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다시 떠나는 여행'... 신라면세점,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해외여행객 유혹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다시 떠나는 여행'... 신라면세점,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해외여행객 유혹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4.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면세점이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최대 S리워즈 100만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부터 고급 화장품 샘플, 신라면세점 에코백 증정까지 다양한 경품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또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신라면세점 서울점의 영업시간도 4월 30일부터 1시간 연장합니다.

한편 SPC그룹은 서울 강남대로에 예술과 함께 즐기는 외식문화공간인 '스퀘어강남'을 오픈했습니다. ‘스퀘어강남’은 기존 ‘SPC스퀘어’를 새롭게 단장한 복합외식문화공간으로 쉐이크쉑, 배스킨라빈스, 던킨, 라그릴리아 등의 브랜드들을 다양한 예술작품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테인먼트’ 콘셉트로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청호나이스가 집 앞까지 택배로 간편하게 배송 받는 롤팩 매트리스 ‘슬립퓨어’ 라인을 출시하는 등 오늘(2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신라면세점]
[사진=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이 5월 가정의 달에 해외로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내국인 대상 고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라면세점은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S리워즈 100만 포인트(현금 120만원 상당)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와 고급 화장품 샘플, 에코백, 커피 기프티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S리워즈 100만 포인트(1명), 50만 포인트(2명), 10만 포인트(10명), 1만 포인트(50명)를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시 영수증 하단의 이벤트 응모권을 작성해 1층 외부데스크이 비치된 응모함에 넣어야 응모가 완료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초 신라면세점 공식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으로 이뤄진다. 

한편, 서울점은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및 해외 여행수요 증가에 맞춰 4월 30일부터 영업시간을 1시간 연장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1000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에게 사은품 및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리워즈를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증정한다. 6월 30일까지 실시하며 구매 금액별로 차등 지급되며, 포인트 외 고급 화장품 샘플과 신라면세점 에코백도 함께 지급된다.

또 안내데스크를 방문한 신규가입고객 모두에게 손소독제를 증정하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오는 5월 2일부터 31일까지 경품 증정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이판 월드리조트, 사이판 하얏트 리젠시, 터키일주 9일의 3가지 여행상품 중 가장 가보고 싶은 1곳을 댓글로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2개를 총 50명에게 증정하며, 당첨은 6월 15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여름 출국객 대상 ‘얼리버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부터 8월까지 출국계획이 있는 고객들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쇼핑할 시 출국월에 사용할 수 있는 S리워즈를 최대 9만 포인트까지 증정하는 행사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서울 강남대로에 ‘스퀘어강남’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퀘어강남’은 기존 ‘SPC스퀘어’를 새롭게 단장한 복합외식문화공간으로 쉐이크쉑, 배스킨라빈스, 던킨, 라그릴리아 등의 브랜드들을 다양한 예술작품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테인먼트’ 콘셉트로 선보였다.

먼저, 건물 외관과 엘리베이터, 벽면을 아르헨티나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틴 론(Martin Ron)과 협업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다.

1층 쉐이크쉑 매장은 ‘팝핑! (Popping!)’을 주제로 한 그래픽 디자이너 차인철의 드로잉 작품을 통해 에너지가 넘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쉐이크쉑을 표현했다.

2층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매장은 비알코리아 디자인센터인 ‘스튜디오 엑스트라(Studio Xtra)’와 미국 캘리포니아 기반 디자인 에이전시와 협업한 아트웍을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열기구로 형상화해 신비롭고 동화적인 느낌을 연출했으며, 던킨 매장은 도넛 형태의 조형물과 리본으로 이루어진 작품으로 공간을 꾸민 것이 특징이다.

한편, 스퀘어강남은 각 브랜드 별로 특별 한정판 메뉴도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붉은 용과와 세가지 코코넛 토핑이 어우러진 시그니처 콘크리트 ‘코코 강남 (Coco Gangnam)’을, 배스킨라빈스는 유기농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딜라이트 제품, 스퀘어강남점 시그니처 제품 등 총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 컬렉션과 취향에 따라 맛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판매한다. 던킨에서는 파르페, 아이스 샌드, 아이스 먼치킨 등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협업한 이색 메뉴를 판매한다.

스퀘어강남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쉐이크쉑 5000포인트 적립, 배스킨라빈스 아메리카노 50% 할인, 던킨 라이브 글레이즈드 증정 등의 혜택을 담은 쿠폰을 제공한다. 또, 5월 31일까지 스퀘어강남 매장들을 방문해 해피앱으로 발급받은 스탬프를 각 브랜드별 인기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해피앱을 통해 스퀘어강남을 한 눈에 경험할 수 있는 도슨트 투어 컨셉의 해피라이브(라이브커머스)도 방영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들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집 앞까지 택배로 간편하게 배송 받는 롤팩 매트리스 ‘슬립퓨어’ 라인을 출시했다.

롤팩 매트리스는 매트리스를 압축 후 진공 포장한 뒤 돌돌 말아 일반택배로 빠르고 간편하게 배송되며 포장을 풀면 원상태로 부풀어올라 혼자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유통과정을 줄이고 배송에 필요한 인건비 등이 절감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청호 슬립퓨어’ 매트리스는 11존 유닉스프링을 탑재했다. 유닉스프링은 독립된 오픈형 스프링 구조로 움직임에 유연하게 반응해 흔들림과 소음이 적고 매트리스 꺼짐 현상을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2가지 강도의 유닉스프링을 인체 굴곡에 따라 11개 영역으로 다르게 배열해 몸 전체를 섬세하게 지지해줘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청호 슬립퓨어’ 매트리스 라인은 토퍼 레이어에 따라 △유로탑 시그니처 프리미엄 △유로탑 시그니처 플러스 △시그니처 3종으로 온라인 판매 상품이다.

‘청호 슬립퓨어’ 매트리스 판매를 담당하는 시판영업부문 김형근 이사는 “롤팩 매트리스는 간편한 배송과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인 제품으로 비대면 소비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선보이게 됐다”며 “한국인의 체형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된 ‘청호 슬립퓨어’ 매트리스를 통해 편안한 수면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28일 윤경 ESG 포럼 주최로 서울 서대문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19회 윤경 CEO 서약식에 참여해 ESG 확산과 더불어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UN이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로, 환경과 경제, 사회 부문과 연계한 총 17개 정책 목표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윤경 CEO 서약식’에서 풀무원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이효율 대표를 포함한 각 계열사 대표 등 13명의 최고 경영진들이 ‘ESG 시대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에 온라인으로 서명했다.

풀무원 경영진은 이번 서명을 통해 ESG 경영 실천과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CEO 차원의 노력 의지를 함께 다졌다.

이날 윤경 ESG 포럼 주최로 열린 윤경 CEO 서약식에는 사회 각계 단체 대표 및 기업체 대표 등 14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ESG 시대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에 서명했다.

참여자들은 서약식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사회가치 실현에 협력 ▲산업계의 ESG 문화 확산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사회와 환경에 최우선 가치 두기에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올해 윤경 ESG 포럼은 지난해 포럼 아젠다였던 ‘서울 ESG CEO선언’이 단순히 선언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같이 전 인류가 달성해야 할 글로벌 목표 실행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고 경영진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 의지를 공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앞서 포럼은 최근 ESG 경영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됨에 따라 지난해 기존 ‘윤경 SM포럼’에서 ‘윤경 ESG 포럼’으로 명칭을 변경한 바 있다.

풀무원은 기업 미션인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LOHAS) 기업’을 바탕으로 창립 초기부터 경영 전반에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풀무원은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주요 목표 항목 중 하나인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패턴 보장’과 관련하여 지난해 3월 ‘식물성 지향 선도기업’을 선언하고 식물성 지향 제품을 통한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은 사람(고객)과 지구 환경의 건강을 위해 육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식품과 식단을 의미한다.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제품을 최근 지속가능식품으로 확장하고, 더 큰 사회적 가치와 환경적 가치 창출에 목표를 두고 있다. 

지속가능식품은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해 동물성 원료 사용을 줄이고 식물성 원료 사용을 지향하는 ‘식물성 지향 식품(Plant-Forward Foods)’과 동물복지 등 지속가능 인증의 동물성을 주원료로 사용한 ‘동물복지 식품(Animal Welfare Foods)’ 등 크게 2개 제품 카테고리로 정의된다. 

또, 풀무원은 ‘건강보장과 모든 연령대 인구의 복지 증진’이라는 SDGs 목표와 연계해 로하스 가치에 기반한 바른 식생활과 건강생활 방식을 전파하고자 2012년 4월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을 설립하고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환경, 건강한 사회 3대 영역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0년부터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풀무원 대표 사회공헌활동 ‘바른먹거리 교육’은 어린이, 성인,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중 6세~13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바른먹거리 교육’은 현재까지 누적 교육 인원이 17만 명에 달한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시대 바이러스 감염 원인과 예방 수칙을 과학적 근거와 환경 관점에서 알려주는 ‘바이러스와 지구환경교실’을 운영 중이며, 2020년부터는 비대면 환경보호 프로젝트 ‘어린이 줍깅’, 바다 오염 예방과 해결을 위한 ‘푸른바다교실’도 진행 중이다. 

SDGs 주요 목표인 ‘양성평등 달성’을 위해선 여성 사외 이사의 비율을 37.5%(사외이사 8명 중 3명)로 늘려 이사회 내 성별 다양성을 확보하고, 관리직 성별 비중 역시 주요 지표로 관리 중에 있다.

이를 바탕으로 풀무원은 지난해 국내 최고 권위의 ESG 평가 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으로부터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했으며,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도 950개 상장사 중 최고 권위인 ‘ESG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수여하는 한국의 경영 대상에서도 'ESG 혁신 리더'로 이름을 올렸으며, 같은 기관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도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6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윤경 ESG 포럼은 2003년 윤리 경영 및 지속가능경영의 확산을 위하여 산업계가 직접 나서야 한다고 믿는 기업들의 자발적 협의체로, 현재까지 약 1000명의 CEO가 참여해 사회 변화를 이끌어 왔다. 풀무원은 2003년부터 올해까지 19년 연속으로 매년 총괄 CEO 및 각 계열사 대표들이 포럼에 참석, 윤리경영 서약을 진행해왔다.

○.. 11번가가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고객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진행한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기업 ‘한국마즈(유)’와 함께 고객 참여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강아지 사료 3톤을 ‘한국애견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11번가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한국애견협회 본부에서 ‘한국마즈’와 함께 강아지 사료 ‘뉴트로 독 내추럴초이스’ 3톤을 한국애견협회 측에 전달했다. 지난 18일부터 7일간 11번가에서 진행된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을 통해 11번가, 한국마즈, 그리고 11번가 고객이 함께 모은 사료로, 향후 유기견 보호 및 지원 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은 고객이 기부 금액 10원 결제 시 10원 당 강아지 사료 400g 적립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11번가 측은 “반려동물 보호에 대해 깊은 공감대를 가진 두 기업이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이번 기부 캠페인이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며 “’한국마즈’는 은퇴구조견 사료 후원, 반려동물 보호자 교육 등 반려동물 보호를 위한 활동에 적극 앞장서온 업체인 만큼, 향후에도 11번가 고객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마련하기 위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근 ‘동물보호법’ 개정 등 반려동물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됨에 따라 11번가는 ‘반려동물 인식개선 및 유기동물 입양 독려’를 위한 ESG 캠페인을 2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동물자유연대’ 등 동물보호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유기동물 입양 및 후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희망쇼핑으로 모인 후원금 기부, 유기동물 입양지원 키트 기획 등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월에는 ‘동원F&B’와 함께 길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양이 사료 3톤을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했다. 이로써 올해 들어 다양한 브랜드사와 협력해 반려동물을 위해 기부한 누적 사료양은 총 6톤에 이른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을 맞아5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파바데이는 특별히 다양한 행사가 몰린 5월을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 제품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베리굿 롤케익’, ‘효도감귤 롤케익’, ‘통밀 피칸 바나나 파운드’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5월 1일 ‘파바데이’와 중복 적용 불가)

프로모션 제품은 △봄의 싱그러움을 가득 담은 딸기와 산딸기가 들어가 새콤달콤한 풍미가 입안 가득 느껴지는 ‘베리굿 롤케익’ △제주의 따뜻한 해풍을 받고 자란 제주감귤이 들어가 상큼하게 즐기는 ‘효도감귤 롤케익’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밀에 달콤한 바나나와 고소한 피칸을 넣어 정성껏 구워낸 ‘통밀 피칸 바나나 파운드’ 등이다.

‘버터 풍미 가득 정통우유식빵 1봉 교환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동안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포인트앱 신규 가입 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에서는 파바데이에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오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오는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을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사 할인 혜택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의 파바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와 연계해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푸짐한 혜택과 함께 더욱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하와이안 스퀘어피자’, ‘불닭 고구마 스퀘어피자’ 2종을 출시하며 스퀘어피자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식사 대용 제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음료와 함께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스퀘어피자를 처음 선보였다. 출시 이후 스퀘어피자는 가맹점 및 배달 등을 통해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베이컨포테이토 스퀘어피자는 지난해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식사 대용 제품 중 판매 순위 3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자 매니아층의 입맛을 겨냥한 ‘하와이안’과 ‘불닭 고구마’ 2종을 추가 출시했다.

‘하와이안 스퀘어피자’는 달콤한 파인애플과 짭짤한 베이컨, 모짜렐라, 체다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려저 단짠단짠(달콤+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불닭 고구마 스퀘어피자’는 매운 불닭과 달콤한 큐브 고구마에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가 올라가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이디야 스퀘어피자는 ▲베이컨 포테이토 ▲하와이안 ▲불닭 고구마 총 3종으로 확대됐다.

한편, 이디야커피의 지난해 베이커리 제품 판매량은 5년새 1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2019년 ‘핫 샌드위치’, ‘대만식 샌드위치’ 등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해 구운주먹밥 2종을 추가하는 등 디저트와 베이커리 라인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스퀘어피자 2종은 다양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와 연구개발을 통해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 품목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가족 고객들을 위해 자사앱(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시 ‘자메이카 통다리구이’와 ‘캠핑키트’를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29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자사앱에서 주문한 고객(기프티콘 사용 고객을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매주 25명씩 4주간 총 100명에게 BBQ의 HMR 제품인 ‘자메이카 통다리구이(4개)’와 테이블과 의자가 포함된 캠핑키트를 증정한다.

기간 내 치킨을 많이 주문할 수록 당첨확률은 높아지며, 당첨 결과는 매주 금요일 18시에 자사앱과 웹사이트, BBQ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BBQ 관계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온 가족 또는 연인이 야외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캠핑키트를 준비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진행하는 프로모션인 만큼 BBQ 치킨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대한 패밀리 수익성 보장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앱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배달앱 중개수수료에 대한 패밀리의 부담을 없애 수익성을 보장하고, 동시에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오고 있다.

○.. 대상 종가집은 태백농협·강릉농협과 지역농산물 거래 및 유통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강원도 태백농협 본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대상 식품사업총괄 이강덕 영업본부장, 태백농협 김병두 조합장, 강릉농협 최장길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대상과 태백농협·강릉농협 간 상호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과 태백농협·강릉농협은 지역 우수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생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랭지 배추 거래 활성화를 통한 실익 증대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상호 간 판로 확대 ▲태백농협·강릉농협의 경쟁력 높은 농산물 출하로 상호 사업성장에 기여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 노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상은 태백·강릉 지역의 고랭지 배추를 확보함으로써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게 됐다. 또한 태백농협·강릉농협은 주요 농산물 판로 개척으로 거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대상 식품사업총괄 이강덕 영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우수농산물의 유통 및 소비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경상북도 울진에 지역 아동들의 방과 후 학습을 돕는 ‘행복도서관(해피 라이브러리, Happy Library)’ 10호점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행복도서관’은 낙후된 지역아동센터의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교육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오비맥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2016년부터 7년째 실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 3월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응원하고자 ‘울진지역아동센터’를 열 번째 ‘행복도서관’으로 선정했다. 특히, 코로나19 발발 이후 하루 6시간 이상을 센터에 머물며 답답함을 호소하는 아이들을 위해 외부 데크에 설치된 컨테이너를 야외도서관으로 새단장하고 오픈형 쉼터, 그늘막, 인조 잔디 등을 설치해 여유롭게 책을 읽고 안전하게 쉴 수 있는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오비맥주는 대교의 자회사인 교육 콘텐츠 기업 키즈스콜레와 아동 권장도서 181권을 기증하고, 사내 임직원 이벤트를 통해 100여권을 추가로 기부했다.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지금까지 행복도서관에 기부한 도서는 총 4000권에 달한다. 

오비맥주 구자범 부사장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비맥주 봉사단은 행복도서관10호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28일 현장을 방문해 입주청소와 기부도서를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비맥주는 올해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아동권리옹호NGO국제아동인권센터(이사장 이양희), 올댓큐레이팅(대표 큐레이터 문예슬)과 업무협약을 맺고 ‘특별한 아이’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특별한 아이’는 아이가 주체가 되어 아동 인권이 보장되는 세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프로젝트다. 울진지역아동센터의 30여명의 아동들이 아동권리협약의 각 조항과 아동인권 등에 대해 교육을 받은 후 예술가들과의 협업으로 아동 인권이 보장되는 행복한 세상을 그렸다. 

‘특별한 아이’ 프로젝트를 기획한 국제아동인권센터는 UN아동권리협약과 4대 기본 아동권리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올댓큐레이팅은 교육을 기반으로 미술 워크숍을 담당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아동들이 그린 작품은 온,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016년 행복도서관 1호 완공을 시작으로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개선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10호점 개소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지난해 ‘100+ ESG 경영 강화 선포식’을 열고 ESG 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사업 ‘행복 도서관’을 비롯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소외계층 물품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꾸미기 페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 등  아이돌 포토카드나 다이어리 등을 감성있게 꾸밀 수 있는 상품 총 120여 종을 구성했고, ‘다꾸페 컨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유명 연예인이나 아이돌의 포토카드를 꾸밀 수 있는 폴꾸 용품은 가성비가 눈에 띈다. 포토카드는 아이돌 사진이 인쇄된 손바닥 반 정도 사이즈의 카드로, 음악앨범을 구입한다거나 팬미팅 등에 가면 얻을 수 있는 아이돌 팬덤 문화의 하나이다. 포토카드를 수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용품이 팬시용품점 위주로 판매가 됐었는데, 아성다이소에서는 ‘균일가 정책’으로 가성비 높게 판매해 올해 1월 선보인 폴꾸용품 10여 종이 출시 3개월만에 완판에 가까운 실적을 보였다.

아성다이소는 이번 기획전에 맞춰 10여 종을 다시 마련했다. 포토카드와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포토앨범은 △미니 앨범, △2단 앨범 등을 준비했고, ‘3공 바인더 앨범’은 앨범 리필도 같이 판매한다. 탑로더는 포토카드나 사진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로 탑꾸(‘탑로더 꾸미기’의 준말)를 따로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상품이다. ‘투명 탑로더’는 기스 방지를 위해 보호비닐이 양면이 부착되어 있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고, 다량의 포토카드를 보관하기 적당한 ‘포토 보호필름’은 투명하게 디자인 된 상품과 겉표면에 패턴이나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도 같이 기획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꾸용품은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등을 구성했다. ‘글리터 마스킹 테이프’는 반짝이는 질감에 그라데이션 느낌의 색감으로 디자인되어 눈길을 사로잡고, ‘힙독 유포지 스티커’는 ‘힙한 느낌’의 무드로 스티커를 기획해 독특한 느낌의 스티커를 찾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스티커 보관 바인더’는 다양한 스티커를 보기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바인더 포켓 리필’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 여분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다.

이 밖에도 ‘꾸미기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먼저, 아성다이소 상품을 이용해 사진을 꾸미고, #다이소, #다이소폴꾸, #다이소금손을 해시태그해서 업로드한 다음 아성다이소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팔로우하면 된다. 다이소 매장 내 ‘폴라폴라 사진 인화 자판기’에서 사진 출력하고 폴꾸를 하면 가산점을 얻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3일에 진행되며, 공기청정기, 미니 건조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어플과 아성다이소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폴꾸와 다꾸 등 꾸미기를 즐기는 모든 분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나만의 감성을 뽐내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대용량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가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새롭게 출시한다.

작년 출시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각 산지의 개성을 극대화한 475ml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다. 커피 음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실내에 오래 머물며 커피를 마시는 음용 행태도 늘어남에 따라 PET병 타입의 대용량 커피를 선보인 것. 여러 원두를 블렌딩(배합)하는 대신 단일 산지의 원두만 사용한 싱글 오리진 커피로, 다양한 환경적 조건에 의해 형성된 고유한 향미를 만끽할 수 있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기존의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종과 마찬가지로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산지의 특징을 살렸다. 균형 잡힌 맛으로 유명한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중에서도 최고 등급 SHB 원두를 사용했는데,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재 토양에서 자란 과테말라 원두는 산미가 부드럽고 고소하다는 특징이 있다. SHB는 ‘Strictly Hard Bean’의 약어로, 해발고도 1,400m 이상에서 재배된 원두에만 이 등급이 부여된다. 해발고도가 높아질수록 열매가 익는 시간이 길어지고 많은 성분이 밀도 있게 응축돼 맛과 향이 풍부해진다. 

달콤한 맛을 위해서는 설탕 함량을 줄이고 나한과 농축액을 가미했다. 신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조롱박과 식물 나한과는 설탕 대비 300배 이상의 단 맛을 내는 천연 감미 성분을 갖고 있으면서도 칼로리는 거의 없어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나한과 농축액을 사용해 기존 시장에 출시된 스위트 아메리카노 대비 당 함량을 25% 낮춰 부담 없이 깔끔한 단 맛을 즐길 수 있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5월 1일부터 네이버 매일유업 브랜드스토어 또는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의 맛을 극대화하는 맞춤 설계와 나한과 추출액의 배합으로, 커피 본연의 맛은 물론 단 맛과 칼로리 부담까지 잡은 제품”이라며 “룰을 지켜 맛있는 바리스타룰스는 가장 맛있는 커피를 위해 최고의 원두에 맞춤 로스팅, 최적의 추출방식과 레시피 노하우를 적용한다. 맛있는 커피 한 잔이 많은 분들의 일상에 응원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리스타룰스는 ‘룰을 지켜 맛있는 커피’를 모토로 한다. 엄선한 최고 등급 원두, 원두 별 로스팅·추출 방식 맞춤 설계, 최적의 레시피 설계라는 세 가지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아메리카노, 라떼, 신제품 스위트 아메리카노까지 3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4월 29일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

홍콩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이번 신규 매장에서는 새우교자와 쇼마이를 비롯한 홍콩식 대표 딤섬들과 완탕면, 마라 우육탕면 등 크리스탈 제이드의 현지식 메뉴들을 앞세워 서울 강동지역 고객들의 외식 문화 수준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특히 주문 즉시 제조되는 신선한 홍콩식 딤섬들과 이색적인 요리들이 눈길을 끈다. 홍콩 몽콕 야시장의 소박한 감성과 이국적인 맛을 재현한 ‘몽콕식 튀김만두’ 와 20여개의 주름과 얇은 딤섬피로 풍부한 육즙을 담아낸 오리지널 소롱포, 얇은 실타래를 연상시키는 이색 요리인 흑초 실탕수육 등 맛은 물론 현지의 특색을 담아낸 메뉴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어려워진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크리스탈 제이드 현대 천호점에서 대신 만끽 하시 길 바란다. 홍콩 현지의 맛과 감동을 재현한 수준 높은 메뉴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강동구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리스탈 제이드는 세계 22개 주요 도시에 1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현지 셰프가 선사하는 정통 중국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상해’, ‘광동’ 등 각 지방의 특색을 반영한 컨셉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2022년까지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에도 선정됐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정수기 수질검사 결과를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모바일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수기 수질검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 우편으로 발송하던 수질검사 성적서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번에 도입된 수질검사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접수부터 성적서 수령까지 일주일가량 소요되던 기간이 약 3일 이내로 짧아졌다. 특히 분석 완료 즉시 시험 결과서가 발급돼 검사 당일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모바일에서 수질검사 결과를 언제든지 간편하게 확인하고 요청 시 우편을 통해 시험성적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코웨이는 정수기 방문관리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년 1회, 무상 수질검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방문관리 코디가 사용 중인 정수기의 물을 채취해 국가 공인 분석기관인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수질검사를 진행한다. 먹는 물 수질기준을 판단하는 필수 항목인 중금속 10개 항목에 대해 분석을 거쳐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공인 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 수질검사 서비스는 코웨이 정수기 사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의뢰 가능하며 코웨이 홈페이지 코웨이닷컴 및 고객센터, 방문관리 코디/코닥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코웨이는 항상 고객에게 차별화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판교점 4층 아이코닉 스퀘어에서 엘리카메라와 그룹사운드 잔나비 보컬 최정훈이 협업한 '지나간 미래의 나날들(DAYS OF FUTURE PASSED)' 필름 사진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정훈의 사진 작품 30여 점을 선보이며 대표 작품으로는 '보란듯 펴보았던 기지개는', '올바이마이셀프', '인터미션' 등이 있다.

또한 직접 촬영한 필름 사진을 활용해 제작한 폴라로이드 필름, 전시 사진 포스터, 키링,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 상품도 판매한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The Place)가 영등포타임스퀘어점을 스테이크 강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안 스테이크 & 다인(Italian Steak & Dine)’을 콘셉트로 진행한 이번 리뉴얼은 스테이크 전문성을 강화하고 와인 라운지를 마련해 기존 매장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스테이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 리스트를 풍성하게 갖추고 있어 미식 경험뿐만 아니라 최적의 모임 장소로서 이탈리안 스테이크 다이닝 문화를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매장은 까다롭게 선별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원육을 팬프라잉(Pan frying) 방식으로 조리해 더플레이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경험을 강화했다. 특히 팬프라잉 조리 방식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티본 스테이크, 토마호크, 400g 중량의 립아이 스테이크 등 모임 시 여러 명이 나눠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스테이크 라인업도 확대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스테이크 2종도 선보인다. 이탈리안 정통 스테이크인 ‘비스테카 알라 피오렌티나(BISTECCA ALLA FIORENTINA)’는 안심과 채끝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다. ‘비스테카&랍스터(BISTECCA&LOBSTER)’는 고소한 육즙을 자랑하는 채끝 스테이크와 쫄깃하고 부드러운 문어, 랍스터를 함께 제공한다. 

매장 입구에 위치한 와인 라운지도 눈에 띈다. 스테이크, 피자&파스타, 안티파스티(이탈리안 에피타이저) 등 메뉴와 어울리는 와인을 섹션별로 분리했으며 소믈리에 직원이 와인에 대한 기본 정보와 함께 와인을 추천한다. 원하는 와인 한 잔(30ml)을 무료로 시음해 볼 수 있다. 페어링 메뉴가 표기된 와인택(Tag), 와인잔에 직접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수 있는 마커 등 인증샷을 부르는 와인잔 꾸미기 아이템도 마련해 와인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했다.

영등포타임스퀘어점에서만 선보이는 서비스도 있다. 웰컴 푸드로 이탈리안 레드 페스토를 곁들인 화덕 브레드를 제공한다. 스테이크와 어울리는 푸드 페어링 일환으로 ‘페어링 플러스(PAIRING PLUS)’ 가격제도 새롭게 도입했다. 스테이크 주문 시 모든 피자와 파스타를 정상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영등포타임스퀘어점에서는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평일 런치 타임 ‘스큐어 스테이크’와 ‘티본 스테이크’를 할인 판매한다. 와인을 주문한 고객 선착순 천 명에게는 와인링을 증정한다. 와인 라운지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직원에게 제시하면 테이블 당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1개를 제공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정통 이탈리안 스테이크 다이닝에 더플레이스만의 감성을 더해 트렌디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뤄졌다”며 “오직 더플레이스 영등포타임스퀘어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안 스테이크 경쟁력과 와인 페어링을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치킨캠프’를 치킨대학에서 지난 27일 진행했다.

이번 치킨캠프는 거리두기 전면 해제 후 미래 외식분야 꿈나무인 이천 제일고등학교 학생 20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과정을 배우고 4인 1개 조로 직접 조리하는 체험을 했다.

BBQ의 ‘치킨캠프’는 2004년부터 제너시스 BBQ 그룹의 외식산업전문가 육성 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올리브유와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시작됐다.

외식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체험활동, 직업체험뿐 아니라, 사회 공헌 활동인 다문화가정, 지역아동복지센터, 장애우 복지시설 등의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치킨캠프도 주기적으로 개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편, 2004년부터 시작된 치킨캠프는 코로나 직전까지 약 5만명이 치킨캠프에 참여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평소 K치킨을 즐겨오던 레미제라블 프랑스 오리지널 내한팀이 치킨캠프에 참여해 치킨을 직접 조리하고 다양한 종류의 치킨을 맛보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 종합시설관리 전문기업 ㈜캡스텍대표이사 천세훈)은 28일부터 열리는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방역서비스사에 선정돼 ‘캡스클린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캡스클린케어’는 살균 방제서비스의 가치를 새롭게 하고자, 전문성을 갖춘 중소 전문 협력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상생협력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캡스텍의 전문 소독 방제 서비스다.

‘캡스클린케어’는 종합시설관리 부문 노하우를 축적한 캡스텍이 기존 인력 중심에서 융합형 토탈 방역 서비스로 안정화, 고도화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중소 협력기업들로 하여금 고객 중심의 지속가능한 전문 소독 방제 서비스로서 브랜딩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고 있다.

‘캡스클린케어’는 영화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메인 행사장인 전주 돔을 포함해 19개 주요 상영관 등에 걸쳐 빈틈없는 방역활동을 펼침으로써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캡스클린케어’는 지난 해 평창, 부산 등 지역 국제영화제에 방역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방역서비스사로 선정되는 등 관광객들이 대규모로 운집하는 지역 문화 예술 행사에 안심을 더할 든든한 방역 첨병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내고장 방역은 내가 책임진다’는 마음가짐으로 내로라는 지역 중소 전문 협력기업들이 참여해 방역 현장에 투입되기 때문에, 긍지와 사명감을 갖게 할 뿐 아니라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돕고 지역 사회로의 경제적 이익 환원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캡스클린케어 관계자는 “지역 밀착형 서비스인 소독 방제 서비스 특성상 지역 행사가 열릴 때 해당 중소 협력기업들이 참여하는 것은 곧 귀한 축제에 오시는 손님을 반기는 민심의 자연스러운 반영”이라며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본격 해제되고 각종 대규모 지역 행사에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찾아오실 수 있도록 지역 중소 협력기업들과 공동의 책임감을 갖고 돈독한 협력을 이어 나감으로써 안전한 방역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