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배송서비스 고도화 나서는 CJ대한통운과 랭킹닭컴, 전략적 물류 동반자 관계 구축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배송서비스 고도화 나서는 CJ대한통운과 랭킹닭컴, 전략적 물류 동반자 관계 구축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4.2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이 첨단기술 융합형 풀필먼트 및 콜드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랭킹닭컴’과의 물류 협력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합니다. CJ대한통운은 랭킹닭컴의 ‘특급배송(새벽배송,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롯데온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롯데온세상 수준의 혜택을 이어가는 '롯데온세상 애프터파티'를 진행합니다. 지난 롯데온세상 기간에는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의미 있는 성장을 기록했는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을 테마로 장난감 및 완구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등 롯데온세상 혜택을 이어갑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올봄 선물하기 트렌드를 분석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CJ대한통운이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랭킹닭컴'의 운영사인 ㈜푸드나무와 전략적 물류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CJ대한통운 신영수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오른쪽)와 (주)푸드나무 김영문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랭킹닭컴'의 운영사인 푸드나무와 전략적 물류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CJ대한통운 신영수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오른쪽)와 푸드나무 김영문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대한통운]

 

○.. CJ대한통운이 첨단기술 융합형 풀필먼트 및 콜드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랭킹닭컴’과의 물류 협력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은 국내 1위 건강 간편식 플랫폼 '랭킹닭컴'의 운영사인 ‘푸드나무’와 전략적 물류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고객 눈높이에 맞춰 배송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물류 운영규모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으며, CJ대한통운의 융합형 풀필먼트 및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배송 고도화의 일환으로 CJ대한통운은 랭킹닭컴의 ‘특급배송’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급배송’은 고객 주문정보에 따라 당일 또는 새벽에 배송하는 랭킹닭컴의 서비스로 현재 수도권 일부 지역에 한해 제공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이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풀필먼트 센터와 전담 배송원을 활용해 이 서비스를 수도권 전역과 충청권으로 확대하고 향후 배송지역을 지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첨단 물류기술과 전국 택배인프라를 연계한 ‘융합형 풀필먼트’를 통해 택배서비스 수준도 한층 높인다. 복잡한 물류 과정이 풀필먼트 센터에서 통합 수행되고 전국에 촘촘하게 갖춘 택배인프라가 물류 효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주문채널에 따라 최대 24시까지 주문된 상품도 다음날 배송될 수 있다. 물류거점이나 배송캠프 인근 지역 고객들만 혜택을 보는 일반 이커머스 물류와 달리 전국 고객들이 동일한 배송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양사는 물류 운영규모를 확대하는 데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 자사몰, 외부몰 등 여러 채널에서 발생되는 주문데이터와 물류데이터가 연동되도록 양사간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고 CJ대한통운이 이를 통합해 물류를 수행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저온 제품에 특화된 콜드체인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품질 높은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이 센터는 연면적 2만㎡ 규모로 제품이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냉장 및 냉동 보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쿨 가디언'(Cool Guardian) 시스템을 적용해 365일, 24시간 온습도를 관리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고도화된 풀필먼트를 통해 물류 품질을 높이고 고객맞춤형 배송서비스를 적극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는 “혁신기술기업으로서 첨단기술 융합형 풀필먼트를 기반으로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배송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비스 지역을 지속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배송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나무의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은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과 다이어트 도시락, 소고기 등 고단백질 건강식품들을 판매한다. 당일 및 새벽 배송, 유료 멤버십 등 고객의 편의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13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직접 비교해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많은 다이어터와 식단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 롯데온이 가정의 달 맞이 선물하기 수요를 공략해 ‘롯데온세상’ 혜택을 이어간다.

롯데온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롯데온세상 애프터파티'를 진행한다. 지난 18일부터 진행했던 롯데온세상에 함께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준비했으며, 행사 기간에는 롯데온세상에 준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늘어나는 선물 수요에 맞춰 '퍼펙트 기프트(PERFECT GIFT)'를 테마로 기획했으며, 장난감 및 완구를 비롯해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시 엘포인트(L.Point) 적립 및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이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온세상'은 이 달 많은 고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행사 첫 날(18일) 방문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행사기간 롯데온의 신규 가입 회원 수는 지난해 동일 행사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롯데온이 엄선해 준비한 '브랜드픽 플러스' 기획전에서는 '매일유업'이 하루만에 행사 전체 목표치를 넘었으며, 선착순으로 진행한 '온세상 영화제' 이벤트는 시작 10분만에 마감되기도 했다.

이에 롯데온은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애프터파티'를 진행하고, 롯데온세상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퍼펙트 기프트’를 테마로 부모님, 자녀, 연인 등 선물을 받는 사람에 맞춰 인기 있는 브랜드를 제안하고, 관련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토이 페스타'를 열고, '레고', '쥬라기월드', '뽀로로', '카봇' 등 다양한 완구 및 장난감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인기 제품으로 '립프로그 아이스크림카트 디럭스(한영버전)'를 최종 혜택가 9만6000원에, '타요 버스 미끄럼틀 운전놀이'를 최종 혜택가 21만8000원대에 판매한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바디프렌드 엘리제A 안마의자'와 '정관장 활기력(20ml*16병)', ‘고려은단 비타민C 1000(600정)’ 등 건강 관련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직접 만나지 않거나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행사 기간 '선물하기'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 1천점을 제공하며, 30명을 추첨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2매)'를 증정한다.

또한, 롯데온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에서는 뷰티 선물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인기 뷰티 제품을 제안한다. 대표적으로 '디올 뷰티 리추얼(립 글로우+향수+핸드크림) 세트'를 최종 혜택가 12만3000원대에,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리필 세트'를 최종 혜택가 13만9000원대에 판매하며, ‘설화수 윤조에센스(120ml)'를 최종 혜택가 14만4000원대에 판매한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올해 첫 롯데온세상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다양한 브랜드가 매출 기록을 세우는 등 성황리에 종료되었다”며, “이번 애프터파티 행사에서는 롯데온세상 수준의 혜택과 함께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을 위한 브랜드 및 상품을 제안하고,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시 혜택 등도 준비했으니, 애프터파티 행사를 통해 고마운 분들께 마음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엔데믹’ 시대가 성큼 다가왔지만, 편의성을 앞세운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봄철을 맞아 뷰티 용품과 스포츠 레저, 디지털 가전과 인테리어 소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올해 3월부터 이달 21일까지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상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8% 늘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기조와 봄나들이 수요가 맞물리며 ‘뷰티’, ‘스포츠 레저’ 카테고리가 눈에 띄는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선물하기 서비스 대표 카테고리 중 하나인 뷰티 상품군 매출은 지난해 대비 96%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하지만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기초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대신 외출과 만남을 위한 향수 매출이 2배 이상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마찬가지로 색조화장품도 강세를 보였는데 ‘디올 립 글로우’, ‘샤넬 루즈 코코밤’과 같은 립 메이크업 제품이 각각 뷰티 카테고리 인기 상품 1, 2위를 차지했다.

스포츠 레저 카테고리 상품 매출도 92% 증가했다. 등산, 아웃도어 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94%, 골프 용품은 98% 늘었다. 등산 용품 중에는 티셔츠와 바람막이가, 골프 용품 중에는 보스턴백이 인기를 끌었다.

또한 온라인 소비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고가의 ‘디지털 가전’이나 ‘인테리어’ 관련 상품도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경향도 두드러졌다.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은 전년 대비 142% 늘어나면서 선물하기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TV, 세탁기와 같은 대형가전 매출은 약 90% 신장해 카테고리 전체 선물하기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봄을 맞아 집들이를 하거나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가정이 늘면서 인테리어 소품 선물하기 매출은 116% 늘어났다. 식물을 키우며 인테리어 효과를 누리는 ‘플랜테리어’ 인기도 높아져 가드닝 상품 매출은 약 4배 늘었다. 이로 인해 ‘프리츠한센 이케바나 화병’과 같은 프리미엄 리빙 제품들이 매출 상위권에 꼽혔다.

이처럼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률이 꾸준히 높아지는 까닭은 ‘편의성’ 때문이다. 상대방의 주소를 알지 못해도, 좋아하는 상품의 색상이나 사이즈를 정확히 알지 못해도 부담 없이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마음을 전할 수 있고, 선물을 받는 사람이 직접 주소와 상세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번거로운 과정이 모두 생략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이에 SSG닷컴은 오는 25일부터 2주 동안 가정의 달 맞이 ‘선물하기 전용 특별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별 추천 선물을 가격대와 테마에 맞춰 폭넓게 소개한다. 다음 달 1일까지는 최대 10%,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는 최대 7% 선물하기 전용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연령대와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선물을 전하는 것은 이미 익숙한 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신선식품부터 명품까지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물하기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쓱닷컴만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Super Happy’를 테마로 고객 맞이에 나선다.

지난 18일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5월의 테마는 ‘일상을 다시 찾은 최고의 행복’에 초점을 맞췄다. 롯데백화점은 5월 31일까지 ‘Super Happy’라는 테마 아래,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다가올 선물 시즌에 맞춰 가족, 어린이, 연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 행사, 체험 이벤트, 감사품 증정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백화점 공간 전반에 ‘행복’의 분위기를 연출해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에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5월 한 달간 백화점은 거대한 아트 갤러리로 변신한다. 이를 위해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손잡았다. 존 버거맨은 사람의 감정을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아이콘화해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작가다. 그가 그린 작품 중 행복의 아이콘만을 골라 백화점 외벽뿐만 아니라, 출입문, 엘리베이터, 디스플레이 존 등에 꾸며 백화점 곳곳이 행복을 담은 아트 갤러리가 된다.

선물 특수 시즌에 맞춰 최대 혜택 행사를 선보인다. 앞서 끝난 롯데백화점의 4월 정기 세일(4.1~17/Green Escapes)은 일상 회복의 기대감으로 인해 패션, 뷰티 등 야외 활동 연관 상품군이 매출을 견인하며, 신장율 20%라는 코로나 이후 가장 높은 4월 세일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이번 ‘Super Happy’ 테마 시기에도 펜트업 효과(외부 요인으로 억눌렸던 수요가 급속도로 살아나는 현상)로 선물 소비가 폭발할 것으로 전망돼, 롯데백화점은 역대급 5월을 위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였다.  

먼저 1년에 단 한번,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뷰티 행사인 ‘슈퍼 뷰티 페스타’를 연다. 나들이 수요에 민감한 뷰티 상품군은 4월 세일에 10% 가량 신장하며 선전했다. 세일 기간 중 롯데월드타워 인근에는 200만명 이상이 다녀 가는 등, 전국 봄 꽃 명소에는 수백만의 나들이 인파로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다. 이러한 봄 나들이 수요를 감안해 올해로 세 번째 진행하는 이번 뷰티 페스타에는 역대 최대 사은혜택과 단독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우선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일부 화장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롯데, KB 국민, 현대 카드로 화장품 구매시 구매 금액별로 10% 롯데상품권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로레알 그룹, 에스티 로더 그룹,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시세이도 코리아 등 주요 뷰티 그룹의 최대 혜택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키엘 투명 에센스(100ml) 구매 시 30ml 정품 용량의 증정품과 꽃잎 토너(40ml)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설화수, 오휘, 숨 등에서는 베스트 아이템만을 엄선해 구성한 단독 세트도 선보인다.

어린이 날을 맞아 아동 상품군에서 선보이는 ‘완구 페어’는 이번 테마의 최대 행사 중 하나다. 각 점에서는 유명 완구류 할인, 특가 상품 등 완구페어를 타이틀로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를 펼친다. 먼저 아이들에게 선물 선호도 1순위인 레고 특가 행사를 본점, 동탄, 월드몰, 부산본점, 인천점에 입점한 5개 레고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레고시티, 프렌즈, 듀플로 등 베스트 상품 10종을 20% 할인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파우치 2종 및 스타트 팩 2종을 증정한다. 프리미엄 체험 교구로 유명한 짐보리플레이앤뮤직 전 매장에서는 대표 상품인 자석 완구 맥포머스의 인기 모델인 ‘다이내믹 브레인’을 25%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5월 1일과 5일 양일에 걸쳐 각각 평촌점과 수원점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맞이해 동화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키즈 패션쇼 등 체험형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젊은 고객의 취향에 특화한 팝업스토어도 전면에 내세운다. 팝업스토어가 트렌드를 앞서서 제안하는 창구로 자리잡으면서, 브랜드 선정에 더욱 힘을 기울였다. 먼저 뉴트로 열풍으로 MZ세대들에게 새롭게 인기몰이 중인 ‘폴로’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에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월드타워점 지하 1층에서 랄프 로렌의 ‘폴로캔디컬러샵’ 팝업 스토어를 열고, M&M 캔디에 영감을 받은 ‘캔디메쉬’ 풀라인 및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어스폴로’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국내 최초로 22일 잠실 월드몰에 오픈한 핫토이 전문샵인 ‘글로리먼데이’ 도 눈길을 끈다.

한편 존 버거맨 아트워크를 활용한 이색 이벤트도 온, 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본점, 잠실점, 동탄점, 부산본점 에서는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그리고 5월 5일부터 8일까지 총 7일간 ‘슈퍼 해피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한다. 놀이 동산 컨셉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존 버거맨의 리미티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드로잉 챌린지가 진행되며, 롯데백화점 APP 회원 대상으로는 5월말까지 존 버거맨 배경 화면(PC, 모바일)을 무료로 배포한다.  

롯데온에서도 2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SUPER HAPPY'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선물 상품을 제안하며, 롯데온에서 백화점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쿠폰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자녀를 위한 아이템으로는 '블루독베이비'의 유아동복을 추천하며, 부모님의 피부를 위한 '랑콤' 화장품과 연인들이 함께 신기 좋은 '타미힐피거' 신발 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슈퍼 해피’ 테마명처럼 다시 찾은 일상에서 지금껏 경험 하지 못한 역대급의 행복감을 고객에 전하려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롯데백화점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근린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4호’ 조성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현수 ESG팀장, 환경재단 강수정 국장, 영등포구청 황의식 푸른도시과 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미세먼지 저감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를 진행 중이며, 여의샛강생태공원(21년 6월), 은평구청 부근 교통섬(6월), 서울어린이대공원(12월)에 이어 4호를 조성하게 됐다. 당산근린공원 약 500㎡ 면적에 다양한 교목과 초화류, 사초류로 이루어진 휴식공간과 산책로를 조성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20년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에 나무를 식재하고, 시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문화소외지역 아동들을 위해 업사이클링 섬유패널을 이용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72호점을 열었으며, 이어 2월에는 ‘업사이클링 다이어리 키트’를 제작해 임직원과 파트너사에 제공했다. 또한 업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력과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방송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해 세트 제작에 따른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스튜디오 조명의 80%를 LED로 교체해 전기사용량과 탄소배출량을 50% 줄이는 등 친환경 디지털 방송 환경을 구축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은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4호’를 지구의 날에 맞춰 착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을 중심으로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며 ESG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강원도 산나물을 소개하며 25일(월) 오후 3시 20분 ‘인제 기린농협 산나물세트’를 방송한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강원도와 손잡고 우수농특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25일 오후 3시 20분 ‘인제 기린농협 산나물세트’ (3만3000원)판매 방송을 편성했다. 산나물은 연중 4월에서 5월사이 한 달 안에 수확해야 하는 특성으로 생식이 가능한 신선한 상태의 유통기한이 다소 짧은 편이다. 제철 소비가 이뤄져야 소비자는 좋은 가격에 생 산나물의 특징적인 맛과 영양 그대로를 즐길 수 있어 좋고, 농가 소득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NS홈쇼핑은 강원도와 함께 이와 같은 우수농특산물 소비촉진 방송을 마련했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하는 ‘인제 기린농협 산나물세트’는 파종 후 4~5년차에 채취한 산나물이다. 산나물의 고장 강원도 청정지역인 인제에서 자란 명이나물, 눈개승마나물, 곰취나물, 참취나물을 모아 기린농업협동조합의 산나물 전문 선별 작업소에서 전문팀을 구성해 직접 선별한 상품이다.

NS홈쇼핑에서 소개하는 ‘인제 기린농협 산나물세트’에는 명이나물 700g, 눈개승마나물 700g, 곰취 나물 300g, 참취나물 300g이 포함되어 있으며, 절임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전용 소스 2kg을 함께 구성했다. ‘명이나물’은 아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알싸한 산마늘향으로 고기를 구워 먹을 때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눈개승마나물’은 생으로 섭취하면 두릅 맛, 인삼 맛이 나고, 익히면 고기 맛이 나는 산나물이다. 곰이 좋아하는 나물이라고 하여 이름 붙여진 ‘곰취나물’은 부드럽게 넘어가는 쌉싸름한 맛과 상큼한 향이 특징이고, 주로 나물로 무쳐 먹는 ‘참취나물’은 참기름과 함께 무쳐 먹으면 향긋하고 고소한 맛으로 식욕을 돋우어 준다. ‘인제 기린농협 산나물세트’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적어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도 부담없이 영양을 보충 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고기와 함께 곁들여 구워서도 먹고, 쌈으로도 즐길 수 있는 ‘인제 기린농협 산나물세트’를 이번 방송 중 구매하면 산지 직배송으로 더 신선하게 만날 수 있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이승준 부장은 “올해 특히 농작량이 많고, 상품성이 좋아진 산나물을 모은 ‘인제 기린농협 산나물세트’를 선택하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신선한 산나물을 맛보는 즐거움도 얻을 수 있고, 우리 농가에도 응원의 힘을 보탤 수 있다”며,”NS홈쇼핑과 함께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이번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ESG경영에 힘써 오며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가를 돕기위한 지원활동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2019년에는 과잉 생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양파를 직매입해 양파즙으로 가공해 판매했고, 태풍으로 낙과 피해를 본 농가의 사과를 수매해 임직원 나눔행사를 진행하여 낙과 피해 농가를 도운 바 있으며, 최근에는 가정용 사과 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 가성비 과일을 공급 하고, 농가의 실익을 더하는 등 우리 농가를 돕는 상생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5월 1일까지 ‘제스프리’ 입점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 뉴질랜드산 ‘썬골드키위’를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제스프리 프리미엄 키위를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모든 회원에게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매일 10장씩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키위 브라더스 피규어를 증정하고, 구매왕 1명에게는 아이패드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친환경 키위 스푼을 지급하고, 선물세트 상품을 제외한 일반 상품 구매 시 시식용 키위도 추가 제공하는 등 쇼핑의 즐거움을 더했다.

엄격하고 깐깐하게 선별한 ‘썬골드키위 점보 사이즈’를 8개입부터 15개입, 22개입, 29개입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주변에 선물하기 좋은 ‘썬골드키위 점보 사이즈 18입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전 상품 모두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신선식품팀 원아경 매니저는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제스프리 프리미엄 썬골드키위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며 “무료배송과 할인쿠폰을 비롯해 시식용 키위, 키위 피규어 증정 등 쇼핑의 재미까지 더한 만큼 키위 마니아들의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마일리’ 5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5월 15일까지 국내 단독으로 진행한다.

갤러리아는 이번 팝업에서 스마일리 로고를 모토로 ▲프레드시갈 ▲몽슈슈 ▲라프시몬스 ▲케이스티파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갤러리아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프레드시갈’과 협업한 식기 제품들이 있다. 한국 전통 문양 및 유럽 빈티지 타일 문양을 스마일리 로고와 접목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가격대는 1만9000원대에서 16만5000원대이다.

○.. CJ제일제당에서 올 1월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 Wellcare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5가지 주요 영양 성분을 한 팩에 담은 건기식 ‘닥터뉴트리’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닥터뉴트리’는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루테인’ 등 5가지 영양성분으로 구성됐으며, 유전자 분석 전문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이 5가지 성분은 한국인이 많이 섭취하고 있지만 개별 제품으로 구매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닥터뉴트리’는 이를 보완해 하루 한 팩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멀티 베이직’, ‘멀티 위드 이너뷰티’, ‘멀티 위드 에너지’, ‘멀티 위드 본케어’ 등 4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종합 영양을 기본적으로 챙기면서 개인별 니즈에 따라 피부, 간, 뼈 등 특정 건강 고민에 대한 집중 관리도 할 수 있다.

‘멀티 베이직’은 비타민&미네랄 21종, 50억 식물유래 유산균, 순도 높은 rTG오메가3, 루테인으로 구성됐다. ‘멀티 위드 이너뷰티’는 ‘멀티 베이직’ 구성에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을 추가해 기본 건강 뿐 아니라 이너뷰티도 함께 챙길 수 있다. ‘멀티 위드 에너지’는 간케어에 집중할 수 있다. ‘멀티 베이직’에 밀크씨슬을 더했고, 부원료로 타우린과 L-아르기닌도 함께 담았다. 뼈 건강을 집중적으로 챙길 수 있는 ‘멀티 위드 본케어’는 ‘멀티 베이직’에 칼슘을 더했다. 20년 이상 쌓아온 CJ의 건기식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각의 영양 성분들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했다.

CJ Wellcare 관계자는 “개인별 건강 상태 및 니즈에 맞는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닥터뉴트리’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에 맞는 진화된 개인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 없는 연구개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기식 멀티팩 사업은 개인 맞춤형 건기식 시장 진입 초읽기로 여겨진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멀티팩 형태의 건기식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맞춤형 건기식 서비스도 보편화돼 있다. 우리나라도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최근 건기식 소분 제조 및 판매가 가능해지자 맞춤형 건기식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8일까지 1층에서 프라다 '트로피코(Tropico)' 팝업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열대우림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가방·잡화·의류 등 여름 신상품 120여 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라피아 토트 백, 라피아 버킷 햇, 러버 샌들, 가죽 프라다 트라이앵글 파우치 등이 있다.

○.. CU가 기존 브랜드 캐릭터를 ‘CU프렌즈’로 리뉴얼하고 세계관을 확장해 콘텐츠 활성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6년 통합 PB 헤이루(HEYROO) 론칭에 맞춰 고객과의 친근한 소통을 위해 업계 최초로 편의점 브랜드 캐릭터인 헤이루 프렌즈를 선보였으며, 헤이루 프렌즈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CU프렌즈로 재탄생하게 됐다.

CU프렌즈는 친근하고 에너지 넘치는 아르바이트생 ‘하루’와 하루의 가장 가까운 친구 애완박스 ‘샤이루’, 하루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CU의 비밀을 파헤치는 스파이 ‘케이루’ 라는 설정으로 CU를 즐겁고 유쾌한 공간으로 만드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캐릭터들은 그동안 CU의 PB 상품 디자인, 웹툰 및 이모티콘, 대고객 프로모션, 사회공헌 알리미 등에 활용됐으며 유색벼 팜아트 등 지역축제 홍보대사로도 활약하며 꾸준히 고객 접점을 넓혀왔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가상현실 제페토 편의점에도 ‘하루’가 메인 캐릭터로 등장하며 캐릭터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으며 하루가 착용하고 있는 각종 제페토 아이템들이 100만 개 이상 판매되었을 정도로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채널에서 이용되고 있는 브랜드 캐릭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CU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롭게 공개한 CU프렌즈는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와 트렌디한 느낌을 살린 개선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브랜드 콘텐츠 확대를 위해 각 캐릭터의 내외적인 모든 요소를 업그레이드 했다.

또 등장인물들 간 관계에 입체감을 불어넣기 위해 신규 캐릭터 ‘시우’를 추가했다. 시우는 매주 CU의 신상품 출시를 기다리는 자타공인 CU 마니아이자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CU의 스태프인 하루와 둘도 없는 친구 사이다.

CU는 이달 CU프렌즈 캐릭터를 소개하는 웹툰 시리즈를 공식 인스타그램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를 시작으로 각 캐릭터의 매력과 CU프렌즈의 세계관을 담은 영상 콘텐츠도 선보이며 하반기에는 다양한 형태의 굿즈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처럼 새로워진 CU프렌즈는 한층 풍부해진 세계관을 바탕으로 CU의 PB 상품뿐만 아니라 SNS, 모바일 앱, 점포 디자인 등 CU의 온·오프라인 콘텐츠에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BGF 강병학 브랜드전략팀장은 “새롭게 바뀐 CU프렌즈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CU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의 일상에 CU프렌즈가 함께 하며 CU가 더욱 일상 속 친구 같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