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 트롬 세탁건조 UP가전, ‘펫케어 코스’ 업그레이드...‘펫팸족’ 맞춤 기능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 트롬 세탁건조 UP가전, ‘펫케어 코스’ 업그레이드...‘펫팸족’ 맞춤 기능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5.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트롬 세탁건조 가전에 ‘펫케어 코스’를 업그레이드하기로 했습니다. LG UP가전으로 출시된 트롬 세탁기, 건조기, 미니워시, 워시타워가 대상으로 최근 트롬 세탁기, 미니워시에 펫케어 코스를 업그레이드한 것에 이어 이달 말까지 건조기와 워시타워에 해당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제품 교체의 수고 없이 LG 씽큐앱만 있으면 펫케어 코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펫팸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말 출시 이후 5개월간 매달 1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해 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외에도 KT그룹의 브이피가 후후앤컴퍼니의 흡수합병을 확정했으며, LG유플러스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고객 선호번호 추첨 행사의 신청을 접수하기로 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ㅇ..LG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이 UP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트롬 세탁건조 가전에 ‘펫케어 코스’를 업그레이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LG UP가전으로 출시된 트롬 세탁기, 건조기, 미니워시, 워시타워가 대상으로 최근 트롬 세탁기, 미니워시에 펫케어 코스를 업그레이드한 것에 이어 이달 말까지 건조기와 워시타워에 해당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제공한다. 티맵모빌리티는 TMAP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가입자 수가 5만 20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그간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아 펫케어 코스가 필요하지 않았지만 새롭게 펫팸족(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이 된 고객들은 제품을 교체하지 않아도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펫케어 코스를 추가할 수 있으며, LG전자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의류를 분리해서 세탁하고 싶다는 고객경험 기반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미니워시에도 펫케어 코스를 적용했다. 트롬 세탁기의 펫케어 코스는 6모션 손빨래 동작, 세 차례에 걸친 온수헹굼을 포함한 4중 안심헹굼 등을 통해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외출 시 진흙, 잔디 등으로 생긴 생활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트롬 건조기의 펫케어 코스는 트루스팀을 활용해 젖은 옷감은 물론 마른 의류에 밴 반려동물의 체취, 배변 냄새 등을 제거한다. LG전자는 펫케어 코스뿐 아니라 ‘종료 후 세탁물 케어’ 기능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도 지난달부터 제공하고 있으며 건조기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음달부터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ㅇ..티맵모빌리티는 TMAP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가입자 수가 5만 20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TMAP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은 전국 화물차주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길안내 서비스로, 화물차 높이·중량제한에 따라 안전운행이 가능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고 주행이 불가한 도로는 피해가는 기능을 갖췄으며 기존 TMAP 회원이라면 간편한 프로필 등록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7일 출시된 이후 5개월간 매달 1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이 중 실제로 화물차 내비게이션 주행 이력이 있는 일별 경로 이용자 수는 매주 30%씩 증가했다. 화물차 운전자에게 제공한 길 안내 건수는 361만건으로 집계됐으며 총 제공거리는 2억2146km로, 차량 한 대가 운행할 때마다 평균 56km를 주행했다. 티맵모빌리티는 TMAP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의 가파른 이용자 증가세에 힘입어 서울용달협회와 ‘소형차물차 전용 프로필 추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ㅇ..KT그룹의 브이피는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후후앤컴퍼니의 흡수합병을 결정했다. 후후앤컴퍼니는 스팸문자 및 보이스피싱 번호를 차단하는 무료어플 “Who Who”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cs 자회사로, 합병 비율은 1:0이며 합병에 따른 신주 발행은 없고 합병기일은 2022년 7월 1일이다.

브이피는 합병 이후 후후앤컴퍼니가 보유한 앱 채널을 활용하여 B2C 신사업의 진출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며, 약 800만명의 “Who Who” 어플 이용고객 DB를 활용하면 안전결제 등 구독서비스 가입 채널 확대, 데이터 마케팅 기반의 신규 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브이피측의 설명이다.

ㅇ..LG유플러스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022년 상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의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추첨 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등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로 총 5000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06년부터 특정한 의미를 갖거나 기억하기 쉬워 다수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2차례 추첨을 통해 제공해왔으며 지난해 11월 진행한 하반기 추첨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BCD-ABCD로, 경쟁률도 586.8:1로 인기를 끌었다.

선호번호 추첨에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해당 기간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거나,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혜택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 통신사 고객도 응모할 수 있으며, 알뜰폰(MVNO) 이용 고객도 해당 사업자의 안내에 따라 1인 최대 3개 번호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당첨 여부는 6월 17일에 발표되고 6월 21일부터 7월 10일까지 당첨자에게 번호가 배포된다.

ㅇ..넥센타이어는 자사가 후원하는 ‘2022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2라운드가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은 2006년부터 17년째 넥센타이어가 후원해오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로 이번 2라운드에는 140여대 차량이 참가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만큼,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회 첫날인 14일 16시 30분부터 18시까지 태백시 문화광장 입구에서 ‘그리드 워크’, ‘경품 이벤트’, ‘레이싱모델 포토타임’ 등의 이벤트를 준비해 지역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국내 SUV 자동차 동호회원을 경기장에 초청해 태백스피드웨이 서킷 체험 주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경기장 내 푸드트럭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출전 선수 외에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ㅇ..안랩은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랩 온라인 세미나 2022(AhnLab Online Seminar 2022, 이하 안랩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CSP(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의 방화벽 솔루션을 이용한 ‘안랩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 실전 활용방안을 공유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을 활용한 보안관제 서비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안랩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 개요 ▲CSP(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방화벽’,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구성 및 작동 방식 ▲CSP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을 활용한 안랩 클라우드 보안관제 운영 방안 등을 발표했다.

안랩은 지난 4월 28일 ‘우리가 알아야 할 클라우드 위협 대응’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첫 번째 행사를 시작으로 ‘안랩 온라인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최신 보안 트렌드 및 안랩의 솔루션·서비스 활용 노하우 등 현업밀착형 보안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