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제품에 ESG 경영 담는 LG생활건강,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 시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제품에 ESG 경영 담는 LG생활건강,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 시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4.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ESG 경영 철학을 담기위해 '클린뷰티인사이드' 시스템을 시행키로 했습니다. ESG 관점의 항목과 기준을 정의해 지속적 관리를 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CJ는 베트남 소수민족 소녀 교육 및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진행한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베트남 낙후지역인 하장성, 닌투언성, 속짱성서 3년간 약 4만2000여 명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UNESCO 및 베트남 교육부 등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성공적이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마트가 봄부터 수요가 급증한 선풍기 에어컨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의 '클린뷰티 인사이드' 심볼.[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클린뷰티 인사이드' 심볼.[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화장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ESG 경영 방침을 제품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클린뷰티 항목과 기준을 정의하고 측정하여 지속 관리하는 ‘클린뷰티 인사이드(Clean Beauty Inside)’ 시스템을 시행키로 했다.

클린뷰티는 파라벤 무첨가, 플라스틱 포장재 저감, 비건(Vegan) 등과 같이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신조어로써, ESG 경영 확대와 기후변화, MZ세대의 가치소비와 코로나로 인한 건강의 중요성 등이 부각되며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뷰티 트렌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1년, 업계 최초로 클린뷰티 트렌드를 지구환경(Planet Beauty), 건강(Skin Health), 과학(Clean Performance)과 상생(Responsibility) 관점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 개발하고자 클린뷰티 연구소를 설립했다.

현재 클린뷰티 연구소는 화장품 포장재를 4R(Recycle-재활용, Reuse-재사용, Reduce-감량, Replace-대체) 관점에서 연구하고 합성 원료를 대체한 천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개발하며 탄소 발생을 줄이는 워터리스 제형과 에너지 저감 공정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정무역 원료의 발굴, 동물 유래 원료의 미사용, 폐기되는 천연 자원의 업사이클링 및 유기 농법의 지속 가능한 천연물 소재 개발 등 지속가능하며 그린워싱(Green Washing, 위장 환경주의) 없는 연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지구 환경, 인체 건강, 정직한 과학, 이웃과의 상생 등 4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고, 12개의 세부 항목별 가중치를 더해 정량화한 클린뷰티지수(Clean beauty index)를 독자 개발했다. 올해 빌리프, 비욘드, 더페이스샵 등 클린뷰티 브랜드에 우선 적용, 제품별로 지수를 측정하고 기준을 상향시키며 기준에 맞는 제품들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며, 향후 전 브랜드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오주영 클린뷰티 연구소장은, “클린뷰티는 지구, 이웃과 상생하면서 나와 후손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키워가는 글로벌 뷰티 트렌드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이기에 지속적인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클린뷰티 인사이드는 제품 속에 클린뷰티를 내재화 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이자, 실천의 다짐으로써, 과학적 사실과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투명하게 소통하며 고객 경험을 늘려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설명했다.

○.. CJ(회장 이재현)가 베트남 소수민족 소녀 교육 및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진행한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CJ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는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2019년 2월부터 올해 4월까지 3년간 베트남 내에서도 소수민족 비율이 높고 생활 환경이 낙후된 곳으로 손꼽히는 하장성, 닌투언성, 속짱성 지역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수민족 소녀들의 교육 및 학교 접근성 확대 ▲소수민족 소녀들과 여성들을 위한 고용 기회 증진을 목표로, 3년간 약 4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전반적인 소녀교육 인식 개선 및 환경 변화를 위해 학부모는 물론, 지역 주민, 교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대상을 포함했으며, 다양한 교육과 진로 탐방 기회 제공, 지역 내 기업·기관과 연계한 여성 취업 지원 등 각 대상별 실질적인 지원도 함께 펼쳤다. 

먼저 교육 및 학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학생, 지역 관계자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 기술 훈련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울러 학교 내 성차별 및 성폭력 방지를 위한 전담 상담 교사와 교육 행정가를 양성하고, 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분기별 인식 개선 활동을 추진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지역 노동 시장과 연계해 여학생과 저소득층 여성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했고, 소수민족 여학생에게 양질의 직업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했다.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이들이 학교에서 진로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현지 중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로 프로그램 개선도 지원했다. 이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기술 교육, 직무 매칭 기회 등을 제공해 고용 기회를 확대했다. 

CJ는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의 성공적 마무리를 기념하는 워크숍을 지난 23일, 베트남 닌투언성 교육부에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민희경 CJ 사회공헌추진단장, ‘부 밍 득(Vu Minh Duc)’ 교육부 교육행정국장, ‘응웬 후예 카이(Nguyen Hue Khai)’ 닌투언성 교육훈련청장 등이 참석해 지난 3년간의 활동들을 돌아보고, 참여자들과 현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 밍 득(Vu Minh Duc)’ 교육부 교육행정국장은 “베트남 교육부는 본 프로젝트에 사용된 학생 상담 및 직업 교육 교재 등을 베트남 전국으로 확산해 교사들이 참고 및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여학생은 “이번 교육 참여를 통해 여학생들도 남학생들과 동일하게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년전에는 사람들 앞에 서는 것을 두려워했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얻어 오늘 이렇게 여러 사람들 앞에 설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민희경 CJ 사회공헌추진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팬데믹으로 중단위기도 있었으나 베트남교육부를 비롯하여 프로젝트가 진행된 하장성, 속짱성, 닌투언성 현장 교사진,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열정과 헌신으로 무사히 마무리하게 되어 감회가 깊다”며, “CJ는 앞으로도 ‘교육의 기회가 적어 가난이 대물림되어서는 안 된다’라는 나눔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 아이들이 차별 없이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J는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 외에도 2014년부터 유네스코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 소녀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글로벌 소녀교육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CJ ENM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컬처 페스티벌 ‘KCON’과 ‘MAMA’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소녀교육’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CJ올리브영은 착한 소비를 통한 판매 수익금 기부 외에도 ‘세계 소녀의 날’ 기념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소녀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금 조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CJ제일제당과 CJ올리브네트웍스도 사업과 연계해 소녀교육울 지원하고 있다.

○.. 이마트가 고물가 속 알뜰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준비를 위해 냉방가전 행사에 나섰다.

이마트는 오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대대적인 선풍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총 10만대 물량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만여대보다 2배 가량 늘렸다. 봄 시즌 선풍기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대표상품으로 지난해 2만8000여대 판매되며 이마트 전체 선풍기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일렉트로맨 표준형 선풍기'를 정상가 4만4900원에서 행사카드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일표준형 선풍기', '신일 BLDC 좌석용 선풍기’를 행사카드 구매 시 1만원, ‘삼성 써큘레이터’는 행사카드 구매 시 2만원 할인하는 등 상품도 다양하다.

에어컨 역시 행사를 진행한다. 5월 8일까지 LG 에어컨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20만원 상품권 증정하고, ‘LG 휘센타워’와 ‘LG 360° 공기청정기’ 동시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 '22년형 무풍 갤러리 에어컨' 구매 시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하고, 삼성전자 가전과 함께 구매하면 최대 70만원 할인한다. 삼성/LG/위니아 20~21년 생산 진열재고는 전점 500대 한정으로 파격가에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행사도 진행한다.(점포별 재고 상이)

이마트가 본격적인 더위가 채 시작도 되기 전부터 이처럼 대대적인 냉방가전 행사에 나선 것은 일찍부터 선풍기,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서다.

지난 2주간(4월 8일~21일) 이마트의 냉방가전 매출을 확인한 결과 선풍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74.0% 증가해 3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전체 이마트 가전상품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이다. 에어컨 역시 33.6% 늘며 TV, 냉장고, 세탁기 등 타 대형가전 신장률을 크게 넘어섰다.

이 같은 현상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글로벌 물가 이슈에 따라 냉방가전 가격 상승을 예상하고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또 공급망 차질로 2018년 폭염 당시 에어컨 구매 대란이 재현되어 더위 속에 냉방가전을 제 때 구매하지 못할 것을 우려한 소비자들도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기상청이 2월 발표한 2022년 여름 기후 전망에 따르면 평년보다 평균 기온이 높을 확률은 50%로 비슷(30%)하거나 낮을(20%) 가능성보다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마트 양승관 가전 바이어는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로 고민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PL 선풍기는 일반 상품대비 30~5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기획하고 있다"며 "또한 일반 상품들도 예년보다 더 큰 규모의 행사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가 한국임업진흥원과 손잡고 청정임산물 유통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서울 송파구 올가홀푸드 방이점 매장에서 한국임업진흥원과 청정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와 한국임업진흥원 이강오 원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청정 산지에서 자란 고품질의 임산물 공급 확대를 통한 소비 활성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에서 농약 및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자연 상태로 생산하고, 탄소배출을 최소화한 청정임산물을 공급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를 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올가홀푸드 온·오프라인 매장 활용 제철 이슈에 부합하는 판매 기획전 운영 ▲ 청정임산물 브랜드 소비자 인식 개선 및 홍보활동 협업 ▲ 임산물 소득증대 지원 사업 관련 마케팅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올가홀푸드는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 홍보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은 제품 공급을 책임진다. 

이를 계기로 올가홀푸드는 협약 체결일부터 4월 28일까지 일주일 동안 올가홀푸드 방이점 등 전점에서 제철 식재료인 봄 산나물 판매 기획전 ‘청정임산물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임산물국가통합상표 ‘K-FOREST FOOD’와 한국임업진흥원 청정산림 먹거리 브랜드 ‘청정숲푸드’ 9개 업체가 참여하며, ▲두릅 ▲산마늘 ▲고사리 ▲취나물 ▲산더덕 등 15개 품목이 마련돼 식탁에서 풍성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샵풀무원 내 올가홀푸드 온라인몰에서도 한국임업진흥원이 엄선한 임산물을 판매하는 ‘청정임산물 전용관’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즌별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매장에서 행사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2500원 할인쿠폰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올가홀푸드 한동희 신선식품팀장은 "한국임업진흥원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산지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된 청정임산물이 지속적으로 소비되고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회화 등 미술작품과 공예품, 각종 오브제 등 관련 상품만을 따로 모은 ‘아트&크래프트(Art&Craft) 전문관’을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곳에는 ‘오픈갤러리’, ‘아트앤에디션’, ‘프린트베이커리’, ‘그림닷컴’ 등 8개 편집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상품 1000여 종이 전시됐다. 

아트&크래프트 전문관은 고객들이 SSG닷컴 내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이전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환기 화백 등 유명 작가의 작품부터 일상공간에서 가볍게 감상할 수 있는 대중적인 공예품까지 폭넓게 전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는 최근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실제 쓱닷컴 내에서 회화, 공예품 등 ‘아트 상품’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9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2월 그림 렌털 서비스 전문 업체 ‘오픈갤러리’, ‘그림닷컴’ 등이 입점하면서 미술품 카테고리 매출은 6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아트&크래프트 전문관 오픈을 기념, 이달 말까지 원화 및 에디션 작품을 최대 1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조현하 SSG닷컴 리빙MD팀 바이어는 “향후 미술품 브랜드 추가 입점은 물론, 공예품과 오브제 등 연관 상품을 계속 추가해 전문성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일반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예술작품에 조금 더 편하게 접근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오는 4월 27일부터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6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회원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많은 것들이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일상을 넘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비(非)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강좌들을 기획했다. 특히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평범하지 않고 특색 있는 문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롯데백화점은 문화센터에서만 강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클린 하이킹’, ‘요트 투어’, ‘와인 이브닝’ 등 외부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강좌들도 예전보다 20% 이상 대폭 강화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친환경, 친건강, 기부 연계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즐겨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맞춘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는 ‘클린 하이커’ 김강은 아티스트와 함께 등산을 하면서 직접 주운 쓰레기로 예술작품을 만들고 정상에 올라가 그림도 그리는 ‘클린 하이킹’ 클래스를 준비했다. 또한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인 ‘제로웨이스트’ 관련 매장을 운영하는 ‘’허그어웨일’과 함께 생활 속 쓰레기를 쉽고 재미있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는 강좌를 선보이며, 이외에도 상처가 나 판로를 잃은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인 ‘예스어스’와 ‘샘표’가 함께하는 랜선 쿠킹클래스인 ‘우리 가족 친환경 식탁’ 강좌 등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을 테마로 이색적인 피크닉을 체험 할 수 있는 ‘선셋 요트투어’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6월 16일에 여름 밤 한강에서 요트를 타면서 와인과 치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강좌로, ‘치즈플로’ 오너쉐프조장현 아티장이 직접 강연을 할 예정이다. 요트 투어 이후에는 조장현 아티장이 직접 준비한 치즈를 시식하는 시간도 준비했으며, 해당 강좌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웨스트 와일더 와인 4캔과 치즈플레이트 등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한국과의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조지아 대사관과 함께 인류 최초의 와인 산지인 조지아의 와인을 시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와인 이브닝’을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조지아 대사관에서 주관해 수강생들에게 직접 강의를 할 예정이며, 최근 많은 사람들의 여행지로 떠오르는 조지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조지아의 와인과 브랜디 4종을 시음하면서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나 문화, 예술 기관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색적인 강좌 들도 준비했다. 먼저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한 글로벌 푸드 쿠킹 클래스, 삼성 스마트폰으로 인생샷 꿀팁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사진작가 데뷔하기’ 클래스, 그리고 아이들이 삼성전자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며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 코딩’ 클래스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예술의 전당에서 개념미술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의 작품을 국내 1호 전시해설가 김찬용 도슨트가 직접 설명하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도 준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 수 년간 축적해온 빅데이터를 활용한 문화센터 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 단계 높은 맞춤형 강좌를 선보인다. 상권 별 연령이나 선호 강좌, 연관 구매 상품군, 매출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문화센터를 관리하는 실장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점포 상권에 따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학기 별 트렌드를 예측하여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전국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데스크를 통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평범한 일상을 넘어 특색 있는 문화 체험을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통해 고객들이 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더욱 풍성해진다.

롯데온은 크리스챤 디올 코스메틱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를 체결하고 신제품 선출시,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등을 통해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매월 디올 뷰티 데이 행사를 진행해 롯데온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신상품 선출시 및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등 고객에게 차별화된 뷰티 브랜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25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는 디올 뷰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썸머룩 컬렉션을 롯데온에서 단독 선출시하며, 프로모션 기간에는 롯데온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썸머룩 컬렉션은 관능적이고 따사로운 태양 아래 평화로운 휴일이 이어지는 프랑스 리비에라의 여름 풍경에서 영감 받아 만든 상품이다. 컬렉션에는 디올 하우스에 큰 영감을 주는 디자인 코드이자 지중해 고유의 아트 오브 리빙을 상징하는 바야데르 스트라이프 패턴과 ‘크리스챤 디올’ 로고가 중앙에 새겨진 ’뉴(NEW) 디올 포에버 꾸뛰르 쿠션 – 디올리비에라 리미티드 에디션’, 디올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묻어나지 않는 하이드레이팅 립 틴트, ‘뉴(NEW) 디올 어딕트 립 틴트’, 피부에 자연스럽고 건강한 광채를 더해주는 하이라이터 ’뉴(NEW) 디올 포에버 꾸뛰르 루미나이저 – 디올리비에라 리미티드 에디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선물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해 디올 뷰티와 함께 ‘프리미엄 선물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롯데온에서 디올 뷰티 상품을 구매할 경우 모든 상품에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롯데온과 디올 뷰티는 판매 데이터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디올 뷰티는 온앤더뷰티의 디올 전용 브랜드관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롯데온을 통한 고객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롯데온은 뷰티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세밀한 타깃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추대식 롯데온 백화점뷰티부문장은 "프리미엄 뷰티를 대표하는 크리스챤 디올 코스메틱과 디올 뷰티와 업무 협약을 통해 단독 상품, 통합 마케팅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디올에서 선보이는 썸머룩 컬렉션을 가장 먼저 롯데온에서 소개하고, 5월에는 프리미엄 선물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행사에 참여할 셀러를 5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빅스마일데이에 참여를 원하는 셀러는 G마켓과 옥션의 판매관리 사이트인 ESM+에 접속해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3월 말까지 ESM+에 가입해 활동 중인 G마켓, 옥션 셀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빅스마일데이 참여 신청기간에 맞춰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비도 지원한다. ‘파워클릭 간편등록 광고’에 사용 가능한 25만원 상당의 e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로, G마켓과 옥션에서 파워클릭 광고가 처음이거나 1년간 중단한 판매자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해 e머니를 지급 받을 수 있다. 

올해로 9회차를 맞는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다. 빅브랜드사를 비롯해 온라인 판매를 막 시작하는 중소판매자들의 제품들을 파격적인 혜택에 선보이면서 소비자와 업계 모두가 주목하는 이커머스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2017년 11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8회에 걸친 누적 판매량은 2억 3051만개에 달한다. 특히, 지난 11월 진행한 빅스마일데이에는 약 3만명의 판매자가 참여해 12일간 2543만개의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시간당 무려 8만8000개씩 팔린 셈이다. 또한, 일평균 방문자수는 12%, 주문건수는 42%가 늘었다.

무엇보다 빅스마일데이는 참여 셀러들이 역대 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실제로 8회 동안 참여 셀러 매출은 평균 3배 이상 늘었고, 행사 상품이 고객에게 노출되는 비율은 평상시 대비 최대 200%까지 증가했다. 일례로, 축산물을 판매하는 셀러A사는 지난 11월 진행된 빅스마일데이에서 전월 대비 무려 20배 이상(1910%) 매출이 급증했고, 영양제 판매 셀러B사는 11배 이상(1088%)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빅스마일데이 참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G마켓과 옥션의 판매관리 사이트인 ‘ESM+’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빅스마일데이는 셀러들이 우수 제품을 소개하고, 최대 매출 실적을 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특히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신세계와 본격 시너지를 내며 열리는 행사이자, 일상 회복 후 소비심리가 깨어나는 시점에 진행되는 만큼 셀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7일 오후 3시 35분 대구맛집 ‘산호찜갈비’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렌차이즈 없이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산호찜갈비’의 대표 메뉴인 찜갈비를 NS홈쇼핑에서 단독으로 론칭방송한다. 1970년대부터 중구 동인동 주택가에서 양은 냄비에 푹 익힌 소갈비를 담아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을 주양념으로 조리하면서 시작된 찜갈비는 동인동 찜갈비 골목을 형성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며 대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찜갈비 스타일로 자리잡았다.

‘산호찜갈비’는 30년 이상 운영해온 가게를 전문가가 종합평가해 선정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하는 ‘백년가게’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인정받은 대구 동인동 찜갈비 골목에서도 맛집중의 맛집이다.

N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 방송으로 만날 수 있는 ‘산호찜갈비’(팩당500g, 4팩구성 6만9900원)는 소갈비를 삶은 육수 베이스에 100%국내산 마늘과 굵은 고춧가루를 넣은 ‘산호찜갈비’ 식당의 비법소스 그대로 적용해 만들었다. ‘산호찜갈비’를 냉장 해동 후 6~7분 조리하면 부드러운 육질에 깊은 감칠맛이 일품인 ‘산호찜갈비’를 대구까지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론칭방송기념 이벤트로 방송 중 NS홈쇼핑 앱에서 ‘산호찜갈비’를 구매 결제하면 1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 개발팀 황경미 차장은 “대구 맛집 ‘산호찜갈비’의 대표 메뉴인 소갈비를 홈쇼핑 업계 단독으로 NS홈쇼핑에서 론칭하게 됐다”며, “줄 서지 않고도, 집이나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맛집 찜갈비도 드셔보시고, 남은 소스에 밥을 비비거나 우동, 라면 등을 넣어서 더 맛있게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24시간 무너짐 없이 편안한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24H 롱웨어’를 출시한다. 

베이스 메이크업 명가 헤라가 2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얇고 균일한 발림성과 강력한 밀착력이 특징이다. 별도의 메이크업 도구 없이 손으로 펴 발라도 예쁜 피부결과 커버력, 지속력을 경험할 수 있다.

마이크로 크러쉬 공정을 거친 얇고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 속광을 섬세하게 살리고 미세한 주름과 모공까지 매끈하게 커버해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연출한다. 촘촘하게 밀착된 실키 핏 래스팅 구조는 하루 종일 수정 화장이 필요 없는 지속력을 선사한다. 특유의 화사한 컬러가 바름과 동시에 촉촉하게 흡수되어 생기 있는 룩을 완성한다.

헤라는 약 2000명의 아시아인 피부 톤을 연구해 정교한 컬러 체계를 구축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인 피부에 어울리는 컬러를 구현했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기존 블랙 파운데이션에 없던 ‘19N1' 컬러를 새롭게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헤라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은 4월 25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선론칭을 시작으로 5월부터 전국 백화점 및 온라인몰, 시코르, 세포라, 올리브영, 아모레 카운셀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동원그룹이 2022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동원그룹은 4월 22일부터 5월 9일까지 동원산업, 동원로엑스, 동원F&B, 동원디어푸드,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8개 주요 계열사에서 영업, 생산, 연구, IT 등 다양한 부문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400여 명이다.

동원그룹은 최근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통해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전 계열사에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첨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련 분야의 채용 정원을 대폭 확대했다.

이번 모집은 대학교 기졸업자와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인턴십 전형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이며,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회사별 공고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실습은 6월 중순부터 약 8주 동안 진행되며, 인턴사원들은 실습 기간 중 직무 전문 교육, 현업 프로젝트 수행 등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현업 부서에서는 인턴사원들의 직무역량, 조직적합도,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채용면접 대상자를 선발해 경영진 면접 후 정규직 채용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인턴사원들이 해당 직무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업 전문가의 피드백은 물론 각종 온라인 학습 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기업의 책임 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그룹은 복지포인트 지급, 경조사비 및 연간 도서비 지급, 자녀 학자금 지원, 리프레시 휴가 지급,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동원그룹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자들은 지원회사 및 직무별 소개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모집 기간 동안 1:1 채팅 상담을 통해 손쉽게 채용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이디야커피가 오는 28일 ‘드로잉 글라스’ 2종을 출시하며 상시 MD 라인업을 강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MD 2종은 고객과 가맹점주들의 니즈를 반영해 투명한 유리 재질로 제작됐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한 글라스로 잔에 담긴 음료의 비주얼을 돋보이게 하는 제품이다. 

‘드로잉 글라스 머그’는 크레파스로 드로잉한 귀여운 하트 일러스트로 포인트를 살린 머그 타입 글라스다. 블루 컬러 하트로 이디야커피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으며 하트 속에 ‘MY ECO LIFE’ 문구를 담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드로잉 글라스’는 그립감 좋은 일자형 글라스에 귀여운 서체의 로고 일러스트를 넣어 심플함을 강조했다. 

‘드로잉 글라스’ 2종 모두 내열 유리로 제작돼 차가운 음료는 물론 따뜻한 음료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상시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드로잉 글라스’ 2종은 깔끔한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 합리적 가격으로 어디서나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시 MD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21일 새하늘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찾아가 치킨을 전달했다.

BBQ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새하늘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치킨릴레이를 통해 치킨 40마리를 전달했다. 또한 14일에는 그룹홈(아동, 청소년 공동생활가정)과 아동복지센터 3곳에 최근 출시한 로제치킨과 크런치 버터치킨 60인분과 BBQ 상품권 80장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BBQ 관계자는 “아이들이 치킨을 좋아하지만 코로나19로 아이들 모두가 먹을 수 있을 만큼의 후원이 없다는 것을 그 동안 치킨릴레이를 통해 알았다”며 “전국 어디든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 후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해 12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의 ‘2022년 대한민국 꿈과 희망 프로젝트 BBQ치킨릴레이 사회공헌사업 MOU’를 체결해 1월부터 52주간 매주 치킨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와 CJ대한통운이 협업해 서울 일부 매장의 물류배송 트럭을 친환경 전기배송차량으로 전환해 운영하며, 탄소배출 감축과 지속가능을 고려한 친환경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간다. 이번 물류 전기배송차량 도입은 국내 커피업계 최초이며, 종합물류기업과 협력해 스타벅스 전용 전기배송차량을 도입한 것도 전 세계 스타벅스에서 한국이 처음이다.

스타벅스는 물류 배송차량을 이용해 원부재료, 소모품을 비롯해 푸드와 MD 상품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제반 물품을 경기도 이천의 물류센터에서 전국 1600여개 매장으로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4월부터 서울 시청 권역 4개 매장(레스케이프호텔R점, 서울타워점, 신세계백화점5F점, 신세계백화점6F점)과 강남 권역 2개 매장(SSG마켓도곡R점, 서울고속터미널점)에 우선적으로 상온과 저온 통합배송이 가능한 전기배송차량 2대를 투입해 시범 운영하고, 향후 범위를 넓혀 전국 단위로 전기배송차량 운영을 순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물류센터에서 매장까지의 왕복거리는 140km내외로, 이번에 도입한 전기배송차량은 한 번의 급속 충전으로 최대 18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이번 전기배송차량의 도입은 지난해 4월 발표한 지속가능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전 매장 일회용 컵 사용 제로화 등 탄소 감축을 위한 다양한 세부과제를 밝힌 바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의 지속가능 주요 계획 중 하나인 친환경 전기배송차량을 도입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환경과 지속가능은 미래 사회를 위한 매우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가능에 대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는 스타벅스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CJ대한통운 김상현 W&D본부장은 “탄소배출을 감축시키기 위해 전기배송차 도입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고객사와 함께 ESG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올해 1월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스타벅스의 지속가능 전략에 맞춘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매장 주차장 내 전기차를 위한 충전 시설을 설치하고 총 3대의 전기차 충전을 위한 주차 공간을 마련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향후 전기차 충전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검토 및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에 대한 고객 경험을 이어갈 예정이다.

○.. 쿠팡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상생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최초로 협력해 선보이는 소상공인 로켓배송 할인 기획전으로 2022년 연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쿠팡과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풍부한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400여 개 업체, 4100여 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쿠팡은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면과 SNS 등을 통한 전폭적인 마케팅도 지원한다. 

기획전 참여를 원하는 쿠팡 로켓배송 거래중인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대로'를 통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매월 사업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중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을 잡고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제품이 우수하고 잠재력이 풍부한 소상공인이 쿠팡으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쿠팡은 입점품평회도 개최해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쿠팡의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밝힌 전국 소상공인 매출이 1.7% 감소한 것과 대조적이다. 쿠팡은 판매자가 제품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래환경, 광고비 부담 없는 아이템마켓, 투명한 수수료기반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대표적인 중소상공인 친화적 이커머스로 자리매김했다.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회사의 빠른 성장 속도에 발맞춰 임직원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무신사다운' 조직 문화 강화에 나선다. 

먼저 무신사는 오는 5월 1일부터 본질에 집중하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을 도입한다. 재택근무는 주 2회를 기본으로 하되, 부서별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임직원 각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 시간을 선택하는 '자율 출근제'를 확대 운영한다.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출근해 점심 시간을 제외하고 8시간 근무 후 퇴근하는 방식이다. 이는 사무실 출근 외에 재택근무 시에도 적용된다. 

몰입해서 일하는 만큼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리후생 프로그램도 신설됐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4시간만 근무하는 '얼리 프라이데이'가 대표적이다. 또한 임직원의 정신적·심리적 안정을 위한 멘탈 헬스 케어(Mental Health Care) 서비스도 신설했다. 

무신사는 '단체상해보험'도 5월부터 새로 도입한다. 임직원 본인을 비롯해 배우자, 자녀를 대상으로 주요 질병 진단 및 수술비, 상해 입원 등을 일괄 기본 보장해주고 추가적으로 실비와 치과 치료 중 선택사항 1가지도 보장해주는 방식이다. 

구성원이 직접 선호하는 복지 항목을 고르는 ‘선택적 복리후생’ 시스템도 도입된다. 임직원 개별로 원하는 복지 항목을 패키지로 설계해 연간 3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택적 복리후생 항목에는 △자기계발 △도서 구입 △운동 △문화 활동 △육아 지원 등이 포함된다. 

무신사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하는 인사제도 개편안이 임직원의 주도적 성장을 돕고 열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지난 21~22일에는 무신사, 스타일쉐어, 29CM 등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사제도 변화와 관련된 사내 설명회를 진행했다. 

김나래 무신사 HR 실장은 "이번 제도 변화로 임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무신사만의 일하는 방식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신사는 임직원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우수한 인재 영입에 필요한 투자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용돈박스, 카네이션 생화와 조화, 브로치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용돈박스는 선물상자 안에 카네이션 조화와 용돈을 예쁘게 넣을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가정의달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용돈박스는 총 4가지 형태로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프리미엄 용돈박스(OPP 포함)’는 카네이션 비누꽃, 메시지 카드와 투명봉투가 포함된 구성으로, 투명봉투에 용돈을 넣어 말아서 상자에 넣으면 용돈이 줄줄이 따라서 올라오는 연출을 할 수 있다.

카네이션 생화는 투명한 쇼핑백에 들어있어, 선물하기도 좋고 보관하기도 편리하다. 조화는 코사지, 다발 조화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코사지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고, ‘10송이 카네이션 볼륨 부쉬’와 ‘7송이 미니 카네이션 부쉬’를 화병과 함께 전달하면 관리하기에도 용이하고,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생화를 대신하기에 괜찮다.

브로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눈에 띈다. ‘가정의 달 고급 브로치’는 해바라기 골드, 해바라기 로즈골드 등 화려한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고, 큐빅이 곳곳에 수놓아져 있어 액세사리로도 사용하기 적당하다. ‘가정의 달 브로치’는 총 5가지 디자인으로 카네이션을 다양한 느낌의 모습으로 담았다.

이 밖에도 스카프, 카드와 용돈 봉투 등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트윌리 스카프’는 4가지 디자인 패턴을 구성했고, 가방에도 액세사리로 맬 수 있는 길이감으로 기획되어 선물로 적당하다. ‘부모님 문답 카드’와 ‘자녀 문답 카드’는 카드 안에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질문 등이 있어, 재미로 가볍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소중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다이소 ‘가정의 달 기획전’과 함께 마음이 따뜻한 5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금의환향한 두꺼비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두꺼비 소주 ‘진로’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25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3년간 누적판매 10억병을 돌파, 1초에 11병이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진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다. 2021년은 전년대비 약 5% 판매 증가했다. 팩소주와 페트소주 출시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가정용 제품이 약 37% 성장하며 판매를 견인했다. 홈술족을 겨냥한 팩소주와 페트소주는 전체 가정 판매의 약 17%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판매도 전년동기대비 약 8% 증가하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유흥용 제품은 약 10% 성장하며 유흥 시장 회복의 신호를 알렸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진로의 대세감을 이어간다.

일상생활 속에서 진로 브랜드를 체험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트렌드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하이트진로가 이종 업계와 협업한 두꺼비 캐릭터 상품은 80여종에 달한다. 올해도 다양한 협업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현재 국내 소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두꺼비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8종의 펀딩을 진행중이다. 누적 모금액은 5억원을 돌파했다.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인 두껍상회의 전국 순회도 지속된다. 현재 11번째 두껍상회가 부산에서 운영 중이다. 부산 두껍상회 종료 후에는 또다른 지역에서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지금까지 전국 두껍상회를 찾은 누적 방문객은 18만명이 넘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히 진로와 두꺼비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출시 4년차를 맞은 올해는 엔데믹과 함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한국콜마홀딩스는 ‘2022년 과학기술진흥 유공 정부포상’에서 문병석 기술연구원장이 과학기술훈장 웅비장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년 과학의 날을 기념해 과학기술인의 자긍심과 명예 진작을 위해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문병석 원장은 생명과학분야의 대표 학자로 30년간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국내 식품의약품 규제마련, 글로벌 신약 및 식품 개발, 신산업 육성 등 바이오헬스 분야의 혁신적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국내 9번째 신약 위산분비억제제 ‘레바넥스’와 국내 30번째 신약 위식도역류질환치료제 ‘케이캡’ 개발을 주도했다. 또한 한식 상온기술 등 가정간편식의 글로벌시대를 여는 신기술 개발 업적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의약품과 식품 분야를 넘나들며 연구개발의 공로를 세운 문병석 원장을 주축으로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등 융합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문병석 한국콜마홀딩스 기술연구원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권위 있는 과학기술훈장을 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국내 바이오헬스 분야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오뚜기가 기존보다 지방 함량을 40% 줄여, 더욱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지방 참치인 ‘가벼운참치’ 5종을 출시했다.

최근 과도한 식단 관리보다 지방 등 특정 성분을 줄인 '로우 푸드(Low Food)'가 주목받으면서, 맛은 물론 건강까지 모두 고려한 식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기존보다 지방 함량을 줄여 기름 걱정 없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가벼운참치’를 리뉴얼 출시하며 시장 저격에 나섰다. 특히, 프로틴 푸드 시장의 성장에 따라 단백질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참치가 더욱 주목받는 점을 겨냥하고, ‘가벼운참치’ 출시를 통해 저지방 참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모은다.

'가벼운참치'는 △가벼운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가벼운참치 더마일드 △가벼운참치 김치찌개용 △가벼운참치 고추 △가벼운참치 야채 등 5종으로, 특히 ‘가벼운참치 고추’와 ‘가벼운참치 야채’는 100g 당 지방 함량 3g 미만의 저지방 식품으로 구분된다. ‘가벼운참치 라이트스탠다드’는 저지방 참치의 새로운 표준이 되는 제품이며, ‘가벼운참치 더마일드’는 기존 마일드참치에서 기름을 한 번 더 줄인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참치 김치찌개용’은 비법 김치찌개 소스로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했고, 매콤달콤한 고추소스는 더하고 기름을 뺀 ‘가벼운참치 고추’와 새콤달콤한 6가지 야채 풍미를 더한 ‘가벼운참치 야채’도 눈길을 끈다.

또한, 오뚜기 ‘가벼운참치’는 기름을 따로 버릴 필요가 없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건강을 위해 기름을 줄인 대신 야채즙, 조개엑기스 등을 더해 참치 맛을 더했으며, 오뚜기 50년 소스 노하우를 담은 특제 소스로 가미형 참치 맛을 더욱 끌어올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 식단을 즐겨 찾는 ‘로우 푸드’ 트렌드를 고려해, 기존보다 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방 함량을 40% 줄인 ‘가벼운참치’를 출시했다”며, “저지방 참치를 밥 반찬, 찌개 등에 다양하게 활용해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을 맞아 고마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꽃 케이크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케이크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생화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꽃 장식과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메시지 픽(pick)으로 케이크를 장식해 화려한 비주얼과 선물의 가치를 높인 꽃 케이크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과 레제르 크림이 조화로운 딸기 바닐라 케이크 위에 생화의 느낌을 고스란히 살린 장미 장식을 더한 ‘핑크 바닐라 케이크’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꽃말을 가진 아네모네 장식과 3가지맛의 베리크림이 조화로운 베리 생크림 케이크 ‘핑크베리 케이크’ △상큼한 레몬시트와 고흥 유자크림이 어우러진 레몬유자 케이크 위에 노란 수선화 장식을 올린 ‘레몬 유자케이크’ 등이다.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릭터 케이크에 아기자기한 캐릭터 장난감을 올려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케이크 제품도 출시한다. △사랑스러운 핑크빛 케이크를 시크릿쥬쥬 별의여신의 주인공 ‘쥬쥬’의 드레스로 표현한 ‘시크릿쥬쥬 케이크’ △달콤한 초코 케이크 위에 귀여운 덤프트럭 모형 등 공사장의 모습을 아기자기하고 실감나게 표현한 ‘중장비 케이크’ △초코 케이크와 화이트 케이크로 구성된 2단케이크 위에 뽀로로와 친구들을 피크닉 콘셉트로 꾸민 ‘피크닉 케이크’ 등이다.

특별한 의미를 담아 정성스럽고 풍성하게 구성한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금전운과 풍요를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외관에 AOP인증(엄선된 산지에서 전통과 명성을 꾸준히 지켜가는 프리미엄 유가공품에 대해 부여하는 유럽의 산지 인증제도) 프리미엄 에쉬레 버터를 황금빛으로 그을리듯 구워 풍미를 더한 ‘에쉬레버터로 만든 휘낭시에’ △엄선된 목장에서 갓 집유한 원유로 만든 크림치즈와 파마산 치즈 가루를 넣어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치즈 구움케이크를 황금빛 컬러의 패키지에 담아낸 ‘골든 치즈베이크’△구운 과자 속에 화이트 초코, 딸기, 밀크초코 크림 등을 정성스레 샌드해 프랑스 전통 고프레(Gaufres, 프랑스어로 와플을 의미하며 얇게 구운 과자 사이에 크림을 샌드해 만든 프랑스 전통과자)를 그대로 구현한 ‘프렌치 고프레’ △황금 배합으로 완성한 부드러운 빵에 로스팅한 고소한 땅콩과 앙금을 담은 ‘만월빵 땅콩샌드’ 등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영국 디자이너 ‘수잔나가롯(Susannah Garrod)’과의 협업을 통해 리본을 활용한 사랑스러운 일러스트가 담긴 패키지에 제품들을 담았다.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리본을 모티브로 해 사랑스럽고 화사한 5월의 분위기를 표현했다.

한편, 풍성한 혜택과 함께 편리하게 가정의 달을 준비할 수 있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인 ‘파바위크’도 진행한다. 4월 28일까지 해피오더앱 또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가정의 달 제품 사전 예약 시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요기요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에는 4000원의 혜택을 전한다. 또한, 5월 1일부터 3일까지 파바데이에는 가정의 달 제품 포함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2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거리두기 완화로 여느 때보다 더 반가운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케이크와 선물세트를 출시했다”며, “감사와 사랑의 의미를 담은 이번 파리바게뜨 가정의달 제품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5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을 오픈했다.

투고 매장 ‘웅진플레이도시점’은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내 입점했다. 파도 풀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치즈트러플순살, 살살치킨, 허니순살, 레드순살 등 순살치킨 메뉴를 판매한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편의성은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치킨과 즐길 수 있는 웨지감자, 치즈볼, 꽈배기 등 사이드 메뉴도 함께 마련했다. 

특히 치킨에 빠질 수 없는 맥주 메뉴도 판매한다. 교촌 수제맥주 3종(금강산·백두산·교촌치맥)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맥주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생맥주부터 편리한 캔맥주까지 준비해 방문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준다.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는 2년여동안 온천 개발을 통해 기존 워터파크 & 스파 시설에 천연 암반 온천수를 더한 곳으로, 키즈 온천 스파부터 노천 스파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수영장만큼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바데풀과 블루풍, 테마 스파인 와인 스파까지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더워지는 날씨에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고객이 매장 및 집에서 즐기던 교촌의 맛을 여행지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워터파크 내 매장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곳에서 모든 이들이 교촌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치킨 투고(To go)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 및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 유니클로(UNIQLO)가 국내 대표 패션 사진 작가인 안상미, 곽기곤, 김재훈과 함께 유니클로 신사점과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에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티셔츠, 일상의 다채로운 컬렉션이 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티셔츠’가 평범한 일상에서 빛나고 아름다운 작품이 될 수 있다는 기획 하에, 세 작가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동시대의 미감과 일상적 맥락이 응축된 유니클로 티셔츠를 작품 속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유수의 매거진과 협업해 온 안상미 작가는 티셔츠를 일하는 공간에서 입는 단순한 기능적 도구를 넘어서는 아이템으로 표현했다 ‘티셔츠 에즈 워크웨어(T-Shirts as Workwear)’라는 주제로 아트, 패션, 다이닝 등 영감과 협업이 필요한 곳에서 일하는 크루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음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단초가 될 수 있는 유니클로의 티셔츠를 보여준다.

미국에서 활동 중인 패션 포토그래퍼 곽기곤 작가는 ‘티셔츠 온 더 무브(T-Shirts on the Move)’라는 주제로 LA 베니스 비치에서 역동적인 기술을 보여주는 스케이트 보더들을 카메라 앵글에 담았다. 스케이트보드 특유의 익스트림한 액션이 오버사이즈 크루넥 티셔츠의 실루엣과 결합하여 다이내믹하면서도 자유로운 움직임을 작품을 통해 표현한다. 

젊은 창작 아티스트 그룹인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김재훈 작가는 ‘티셔츠 앤 에브리데이 오브젝트(T-Shirts and Everyday Objects)’라는 주제로 티셔츠의 아티스틱한 페르소나를 이끌어냈다. 이를 위해, 도시 생활의 일상적인 오브제와 함께 유니클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디자인한 U크루넥T를 오브제로 활용해 사물이 지닌 고유성과 현대성을 예리한 작가의 시각으로 보여준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티셔츠는 일상에서 우리가 흔히 입는 가장 베이직한 아이템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유니클로의 티셔츠를 한국 대표 패션 사진 작가 3인의 예술적인 시각으로 해석한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흥미를 가지고 공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니클로 티셔츠가 지닌 다채로운 매력을 감상하시길 바라며, 유니클로는 매장을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클로 신사점은 이번 사진 전시회와 함께 매장 내에 일상 속 휴식이 되는 도서 공간을 마련했다. 본 도서 공간은 큐레이션 서점인 ‘땡스북스’에서 직접 선별한 도서로 구성됐으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책을 통해 소소한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단백질 전문브랜드 ‘마이밀’의 전속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마이밀’은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한단백질 섭취를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철저한 자기관리와 성실한 자세로 가수는 물론 배우로서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이준호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마이밀’이 추구하는 균형잡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준호는 MBC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운동은 물론 연기 연습까지 빼놓지 않는 자기관리의 아이콘으로 주목을 받은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3040세대에게 마이밀의 건강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8년 짐승돌 ‘2PM’의 멤버로 데뷔한 이준호는 탄탄한 근육질의 바디라인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영화 ‘감시자들’을 통해 배우로서도 성공적인 데뷔식을 치뤘으며, 최근에는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정조 이산 역을 맡아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며 ‘대세 배우’ 반열에 올라섰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철저한 자기관리와 꾸준한 노력을 통해 다방면으로 실력을 입증한 이준호가 지닌 건강한 에너지가 마이밀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며, “대중의 폭넓은 지지와 신뢰를 받고 있는 만큼, MZ세대는 물론 폭넓은 연령층에서 마이밀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모델 발탁을 기념으로 오는 4월 28일 오후 7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하며 ‘마이밀 뉴프로틴’ 구매시 방송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모델 이준호가 직접 싸인한 사인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마이밀’은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60년 이상의 식품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9년 런칭한 브랜드다.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 잡힌 섭취에 초점을 맞춘 뉴프로틴 제품군과 청정 뉴질랜드 폰테라사의 프리미엄 단백질 원료를 사용한 자연방목 제품군이 대표적이다. 마이밀 뉴프로틴 은 출시 이후 꾸준한 소비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마시는 1등 단백질 구매량 1위’로 자리잡았다.

○.. 수당재단(이사장: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제31회 수당상’ 수상자로 인문사회 부문 오생근(75)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명예교수와 응용과학 부문 이성환(59) 고려대학교 인공지능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주인 수당 김연수 선생의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매년 우리나라 학문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1973년 경방육영회가 수당과학상으로 시작해 14회까지 운영하다가 일시 중단됐으나 2006년 수당재단에서 계승하며 ‘수당상’으로 이름을 바꾸고 자연과학, 인문사회 양대 부문으로 확대했다. 2008년부터는 응용과학 부문을 추가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1명씩 선정해 상금 각 1억원과 상패를 수여해왔다. 작년부터는 운영 방식을 일부 변경해 자연과학, 인문사회, 응용과학 3개 부문에서 추천서를 접수 받은 후 부문에 상관없이 탁월한 업적을 이룬 연구자 2인을 선정하고 상금 각 2억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인문사회 부문 수상자 오생근 명예교수는 프랑스 현대 문학과 현대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심층적으로 연구한 인문학자다. 프랑스 초현실주의 문학과 프랑스 현대시의 독보적인 연구자이자, 프랑스의 대표적 지성이며 현대 철학자인 미셸 푸코(Michel Foucault)의 저작들을 번역하고 연구해왔다. 또한 문학비평가로 활동하며 한국문학 비평 발전에도 기여했다. 오 명예교수는 제자 육성과 학회 활동을 통해 외국 문학 연구의 방향성을 확장했고 불문학 연구와 한국 문학 비평의 연결작업에 진일보한 영역을 구축했다. 

응용과학 부문 수상자 이성환 교수는 인공지능(AI)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기술 수준을 세계적으로 높인 학자다. 이 교수는 뇌과학과 인공지능의 융복합 연구를 선도해 인간 두뇌 수준의 복잡한 사고가 가능한 새로운 AI 기술 개발에 세계 최초로 성공하는 등 우리나라의 AI 기술 위상을 세계적으로 높였다. 또한 이 교수는 AI 분야에서 25개 기업과 산학 협력을 통한 원천 기술 개발 및 실용화에 성공해 관련 산업의 발전을 이끌었다. 이 교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등 신산업 분야를 개척할 석, 박사 제자 육성과 다양한 학회 및 협회 등의 회장을 역임하며 국내 AI 학계 전반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제31회 수당상 시상식은 오는 5월 31일 롯데호텔에서 열리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된다.

○.. 쿠팡이 포켓몬 홀로그램 씰이 들어있는 냉동간식 ㈜하림의 ‘포켓몬 치즈핫도그’ ‘포켓몬 치즈너겟’을 판매한다. 

'하림 포켓몬 치즈너겟'과 '하림 포켓몬 치즈핫도그'는 4월 25일 오전 7시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두 제품에는 전설의 포켓몬 3종과 환상의 포켓몬 1종을 포함해, 총 20여종의 홀로그램 씰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쿠팡에서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하림 포켓몬 치즈너겟과 치즈핫도그는 각각 8280원에 판매한다. 최저가 프로모션은 4월 25일 7시부터 만 하루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며 이후 정상가로 판매될 예정이다. 

어린이날을 앞둔 5월 3일에는 하림 포켓몬 치즈핫도그와 너겟을 쿠팡 라이브 방송에서도 만날 수 있다. 소비자가 라이브 방송에서 제품을 구매 후 SNS 인증 시 추첨을 통해 포켓몬 봉제 인형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쿠팡은 앞으로도 포켓몬 상품을 적극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포켓몬 씰 수집 열풍으로 포켓몬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점을 반영해 다양한 포켓몬 간식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배송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롯데푸드가 특별한 고객을 만났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지구의 날을 맞아 세종시에 위치한 도란유치원 아이들을 만나 빨대 없는 팩우유 출시 계획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말 도란유치원 아이들과 선생님이 빨대 없는 팩우유를 만들어 달라는 편지와 수거한 미사용 빨대를 보낸 것에 화답한 것이다.

아이들은 바다거북이 코에 빨대가 박혀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세종 도란유치원의 급식우유 제조사인 롯데푸드에 편지를 보낸 것이다. 아이들의 편지였지만 내용은 진지했다. “우리는 우유 옆을 잘라서 먹어요”, “바다거북이랑 상어가 빨대 먹을까봐 걱정이 돼요”, “우리 빨대 주지마세요”. 아이들은 그림편지와 함께 팩에 붙어있던 빨대를 모아 함께 보냈다. 아이들이 보낸 빨대는 무려 1200여개였다.

고객상담실로 접수된 아이들의 편지를 가볍게 여길수도 있었지만, 롯데푸드는 빨대를 제거한 제품 생산의 가능성과 판매경로 등 여러 사항을 두고 치열한 내부 논의를 진행했다. 그리고 마침내 빨대 없는 파스퇴르 바른목장우유 190ml를 생산키로 했다. 일단 롯데푸드몰 등 온라인에서 판매가 이뤄지며, 고객 반응에 따라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기존 팩우유에 붙어있는 빨대도 친환경 인증을 받은 빨대로 교체한다. 친환경 빨대는 식물성 소재를 첨가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가량 줄인 것이다. 이번 친환경 인증 빨대 전면 적용은 유업계 최초다. 

롯데푸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동화 형식의 발표자료를 준비하는 세심함을 보이기도 했다. 도란유치원 아이들에게 남태평양에 사는 거북이가 보낸 편지 내용으로 아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교육적 성취감을 주도록 했다. 절감한 빨대 비용도 추후 바다살리기 프로젝트에 기부하고 아이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한편, 롯데푸드는 'Go Green With Us'라는 ESG 슬로건을 제정하고 ▲업계 최초 전체 영업사원에 친환경 전기차 도입, ▲파스퇴르 배달이유식 친환경 포장 전환, ▲업계 최초 친환경 선물세트 포장 전면 도입, ▲업계 최초 아이스크림/냉동 식품 친환경 포장제 도입 ▲머그컵 사용 캠페인, ▲ESG위원회 설치 및 환경경영팀, ESG팀 신설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빨대가 없는 팩우유가 다소 불편하겠지만 어린이들의 뜻을 지키기 위한 실천에 함께하면 좋겠다”며,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리츠코크렙이 ‘위탁관리 리츠’ 전환을 위한 블록딜에 성공했다고 2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볼록딜은 이랜드리테일의 총 지분의 6.8%(430만5906주)를 국토부 산하 주택도시기금 앵커리츠에 매각한 것으로 지난 22일 시간 외 대량매매 거래를 통해 진행됐다.

이리츠코크렙은 대주주인 이랜드리테일의 지분을 50%로 낮추면서 ‘위탁관리 리츠’ 전환 요건을 충족했다. 위탁관리 리츠 전환 후에는 이랜드리테일 매장 외 일반 자산도 편입할 수 있어 투자 대상 확대가 가능하다.

지난 2018년 6월 상장된 이리츠코크렙은 국내 상장 리츠 시장 활성화의 출발점이 됐던 대표적인 리테일 상장 리츠지만 유일하게 ‘기업구조조정 리츠’ 였기 때문에 이랜드리테일의 보유했던 부동산 위주로만 자산을 구성했다.

이번 블록딜은 이리츠코크렙의 ‘위탁관리 리츠’ 전환의 일환으로 대주주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부터 기존 75% 지분율을 순차적으로 낮춰 이리츠코크렙을 ‘위탁관리 리츠’로 전환해 적극적인 외부 자산 편입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지속적으로 밝혀왔다. 또한 ‘주택도시기금 앵커리츠’가 이리츠코크렙 지분 6.8%를 매입해 2대 주주로 올라서며 향후 주가 안정화와 ‘위탁관리 리츠’ 전환이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주택도시기금 앵커리츠의 투자배경에는 이리츠코크렙이 보유한 아울렛 매장들이 서울 및 1기 신도시에 위치한 핵심 매장이라는 안정성과 6% 초중반대의 높은 배당률에 더해 향후 위탁관리 리츠 개편 가능성에 무게를 둔 것으로 풀이된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블록딜은 대규모 매수와 매도에 따르는 오버행 이슈를 원천적으로 해소하고 장기투자가 가능한 명성 자금 유치를 통해 개인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주가 유지에 신뢰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투자 대상 확대를 위한 위탁관리 리츠 전환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택도시기금 앵커리츠는 국토부 산하 주택도시기금에서 공모 부동산 간접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공모 리츠와 공모 부동산 펀드에 투자하는 개인들의 투자에 안정성을 더해주기 위해 출범됐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