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D QD디스플레이, ‘최적의 게이밍 디스플레이’ 글로벌 인증 획득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D QD디스플레이, ‘최적의 게이밍 디스플레이’ 글로벌 인증 획득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3.08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글로벌 인증 업체인 SGS로부터 게이밍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눈 보호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습니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 (Pro Gaming Verified)’ ▲‘아이 케어 디스플레이 (Eye Care Display)’ 총 2가지로, 특히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는 응답속도, 주사율, 시야각, 빛샘(Halo), 컬러 등을 포함한 종합인증으로, QD디스플레이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플래티넘(Platinum)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아반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으며, SK텔레콤은 올해 11월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 ‘사람인’ 메인 화면에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을 열고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 KT가 컴퓨터에 연결해 직접 실습할 수 있는 AI·IoT·로봇 융합교구인 KT AI 코딩블록 IoT 키트를 출시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QD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델의 에일리언웨어 34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의 QD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델의 에일리언웨어 34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사진=삼성디스플레이]

ㅇ..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글로벌 인증 업체인 SGS로부터 게이밍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눈 보호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 (Pro Gaming Verified)’ ▲‘아이 케어 디스플레이 (Eye Care Display)’ 총 2가지로, 특히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는 응답속도, 주사율, 시야각, 빛샘(Halo), 컬러 등을 포함한 종합인증으로, QD디스플레이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플래티넘(Platinum) 수준으로 알려졌다.

SGS는 QD디스플레이에 대해 ▲빠른 응답 속도 및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적어 눈 건강과 시력 유해성이 낮은 게이밍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로 평가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서 SGS로부터 ‘컬러’, ‘시야각’ 부문에서 3건의 인증을 획득, 차별화된 화질 우수성을 증명했으며 이번에 2가지 인증을 추가하여 총 5개의 인증을 획득했다.

ㅇ..현대자동차는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아반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기존 차량 도어트림에 흡음재를 보강해 정숙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각 트림별로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며, 기본 트림인 스마트에선 기존 선택사양으로 운영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이 포함된 스마트센스 III와 고객 선호도가 높은 17인치 휠을 선택 사양에 추가했다.

모던 트림에서는 기존 선택 사양인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앞좌석 통풍시트 등의 인기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으며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는 이중 접합 차음유리를 기본으로 적용해 정숙성을 강화하고 동승석 전동시트,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등 고객 만족도가 높은 첨단 편의·안전사양을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또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LED 실내 램프를 기본 적용하고 실내 컬러에 베이지를 새로 추가해 디자인의 고급감을 강조했다. 2022 아반떼의 가격은 ▲가솔린 1.6 1866만원~2515만원 ▲1.6 LPi 2005만원~ 2641만원 ▲하이브리드 2346만원~2892만원(세제 혜택 적용 후) ▲N 라인 (가솔린1.6 터보) 2,318~2,806만원이다.

ㅇ..SK텔레콤은 올해 11월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 ‘사람인’ 메인 화면에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을 열고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에는 5G, AI,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ICT 영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60여곳의 강소기업이 참여해 개발자부터 연구개발, 경영지원, 현장지원 등 다양한 직군의 인재 등용에 나선다.

SKT는 비즈파트너사의 원활한 채용을 돕기 위해 관련 배너를 온라인 사이트 최상단에 배치하고 인재 추천 서비스, 화상 면접 솔루션 등 비대면 채용 과정에서 필요한 솔루션 비용을 지원하며, 이와 함께 비즈파트너사가 구직자들에게 제공할 기업 소개, 실무자 인터뷰 형식의 직무 소개 페이지 등 콘텐츠 제작도 돕는다. 인재 채용을 원하는 비즈파트너사는 오는 11월까지 원하는 시점에 자유롭게 채용 공고를 올릴 수 있으며 온라인 채용사이트가 제공하는 구직 중인 인재에 대한 정보도 열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ㅇ..KT는 컴퓨터에 연결해 직접 실습할 수 있는 AI·IoT·로봇 융합교구인 KT AI 코딩블록 IoT 키트를 출시했다. KT AI 코딩블록은 학생들이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쉽게 학습 및 구현할 수 있도록 KT가 개발한 웹 페이지 기반 AI코딩 교육 플랫폼으로 특히,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지도학습, 비지도학습 등을 교육 기능에 추가해 기존 코딩 교육 플랫폼과 차별화했다.

KT는 AI 코딩블록에 IoT 키트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코딩교육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KT AI 코딩블록 IoT 키트는 AI 제어 스마트 하우스, AI 팩토리, AI 비서로봇 등 다양한 기기들을 직접 제작하고 작동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이번 출시와 함께 와이즈교육과 협업해 서울시 양천구 등 전국 112개 지역에서 KT AI 코딩블록 IoT 키트 활용 오프라인 교육을 준비했으며, 와이즈교육은 AI교육 전문회사로 전국 각급 학교에 강사를 파견해 KT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국 단위로 AI와 코딩 관련 홈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ㅇ..LG유플러스는 경북-강원 등 산불피해를 입은 동해안 지역의 기지국, 중계기를 점검해 통신서비스 복구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재가 발생한 지난주 금요일(4일)부터 화재 현장에 250여명의 네트워크 부문 직원을 긴급 투입해 서비스 점검 및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사에는 네트워크 상황실을 마련하고 화재 상황과 해당 지역의 통신 상황을 실시간 점검 중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산불이 지속되자 울진 재난대응종합센터와 대피소인 울진 국민체육센터에 이동 기지국 배치와 기지국 증설을 완료했으며, 울진 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해 울진 노음초등학교 체육관, 삼척 원덕복지회관, 동해 국민체육센터에 와이파이(WiFi) 4식을 구축했다.

ㅇ..LS전선은 전남 고흥만 수상태양광발전소(63MW급)에 전력 케이블을 공급하기로 했다. DC1.5kV 수상 케이블을 비롯해 22.9kV케이블, 변전소를 연결하는 154kV 케이블 등 발전단지 조성에 필요한 케이블 일체로, 수상케이블은 물 위에 부표를 띄워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맞춤형 개발이 필요하며 또, 수질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환경 친화적인 케이블이다.

LS전선은 해저케이블 제조 노하우를 활용해 수상태양광용 케이블을 개발, 수상 환경에 적합하도록 제품의 수밀성, 난연성, 내염성, 유연성 등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