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갤러리아百, VIP 전용 구독 서비스 론칭... 프리미엄 핀셋 마케팅 강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갤러리아百, VIP 전용 구독 서비스 론칭... 프리미엄 핀셋 마케팅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에서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를 론칭합니다. 파크제이드 블루 등급 이상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신청 접수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이 구독 서비스는 와인, 아트, 펫, 헬스케어 등 총 네 가지 분야로 진행됩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이 SK그룹 계열 SK쉴더스와 제휴를 맺고 서빙 로봇 보급 확대에 나섭니다. 이번 제휴에 따라 다음달부터 SK쉴더스가 영업과 고객 상담, 계약을 맡고, 우아한형제들은 로봇의 설치와 AS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제휴를 발판으로 올해를 서빙 로봇 대중화의 원년으로 삼고 보급에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테라에 최적화된 맥주 병따개 '스푸너'를 출시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이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이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핀셋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그 일환으로 VIP 전용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VIP 관리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를 도출하여 와인, 아트, 펫, 헬스케어 등 네 가지 분야의 구독 서비스를 기획했다. 해당 서비스는 갤러리아 파크제이드 블루(전년 구매금액 2000만원 이상)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각 분야별 구독료는 상이하다.

먼저 와인 구독 서비스는 갤러리아 와인 바이어가 직접 큐레이션한 ‘이달의 와인’을 매월 한 병씩 3개월 동안 배송한다. 1회차(3월)에는 주류 특성상 성인인증 및 결제를 위해 직접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이후 2/3회차에는 각각 4월 초/5월 초에 고객의 집으로 배송된다. 

와인 구성은 월별로 상이하며 ▲3월에는 미국 나파밸리 지역의 ‘이니스프리 카베네 소비뇽’ ▲4월에는 프랑스 샤블리 지역의 ‘윌리엄 페브르샤블리 도메인’ ▲5월에는 스페인 비에르조 지역의 ‘알바로 팔라시오스 페탈로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동 오프너, ‘비노494’ 5000원 금액권 등이 별도 기프트로 제공된다.

아트 구독 서비스는 그림 렌탈 전문 업체 ‘오픈갤러리’를 통해 제공하며, 국내 작가 원화 작품 중 고객이 직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3개월 간 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펫 구독 서비스는 반려동물 커머스 플랫폼 ‘베이컨박스’에서 반려견 장난감 2종과 반려견 용품 1종, 맞춤 수제간식 2종으로 구성된 반려견 용품 올인원 키트를 매월 새롭게 구성해 배송한다.

헬스케어 구독 서비스는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아이엠’과 협업해 선보인다. 사전 설문조사와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구성해 배송한다. 

한편, 지난해 갤러리아 VIP (연간 2000만원 이상)의 매출은 전년대비 +41% 신장,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45%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VIP고객 와인 매출이 20년 대비 +75% 증가하며 와인 매출 호조를 이끌었다. 이외에도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지난해부터 다채로운 아트 작품 전시∙판매를 진행, 고가의 작품이 완판되는 등 VIP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만의 특화된 프리미엄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참여형 VIP 구독 서비스를 신설했다”며 “다양해진 고객 취향을 반영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VIP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서빙 로봇 ‘딜리 플레이트’가 SK그룹의 계열사 SK쉴더스의 영업 및 마케팅 인프라를 타고 전국으로 확산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SK쉴더스(대표 박진효)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에서 ‘서빙 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SK쉴더스는 지난해 정보 보안업체 SK인포섹이 ADT캡스를 합병한 뒤 탄생한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전국에 영업 및 마케팅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은 2019년 11월 시작된 배민의 서빙 로봇 렌탈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로봇 설치, 유지 보수 등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앞으로 SK쉴더스는 서빙 로봇 관련 영업 및 상담, 계약 등 고객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배민은 로봇 설치, A/S, 기술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서빙 로봇은 최근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매장 운영의 효율을 높이는 장점이 부각되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배민은 지난해 말 기준 전국 500여 개 매장에 630여 대의 서빙 로봇을 공급했다. 매장에 설치된 서빙 로봇은 하루 평균 6시간씩 월 2천여 건의 서빙을 수행하며 외식업 사장님들의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올해를 서빙 로봇 대중화의 원년으로 삼고 보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SK쉴더스가 정부기관부터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개인 사업자까지 다양한 유형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어 그간 식당에 한정됐던 서빙 로봇 수요가 여러 분야로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배민은 SK쉴더스와 사업규모를 확대하며, 기존 서빙 로봇 대비 성능이 크게 개선된 신규 로봇 딜리S도 선보인다. 딜리S는 서스펜션이 적용돼 안정성을 높였고, 레이저 레이더, 카메라 등을 활용해 장애물 회피 능력이 우수하다.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로봇의 방향을 미리 알릴 수 있고, 접객 기능도 갖췄다.

SK쉴더스 박진효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빙 로봇을 도입할 수 있게 돼 사업장 내 운영 효율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향후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라이프 케어 전반에 걸쳐 로봇을 비롯한 빅 테크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배달의민족이 그동안 축적해온 로봇 사업 노하우와 SK쉴더스의 전문 영업 인프라가 결합해 서빙 로봇 보급이 한층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제휴가 음식점, 카페 등 외식업 매장뿐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 로봇이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맥주의 영원한 단짝인 병따개를 새롭게 개발,선보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비자들의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침체된 시장분위기를 전환하고자 ‘청정라거-테라’에 가장 적합하게 특별 개발한 ‘스푸너(스푼+오프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던 중,누구나 한번쯤 도전해봤을 ‘숟가락으로 맥주병 따기’에 착안해 스푸너를 개발하게 됐다. 

실제 하이트진로 연구원들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스푸너는 테라 병과 소비자 모두에게 최적화해 설계했으며 기존 병따개와 완전히 차별화했다.

스푸너(스푼+오프너)는 ▲성인남녀의 평균 손너비 142mm를 고려해 제작하고▲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테라의 병뚜껑 ‘슈퍼크라운’과 완벽 조합을 이뤄, 33도 각도에서 땄을 때 110dB의 청량한 사운드를 탄생시키는 ‘인체고막적’설계를 적용했다.또,▲27N(뉴톤)의 힘이 필요했던 기존 병따개와 달리,숟가락 들 힘(8N)만 있으면 누구나 가뿐하게 딸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스푸너가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만큼 하이트진로는 스푸너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스푸너 출시를 기념해 페이크다큐 형식으로 제작한 광고를 오는 21일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인류를 위한 선물,테라 스푸너’를 콘셉트로,스푸너를 개발한 계기와 제작과정,성능을 위트 있게 전달한다.맥주에 비해 더딘 병따개의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물리학자가 오랜 연구 끝에 테라 스푸너를 발명했다는 스토리이다.

특히,광고에 출연한 실제 물리학자인 ‘김상욱 교수’는 ‘이렇게 진지할 일인가’싶을 만큼 스푸너에 대한 진심을 위트있게 표현해 반전 재미를 선사한다는 평이다.

또,하이트진로는 스푸너에 대한 디자인과 상표 출원을 완료했고 서울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전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오직 테라만이 할 수 있는 100%리얼탄산 사운드와 테라의 본질인 청정 가치를 청각으로까지 체감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과 노력을 통해 스푸너를 발명했다”며 “’청정라거-테라’와 함께 코로나19로 답답한 국민들의 가슴 속까지 뻥 뚫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 쓱닷컴이 올해 첫 출시한 ‘신상’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프로모션을 열고 봄맞이 패션 수요 공략에 나선다. MZ세대 공략을 위해 ‘드롭’ 세일 판매 및 패션 유튜버와의 협업도 선보인다.

SSG닷컴은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2022 SS(봄·여름) 패션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성패션에서는 ‘마시모두띠’, ‘베스띠벨리’, ‘질스튜어트뉴욕’, ‘온앤온’ 등, 남성패션에서는 ‘마시모두띠’, ‘보스’, ‘커스텀멜로우’, ‘캘빈클라인 진’ 등 봄맞이 신상품을 추천한다. ‘쿠론’, ‘칼린’ 가방과 ‘다이아미’ 주얼리, ‘자주’ 홈웨어 신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며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스포츠 상품과 ‘크레모아’, ‘미니멀웍스’, ‘지프’ 등 캠핑용품, ‘아이더’,’ 네파’ 등 등산용품도 함께 준비했다. 

캐주얼 연합전, 골프웨어 신상전, 아웃도어 스포츠 대전, 신학기 대전, 해외직구 대전 등 테마별로 기획전을 마련해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H&M’, ‘쥬크’, ‘아이더’, ‘디디에두보’, ‘바버’ 브랜드 상품을 모아 놓은 ‘브랜드 쇼케이스’도 연다.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캠퍼스룩, 사회초년생을 위한 오피스룩, 골프에 갓 입문한 골린이를 위한 골프웨어 등 TPO(시간·장소·상황)별 패션 아이템도 함께 제안한다. 

같은 기간 MZ세대 공략을 위한 ‘뉴 노멀 스타일’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일별 1개 상품 ‘드롭’ 세일을 진행하며 최대 78%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 첫 날인 21일에는 ‘라이풀 베스트 스웨터’를 62% 할인한 4만9000원에, 22일에는 ‘간트 옥스포드 셔츠’를 78% 할인한 3만원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 외에도 ‘비욘드클로젯’, ‘더센토르’, ‘플루크’, ‘온앤온’, ‘지컷’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 외에도 ‘스트릿’, ‘감성’, ‘개성’, ‘웨어러블’ 등 테마별로 어울리는 브랜드를 선정해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베루툼’, ‘38컴온커먼’, ‘룩캐스트’, ‘클럿스튜디오’, ‘노앙’ 등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추가로 아우터, 맨투맨, 셔츠, 팬츠, 스커트 등 패션 아이템별로 인기 상품도 추천한다.

21일 오후 7시에는 3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쩡대의 패션하우스’ 유튜브 채널에서 ‘뉴 노멀 스타일’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MZ세대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사은 혜택도 있다.신세계몰 및 신세계백화점몰 패션 카테고리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SSG머니 5천원을,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SSG머니 1만원을 적립한다.

또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500명에게 트렌드 패션 100개 브랜드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도 발급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도록 패션 브랜드 및 상품을 폭넓게 구성했다”며 “쓱닷컴 패션 바이어가 엄선한 아이템으로 화사한 봄 코디를 준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가 일상 속 건강 관리에 대한 높아지는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홍삼 음료를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한 포로 녹용 전지와 6년근 홍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PB(Private Brand) 건강음료 ‘참진한 녹용 홍삼정’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참진한 녹용 홍삼정’은 뉴질랜드에서 자란 사슴의 녹용 전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녹용의 일부가 아닌 상대, 중대, 하대부터 분골까지 통째로 사용해 귀한 녹용의 영양을 풍부하게 담아냈다. 여기에 홍삼의 완숙기인 6년근의 국내산 홍삼을 더해 건강함을 높였다. 또한 부원료로 영지버섯, 둥굴레뿌리, 두충수피, 작양, 하수오, 지황, 칡 등 13종의 전통원료농축액을 진하게 더했다. 대추농축액과 사양벌꿀을 함유해 원재료 본연의 단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참진한 녹용 홍삼정’은 독자적 기술력으로 홍삼 제조기술 특허 20여 개를 보유한 홍삼 제조 전문 기업 ‘대동고려삼’과 연구 협력하여 제품 안전성과 기능을 강화한 올가 PB건강음료이다. 제품 포장도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스틱형 파우치 형태여서 매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참진한 녹용 홍삼정(10g*60포입/10만원)’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 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및 풀무원 브랜드 통합몰 ‘샵풀무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해당 제품을 구매한 선착순 200명에게 ‘참진한 녹용 홍삼정’ 7일분을 추가로 증정하는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마케팅담당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건강과 향상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더욱 증가하는 가운데, 고급 약재로 활용해 온 녹용과 홍삼을 한 포에 담아 보다 편리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참진한 녹용 홍삼정’을 출시하게 됐다”며 “간편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는 요즘, 녹용 전지와 6년근 홍삼 등의 진한 영양으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 브랜드 발굴 및 알리기에 나선다.

롯데온은 이번 달부터 친환경 프로젝트 ‘이로온(ON) 브랜드’를 시작한다. ‘이로온 브랜드’는 비건, 업사이클링 등 지구에 이로운 경영활동을 펼치는 브랜드를 찾아 그 가치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관련 상품의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200년 후의 지구를 생각한다는 의미와 함께 물의 날, 지구의 날 등이 각각 3월 22일, 4월 22일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매월 22일에 진행하게 됐다. 선정된 친환경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전시회 및 기획전 등을 개최할 예정으로, 특히 롯데월드타워 1층에는 특별 전시장을 마련해 고객이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코로나19로 배달, 포장에 따른 일회용품 소비가 늘면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등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실제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플라스틱, 폐방수천 등을 재활용해 만든 상품을 내세운 친환경 브랜드와 상품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SNS 채널 인스타그램에서는 ‘친환경’과 관련된 게시글이 75만개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롯데온이 지난해 6월 친환경 상품을 모아 진행한 ‘온세상 제로고침’ 행사에서도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이벤트 참여자도 4만명에 달하는 등 친환경 소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첫 번째 ‘이로온 브랜드’로는 폐방화복 업사이클링 브랜드인 ‘119레오’를 선정했다. ‘119레오’는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복과 장비를 재활용해 가방, 지갑 등 패션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며, 판매 수익의 절반은 암 투병중인 소방관에게 기부하는 브랜드다. 롯데온은 이번 달 22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119레오’ 브랜드의 철학이 담긴 상품을 판매하는 기획전 및 전시회, 방문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폐방화복을 재활용해 만든 ‘REO831 쓰리웨이백’을 13만5000원에, 소방 호스를 재활용해 만든 ‘소방호스 필통’을 2만3400원에 판매하며, 소방복의 부품을 활용한 ‘카라비너 팔찌(1+1)’를 1만7100원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22일 오후 2시에는 롯데온의 온라이브 채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전시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또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는 ‘가치 소비 확산’을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기간 동안에는 작품과 함께 ‘119레오’의 다양한 상품과 활동을 선보인다. 상품은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롯데온을 통해서도 구매해 현장에서 상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했다. 전시 공간 옆에 위치한 ‘카페 어바웃++’에서는 소방 호스의 모습을 형상화한 ‘오레오케이크’와 불을 끄는 듯한 모습을 띈 ‘불끌레오라떼’ 등을 한정 판매한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가치 소비, 착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판매 증진보다는 어떻게 하면 브랜드가 지닌 친환경 가치를 더 잘 전달할 수 있을지에 집중해 이번에 대대적인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롯데온과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열리는 전시와 행사를 통해 친환경 가치를 몸소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 스마일배송이 금주의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해 소개하는 ‘스마트한 스마일쇼핑’ 기획전을 열고, 판매자들의 매출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전개한다.

오늘(21일)부터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첫 브랜드 상품으로 ‘본죽’과 ‘포트메리온’ 상품을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먼저, 본죽 대표 제품 ‘미니 쇠고기 장조림’을 최대 49% 할인가로 판매한다. 특히 미니 쇠고기 장조림 10팩은 21일 단 하루 동안 1만84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슈퍼딜/올킬 등의 프로모션에서도 볼 수 없던 파격가다. 또한 본죽 스마일배송 전 상품을 대상으로 20% 중복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1건 구매시 콩자반 1팩, 2건 이상 구매시 연근조림 1팩 등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포트메리온 대접시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밥공기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국공기 1+1 등 다양한 포트메리온 식기 제품을 최대 62% 할인가로 선보인다. 누적구매금액 20만원 이상일 경우, 사은품으로 미니전기밥솥을 증정한다.

이번 히어로 아이템들은 식품-리빙 상품 등 다양한 상품 배송에 적합한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로 배송된다. 지난해 4월 G마켓이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론칭한 ‘셀러플렉스’는 판매자 물류센터에서 스마일배송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배송하는 방식으로, 식품, 패션/뷰티/도서, 리빙 등 다품종 소량 생산 카테고리의 배송에도 적합하다. 실제로 스마일배송 식품-리빙 카테고리는 올 1월 기준 전년 대비 86% 성장했다.

G마켓 마트뷰티실 김은신 실장은 “스마일배송에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할 수 있는 셀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식기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빠르게 배송하고 있다”며, “올해는 신세계그룹으로의 통합으로 스마일배송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인 만큼 앞으로 G마켓-옥션이 선보일 차별화된 배송서비스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전통적인 주방 조리 가전인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자레인지 외에 더 다양한 요리 제조를 도와주는 ‘서브 조리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서브 조리 가전으로는 지난해 주목받았던 전기오븐이 있다. 전자랜드가 2021년 전기오븐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2020년 대비 판매량이 111%가량 크게 상승했다. 지난해 전기오븐이 인기를 끈 원인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홈쿡’과 ‘홈카페’ 문화가 뉴노멀로 자리 잡은 것이 꼽힌다. 

전기오븐은 오븐이 없으면 만들 수 없는 구이 요리나 베이킹 영역까지 집에서 가능하게 만들어줘, 고퀄리티 집밥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들이 전기오븐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전기오븐 판매량은 2022년 1월 기준으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4%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1월에는 서브 조리 가전 중 전기그릴과 에어프라이어가 주목받았다. 전자랜드가 2022년 1월 전기그릴과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 32%가량 증가했다. 올해 설은 지난해 설보다 거리두기 인원 제한이 완화되면서 모이는 가족 수가 증가해, 소비자들이 명절 음식을 더욱 쉽게 준비하기 위해 전기그릴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어프라이어는 조리 과정이 가장 간편하다는 점에서 설 명절 선물로 주목받아 1월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여겨진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주방 조리 가전뿐만 아니라 에어컨을 보조하는 서큘레이터, TV를 보조하는 빔 프로젝터 등 다양한 서브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전자랜드 파워센터에서는 각 가전을 체험할 수 있으니 메인 가전과 서브 가전을 함께 구매할 계획이라면 매장에 방문해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의 ‘라이브11’(LIVE11)이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뷰티클래스)을 새롭게 시작한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뷰티 공감상황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해결법을 알려주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방송으로, 고민을 해결해주는 ‘뷰티 티쳐’ 역할의 임지안 쇼호스트와 뷰티 고민이 있는 수강생 역할의 ‘뷰티 키즈’가 호흡을 맞춘다.

방송은 매달 5일간 고정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빅 브랜드 뿐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는 라이징 브랜드, 11번가 뷰티 MD가 발굴해 제품력을 검증한 브랜드들로 엄선해 하루 1시간 동안 2개 브랜드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2월은 21~25일 매일 오후 6시 ▲닥터지, 피카소(21일) ▲스케덤, 닥터자르트(22일) ▲미샤, SNP(23일) ▲아이소이, 3CE(24일) ▲유세린, 오가닉포에버(25일) 순으로 진행된다. 뷰티클 참여 브랜드들은 27일까지 최대 74%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마스크를 하루 종일 쓰다 보니 화장이 뜨거나 벗겨지는데, 밀착력 있게 화장하는 법 알려주세요’, ‘일교차가 크다 보니 피부가 퍼석퍼석 갈라지는 게 느껴져요. 피부 보습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질이 너무 일어나서 걱정이에요. 각질 관리를 잘하고 싶어요’ 등 누구나 갖고 있는 뷰티 고민을 소개하고, 이에 맞는 뷰티 노하우와 관련 상품을 알려주는 식이다. ‘뷰티 티쳐’가 직접 메이크업 제품을 시연하고, ‘뷰티 키즈’가 따라잡기 시연을 하며 시청자들에게 도움이 될 팁을 제공한다.

오늘(21일) ‘닥터지 뷰티클’에서는 마스크 착용, 사무실 히터 때문에 늘어진 모공을 촘촘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1번가에서 최초 론칭하는 ‘닥터지 딥그린 라인’을 최대 28% 할인가에 선보이고 모든 구매고객에게 닥터지 두피랩 샘플키트 증정, 방송 중 가장 많은 금액을 구매한 ‘구매왕’에게는 ‘LG프라엘 워시팝 초음파클렌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어 ‘피카소 뷰티클’에서는 마스크 속 얼룩덜룩 해진 파운데이션을 밀착시킬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브러쉬 입문자를 위한 ‘피카소 꼴레지오니 x 차니베어 브러쉬 3종 세트’는 최대 39% 할인, 그 외 브러쉬 클렌저, 메이크업 스파출라 기획세트 등을 라이브 혜택가에 선보인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11번가 김명식 패션뷰티담당은 “기존의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탈피해 11번가만의 뷰티 예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뷰티클에서 소개하는 제품이라면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이슈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라이브11’은 현재 하루 4~6번의 방송을 통해 11번가가 자체 기획한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먹거리, e쿠폰, 육아용품, 반려동물용품, 도서, 패션 등 각 카테고리의 특성을 살려 시청자들의 ‘언택트 쇼핑’을 돕는 코너들로 ▲털업 ▲찐텐 리뷰 ▲생(生)쑈 ▲육아브레이크 ▲일일포차 ▲펫취존중 ▲11책방 ▲후레쉬맨 ▲옷방LIVE 등으로, 신규코너 ‘뷰티클’까지 총 10개에 이른다.

○.. 바로고와 신한은행 ‘땡겨요’가 상점주 상생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 구현에 나선다.

생태계의 가치를 높이는 초연결 플랫폼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21일 신한은행 ‘땡겨요’(대표 전성호)와 ‘상점주 상생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 구현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땡겨요’는 지난 1월 신한은행에서 정식 출시한 배달 중개앱이다. 상점주를 대상으로 2% 대의 낮은 중개 수수료와 당일 정산 등의 정책을 내세우며 ‘상생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상점주와 플랫폼사 간 상생 협력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로고는 ‘땡겨요’에 상점 입점 마케팅을 지원한다. ‘땡겨요’는 입점 상점에 중개 수수료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해당 상점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상점 운영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바로고가 운영하는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 내 상점이 ‘땡겨요’에 입점할 예정이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를 시작으로 전역에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땡겨요 관계자는 “’땡겨요’가 상생 플랫폼을 추구하기 때문에 라이더와 상점주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는 바로고와 뜻을 함께 하게 됐다”며 “강남 지역을 시작으로 추후 협력 지역이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배달 중개 플랫폼과 배달 대행 플랫폼이 협력해 상점주를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추후 양사의 핵심 경쟁력을 활용해 더 나은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하루 2팩으로 동∙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미네랄 15종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을 출시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은 하루 2팩으로 단백질 20g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마이밀의 프로틴 밸런스를 기반으로 동∙식물성 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우유 대비 유당 함량이 적은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산양유 단백질에는 세포 구성을 돕는 뉴클레오타이드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 안전성을 고려해 다수의 품질인증을 획득한 네덜란드 프리미엄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했다. 사용된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네덜란드 산양유 품질인증인 퀄리고트(Qualigoat) 인증과 유럽 최고 품질 기준인 BRCGS 인증을 획득했으며, 저온살균(저온 장시간 살균법)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에는 단백질과 더불어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가 2팩 기준 2,000mg 함유되어 있다. BCAA는 단백질 합성 및 근육 형성 기능을 하는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이다. 이외에도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15종을 함유하고 있어,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하는 아연과 비타민C, D, E을 섭취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담당자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은 단백질과 더불어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프리미엄 고단백 제품”이라며 “유당 함량이 낮은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만든 이번 신제품으로 남녀노소 모두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간편하게 하루 단백질을 챙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18일 국립경주박물관에 직영점을 오픈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영역을 확장했다.

이디야커피 국립경주박물관점은 신라의 역사와 문화가 깃들어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전시 관람 후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커피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립경주박물관점은 톤온톤 배색의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전통 목재 가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고풍스러운 박물관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 또한, 1인부터 단체까지 다양한 타입의 의탁자가 구성돼 있어 많은 방문객에게 여유롭고 편안한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야외 테라스에서는 탁 트인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전국 직영점에서 운영되는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존’을 통해 매장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국립경주박물관점은 해당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메뉴를 운영하며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준다. 한국적 원재료를 사용하고 경주의 주요 문화유산을 표현한 ‘수막새 마들렌’과 ‘월지차’를 선보였다. 

신라의 미소로 회자되고 있는 보물 제2010호 얼굴무늬 수막새를 본뜬 ‘수막새 마들렌’ 2종은 버터와 계란이 잘 어우러진 서양식 구움 과자에 한국 전통 식재료인 쑥과 흑임자를 담아 동서양의 조화를 이뤘다. 황금빛으로 물든 동궁과 월지의 아름다운 야경을 연상케하는 노란 수색의 ‘월지차’는 우엉과 대추의 구수함과 계피, 생강의 스파이시함, 감초의 단맛이 잘 어우러지는 경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통차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을 위해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고객님께 더 맛있는 커피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국가대표 선수단장으로 선임된 윤홍근(제너시스비비큐 그룹 회장) 선수단장이 베이징 현지에서 한국 선수들의 최상의 경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연일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삼성, 현대, SK 등 굵직한 대기업의 경영자들이 여러 스포츠 협회장을 역임하거나 선수단을 후원하는 등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 경우는 있었으나, 올림픽과 같이 국가를 대표하는 국제 대회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대표가 선수단장을 맡은 것은 윤 단장이 최초다.

윤 단장이 선수단장으로 선임된 것은 대한빙상경기연맹과 서울시 스쿼시연맹 회장으로 활동하며 국내 스포츠 저변을 넓히기 위해 다방면으로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덕이다. 선수단장 선임 이전부터 빙상경기연맹 회장으로서 일주일에 한 번은 꼭 진천 선수촌을 방문해 선수들을 챙기고 스스럼없이 이야기를 나누며 아낌없이 과거의 행보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이번에 국가대표 선수단장을 맡은 그는 그간의 활발한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에서도 선수들이 편안하게 훈련할 수 있도록 훈련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이는 기업가 출신 선수단장의 차별화가 돋보이는 대목이다.

뿐만 아니라 SNS와 유튜브 등에 익숙한 MZ세대가 중심인 선수단의 사기 진작과 올림픽 열기 고조를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를 개설해 대회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윤 단장이 직접 운영하는 개인 SNS에는 베이징 현지에서 선수들과 함께한 사진 등을 올리며 올림픽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 것이다.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맏형 답게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단을 위해 통 큰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에게는 평창 동계올림픽 때보다 두 배 늘어난 규모인 최대 1억원의 포상금을 약속했으며, 은메달과 동메달은 각 5000만원, 3000만원을 배정했다. 메달에 따라 대표팀의 지도자에게도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메달을 획득하지 못한 선수단에게도 격려금을 전달한다.

윤 단장은 금전적 지원 뿐 아니라 선수들의 생활에 있어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개막식 전 선수들의 안녕을 기원하며 지낸 설 합동 차례를 시작으로, 타지에서 설을 맞이하는 선수들을 위해 세뱃돈을 전달하고 현지에서 생일을 맞은 선수에게 생일 선물을 전하기도 했다. 선수단의 식사를 책임지는 급식지원센터가 위치한 장자커우, 옌칭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한 식사를 당부하는 등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직접 챙기며 기업 회장이 아닌 선수들의 맏형을 자처하며 선수들에게 다가갔다. 또한 윤 단장은 선수촌에만 머무르지 않고 박병석 국회의장 등 국내 주요 정부 인사 방문 시 현지 호스트 역할을 자처하기도 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또 윤 단장은 한국 선수들이 받은 부당한 대우에 두 팔을 걷고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7일 쇼트트랙 남자 1000m 경기에서 편파 판정 논란이 일었다. 당시 경기에서 황대헌 선수와 이준서 선수가 레인 변경 반칙으로 실격처리 된 것이다. 윤 단장은 다음날인 8일 긴급 기자회견을 주도해 올림픽 기간동안 이례적으로 부당한 편파판정에 대해 강하게 항의하고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현지 긴급기자단을 주도하고 국제빙상연맹(ISU)에 항의하고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제소하는 등 단호하고 당당하게 스포츠맨십에 입각한 공정한 대회운영을 촉구했다.

실제로 윤 단장이 기자회견을 진행할 때 대중관계 등에 대해 우려가 있었지만 공정함을 잃은 스포츠는 의미가 없다는 평소지론을 가진 윤단장은 단호했다. 실제로 이날 이후 편파 판정으로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한국 선수는 없었다. 대회의 큰 흐름을 다시 한국선수단으로 가져오는 ‘당당한 리더십’으로 외풍에서 한국 선수단을 지켜내는 중심에 있었다. 이날 긴급기자간담회에서 ‘80억 인류가 심판”이라는 말은 국민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윤 단장은 앞선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결과가 아쉬워도 선수들이 절대 기죽게 만들지 않을 것" 이라며 "선수단장의 제일 중요한 역할"이라고 밝혔다. 그 일례로 지난 1일 여자 쇼트트랙 1000m 결승 이후 2위를 차지하고도 눈물을 보였던 최민정 선수를 따뜻하게 보듬은 윤회장의 일화가 현지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경기 다음날 윤회장은 최 선수를 포함한 다른 쇼트트랙 선수를 찾아 따뜻한 위로의 말과 격려로 선수들의 웃음을 되찾아 주기도 했다.

윤 단장은 이러한 지원은 ‘치킨왕’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선수 뿐 아니라 경기를 응원하는 국민들에게도 향했다. 윤단장은 출국전에 본사에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함과 동시에 국민들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국민과 자사브랜드를 아껴주신 모든 소비자들에게도 ‘축제의 장’에 걸맞은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당부했다. BBQ는 집에서 선수들을 응원하는 국민들을 위해 대회가 벌어지는 2주간 무려 1만5000마리의 치킨 쿠폰을 제공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지 취재진과의 인터뷰에는 윤홍근 선수단장의 평소 생각이 가감없이 드러난다. 윤단장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가장 많이 신경 쓰고 있다”며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대한민국 선수단이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경기장에서 온전히 발휘해 국민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올림픽을 만들기 위해 안전, 방역, 훈련 환경, 식사 등 여러 부분을 관계자들과 꼼꼼히 체크하며 마지막까지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다양해진 상품 구성과 업그레이드된 기능성을 갖춘 '22년 봄여름 시즌 골프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구호는 지난 '21년 가을겨울 시즌, 구호의 정체성을 담은 골프웨어에 대한 고객 니즈가 많아지자 골프 캡슐 컬렉션을 론칭했다.

주요 스타일이 완판될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구호스러운’ 미니멀한 디자인에 기능성이 더해져 필드에서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시즌에는 구호가 지향하는 모더니티에 기반해 여유로운 실루엣과 활동성을 강조한 골프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모던한 네이비와 크림 컬러 바탕에 활력 있는 민트, 애플 그린을 포인트로 활용한 의류/액세서리 총 40개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지난해보다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하고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했다. 뒤쪽 포켓에 넣어 휴대할 수 있는 경량 패커블 점퍼, 흡한속건/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저지 소재로 제작한 미들 레이어 등 의류와 볼파우치, 벨트백, 버킷햇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신규 구성했다.

또 지난 시즌 인기 아이템인 부츠컷 팬츠는 더욱 탄탄한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구호는 애플 그린 컬러의 볼륨 점퍼와 네이비 플리츠 스커트를 조합한 룩, 여유로운 핏의 블랙 크롭 점퍼에 화이트 쇼트 팬츠를 매치한 룩,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패턴을 올오버한 원피스에 니 삭스와 볼캡으로 완성한 룩 등 스포티하면서 여성스러운 골프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임옥영 구호 팀장은 “구호가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기능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두 번째 골프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현대적인 디자인에 효율적인 기능을 더한 구호의 골프웨어가 필드 위 퍼포먼스를 한층 돋보이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구호의 골프 캡슐 컬렉션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등 전국 주요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또 골프 캡슐 컬렉션을 포함한 '22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6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구호 로고 골프공이 담긴 애플 그린/민트 컬러의 볼케이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유통전문기업 hy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한다.

hy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 위드 샐러드’를 선보인다. hy는 신제품 출시로 신규 고객층 확보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방침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위드 샐러드’는 건강기능식품(프로바이오틱스·아연)과 식품(샐러드)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판매 승인 이후 자사 제품 중 최초 적용했다.

제품은 닭가슴살 샐러드에 분말 제형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을 더한 형태다. 분말은 포 형태로 개별 포장했다. 샐러드에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을 뿌려 먹을 수 있어 식단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발했다. 최근 헬씨플레저(Healthy pleasure)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자사 샐러드 구매 고객 중에서도 프로바이오틱스를 동봉해달라는 의견이 많았다. hy는 자체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제조 기술력을 보유 중이며, 샐러드도 판매하고 있어 제품 개발이 용이했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프로바이오틱스 위드 샐러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과 신선 배송 경쟁력이 만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역량 활용으로 고객만족을 높이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2018년 샐러드 전문 브랜드 ‘잇츠온 샐러드’를 론칭했다. 제품은 총 10종이며, 현재까지 누적 약 240만개가 팔렸다.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대비 46.1%가 신장해 브랜드 최초 연간 100만개 판매를 달성했다. 제품은 모두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로 냉장 배송해 정기적으로 편리하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2월 21일 혁신적 디자인에 혁신 성분을 담은 올 뉴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을 출시한다.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은 기존 제품 대비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에 리페어 효능까지 더해진 기능성 리페어 보습 크림이다.

디자인 개선을 위해 고객의 스킨케어 사용 행태 연구결과를 적극 반영했다. 제품 모서리를 둥글게해 부드러운 그립감을 선사하고, 45도만 돌려도 용기가 열리는 ‘이지 오픈(Easy-open)’ 방식을 적용했다. 라네즈만의 블루 컬러를 반영해 사용하기 편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이 38년간 연구를 통해 완성한 블루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활용했다. 블루 히알루론산은 해조류 추출물인 후코이단으로 2차 발효하고 10단계의 농축, 정제 과정을 거쳐 2000배 작아진 0.5kDa의 혁신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이로 인해 263배 빠른 흡수율과 300% 강력한 리페어 보습 효능을 선사한다.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은 사용 직후 손상 피부 장벽을 62.2% 일시적으로 개선하고,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속 건조를 해결해 준다. 또한 100시간 동안 피부의 촉촉한 보습 막을 유지해 준다. 블루 히알루론산 성분과 함께 베타글루칸과 판테놀, 세라마이드가 포함되어 피부 장벽을 한층 더 강화시킨다. 

크림은 중건성용과 지복합성용 두 가지 피부 타입으로 출시되며, 피부과 테스트 및 하이포알러지 민감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통과해 민감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세럼’은 바르는 즉시 피부 수분량을 6배 이상 충전해 생기를 더해 주는 급속 수분 충전 세럼이다. 세럼에는 블루 히알루론산 성분과 함께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피부 장벽까지 탄탄하게 케어함은 물론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은 2월 21일 올리브영 출시를 시작으로 23일 아모레퍼시픽몰, 3월 1일 전국 아리따움 매장과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와 함께 2월22 일부터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활동인 ‘#가치위해같이해요’ 2차 챌린지를 시작한다.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활동들을 안내하고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 갈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차 탄소발자국 챌린지는 2월 22일부터 스타벅스 앱을 통해 신청 및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2만명의 신청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3차 챌린지인 에코 챌린지는 3월 22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월 4일부터 2월 21일까지 진행된 첫번째 ‘탄소발자국 챌린지 1차 Reduce’는 모집이 시작된 지 30분 만에 선착순 모집이 마감되며 성공적인 챌린지의 시작을 알렸다. 스타벅스 앱 회원 가입과 챌린지 참여 신청 후 생활 속 탄소발자국 줄이기 9개의 미션 중 5개를 완료하면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2월 22일부터 3월 21일까지 진행되는 두번째 ‘탄소발자국 챌린지 2차 Reduce + Reuse’는 장바구니 사용하기, 분리수거하기, 다회용 컵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식물기반 유제품 선택하기 등의 미션이 주어지며 1차 챌린지와 동일하게 9개의 미션 중 5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챌린지 미션 완료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컵 또는 매장컵으로 음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에코 커피 쿠폰 2장 증정하고 이 중 추첨을 통해 챌린지 1차수 당 5명을 추첨해 레스케이프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마지막 챌린지인 에코별 챌린지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개인컵 사용 시 적립되는 에코별을 챌린지 기간 내 6개 적립 시 특별하게 제작된 스타벅스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리워드는 일회용품 사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손수건이며, 신청한 고객 수만큼 제작해 고객이 수령 매장 선택 예약 후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간 중 #가치위해같이해요 참여 미션당 230원을 적립해 최대 5천만원의 환경보호기금을 조성하고 자원순환사회연대에 전액 기부한다. 

이현미 스타벅스 마케팅 팀장은 “이번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를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많은 고객님들이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시어 스타벅스와 고객이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은 “우리의 작은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은 환경을 지키는 시작점이며, 이를 통해 모두가 적극적인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혁신적인 캡슐 기술로 빠른 효능을 구현한 ‘자음생세럼’을 새롭게 출시한다.

설화수 자음생세럼은 2018년 출시 이후 1000억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한 ‘자음생에센스’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진세노믹스TM’가 제공하는 강력한 피부 자생 에너지와 빠르게 차오르는 3중 탄력 효과가 특징이다. 설화수의 50년 인삼 연구와 최신 피부 과학이 만나 탄생한 ‘진세노믹스TM 캡슐’이 일주일 만에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탄력 효과를 선사한다.

진세노믹스TM는 인삼 1,000g 중 1g에서만 추출 가능한 극미량의 희귀 인삼 사포닌을 최대 6000배 농축한 활성 뷰티 사포닌이다. 설화수 뷰티 과학의 정수인 진세노믹스TM는 피부 자생력을 키워 피부 노화의 근본을 케어한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진세노믹스TM의 효능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를 돕도록 최신 테크놀로지로 진화된 진세노믹스TM 캡슐 기술을 적용했다. 일반적인 캡슐이 효능 물질을 막으로 감싼 형태라면, 진세노믹스TM 캡슐은 제조 과정에서 효능 성분끼리 결합해 스스로 만들어지는 캡슐이라 할 수 있다. 효능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존하면서도 외피가 없어 흡수가 빠르다.

이로써 자음생세럼은 단 일주일 사용만으로도 체감할 수 있는 빠른 효능을 구현했다. 특허받은 10만 개의 진세노믹스TM 캡슐이 피부에 닿는 순간 흡수돼 기존 대비 8배 빠른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단 7일만 사용했음에도 피부 치밀도가 10.2%, 피부 탄력이 1.9%가 상승했으며 주름은 18.6% 개선되는 효과도 확인했다. 

이번 제품은 고농축 텍스처를 구현해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면서도 빠르게 흡수되며, 은은한 인삼꽃 향으로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더불어 설화수의 대표 안티에이징 솔루션인 자음생 라인의 제품들과 함께 사용하면 빈틈없는 탄력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2021년 9월 출시된 자음생크림을 함께 사용할 경우 극대화된 자생 탄력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설화수는 2월 21일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자음생세럼을 사전 출시한다. 이어 3월부터는 전국 백화점과 설화수 매장,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제과가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

‘스위트 크리에이터’는 젊은 소비자들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함께 키워나가기 위해 선발한 롯데제과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매해 모집하고 있다.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는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3월 6일까지 사전 미션 제출과 함께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된다. 면접 대상자 발표는 3월 16일, 면접은 3월 21일에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3월 28일 발표한다. 면접 대상자 및 최종 합격자 명단은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발표된다.  

모집 부문은 마케팅, 콘텐츠 등 기획 관련 18명, 영상 제작 및 촬영 등 제작 관련 12명 등 총 30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스위트 크리에이터’ 활동은 개인과 팀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인은 SNS 콘텐츠 제작 및 발표 활동을, 팀은 브랜드 홍보 영상 기획 및 제작, 신제품 개발 등 마케팅 실무에 관련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올 4월부터 9월까지 총 6개월이다. 

롯데제과는 크리에이터로서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크리에이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 담당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롯데제과는 개인 및 팀별 우수 활동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이들에게는 공식 수료증도 발급된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더페이스샵에서 간편한 사용법과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피부에 자신감을 입혀주는 남성 그루밍 라인인 ‘스피프코드(SPIFF CODES)’를 출시했다.

'스타일리쉬하게, 멋지게 하다'라는 뜻의 영어 단어 ‘Spiff’를 차용한 라인명처럼 그루밍 입문자도 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스피프코드는 올인원 플루이드, 톤업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부터 비비크림, 컬러 립밤 등 색조 제품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부담스럽지 않은 보정과 은은한 발색이 특징이며, 달콤 쌉싸름하면서도 그윽한 자몽의 첫 향이 기존 남성 화장품과 차별화된다.

또한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 어성초 추출물을 담은 처방이 전 제품에 적용돼 보습감 선사와 함께 성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모든 제품이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메틸파라벤 등 16가지 성분을 무첨가했다.

대표제품인 ‘스피프코드 퍼펙트 올인원 플루이드’는 주름 개선 및 미백기능성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스피프코드 내추럴 톤업 크림’은 부드럽고 풍부한 수분감의 제형이 타고난 듯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준다.

모든 피부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단일 색상으로 출시된 색조 제품 ‘스피프코드 커버 비비크림’은 촉촉한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감추고 싶은 피부 결점을 보정해주고,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해주는 ‘스피프코드 컬러 립밤’은 덧바르는 횟수에 따라 원하는 색감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더페이스샵 브랜드 담당자는 “스피프코드 라인은 무심하게 툭 걸쳐 입어도 멋을 살려주는 옷처럼, 남성 누구나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들로 준비했다”며 “스피프코드 제품을 활용한 손쉬운 그루밍 루틴으로 피부에 자신감을 입혀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피프코드 라인 신제품은 전국 네이처컬렉션 및 더페이스샵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 한국먼디파마(Country Lead 조성운, 이하 한국먼디파마)는 목 안에 직접 뿌리는 인후염 치료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가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콜라보 캠페인 ‘목이 가진 파워’를 2월 17일부터 두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 캠페인은 먼디파마 글로벌 본사에서 진행하는 ‘목이 가진 파워(The Power of Your Throat)’ 캠페인을 국내 상황에 맞게 로컬라이징한 것으로, 한국먼디파마와 삼프로TV가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와 함께 목이 가진 파워를 지키자’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모여 화제다. 삼프로TV는 구독자 190만명, 누적 조회 수 3억4000회 이상을 기록 중인 유명 경제 유튜브 방송으로, 출연진 모두 방송 활동이 활발하고 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이라는 점에서 의미있는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직업적으로 목을 사용해야 하는 유튜버나 방송인, 교사 등의 경우 목이 쉽게 피로하고 혹사당하기 쉽다. 전국 유·초·중·고 및 대학 교원 173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도 분필가루 등으로 인한 피부질환, 하지정맥류 등 다양한 교사직업병 가운데 ‘목소리 이상’을 경험한 사람이 44.5%로 가장 높게 나타난 바 있다. 

때문에 이들 직업군은 적절한 목 건강 관리가 필수이며, 특히 음성사용인들이 인후염, 후두염에 감염됐다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등 인후통을 완화시켜주는 치료제를 가정내 상비약으로 구비해 효과적인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하다는게 한국먼디파마측 설명이다.

‘목이 가진 파워’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캠페인은 인후염으로 아픈 목의 원인까지 빠르게 작용해 치료하는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와 함께 목 건강을 지키고 이를 통해 목이 가진 파워를 멈추지 않도록 해야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캠페인을 위해 전국 약국 1만5000여곳에 삼프로 TV와 함께하는 ‘목이 가진 파워’ 캠페인 홍보 포스터를 배포하고, 포털을 통한 브랜드 검색 광고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 포인트를 늘릴 예정이다.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일명 ‘빨간 약’으로 불리는 포비돈요오드를 0.45%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대표적인 일반의약품 인후염 치료제 브랜드다. 목이 아플 때 뿌리면 통증 등의 증상 완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원인까지 빠르게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먼디파마 정승희 과장은 “말을 많이 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경우 목 건강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인후염 등으로 인해 목 통증을 느낀다면, 인후염을 치료하여 목이 가진 파워를 멈추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 bhc가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앱 내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웃백은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월 자사앱 내 딜리버리 서비스를 런칭하였다. 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주문 건당 스탬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아웃백 부메랑 혜택과는 별개로 딜리버리 주문 1건당 1개의 스탬프가 자동 발급되며, 3개의 스탬프에는 3천 원 할인쿠폰 1매, 이후 5회 10회 15회 기준으로 각각 다양한 쿠폰이 제공된다.
 
오픈을 기념해 아웃백은 내달 31일까지 푸짐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기간 내 아웃백 앱 딜리버리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하는 전 고객 대상 3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아웃백 앱 내에 자동 생성된 쿠폰을 주문 시 적용하면 된다. 해당 쿠폰은 아웃백 앱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디지털 금액권 및 메뉴권과 함께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단, 타 쿠폰 및 타 행사 중복은 불가하다.
 
동기간 코카-콜라와 협업해 선보이는 ‘아웃백X코카-콜라 플레이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사앱을 통해 코카-콜라와 아웃백 메뉴를 함께 주문한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주문 당 플레이트 1set가 함께 발송된다. 단,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관계자는 “아웃백이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배달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어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자사 앱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아웃백을 운영하고 있는 bhc 그룹은 급변하는 외식 환경에 적응하는 한편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월 28일까지 에어컨 미리 구매행사를 펼친다. 

전국 42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삼성전자, LG전자 등 다양한 브랜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동안 매장에 방문해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등 최대 11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출시된 에어컨은 소비자 건강과 환경까지 신경썼다. LG전자는 청정관리를 강화한 ‘22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 스스로 에어컨을 관리하는 자동청정관리 기능과 소비자가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해 소비자 건강까지 신경썼다. 삼성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22년형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갤러리’를 선보였다. 저탄소 친환경 냉매를 적용하고 태양광으로 충전가능한 친환경 리모컨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또 바람을 만드는 팬까지 스스로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바람을 만들어 준다.

롯데하이마트는 2월 28일까지 에어컨 신제품을 혜택가로 선보인다. 매장에 방문해 LG전자 ‘22년형 에어컨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8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오브제 컬렉션 공기청정기와 함께 구매하면 추가로 최대 10만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상판매 행사도 있다. 제조사, 모델과 관계없이 사용하던 에어컨을 LG전자 행사 모델로 교체하는 소비자에게 롯데모바일 상품권 최대 5만원권을 제공한다. 제품 설치 후 LG전자 이벤트 페이지에 별도로 신청하면 된다. 삼성 에어컨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22년형 무풍갤러리 투인원(2in1, 스탠드형+벽걸이형)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20만 점 제공한다. 여기에 삼성 로봇청소기 ‘제트봇’ 행사 모델을 함께 구매하면 추가로 최대 90만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김태영 가전팀장은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면 설치 지연으로 인한 불편을 덜을 수 있고 선택할 수있는 신모델도 많아 편리하다”며 “2월 말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올해 에어컨 구매를 고민한다면 지금 구매하시길 추천드린다”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품질의 대명사였던 ‘백화점 쇼핑백’을 친환경 제품으로 전격 교체한다. 친환경적이고 가치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유통업계의 친환경 경영 실천을 선도하기 위해 기존 고급 용지로 만든 쇼핑백 사용을 중단하고 대신 100% 재생용지로 제작한 친환경 쇼핑백을 사용키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21일 100% 폐지로 만든 친환경 쇼핑백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친환경 쇼핑백을 시범 운영한 뒤, 오는 4월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현대백화점 모든 점포에서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쇼핑백은 총 4종이며, 연간 약 800만장에 달하던 기존 쇼핑백을 친환경 쇼핑백으로 모두 대체할 예정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 1985년부터 압구정본점 개점 이후 색상과 내구성이 뛰어난 고급 용지로 쇼핑백을 제작해 고객들에게 제공해왔다. 

이번에 도입하는 친환경 쇼핑백은 황색의 100% 재생용지로 만들어졌으며, 친환경 요소와 현대백화점의 상징 색깔 중 하나인 그린을 활용해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특히, 사용 후 재활용을 고려해 코팅이나 은박 등 일체의 추가 가공을 하지 않은 게 특징이다.

백화점업계에서 재생용지로 만든 친환경 쇼핑백만을 사용하는 건 극히 이례적이다. 그동안 백화점들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상의 쇼핑백이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데다, 외부에 백화점의 고품격 이미지를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다 보니 디자인과 내구성 등 품질에 많은 신경을 써왔다. 때문에 일부 식품관 등을 제외하곤 고급 용지로 만든 흰색 쇼핑백을 사용해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친환경 쇼핑백 도입에 대해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선택 시 친환경을 핵심가치로 여기는 등 친환경 소비 성향이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리드해 나가기 위해 전격적으로 도입,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12월부터 올 1월까지 약 3만 2000명의 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오프라인 품평회를 진행했는데, 친환경 쇼핑백 도입에 대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친환경 쇼핑백은 지난해 2월부터 친환경 경영활동 강화를 위해 현대백화점이 시행 중인 친환경 캠페인 ‘PROJECT(프로젝트) 100’의 첫 성과이기도 하다. ‘PROJECT 100’은 ‘100% 재활용 소재만을 활용해 친환경 제품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쇼핑백 개발을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약 1년간 서울대 산학 연구팀, 강원대 제지공학과, 페이퍼 코리아 등 외부 전문 기관과 손잡고 소재 개발과 친환경 생산 프로세스 구축에 나섰다. 우선 친환경 쇼핑백의 내구성을 갖추기 위해 약 5개월간 신문지, 종이박스 등 각 폐지별 성질을 연구했다. 또한 무거운 물건을 담고도 찢어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시험도 반복했다. 

현대백화점은 이와 함께 유통업계 최초로 ‘자원 순환 시스템’도 구축했다. 자원 순환 시스템이란, 자체 발생하는 폐기물을 회수 및 수집해 원료화하고, 이를 활용해 재활용품을 생산해 자원 절약과 탄소 배출 감소를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런 ‘자원 순환 시스템’을 적용해 본사는 물론, 16개 점포에서 발생하는 포장 박스, 서류 등 매년 약 8700톤의 폐지를 자체 수거한 뒤 쇼핑백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통상 제조업체들이 환경보호 등을 위해 ‘자원 순환 시스템’을 도입한 적은 있지만, 유통업체가 자발적으로 도입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백화점에서 발생한 폐지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쇼핑백을 만들어 다시 사용함으로써 자원 절약 등 실질적 환경 보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친환경 쇼핑백 도입을 통해 매년 기존 쇼핑백 제작에 사용되는 나무 약 1만3200그루(약 2,000여 톤)를 보호하고, 약 3298톤의 이산화탄소(CO2) 배출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쇼핑백 도입과 더불어, 고객 참여형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월부터 16개 전 점포에서 고객이 직접 책자, 신문지 등을 가져와 전달하면, 친환경 쇼핑백으로 제작하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H포인트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쇼핑백을 백화점에 우선 도입한 뒤, 아울렛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자체적으로 개발한 다양한 재생 용지를 활용해 점포 내에서 사용되는 포장지도 100% 재생용지로 전환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환경보호와 자원 재순환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기업이 진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갖춘 친환경 경영활동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이 이용하는 백화점의 특성을 살려 지역 사회와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지원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고객에게 친환경 활동 등 사회공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참여형 봉사활동을 비롯해 헌옷 기증, 폐휴대폰 수거, 재활용품 캠페인 등 다양한 리사이클 캠페인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지난해 백화점업계 최초로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 매일홀딩스 관계사로 국내 6차산업(농업, 가공업, 서비스산업)의 대표모델인 농어촌테마파크 상하농원이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2년 2월 28일까지 운영하던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를 뜨거운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3월 말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기리에 진행 중인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는 ▲객실 최대 18% 할인 ▲수확체험 후 상하농원 딸기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담고 있으며 상하농원 내의 농가 보급형 스마트팜 시범 딸기농장인 상하베리굿팜에서 딸기모종심기와, 딸기수확체험을 하고 체험교실에서 직접 딸기 디저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체험 그리고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파머스빌리지 숙박, 스파, 조식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끝나가는 겨울, 농업과 축산업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상하농원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는 3월 28일까지 운영된다.   

한편, 상하농원은 12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주말 한정으로 '사랑에 빠진 딸기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신선한 딸기로 가득한 특별한 뷔페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 쿠팡이 개학과 개강을 앞둔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준비를 위해 오는 3월 6일까지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를 진행한다. 

쿠팡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는 신학기를 앞두고 디지털기기가 필요한 학생을 위해 총 15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에이수스, 델, HP, MSI, 마이크로소프트, 레노버 등 노트북 브랜드를 비롯해 COX, 디지지, 구스페리, 레이저, 씽크웨이, WD, 자브라 등 디지털기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이번 디지털 페어의 대표상품에는 에이수스 2021 노트북 13, 자브라 Elite 75t 블루투스 이어폰, COX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서피스 2021 마이크로소프트 랩탑4 플래티넘 노트북 13.5 등이 꼽힌다. 

쿠팡은 디지털 페어가 진행되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고객에게 대표 할인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간을 월요일과 목요일을 기점으로 네 차례로 나누어 3~4일 동안 총 39개 대표 할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노트북 상품 구매 시 제휴카드로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까지 더해진 노트북 특가’ 테마에선 신학기를 맞이해 새로운 노트북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노트북을 만나볼 수 있다. ‘가볍게 챙기는 태블릿 PC’ 테마는 비대면 수업 등 학습에 더욱 편리한 태블릿 PC를 비교할 수 있게 꾸렸다. 

‘온라인 수업의 모든 것’ 테마를 통해선 온라인 비대면 수업에 필요한 각종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마련해, 손쉽게 필요한 상품을 쇼핑하도록 마련했다. 

‘무선의 편리함, 키보드/마우스’ 테마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PC 주변기기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시원한 화면, 모니터’ 테마에선 성능과 화면에 따른 모니터 제품을 비교하며 구매 가능하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다가오는 신학기를 앞두고 디지털기기가 필요한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이번 디지털 페어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에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즐거운 신학기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이랜드몰이 일 년에 단 한 번 찾아오는 2월 22일을 맞아 트리플 이득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트리플 이득데이는 오는 22일 단 하루 이랜드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리빙/패션/아동 등 패션 카테고리와 식품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와 상품에 특별한 혜택을 더해 만나볼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득타임을 통해서는 이랜드 아동 브랜드, 모던하우스, 식품 브랜드, 로엠, 가전 브랜드 등 인기 카테고리의 반값 쿠폰을 선착순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전(00:00~11:59)과 오후(12:00~23:59)로 나뉘어 진행되는 럭키 응모 이벤트를 통해서는 치킨, 음료, 도넛세트, 케익 등 인기 먹거리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전에 도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랜드몰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오프라이스’ 대표 먹거리, 이랜드 아동 브랜드, ‘오늘부터닭’의 닭가슴살을 2200원 균일가에 제공하고, 설화수/오휘, 후아유, 본죽 등 국내 유명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22일 단 하루, 특별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일 년에 단 하루 찾아오는 2월 22일 트리플 이득데이를 맞아 다채롭고 특별한 혜택으로 즐거움을 드리고자 기획한 행사”라며, “쿠폰과 인기 상품 특가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한 만큼 트리플 이득데이를 통해 온종일 득템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몰의 트리플 이득데이는 오는 22일, 이랜드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