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코웨이 공기청정기, 1500여 학교 공기질 개선... 교육청 조달 수주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코웨이 공기청정기, 1500여 학교 공기질 개선... 교육청 조달 수주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3.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서울ㆍ울산ㆍ제주 지역 교육기관 1500여개 학교에 설치됩니다. 코웨이는 공기청정기 조달 사업을 수주해 서울ㆍ울산ㆍ제주교육청 산하 1546개교에 공기청정기 5만여 대를 설치해 학교 실내 공기질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과일 리큐르 '아이셔에이슬'을 출시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소주류 최초로 브랜드 협업으로 출시해 완판 행진을 기록한 '아이셔에이슬'이 소비자의 끊임없는 재출시 요청으로 다시 한번 강제소환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축하 선물을 전달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초등학교에 설치된 코웨이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초등학교에 설치된 코웨이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서울·울산·제주교육청 공기청정기 조달 사업을 수주하여 산하 교육기관에 공기청정기 5만여 대를 설치한다고 2일 밝혔다.

코웨이는 서울ㆍ울산ㆍ제주 지역 유치원과 초ㆍ중ㆍ고등학교 등 1,546개 교육기관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아이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교 실내 공기질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입찰 제품인 ‘코웨이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AP-3018B)’는 에너지 효율, 미세먼지 수치 표시, 전문적 관리 서비스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코웨이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AP-3018B)’는 대형 공기청정기로 4단계 필터가 전면과 후면에 상·하로 각각 총 4세트가 배치돼 넓은 공간의 공기도 강력하게 청정한다.

특히 아이들이 학습하는 공간에 설치되는 만큼, 기존 제품에 소음도 개선 작업을 진행해 제품 가동 시 소음도를 소형 공기청정기 수준인 50dB 이하로 낮췄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최근 교육기관 중심으로 실내 공기질 관리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공기 청정 기술력을 앞세워 아이들이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실내 공기질 관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소주류 최초 브랜드 협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이셔에이슬’이 또 한 번 강제소환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과일 리큐르 시장을 강타했던 아이셔에이슬을 3차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셔에이슬은 하이트진로가 오리온 ‘아이셔’와 손잡고 출시한 제품이다.

2020년 10월 처음 선보인 아이셔에이슬은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면서 큰 화제가 됐다. 이후 입소문을 탄 아이셔에이슬은 소비자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지난해 4월 앵콜 출시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수량을 확대했지만, 3개월 만에 완판됐다. 소비자들의 추가 출시 요청이 지속됐고 결국 3차 출시로 이어졌다. 이번 아이셔에이슬 역시 한정 수량 판매 예정이다. 주질과 용량은 기존과 동일하다.

아이셔에이슬은 하이트진로가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에 이어 4번째로 선보인 과일 리큐르 제품이다. 상큼한 레몬 맛에 강력한 짜릿함을 더해 색다른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알코올 도수도 12도로 낮아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아이셔에이슬에 이어 두번째 브랜드 협업 제품으로 지난해 8월 ‘메로나에이슬’을 출시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는 아이셔에이슬을 아직 경험하지 못한 2003년생과 20대 초반 고객층을 공략해 팬층을 두텁게 넓혀갈 예정이다. 아이셔에이슬은 3일부터 전국 출시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협업 제품인 ‘아이셔 츄잉캔디’ 증정행사를 진행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많은 소비자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3차 출시까지 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No.1 주류기업으로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은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20여명에게 대표이사 명의의 입학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워라벨을 지키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며 일과 육아를 함께 하는 임직원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선물 전달을 준비했다.

선물은 학교 생활에 필요한 문구류로 구성된 학용품 패키지이며,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캠핑폴딩박스 안에 공책, 스케치북, 연필깎이, 필통과 필기도구 등이 들어갔다. 패키지안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가 직접 아이들에게 입학을 축하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는 내용의 메시지카드도 함께 포함됐다.

첫아이를 학교에 보낸다는 한 직원은 “아이는 학교에 들어가는 설렘도 있지만 두려운 마음도 있을 텐데, 아빠 회사에서 사장님까지 입학을 축하해주시고 선물도 받으니 학교 가는게 신나고 즐거운 일 같다고 말해 주어 회사소속원으로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건강하고 밝은 가정생활이 자연스럽게 업무에도 반영되기 마련이고, 이는 조직의 경쟁력과도 이어진다고 생각한다”며, “워라밸 시대에 부합한 가족친화적 임직원 복지 제도 마련 및 실천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해 행복한 삶을 일구면서 업무에도 집중할 수 있도록 건전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본인 및 배우자의 출산 휴가와 휴직 제도, 임산부 및 아이 돌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임직원 단축 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임직원 자녀들을 위한 대학 학자금, 미취학 어린이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수능 수험생 자녀 응원 선물, 본인 및 배우자의 임신 축하 선물, 출산 축하 선물 등을 마련해 전달하고 있으며, 사내 모성보호실 운영을 통해 임산부 휴식 및 아이 돌봄 임직원들의 휴식 공간을 제공 하는 등의 가족친화적인 임직원 복지지원책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  롯데온이 카페24와 손을 잡고 셀러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3일부터 ‘롯데온-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번 달 31일까지 ‘롯데온 급행열차-빠른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온과 약 2백 만 회원 수를 보유한 카페24가 함께 기획한 것으로, 프로모션을 통해 롯데온에 입점한 셀러에게는 광고비 지원 및 전용 기획전 개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과 카페24는 올해 초 업무 제휴를 맺고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달 22일부터 ‘롯데온-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빠른 입점 서비스는 카페24 회원의 롯데온 입점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것이 핵심이다. 기존에는 카페24 회원이 롯데온에 입점하려면, 롯데온에서 별도의 입점 신청을 마친 후 카페24 계정과 연동하는 과정이 필요했다. 하지만 빠른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페24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롯데온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번 빠른 입점 서비스 론칭으로 카페24를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은 간단한 절차만으로 롯데온이라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할 수 있고, 롯데온은 우수한 셀러를 확보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빠른 입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카페24 사이트의 회원 관리 페이지에 주기적으로 서비스 광고를 노출하며, 3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빠른 입점 서비스’를 통해 롯데온에 입점하는 모든 셀러에게는 롯데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10만원을 비롯해 상품 상단 노출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카페24 회원 중 패션 관련 업체가 많은 점을 고려해 다음 달에는 프로모션 입점 셀러 대상 패션 특별 기획전도 진행해 관련 상품 판매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롯데온은 지난해 판매수수료 0%를 비롯해 다양한 셀러 확대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지난해 롯데온 입점 셀러 수는 전년대비 10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히 입점 셀러 수만 증가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판매 목적으로 상품을 등록한 셀러 수는 81.8% 늘어났고, 매출이 발생한 셀러 수도 2배 증가하는 등 롯데온의 셀러 관련 지표는 꾸준히 신장하는 추세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지원팀장은 "카페24와 함께 선보이는 빠른 입점 서비스는 셀러들의 판매 채널 확대는 물론 롯데온의 셀러 경쟁력 확보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셀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셀러 친화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1세대 육아용품 할인 채널이었던 이마트 ‘맘키즈 클럽’이 ‘맘키즈 플러스’로 새롭게 탄생한다.

이마트는 3월 1일부터 17년 동안 운영했던 ‘맘키즈 클럽’이 현 육아 환경에 맞게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한 ‘맘키즈 플러스’로 변신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맘키즈 클럽’은 2005년도부터 시작해 현재 100만명이 넘는 회원을 가지고 있는 1세대 육아용품 할인 채널로, 17년 동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왔다.

하지만 최근 디지털 인구가 늘고, 육아용품의 범위가 가전, 문완구 등으로 확대되면서, 더욱 큰 혜택을 육아 가정에게 드리기 위해 ‘맘키즈 플러스’로 개편하게 됐다.

실제로, 요즘 태어나는 세대들은 ‘알파 세대’라고 불리며, 이전 세대와 육아 환경에서 크게 달라졌다고 평가 받는다. 알파세대는 어려서부터 인공지능(AI) 및 로봇 등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며 자라나는 세대로, 2010~2024년에 태어난 이들을 지칭하는 단어다.

이에 이마트는 변화되는 육아 환경에 맞춰 ‘맘키즈 플러스’로 개편, 행사품목, 기간, 가입 대상을 모두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더 긴 시간 동안,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먼저, 행사 상품 수를 크게 늘렸다. 기존 ‘맘키즈 클럽’은 분유, 기저귀, 아동 먹거리 등 육아용품으로 행사상품을 한정했으나, 새롭게 바뀐 ‘맘키즈 플러스’는 육아용품부터 디지털가전, 스포츠 용품, 문/완구 상품까지 확대했다.

‘맘키즈 플러스’ 3월 행사 품목은 약 2000개로, 기존 ‘맘키즈 클럽’ 행사 품목이 800개 내외였던 것을 고려하면 약 2.5배 가량 많아진 셈이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간도 길어졌다. 기존 맘키즈 클럽은 매달 1일에서 15일까지 총 15일이 행사기간이었지만, 새로 바뀐 ‘맘키즈 플러스’는 15일 간격으로 1년 365일 내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맘키즈에 가입할 수 있는 자녀 연령 범위 또한 넓어졌다. 이전까지 가입 가능 고객이 만 7세 이하의 자녀를 둔 고객이었다면, ‘맘키즈 플러스’는 최근 육아 현실을 감안하여 만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고객(임산부 포함)으로 연령 범위를 확대했다.

‘맘키즈 플러스’는 이마트앱과 신세계포인트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이마트는 맘키즈 플러스 개편을 맞아 행사를 풍성하게 선보인다.

먼저,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영유아 과자, 영유아 음료 전품목을 1개 구매 시 30%, 2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한소아 홍삼정 어린이 30포를 50% 할인하며, 친환경 토마토(900g)과 유기농 제주 참다래(4-6입), 유기농 시즈닝 견과 4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보솜이 액션핏 팬티 기저귀, 마미포코 꿀잠팬티 기저귀를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아동구두 전품목, 데이즈 아동/주니어 양말을 30% 할인된 가격에, 루키 소프트볼, 루키 야구배트, 윌슨 아동용 글러브, 아동용 축구공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유용품, 육아용 간식, 분유 등 1차 행사(3/1-15일) 800여 종 품목, 2차 행사(3/16-31일) 1200여 종의 품목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할인권 증정행사도 준비했다. 3월 3일부터 31일까지 ‘맘키즈 플러스’ 고객들은 이마트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 1개를 받을 수 있는데, 총 3개를 모으면 5만원이상 구매시 3천원 할인해주는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그 동안 100만명이 넘는 고객들께서 이마트 맘키즈 클럽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더욱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맘키즈 플러스’로 개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들의 육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맘키즈 플러스만의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ESG 대표기업 풀무원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1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년 제19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전체 산업을 대상으로 30대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30대 기업에 16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200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3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누적 선정 횟수가 18회에 달하며 종합식품기업 중 최다 선정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풀무원 이상부 전략경영원장과 수상기업 대표자들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풀무원은 이번 평가에서 올해 447.66점(1000점 만점)을 취득, 16년 연속 30대 올스타 기업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는 30 대 올스타 선정 기업 중 종합식품기업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50개 올스타 후보기업 중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을 추천하는 정도인 ‘추천율’, 혁신 능력, 고객 가치 등 6개 핵심 가치 영역을 평가하는 ‘요소품질’, 산업 내 비교 평가 기업에 대한 응답자의 존경 수준을 측정하는 ‘전반적 평가’ 조사를 통해 상위 30개 기업을 ‘올스타’로 최종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주관사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산업계 종사자 8408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193명, 일반 소비자 3602명 등 총 1만22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를 종합한 것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989년 순수 민간주도로 설립된 진단 평가 기반의 경영 컨설팅 전문 기관이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유일한 조사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풀무원은 올스타 지수 산정에 주요 비중을 차지하는 ‘추천율’ 부문에서 최근 7년간 10위권대를 유지하고 있다. ‘요소품질’ 평가에서는 고객 가치 창출 기업임을 보여주는 ‘고객 가치’ 부문에서 7.46점(10점 만점)을 획득했다. 

조사 결과를 발표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풀무원의 올스타 30대 기업 선정 사유에 대해 “풀무원의 우수한 성과는 창립 초기부터 이어져온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 제공을 통해 고객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온 결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ESG 대표 기업 풀무원은 지난해 3월 ‘식물성 지향 선도기업’을 선언하고 식물성 지향 제품을 통한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은 사람(고객)과 지구 환경의 건강을 위해 육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식품과 식단을 의미한다.

국내에서는 ‘두부면’, ‘두부바’, ‘두부텐더’,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고단백 큐브두부’ 등 다양한 식물성 지향 식품을 출시했다. 이중 탄수화물 식품인 밀가루 면을 대체하는 풀무원 두부면은 국내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고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식품 컨셉을 두부 제품에서 ‘고기 대체’ 이미지까지 확대해 학교 급식 및 외식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식물성 대체육을 공급하고 있다.

풀무원은 식물성 고기의 맛과 형태를 한국인 취향에 맞춘 ‘한국식 대체육’을 컨셉으로 국내에서는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와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을 출시하였으며, 미국 현지에서는 현지 입맛의 바비큐 풍미로 차별화한 대체육을 미국 웰빙 레스토랑 체인 와바그릴(WaBa Grill) 200여 개 매장 전점에 입점시킨 바 있다.

풀무원은 미국, 중국, 일본 해외 법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브랜드와 제품을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본법인 아사히코에서 출시한 두부바는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며 최고 히트 상품임을 입증했다. 

풀무원은 최근 식물성 지향 식품을 넘어 ‘지속가능식품’으로 사업의 범위를 확장해 더 큰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풀무원은 식음료 제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 활동 추진으로 사회 책임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사회 공헌 활동 추진을 위해 2012년 4월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을 설립하고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환경, 건강한 사회 3대 영역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0년부터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풀무원 대표 사회공헌활동 ‘바른먹거리 교육’은 어린이, 성인,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중 6세~13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바른먹거리 교육’은 현재까지 누적 교육 인원이 17만명에 달한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시대 바이러스 감염 원인과 예방수칙을 과학적 근거와 환경 관점에서 알려주는 ‘바이러스와 지구환경교실’을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쓰레기가 심각해지면서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고 모바일로 인증하는 비대면 환경보호 프로젝트 ‘어린이 줍깅’도 실시하고 있다.

풀무원은 발달장애인 근로자들의 자활과 자립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2011년 강화도 우리마을과 ‘콩나물 생산 위탁 및 납품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풀무원의 콩나물 재배 30년 노하우를 전수하고 친환경 콩나물 생산과 유통, 판매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목표를 설정하고 이행 실적을 적극적으로 공개하며 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은 표준화된 환경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 사용량, 용수 사용량 및 재이용량 등의 관리 항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개선하고 있다. 개선된 환경 정보는 이해관계자들에게 공표하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해 태양열 온수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고 태양광 발전 설비에 투자도 확대하고 있다. 지구환경과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조화로운 삶을 위해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단독 부지에 풀무원 새 첨단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을 친환경 건축물로 신축했다. ‘풀무원기술원’은 국내 식품 연구소 최초로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골드 등급과 지속가능한 건축물을 위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인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음성두부공장은 두부 제조 부산물인 비지에 대한 순환자원 인증서를 획득하고 이를 사료 제조 원료로 판매하여 폐기물을 자원으로 선순환시키고 있다. 음성나물공장은 콩나물 찌꺼기를 착즙 공정을 통해 배출하여 식물성 잔재물 발생량을 크게 줄이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글로벌 로하스(LOHAS)기업 미션 아래 ESG 선도 기업으로서 꾸준히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온 결과 16년 연속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며 “지속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건강증진과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했으며,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도 950개 상장사 중 최고 권위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오리온이 대리점 경영자를 위한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운영하며 대리점 상생협력 활동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달 25일 경기도 이천영업소에서 상생펀드 1호점으로 선정된 용인처인대리점과 협약식을 가졌다. 오리온 동반성장 상생펀드는 대리점주들이 시중 금리 대비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아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다. 펀드 조성액은 총 100억 원 규모로, 기존 원부재료·설비 협력회사 대상으로 운영하던 것을 대리점까지 확대했다. 

오리온은 대리점과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영업, CSR, 법무 등 3개 부서의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대리점 상생팀’을 운영하는 한편, 공정거래위원회가 권장하는 ‘식음료업종 표준 대리점 계약서’를 도입하고, ‘대리점 공정거래 지침’을 수립·준수하고 있다. 대리점 매출 향상을 위한 영업 전략 수립·공유와 프로모션 활동 지원 외에 상조 물품, 명절 선물 등 복리후생 제도도 강화했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 또한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2017년 주요 협력회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중소 협력회사의 경쟁력 제고와 수익증대를 위한 공동 기술 개발, 성과 공유제 운영 등 실질적인 지원 활동도 시행 중이다. 2018년에는 온라인 공개 입찰 시스템인 ‘오리온 상생협력 포털’을 도입하고, 구매품목 및 규정, 절차 등의 과정을 공개하며 공정한 거래를 실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친환경, 식품안전, ISO(국제표준화기구) 등 ESG 평가 지표와 관련된 협력회사의 인증 취득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리점과 상호 윈윈(Win-Win) 하는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며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에 기반한 대리점 및 협력회사와의 상생협력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 기기, ‘스팀프라이어 S2’ 공식 출시를 앞두고 2일부터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스팀프라이어 S2의 핵심 기술은 130℃의 ‘슈퍼 스팀’이다. 락앤락은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 연구해 끓는 물보다 온도가 높은 130℃의 슈퍼 스팀 기술을 개발했고, 이 기술력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뿐 아니라 그릴, 토스터, 찜기까지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 기기를 선보였다. 

130℃ 슈퍼 스팀은 곧바로 증기를 발생시키는 스팀 히터를 이중으로 설계해 1차 스팀 히터의 증기를 2차 스팀 히터가 한번 더 가열하는 기술이다. ‘스팀으로 굽다(프라이)’라는 제품명처럼 100℃까지는 찌는 역할을, 100℃를 넘어가면서부터는 음식 표면의 수분이 증발되며 굽는 역할을 한다. 슈퍼 스팀의 열에너지는 일반 수증기보다 높아, 음식 깊숙한 곳까지 빠르고 고르게 침투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최상의 맛을 낸다. 또한 재료 안까지 신속히 가열하기 때문에 고기의 지방과 염분을 배출하고, 채소의 비타민C와 폴리페놀 등 영양소를 보존해 더욱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에어프라이어와는 차원이 다른 메뉴도 다양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특히 여느 에어프라이어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베이킹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130℃의 슈퍼 스팀으로 냉동 생지는 결까지 살려내 풍미를 높이고, 230℃까지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발효가 필요한 하드 계열의 빵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수동 메뉴로 스팀(찜), 오븐(프라이), 스팀과 오븐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 동시, 순차적으로 조리하는 멀티 순차 등 네 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멀티 동시 기능을 활용하면 따로 물을 뿌리지 않아도 겉은 하드(딱딱)하고 속은 촉촉한 바게트 빵을 구워낼 수 있다.

자동 메뉴를 이용하면 130℃ 슈퍼 스팀과 굽기(프라이)가 최적의 조리법으로 세팅된 50가지 메뉴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밥 짓기나 떡 만들기, 요거트와 같은 발효 음식, 소고기 편백찜이나 생선찜, 찐 고구마 등 찜 요리, 채소 데치기 등 시중의 다른 제품으로는 만들 수 없는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스팀프라이어 S2의 눈에 띄는 또 다른 특징은 사물인터넷(IoT) 레시피 전송 기능을 갖춘 스마트 가전이라는 점이다. 자사 제품의 정보와 활용법을 공유하는 엘엘랩스(LL Labs) 앱과 연동해,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를 스팀프라이어 S2에 바로 전송해 조리하도록 세팅할 수 있다. 현재 30여 개 레시피가 등록돼 있으며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냉동 식품과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전속 셰프가 스팀과 프라이 시간을 최적으로 연구해 레시피를 제안해 준다.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성도 한층 높였다. 오븐케어 기능으로 스팀 세척은 물론, 쾌속 탈취와 빠른 건조 모드, 스팀 히터 내 침전물을 제거하는 디스케일링 모드까지 세척하기 어려운 기름 때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식재료가 닿는 내부 전체는 물론 열선, 순환 팬, 온도 센서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그릴랙, 트레이 그리고 나사까지도 모두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제작돼 안심하고 쓸 수 있다. 17L 대용량으로 레귤러 사이즈 피자 두 판을 2단으로 조리할 수 있어 한꺼번에 많은 양을 조리하는 홈 파티에 활용하기에도 충분하다.

락앤락은 스팀프라이어 S2 출시를 기념해 공식 자사몰 락앤락몰에서 이달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마련한다. 락앤락몰에 가입한 회원 전원에게 스팀프라이어 S2 전용 10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구매 확정 시 락앤락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리뷰 작성자에게는 5천원 할인 쿠폰을, 베스트 리뷰어로 선정되면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9종 세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스팀프라이어 S2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락앤락 이정민 한국총괄 전무(한국 소형가전 사업부장 겸)는 “락앤락은 지난 2019년 국내 주방 소형가전 사업에 본격 진출한 이후 진공쌀통, 스팀에어프라이어 등 차별화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2020년 사전 예약 판매부터 품절 대란을 일으킨 스팀에어프라이어(S1)에 이어, 130℃ 슈퍼 스팀 기술을 적용한 ‘스팀프라이어 S2’로 홈쿡의 수준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고 주방 생활의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6일까지 ‘온라인 골프박람회’를 열고, 인기 골프용품을 선보인다. 최대 30만원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은 MZ세대를 포함해 급증하는 골프 수요와 이른 봄 날씨에 맞춰 발빠르게 준비했다. 골프용품부터 골프의류, 클럽, 잡화 등 벚꽃 라운딩을 위한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다. ▲젝시오 ▲레노마골프 ▲핑 ▲캘러웨이 ▲나이키골프 ▲빈폴골프 ▲닥스/헤지스골프 ▲올포유 등 많은 골퍼들이 찾는 브랜드도 대거 참여한다.

인기 골프용품을 실속 있는 가격에 마련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5%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은 물론, 레노마골프, 올포유, 스릭슨골프, 엠유스포츠, LF 공식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중복쿠폰 혜택도 있다. 누구나 발급 가능한 최대 10만원 할인의 ‘5% 중복쿠폰’과 ‘15% 할인쿠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20% 쿠폰’을 지급한다.

기획전 기간 동안 매일 달라지는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G마켓에서는 2일 ‘보이스캐디 본사 T9 시계형 골프거리측정기’(최종혜택가 42만3200원), ‘삼양 핑 G410 페어웨이우드 SFT/LST ALTA J 샤프트 GC’(최종혜택가 30만9000원), ‘던롭/스릭슨정품 GGC-S115 하프 스탠드백’(최종혜택가 9만1200원)을 만나볼 수 있다. 같은 날 옥션에서는 ‘던롭코리아 젝시오11 경량스틸 8아이언 GC’(최종혜택가 157만6250원), ‘파인캐디 UPL300 레이저 골프거리측정기’(최종혜택가 19만9200원)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푸마골프 라운딩웨어 웜셀 카라티셔츠’, ‘엘리떼 반집업 하이넥 니트 풀오버’, ‘까스텔바작 스트라이프 패턴 절개 니트 스커트’, ‘마제스티 프레스티지오11 드라이버’, ‘야마하 NEW UD+2 남성 드라이버’ 등 남녀 골프의류, 골프클럽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보이스캐디 EL1 레이저 골프거리측정기’, ‘카카오프렌즈 R4 더 라이언 에디션’, ‘카카오프렌즈 코스튬 드라이버커버 3.0-네오’ 등 필드용품도 있다.

G마켓 영업본부 홍현표 매니저는 “봄맞이 라운딩을 준비하며 급증하는 골프용품 수요를 반영해 온라인 골프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인기 브랜드의 골프의류부터 골프클럽, 필드용품 등을 한 눈에 살필 수 있고,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까지 마련한 만큼 최적의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칫솔질만으로 부족한 잇몸 케어를 위해 ‘진지발리스 가글(GINGIVALIS MOUTHWASH)’을 출시했다.

2080 진지발리스 가글은 잇몸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을 99.9% 억제해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구중청량제로 칫솔이 닿지 않는 입안 구석구석을 쉽고 간편하게 케어해준다.

잇몸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P.gingivalis)’은 치아와 잇몸 사이에 서식하며 이를 방치하면 치은염이 생겨 치주염으로 발전할 수 있어 건강한 잇몸 관리를 위해 진지발리스균을 억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080 진지발리스 가글은 잇몸 케어는 물론 충치 예방, 구취 및 치태 제거, 치은염과 같은 잇몸질환 예방, 구강정화 등 다양한 구강 케어를 돕는다.

2080 진지발리스 가글은 자일리톨을 함유해 상쾌하고 순한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며 본인에게 맞는 강도의 가글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강한 상쾌함과 시원함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한 ‘스트롱’ △순하면서도 상쾌함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마일드’ 등 2종으로 출시됐다.

2080 진지발리스 가글은 아침에 기상 시나 식사 후 등 구강 내 상쾌함이 필요할 때마다 약 10~15ml의 적당량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어내는 것을 권장하며 가글 효과를 위해 물로 헹구지 않아도 된다.

2080 담당자는 “건강한 치아는 건강한 잇몸으로부터 비롯되는 만큼 잇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건강한 잇몸 관리를 위해 2080 진지발리스 치약과 가글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2080 진지발리스 가글은 쿠팡에서 만나볼 수 있다.

○.. bhc치킨이 배달앱 배달의민족에서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bhc치킨은 3월 봄을 맞아 고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한편, 그간의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자 오는 4일까지 총 4일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혜택을 누릴 방법은 간단하다. 할인 기간 내 배달의민족에 접속한 후 bhc치킨 매장에서 할인 대상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 결제하면 3천 원 자동 할인된다.
 
메뉴는 한 마리 메뉴 10종과 순살 메뉴 6종으로 총 16종을 대상으로 한다. 한 마리 10종은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레드킹’ 등 인기 메뉴 4종과 지난해 출시된 ‘포테킹 후라이드’,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등 2종과 ‘해바라기 후라이드’, ‘해바라기 핫 후라이드’, ‘양념치킨’, ‘후라이드 반 양념 반’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순살 메뉴는 ‘뿌링클 순살’, ‘뿌링클 HOT순살’, ‘골드킹 순살’, ‘맛초킹 순살’을 비롯해 ‘빠텐더’, ‘싸이순살’ 등 작년에 선보인 메뉴를 포함한 6종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의 각종 인기 메뉴를 취향에 따라 한 마리 또는 순살 메뉴로 다양하고 폭넓게 즐길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고객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선보이면서 신메뉴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매년 2회 이상 신메뉴 개발로 경쟁력 있는 제품군을 확보해 고객 관심도를 지속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하겠다는 본사 철학을 견고히 지켜오고 있다.
 
이에 지난해 1월 치킨과 포테이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에 이어 4월 ‘빠텐더’와 ‘펌치킨’, 6월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7월 ‘싸이순살’ 등을 잇달아 선보인 바 있다. 

○..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튀기지 않고 구워 담백한 ‘핑크퐁 아기상어 치즈볼’을 선보인다.

‘핑크퐁 아기상어 치즈볼’은 ‘집으로ON’과 ‘핑크퐁 아기상어’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아이들의 관심과 시선을 끄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핑크퐁 아기상어’는 더핑크퐁컴퍼니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은 지난 2020년 전 세계 유튜브 조회 수 1위로 기네스북에 등재됐고, 지난달에는 누적 조회 수 100억건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IP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핑크퐁 아기상어 치즈볼’은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모짜렐라, 체다, 고다, 덴마크 등 4가지 치즈가 들어있어 다채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입사이즈로 아이들이 먹기에 편하고 조리법도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바삭하게,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부드럽게 맛 볼 수 있다.

특히 ‘핑크퐁 아기상어 치즈볼’은 대상이 직접 개발한 황금 클로렐라를 함유하고 있어 아이들 건강 간식으로 제격이다. 황금 클로렐라는 엽록소를 포함하지 않아 황금색을 띠는 클로렐라로, 체내 면역력 증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글루칸과 클로렐라에서만 발견되는 성장 촉진 CGF(Chlorella Growth Factor) 함량도 기존 녹색 클로렐라보다 2배 정도 많이 함유돼 있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튀기지 않고 구워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돋보이는 제품”이라며 “아이들 건강 간식이자 어른들의 한입 디저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7년 연속으로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1번가는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 속에서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론칭과 지속적인 혁신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활동을 잘 하는 기업 ▲제품(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믿을만한 기업 등 12가지 항목 전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11번가는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춘 혁신 서비스들을 끊임없이 선보였다. 지난해 8월 말 국내에서 아마존 미국(US)의 수천만 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오픈하고 인기 해외 상품, ‘우주패스’와 연계한 무료배송 혜택 등 국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해외직구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시대를 고려한 동영상 기반의 서비스 전략으로 고객이 편리하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라이브11’(LIVE11)은 오픈 이후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코너로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해 역대 라이브 방송 중 최고 시청 수 163만(‘털업’ 애슐리, ‘21/11/9)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접목해 ‘초저지연’ 환경을 구축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하고 있다.

동영상 리뷰 서비스도 선도하고 있다. 11번가는 동영상 리뷰 서비스 ‘꾹꾹’으로 실제 11번가에서 물건을 구매한 고객이 올린 생생한 구매 후기를 별도 탭을 통해 한 눈에 보여줘 사진이나 글로 담기 부족한 유용한 쇼핑정보를 고객들이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하루 평균 등록되는 동영상 리뷰만 1.5만건에 달한다.

지난 1월에는 고객이 직접 쇼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팁콕’ 서비스를 오픈, 11번가 내에서 상품 리뷰부터 쇼핑 정보까지 원하는 콘텐츠를 고객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11번가는 구매 고객뿐 아니라 입점 판매자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판매 환경 개선에도 꾸준히 노력해왔다. 판매자들의 원활한 사업운영을 돕기 위해 지난 2020년 10월 업계 최초로 ‘11번가 빠른정산’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지난 1월 판매자가 주문 상품을 택배사에 전달한(집화완료) 바로 다음날 100% 정산으로 빠른정산 서비스의 판매자 혜택을 높이며 더 나은 판매 환경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11번가는 고객이 가장 원하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치열한 고민과 진정성 있는 노력들을 매년 이어왔다”며 “올해도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다양한 사업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3월을 맞아 베스트 가성비 치킨인 ‘싸이순살’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킨 수요가 높아지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원래 ‘치킨 맛집’ 맘스터치의 베스트 순살 치킨을 더욱 푸짐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먼저 오는 27일까지 ‘후라이드싸이순살’ 한 박스, ‘케이준양념감자(S)’, 콜라 한 잔으로 구성된 ‘싸이순살세트’(판매가 1만2000원)를 1100원 할인된 1만900원에 판매한다. 매장 취식 및 포장, 자사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2000원 추가 시 맘스양념, 간장마늘 등 치킨 맛 변경도 가능하다. 

이달 14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후라이드싸이순살’ 한 박스(판매가 9900원)를 2000원 할인된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1만 개를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맘스터치 ‘싸이순살’은 100%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치킨이다.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살리고, 한 입에 먹기 좋게 잘라 바삭한 식감은 물론, 매콤하면서도 촉촉한 닭다리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맘스터치 마케팅팀 함명호 과장은 “코로나 19 확산세 지속으로 3월에도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가정에서 부담없이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맘스터치 고유의 DNA인 가성비와 맛에 충실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최근 닭가슴살 소비 확대 트렌드에 맞춰 냉장 닭가슴살 제품의 형태와 라인업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한입큐브’와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청양고추맛 꼬지’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한입큐브’는 닭가슴살이 작은 사각형으로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져 있어 봉지째 한 개씩 쏙쏙 밀어먹거나 간편하게 집어먹을 수 있다.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청양고추맛 꼬지’는 소시지 모양으로 꼬치에 끼워져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깔끔하게 매운 청양고추 맛을 살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갈지 않고 굵게 썬 닭가슴살로 만들어 풍부한 고기 식감과 촉촉한 육즙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엄선한 국내산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닭 비린내를 잡았고, 보존료, 산화방지제, 색소 등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30∼40일 가량 보관 가능한 냉장 제품으로, 전자레인지로 빠르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의 출시로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은 지난해 6월 출시한 직화통살구이, 직화스테이크, 소시지, 꼬치 등 4종에서 모두 6종이 됐다. 닭가슴살 4종은 출출할 때나 운동 후, 부담 없는 야식이나 간식 등 ‘일상 닭가슴살’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화이트미트(White Meat)를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에 따라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50% 성장률을 보이며 급상승하고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으로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약 50% 증가한 740억원 규모로 시장이 커졌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에 맞춰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18일부터 2주간 더건강한 닭가슴살 제품 체험단을 모집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40여 년간 육가공 사업 역량을 토대로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의 형태와 맛을 다양화해 소비자 눈높이와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슈퍼콜라겐 에센스의 주원료인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트’가 기능성 콜라겐 원료 중 피부 관련 최다 개선 지표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트’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슈퍼콜라겐 에센스’의 주원료로, 작년 리뉴얼 출시 당시 7가지 피부 관련 유의적 개선 지표를 확인했다. 최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세라마이드 증가’, ‘자연 보습 인자 증가’, ‘피부 속 수분량 증가’, ‘안면 뺨 거칠기 감소’와 ‘각질화 정도 감소’ 등의 피부 개선을 추가로 확인하며 총 12개 지표의 개선 결과를 입증함으로써, 기능성 콜라겐 원료 중 피부 관련 최다 개선 지표를 보유하게 됐다. 특히 추가 지표 중 국내 최초로 입증한 ‘세라마이드 증가’와 ‘자연 보습 인자 증가’에 대한 임상 논문은 SCI급 국제학술지에 등재되며 그 의미를 공고히 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많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원료 중 피부 속 세라마이드와 자연 보습 인자 증가를 확인한 것은 아모레퍼시픽 콜라겐 원료가 국내 최초”라며 이번에 획득한 지표를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다시금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슈퍼콜라겐 라인은 지난 2010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억 병 이상 판매됐고, 고객 리뷰도 1만 건 이상 쌓이는 등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피부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원료이다.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바이탈뷰티는 브랜드 뮤즈 송혜교와 함께한 새로운 봄 화보와 영상도 공개했다. 화보에서는 결점 없는 송혜교 피부가 눈길을 끄는 한편, 슈퍼콜라겐 에센스로 차오르는 자신감을 아름다운 영상미로 구현한 영상도 주목할 만하다.

바이탈뷰티는 슈퍼콜라겐 에센스의 유의미한 성과와 신규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해 다가오는 3월 8일 네이버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캠페인 기간 동안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은 개점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수입 럭셔리 워치 브랜드의 팝업 행사를 비롯해 럭셔리 워치·주얼리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및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더현대 서울은 오는 27일까지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의 하이 워치메이킹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바쉐론 콘스탄틴의 투르비용, 크로노그래프, 미닛 리피터, 레트로그레이드, 퍼페추얼 캘린더 등 다섯 가지 컴플리케이션(고도의 조립·조정 기술을 요구하는 복잡한 시계 기능)의 원리와 기능의 이해를 돕는 움직이는 모듈과 대표 타임피스 10여 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트래디셔널 미닛 리피터 트루비용(6억원 상당)', '트래디셔널 트루비용(2억원 상당)' 등이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예거 르쿨트르·오메가·위블로 등 해외 명품 시계, 주얼리 브랜드 10여 곳이 참여해, 평소 판매중인 상품 외에 각 브랜드에서 국내에 소량으로 들여온 상품들도 추가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230년 전통의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제라드-페리고’의 '라 에스메랄다 뚜르비용(3억원 상당)'과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IWC’의 '빅 파일럿 워치 퍼페추얼 캘린더 레이싱 그린 데이(4650만원)',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위블로’의 ‘스피릿 오브 빅뱅 베이지 세라믹 티타늄 다이아몬즈(2908만원)’ 등이다.

아울러, 오는 27일까지 행사 참여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200만·300만·400만·500만·1,000만·2,000만·3,000만·5,000만원 이상 구매 시 20만·30만·40만·50만·100만·200만·300만·500만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오는 20일까지 단일 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2개월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2030 고객 비중이 높은 더현대 서울의 개점 1주년을 맞아 최근 MZ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럭셔리 워치·주얼리 브랜드의 혜택을 강화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가(대표 황영근)가 3월 한 달간 ‘이사·웨딩 페스타’를 펼친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이사·혼수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14일까지 행사 상품을 2개 품목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3% 추가 할인과 최대 30만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여기에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주말(금~월)에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캐시백 최대 60만원을 추가로 제공해 총 110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사·웨딩을 앞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매 시 관련 서류를 인증하고 배송을 받은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20만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해당 마일리지는 적립일로부터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40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드림, UP!’ 이벤트도 있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구매한 제품을 상위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이벤트다. 총 30명을 추첨해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구매한 제품의 동일 브랜드 상위 스펙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주거나, 희망하는 생활·주방가전 1개 제품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대상 품목은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다. 제품이 배송된 이후라면 무상증정으로 변경해 진행한다. 무상 증정은 청소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태블릿 중 한 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 매주 주말(금~월)마다 테마별 국민가전 기획전을 열고 품목별 상위 인기상품을 선정해 할인 판매한다. 새로운 테마에 맞는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 캐시백 등 최대 12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국민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면 행사상품에 따라 최대 15만원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1주차(4일~7일)에는 ‘거실에서 즐기는 홈엔터테인먼트’ 가전인 TV, 노트북, 청소기 등 행사상품을 최대 40% 저렴한 혜택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차세대 국민가전 테마 기획전’도 한다.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인기 브랜드의 2022년도 신형 제품 행사상품을 최대 10% 저렴한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2주차(11일~14일)에는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세탁가전을, 3주차(18일~21일)에는 냉장고와 주방가전 테마로 기획전을 연다.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최대 40% 저렴한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2월에 이어 새학기를 맞아 ‘IT가전 페스타’도 진행한다. 14일까지 노트북 신모델 특가전을 열고 최대 10만 캐시백 혜택을 준다. 3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만큼 ‘청정가전 페스타’도 준비한다. 18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주말(금~월)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미세먼지 해결에 도움을 주는 청정 생활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18일부터 31일까지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홈케어서비스 최대 5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홈케어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가전 클리닝 전문가인 CS마스터가 소비자 가정을 방문해 가전, 침구 등을 관리해주는 토탈 케어 서비스다. 청정가전 행사상품 2개 품목 이상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에어컨, 매트리스 등 인기 홈케어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4월 3일 배송이 완료된 소비자 중 200명을 추첨해 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가전, 가구 2개 품목 이상을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점 적립해준다. 1일부터 3일 ‘올카드데이’ 기간 동안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8% 청구할인 혜택도 준다. 11일부터 18일까지 ‘하이마트 혼수 WEEK’도 진행한다. 모바일 앱(APP)에서 가전, 가구를 2개 품목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 100만점과 하이마트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하이마트 적립금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본인 명의 청첩장 혹은 결혼 관련 서류를 인증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3월 들어서는 이사와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여러 가전제품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기 위한 수요가 증가한다”며, “롯데하이마트가 3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풍성한 혜택을 준비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고 새로운 출발에 축복이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플레이가 지난 연말 생중계한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의 “공연 다시보기” 영상을 공개해 콘서트 당시의 열기와 감동을 다시 한번 전달한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12월 4일 세계 최정상의 밴드 콜드플레이의 단독 온라인 콘서트를 주최하고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라이브 스트리밍을 서비스했다.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는 쿠팡플레이가 기획 및 주최한 첫번째 뮤직 콘서트로 콜드플레이가 2017년 내한 공연 이후 오랜만에 국내 팬들 앞에 서는 무대였던 만큼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쿠팡플레이는 공연 생중계를 놓쳤던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전체 콘서트에 대한 “공연 다시보기”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콜드플레이 “공연 다시보기” 영상은 오는 3월 12일 0시부터 3월 13일 자정까지 토, 일 주말 48시간 동안 공개되며,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공개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공연 영상을 다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 공개는 공연 당일 라이브 스트리밍을 놓친 팬들은 물론 공연 생중계를 시청했던 팬이라도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다시 한번 콜드플레이의 무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특히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둔 연인들이라면 직접 공연장을 찾기 힘든 요즘, 주말에 함께 콜드플레이 콘서트 영상을 시청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콜드플레이는 1997년 말 런던에서 결성된 4인조 록밴드로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멤버는 크리스 마틴(보컬, 피아노), 존 버클랜드(기타), 가이 베리맨(베이스), 윌 챔피언(드럼)이다. 콜드플레이는 총 9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했으며, 그래미상, 브릿어워즈 등 세계 주요 음악 시상식에서 60회 이상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한편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영화, 드라마, 스포츠, 예능, 키즈/교육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 중이며, 모바일, 테블릿, PC 웹사이트, 스마트 TV 등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회사인 태극제약이 기미관리 전문 화장품 브랜드로 선보인 ‘TG도미나스’가 출시 2년 10개월 만에 홈쇼핑 매출 550억원을 돌파했다.

태극제약은 ‘60년 기미관리’ 노하우가 집약된 기능성 화장품인 TG도미나스 크림을 2019년 4월 GS홈쇼핑에 런칭했다. TG도미나스 크림은 태극제약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핵심 성분인 ‘브라이트닝 퀴논 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기미뿐만 아니라 미백과 주름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재구매가 이어지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TG도미나스 브랜드는 올해 2월까지 GS홈쇼핑 기준 매출 550억원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누적 판매량은 145만여통, 재구매자는 7만5000여명에 이른다.

태극제약은 TG도미나스 크림의 인기에 힘입어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세안 후 첫 단계에 바르는 기미관리 화장품인 ‘TG도미나스 앰플’에 이어 지난해 12월 ‘TG도미나스 멀티밤’도 출시했다. TG도미나스 멀티밤은 휴대가 간편하고 수시로 기미와 주름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바르는 타입 화장품이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TG도미나스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면서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외부활동이 재개될 경우 더욱 큰 관심과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 태극제약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을 출시해 기미케어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3월 이달의 맛 ‘오레오 쿠키 앤 스트로베리’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와 협업해 출시한 ‘오레오 쿠키 앤 스트로베리’는 오레오와 제철 딸기의 조합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에 상큼한 맛의 오레오 딸기 크림 쿠키와 핑크색 초콜릿 칩을 가득 넣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딸기의 풍미를 극대화 해주는 스트로베리 리본을 둘러 달콤함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달의 케이크 ‘핑크 팬더가 반한 오레오’도 공개했다. 신제품 오레오 쿠키 앤 스트로베리를 포함해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 6종(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엄마는 외계인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분홍색 쿠키 크림과 듬뿍 얹어진 다크 초콜릿 플레이크는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케이크 상단에는 오레오 딸기크림 쿠키와 핑크 팬더 초콜릿을 올려 봄에 어울리는 화사함을 완성했다.

딸기와 오레오 조합을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진하고 부드러운 딸기 쉐이크에 오레오 딸기 크림 쿠키를 더한 ‘오레오 딸기크림 쿠키 쉐이크’와 쫀득한 찹쌀떡 속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오레오 쿠키, 스트로베리 리본이 어우러진 ‘아이스 모찌 오레오 쿠키 앤 스트로베리’도 3월 한 달 동안 즐길 수 있다.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초콜릿과 딸기의 조화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레오 쿠키 앤 스트로베리’를 출시했다”며 “봄기운이 피어 오르는 3월에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달콤상큼한 아이스크림을 맛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3·1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 및 보훈가족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칫솔, 치약, 물티슈 등 위생용품과 키친타올, 주방세제 등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했으며, 서울지방보훈청을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 및 보훈가족에 행복박스 총 1000개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3·1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 및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행복박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는 떠오르는 배우 ‘조이현’과 함께 화이트데이 에디션 화보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로이드는 이번 화이트데이를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줄 주력 상품으로 ‘핑크빛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로즈타이)’와 ‘샤인 드롭 목걸이’를 출시했다. 로이드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일상에서도 착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로이드는 이번 화보를 통해 핑크빛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 ‘로즈타이’를 비롯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과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배우 조이현은 로이드의 로즈타이를 완벽히 소화하며 로이드가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줬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로즈 다이아몬드는 ‘변하지 않는 사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화이트데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선물로 제격”이라면서 “로즈 다이아몬드를 시작으로 올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로이드의 화이트데이 에디션은 4일 정오에 로이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출시된다. 특별히 사전 알림을 신청하고 구매한 고객에게 오일 파스텔 작가 ‘보니룸’이 만든 친환경 종이 꽃다발을 증정한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계열 브랜드 매장과 대리점·협력사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21회 째를 맞는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의 장학금 지원 사업이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계열사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1928명에게 누적 34억6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특별히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기 위해 SPC그룹의 대리점 및 협력사, 외부 복지기관에서 추천 받은 학생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파리바게뜨 고속터미널점에서 아르바이트로 근무하고 있는 김윤정 학생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일이 쉽지 않았는데, 장학생으로 선정돼 큰 힘을 얻었다”며 포부 등 소감을 전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매장에서 일하며 꿈을 키우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SPC행복한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PC 행복한장학금’이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4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 봄을 찍는 작가로 유명한 포토그래퍼이자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어느 봄날,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테레사 프레이타스 대표작품 80여 점을 6가지 주제로 나눠 선보인다. 대표 주제로는 꿈 시리즈인 '봄의 꿈', 작업 공간을 담은 '테레사의 작업실', 여행의 추억과 도시 경관을 담은 '도시의 봄' 등이 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부문 최초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매일유업은 약 1만2000명의 투자 분석가,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7개 분야 모두 유업계 평균 이상의 결과를 기록했다. 조사 분야는 혁신능력과 주주·직원·고객·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부 항목 중 환경 친화적 경영, 신뢰도, 제품(서비스)의 질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2018년 처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유가공부문에 선정된 이후 2020년에는 유가공부문 최초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까지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유가공 부문 최초의 역사를 쓰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2004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발표하고 있다. 기업 전반의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함으로써 이해관계자에게 올바른 이해를 유도하고, 관심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다.

매일유업은 업계 최초로 5년 연속 선정된 것을 기념해 수상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2일부터 8일까지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축하와 격려의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총 100명을 추첨,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의 어메이징 오트 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혁신능력을 비롯한 7개 조사항목 모두에서 유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고 유가공부문 최초로 5년 연속 1위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가공부문 1위를 고수할 수 있도록 혁신경영, 고객만족경영, 친환경∙사회공헌활동 등에 중점을 두고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1969년 창사 이래 꾸준히 최초의 역사를 써왔다. 냉장주스 ‘썬업’, 컵커피 ‘카페라떼’, UF공법을 적용한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 성인영양식 ‘셀렉스’ 등은 모두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제품이다.

선도적인 신제품 개발 외에도 매일유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왔다.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1999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2019년부터는 친환경 기반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는 중이다. 매일유업은 상하목장 우유, 슬로우밀크 등 PET제품의 패키지를 종이소재로 변경하고 일부 제품의 일회용 빨대를 제거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 제품을 육성하고 있다.

○.. 롯데마트는 그리스에서 국내로 처음 가져온 '그릭키위 골드/그린'을 전 점에서 선보인다.

일조량은 과일의 당도를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다. 그리스 일조량은 유럽 국가 중 1위이기에, 키위가 자라기에 최적의 환경이다.

'그릭키위 골드/그린'은 365일 중 약 250일동안 내리쬐는 지중해 태양 아래 자라서 달콤함과 새콤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그릭키위 골드'는 '그릭키위 그린'에 비해 단맛이 좀 더 있으며, '그릭키위 그린'은 새콤달콤한 맛이다.

롯데마트는 '그릭키위 골드'(800g, 5~9입, 팩)와 '그릭키위 그린'(800g, 5~9입, 팩)'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15% 할인된 각 1만900원, 5990원에 판매한다.

○.. 삼겹살데이 단 하루, 제주도 한정 판매중인 돼지바 ‘돝-짝대기’를 제주도 밖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제주도 한정판 돼지바 돝-짝대기를 경기도 시흥시 소재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 ‘함돈’에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3월 3일 단 하루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돝-짝대기를 재미있게 즐기고 인증사진을 남기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돼지바와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 함돈의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인 이번 프로모션은 삼겹살데이 당일 함돈에서 식사를 마친 고객에게 돝-짝대기를 증정하는 행사다. 돝-짝대기를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어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내륙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했다.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치 제주도에서 돝-짝대기를 즐긴 것처럼 연출할 수 있는 포토존을 식당 앞에 꾸몄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돼지바 돝짝대기 1박스(10명), 돝-짝대기 한정판 스노우볼 굿즈(2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돼지바 돝-짝대기는 지난해 8월 진행한 ‘셰프돼장’ 돼지바 신제품 공모전을 통해 실현된 소비자의 아이디어다. MZ세대 소비자가 아이디어를 낸 제품으로 제주도 지역의 특산물인 백년초와 땅콩을 활용해 특별한 맛을 냈다. 패키지도 돌하르방 돼지 캐릭터로 포인트를 줘 재미있으면서도 제주도가 물씬 느껴지도록 했다.

돝-짝대기라는 표현도 ‘돼지바’라는 단어를 제주도 방언으로 표현한 것이다. 제주 방언으로 돼지를 뜻하는 ‘돝’과 막대기(바)를 뜻하는 ‘짝대기’의 조합이다. 돼지바 돝-짝대기는 오직 제주도 지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으로 운영한다.

제주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최근 SNS에서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예상보다 큰 인기에 롯데푸드는 제주도 전용 제품으로 지속 운영할 것도 검토하고 있다. 올 한해 동안은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충분히 공급할 계획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제주도 기념품인 돝-짝대기를 내륙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삼겹살데이에 맛있는 제주 돼지고기와 함께 재미있는 돼지바도 같이 맛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