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현대리바트, ‘리바트 집테리어’ 확대...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현대리바트, ‘리바트 집테리어’ 확대...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3.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리바트가 새롭게 선보인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가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리바트토탈 강남'을 오픈하는 등 유통망 확대에 나섭니다. 공격적인 영업망 확충을 통해 토탈 인테리어 업계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는 구상입니다.

한편 한국맥도날드가 신임 대표이사에 김기원 현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를 선임했습니다. 앤토니 마티네즈 현 대표는 호주맥도날드 신임 대표 및 CEO로 선임됐는데요. 김기원 신임 대표는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이 4월 1일부터 ‘홈리빙’을 키워드로 하는 봄 정기세일을 진행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현대리바트의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의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사진=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가 서울 강남에 초대형 전시장을 선보이며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영업망 확대에 드라이브를 건다. 공격적인 영업망 확충을 통해 토탈 인테리어 업계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가구에서 리모델링까지 집에 대한 모든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시공, A/S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론칭하며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가정용 가구 전시장을 리뉴얼해 ‘리바트 집테리어’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리바트토탈 강남’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리바트토탈’은 거실·서재·침실 등 가정용 가구 브랜드인 ‘리바트’ 제품은 물론, 주방·욕실·창호·건자재를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 등 현대리바트의 모든 브랜드 제품을 총망라한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이다. 리바트토탈 강남의 매장 면적은 2,752㎡(약 834평)로, 현대리바트가 서울 지역에 운영하는 직영 전시장 중 가장 크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리바트토탈 강남이 위치한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는 국내외 유명 가구 브랜드가 모두 모여 있는 대표적인 상권”이라며 “특히 최근에는 논현동이 상징하는 고급 이미지와 향후 신규 입주 및 주변 재건축 기대감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주목을 받고 있어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바트토탈 강남 전시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층 규모로, 침대·소파·식탁 등 총 800여 종의 가구와 도어·창호·벽지 등 인테리어 소재 500여 종이 전시된다. 리바트(가정용 가구), 리바트키친(주방가구), 리바트바스(욕실), 리바트윈도우(창호) 등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모든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으며, 상담과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먼저, 지하 1층과 1층에는 침실·서재가구와 소파·식탁 등 가정용 가구 제품이 각각 선보여지며, 2층과 3층은 리바트 집테리어 제품과 패키지 중심으로 구성된다. 2층에는 주방(리바트키친)과 욕실(리바트바스) 패키지가 전시되며, 3층은 리바트 집테리어의 건자재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선택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콘셉트의 전시공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3층에는 전용 면적 기준 84㎡ 아파트를 그대로 재현한 모델하우스형 쇼룸(전시공간)이 들어선다. 여기에는 리바트 컬러인 딥 시 트렌치 브라운, 돌핀 그레이와 같은 소프트한 색상과 모서리가 둥근 가구 등을 적용한 ‘에어리 소프트’, 무게감 있는 색상에 금속·웨인스코팅 등 몰딩을 접목한 ‘프렌치 글램’ 등 리바트 집테리어의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와 가정용 가구가 콘셉트에 맞게 배치돼 있다.

또한 ‘리바트토탈 강남’ 전시장 인테리어에 옐로우·그린 등 다채로운 색상을 과감하게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체 개발한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의 웨일 샤크 그린·라이켄 민트 그레이·샌드 댑 옐로우 등 20여 가지 색상이 사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인테리어 박람회장이나 팝아트 미술관에 방문한 것처럼 창의력을 자극하는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인테리어를 구상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한 의도”라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리바트토탈 강남’을 비롯해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영업망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안으로 부산, 대전, 광주 등 전국 직영 전시장 12곳을 리바트토탈로 전면 리뉴얼해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이달 초에도 3,276㎡(약 993평) 규모의 리바트토탈 수원을 오픈한 바 있다.

또한 올 상반기엔 백화점과 아울렛 등에서 운영 중인 리바트 매장에서도 토탈 인테리어 제품과 패키지를 대거 선보일 방침이다. 대리점도 이미 확보한 150여 곳 외에 올 연말까지 총 300여 개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공격적인 영업망 확대를 통해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업계 내 입지를 빠르게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또한 리바트만의 차별화된 품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토탈 인테리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는 27일, 신임 대표이사로 현 한국맥도날드 CMO (최고 마케팅 책임자) 김기원 상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공식 취임 일자는 2022년 5월 1일이다. 

지난 2년간 한국맥도날드를 이끌어온 앤토니 마티네즈(Antoni Martinez) 현 대표는 호주맥도날드의 대표이사 및 CEO를 맡게 된다.

김기원 신임 대표는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가 추진해온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해 한국맥도날드의 성장 모멘텀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한국맥도날드가 보유한 가장 큰 강점인 우수한 인력과 기업 문화를 기반으로 맥도날드를 찾아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더욱 즐겁고 편리한 고객 경험과 더 나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카 콜라, SBS 미디어 홀딩스, 프록터 앤드 갬블(P&G)에서 20년 이상 마케팅 전략 및 실행을 담당한 김기원 신임 대표는 2020년 4월 CMO로 합류 후 ‘The BTS 세트’와, ‘Taste of Korea(한국의 맛)’, ‘베스트 버거’, ‘맥카페’, 등의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하며 맥도날드의 비즈니스 성장과 핵심 프로젝트 성공에 큰 역할을 해왔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4월 1일부터 17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진행, 홈리빙을 키워드로 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갤러리아 봄 정기세일 테마는 ‘스위트 홈 페어’로 홈리빙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관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에서는 봄 세일 기간 동안 주요 가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은행사 리워드를 확대한다. 대상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밀레 ▲위니아 등 총 9개로, 행사 기간 한정으로 총 10~5% 사은행사 리워드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가전 상품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가전 카테고리의 경우 50%(반액 인정)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었으나, 행사 기간 동안 이를 100%(전액 인정)로 적립해준다.

그 외에도 ▲대전 타임월드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LX지인(LX Z:IN) 인테리어 할인혜택(300만원)’을 증정하는 앱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러리아는 홈리빙 행사와 함께 4월 30일까지 웨딩페어를 병행한다. 행사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적립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5% 상품권 증정(금액별 증정 허들 존재) 외에 추가로 G캐시 2%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갤러리아 각 지점 및 온라인몰에서는 상품 행사 및 팝업스토어 등을 준비하며 봄 정기세일 소비 진작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4월 12일까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막스마라’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다채로운 색감이 특징인 22 S/S 신규 캡슐 컬렉션 ‘몽쾨르’ 라인을 선보인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4월 7일까지 샤넬 소속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배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또한 웨딩 ▲시즌 남성 액세서리/잡화 제안전 ▲남성 컨템포러리 제안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4월 10일까지 LF 브랜드 특집전을 진행, 구매 금액대별 LF금액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에는 ▲이자벨마랑 ▲바버 ▲헤지스 등이 참여한다. 

그리고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는 4월 1일부터 17일까지 홈리빙 기획/특가전을 진행, 약 1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갤러리아는 올해 1월부터 쇼핑백 디자인을 변경함과 동시에 국제 NGO인 세계산림관리협회(FSC) 인증지로 만든 쇼핑백을 사용하고 있다. 해당 쇼핑백의 디자인은 스웨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다니엘 에그누스’와 협업했다.

○.. 한국콜마가 지난 25일 세종시 콜마비앤에이치 대회의실에서 한국콜마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작년 매출 1조5863억원과 영업이익 843억원 등 경영 실적을 보고하고 이날 상정한 △정관 일부 변경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등을 의결했다.

이와 함께 지난 이사회에서 결의한 주당 415원의 결산 현금배당을 승인받았다. 한국콜마는 최근 배당을 꾸준히 늘려왔으며, 배당금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다.

신규 선임된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는 “격변하는 시장 상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영상황 이었지만 비대면 유통채널 제품개발 강화 등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며 “올해는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투명한 ESG 경영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주환원정책을 모색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는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세일 기간 현대백화점은 패션·잡화 관련 행사 및 프로모션 등을 강화해 운영한다.

먼저, 판교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바버·BOB·탠디·미소페·소다 등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 패션 종합 제안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미국 프리미엄 캐주얼 웨어 브랜드 '타미힐피거 종합 할인 행사'를 신촌점(4월 1일~3일), 더현대 서울(11일~17일), 디큐브시티(15~17일) 등에서 연이어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패션·잡화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음달 2일부터 17일까지 판교점 2층에서 프랑스 패션 브랜드 겐조(KENZO)의 새로운 아티스틱 디렉터 ‘니고(Nigo)’의 캡슐 콜렉션(소량의 상품을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미니 컬렉션)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세일 기간 패션·잡화 부문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세일 참여 패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60만원 이상(단일 브랜드 기준)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율(5%)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한 것이다. 또한, 다음달 8일부터 17일까지 남성 트래디셔널 캐주얼브랜드와 영패션 브랜드에서 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도 최대 7% 제공한다.

이밖에도, 경인 지역 11개 점포에서 세일기간 누적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모바일 세탁 서비스 플랫폼 '런드리고'의 비대면 세탁 서비스 이용권 5만원권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외부 활동 수요에 맞춰 다양한 의류·잡화 관련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세일 기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협력사의 재고 소진을 돕기 위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2030세대를 겨냥해 패션을 소재로 한 ‘웹 예능’을 선보인다.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는 한편, 패션 카테고리 육성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신규 웹 예능 ‘패피혁님들’을 28일 오후 6시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패피혁님들’은 모델 정혁 씨와 여인혁 씨가 시즌별 주제에 따라 서로 다른 콘셉트로 스타일링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다.

오는 28일 공개되는 첫 영상은 ‘봄 데이트 룩’을 주제로 준비됐다. 두 모델은 직접 고른 옷과 소품으로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꾸안꾸 룩’과 깔끔한 ‘댄디 룩’을 각각 연출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SSG닷컴은 다음달 3일까지 1주일 간 ‘패피혁님들’ 기획전을 열고, 두 모델이 데이트룩 코디에 활용한 의류와 소품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최근 2030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인기 패션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스타일링 대결의 승패를 가르기 위한 ‘온라인 투표’도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두 모델이 스타일링에 활용한 옷, 싸인 폴라로이드 사진 등을 증정한다. 보는 재미는 물론, 참여하는 재미도 함께 선사한다는 취지다.

SSG닷컴은 웹 예능이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효과적이라는 점을 확인하고, 이들 세대의 관심도가 높은 ‘패션’을 소재로 후속 콘텐츠를 기획했다. 실제로 지난해 선보였던 ‘하루살이 짱상무’는 누적 조회수 약 20만 회를 기록했으며, 시청자 중 M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달했다.

이는 패션 카테고리 육성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웹 예능을 통해 MZ세대 인기 패션 브랜드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구매까지 유도한다는 복안이다. 앞서 쓱닷컴은 ‘언더마이카’, ‘머듈’ 등 화제의 스트리트 브랜드 의류를 단독 판매한 바 있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새 웹 예능을 통해 시즌별 스타일링 노하우와 재미를 함께 얻어가길 바란다”며 “향후 콘텐츠 규모를 키우는 한편, 프로모션이나 기획전을 입체적으로 연계해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GREEN ESCAPES’라는 테마로 4월 봄 세일의 시작을 알린다.

4월 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일에는 ‘복잡하고 시끄러운 일상에서 벗어나, 싱그러운 자연의 생동감을 찾아 떠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일상 회복단계로 접어드는 ‘리오프닝’(경제활동재개) 시기에 맞춰 이번 세일은 야외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가격 소구에 집중했던 기존 세일과는 달리, ‘GREEN ESCAPES’라는 테마와 연관성이 높은 상품군 행사, 프로모션 등을 기획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경험’ 을 세일에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봄을 만끽하는 첫 번째 경험은 야외에서 즐기는 ‘취미활동’이다. 작년 한해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면서 골프 의류 및 용품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본격적인 봄 라운딩 시즌을 맞아 다양한 ‘골프 상품군’ 프로모션 및 행사를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3일까지 골프 상품군에서는 단일 브랜드 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3/5만원을 증정한다. 동일 조건으로 롯데카드로 구매 시 마스터바니, 세인트앤드류스, 어뉴골프, 제이린드버그 등 총 34개 골프 브랜드 등에 한해서는 롯데모바일상품권 9/15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4월 1일부터 17일까지 ‘인기 골프클럽 대전’을 연다.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AK골프 및 골프존마켓에서는 인기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34%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초로 페이스에 카본 소재를 적용하여 퍼포먼스를 극대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테일러메이드의 ‘스텔스’ 제품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대회에서 타이거우즈가 사용해 더욱 화제가 되기도 한 제품이다. 이밖에도 골퍼들 사이에서 스텔스 제품에 필적할만한 제품을 지목되는 캘러웨이의 로그 MAX 제품뿐만 아니라, 코브라와 PRGR의 드라이버, 혼마골프의 아이언 등 총 13종의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캠핑과 러닝, 등산 등은 야외에서 봄을 즐기는 또 하나의 인기 취미활동이다. 특히 최근에는 20, 30대 젊은 층이 핵심 고객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맞춰 ‘스포츠, 애슬레저 상품군’에서도 단일 브랜드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2/4만원을 증정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스노우피크 등 총 3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봄을 즐기는 두 번째 특별한 경험은 ‘나들이’다. 봄의 전령인 벚꽃의 개화가 평년대비 일주일 가량 앞당겨지면서 4월 세일 기간 중 벚꽃은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벚꽃 나들이를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뷰티 상품군과 여성패션 상품군’에서 다채로운 행사 및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특히 뷰티 상품군에서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아웃도어 뷰티페어’를 연다. 나들이를 가기 전에 사용하는 메이크업 제품, 나들이 후 스킨 케어에 초점을 둔 제품으로 구분해 혜택을 제안한다. 나들이 전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설화수, 맥, 시세이도, 동인비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맥에서는 4월에 신규 런칭 예정인 ‘1:1 아이 브로우 서비스’(15분) 바우처를 백화점 최초로 해당 기간 중 모든 맥 제품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또한 설화수에서는 윤조 에센스 90ml(13만원) 제품을 구매 시 30ml 정품을 증정한다. 나들이 후 피부 관리 제품으로는 라프레리, 시슬리 등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시슬리에서는 에센스 로션 기획세트(에뮐시옹 에꼴로지끄 125ml)를 29만원에 판매하며 해당제품 구매 시 에센스로션(10ml) 4개와 오키드 미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설화수, 맥, 라프레리, 시슬리 등 코스메틱 상품군 총 11개 브랜드에서는 단일 브랜드 구매 기준 롯데카드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7% 또는 7.5%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봄 나들이 코디의 대표 아이템인 원피스나 재킷 등을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3일까지 여성패션, 여성 캐주얼, 컨템포러리 상품군 전 브랜드에서 단일브랜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2/4/7만원을 증정한다. 린, 리안뉴욕, 미니멈 등 일부 여성 브랜드에서는 최대 15% 사은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야외 파티나 피크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류 행사도 전개한다. 특히 와인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젊은 고객의 성향에 맞춰, 백화점 전점에서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대규모 ‘와인 앤 리커 페스타’를 진행한다. 프랑스의 보르도 그랑크뤼, 이태리의 슈퍼투스칸 와인 등 프리미엄 와인부터 신대륙의 아이콘 와인까지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초특가 상품도 전개한다. 특히 와인 상품군의 경우, 브랜드 합산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1/2만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이번 세일의 모든 상품권 사은 행사는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영수증 인증 후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증정할 계획이며, 사은 참여는 각 행사 별 기간 중 1인 1회로 한정된다.

한편, 롯데백화점 APP에는 4월 ‘GREEN ESCAPES’의 풍성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야외 활동과 관련한 봄/여름 아이템을 추천하고 트렌드 및 스타일링 팁 등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골프 S/S 라이징 브랜드 소개, 아웃도어 슈즈 추천, 골프 와인에 담긴 스토리, 나들이 메이크업 A to Z, 봄 나들이룩 스타일링 팁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온에서도 다음 달 1일부터 17일까지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온 내 백화점몰에서 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패션, 잡화 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중 최대 9% 할인 쿠폰 및 카드사별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만점을 적립해준다. 이번 세일에서는 상품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GREEN ESCAPES' 테마에 맞춰 N서울 타워, 잠실 석촌호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대표 봄 나들이 명소를 소개하고 어울리는 패션 상품을 추천한다.

이승희 영업전략부문장은 “이번 세일은 단순히 상품의 판매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경험하는 특별한 봄에 롯데백화점이 함께한다는 의미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세일은 고객의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차별화된 테마와 상품을 제안하는 시기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자사앱(BBQ앱)에서 진행하는 사이드 메뉴 무료 증정 프로모션의 기간을 오는 3월 31일까지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BBQ는 지난 14일부터 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자사앱(BBQ앱)에서 신메뉴 3종 구매 시 새로 출시한 사이드 메뉴를 무료 증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BBQ가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로제치킨’, ‘크런치버터치킨’, ‘황금올리브 콤보’로 총 세가지다.

자사앱을 통해 해당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새로 출시한 사이드메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자동 지급된다. 사이드 메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씨쏠트카라멜이 특징인 ‘씨쏠트카라멜볼’ 또는 벨기에산 고품질의 리얼초코크림과 헤이즐넛의 깊고 진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리얼초코볼’ 중 선택이 가능하다.

BBQ는 이번 신메뉴 출시로 황금올리브 라인업 추가에 대한 고객의 호평과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실제로 지난 21일 진행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는 신메뉴를 포함한 e쿠폰 2만개를 모두 완판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BBQ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18일 종료 예정이었던 사이드 메뉴 무료 증정 프로모션의 기간을 이번달 31일까지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BBQ 관계자는 “지난 ‘카카오쇼핑라이브’에 이어 신제품에 대해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프로모션의 기간을 연장헀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자사앱 활성화를 통해 패밀리(가맹점)의 수익성 보장하고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가 오늘(27일) 시즌6로 돌아온다.

이번 인싸오빠 시즌6에는 시즌5에서 맹활약한 K팝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의 멤버 민혁, 형원이 또 한 번 출격한다. 민혁과 형원은 ‘만약에’라는 콘셉트 아래, 과거, 현재, 미래 등 원하는 시간으로 자유롭게 이동해 다양한 주제의 상황극을 펼칠 예정이다. 민혁과 형원의 재치 넘치는 티키타카 입담은 이미 시즌5를 통해 검증된 만큼 이번 시즌6에서도 활약이 기대된다.

무엇보다 몬스타엑스는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발매한 열 번째 미니앨범 ‘NO LIMIT(노 리밋)’은 한국판 블프인 G마켓 글로벌샵 메가G(11월 1일~12일) 프로모션에서 미국 인기상품 1위를 차지했고, 미국 최대 연말 축제인 ‘징글볼 투어’에 매년 초대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인싸오빠 구독자수 역시 급상승했다.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과 함께하는 인싸오빠 시즌6는 오늘(27일)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6시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글로벌샵 이주철 본부장은 “시즌5에서 활약을 펼친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과 다시 한 번 참신한 K-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MZ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싸오빠’는 전세계 MZ세대를 타깃으로 최신 K–트렌드를 웹예능, 웹드라마,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개하는 채널로, 구독자 56만 명을 보유한 대표 구독형 K문화 콘텐츠 플랫폼이다. 특히 브랜드 유튜브 채널 중 글로벌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채널은 인싸오빠가 유일하다. 또한 K팝 아티스트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MZ세대에게 재미와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참여 판매자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등 마케팅 플랫폼 역할까지 하고 있다.

○.. 농심은 27일, 故 신춘호 회장의 1주기를 맞아 서울 동작구 농심 본사에서 고인의 흉상을 제막하고 추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족과 농심그룹 주요 임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농심 관계자는 “간소하고 소탈하게 행사를 추진하자는 유족의 뜻에 따라 최소 규모로 차분하게 고인을 기렸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사내 게시판에 온라인 추모관을 개설, 임직원들이 고인의 뜻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추모의 마음을 나눌 수 있게 했다.

故 신춘호 회장은 1965년 창업해 신라면과 짜파게티, 새우깡 등 국민의 사랑을 받는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신 회장의 역작 신라면은 전 세계 100여개 국에 수출돼 한국 식품의 외교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율촌 신춘호 회장은 2021년 3월 27일 향년 92세로 별세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