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도 "치킨 먹고 화이팅"... BBQ, 응원 치킨 전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도 "치킨 먹고 화이팅"... BBQ, 응원 치킨 전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2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가 지난 22일과 24일 양일간 이천 선수촌에서 동계 패럴림픽 출전을 앞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며 치킨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패럴림픽 선수단에 전달된 160박스의 치킨은 모두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에서 메뉴개발을 담당하는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직원들과 교육생들이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조리한 것으로 선수촌으로 바로 배송됐습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올해 첫 메가스토어 하남미사점(경기 하남시)과 송천점(전북 전주시)을 25일 동시오픈합니다. 국내외 브랜드 프리미엄 가전들을 갖추고, 매장 곳곳에 휴식공간을 조성해 즐겁게 휴식하며 쇼핑할 수 있는 매장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소비자들이 만든 모디슈머 레피시를 구현한 카구리를 용기면에 이어 봉지라면으로 새롭게 출시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패럴림픽 선수단에 160박스의 치킨세트를 전달한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에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직원들과 교육생들.[사진=BBQ]
패럴림픽 선수단에 160박스의 치킨세트를 전달한 제너시스BBQ 치킨대학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직원들과 교육생들.[사진=BBQ]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22일과 24일 양일 간에 걸쳐 패럴림픽 선수단이 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이천 선수촌에 160박스의 BBQ 치킨을 전달하고 곧 개막하는 동계 패럴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응원했다.

패럴림픽 선수단에 전달된 160박스의 치킨은 모두 인근 이천 마장면의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에서 메뉴개발을 담당하는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직원들과 교육생들이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조리한 것으로 선수촌으로 바로 배송됐다.

이번 동계 패럴림픽은 다음달 4일부터 10일간 중국 베이징, 옌칭, 장자커우에서 진행되며, 우리나라는 선수 32명을 포함한 선수단 총 82명을 파견, 파라아이스하키와 휠체어컬링을 포함한 6개 전 종목에 출전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얼마 전 끝난 전세계인의 축제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이 있었던 만큼, 곧 이어지는 이번 패럴림픽도 국민적 관심속에서 치뤄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가(대표 황영근)가 25일 메가스토어 16호점인 ‘메가스토어 하남미사점’과 17호점 ‘메가스토어 송천점’을 동시 오픈한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가스토어 매장이다.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한 ‘메가스토어 하남미사점’은 2052㎡(약 621평) 규모 3층 매장이다. 1층은 매장 입구에 식물과 가전을 한 데 배치해 연출하고 휴게공간으로 꾸몄다. 2층은 IT기기, 콘솔게임, 1인 미디어존 등 디지털가전 체험 공간과 인기 주방·생활가전 체험존이 있다. 코지마, 휴테크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안마의자도 체험해 볼 수 있다. 3층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외 프리미엄 가전 전문 브랜드관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브랜드관으로 구성한다. LG전자 브랜드관에는 LG 오브제 사이니지 시뮬레이터를 설치했다. 터치스크린으로 제품을 선택하면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LG 오브제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상공간에서 제품을 볼 수 있게 했다.

‘메가스토어 송천점’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에 오픈한다. 1758㎡(약 532평) 규모 4층 매장이다. 1층은 IT기기, 게이밍존 등 다양한 디지털가전 체험 공간으로 꾸민다. 오큘러스퀘스트, HTC 바이브(VIVE) 등 VR기기와 드론 전문 업체 DJI 드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코딩 로봇 전문 체험존도 있다. 스피로, 오조봇, 바이로봇과 같은 다양한 국내 브랜드의 코딩로봇을 선보인다. 2층은 인기 주방·생활가전과 뷰티·헬스가전 등 프리미엄 중소형 가전제품으로 구성한다. 롯데하이마트 최초로 샤오미 전문 브랜드관도 입점해 주방·생활가전과 IT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3층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관을 조성한다. 국내 인기 브랜드의 프리미엄 대형가전을 한번에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롯데하이마트 이문성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는 가전제품 체험은 물론 매장 곳곳에 휴식공간을 마련해 고객의 편안한 쇼핑 경험을 고려한 프리미엄 매장이다”며 “고객이 다양한 가전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연내 10여개 메가스토어를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스토어 오픈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가스토어 하남미사점’은 3월 6일까지 10일간 행사를 진행한다. ‘메가스토어 송천점’ 행사기간은 3월 14일까지 18일간이다.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1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브랜드와 품목에 상관없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50만점 적립해준다. 메가스토어 단독 세트패키지도 운영한다. 삼성전자, LG전자의 구매하려는 패키지에 따라 최대 8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 소비자들이 만든 모디슈머 레피시를 구현한 농심 카구리(카레+너구리)가 용기면에 이어 봉지라면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농심은 매콤하고 감칠맛나는 카레 국물과 오동통한 면발 등 카구리의 매력은 그대로 살리되, 가정에서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농심 카구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농심은 카구리 조리시 물의 양을 기존 라면보다 적은 400mL로 개발, 자작한 국물과 함께 진한 카레의 풍미를 더욱 끌어올렸다. 

농심 카구리는 카구리 큰사발면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카구리 큰사발면은 소비자들이 만들어 낸 모디슈머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출시 초반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카구리를 더 풍성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봉지라면 출시 요청도 잇따랐다. 실제로 온라인 후기에는 카구리 큰사발면에 우유와 소시지 등의 재료를 첨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모습이 올라와 있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정에서 라면을 자신만의 레시피로 즐기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카레라면이 별미 요리로 사랑받고 있다”며 “카구리 출시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이색 카레라면 레시피를 보다 간편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올해 첫 봄 신상품 세일을 시작한다.

롯데온이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다가오는 봄을 맞아 ‘2022년 봄 신상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인기 브랜드의 봄 패션 신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사은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25일부터 27일까지 바바패션과 손잡고 역대 최대 규모의 패밀리 세일인 ‘바바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롯데온이 단독으로 진행한 바바패션 패밀리 세일의 고객 호응이 높았던 것에 힘입어 행사 규모를 20% 늘려 준비했다.

지고트, 더아이잗, 아이잗바바 등 인기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비롯해 간절기 아우터, 가을/겨울 의류 등 사계절 시즌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신상품으로 올 봄 패션 트렌드로 꼽히는 ‘JJ지고트 울 메탈 블렌드 트위드 재킷’을 최종 혜택가 8만9100원에, 간절기에 입기 좋은 ‘더아이잗 패치 포켓 배색 펄 크롭 가디건’을 최종 혜택가 4만7200원에 판매하며, ‘지고트 사선 브이넥 페플럼 원피스’를 최종 혜택가 34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2022년 봄 신상품 테마관’에서는 헤지스, 빈폴, 라코스테 등 주요 인기 패션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연인들의 봄 나들이 옷으로 제안하는 ‘타미힐피거 남녀 공용 봄신상 맨투맨’을 3만 2천원대에, ‘폴로 랄프로렌 남녀공용 라운드 꽈배기 케이블 니트’를 7만 2천원대에 판매하며, ‘라코스테 Y넥 가디건’도 23만원대에 선보인다. 여성 의류로는 ‘헤지스레이디스 퍼피자수 화이트 솔리드 코튼 긴팔셔츠’를 최종 혜택가 12만1700원에, ‘헤지스레이디스 네이비 단색 면혼방 트렌치코트’를 25만1700원에 판매한다.

행사 상품 구매 시 롯데온 단독 브랜드별 사은 증정 혜택도 준비했다. 빈폴멘 상품 2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3족세트 양말’을 증정하며, 시리즈 상품 3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최근 유행하는 가방 ‘슬링백’을 증정한다.

이신혜 롯데온 패션팀장은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출근 및 나들이 룩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2022년 봄 신상대전’을 준비했다”며,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봄 신상품과 트렌드를 확인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고객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는 일일배송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외부 섭취로 보충해야 하는 오메가3를 녹즙 일일배송 채널을 통해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식물성 rTG 오메가3 ‘혈행그린'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식물성 rTG 오메가3 '혈행그린'은 오메가3가 갖춰야 할 좋은 조건만 골라 한 포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혈행그린’은 rTG형으로 구현돼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이번 신제품은 원료와 캡슐 모두 100% 식물유래원료만 사용했다. 오메가3 원료로 사용된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는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아 맛과 향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캡슐은 우피나 돈피 대신 홍조류에서 추출한 카라기난을 사용해 임산부와 채식주의자 모두 섭취 가능하다. 또, 섭취 시 자극이 덜해 체내 소화와 흡수가 용이하며, 온도나 습도 변화에도 영향을 덜 받아 보관이 편리하다.

풀무원녹즙은 열에 취약한 오메가3의 특성을 고려해 50도 미만의 저온에서 원료를 추출하는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으로 높은 순도의 깨끗한 원료만을 추출했다.

‘식물성 rTG 오메가3 혈행그린’은 캡슐 당 크기를 1.5cm로 작게 만들어 섭취 시 부담이 적고 목넘김이 편하다. 제품은 1포씩 낱개 포장돼 산소나 빛 등에 노출될 시 발생 가능한 산패 위험도를 줄였다.

이번 신제품은 배송 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잊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 송지현 PM(제품 매니저)은 "풀무원녹즙은 최근 업계 선도적으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풀무원녹즙 일일배송 유통망을 활용해 고객들의 건강관리를 돕는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식물성 rTG 오메가3 '혈행그린'은 #풀무원(샵풀무원)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매 또는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통해 매일 한 포씩 받아볼 수 있다.

○..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네고왕’으로 역대급 혜택을 선물한다.

여기어때는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에 ‘네고왕’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1대 네고왕 황광희의 화력과 거침없는 혜택에 힘입어 조회수는 공개 12시간만에 100만회를 돌파했다. 

네고왕 특별 이벤트는 파격적이다. 여기어때는 전날 영상 공개 직후부터 총 3만 명에게 숙소 예약 3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최대 할인 금액을 제한하지 않아, 100만원 결제 시 30만원을 할인받는 셈이다. 매일 6,000명에게 혜택이 돌아가며, 행사 첫날은 7분만에 모든 쿠폰이 발급됐다. 여기에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 ‘블랙’의 50만원 할인권 뽑기 행사도 연다. 이벤트 기간 내내 매일 20명에게 행운이 쏟아진다.

최근 오픈한 공간대여 이용권은 한 달간 50% 할인하고, 공간 운영자의 참여 혜택을 독려하기 위해 수수료 무료 정책도 결정했다.

네고왕 혜택에 더해 여기어때가 준비한 특별 선물도 이어진다. 호텔 한 달 살기 경품을 내건 ‘럭키백’의 수량은 1만 개로 확대하고, 특급호텔 공동구매, 결제 수단별 최대 10% 추가 할인도 쏜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소비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네고왕을 통해 앱 이용자가 만족할 만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특별한 소비자 혜택이자, 다소 위축된 여행과 여가 산업을 활성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6일 오후 4시 50분 방송에서 ‘LG스텐바이미’(27ART10AKPL/27형, 68CM)를 한정 수량 판매 한다고 25일 밝혔다.

LG스탠바이미는 무선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필요할 때 곁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나를 위한 프라이빗 스크린이다. 온 가족이 TV를 시청할 때 따로 보고 싶은 나만의 컨텐츠를 나만의 장소에서 나만의 TV로 즐길 수 있다. 스마트 폰처럼 터치로 실행하고 탭으로 미러링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 스크린으로 프라이빗한 홈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홈 엔터테이먼트 원격수업, 재택근무에 최적화돼 인기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NS홈쇼핑 특집방송에서 한정 수량으로 LG스탠바이미를 만날 수 있다. 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하며 특집방송 가격은 98만8000원이다.

또, 방송에서는 ‘LG 울트라HD TV AI ThinQ(인공지능 씽큐)’ (86UP8300KNA/86형, 349만원)도 최저가 찬스로 만날 수 있다. 방송에서 소개되는 ‘LG 울트라HD’는 4K울트라 화질이 보여주는 선명함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 대형 TV이다. 영화, 스포츠를 더욱 실감나게 볼 수 있는 대형 TV이지만 공간활용이 좋은 2폴 스탠드도 가능하고, 벽걸이도 가능하다. 스마트 TV로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OTT)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 지루한 집콕 생활에 TV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두가지 가전을 한번에 만나는 이번 특집방송에서 NS홈쇼핑이 마련한 특별한 혜택도 만날 수 있다. NS홈쇼핑 앱에서 구매 결제시 50만원 이상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5만원 적립금(2/28~3/2지급예정)과 함께 ‘범상치 않은 주말2월 기적의 쇼핑’ 적립금 증정 이벤트에 응모 후 받는 2만원 적립금(3월 20일 지급예정)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적립금 증정은 구매 아이디당 1회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방송 중 안내와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재택, 원격수업 등의 새로운 생활방식에 맞춰 스크린과 TV, 모니터를 선택해 홈라이프를 즐기려는 분들의 가전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며, ”각자의 생활에 맞춘 다양한 모니터, 스크린, 테블릿, 대형TV등 더 다양한 형태의 가전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집콕족을 위한 프라이빗 스크린과 대형 초고화질 TV의 특가방송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춘 가전 모음 특집방송을 통해 쇼핑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기 먹거리 전문 기업 남양유업이 ‘아이꼬야 맘스쿠킹’ 이유식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아이꼬야 맘스쿠킹’은 유기농 쌀과 국산 채소로 만든 남양유업의 영유아용 이유식 브랜드이다. 아이꼬야 맘스쿠킹은 △유기농 쌀과 국산 채소 등 믿을 수 있는 원료 사용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으로 개월 수에 맞는 농도 설계 △별도 이유식기가 필요 없는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간편한 용기 △안심 관리 HACCP 인증을 받은 엄격하고 까다롭게 만든 제품이다.

또한 튀기지 않고 조리한 맘스쿠킹 이유식은 시기별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고려해 6개월, 9개월, 12개월, 15개월 월령별 제품으로 구성됐다. 남양유업은 기존 맘스쿠킹 제품 7종에 이어 6개월의 ‘프룬사과’와 ‘바나나사과배’ 제품, 9개월의 ‘소고기미역국’과 ‘소고기무국’ 제품, 15개월의 ‘찜닭아기밥’과 ‘소고기배추전골아기밥’ 제품 등 신규 6종을 금번에 새롭게 선보였다.

남양유업 이규민 BM은 “아기 먹거리 전문 기업 남양유업이 만든 아이꼬야 맘스쿠킹은, 믿을 수 있는 원료를 통해 꼼꼼하게 만든 안심할 수 있는 아기 이유식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신뢰받고 고품질의 제품들을 연구 및 개발해, 소비자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봄 기운을 만끽하며 국내 여행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웰컴 스프링’ 패키지를 선보인다.

‘웰컴 스프링’ 패키지는 혼자 자유롭게 여행을 즐기려는 나홀로족이나, 봄맞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가족, 연인들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기프트도 준비돼 있어 인기가 예상된다.

나홀로족을 위한 1인 전용 상품으로 선보이는 ‘취미의 발견’ 패키지는 여행, 호캉스와 함께 취미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패키지다. 패키지는 낮 시간에는 호텔 인근의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고, 저녁에는 편안한 호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천안, 부산, 제주도 등 국내 대표 여행지에 위치한 신라스테이에서 이용가능하며 조식 뷔페 이용 혜택을 준다. 또한 봄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취미 키트인 플라워 갈란드, 미니 테라리움 등도 제공해 나홀로 즐기는 호캉스가 지루하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조식(1인), △DIY 취미 키트 (1개, 종류 랜덤 제공), △스타벅스 선불카드 5000원권 (1매)로 구성됐으며, 3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동탄, 천안, 울산, 해운대, 서부산, 제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라스테이 울산의 ‘스프링 피크닉 인 울산(Spring Picnic in Ulsan)’ 패키지는 피크닉 필수품들과 호텔 인근 봄 나들이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것으로 인근의 명소로는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대공원, 선암 호수공원 등이 있어 따뜻한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다.

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프트로 피크닉 매트와 에코백, 울산 향토 수제 맥주도 제공해 피크닉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얼리 체크인 서비스도 추가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신라스테이 에코백(1개), △피크닉 매트(1개), △트래비어 캔맥주(2개), △얼리 체크인(낮 12시) 혜택으로 구성됐으며, 4월 10일까지 신라스테이 울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동원F&B와 함께 비영리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에 고양이 사료 3톤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24일 부산 연제구에 위치한 동물보호단체 ‘라이프’ 본부에서 동원F&B와 함께 고양이 사료 ‘뉴트리플랜 플러스’ 3톤을 라이프 측에 전달했다. 11번가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진행한 ‘길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된 사료로 길고양이와 유기묘 보호 및 입양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길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고객이 기부 금액 10원을 결제하면 10원 당 11번가와 동원F&B가 고양이 사료 400g씩을 적립해 기부하는 행사였다. 취지에 공감한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면서 행사 시작 3일만에 75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해 최대 기부 목표(3톤)를 달성했다. 

11번가 서법군 식품유아담당은 “고객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진 뜻 깊은 기부 행사”라며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위한 행사들을 향후 다양하게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요구르트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사과, 포도, 베리믹스)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은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물로 씻은 후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해 편리성이 높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묶음 포장재에 표기했으며, 용기 상단 덮개에 맛을 구분하는 문구와 색상을 표기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동원F&B는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에 무라벨을 적용해 연간 약 60톤의 플라스틱(2021년 비피더스 명장 판매수량 기준)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30년령 소나무 약 1만5000여 그루를 심는 환경보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1년 출시된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은 2021년 기준 연간 약 2억병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발효유 제품이다. 차세대 유산균이라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성분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유지방 함량이 낮아 열량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더욱 다양한 제품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사과, 포도, 베리믹스)의 가격은 140g 12개 묶음 기준 4480원이며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3일 해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컬러링북 키트 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캄보디아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교육에 필요한 컬러링북 키트를 비대면으로 제작하여 서울 은평구 연서로에 위치한 사단법인 세상아이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빈부격차로 인해 정규교육을 받지 못하는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다양한 색의 실을 이용하여 동물, 나무, 꽃 그림 도안 위에 바느질을 하고 색연필을 이용해 표지를 꾸며 컬러링북을 만들었다. 완성된 컬러링북은 사단법인 세상아이를 통해 봉사단원들이 직접 구입한 크레파스, 방역 마스크와 함께 캄보디아 학교와 아동복지시설에 마련된 작은 도서관으로 전달돼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많다는 것을 이번 봉사를 통해 알 수 있었다”며, “컬러링북을 통해 캄보디아 내에 교육 불평등을 겪고 있는 어린 친구들이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받을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빈부격차로 인해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이 많다”며 “아동들의 교육받을 권리는 당연하게 보장돼야 하는 부분이라는 인식이 이번 해바라기 봉사단의 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고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은 현재 6기가 활동 중이며, 2017년 발족돼 적극적인 봉사 기획과 활동 진행을 통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이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는 ‘배리어 프리‘ 지도 만들기, 대안학교 급식 봉사를 시작으로 두 조가 매월 1회씩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 청호나이스가 지난해 1월 선보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가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누적판매 4만대를 돌파했다.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주기에 맞춰 8개월, 12개월마다 필터 배송을 받는 '자가관리방식'과 서비스 전문가를 통해 정기적으로 관리 받는 '정기점검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자가관리방식'을 선택한 비중이 약 88%로 이는 최근의 비대면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40대 이하의 구매비율이 전체정수기 보다 약 13%정도 높았다.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유로와 코크는 물론 필터 속까지 살균 세척해 주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직수형 정수기는 가볍고 작지만, 이물질 제거 과정에서 생긴 찌꺼기가 필터에 남을 가능성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이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필터 속까지 씻어주는 기술을 적용했다. 살균기능 작동 시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투입돼 살균과 동시에 필터 속까지 살균 세척해 필터의 위생은 물론 수명까지 증가시킨 제품이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최근 비대면 선호 문화로 자가관리 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젊은 층 일수록 그 선호도가 더 높게 나타난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은 물론 각 연령층에 맞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에서 손상된 모발케어는 물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자연스러운 컬과 볼륨을 살려주는 ‘3D 볼류마이징 에센스’를 출시했다.

‘실크테라피 3D볼류마이징 에센스’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함과 동시에힘 없이 꺼지는 모발의 볼륨을 살려주는 3D 볼륨 개선 에센스로, 48시간 지속되는 컬링 및 볼륨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실크 단백질, 화이트 트러플, 판테놀 등의 성분을 배합한 판테놀 컬 부스터TM 포뮬러가 손상 모발의 큐티클 개선을 도와주고 풍부한 영양과 수분감을 전달해 모발을 탄력 있고 부드럽게 정돈해 준다.

특히 깊은 보습감이 느껴지면서도 끈적임 없는 제형은 뭉침 없이 빠르게 흡수돼 부드럽게 마무리되면서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옆머리, 정수리, 뒷머리 모발 볼륨 개선*을 포함한 13가지 임상 시험을 통해 제품력 또한 입증받았다. 또한, 섬세하고 순수한 화이트 플로럴 향을 담아 품격 있고 감각적인 향수를 뿌린 듯한 잔향이 은은하게 남는다.

실크테라피 관계자는 “’3D 볼류마이징 에센스’는 블렌딩 성분인 판테놀 컬 부스터TM를 함유한 처방으로 기존 실크테라피 에센스에서 진화된 볼륨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며 “푹 자고 일어나도 언제 어디서나 모발 볼륨과 컬이 살아있는 입체 볼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실크테라피는 작년 한 해 GS홈쇼핑 헤어 부문에서 브랜드 별 총 주문 금액 기준으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3D 볼류마이징 에센스’는 오는 26일 토요일 오후 19시 30분에 GS홈쇼핑 채널을 통해 론칭한다.

○.. 교촌치킨이 자사 주문앱 활성화를 통해 충성 고객 확보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교촌이 지난 6개월 간 주문앱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재주문 고객 비율이 전체 주문 고객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촌은 주문앱 이벤트 및 차별화된 혜택과 작년 2월 진행한 주문앱 개편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재주문으로 이어지는 등 충성고객 확보에 큰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주문 시 적립되는 포인트와 주문앱 이벤트를 통해 발급되는 쿠폰의 사용률도 전체 주문의 약 10% 가까이를 차지하며 주문앱 고객들의 활동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현재 교촌은 멤버십 등급제 방식을 적용해 구매 횟수에 따라 ‘Welcome’, ‘VIP’, ‘KING’ 3등급으로 나눠 등급에 따른 포인트 적립과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주 수요일 즉시 할인 이벤트 ‘교촌 水퍼데이’, 치킨과 치맥 맥주 함께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집맥’ 이벤트 등 매달 교촌 주문앱 고객만을 위한 이벤트 마련에 힘쓰고 있다. 

또한 작년 2월에는 고객 편의성 향상과 멤버십 제도 강화를 위해 자체 주문앱을 개편했다.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환경(UI)을 대폭 개선했다. 이와 함께 늘어나는 모바일상품권 이용에 맞춰 이미지 불러오기, 바코드 인식하기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주문 및 멤버십을 더욱 손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같이 편리함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주문앱 개편 또한 앱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2030 및 MZ세대의 비중은 전체 고객의 약 70%에 달한다. 현재 교촌 주문앱 회원 수는 약 270만명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주문앱 고객들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마련한 이벤트와 혜택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교촌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찾는 주문앱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산업 재해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높아지는 가운데, SSG닷컴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받았다.

SSG닷컴은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쓱닷컴 본사에서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ISO 450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물류센터 등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이번에 ISO 45001을 취득하게 된 시설은 쓱닷컴 본사와 경기도 김포시 소재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003’이다. 지난해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안전보건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조직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안전 경영 활동을 체계적이고 꾸준하게 실행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SG닷컴은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안전보건 수준을 한층 높이고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김포, 용인에 위치하는 네오 각 센터에 별도의 건강관리실을 마련하고 보건관리 인력을 배치했다. 긴급 상황 발생 시 초동 조치를 위한 대응 체계를 구축했으며, 현장 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한 건강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직원들을 위한 상담 서비스인 ‘쓱 케어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며 마음 건강에도 관심을 쏟았다.  

SSG닷컴은 올해 안전보건관리 분야와 사고 예방·대응 체계의 고도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네오 001’과 ‘네오 002’는 물론, 신규 오픈 예정인 물류센터에도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방침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이번 인증 취득은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를 위한 경영 시스템을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이 론칭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원소주(WON SOJU)'의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원소주(22도, 375ml, 1만4900원)'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특징으로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 이마트가 100만주의 자사주를 취득한다고 25일 밝혔다.

취득예정 주식수(100만주)는 이마트 발행주식 총수의 3.6%이며, 24일 종가(12만1500원)기준 약 1215억원이다. 취득 기간은 2월 26일부터 5월 25일까지 3개월로 장내매수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마트가 자사주를 매입하게 된 배경은 최근 주가가 실제 기업가치보다 과도하게 하락해‘주가 안정화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매입은회사의 미래 기업가치 향상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내린 결정”이라며, “회사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전략적 자산 재배치 등 미래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주주 이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2019년 8월에는 90만주(약 1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2020년 11월에는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향후 3년간 별도 재무제표 기준 연간 영업 이익의 15%를 주주 환원재원으로 사용하고 환원재원이 주당 2000원에 미달할 경우 최저 주당 2000원을 배당한다고 밝힌 바 있다.

○.. 이랜드재단(대표이사 정영일)이 구리시(시장 안승남),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대표 한상욱) 구리점과 25일 구리시청에서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물품바우처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랜드재단 이윤정 본부장, 구리시청 안승남 시장, 굿윌스토어 구리점 김정경 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구리시는 지역 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을 발굴하고, 이랜드재단은 재판매가 가능한 이랜드 기증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구리시가 발굴한 지원 대상 가구의 현장 방문 및 지원 심사를 담당한다. 굿윌스토어 구리점은 지역상품권인 구리사랑상품권을 통해 각 지원 대상 가구에 물품바우처를 제공해 구리시의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을 지원한다.

이랜드재단의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물품바우처 사업은 NGO 및 지자체와 협력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정서적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을 지원하는 사회적 안전망 구축 사업이다.

이랜드재단은 현재 전국 총 17개 지자체 및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기빙플러스, 기아대책 (재)행복한나눔, 지파운데이션, 아름다운가게 등의 NGO와 협력해 한부모가정 180가구에 물품바우처를 지원하고 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제적인 측면뿐 아니라 정서적인 부분에서 한부모가정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단발성 지원이 아닌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기업 및 단체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상호간 보유한 자원을 공유하고, 재판매가 가능한 자원을 재사용해 저소득층 가정지원과 이랜드그룹의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주요 단체와의 협업과 함께 돌봄 및 케어 부문의 확대를 통해 보다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은 23일 이후 진행된 협의가 결렬된 책임은 대국민 서비스 정상화에 대한 요구조차 거부한 택배노조에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대리점연합은 25일 협상 최종결렬을 선언한 뒤 "택배노조가 대국민 서비스 정상화를 위한 정상적인 요구조차 거부했다"며 "이제는 법률과 계약에 따라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는 것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대리점연합은 23일 이후 진행된 3일간의 대화에서 택배노조는 고용보장, 모든 이해당사자의 민형사상 고소고발 취하 등 받아들이기 힘든 요구를 계속 추가해 왔다"며 "먼저 불법을 저질러 놓고 더 많은 보따리를 내놓으라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는 2년마다 소속 대리점과 계약을 갱신해야 하는데, 택배노조 요구는 생활물류법상 보장된 6년을 넘어 불법을 저지르더라도 계약해지를 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 수 있다. 대리점연합은 해당 조항은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특히 택배노조는 대리점연합이 대국민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진행하는 합법적 대체배송을 방해해서는 안되다는 조항을 반대하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 대리점연합은 "쟁의행위를 빙자한 태업으로 서비스 차질이 발생해 국민 불편과 소상공인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합법적인 대체배송을 방해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합법적인 내용을 요구했는데도 조합원들의 소득이 줄어든다, 싫어한다는 이유로 이를 거부하면 무슨 대화를 하자는 것인가"라고 성토했다.

대리점연합은 “택배노조의 입장을 고려해 계약해지를 추진하고 있는 개별 대리점을 적극 설득해 보겠다, 대리점 차원에서 진행하는 고소고발은 중단한다는 양보안 등을 제시했으나 택배노조는 단 하나의 양보도 없었다”며 “대화가 중단된 것에 대한 모든 책임은 택배노조에 있다”고 밝혔다.

대리점연합은 또 “이번 대화를 진행하면서 택배노조는 갈등을 해결하기보다 원청을 끌어들이는데 목적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이미 여러 차례 밝혔듯이 법률과 계약에 따라 무관용 원칙을 적용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리점연합은 “그동안 택배노조의 불법행위와 폭력에 대해 고소고발을 취하하는 선에서 마무리하는 것이 좋겠다는 압박이 상당했다”며 “불법행위를 용인하자는 외부 압박에도 굴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