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kt cloud, 대규모 경력사원 및 신규 채용 진행...“IT우수인재 확보 최우선”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kt cloud, 대규모 경력사원 및 신규 채용 진행...“IT우수인재 확보 최우선”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4.1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cloud는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개시하며 우수 인재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 cloud에 따르면 이번 경력직 채용은 △Cloud분야, △IDC분야, △IT분야, △경영분야 등 기업 핵심 사업 전반에 걸쳐 시행되며 봄 시즌 경력직 채용은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하되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 인터뷰를 거쳐 약 100명을 선발하고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지원자격을 까다롭게 제한하기보다 역량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경력 사항 중심으로 지원서를 간소화했으며 허들을 낮춰 지원할 수 있는 문은 넓히되 심층면접을 통해 옥석을 가린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출시했으며, LG CNS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첨단 무인 자동화 농업생산 시범단지 지능화 플랫폼 구축’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이외에 SK㈜ C&C가 초경합금 공구 제조기업인 한국야금㈜에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Click ESG’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KT 클라우드]
[사진=KT 클라우드]

ㅇ..kt cloud는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개시하며 우수 인재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t cloud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을 현물출자 방식으로 분리하여 설립한 신설법인으로 지난 4월 1일 출범했으며, 현재 수도권 5개 IDC(강남, 용산, 목동1, 목동2, 분당)를 보유한 국내 1위 IDC사업자로서 폭발적인 데이터센터 수요를 흡수해 확고한 1위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급속하게 성장하는 AI Cloud 및 공공·금융분야를 중심으로 DX(Digital Transformation)시장 주도권을 장악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실제로 kt cloud는 2022년 1월 공공 클라우드 전환 3차 사업에서 총 11개 사업 중 7개를 수주하며 경쟁사들 가운데서 두각을 드러냈다.

kt cloud에 따르면 이번 경력직 채용은 △Cloud분야, △IDC분야, △IT분야, △경영분야 등 기업 핵심 사업 전반에 걸쳐 시행되며 봄 시즌 경력직 채용은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하되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 인터뷰를 거쳐 약 100명을 선발한다. 법인 출범 이전 개시된 1차 모집은 현재 내부 절차를 진행중에 있으며 법인 출범 이후 개시된 2차 모집은 채용 분야를 넓혀 4월 2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kt cloud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인재를 모집하기 위하여 지원자격을 까다롭게 제한하기보다 역량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경력사항 중심으로 지원서를 간소화했으며 허들을 낮춰 지원할 수 있는 문은 넓히되 심층면접을 통해 옥석을 가린다는 계획이다. 전형 절차 또한 빠르게 진행해 서류접수일 기준 3주 이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ㅇ..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출시했다. 비즈니스 밴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리무진 모델과 캠핑에 최적화된 캠퍼 모델을 내세워 현대차는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위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과 편의사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며, 외관은 차량 전면 범퍼부터 프론트 필러, 하이루프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원커브 제스처 디자인으로 일체감을 강조했고 리무진 전용 18인치 블랙 하이그로시 컬러 알로이휠을 장착해 차별화를 이뤘다. 이와 함께 슬라이딩 도어 개폐에 따라 자동으로 전개되는 2열 동승석 전동 사이드 스텝은 편안하고 안전한 승하차를 도와주며 주행시에는 차량 하부로 들어가 운전 편의성까지 고려했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위해 초미세먼지 및 실내 유해가스 정화 기능을 갖춘 빌트인 공기청정기를 장착했다. 이외에도 리무진에 특화된 서스펜션과 전동식 조향장치(MDPS)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구현했으며 흡차음 성능을 강화해 우수한 정숙성을 확보했으며 외장 컬러는 크리미 화이트, 어비스 블랙 펄 등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내장은 그레이 단일 컬러로 운영되고 판매가격은 9인승 5792 만원, 7인승 5963만원이다.

ㅇ..LG CNS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첨단 무인 자동화 농업생산 시범단지 지능화 플랫폼 구축’ 개발에 착수했다. 이 사업은 2023년까지 전라남도 나주시 54.3ha(54만 3천m2, 16만 평) 규모 노지에 데이터 중심의 ‘지능형 스마트팜’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는 축구장 면적 76배에 달하는 크기의 노지형 스마트팜 사업이다.

LG CNS는 농사의 모든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스마트팜 지능화 플랫폼’을 개발한다. 스마트팜 지능화 플랫폼은 작물의 생육 상태, 토양, 기상, 온·습도, 병충해 유행 시기 등 농사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모아 AI로 분석, 최적의 농사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LG CNS는 AI 이미지 센서, 레이더, 스피커, 레이저 등이 장착된 유해조수 퇴치 장비인 ‘디지털 허수아비’로 농작물을 철통 방어한다. 스마트팜 지능화 플랫폼은 무인 트랙터, 무인 드론, 무인 이앙기 등 무인 농기계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며 연료 잔량과 고장 여부 등 농기계의 상태 정보를 플랫폼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작업 스케줄도 관리할 수 있다. 원격 시스템을 통해 논, 밭에 실제로 가지 않더라도 안전하게 농기계를 작동할 수 있다. LG CNS는 스마트 물 관리 솔루션을 적용해 수원지부터 관수, 배수까지 농업용수를 통합 관리하며 논과 저수지에 설치된 수위 센서가 물의 양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자동관수시스템이 농업용수를 자동으로 공급해 가뭄에 대비한다.

ㅇ..SK㈜ C&C는 초경합금 공구 제조기업인 한국야금㈜에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Click ESG’ 서비스를 제공한다. 1966년에 설립된 한국야금은 초경합금 절삭 공구 분야에서 국내 유일 토종 기업이자, 수출 기업으로 지난 2017년에는 1억불 수출 실적을 달성해 정부 포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톱 공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야금은 Click ESG를 통해 미국, 유럽 등 주요 수출지역 ESG 관련 공급망 실사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며, Click ESG에서 가능한 ESG 진단을 통해 에너지 소비, 온실가스 배출, 폐기물 재활용 등 환경분야 ESG 지표 관련 글로벌 경쟁사와 비교·분석은 물론, 객관적인 근거 자료를 확보할 수 있다. ESG 경영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포함한 컨설팅 수준에 준하는 ‘종합 ESG 경영 서비스’도 활용할 예정이며 환경 분야는 물론 ▲일과 삶의 균형, 기업 데이터 및 고객 개인정보 보호 등 ‘사회 분야’ ▲ESG 기반 사업 포트폴리오, ESG 기반 성과 평가 및 보상 등 ‘거버넌스 분야’ 등을 망라한 ESG 경영 혁신을 추진한다. SK㈜ C&C는 한국야금을 시작으로 ESG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견중〮소기업을 중심으로 ‘Click ESG’ 플랫폼 서비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ㅇ..LG유플러스는 알뜰폰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요’와 손잡고 알뜰폰과 인터넷 결합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알뜰폰 고객의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 가입자 확대를 통해 중소 사업자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다. ‘모요’는 이용자의 통신서비스 이용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요금제를 추천하고 개통까지 연결해주는 알뜰폰 상품 비교 서비스로, 웹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프리티 ▲스마텔 ▲리브엠 ▲이야기모바일 등 26개 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최근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알뜰폰 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제휴를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2020년부터 유무선 결합 할인 서비스인 ‘참 쉬운 가족 결합’에 알뜰폰을 포함하고 있고, U+알뜰폰 이용자가 LG유플러스의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하고 결합 할인을 신청할 경우 매월 1만 3200원(1Gbps 인터넷 기준, 3년 약정)의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알뜰폰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모요’를 통해 LG유플러스의 초고속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모요에서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해 사업하는 프리티·모빙·스마텔·아이즈모바일 등 11개 사업자의 요금 상품을 선택하면 결합 할인 관련 상담도 즉시 신청 가능하다.

ㅇ..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서울 영등포구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7천만원 상당의 기능성 샴푸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이와 관련해, 현대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생필품이 필요한 복지센터에 지원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인 'Vitabrid C12'는 지난 2014년 런칭 후 일본·미국 등 글로벌 마켓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꾸준한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