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직접 사서 직접 배송하니 친환경적"... 쿠팡 로켓배송의 재발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직접 사서 직접 배송하니 친환경적"... 쿠팡 로켓배송의 재발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 차별화된 물류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친환경 배송을 실천하고 있는 내용을 담은 ‘로켓배송이 친환경적인 이유’를 공개했습니다. 쿠팡은 전국 30개 지역에 100개 이상의 물류 인프라를 갖춰, 우리 국민의 70%가 쿠팡 배송센터로부터 10km 이내 거주하고 있습니다. 로켓배송은 위탁배송과는 달리 제조사부터 고객까지 단 4단계의 유통 과정을 통해 차량 이동과 중간 포장 등에서 발생하는 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약 3년만에 소주류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합니다. 2월 23일부터 적용되는 이번 인상을 통해 참이슬과 진로 등 주요 소주들의 공장 출고가격이 7.9% 높아집니다. 하이트진로는 "3년동안 14% 이상의 가격 상승 요인이 발생했으나,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유니클로가 2022년 S/S시즌 ‘옷을 입는 즐거움(Joys of Clothing)’을 테마로 한 라이프웨어 매거진 6번째 에디션을 선보이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쿠팡의 로켓배송이 친환경적인 이유.[사진=쿠팡]
쿠팡의 로켓배송이 친환경적인 이유.[사진=쿠팡]

 

○.. 쿠팡이 직접배송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은 차별화된 물류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친환경 배송을 실천하고 있는 내용을 담은 ‘로켓배송이 친환경적인 이유’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쿠팡은 전국 30개 지역에 100개 이상의 물류 인프라를 통해 새벽배송과 당일배송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인구의 70%는 쿠팡 배송센터로부터 10km 이내에 거주한다. 

쿠팡은 제품의 유통 및 배송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여냈다. 먼저 제조사의 제품을 직접 매입해 물류센터에 보관한다. 고객의 주문이 들어오면 쿠팡친구가 근무하는 배송센터로 이동된 후 쿠팡카에 적재해 고객의 집으로 전달되는 것으로 배송이 끝난다. 이런 단 4단계의 ‘앤드 투 앤드(End-to-End)’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는 7시간 이내로 배송이 이루어진다. 유통과정을 최소화한 만큼 차량 운행도 줄이고 유통단계별 포장 과정도 생략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쿠팡의 직접배송 시스템은 더욱 친환경적인 배송을 가능하게 한다. 배송 시 직매입한 제품을 지역별로 효율적으로 적재하기 때문에 물건을 보호하기 위한 과대 포장이 필요하지 않다. 쿠팡 배송 제품의 80% 이상은 박스포장이 아닌 형태로 배송되고 있다. 쿠팡친구가 배송센터부터 고객의 집까지 정기적으로 오가기 때문에 로켓프레시백도 효과적으로 수거하여 재사용할 수 있다. 신선신품 상품 10개 중 7개는 프레시백으로 배송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약 1억 개에 달하는 스티로폼 상자의 사용을 줄였다. 

배송차량도 직접 운영하는 쿠팡은 1톤 전기화물차를 구입해 대구 지역 배송에 직접 투입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와 MOU를 맺고 11톤 수소화물차를 화물 이동에 직접 투입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도 준비 중에 있다. 쿠팡은 빠르고 편리하며 동시에 환경 친화적인 배송 혁신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갈 방침이다. 

쿠팡 관계자는 “비대면 트렌드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쇼핑이 우리 삶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이커머스 기업들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친환경 배송 기술 및 시스템 개발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친환경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약 3년 만에 소주류 제품의 출고가격을 인상한다.

하이트진로는 2월 23일(0시)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의 공장 출고가격을 7.9% 인상한다고 밝혔다. 360ml 병과 일부 페트류가 인상대상이다.

진로는 19년 출시 후 처음으로 출고가격을 인상하게 됐다. 참이슬과 동일하게 7.9% 인상한다. 인상 후에도 진로는 참이슬보다 낮은 가격을 유지한다.

단, 일품진로는 프리미엄 소주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인상에서 제외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공병 취급수수료, 제조경비 등 전방위적으로 큰 폭으로 원가가 상승했고 그동안 내부적으로 비용절감, 효율화를 통해 인상분을 흡수하려고 노력해왔다”면서 “지난 3년 간 14% 이상의 가격 상승 요인이 발생, 지속되고 있으나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2월 18일, ‘옷을 입는 즐거움(Joys of Clothing)’을 테마로 2022 SS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을 발간했다.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옷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풍요롭고 편안하게 만들고자 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을 담은 매거진으로, 이번 2022 SS 시즌은 ‘옷을 입는 즐거움(Joys of Clothing)’이라는 주제에 맞춰 옷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전한다. 영화감독 소피아 코폴라(Sofia Coppola)와의 인터뷰, 음악과 수공예, 패션 등의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호주 매거진 프랭키(Frankie)가 포착한 유니클로와 JW ANDERSON의 패션 스토리 등, 이번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우리의 삶과 옷이 어우러지는 긍정적인 관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패스트리테일링 그룹 부사장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키노시타 다카히로(Takahiro Kinoshita)는 “이번 시즌의 주제인 ‘옷을 입는 즐거움(Joys of Clothing)’은 1930년대 미국에서 시작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요리책 '조이 오브 쿠킹(Joys of Cooking)'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요리를 통해 기쁨을 얻을 수 있듯이, 각자 옷을 고르고 스타일링하는 과정에서도 즐거움을 느낀다고 생각한다. 이번 라이프웨어 매거진이 사람들에게 봄의 무드를 담은 프레피 룩(Preppy look)과 화사한 컬러의 즐거움을 전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유니클로는 오는 2월 25일, 세계 각국의 잡지를 매개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공유하는 문화 플랫폼인 ‘종이잡지클럽’과 함께 유니클로 라이프웨어 매거진에 대한 토크 세션을 진행한다. 본 세션에는 종이잡지클럽 김민성 대표와 특별 초대 패널들과 함께 매거진에서 소개하는 ‘옷을 입는 즐거움’과 ‘라이프웨어(LifeWear)’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본 세션은 합정에 위치한 ‘종이잡지클럽’ 오프라인 클럽과 온라인을 통해 동시에 진행되며, 2월 18일부터 종이잡지클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2019 FW 시즌 처음 출간된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매년 2회씩 발행되며, 이번 시즌에 선보이는 6번째 에디션은 2월 18일부터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 대상 및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라이프웨어 매거진 콘텐츠는 유니클로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세 차례 볶는 트리플 로스팅으로 짜장 고유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로스팅 짜장면’의 프리미엄 신제품 ‘트러플오일’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의 ‘로스팅 짜장면’은 소비자가 짜장면을 선호하는 포인트가 짜장의 진한 맛, 풍미유라는 점에 착안하여 ‘트리플 로스팅 공법’과 ‘풍미유’를 메인 콘셉트로 내세운 건면 짜장라면이다.

트리플 로스팅은 돼지고기, 양파, 대파 등의 원재료를 한차례 볶고 춘장을 따로 볶은 후 이를 합쳐 다시 한번 볶아 짜장의 진한 맛을 살리는 공법이다. 풍미유는 특색 있는 ‘파기름’과 ‘고추기름’ 2종으로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 바 있다.

로스팅 짜장면은 SNS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짜장라면의 트렌드를 바꿔가고 있다. 짜장라면에서 ‘기름(풍미유)’에 관한 언급이 많이 늘어나고 시장에서의 비중도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중이다.

이렇듯 새로운 콘셉트의 로스팅 짜장면이 인기를 얻어 가는 가운데 풀무원은 소비자 인지도를 확대하고 짜장라면 시장에서 한발 더 앞서가기 위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4입/5980원)’은 짜장의 진한 맛과 특색 있는 풍미유인 트러플오일이 어우러진 전문점 스타일의 메뉴다. 로스팅 짜장면 시리즈 후속작이자 프리미엄 라인의 첫 제품으로 트러플오일의 맛과 향을 진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트러플은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 버거, 떡볶이, 스낵 등에 두루 사용하며 인지도가 높아져 트렌드로 자리 잡은 식재료다.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에는 프리미엄한 식재료인 화이트 트러플 오일이 함유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트러플오일의 특성을 담아낸 풍미유가 중독성을 높이고 한결 부드러워진 맛을 낸다.

풀무원식품 박희주 상온면PM(Product Manager)은 “지난해 선보인 ‘로스팅 짜장면’이 새로운 짜장라면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신제품으로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트러플오일로 중독성과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로스팅 짜장면 트러플오일’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과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짜장라면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은 정통 중화요리 짜장면의 관능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파기름에서 배어난 풍미를 활용했다.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불 맛 가득한 매콤함을 더한 제품이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열흘간 ‘베이비 페어’를 개최하고, 출산 준비부터 육아에 이르기까지 각 시기 별 추천 아이템을 제안한다. 카테고리 별 전문관을 마련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쿠폰부터 데일리 특가까지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는 금액별 쿠폰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을 사이트 별로 매일 한 장씩 지급하며,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6000원까지 할인되는 ‘7% 할인쿠폰’은 매일 3장씩 발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5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는 10% 쿠폰을 매일 2장, 6000원까지 할인되는 12% 쿠폰 4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프로모션 쿠폰 외에도 브랜드 별로 제공하는 ‘중복 할인쿠폰’까지 활용하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베이비 페어는 ▲출산∙육아 필수템 ▲우리 아이 놀거리 ▲우리 아이 패션템 ▲우리 아이 생필품 등으로 구분한 4개의 전문관과 각각의 전문관을 연결하는 1개의 통합관으로 구성된다. 4개의 전문관에서는 참여하는 브랜드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카테고리별로 매일 공개하는 ‘오늘의 브랜드’ 1개와 ‘오늘의 특가’ 상품 3개씩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추천 상품을 선보인다. 메인관에서 프로모션 전용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매일 1개의 전문관에서 소개하는 대표 브랜드 및 특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매일 1개씩 공개하는 오늘의 브랜드 하이라이트로, G마켓 출산∙육아 필수템관에서는 18일 ‘토드비’, 19일 ‘아토팜’을 소개한다. 옥션 출산∙육아 필수템관에서는 ‘에시앙’(18일)과 ‘조이’(19일)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우리 아이 놀거리관을 통해 G마켓은 ‘레고’(18일)와 ‘해피플레이’(19일)를, 옥션에서는 ‘미미월드’(18일)와 ‘피셔프라이스’(19일)를 선보인다. 패션관의 경우 18일 G마켓에서 ‘알퐁소&알로앤루’를, 옥션에서는 ‘팬콧’을 소개한다. 생필품관에서는 18일 G마켓에서 ‘일동후디스’, 옥션에서 ‘그린핑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중 매일매일 새로운 브랜드와 브랜드별 특가상품을 공개한다.

G마켓 영업본부 문제연 본부장은 “오프라인 육아 박람회 방문이 어려운 요즘, 출산 및 육아 국민템을 한 자리에 모아 베이비 페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온라인 박람회에 걸맞게 필수 카테고리별로 전문관을 준비하고, 풍성한 쿠폰은 물론 오늘의 브랜드, 특가 상품 등 강력한 혜택까지 준비한 만큼 출산육아 준비를 위한 알뜰한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제주도 ‘우정 여행’ 패키지를 쏜다.

여기어때는 tvN 예능 프로그램 ‘산꾼도시여자들’ 제작 지원을 기념해 앱 내 이벤트를 연다. 앱 이용자에게 프로그램 출연자들처럼 제주도로 떠나는 우정 여행을 선물하는 행사다. 한라산 등반과 프리미엄 리조트 숙박, 올레길 걷기와 우리만의 독채 펜션 중 친구와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 테마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2인 제주 왕복 항공권, 숙박권 50만원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하고, 같은달 1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산꾼도시여자들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을 모티프로 제작한 등산 예능이다. 술꾼도시여자들 출연진이 다시 모여 도시여자들의 산행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여기어때는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며, 이들이 즐기는 요즘 산행의 모습, 아름다운 자연과 인연 등을 에피소드로 풀어낸다. 또, 힘든 등산을 즐기는 이유와 산행 후 얻는 위안 등도 함께 나눌 예정이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팀장은 “술꾼에서 산꾼으로 변신한 출연진을 통해 여기어때가 추구하는 여행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프로그램에 담은 모습 그대로, 최근 주목 받는 늦겨울 제주 산행의 아름다움을 고객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 대한민국 AI 산업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으로부터 명예 과학기술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KAIST는 18일 오후 2시 대전 KAIST 대강당에서 열리는 학위 수여식에서 김 명예회장에게 명예 과학기술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김재철 명예회장, 박인구 부회장 등 동원그룹 관계자들과 이광형 KAIST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및 재학생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김 명예회장은 일생을 국가 경제 발전과 인재 양성에 매진해 온 불굴의 기업가”라며, “최근 대한민국 AI 산업발전과 인재 양성에 관심을 기울이며 국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학위 수여식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김 명예회장은 대한민국 AI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 KAIST에 사재 500억원을 기부했으며, KAIST는 김 명예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지난해 AI대학원을 ‘김재철 AI대학원’으로 명명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교수진을 단계적으로 확충하여 AI 융복합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김 명예회장은 “우리나라 과학 기술 연구와 교육의 산실인 KAIST에서 명예 과학기술학 박사 학위를 받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KAIST가 대한민국이 데이터 대항해시대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글로벌 핵심 인재를 양성해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가 맛있는 음식과의 ‘꿀케미’로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을 전하는 ‘스프라이트 & 밀(Sprite & Meal)’ 캠페인을 시작하며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TV 광고를 선보였다.

최근 맛있는 음식의 ‘꿀조합’을 발견하는 데 즐거움을 느끼고 이를 SNS로 공유하는 트렌드가 MZ세대 사이에서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스프라이트 & 밀’ 캠페인은 맛있는 음식을 즐길 때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면 더욱더 상쾌해지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최근 제로 칼로리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니즈까지 반영해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제로도 함께 제안하고 있다.

신규 캠페인에 맞춰 공개된 TV 광고도 맛있는 음식과 스프라이트의 꿀조합을 재치 있는 시각적 효과를 활용해 담아내며 MZ세대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다. 광고는 화끈한 매운맛과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난 후의 경험, 그리고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 등을 팝아트적인 감성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유쾌하게 풀어냈다. 또, 스프라이트 캔 뚜껑을 딸 때 나오는 소리와 경험을 ‘TSSS’와 ‘FRESH’라는 글자로, 그리고 강렬한 상쾌함은 폭발하는 듯한 물폭탄 이미지로 직관적이면서도 경쾌하게 나타냈다.

여기에 귓가를 맴도는 중독성 있는 라임의 배경 음악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맛있는 거 옆에 맛있는 거’라는 가사에 맞춰 다양한 상황을 리드미컬하게 전달하고 광고 말미에는 ‘맛있는 게 더 맛있어지는 상쾌함’이라는 직관적인 문구를 통해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의 매력을 강조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스프라이트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고 유쾌하게 즐기는 ‘맛있는 게 더 맛있어지는 상쾌함’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맛있는 음식과 스프라이트의 상쾌한 꿀조합으로 스트레스가 풀리는 하루를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프라이트는 지난해 3월 스프라이트 고유의 입안 가득 퍼지는 강렬한 상쾌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제로’에 이어 지난 달에는 분리배출 용이성을 고려한 ‘스프라이트 라벨프리’를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그린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린 호캉스' 패키지는 ‘노 플라스틱, 노 카(No Plastic, No Car)’를 콘셉트로, 패키지 이용객에게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신라스테이 텀블러와 △친환경 성분의 마스크팩을 제공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미니바 혜택도 포함했다.

신라스테이 서울권 호텔에서 선보이는 ‘신라 그린 스테이(Shilla Green Stay)’ 패키지는 대중교통 이용 전용 상품으로 에너지 절약과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 비건 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신라스테이 텀블러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친환경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스노’의 마스크팩을 기프트로 준다. 또한 텀블러를 지참한 고객에게는 이탈리아 명품 코바 커피 1잔을 테이크 아웃으로 제공한다.

패키지는 △객실(1박), △신라스테이 텀블러(1개), △코바 커피 (1잔, 텀블러 전용, 테이크 아웃으로 제공), △에이스노 레스큐 비건 마스크팩(5매)로 구성됐으며, 3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광화문, 마포, 서대문, 역삼, 서초, 삼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는 도보 이용객 전용 상품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자는 의미로 주차 시설 이용이 제한된다.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 패키지도 준비돼 있다. 신라스테이 울산의 ‘워킹 인더 시티(Walking in the City)’ 패키지는 도보 이용객 전용 패키지로, 주차 시설이용에 제한이 있는 대신 음료, 주류, 스낵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미니바 혜택과 객실을 무료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여기에 신라스테이 텀블러가 기프트로 제공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데 일조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1박), △프리미어 스탠다드 무료 업그레이드, △신라스테이 텀블러(1개)로 구성됐으며, 6월까지 신라스테이 울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16일 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을 찾아 올해 첫 ‘러브백 데이’ 행사를 펼쳤다.

‘러브백 데이’는 아웃백 사회공헌 프로그램 ‘러브백(LOVER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환자를 위해 문화공연 또는 선물 증정을 펼치는 행사다.

아웃백은 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에 입원 중인 어린이 환자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날 병원을 찾은 아웃백은 아이들의 연령층을 고려해 자석 놀이책, 미니 퍼즐, 스티커 북, 보드게임, 전자패드, 미로탈출 북, 미니어처 만들기, 도서 등 다양한 아이 용품으로 구성된 4종의 선물 키트를 준비해 50명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아웃백은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러브백 캠페인’을 론칭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 러브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서울 및 경기 지역 3개 병원과 전남대학교병원에 발전후원금 및 지원 물품을 기부해왔다.

지난 2019년 광주광역시 광천점 리뉴얼 오픈을 계기로 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과 인연을 맺은 아웃백은 지난해 환아들을 지원하기 위해 1500만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환아복 제작과 미숙아로 태어난 신생아의 100일 기념하는 백일 상차림 및 사진촬영을 위해 사용되었으며 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 누적 후원금은 4500만원에 이른다.

아웃백 관계자는 “펜더믹 상황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아웃백의 제품을 찾아주시고 꾸준히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웃백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 캠페인을 활성화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회장 오덕만)와 함께 2월 한달 간 수원화성, 대전 동춘당, 인천향교, 부산 금정산성 등 지역 문화유산을 방문하며 전국 150여 명의 파트너들과 함께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나선다.

2월 문화재 지킴이 활동의 첫 시작으로 14일 수원화성을 방문해 수원 지역 파트너 20여 명과 함께 화성 및 수원천 주변의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활동을 진행했다. 15일에는 대전 지역 파트너들 20여 명과 대전 동춘당[1] 및 소대헌∙호연재 고택의 일대를 돌며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17일에는 인천 지역 파트너들과 인천향교를 방문해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활동과 함께 파트너들이 우리 지역 문화재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몸소 느끼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 전 문화재 투어 및 소개 시간도 마련했다. 파트너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투어와 봉사활동 모두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준수 하에 최소한의 인원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시작하며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에 2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하고, 18일 부산 금정산성에서도 정화 활동을 전개하는 등 전국 파트너들과 함께 연중 지역별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국가 기부 활동,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후원,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우리 문화재 및 독립문화유산 보존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30여 명과 함께 덕수궁 석조전에서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석조전 전시 프로그램 후원 등을 위한 1000만원의 문화재 보호기금을 전달했다. 올 2월까지 2800여 명의 파트너들이 참여해 총 1만5000여 시간의 우리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새 학기를 앞두고 ‘신학기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생, 중·고등학생들이 새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문구용품, 수납용품, 위생용품 등 총 4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사무용품 기업인 모나미의 필기구 상품을 새롭게 기획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초등학생 신학기용품은 문구용품부터 가방, 위생용품까지 구성했다. 필기류는 연필, 펜, 지우개 등이 준비됐고, 연필이나 펜 등에 끼워 사용하는 ‘펜그립’은 폭신한 소재로 되어있어 손가락의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상품으로 필기가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생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노트는 ‘알림장’, ‘일기장’, ‘받아쓰기’ 등을 기획했고, 학습용품은 색연필, 크레파스 등을 판매한다. 

디즈니 캐릭터가 디자인된 ‘디즈니 아동용 가방’은 23X29X10cm 정도의 사이즈로 초등학생이 사용하기 적당하고, 실내화 가방은 가성비와 디자인이 눈에 띄는 ‘조임형 신발주머니’와 ‘케어베어 신발주머니’를 판매한다. 위생용품은 양치컵과 키즈용 치약, 칫솔 등을 기획했다.

중·고등학생 신학기용품은 필기구가 눈에 띈다. ‘3색 초저점도 볼펜’은 검정, 파랑, 빨강으로 구성했고, 부드러운 필기감이 특징이다. ‘노크식 젤펜’은 잉크가 빠르게 말라 번지지 않는 점이 특징이고, 특수 잉크를 사용해 진하고 선명한 필기가 가능하다. 노트는 아이디어 상품이 눈에 띈다. ‘뒷면 필기가 편리한 노트’는 링노트 형식이지만 노트 상단과 하단에만 링이 있어, 필기가 편리하고, ‘향균처리 유선노트’는 노트표지가 향균코팅이 되어 있어 유해균 증식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일반 노트보다 위생적이다.

모나미 필기구는 판매가를 1000원, 2000원으로만 구성해 가성비가 눈에 띈다. 볼펜과 네임펜, 형광펜 등을 기획했고, 모나미의 대표 상품인 ‘153 볼펜’과 진하고 선명한 잉크를 사용한 ‘모나미 네임펜’, 기존의 형광펜 보다 마일드한 색감을 활용한 ‘에딩슈퍼 형광펜’등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카카오 프렌즈가 디자인된 신학기용품도 준비했다. ‘리틀 프렌즈 미니 타포린백’은 30X21X13cm 정도의 사이즈로 신발 주머니나 준비물 가방으로 사용하기 적당하고, 노트는 A5, B5사이즈로 디자인이 귀여워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등교준비를 미리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다이소 신학기용품과 함께 설레는 새학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 나뚜루가 봄 시즌을 앞두고 진한 체리 맛을 느낄 수 있는 ‘체리블라썸 파인트’, ‘체리with베리 크런치 바’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보인 체리의 경우, 전국 나뚜루 매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으며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은 맛으로 유통점에는 처음 선보이는 맛이다.

‘체리블라썸 파인트’는 보르도 와인의 짙은 빛깔을 닮은 다크체리를 100% 사용해 체리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체리 아이스크림 안에 보르도 체리 과육도 들어가 있어 진한 풍미의 체리 맛과 함께 과육의 상큼함도 느낄 수 있다. 특히 ‘체리블라썸 파인트’는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 재질을 변경한 뚜껑을 사용해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체리with베리 크런치 바’는 딸기 초콜릿의 은은한 달콤함과 상큼한 체리의 맛이 일품으로 부드러우면서 바삭한 식감도 좋다. 이 제품은 체리퓨레를 넣은 진한 풍미의 체리 아이스크림에 프랑스 대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천연 딸기 초콜릿과 바삭한 건조딸기 그래뉼이 함께 겉 부분에 코팅되어 있다. 또 ‘체리with베리 크런치 바’는 환경을 위해 종이 케이스의 필름 코팅을 제거하고 친환경 잉크 인쇄 내포지를 사용했다. 

한편 나뚜루는 작년 11월부터 친환경 프로젝트 ‘Greens come true’ 슬로건을 내세우며 친환경 경영을 진행하고 있다. 나뚜루는 2023년까지 플라스틱 사용을 제로화 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매장에서 사용하는 스티로폼 박스를 종이 박스로, 파인트 용기의 플라스틱 뚜껑을 종이 재질로 변경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와 함께 나뚜루는 ‘컬러풀 스프링 디저트 페스타, 진한 봄의 맛’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우며 봄 시즌에 어울리는 딸기, 녹차, 민트 제품을 메인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유통사, 나뚜루 매장, SNS 등을 통해 할인 기획전,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의 모습으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봄 시즌을 맞아 모델 김나영 가족과 함께하는 스프링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키디키디의 봄 캠페인에서는 따스한 봄을 만끽하는 ‘신이나영’(신우,이준,나영)의 하루를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키디키디는 봄 시즌에 어울리는 아동 패션 아이템과 육아용품도 추천한다.

봄맞이를 기념해 아이의 공간을 화사하게 꾸밀 수 있는 리빙 용품과 봄에 어울리는 밝은 컬러감으로 기분 좋아지는 아동복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키디키디에 새롭게 입점한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간결하면서도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의 가구로 사랑받는 ‘바치포칠드런’을 비롯해 위트 있는 스타일링과 컬러감이 매력적인 ‘로유어보트’를 키디키디에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피터젠슨, 구름바이에이치, 블랑제이, 밀리밤, 폴프렌즈, 꼬메모이, 아카시아봉봉, 모던키즈 등 다양한 인기브랜드와 김나영 가족이 봄내음이 물씬 나는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키디에서 아이들을 위한 봄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한 행사”라며, “따뜻한 봄날을 즐기는 김나영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통해 키디키디가 전하고자 하는 봄의 행복한 메시지가 잘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키디키디가 김나영 가족과 함께하는 ‘Spring Time’ 봄 캠페인은 오는 21일부터 키디키디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랜덤 할인 쿠폰을 비롯한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조제식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앱솔루트가 엄마의 선물 프리미엄 명작을 액상 형태로 새롭게 출시했다.

앱솔루트 엄마의 선물 프리미엄 명작(이하 앱솔루트 명작)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모유 올리고당 2FL(2’-O-fucosyllactose, 투에프엘)을 적용해 업그레이드했다. 아기의 자기방어 체계를 형성하는 2FL은 모유에서 세 번째로 많은 영양 성분인 모유 올리고당(HMO, Human Milk Oligosaccharide) 중에서도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성분이다.

매일유업은 생후 24개월까지는 아기의 자기방어 체계 형성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는 점에 주목, 앱솔루트 명작 액상에도 앱솔루트 명작과 동일하게 2FL을 적용해 리뉴얼했다. 이와 함께 두뇌와 눈을 위한 영양성분을 배합했다.

리뉴얼 앱솔루트 명작 액상은 자기방어를 위한 핵심 성분 2FL을 비롯, 모유 올리고당의 일종인 갈락토실락토스(GL), 사이알릭락토스(SL)까지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두뇌를 구성하는 성분 DHA와 MFGM(유지방구막),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황반 구성 물질 루테인과 지아잔틴도 더했다. 원료는 뉴질랜드 자연방목으로 풀을 먹고 자란 젖소의 우유로 만든 Grass-Fed 인증 원료를 사용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리뉴얼된 앱솔루트 명작 액상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프라인 대형 마트 등에도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개월~24개월) 총 3종으로 분말 제품과 동일하게 월령과 단계를 구분해 출시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 최초이자 독점적으로 2FL을 배합한 앱솔루트 명작은 리뉴얼 후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아기의 자기방어 능력은 물론 두뇌·눈 구성 성분까지 고려한 앱솔루트 명작의 핵심 성분을 액상 제품에까지 확대 적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앱솔루트 명작 액상은 쉽고 간편한 액상 분유를 찾는 고객 여러분에게 육아의 부담은 덜고 영양은 더한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삼양그룹의 양영·수당재단이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및 대학원생 131명에게 2022년도 장학금을 18일 수여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올해 양영재단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56명, 수당재단은 대학생 15명과 고등학생 60명 등 총 131명의 학생에게 약 1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로 각 학교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두 재단은 코로나 19 발생 전에는 삼양그룹 본사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나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는 별도 행사는 생략하고 있다. 

두 장학재단의 장학금은 고등학생은 1년간 100만원 지급하며 대학생은 최대 4학기까지 등록금 전액과 함께 별도의 생활 지원비를 지급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양그룹은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두 장학재단을 통해 장학 사업, 기초과학 및 인문학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두 재단은 약 2만3000명의 학생과 800여 명의 교수 및 연구단체 등에 장학금과 연구비를 지원했다.

민간 장학재단의 효시인 삼양그룹의 양영재단은 삼양그룹 창업주인 고(故) 수당 김연수 회장이 1939년 설립했다. 수당재단은 장학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김 회장과 자제들이 1968년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수당재단은 장학사업과 함께 기초과학, 응용과학, 인문사회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교수 2인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 각 2억원을 시상하는 수당상도 운영 중이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이 22SS 시즌 새로운 노와이어 브래지어 컬렉션 ‘블린브라’를 출시했다.

블린브라는 누적 23만 장이 판매된 에블린의 베스트셀러 ‘더끌리는 브라’의 새로운 이름이다. 더끌리는 브라는 브라렛과 와이어 브래지어의 장점만을 합쳤다는 평을 들으며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에블린은 고객의 구매후기 분석을 통해 볼륨몰드와 네크라인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블린브라에 사용된 체형맞춤 볼륨몰드는 컵 사이즈별로 가지는 고충을 해결해준다. 작은컵은 자연스럽게 모아주고 채워주는 볼륨업 기능으로 보완하고 큰컵은 받쳐주는 맞춤몰드로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다.

네크라인은 윗가슴부분이 뜨지 않고 잘 밀착되도록 얇고 부드러운 밴드로 변경해 착용감을 높였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에블린의 노와이어 브라는 누적된 구매 데이터와 고객 후기로 검증된 제품”이라며 “예쁜 속옷은 불편하다는 인식을 깬 블린브라가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등극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다양한 색상의 컬러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세탁기, 건조기를 포함한 컬러 가전제품의 판매량은 올해 들어 지난해보다 30% 증가했다. 컬러테리어(컬러+인테리어) 트렌드로 가전 제품도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롯데하이마트는 2월 18일부터 28일까지 단 11일 동안 세탁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인기 브랜드의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세탁가전을 한정수량 행사가로 판매한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다. 삼성전자 24kg 드럼세탁기 행사 모델과 20kg 건조기 행사 모델을 동시에 구매하면 건조기를 최대 50% 할인해준다. 각각 구매했을 때 금액을 합친 것 보다 25% 저렴하게 구매하는 셈이다.

롯데하이마트 이병률 가전팀장은 “컬러 가전 트렌드에 맞춰 세탁기, 건조기 등 세탁가전도 다양한 색상의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2월 남은 기간에만 진행하는 깜짝 혜택이니 만큼 최대한 많은 고객 여러분이 놓치지 않고 혜택을 받아가실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롯데하이마트에서는 2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신학기를 맞아 ‘IT 대전’을 열고 인기 브랜드 신형 노트북 제품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2월 18일부터 28일까지 ‘창고대개방’ 기획전도 한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생활가전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행사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에어컨, 세탁기 등 인기 홈케어서비스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2월 한 달간 모바일 앱(APP)에서 가전, 가구 행사모델을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0만점 적립해준다.

○.. 1인가구가 증가하고 편의점 채널이 대형마트 매출을 앞서면서 가정간편식(HMR)도 편의점 맞춤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편의점용 Chefood 롤만두 2종(쫄깃, 김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전자레인지 맞춤형 만두피로 마르지 않고 촉촉한 롤만두 제품이다.

전자레인지 2분으로 조리가 간편하다. 전자레인지 조리시 쉽게 말라버리는 날개(만두 접합부)가 따로 없어 처음부터 끝까지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만두피가 쉽게 찢어지지 않아 전자레인지 조리 외에 라면에 넣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둥글고 길쭉한 차별화된 모양으로 입안에 쏙 들어가 베어 먹기 편하다. 또 윗부분이 뜨는 교자 형태와 달리 빈틈없이 속을 꽉 채울 수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Chefood 쫄깃롤만두는 국내산 돼지고기로 속을 꽉 채워 육즙이 가득한 고기만두다. 신선한 야채와 고기가 조화를 이룬다. Chefood 김치롤만두는 맛있게 숙성된 김치의 깔끔한 매운맛을 살린 제품이다. 배추와 무말랭이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편의점 취식 형태에 맞춰 간편한 조리와 맛, 모양을 최적화한 제품”이라며, “편의점의 간편한 조리로도 쫄깃한 식감과 깊은 맛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서 애경산업과 함께 ‘프로자취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다이소 매장과 샵(#)다이소에서 진행하며, 응모방법은 ‘프로자취러 애경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고 다이소 멤버십을 적립하거나 사용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내 ‘프로자취러 애경 상품’ 최대 금액 구매자에게는 맥북 에어(512G), 최다 수량 구매자에게는 애플 워치 7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에어 프라이어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5만원 초과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22%)는 본인 부담이다.

또한, 샵(#)다이소에서 이벤트 기간 동안 애경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시, 다이소 멤버십 1000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봄이 다가오면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샵(#)다이소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수려한’ 브랜드 출시 20년을 맞아, 현대적이고 새로운 ‘모던 민화’와 콜라보로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한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모던민화 에디션’을 선보였다.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모던 민화 에디션’은 현대적이고 새로운 모던 민화를 그리는 서하나 작가와의 협업으로 전통을 넘어선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과 꿈꾸듯 아름다운 이상향을 제품 디자인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특히 봄에 피는 화려한 모란꽃으로 부귀와 복을 소망하는 의미를 표현하고, 화병에 그려넣은 새를 통해 더욱 진취적인 모습을 형상화했다. 또 거울 속에 비춰진 풍경은 수려한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갈 전통을 초월한 아름다운 세계를 의미한다.

수려한의 베스트셀러인 ‘효비담 수분샘 크림’은 발효된 수경인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발효수경인삼히알루론산TM을 담아 피부 수분을 유지시켜 오랫동안 수분을 머금은 듯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에센스처럼 가볍게 발리면서도 투명한 수분막을 형성해 건조한 환절기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탄력을 더해준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제품 대비 2배 용량인 150ml로 출시됐으며, 함께 사용하면 더 효과적인 ‘효비담 수분샘 스킨’ 80ml를 추가로 증정한다. ‘효비담 수분샘 스킨’은 세안 후 거칠어진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고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에 도움을 준다.

수려한 마케팅 담당자는 “한 편의 수채화처럼 아름다운 모던민화와 콜라보로 더 새롭고 현대적인 수려한을 표현한 이 제품은 1년에 단 한번만 만나볼 수 있는 에디션”이라며, “푸석하고 메마른 피부에 촉촉한 생기는 물론 밝은 희망이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까지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모던 민화 에디션’은 전국 네이처컬렉션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