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키어존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3종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키어존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3종 출시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4.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케어존에서 독일 노르데나우 광천수와 시카 성분이 포함된 포뮬러가 피부 진정과 수분공급에 도움을 줘 수분 부족 민감성 피부를 케어해주는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3종을 출시했습니다.

쿠팡은 배송 효율성과 안전성, 배송인력의 업무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아와 손을 잡고 ‘쿠팡 맞춤형 배송 차량’ 개발을 추진합니다.

이외에도 한국맥도날드의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오늘(15일)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 케어존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사진[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케어존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사진[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수분 부족 민감성 피부 케어를 위한 ‘케어존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케어존에서 독일 노르데나우 광천수와 시카 성분이 포함된 포뮬러가 피부 진정과 수분공급에 도움을 줘 수분 부족 민감성 피부를 케어해주는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크림, 에센스, 토너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전 제품이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받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을 인증 받았다.

여기에 노르데나우 광천수와 시카성분으로 구성된 시카광천수 포뮬러가 피부진정과 수분공급에 도움을 주고, 3종의 감초 유래성분과 판테놀을 결합한 감초판테놀TM 포뮬러가 피부장벽 개선을 도와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대표제품인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크림’은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수분감과 부드러운 사용감의 크림으로 피부 속(각질층) 10층까지 수분량을 증가시켜준다. 또한 물리적 자극에 대한 피부진정 및 피부장벽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으며, 약산성 포뮬러를 사용해 수분 부족으로 민감해진 피부의 부담을 덜어준다.

함께 출시된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에센스'는 피부 장벽 강화로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고, 끈적임 없이 가벼운 점성의 제형이 흡수 후 깔끔하고 매끄럽게 마무리된다. 워터타입의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토너’는 바르는 즉시 산뜻하게 흡수돼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하고 피부 장벽 개선을 돕는다.

케어존 브랜드 담당자는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은 미네랄이 풍부한 독일 광천수에 감초 3종과 판테놀을 더한 시카 처방으로 수분 진정 효과와 장벽 강화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평소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민감함을 느끼는 고객분들께서 경험해보시기를 추천한다” 고 말했다.

한편,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3종은 4월 한 달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https://www.oliveyoung.co.kr)에서 출시 기념 행사가로 만나볼 수 있다.

○.. 쿠팡, 기아와 손잡고 ‘쿠팡 맞춤형 배송 차량’ 개발 나선다

쿠팡은 지난 13일 기아 양재동 본사에서 ‘쿠팡-기아 PBV 비즈니스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쿠팡-기아 PBV(Purpose Built Vehicle, 목적 기반 모빌리티)’ 개발에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노재국 쿠팡 물류정책실장, 김상대 기아 eLCV비즈니스사업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1t 쿠팡카보다 적재 효율을 높인 도심 물류 맞춤형 화물밴 전기차를 개발한다. 이번에 개발되는 전용 차량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배송의 효율성과 안전성, 배송인력의 업무 편의가 종합적으로 고려되며, 도심형 배송차량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적재공간을 최적화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슬라이딩도어 및 적재함 선반의 경량화 등 카고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배송인력의 업무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차량 운행 과정에서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협업도 진행된다. 쿠팡은 현재 쿠팡카에 어라운드뷰, 통합센서를 포함해 10여 종의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통합적인 안전 사양이 맞춤형 배송차량에 적용되고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유지보수가 이뤄지면서, 보다 전문적인 안전사고 예방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솔루션 개발 △자율주행 배송 시스템 도입 등도 단계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되는 ‘쿠팡 맞춤형 배송 차량’은 주행 중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전기 차량으로 쿠팡의 친환경 물류 프로세스가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노재국 쿠팡 물류정책실장은 “쿠팡은 그동안 배송의 효율성과 함께 배송인력의 안전성 및 업무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기아와의 협업으로 이러한 노력들이 보다 수준 높은 성과로 나타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공식 앱,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대상 수상 영예

한국맥도날드의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금) 밝혔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모바일 앱 및 서비스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맥도날드의 맥도날드 앱은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앱의 편의성과 기능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패스트푸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 앱은 맥도날드와 관련된 정보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 맞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한국맥도날드의 공식 앱이다. 지난해 기준 총 560만에 달하는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월평균 75만 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앱을 통해 매주 인기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첫 가입 시 ‘빅맥’을 정가 대비 3,000원 할인된 가격인 1,6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쿠폰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각 메뉴의 설명부터 신제품, 이벤트와 관련된 최신 정보 등 일상 속 유용한 정보를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 3월부터는 앱으로 누구나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출시하며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하기도 했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이용 시 구매 금액 100원당 5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를 ‘빅맥’, ‘맥너겟’, ‘아메리카노’ 등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로 교환할 수 있다.

포인트는 적립일 기준으로부터 1년 동안 사용 가능하며, ‘맥런치’, ‘해피 스낵’ 등의 할인 플랫폼을 통한 메뉴 구매 시에도 포인트가 동일하게 적립된다. 회원 등급을 따로 두지 않아 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과의 모바일 접점인 맥도날드 앱이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심사를 통한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현재 리워드 프로그램의 출시를 기념해 첫 적립 고객에게 ‘맥너겟 4조각’으로 교환 가능한 1,500 포인트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전국 390개 맥도날드 매장의 ▲키오스크 ▲프론트 카운터 ▲맥드라이브에서 이용 가능하다.

○.. BBQ, 자사앱 이벤트 한 번 더, 황금올리브치킨 주문시 사이드 신메뉴 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오는 17일까지 자사앱(BBQ앱) 활성화를 위해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시리즈 3종 주문 시 사이드 신메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일상 회복을 앞둔 새 봄을 맞아 프로모션 기간 중 황금올리브 시리즈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신메뉴 3종 중 하나를 즐길 수 있는 쿠폰을 무료로 증정한다.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반반’, ‘오리지날 양념치킨' 총 세가지 메뉴에 한해, 참여 횟수 제한없이 주문 1건당 쿠폰 1개가 자동 발급된다.

무료로 증정되는 사이드 신메뉴는 벨기에산 리얼 초코크림과 헤이즐넛의 깊은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리얼 초코볼’과 달콤하고 부드러운‘씨솔트 카라멜볼’, 닭가슴살 칩스에 단짠의 정석 치즐링 가루를 뿌린 '치즐링 칩스'까지 총 세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BBQ는 배달앱 수수료 증가로 패밀리(가맹점주) 수익성 보장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앱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중이다. 이를 통해 배달앱 중개수수료에 대한 패밀리의 부담을 줄여 수익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BBQ 관계자는 “18년간 황금올리브 시리즈를 꾸준하게 사랑해주시는 고객 여러분들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 이벤트에 이어 한 번 더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 공식 인스타그램에 응원의 댓글을 남긴 고객을 추첨해 지난 14일에 출시한 봄 맞이 신메뉴 ‘로제치킨’, ‘크런치버터치킨’, ‘황금올리브콤보’ 중 무작위로 한 가지 메뉴를 증정하고 건강한 탄산음료 레몬보이 2캔이 포함된 기프티콘(e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GS리테일, GS샵으로 차별화 스페인 여행 상품 선보인다

리오프닝 기대감 속 홈쇼핑이 선보인 해외여행 상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GS리테일이 분석 결과 GS샵이 지난 3일 태국 골프 패키지를 시작으로 진행한 두번의 해외 여행 방송의 주문 실적이 2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당초 예측했던 최대 주문 금액을 20% 상회한 호실적으로, 방송 종료 이후에도 해당 상품들에 대한 추가 문의가 지속 이어지고 있다.

GS리테일은 GS샵을 통해 이달 17일(일) 오후 6시20분부터 70분간 세번째 해외 여행 상품 '스페인 일주 7박9일'(이하 스페인 일주) 패키지를 방송한다. 국내 대표 여행기업 하나투어와 손잡고 '가심비' 콘셉트로 준비한 차별화 해외 여행 상품이다.

‘스페인 일주' 패키지는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세비야 △그라나다 등 스페인 주요 9개 도시를 관광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인생샷' 포인트로 유명한 세비야 메트로폴 파라솔 전망대 등 주요 명소 방문 일정이 포함돼 있으며 기존 유료 옵션으로 운영됐던 플라멩코 쇼, 그라나다 연장 투어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숙박은 5성급 호텔 1박을 포함해 전 일정 엄선된 4성급 이상의 호텔에서 이뤄지며, 다양한 지중해 특산 해산물, 루프탑 레스토랑 코스 요리, 톨레도 파라도르 전망대에서 즐기는 티타임 등 특별한 식사가 제공된다. 단체 쇼핑 등을 없애 여유로운 여행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한 점 또한 특장점이다.

가격은 항공, 숙박, 보험, 관광지 입장료 등을 포함해 259만원~299만원(출발 일자별 상이)이며, 이용 가능 일자는 5월13일부터 10월31일까지다. 고객은 출국 전 백십접종 증명서, PCR 음성확인서, 코로나 회복증명서 중 한 가지를 발급받아야 이용 가능하다.

GS리테일은 리오프닝 기대감 속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GS샵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스페인 일주' 패키지가 앞선 두 번의 방송에 이어 연타석 흥행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GS샵의 대표 여행 프로그램인 ‘쇼미더트래블’을 통해 서유럽, 북유럽, 터키, 사이판 등 인기 여행 지역을 엄선해 선보이는 등 해외 여행 상품 방송을 대폭 강화해 갈 방침이다.

한편, GS리테일은 GS샵의 이번 방송을 통해 세계인의 ‘버킷 리스트’이자 유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진 산티아고 순례길 관광 상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전우정 GS샵 서비스팀 MD는 "코로나19로 막혔던 해외 여행이 재개되면서 가성비보다는 가심비를 충족시킬 수 있는 스페인 여행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리오프닝, 엔데믹 기대감 속 상승하고 있는 해외 여행 수요에 맞춰 차별화 해외 여행 상품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현대건설과 ‘화장품 공병 재활용 소재 사용’ 업무 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은 현대건설과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 재활용 소재 사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건축 자재 및 디자인 개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 분쇄물과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를 혼합한 건설용 테라조 타일을 제조해 공동주택 현장에 적용한다. 우수한 강도와 내구성을 가진 업사이클링 테라조 타일은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 연출이 가능해 조경 시설물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03년 시작한 ‘이니스프리 공병 수거 캠페인’을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그린사이클’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2021년까지 총 2,354톤의 화장품 공병을 수거했다. 다 쓴 화장품 공병을 매장에서 회수해 리사이클링 하는 것뿐만 아니라 창의적으로 재활용하거나 예술 작품 등으로 업사이클링 하는 등 다양한 재활용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 오정화 상무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환경을 중요하게 여기는 양사의 비즈니스 철학이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 NS 홈쇼핑, 지속 가능한 농업 위해 가정용 농산물 판매나서 18일 ‘열매나무 못난이 사과’ 방송

N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인 ‘NS샵플러스’를 통해18일(월)오후 8시 50분 가정용 사과 ‘열매나무 못난이 사과’를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

‘못난이 사과’는 파인 홈, 흠집, 찔리거나 멍든 자국 등 마른 상처가 난 사과로 과육의 손상 부위가 더 이상 커지지 않는 사과이다. 당도와 맛, 신선함은 그대로 지만 선물용 사과와 비교했을 때 모양이 상품규격에서 부족한 사과로 가격은 일반 사과에 비해 저렴해 ‘가정용 사과’라고도 불린다.

이번에 NS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열매나무 못난이 사과’(9kg, 29,900원)는 주요 사과 재배지에서 모아 선별한 가정용 사과이다. 밤낮의 기온 차가 뚜렷한 재배지에서 잘 자란 사과의 당도를 측정하고 엄선해 저온 창고에 저장한 상품으로 일반 사과와 다름없이 신선하고 새콤달콤한 좋은 사과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NS홈쇼핑은 ‘열매나무 못난이 사과’의 본격적인 판매를 기점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농산물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하고, 소비자에게는 가성비가 좋은 농산물을 공급하는 가정용 농산물 판매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러한 가정용 농산물의 판매와 소비는 과일 폐기량을 줄여 농가에 보탬이 되고, 폐기했을 때 발생하는 메탄가스와 이산화질소를 줄여 환경 오염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앞으로 NS홈쇼핑은 건전한 농산물 유통의 선순환을 기대하며 다양한 가정용 농산물을 찾아 판매하고, 가공 식품으로도 발전시키는 등 적극적으로 ‘가정용 농산물’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이승준 부장은 “N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열매나무 못난이 사과’는 맛있고 좋은 가정용 사과를 선별해 판매하는 상품으로 구매가 바로 ‘지속가능한 농업 지원’과 ‘친환경 가치 소비’로 이어지는 상품이다.”며, “’열매나무 못난이 사과’ 판매 방송을 비롯해 우리 먹거리를 지키고 농가를 응원하고자 하는 NS홈쇼핑의 ‘가정용 농산물’ 판매에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KCGS(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 통합’A’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미래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함께 하는 그린 경영활동을 통해 사회적인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환경경영 ‘GreenFit(그린핏)’을 실천해오고 있다.

○.. 오비맥주 카스,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맥주부문 1위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KPEI)' 조사에서 맥주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전국 소비자 3,2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2개 산업 부문의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카스는 최상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마케팅 혁신과 품질 개선으로 ‘구매안심지수 맥주부문 1위'를 차지했다. 투명병을 새롭게 도입해 '올 뉴 카스'로 한층 업그레이드한 카스는 소비자들에게 익숙함 속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점차 비중이 커지고 있는 밀맥주 시장을 공략하고자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출시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1년 가정용 맥주시장에서 카스는 38.6%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국민맥주’ 입지를 공고히 했다. 카스는 지난 10년간 국내 시장점유율 1위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의 구매안심지수 1위 선정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맥주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카스는 1994년 첫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들과 함께하며 국내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민맥주’다. 카스는 광고와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당대의 젊은 세대와 시대정신을 공유해왔다. 현재 혁신적 변화를 도입한 ‘올 뉴 카스’를 비롯해 국내 대표 라이트 맥주인 ‘카스 라이트’, 카스의 비알코올 음료인 ‘카스 0.0’ 등 세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고 주류·음료 기업을 지향하는 오비맥주는 그 꿈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케팅에 있어 전방위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소비자 중심의 접근법을 통해 모든 브랜드에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창의적이고 상식을 뒤집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람 사이 관계의 즐거움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오비맥주는 미식은 물론 스포츠, 음악 등 문화 전반에 기여하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추구하는 즐거움을 함께하고자 한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오비맥주는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 티몬, ‘세 자릿수’ 인재 채용…플랫폼 경쟁력 강화 나선다

티몬이 물리적 공간 제약이 없는 새로운 업무 형태인 ‘스마트워크’ 시작과 함께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 자릿수 인재 수시 채용에 나선다. 또 인재풀 제도를 적극 활용해 우수한 인재들이 상시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티몬이 수시 채용으로 뽑는 인력은 세 자릿수에 달한다. 채용 부문도 ▲개발 ▲MD직군 ▲기획 등 총 60여 부문으로 사실상 모든 분야다. 특히 MD직군의 경우 채용공고를 항시 열어두고 적합한 인재가 지원하면 언제든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에디터 ▲콘텐츠 운영 담당자 ▲콘텐츠 프로모션 디자이너 등 콘텐츠 부문 인력도 채용 중이다. ▲신사업 기획 담당자 ▲서비스기획자 등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서비스 영역 확장을 위한 인력은 물론, NPB(National Private Brand) 분야의 ▲상품 품질 관리자 ▲개발 관리자 등도 채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인재도 찾는다. ▲빅데이터 엔지니어 ▲검색 서비스 기획자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담당자 등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한 인재를 영입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

상반기 중 물리적 공간 제약을 없앤 ‘스마트워크’체제를 본격화하는 만큼 채용의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또한 재택근무와 거점 오피스, 공유 오피스 등 업무 접근성을 높이고 자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준비도 한창이다.

이수현 티몬 피플실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티몬이 추구하는 ‘브랜드 풀필먼트’를 본격화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직무역량 중심으로 티몬의 미래를 함께 할 인재를 모시고 있다”며 “티몬만의 일하는 문화, 스마트워크를 같이 새롭게 만들어갈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상시 인재 등록 제도인 인재풀(pool)도 운영한다. 채용 기간이나 전형과 무관하게 지원자가 자신의 업무 능력과 전문분야 등을 등록해 두면, 적합한 부문에서 수요가 발생할 때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채용 전형을 진행한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