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MZ세대 정조준'... BBQ, 리그오브레전드 롤파크 내 복합문화공간 오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MZ세대 정조준'... BBQ, 리그오브레전드 롤파크 내 복합문화공간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3.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가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 전용경기장인 종로 롤파크(LoL Park) 내에 LoL 세계관을 반영한 복합문화공간 '빌지워터점'을 오픈하며 MZ세대를 정조준했습니다. ‘빌지워터’는 LoL에 나오는 지명으로 모든 사람이 열린 상태로 만나고 교류하는 장소이자 세계관을 상징합니다. BBQ는 이에 걸맞게 롤파크를 방문하는 LCK리그 팬들을 위한 다양한 교류와 체험이 가능한 롤 팬들의 명소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오는 14일 지난 10개월간의 리뉴얼 과정을 거쳐 총 2000여 개의 럭셔리, 해외패션, 생활 등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도약합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연내 100여 개의 신규 브랜드를 추가 입점시키며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현대리바트가 ‘리바트 하움’ 고성능 사무용 의자 신제품인 ‘테크닉’을 출시하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제너시스비비큐 윤홍근 회장(왼쪽에서 다섯번 째)이 롤파크 내 BBQ 빌지워터점 오픈을 기념했다.[사진=BBQ]
제너시스비비큐 윤홍근 회장(왼쪽에서 다섯번 째)이 롤파크 내 BBQ 빌지워터점 오픈을 기념했다.[사진=BBQ]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지난 11일 세계 최대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 전용경기장인 종로의 롤파크 내에 게임 세계관을 반영한 복합공간 컨셉의 직영점 빌지워터점을 오픈했다.

BBQ 빌지워터점이 위치한 롤파크는 종로의 랜드마크인 그랑서울 빌딩 층에 위치하며, 그랜드 오픈 기념 프로모션 행사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됐다.

‘빌지워터’는 리그오브레전드에 나오는 지명으로 모든 사람이 열린 상태로 만나고 교류하는 장소이자 세계관을 상징한다. BBQ는 이에 걸맞게 롤파크를 방문하는 LCK리그 팬들을 위한 다양한 교류와 체험이 가능한 롤 팬들의 명소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BBQ는 지난 1월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국내 최대 롤게임 리그인 LCK(LoL Champions Korea)리그와 후원 계약을 맺고 LCK팬들이 서로 교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 마련에 합의한 바 있다.

BBQ 빌지워터점에서는 119석 규모로 BBQ의 다양한 치킨메뉴 뿐 아니라 돈까스 및 우동전문점인 ‘우쿠야’, 떡볶이와 분식을 즐길 수 있는 ‘올떡’ 등 BBQ 그룹 산하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이샤 원두를 사용한 프리미엄 커피와 다양한 풍미의 수제맥주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랩앤고(Grab&Go) 시스템을 도입해 키오스크를 통해 결제와 픽업이 바로 가능하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고려했다.

빌지워터점은 매장 명칭은 물론 세트메뉴의 이름까지 게임 내 등장하는 지명을 따서 명명하고 인테리어 등에도 롤의 세계관이 묻어나도록 신경 써 롤을 즐기는 MZ세대들의 입소문을 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오픈식에는 ‘프레이’, ‘쿠로’, ‘스맵’ 등 전 LCK 프로팀 ‘락스(ROX Tigers)’의 멤버들이 매장을 방문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상호’, ‘칸’, ‘김민교’등 LoL 전문 인기 스트리머가 12일과 13일 직접 서빙을 하는 등의 기념 이벤트도 운영했다.

그랜드 오픈 기념 프로모션은 매장 앞 이벤트 부스에서 12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됐다. '행운의 룰렛', '치빡이 인스타그램 인증', '코스프레 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으며, 총 약7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 것으로 알려졌다. ‘행운의 룰렛’은 LCK 티켓을 소지한 고객에게 1회의 기회가 제공됐으며, 나머지 이벤트는 티켓을 소지하지 않은 일반 방문객도 모두 참여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BBQ 관계자는 “경기를 관람하는 관객들이 BBQ 치킨과 함께 더 즐거운 시간을 갖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고객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10개월의 리뉴얼 과정을 거친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오는 14일 럭셔리·해외패션·생활 등 63개 신규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이며 오픈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업계 최대인 2000여 개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다. 

그 동안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해온 신세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 시장 큰 손으로 떠오른 MZ세대 고객 유치에 힘쓴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탄생한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업계 최초 입점과 신세계백화점몰만의 단독 브랜드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먼저 릭오웬스, 드리스반노튼, 에르노 등 30여 개의 신규 럭셔리 브랜드를 국내 백화점몰 최초·단독으로 선보이며 수요 잡기에 나선다. 

특히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2000여 개의 럭셔리 패션·화장품·잡화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백화점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

신세계는 카테고리별 전문관 확장을 통해 기존 주 고객층인 2030 고객과 함께 신규 중장년층 고객도 유입하며 온라인 영토 확장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전문관 ‘디자이너 하우스’에서는 손정완, 미스지컬렉션, 이상봉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한다.

최근 인테리어·라이프 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신규 브랜드도 선보인다.

신세계는 백화점몰 최초·단독으로 스위스의 인기 모듈가구 브랜드 USM도 새롭게 소개한다. 이번 USM 브랜드관은 국내 유일 정식 딜러가 직접 판매하는 페이지로 상품과 배송 등 백화점과 동일한 서비스를 온라인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입점을 기념해 14일부터 일주일 간 온라인 단독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연내 럭셔리 해외패션·화장품·생활 등 신규 브랜드 100여 개를 추가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신세계백화점몰은 페이지 구성도 마치 럭셔리 잡지를 보는 것처럼 구성해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해 12월 먼저 선보인 신세계백화점몰의 페이지는 해외 럭셔리 브랜드를 소개하는 잡지처럼 흑백을 활용한 심플한 디자인을 입혔다.

또 기존 행사와 특가 상품 중심으로 소개하던 제품 페이지도 고객 개인화 서비스를 접목해 원하는 브랜드의 신상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페이지 디자인과 서비스 개편 이후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는 호평을 받으며 신세계백화점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년 대비 22%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마치 백화점 매장에 있는 듯한 느낌까지 선사한다. 신세계백화점몰은 매장을 직접 방문해 상품을 입어보고 발라보는 듯한 경험을 주는 ‘트라이온(Try On)’서비스를 제공한다.

SSG닷컴이 개발해 신세계백화점몰에 구현한 트라이온 서비스는 브랜드의 상품 소재, 디자인의 디테일, 상품의 특장점을 전문 모델의 체험 영상으로 제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온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트라이온 서비스는 휴고보스, 헬렌카민스키, 라부르켓, 바비브라운 등 패션·뷰티 브랜드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리뉴얼을 기념한 최초·단독 기획전도 풍성하다.

먼저 오는 16일, 해외 럭셔리 브랜드 멀버리의 국내 최초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패션 모델 송해나가 직접 호스트로 출연하며, 멀버리의 인기 백 ‘소프티 컬렉션’의 잔디색(Lawn Green)을 국내 최초로 판매한다.

화장품과 패션 장르 단독 브랜드데이도 준비했다. 14일부터는 에스티로더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마이크로 에센스’의 점보 사이즈를 신세계백화점몰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송지오옴므가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주인공들을 기념해 만든 송지오옴므X토이스토리 컬렉션을 백화점 온라인몰 최초로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이커머스담당 이은영 상무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해 온 신세계백화점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리뉴얼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 된 콘텐츠로 온라인 시장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리바트가 사무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의 사무용 의자 신제품 ‘테크닉’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크닉’ 시리즈는 현대리바트의 의자 연구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고성능 사무용 의자로, 리클라이닝 기능과 인체공학적 3D 설계 등이 적용된 게 특징이다.

특히, 의자가 뒤로 넘어가지 않는 범위에서 등받이가 뒤로 눕혀지는 틸팅(기울기) 각도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릴렉스 틸트’ 기능을 적용했다. 최대 틸팅 각도는 127도로, 의자에 누워서 휴식할 때 무중력 상태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의자의 좌방석(앉는 부분)도 인체의 굴곡에 맞춘 곡선 디자인으로 제작돼 앉았을 때 몸을 편안하게 감싸는 듯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테크닉 시리즈는 집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재택족·집콕족’에게 적합한 고성능 의자”라며 “B2C와 B2B 시장을 모두 겨냥한 사무용 의자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새 제품은 프리미엄과 일반형 두 가지 라인, 총 11개 모델로 출시된다. 프리미엄 라인은 좌방석에 덴마크 크바드라트(Kvadrat)사의 최고급 패브릭 원단이 사용됐으며, 의자 다릿발에는 리바트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의 ‘험프백 웨일 블루’, ‘웨일 샤크 그린’, ‘앨지 레드’ 색상으로 특수 도장 처리했다.

또 프레임 컬러 2종(블랙·화이트)과 기본·싱글헤드·듀얼헤드 등 세 가지 타입의 헤드레스트(머리받침)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듀얼헤드 옵션의 경우 머리를 양쪽에서 감싸주는 듀얼 헤드레스트가 적용돼 사용자의 목 움직임에 따라 최적화된 편안함을 제공한다.

현대리바트는 테크닉 시리즈를 ‘리바트’와 ‘리바트 하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우선 선보이고, 다음달 중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옵션에 따라 49만6000원부터 99만원까지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홈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사무용 가구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봄 맞이 화려한 변신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14일부터 23일까지 봄 맞이 패션을 제안하는 ‘비밀의 옷장’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2022년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롯데백화점몰의 패션, 잡화 상품에 사용 가능한 최대 9% 할인 쿠폰 및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패션, 잡화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엘포인트(L.Point) 및 ‘시현하다’ 사진관 이용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롯데온은 올해 화려한 패션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봄 맞이 무채색 인간의 무한 변신'을 테마로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제안한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원마일웨어, 라운지웨어 등 무난한 디자인과 무채색 옷 등 편한 복장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화려한 색상, 과감한 패턴과 디자인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짧은 기장의 '크롭 자켓', 골반에 걸쳐 입는 '로우라이즈 팬츠' 등 허리를 드러내는 과감한 패션과 화사하고 쨍한 색감의 패션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비밀의 옷장’ 행사에서는 올해 패션 트렌드를 고객 취향에 따라 '변화는 좋은데 과한 건 싫어', '나는 패셔니스타', '포인트 아이템으로 엣지 살리기' 등의 콘셉트로 나누고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에고이스트, 톰보이, 슈콤마보니 등 롯데백화점몰 인기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중심으로 스타일을 제안하며, 패션∙잡화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과 카드사별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과감한 디자인보다는 화사한 색상으로 변화를 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에고이스트 테일러드 더블버튼 크랍 자켓'과 '펙트 퀼팅 미니스커트'를 선보이고,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 과감한 패턴과 색상의 '톰보이 컬러 블록 모헤어 가디건'과 '랩 크롭 큐빅 청자켓'을 제안한다. 더불어 패션에 포인트가 되는 ‘메트로시티 라누 스카프’와 ‘홍홀 디바 선글라스’ 등도 함께 선보인다.

나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기록할 수 있는 포토 리뷰 및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포토 리뷰를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 1500점을 적립해주고, 이 중 1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1만 5천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한, 패션, 잡화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나만의 개성을 살려 사진을 촬영해주는 ‘시현하다’ 사진관 이용권을 제공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올 봄에는 코로나19 이후 익숙해진 무채색의 편한 패션에서 벗어나 화사하고 과감한 디자인의 패션을 통해 새로운 나를 찾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롯데온 ‘비밀의 옷장’에서 제안하는 패션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쇼핑부터 레슨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골프관’으로 영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인기 골프 브랜드 유치는 물론, 다양한 체험형 골프 매장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골프 매출은 전년대비 37% 신장했고, 올해(1~2월)도 52% 신장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잠실점은 지난해 9월말 다양한 골프 의류와 용품 쇼핑뿐 아니라 클럽 피팅 및 레슨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 체험형 골프관으로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그 결과 리뉴얼 후(2021.10 ~ 2022.02) 잠실점의 골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8% 신장했고, 특히 2030세대의 매출은 84% 고신장하며 영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것으로 분석된다.

먼저, 전문가와 함께하는 골프 레슨 스튜디오가 골프 매니아는 물론 ‘골린이’ 또는 ‘골프 주니어’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잠실점의 ‘TPI(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에서는 고도의 분석 장비 시스템과 ‘타이틀리스트’의 공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전문 코치들이 성인용 단기 진단과 아이들을 위한 정기 레슨 등 다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7세부터 13세를 위한 ‘TPI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는 아이들의 성장 나이에 맞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골프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가장 인기있는 과정으로 꼽힌다. 주 2회  ‘퍼팅’, ‘‘스윙’, ‘몸통 회전’ 등 총 8가지 주제에 따른 맞춤형 레슨뿐 아니라, 골프에 필요한 피트니스 운동도 함께 진행해 어려서부터 골프 실력의 기초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에 ‘TPI’ 전체 수강생의 30% 이상이 10대 이하의 주니어들일 정도로, 진짜 ‘골린이(골프+어린이)’들에게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잠실점의 골프 전용 멤버십인 ‘골프 버디 클럽’도 3천명 이상이 가입하며 인기다. 잠실점이 지난해 9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골프 버디 클럽’은 골프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대표 혜택으로는 가입 선물인 ‘골프공 3구 세트’와 매달 제공하는 골프 상품군 할인 쿠폰과 사은행사 참여 쿠폰 등이 있다. 실제로 ‘골프 버디 클럽’ 회원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클럽 가입 후 이전보다 골프 구매 매출이 약 1.5배 증가하며, 정기적으로 골프 상품군을 구매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잠실점은 지난해 골프관을 전면 리뉴얼한데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신규 골프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 브랜드는 지난 3월 8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오픈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다. ‘피레티’는 2008년 미국에서 런칭된 세계 3대 수제 퍼터 브랜드 중 하나로, 올해 어패럴 브랜드로 새롭게 런칭해 골프 의류를 중심으로 신발과 골프백, 모자, 벨트, 장갑 등 다양한 용품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그 외에도 지난해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인 ‘지포어’, ‘세인트앤드류스’, ‘어메이징크리’, ‘말본’ 등이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는 3월 18일에는 강렬한 색감과 다채로운 패턴으로 떠오르고 있는 ‘어뉴 골프’도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현종혁 잠실점장은 “단순 골프 쇼핑을 넘어,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원스톱 골프관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라이징 골프 브랜드들과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유치하여 상권을 대표하는 골프 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애경산업은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지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을 위해 10억원 규모의 생필품을 긴급 지원했다.

애경산업은 산불 피해가 심각한 경북∙강원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세탁세제, 덴탈용품, 비말차단 마스크 등 10억원 상당의 생활 필수품을 지원했다. 지원된 품목은 경북도청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임시 거주시설에서 생활 중인 이재민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대형 산불로 인한 국가적 재난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이 같은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재난을 극복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고급 디저트 브랜드 "토르티(Torti)" 팝업스토어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토르티는 1906년 이탈리아 피에몬테에서 시작한 디저트 쿠키 브랜드로 마르게리타 여왕의 극찬을 받은 이탈리아 왕실 쿠키로 유명하다.

대표 상품은 '아마레티 마르게리타'로, 특허를 받은 오리지널 레시피 그대로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쿠키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쿠키 반죽은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고 버터는 방부제를 배제한 우유 크림과 엄선된 크림을 사용한다.
 
사탕 모양처럼 포장된 해당 쿠키의 가격대는 6만4000원에서 8만6000원이며, 해당 상품은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3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고급 와인부터 지역 명주까지 1000여 종의 주류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편의점이 나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3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에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을 오픈했다. 지난해 카페 강화형 ‘GS25합정프리미엄점’, 지역 특화형 ‘GS25수원행리단길점’에 이은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번 전주시 지역에 주류 특화형 매장을 선보이게 된 배경에는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고객 데이터에서부터 비롯됐다. GS25가 ‘와인25플러스’의 2021년 지역 별 주문 비중을 살펴본 결과 서울을 제외한 기타 지역의 주류 구매 비중이 70%를 넘어섰던 것. GS25는 서울 및 수도권에 집중된 주류 인프라를 지방 거점 지역에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임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은 전체 60평의 면적 중 20평은 주류 전용 공간으로 이뤄져 있으며, 40평은 일반 매장 공간으로 마련됐다.

주류 전용 공간은 메인 출입구에 들어오자마자 주류 특화 매장의 차별화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감성적인 조명과 컬러 유리 등으로 디자인됐으며, 와인 전문숍 느낌의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해당 주류 전용 공간 안에는 △5대 샤또 포함 와인 600여 종 △양주(위스키, 리큐르, 보드카) 300여 종 △기타(전통주, 수제맥주) 100여 종 등 전체 1000여 종의 다양한 주류 상품들이 준비됐다.

편의점 일반 매장 공간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디자인해 깔끔한 느낌을 주는 반면, 카운터와 집기에는 컬러 유리를 적용해 전체적인 매장 분위기에 통일감을 부여했다. 또한, GS25는 주변 상권이 전주시 내 Z세대가 즐겨 찾는 주요 활성화 거리임을 고려해 지역의 명소이자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Z Planet’이란 점포 콘셉트도 부여했다. 

GS25는 주류 특화형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와인25플러스’의 주문 서비스를 활성화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명실상부 최고의 주류 채널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유미 GS25 음용기획팀 MD는 "그동안 지역의 주민들이 만나보기 어려웠던 주류 상품들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게 이번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매장 확대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주류 상품군도 강화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인중 GS25 개발기획팀 매니저는 “GS25전주본점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상품으로 트렌드에 빠른 Z세대에게 보고, 찍고, 고르고, 마시는 재미를 선사해 전주시 내 찐 아지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지역에서 색다른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 공간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2월부터 선보인 딸기 음료 4종이 누적 판매량 15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딸기 음료는 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일 때마다 큰 관심을 받으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시그니처 메뉴다. 올해는 제철 딸기의 진한 맛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라떼를 비롯해 신선한 생딸기 토핑을 더한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등 총 4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선보였다.

이디야커피의 딸기 음료 4종은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70만 잔을 돌파하며 초기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후 일평균 약 2만 잔가량 판매될 뿐 아니라, 지난 시즌보다 한 달 반 가량 빠르게 누적 판매 150만 잔을 돌파하며 역대급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디야커피 딸기 시즌 스테디셀러 ‘딸기 라떼’ 또한 지난 시즌 대비 판매량이 약 50% 증가했다. 그 외에도 올해 새롭게 선보인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등 생딸기를 활용한 블렌딩티는 물론 생딸기와 연유를 듬뿍 올려 새콤달콤하게 즐기기 좋은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역시 눈과 입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한편, 딸기 음료와 함께 출시한 ▲생딸기 연유 브레드 ▲생딸기 와플 ▲생딸기 크로플 등 베이커리 3종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향긋한 생딸기에 달콤한 연유, 딸기 시럽, 아이스볼, 휘핑크림 등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저트로 달콤한 딸기의 맛은 물론 화려한 비주얼로 주목받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딸기 음료 4종이 꾸준한 인기로 어느 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선택권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미국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3개 전 점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스페이스원)에서 '2인 스페셜 세트'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2인 스페셜 세트는 메인메뉴 2종과 에피타이저 1종으로 구성되며, 기존 판매가 대비 10% 할인해 8만5000원에 판매된다.

메인메뉴로는 안심 6온스(약 170g) 등 스테이크 4종 가운데 2종을 선택 가능하며 에피타이저는 캑투스 페탈(양파튀김)·테이터스킨(구운 감자위에 베이컨·치즈 등을 올린 요리)·음료 중에서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