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 ‘EV 택시 전용 자동연계시스템 탑재’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력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 ‘EV 택시 전용 자동연계시스템 탑재’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력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2.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택시운행정보 자동연계 시스템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공동개발 협약은 올해 출시 예정인 기아 니로EV 택시 전용 모델의 통합 단말기인 택시서비스플랫폼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택시운행정보관리시스템(TIMS) 간의 자동연계 시스템 개발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택시 운행정보 수집과 데이터 기반 정책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택시 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현대차그룹은 이번 협약 체결로 자체 개발한 택시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택시 운행정보 수집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 택시 정책 개발 등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대한항공은 파리-인천구간 국제선 정기편 노선에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 항공연료 (SAF)를 도입하며, LG전자는 이달 26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 ‘잭슨카멜레온’의 쇼룸 1층에 ‘어나더키친(Another Kitchen)’을 꾸몄습니다. 이외에 KT 스토리위즈가 상명대학교와 웹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사진=현대자동차그룹]

ㅇ..현대자동차그룹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택시운행정보 자동연계 시스템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동개발 협약은 올해 출시 예정인 기아 니로EV 택시 전용 모델의 통합 단말기인 택시서비스플랫폼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택시운행정보관리시스템(TIMS) 간의 자동연계 시스템 개발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택시 운행정보 수집과 데이터 기반 정책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택시 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현대차그룹은 이번 협약 체결로 자체 개발한 택시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택시 운행정보 수집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 택시 정책 개발 등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기아 니로 EV 택시 전용 모델은 앱미터, 내비게이션, DTG(디지털운행기록계) 등 택시 영업 필수 서비스가 탑재된 전용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 예정이며 해당 모델을 이용하는 운전자는 차량번호 및 사업자등록번호 최초 1회 입력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택시운행정보관리시스템에 자동 등록이 가능하다. 교통안전법 제55조에 따라 의무 기록이 필요한 택시운행정보를 별도의 절차 없이도 시스템에 자동 전송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출시 예정인 전용 택시 서비스 플랫폼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택시운행정보관리시스템의 연계체계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하며 택시운행정보 수집의 안정성과 데이터 정합성 확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정책 개발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ㅇ..대한항공은 파리-인천구간 국제선 정기편 노선에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 항공연료 (SAF)를 도입한다. SAF는 석유, 석탄 등 기존의 화석 자원이 아닌 동물성·식물성 기름, 해조류, 도시 폐기물 가스 등 친환경 원료로 만들어진 항공유로, 화석자원을 기반으로 한 기존 항공유보다 2배~5배가량 비싸다고 알려졌으나 원료 수급부터 소비까지 전 단계에서의 탄소 배출량을 기존 항공유에 비해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SAF는 항공업계의 주요 탄소감축 수단으로 최근 유럽 및 미국을 중심으로 생산 및 공급을 위한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다.

SAF의 사용량은 생산시설과 공급망 부족으로 아직 전 세계 항공유의 0.1% 수준에 불과하지만 최근 프랑스 정부는 자국 내 항공유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최소 1%의 SAF를 혼합하여 공급하도록 법제화 한 바 있으며, 대한항공은 SAF 혼합 공급으로 인한 비용증가 우려에도 항공산업의 탄소배출 감축과 친환경 연료로의 전환 필요성에 공감해 파리-인천 정기편 노선에 SAF 도입을 추진하기로 했다.

ㅇ..LG전자는 이달 26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 ‘잭슨카멜레온’의 쇼룸 1층에 ‘어나더키친(Another Kitchen)’을 꾸민다. 이 공간은 주방과 식당의 기능을 겸한 다이닝 키친으로, 주방에는 얼음정수기냉장고, 인덕션,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LG 프리미엄 주방가전과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이 설치된다.

LG전자는 어나더키친을 방문해 LG 주방가전과 함께 하는 이색 체험을 즐길 37팀의 참가자를 18일부터 모집하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감명 깊게 본 영화에서 접한 음식 ▲여행지에서 먹은 추억이 깃든 음식 ▲건강을 챙기는 비건(Vegan, 채식주의자) 음식 등 3가지 테마에 맞는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LG전자는 하루에 한 팀씩 사연이 선정된 고객이 어나더키친에서 LG 주방가전을 이용해 응모한 주제에 맞는 음식을 직접 요리해 지인들과 함께 맛있게 즐기며 기억에 남는 색다른 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ㅇ..KT 스토리위즈는 상명대학교와 웹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현장실습, 인력 교류,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 역량 있는 신인 웹툰 작가, PD 등 웹툰 분야 미래 전문가 육성 및 웹툰 창작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

한편, 스토리위즈는 2020년 2월 KT 웹소설 사업 분야를 분사해 설립한 웹소설·웹툰 기반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회귀의 전설>, <디버프 마스터>, <최종 보스> 등 슈퍼IP를 다수 보유하고 다른 출판사 및 제작사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해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상명대학교는 1995년 만화예술학과(현재 디지털만화영상전공으로 명칭 변경) 개설 후 출판만화, 웹툰, 게임, 만화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해온 바 있다.

ㅇ..SK에너지는 자사 소속 축구단 제주유나이티드가 발달장애인과 함께 2022시즌의 서막을 새로운 꿈과 희망으로 연주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2022시즌 홈 개막전 상대는 포항 스틸러스로 이달 20일 오후 2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며, 이날 제주는 선수들이 선사하는 승리의 하모니뿐만 아니라 제5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reat Music Festival)에서 대상(문체부장관賞)을 수상한 ‘비바체 앙상블 (바이올린/비올라 듀오)’을 초청해 또 하나의 울림을 준비했다.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아름다운 선율로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SK이노베이션이 올해로 6년째 후원하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인 음악 경연 축제로, ‘비바체 앙상블’의 연주는 경기 전과 하프타임에 이뤄지며, 환상의 하모니를 통해 사회 통합과 편견 없는 소통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주는 발달장애인 연주 단체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연주 무대를 통해 시민들과 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발달장애인의 꿈과 도전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ㅇ..컴투스홀딩스는 자사의 히트작 ‘별이되어라!’가 서비스 8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키텍트’ 세력의 신규 써드임팩트 ‘게르헤티스’와 ‘헬무트’ 2종이 등장해 한층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가며, 아키텍트 종족은 진화의 설계자들로 수 만년 동안 우주의 생명과 진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존재들로 게르헤티스는 탱커 포지션의 성기사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헬무트’는 딜러 포지션의 궁수이며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다양한 콘텐츠들이 확장돼 캐릭터 성장 욕구를 자극한다. ‘운명의 도서관’은 3층이 추가되며 전장에 진입하면 영웅의 고유 능력을 개방하는 ‘영웅의 서 3권 페이지’을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을 쉽게 강화할 수 있는 ‘영웅의 회랑’에는 ‘써드임팩트 영웅들의 회랑’이 추가돼 ‘영웅 카드’와 ‘초월 카드’를 얻을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