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U+, ‘두드림 U+요술통장’ 발대식...장애 청소년 대상 매칭펀드형 사회공헌 활동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U+, ‘두드림 U+요술통장’ 발대식...장애 청소년 대상 매칭펀드형 사회공헌 활동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2.2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장애 가정 청소년들의 자산형성을 돕는 ‘두드림 U+요술통장’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은 매년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장애 가정 청소년을 선발하여 매월 장학기금을 적립하며 5년 뒤 졸업시점에 대학등록 또는 취업 준비의 기반이 되는 장학금을 제공하는 매칭펀드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은 발대식에는 임직원 멘토와 장애가정 청소년 멘티 등 10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OTT 플랫폼 ‘왓챠(WATCHA)’와 제휴를 통해 탑승 고객들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올해도 이어가기로 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호주관광청과 함께 호주 워킹홀리데이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외에 한국조선해양이 4270억원 규모의 LNG추진선 3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장애 가정 청소년들의 자산형성을 돕는 ‘두드림 U+요술통장’ 발대식을 가졌다.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은 매년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장애 가정 청소년을 선발하여 매월 장학기금을 적립하며 5년 뒤 졸업시점에 대학등록 또는 취업 준비의 기반이 되는 장학금을 제공하는 매칭펀드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은 발대식에는 임직원 멘토와 장애가정 청소년 멘티 등 10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 1:1로 이어지는 가운데, 청소년 가정에서 매월 2만원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2만원을 LG유플러스는 6만원을 함께 적립해 총 10만원을 모은다. 매달 10만원씩 5년간 모은 약 600만원의 자금은 청소년 대학 입학금이나 취업 준비자금 등으로 활용되며, 멘토로 활동하는 LG유플러스 임직원은 멘티와 함께 DIY KIT만들기, 레저 체험, 캠프 등 다양한 관계 형성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적 성장을 돕는다.

ㅇ..티웨이항공은 OTT 플랫폼 ‘왓챠(WATCHA)’와 제휴를 통해 탑승 고객들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올해도 이어가기로 했다. 2020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제휴 서비스로, 특히 올해는 A330-300 기종을 도입하며 중장거리 노선 취항에 대비해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기존에는 FHD 화질, 1개 기기에서 재생 가능한 베이직 이용권을 제공했지만, 올해는 최대 UHD 4K 화질, 4개 기기에서 동시 재생 가능한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한다.

오는 3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웹에서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탑승하는 승객 대상으로 왓챠 서비스를 1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예약확인 이메일, 나의 예약 조회, 항공권 구매 완료 페이지 등에서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매달 선착순 8만 명에게 제공된다. 항공기에서 왓챠 콘텐츠를 감상하려면 탑승 전까지 영화, 드라마 콘텐츠를 미리 기기에 저장해 기내에서 편안하게 콘텐츠를 감상하면 되며, 특히 A330-300 기종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에는 테이블마다 개인용 전자기기 홀더와 충전용 USB 포트를 설치되어 있어 보다 쾌적한 감상이 가능하다.

ㅇ..아시아나항공은 호주관광청과 함께 호주 워킹홀리데이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을 비롯한 총 7개 국가의 청년층 대상으로 “호주에서 일도 하고 여행도 즐기세요! (Work and Play Aussie Way)”라는 호주관광청의 워킹홀리데이 캠페인에 맞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워킹홀리데이 대상자에게 최대 7~10만원 할인 항공권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3월1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비자 발급 후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 비자 번호를 입력하면 호주 워킹홀리데이 전용 페이지가 노출되어 특가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호주관광청에서는 코로나 예방 접종을 완료한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에게 오는 6월 30일까지 호주 도착시 비자 신청비 ‘495 호주달러(한화 약 45만원)’를 전액 환불해 준다. 비자 신청비 환불은 2022년 12월 31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주 정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ㅇ..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4270억원 규모의 LNG추진선 3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시아 소재 선사와 7900TEU급 중형 컨테이너선 3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중형 컨테이너선은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하반기부터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며,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을 탑재해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를 만족할 수 있다.

한편,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중앙아메리카 소재 선사로부터 약 2700억원 규모의 피더 컨테이너선 6척을 수주하기도 했으며, 이번에 수주한 피더 컨테이너선은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부터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ㅇ..쉐보레(Chevrolet)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와 협업한 ‘볼트와 함께하는 우리들의 EUV로그’ 영상을 공개하며 올해 2분기 고객 인도를 앞둔 2022년형 볼트EV와 볼트EUV의 커뮤니케이션을 재개했다. 쉐보레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협업한 로지는 2020년 데뷔한 가상 인간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2만 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로, 지난 22일에는 첫 싱글 ‘후 엠 아이(WHO AM I)’를 발표하며 가수로도 데뷔했다.

쉐보레는 누구나 탈 수 있는 전기차, 즉 ‘전기차 대중화’를 가속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GM의 ‘EVerybody In’ 캠페인이 가상 인간까지 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로지와의 협업을 택했다. GM은 ▲교통사고 제로(Zero Crashes) ▲탄소배출 제로(Zero Emissions) ▲교통체증 제로(Zero Congestion)라는 ‘트리플 제로’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EV 리더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EVerybody In’ 캠페인은 100년의 전기차 역사를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결집, 탄소배출 제로 실현을 위해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를 만들겠다는 GM의 의지가 담긴 캠페인이다. 특히 2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볼트EV와 볼트EUV에는 특정 소비계층을 겨냥한 전기차와는 달리,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진보적인 스타일과 높은 실용성이라는 가치가 담겨있다.

ㅇ..KT는 고객이 가게로 전화를 걸면 AI 통화비서가 문의·예약·주문을 대신 받아주고 통화 후 가게 정보를 문자로 안내해주는 소상공인 서비스 ‘사장님 AI비서팩’을 출시한다. ‘사장님 AI비서팩’은 기존 KT ‘AI통화비서’와 ‘가게정보알림메시지(소상공인)’를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 통화 연결 시 자연스럽게 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한 서비스다.

‘사장님 AI비서팩’을 이용하면 가게 유선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AI가 대신 응대하여 바쁜 시간대 일손을 덜고 통화 종료 시 자동으로 가게 정보와 이벤트 내용을 문자로 전송해 홍보 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며, 특히 바쁜 시간 응대가 어려운 1인 점포나 특정 시간 손님이 몰리는 요식업·미용업·세탁업 등에 활용이 적합하다. 또 고객이 ‘사장님 AI비서팩’ 적용 매장에 통화 시, 통화 대기가 없고 영업 외 시간에도 안내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제약이 거의 없으며, 전화를 통한 자동 안내/예약이 가능해 스마트폰 사용이 서툰 노년층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