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 CNS-아마존, 미래 클라우드 사업 맞손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 CNS-아마존, 미래 클라우드 사업 맞손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2.0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고객사의 ‘AM(현대화된 애플리케이션)’ 구축·운영 사업을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SCA)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LG CNS는 AWS의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국내로 가장 빠르게 도입해 고객사에 제공하며 본 사업을 위한 전담조직 ‘클라우드네이티브론치(Launch)센터’를 신설했습니다. 기아는 다목적 모델로 활용이 가능한 ‘레이 1인승 밴’을 출시했으며, KT는 그룹사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NFT를 발행합니다. 이외에 대한항공이 8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 항공편을 대상으로 승객의 손바닥 정맥 생체 정보 만으로 항공기 탑승이 가능한 ‘바이오 셀프보딩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LG CNS 대표이사 김영섭 사장(왼쪽)과 AWS코리아 함기호 대표(오른쪽)가 전략적 협력계약(SCA)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LG CNS]
LG CNS 대표이사 김영섭 사장(왼쪽)과 AWS코리아 함기호 대표(오른쪽)가 전략적 협력계약(SCA)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LG CNS]

ㅇ..LG CNS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고객사의 ‘AM(현대화된 애플리케이션)’ 구축·운영 사업을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SCA)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LG CNS는 AWS의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국내로 가장 빠르게 도입해 고객사에 제공하며 본 사업을 위한 전담조직 ‘클라우드네이티브론치(Launch)센터’를 신설했다. 서비스 기획, 애플리케이션 개발·운영, UX(사용자 경험), AWS 전문 기술 파트 등 다양한 조직에서 최정예 클라우드 전문가 약 150명을 선발해 신규 조직에 투입했다.

LG CNS는 기존에 운영하던 AM 기술 전문 조직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빌드센터’와 함께 약 300명에 달하는 고객 클라우드 서비스 전담 조직을 갖추게 됐으며, 이와 함께 올 초, 클라우드 조직을 대표이사 직속 조직인 클라우드사업부로 격상하고, 1000여 명 이상으로 조직 규모를 확대했다. LG CNS는 이번 협력으로 금융, 제조,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 대상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신사업 발굴에 나서며, 고객사의 진정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ㅇ..기아는 다목적 모델로 활용이 가능한 ‘레이 1인승 밴’을 출시했다. 레이 1인승 밴은 국내 최초의 1인승 차량으로, 특수차량을 제외하고 국내 승상용 모델 중 1인승으로 인증받은 것은 레이가 처음으로, 기아가 앞으로 출시할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모델로, 다양한 공간 활용성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한다.

PBV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기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로, 향후 전기차 및 자율주행 기술 등과 접목돼 인류의 삶을 한 차원 더 풍요롭게 만드는 신개념 이동수단으로 자리잡게 될 전망이다. 기아가 새롭게 선보인 레이 1인승 밴은 사용자의 목적과 취향에 따라 물류 운송 및 이동식 스토어, 레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ㅇ..KT는 그룹사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NFT를 발행한다. KT는 KT NFT Beta 서비스(가칭)를 오는 3월 출시 예정으로 8일부터 Beta 서비스의 사전 알림을 SMS로 제공하기 위한 사전 알림 신청 페이지를 오픈하며, Beta 서비스를 통해 KT그룹이 직접 제작 및 유통하는 콘텐츠의 NFT를 발행하고 콘텐츠와 관련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KT는 첫 NFT 발행에 웹소설·웹툰 콘텐츠 기업인 스토리위즈의 콘텐츠를 활용한다. KT와 스토리위즈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스토리위즈의 다양한 콘텐츠의 NFT 발행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ㅇ..대한항공은 8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 항공편을 대상으로 승객의 손바닥 정맥 생체 정보 만으로 항공기 탑승이 가능한 ‘바이오 셀프보딩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 서비스는 탑승구에서 승객이 종이 또는 모바일 탑승권을 꺼내 바코드를 일일이 스캔할 필요 없이 기기에 자신의 손바닥만 대면 신원 및 탑승권 정보 확인이 즉시 이뤄지게 된다.

승객이 기기에 손바닥을 대는 순간 사전 등록된 승객 고유 정보인 손바닥 정맥 모습을 판독하게 되며, 정맥의 모습은 지문과 같이 사람에 따라 고유해 차세대 신원 확인 수단으로 쓰이고 있다. 도용·복제·분실 위험성 없는 손바닥 정맥 생체 정보는 신원 확인 효율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는 한편 항공기 탑승 절차에 걸리는 시간도 대폭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ㅇ..LG유플러스는 U+tv 홈트(Home+Training) 서비스 ‘U+홈트Now’가 지난해 8월 개편 이후 월평균 시청건수가 230% 증가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홈트Now는 개편 후인 2021년 9월부터 2022년 1월까지 5개월간 누적 시청건수는 100만건을 넘어섰으며, 고객 1명당 평균 운동시간도 개편 전 대비 200% 늘었을 뿐 아니라 월 3회, 40분 이상 이용하는 ‘충성고객’도 214% 증가하며 양적 질적으로 모두 성장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U+홈트Now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즉시 반영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종목을 카테고리화(化)한 운동 검색기능 강화 ▲시간대별, 난이도별 운동 재분류 ▲칼로리, 난이도, 운동시간 등 운동정보 상세히 표기 ▲현재 시청 중인 콘텐츠와 연관된 운동 추천 기능 등이다.

ㅇ..컴투스홀딩스는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Eternal Saga: Region Tactic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용병들을 강력하게 만들어줄 ‘소울 웨폰’ 4종이 새롭게 추가되며, 영웅용 소울 웨폰으로는 ‘커크스’가 사용하는 ‘케이론의 활’과 아르엘의 ‘알브하임의 벼린 검’이 처음으로 등장하고 병사용 소울 웨폰으로는 로이암 쇠뇌병이 사용하는 ‘노병의 쇠뇌’와 오크 궁수의 ‘호른 보우’가 새롭게 등장한다.

더불어 소울 웨폰 소환 시 확률업 기능도 새롭게 도입되며, 매주 교체되는 확률업 소울 웨폰 3종 중 하나를 선택하면 소환할 때 등장 확률이 5배 증가돼 원하는 소울 웨폰을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각성시킬 수 있는 영웅들도 늘어난다. 로이암 종족의 영웅 ‘코브’와 오크 종족의 영웅 ‘쿠루미’는 각성시키면 전투에서 초월적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되며, 이외에도 야수 종족의 ‘황무당’과 ‘궁기병’, 카라이 종족의 ‘창병’과 ‘흑무당’ 등 병사 4종이 새롭게 등장하고, 근거리 딜러로 사랑받고 있는 르엔의 ‘서큐버스’ 스킨도 추가되어 매력을 뽐낸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