌의 절벽과 범선’을 모티브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갤러리아 광교 곳곳에 작품 관련 오브제를 설치해 작품 감상과 함께 포토체험 존을 마련했다. 또한, 해당 명화가 그려진 토트백을 오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닐바렛’ 럭키드로우 행사를 20일에 진행한다. 닐바렛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경품으로는 스웻셔츠, 티셔츠, 무선충전기 등이 있다. 또한 ▲닥스 핸드백 20% 할인전(5.13~5.25) ▲코오롱스포츠 이월 상품 초대전(25~40%) ▲LG전자 가정의 달 선물 제안전(5.1~5.31) 등 카테고리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동원시스템즈(패키징사업부문 대표 서범원)가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선정한 무균충전음료(Aseptic)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강원도 횡성 우천산업단지 내에 무균충전음료 제2공장을 신설한다.

동원시스템즈는 18일 오후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횡성군과 무균충전음료 제2공장 신설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안중기 횡성군수권한대행,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서범원 동원시스템즈 패키징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5300평 부지에 약 800억원을 투자해 2024년부터 생산 라인을 가동하는 것을 목표로 무균충전음료 제2공장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지역 인재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며, 강원도와 횡성군은 관련 행정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음료가 위생적이며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살릴 수 있다. 곡물 음료, 유가공 음료 등 유통 중 균이 발생할 수 있는 음료를 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할 수 있고 일반 페트 음료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이 20% 가량 적어 친환경적이다. 

동원시스템즈는 2018년 2월부터 미래형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 받는 무균충전음료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약 1400억원을 투자해 연간 약 2억9000만병의 제품 생산이 가능한 제1공장을 준공했다. 제1공장은 독일, 일본 등 선진국으로부터 검증된 차별화 설비와 기술을 들여와 업계 최고의 품질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동원시스템즈의 무균충전음료 사업은 2021년 기준으로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150% 상승한 536억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해왔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제2공장 신설을 통해 2026년까지 연간 약 4억6000만병 생산이 가능한 무균충전음료 생산기지로 발전시켜 연간 1300억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서범원 동원시스템즈 패키징사업부문 대표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고객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무균충전음료 사업을 그룹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원그룹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동원산업과 동원엔터프라이즈의 합병 비율을 변경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산업과 동원엔터프라이즈는 18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동원산업과 동원엔터프라이즈의 합병 비율을 기존 1: 3.8385530에서 1: 2.7023475로 변경했다. 양사 이사회는 이를 위해 동원산업의 합병가액을 기준시가가 아닌 자산가치를 기준으로 해서 종전 24만8961원에서 38만2140원으로 53.5% 상향 조정하기로 결의했다.

동원그룹은 이에 앞서 4월 7일 상장사인 동원산업과 비상장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의 합병을 추진하기 위한 ‘우회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한 바 있다.

하지만 동원산업의 합병가액을 기준시가가 아닌 자산가치로 해야 한다며 일부 소액주주들과 시민단체들이 변경을 요구해왔고 이를 수용해 동원산업의 합병 비율을 변경한 것이다. 

기업이 합병을 추진하면서 소액주주들의 요구를 반영해 합병 비율을 변경한 사례는 거의 드문 경우로, 이는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결정됐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경영효율성을 증대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적법성을 넘어 적정성까지 고려해 합병 비율을 변경했다"고 말했다. 

이번 합병 작업이 마무리되면 순수 지주회사였던 동원엔터프라이즈가 동원산업에 흡수돼 동원산업이 동원그룹의 사업지주회사가 된다. 이를 통해 양사가 가진 장점이 시너지를 발휘해 향후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tarKist Co.(스타키스트), 동원로엑스 등 손자회사였던 계열사들은 자회사로 지위가 바뀌어 더욱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