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BBQ 치킨대학, 어린이날 맞아 청소년과 함께하는 치킨캠프 진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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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BBQ 치킨대학, 어린이날 맞아 청소년과 함께하는 치킨캠프 진행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5.06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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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가 지난 3일 어린이날을 맞아 자사 치킨대학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치킨조리를 체험하는 '치킨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쿠팡플레이가 국내 축구팬들에게 유럽리그 출신 스타 축구선수들의 무대이자 미국 최상위 프로축구 리그인 메이저리그사커(이하 MLS)를 독점 생중계 서비스합니다.

이외에도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창전 청소년문화의집 학생들이 치킨캠프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BQ제공]

○..BBQ 치킨대학, 어린이날 맞아 청소년과 함께하는 치킨캠프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3일 치킨대학에서 이천시 치킨대학에서 지역 청소년과 함께 치킨조리를 체험하는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BBQ는 이천시 소재 창전 청소년문화의집의 방과후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초등학생 20명을 초청해 치킨대학 박물관 관람과 치킨 조리 교육 및 실습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치킨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내가 먹는 치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는데 직접 만들어보니 더 맛있고 재미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BBQ는 2004년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과 올리브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치킨캠프를 시작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업계 최초 외식산업전문가 육성기관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며, 활동 비용은 전액 본사가 부담한다.

한편, 2018년부터 시작된 ‘아이러브아프리카’ 후원은 본사와 패밀리가 치킨 한 마리당 각각 10원씩 기부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인 기금은 아프리카 지역 식수 개발 및 취약계층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되며 현재까지의 누적 기금은 16억 7000여만원에 달한다.

○.. 쿠팡플레이, 스타 플레이어 뛰는 미국 축구리그 MLS 독점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국내 축구팬들에게 유럽리그 출신 스타 축구선수들의 무대이자 미국 최상위 프로축구 리그인 메이저리그사커(이하 MLS)를 독점 생중계 서비스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5월 8일부터 MLS의 2022-2023 시즌 경기들을 디지털 독점 라이브 중계한다. 이에 MLS 라운드별 2~3경기를 쿠팡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리그 최고 명문팀 LA 갤럭시의 경기는 매주 고정 편성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 MLS에는 치차리토, 세르단 샤키리, 카를로스 벨라, 알렉산드레 파투, 더글라스 코스타 등 많은 스타 플레이어가 뛰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MLS 경기뿐만 아니라 축구 국가대표팀 해외파 선수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 이강인(레알 마요르카), 황의조(FC 지롱댕 드 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SK)의 소속팀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또한 쿠팡플레이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오는 5월 5일부터 K리그 전 경기 생중계를 시작한다.

올 여름 7월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토트넘 홋스퍼를 한국에 초대하고, 오는 7월 13일 팀 K리그를 상대로 열리는 첫 경기는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라이브로 볼 수 있다.

○.. 파스쿠찌, ‘가정의 달’ 맞아 케이크 및 선물세트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가정의 달을 맞아 홀케이크 12종을 포함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파스쿠찌 가정의 달 선물세트는 ‘5월엔 말하세요! LOVE & THANKS’를 테마로 각종 메시지가 담긴 케이크 토퍼와 화사한 꽃 문양의 우아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촉촉한 블랙시트와 고소한 크림치즈를 사용한 케이크에 초콜릿 코팅 블랙쿠키로 장식한 ‘LOVE 블랙쿠키 치즈케이크(3만4000원)’ △고소한 아몬드 시트에 블론드 가나슈 생크림, 크림브륄레 쇼콜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LOVE 블론드 초코(3만4000원)’ △복숭아의 핑크빛을 담은 시트와 달콤한 복숭아, 요거트 생크림이 상큼달콤한 조화를 이룬 ‘LOVE 피치 블러썸(3만4000원)’ 등 홀케이크 12종이다.

△ 제주 천혜향의 달달함과 상큼함을 머금은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제주 천혜향 파운드(2만4000원)’ △쌉싸름한 커피 풍미와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이 조화를 이룬 ‘카페 파운드(2만4000원)’ 등 파운드 케이크 2종도 출시한다.

이와 함께, △파스쿠찌 로고를 새긴 시그니처 머그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직수입 볼로스틱 커피로 구성된 ‘스택머그&볼로스틱 세트(2만8800원)’ △일체형 핸들머그와 콜롬비아, 골든색, 브라질, 에티오피아 등 드립커피백 4종이 함께 구성된 ‘핸들머그&드립커피백 세트(2만3000원)’ 등 선물세트 8종도 함께 선보인다.

파스쿠찌는 가정의 달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까지 가정의 달 홀케이크 구매 시 5천원 혜택 쿠폰을 제공하고, 해당 쿠폰 사용 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6월 초 MY쿠폰함 확인)

또한, 매월 8, 9일 ‘파쿠데이(파스쿠찌 브랜드데이를 줄여 부르는 말)’ 행사의 일환으로 8일부터 15일까지 파스쿠찌 제품을 1만 2000원 이상 구매하면 20%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으로 1만 5천원 이상, 삼성카드 링크(LINK)로 1만 2천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청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 및 해피앱 참조)

파스쿠찌 마케팅 담당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를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풍성하게 준비한 혜택을 통해 가정의 달 선물을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11번가, ‘매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라이브 방송 특별 기획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업해 자동차 구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라이브 방송 시리즈를 특별 기획해 5~6월 두 달간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5곳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각 방송은 서울, 부산, 강릉, 광주 등 전국에 위치한 딜러사별 전시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 등 인기 차량들을 직접 선보이고 전 차종 대상 시승 구매 이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10일부터 6월 21일까지 총 5번 진행되며, 11번가는 오늘(6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의 라이브 방송 안내 페이지를 오픈해 세부 방송 일정과 출연진, 고객 경품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0일 오후 8시 더클래스 효성과 함께 하는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라이브 방송이 첫 시작이다.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소개하는 방송으로, 방송 중 시승 및 상담을 신청한 고객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100명)을, 시승 후 계약 완료 고객은 ‘메르세데스-벤츠 미니 트래블 백’(선착순 300명)을, 최종 출고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LG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선착순 20명)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 방송 중 진행되는 이벤트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타 로고가 각인된 ▲골드바(2돈)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 ▲메르세데스-벤츠 캠핑웨건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컵 세트 ▲스타벅스,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풍성한 고객 경품이 지급된다.

11번가는 이후 ‘LIVE11’을 통해 5월 24일 한성모터스(부산 남천 전시장), 6월 7일 한성자동차(강릉 전시장), 6월 14일 KCC오토(서울 강서 목동 전시장), 6월 21일 신성자동차(광주 수완지구 전시장) 등 공식 딜러사들과 협업 라이브 방송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11번가는 “이번 라이브 방송 시리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본사가 직접 이커머스 업체와 함께 자동차 판매 행사를 연 첫 사례로 11번가가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판매 채널로서 가능성과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비대면 장점을 살린 편리한 프로세스와 차별화된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자동차 구매 환경을 선제적으로 구축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네이버와 ‘슈퍼 뷰티 위크’ 개최

아모레퍼시픽이 네이버와 함께 5월 9일(월)부터 15일(일)까지 대형 기획전 '아모레퍼시픽X네이버 슈퍼 뷰티 위크'를 개최한다.

여름맞이 뮤직 페스티벌 컨셉의 이번 행사는 ‘네이버쇼핑’에서 설화수, 헤라, 라네즈를 비롯한 20개의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와 함께한다. 일자별 브랜드데이로 진행하며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및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타임 특가, 슈퍼 키트 운영, 일자별 구매왕 사은품 지급으로 고객 소통에 현장감을 더할 계획이다.

아모레 성수, 아모레스토어 광교와 함께 쇼핑 라이브를 선보이고 아모레퍼시픽 본사 투어 쿠폰 및 견본 50종 세트를 추첨해 증정한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구매 증정품 미지급 옵션을 선택하면 추가 할인 적용도 가능하다.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은 총 16편 구성으로 셀럽 출연 라이브, 네이버 스타라이브, 숏폼 라이브, 재방송 라이브 등 다양한 형태의 볼거리를 준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 6월, 네이버와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이커머스 브랜드 기획전 등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 풀무원, 100% 생과일주스 ‘아임리얼’ 전 제품 프리미엄 무가당 주스로 리뉴얼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농축액 없이 물을 한 방울도 넣지 않고 생과일을 그대로 착즙한 생과일주스 ‘아임리얼’ 전 제품 11종을 과일 100%의 무가당 음료로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풀무원 ‘아임리얼’은 물 한 방울 없이 생과일 그대로 착즙한 ‘마시는 과일’ 콘셉트로 200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대표 생과일주스 제품이다. 풀무원의 엄격한 선별 기준에 따라 엄선한 신선 과일 및 채소를 사용해 원물 고유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가열을 일절 하지 않는 비가열 생착즙 방식으로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는 등 제품의 확실한 특장점 덕분에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누적 판매량 1억 7000만 병을 돌파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최근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보다 엄격한 무첨가 원칙을 적용하고 이에 맞춰 패키지 디자인에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먼저 무첨가 원칙을 지키며 자연에 가까운 원물 과육과 과즙의 진한 맛을 높였다. 기존의 물 0%, 설탕 0% 원칙을 그대로 고수하면서 일부 사용하던 농축액까지 100% 순수 과즙으로 대체해 과일 본연의 신선함과 맛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아임리얼의 프리미엄 속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했다. 과일 원물 이미지를 기존보다 더 크게 배치해 100% 생과일 및 채소로 만든 신선 착즙 주스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여기에 ‘물 한 방울 없이 설탕 무첨가’ 엠블럼을 라벨에 추가해 소비자의 제품 인지성을 높였다.

패키지는 기존 아임리얼과 동일하게 친환경 패키지로 선보인다. 무색의 단일 재질 용기, 물에 뜨는 재질의 뚜껑, 비중 1 미만의 합성수지 재질로 분리가 용이한 라벨 등으로 ‘재활용 우수 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패키지로 유지된다. 특히 라벨은 일반 접착제와 달리 65℃ 가량의 물에서 잘 녹는 약알카리성 접착액을 사용해 재활용 용이성을 높였다.

이번 리뉴얼은 ‘아임리얼’ 5종(스트로베리, 토마토, 오렌지, 케일키위, 그린키위)에 먼저 적용됐고 나머지 6종(블루베리, 망고, 자몽, 헬로우그린, 마이스트로베리, 수박)도 순차적으로 리뉴얼해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장한지 음료PM(Product Manager)은 “100% 생과일을 착즙해 만든 주스로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 아임리얼을 보다 자연에 가까운 원료로 리뉴얼해 소비자에게 한 단계 높은 신선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진짜 과일을 더욱 진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국내 프리미엄 착즙 주스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어버이날 선물 전달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은 가정의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4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관)에 지역내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락토프리우유와 생필품 세트 2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독거,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지원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코로나로 급식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을 위해 매일유업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 선물세트 200개와 마스트, 양말 선물 세트 200개를 어버이날을 맞아 선물로 전달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홀로 생활하시는 지역 어르신들이 조금이라도 덜 외로운 어버이날이 됐으면 좋겠다”며 “미약하나마 지역 어르신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로 전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의 이해경 부장은 “형편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께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 기쁘다”며 “매일유업처럼 지역내 기업의 후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이런 후원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2006년 우유속 유당을 제거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국내 처음 출시하고, 유제품과 함께 하는 건강 생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2016년 부터는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 목사)’을 통해 독거 어르신의 건강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후원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소화가잘되는우유 매출의 1%를 기부하는 ‘1% 약속’ CSV 캠페인을 펼쳐왔다.

○..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앞두고 판매고객 응원 이벤트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판매고객을 응원하는 사연 응모 프로젝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수고했어, 오늘도!’ 프로젝트에 참여한 판매고객 중 총 30팀을 선정해,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 케이터링 서비스 및 배달음식 상품권 등 다양한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15일까지 지마켓 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발송되는 채널 메시지에서 ‘톡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후 양식 기입 및 응원이 필요한 이유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근 6개월 내에 판매내역이 있는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5월 3주차에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5팀을 선정해 커피 케이터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배달음식 상품권 30만원권과 15만원권을 각 10팀과 15팀에게 증정한다. 특히, 이번 달 16일부터 G마켓과 옥션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하는 판매고객이라면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마켓 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채널영업팀 김종은 매니저는 “일상이 회복되고 소비심리가 살아나는 5월을 맞아 판매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전개하게 됐다”며 “곧 열리는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매출 대박을 꿈꾸며 준비하는 판매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최근 판매고객의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28일부터 ‘AI 매출업’ 광고 서비스를 선보이고, 신규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2주간 무료 체험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AI 매출업 광고 서비스는 G마켓과 옥션의 AI 엔진이 고객의 필요와 취향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자동으로 선정, 구매율이 높은 내•외부 지면에 노출해주는 고효율 초개인화 광고 상품이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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