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대보름에는 NS홈쇼핑 대보름장터"... 오곡밥부터 장담그기 키트 상품까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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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대보름에는 NS홈쇼핑 대보름장터"... 오곡밥부터 장담그기 키트 상품까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07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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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이 2월 1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잊혀져 가는 우리 대보름 음식과 장담그기 전통을 이어가는데 힘을 보태고자 장담그기 키트, 대보름 음식 등을 모은 '대보름 5일장' 특집방송을  마련했습니다.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편성된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에서는 오곡밥, 약밥, 메주 등의 대보름 상품들이 판매됩니다. 

한편 BBQ는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업계 최초로 NFT를 1만명에게 증정합니다. BBQ는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이외에도 콜마비앤에이치가 지난 4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병묵 대표 선임의 건을 의결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은 1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7일부터 11일까지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을 편성했다고 7일 밝혔다.

장을 담그거나 그해 건강을 비는 인사를 나누고 전통놀이를 즐기던 정월 대보름을 맞아 NS홈쇼핑에서 오곡밥, 약밥, 메주 등 대보름 상품을 모아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을 마련했다.

7일 오후 5시10분에는 ‘양구산림조합 펀치볼 시래기’를 방송한다. 양구 시래기 17봉(200g/봉)과 맛내기가루(5g/봉)17봉 구성으로 대보름 특집방송에서만 1봉 더 증정한다.

8일 오후 5시 50분에는 ‘안동제비원 전통메주’(11만7000원)를 방송한다. 국내산 콩 100%를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메주 4.7kg, 물12L, 천일염 2.5kg, 누름 22L독에 고추, 숯, 대추까지 모두 들어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있는 된장을 만들 수 있다. 같은 날 오후 7시 35분에는 ‘빅마마 이혜정의 오곡밥과 나물 7종’(4만9900원)을 방송한다. 오곡밥 14개와 취나물, 무시래기, 고사리, 가지나물, 애호박, 고구마순, 피마자 등의 7가지 나물까지 포함돼 있어 정월대보름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0일 오전 11시 35분에는’영양 반딧불이 메주풀세트’(9만9000원)를 방송한다. 메주 5kg, 신안 천일염 2.3kg, 건고추, 숯, 황토절임이 누름독 20L 1개가 포함된 만들기 풀세트이다.

같은 날 오후 4시 20분에는 ‘한복선 영양한끼 궁중약밥’(4만9900원)을 방송한다. 궁중음식의 대가 한복선의 방식대로 전통 시루로 쪄서 만든 쫄깃하고 찰진 약밥이다. 국내산 찹쌀만을 사용하고 연잎물을 넣어 윤기와 향이 좋은 약밥에 꿀까지 넣어 풍미를 더했다. 개당 50g씩 (50개 구성)개별 포장돼 있어 이동과 섭취가 편한 것도 장점이다. 이어서 오후 5시 에는 ‘청산도 컬러보리’(4만900원, 500g x 17봉)를 방송한다. ‘청산도 컬러보리’는 농촌진흥청에서 약 10년간의 노력으로 탄생한 컬러보리 품종이다. 서편제의 촬영지로 유명한 아름다운 청산도에서 재배한 컬러보리는 새쌀보리대비 안토시아닌과 베타글루칸 영양이 더욱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NS홈쇼핑은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 기념으로 ARS자동전화 주문시 10% 할인혜택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할인혜택 대상 상품은 방송과 NS홈쇼핑 모바일 앱 상품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조정희 팀장은 “NS홈쇼핑에서 잊혀져 가는 우리 전통 음식과 장담그기의 전통을 이어가는데 힘을 보태고자 대보름 음식과 장담그기 키트 등을 집중 편성해 대보름 5일장 특집방송을 마련했다”며, “장담그기 키트 상품과 오곡밥 등 우리 전통음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도 구매해 보시고 건강한 한해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20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업계 최초 NFT(Non-Fungible Token)를 1만명에게 증정한다.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BQ앱과 BBQ홈페이지의 이벤트 참여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응모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BBQ앱 ID(아이디), 카이카스 지갑 주소 등 설문에 참여하면 신청이 되는 방식이다. 당첨자 발표는 이벤트가 종료되는 20일 이후 발표된다.

BBQ 관계자는 “희소성과 유일성을 만들고 소장가치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NFT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하고 특별한 추억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BBQ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8일까지 NFT 증정을 기념하여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BBQ 기프티콘(황금올리브와 콜라1.25L)을 증정한다.

○..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 1위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경영전략 전문가인 김병묵 사장을 공동대표로 선임하고 제2의 도약을 위한 시동을 건다. 김 대표는 윤여원 대표와 함께 콜마비앤에이치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4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병묵 대표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고 7일 밝혔다.

김병묵 신임 대표는 지난 2017년부터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화장품·제약·건기식 등 전 계열사의 동반성장을 이끌어낸 전문 경영인이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탄탄한 내실경영을 통해  콜마비앤에이치의 재도약을 이끌기 위해 공동대표에 선임됐다.

김 대표는 삼성엔지니어링 CFO(최고재무책임자) 출신으로 재임 당시 탁월한 재무적 역량으로 회사의 고성장을 뒷받침 했다는 평가를 받는 인사다. 2016년 한국콜마에 합류했으며, 기획관리부문장과 인사지원본부 부사장을 지내는 등 재무·기획·인사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치며 총괄한 경영통이다.

김 대표는 올해 사업 전반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질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 생산성 향상 등 경영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경쟁력 확보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개별인정형원료 개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국내 1등을 넘어 아시아최고의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도약시키는 것이 궁극적 목표다.

김병묵 대표는 “2022년을 기업 재정비의 원년으로 삼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 대표 건기식 기업으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이 모임이나 회식으로 인해 쓰리고 피곤한 하루를 간편하게 듀얼케어 해주는 건강 음료 ‘속편한진’, ‘간편한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모임 인원 제한이 연장됨에 따라 연초 모임 및 회식의 형태도 홈 파티, 랜선 모임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속편한진’, ‘간편한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임 전후로 내 몸을 챙길 수 있는 건강 음료 제품이다.

‘속편한진’은 회식 전 달랠 때 마시는 건강원샷 음료이다. 알로에베라겔과 양배추착즙액이 함유돼 쓰린 하루를 차분하게 달래준다. 배와 사과농축액을 더해 누구나 맛있게 마실 수 있으며, 매운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내 몸에 주는 건강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간편한진’은 회식 후 힘들고 피곤할 때 마시는 건강원샷 음료이다. 수용성 커큐민과 아스파라거스혼합발효즙을 함유해 건강한 하루를 선물한다. 또한, 야근으로 지칠 때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열대과일농축액을 함유해 과일 본연의 상큼한 단맛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모임 전, 후 몸 상태를 고려하여 제대로 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속편한진’과 ‘간편한진’은 전국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병 단위로 판매하며 1병(50ml) 가격은 4000원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1+1 행사를 마련했으며, 교차 증정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풀무원건강생활 스마트스토어, 샵풀무원, 쿠팡에서는 1박스(9병) 단위로 구매 가능하다. 추후 이마트24, 올가(ORGA), 백화점 등으로 오프라인 판매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신기정 마케팅 담당은 “모임이나 회식으로 인해 쓰리고 피곤한 하루를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원샷 음료로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건강생활은 그동안 쌓아온 건강기능식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황 별 건강 고민을 원샷으로 해결해 주는 건강음료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생활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 38년간 방문판매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얻은 건강기능식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2020년부터 유어락, 개인맞춤영양, 편의점 건강음료 라인을 론칭하며 다양한 유통채널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 SSG닷컴이 비대면 시대를 맞아 임직원을 위한 가상현실 연수원을 만들고 미래형 교육 환경 조성에 나선다.

SSG닷컴은 메타버스 기반의 화상회의 플랫폼 ‘개더타운’에 가상 연수원 ‘쓱타운(SSG Town)’을 열고, 이 곳에서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개더타운은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과 달리 온라인 게임처럼 직접 캐릭터를 만들어 일정한 공간을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상의 회의실에 입장해 주변에 있는 캐릭터와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강의실 단상에 올라가 강연을 하거나 함께 게임 활동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각적으로 특정 공간에 모여 있다는 느낌을 줘 오프라인 공간을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가상 연수원 쓱타운 역시 물리적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현실 연수원과 마찬가지로 ‘강당’과 ‘러닝룸(교육공간)’, ‘게임룸’, ‘테라스룸’ 등으로 구성해 몰입감을 높였다.

가장 넓은 공간인 강당에는 총 100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무대와 연단 등이 마련돼 교육이나 세미나는 물론 사내 행사시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 공간인 러닝룸은 구성원 간 소통하며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끔 책상과 의자를 8인 1조 형태로 배치해 신입사원 교육이나 워크숍 등에 최적화했다.

이 밖에도 재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게임룸에는 ‘OX퀴즈’나 ‘레이싱’, ‘포토존’ 등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접목하는 한편, 테라스룸에서는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휴식하며 ‘랜선 회식’과 같은 교류가 가능하게끔 루프탑 카페 느낌으로 꾸몄다.

송유리 SSG닷컴 인재육성팀 파트너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사내교육이나 행사가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점을 감안해 메타버스 연수원 ‘쓱타운’을 기획했다”며 “신규 입사자의 적응을 위한 입문 교육 이외에도 사내 행사나 워크숍 등 다양한 목적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이 모임이나 회식으로 인해 쓰리고 피곤한 하루를 간편하게 듀얼케어 해주는 건강 음료 ‘속편한진’, ‘간편한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모임 인원 제한이 연장됨에 따라 연초 모임 및 회식의 형태도 홈 파티, 랜선 모임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속편한진’, ‘간편한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임 전후로 내 몸을 챙길 수 있는 건강 음료 제품이다.

‘속편한진’은 회식 전 달랠 때 마시는 건강원샷 음료이다. 알로에베라겔과 양배추착즙액이 함유돼 쓰린 하루를 차분하게 달래준다. 배와 사과농축액을 더해 누구나 맛있게 마실 수 있으며, 매운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내 몸에 주는 건강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간편한진’은 회식 후 힘들고 피곤할 때 마시는 건강원샷 음료이다. 수용성 커큐민과 아스파라거스혼합발효즙을 함유해 건강한 하루를 선물한다. 또한, 야근으로 지칠 때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열대과일농축액을 함유해 과일 본연의 상큼한 단맛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모임 전, 후 몸 상태를 고려하여 제대로 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속편한진’과 ‘간편한진’은 전국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병 단위로 판매하며 1병(50ml) 가격은 4000원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1+1 행사를 마련했으며, 교차 증정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풀무원건강생활 스마트스토어, 샵풀무원, 쿠팡에서는 1박스(9병) 단위로 구매 가능하다. 추후 이마트24, 올가(ORGA), 백화점 등으로 오프라인 판매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신기정 마케팅 담당은 “모임이나 회식으로 인해 쓰리고 피곤한 하루를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원샷 음료로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건강생활은 그동안 쌓아온 건강기능식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황 별 건강 고민을 원샷으로 해결해 주는 건강음료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생활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 38년간 방문판매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얻은 건강기능식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2020년부터 유어락, 개인맞춤영양, 편의점 건강음료 라인을 론칭하며 다양한 유통채널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톡톡 러브스토리',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톡톡 러브스토리’는 특별한 기념일의 필수품인 초콜릿을 풍성하게 담았다. 수제 바크 초콜릿을 재해석해 아몬드, 헤이즐넛, 그래놀라 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만든 톡핑,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 등 오리온 대표 프리미엄 초콜릿들로 구성했다. 화이트 컬러 바탕의 감성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달콤한 선물로 제격이다.

‘설렘유발 하트박스’는 톡핑, 마켓오 초콜릿, 마이구미 복숭아, 포도알맹이 등 오리온의 인기 초콜릿과 젤리 제품 10종으로 구성했다. 'Heart Box' 문구가 새겨진 분홍색 상자에 하늘색 하트 모양을 입체적으로 디자인해 시즌 분위기를 한껏 살려 색다른 것을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캐주얼한 선물로 적합하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는 2020년 5월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초코가 필요해' 선물세트에 연인 모습과 하트 등 사랑스러운 디자인 요소를 더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 초코칩, 미쯔 등 초콜릿을 활용한 제품들을 알차게 담아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을 위한 선물용으로도 좋다.

이번 한정판 선물세트 3종에는 다이어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꾸미기 스티커도 함께 담았다. 쿠팡,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도 손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 간식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세트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 3종’(모두의 간식, 초코가 필요해, 입이 심심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바 제품을 담은 ‘든든하게 힘내바’, 닥터유 제품으로 구성된 ‘닥터유 홈트간식’, 과자 한 상자로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는 ‘생일파티팩’ 등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며 “시즌 한정판으로 희소성까지 더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보다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3일까지 ‘발렌타인 선물전’을 진행한다.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제품을 최대 67% 할인가에 선보이고, 할인쿠폰 지급 및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MD가 직접 선정한 ▲닥스 ▲헤지스 ▲에스콰이어 ▲빈폴 ▲캘빈클라인 ▲프레드페리 ▲금강제화 등 인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남성 의류, 잡화부터 액세서리와 언더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이 가능하다. 먼저, 가입 고객 누구에게나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10회 제공한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매일 10회 추가 제공한다. 또한 특정 브랜드 제품에 함께 적용해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대 15% 할인쿠폰’도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다.

브랜드 별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쏘, 제이에스티나, 원더브라, 세컨스킨, 스톤헨지 등의 브랜드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에스콰이어와 금강제화, 빈폴, 비비안 등의 브랜드에서는 추가 금액 없이 전 구매 고객에게 쇼핑백을 증정해 선물하기에 용이하도록 했다.

본 기획전 대표 상품으로 ‘닥스/헤지스 잡화 선물 모음전’, ‘빈폴ACC 남성지갑 가방 모음전’, ‘프레드페리 간절기 니트 스니커즈 모음전’,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특별 패키지’, ‘JAJU 커플 파자마’ 등을 선보인다. 선물을 준비하는 여성 스스로를 위한 선물도 준비했다. ‘스톤헨지 목걸이 귀걸이 베스트 모음’, ‘제이에스티나 주얼리 핸드백 모음’ 등이 있다.

G마켓 패션레저실 황지은 실장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늘어나는 선물 수요를 겨냥해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을 모아 기획전을 열게 됐다”며 “높은 기본 할인율에 더해 발급 받을 수 있는 추가 할인쿠폰을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명품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구찌, 버버리 등 해외 명품 브랜드의 신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스카프, 향수 등 아이템을 다양화하는 등 명품 판매를 강화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기존 4050세대 중심에서 MZ세대로 명품 구매가 확대되는 추세다. 실제로 최근 2년간(2020~21년) 롯데홈쇼핑의 명품 주문금액은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신장했으며 MZ세대의 명품 주문(주문금액 기준)도 70% 이상 늘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공식 수입원을 통해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의류, 핸드백뿐만 아니라 스카프, 향수 등 판매 아이템을 다양화해 ‘득템력’을 추구하는 영타깃 고객을 겨냥한 명품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8일 오후 9시 45분에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의 22년 신상품 ‘홀스빗 콤비 선글라스’를 론칭한다. ‘구찌 선글라스’는 지난 2020년 롯데홈쇼핑이 단독 론칭한 이후 연간 150억원 이상의 주문금액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물량을 대량 확보해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 1970년대 레트로 디자인을 기반으로 승마 안장을 모티브로 제작한 ‘홀스빗’ 로고를 활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16일 오후 10시 45분에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 ‘이수정샵’을 통해 ‘구찌’의 ‘홀스빗 메탈 선글라스’도 선보인다. 고급 벨벳 케이스와 파우치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찌’의 ‘울실크 스카프’, ‘플라워 울 숄’ 등을 비롯해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의 ‘더블 숏 코트’, ‘바람막이 재킷’, ‘체크 울 니트’ 등 각종 패션 아이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도 해외 명품 브랜드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는 13일 오후 8시 ‘구찌 향수’를 비롯해 14일 오후 10시에는 ‘MSGM 맨투맨’, 20일(일)에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향수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21일 신규 명품 프로그램 ‘MZ(민지)네 명품샵’을 론칭하고, 영타깃을 겨냥한 트렌드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송재희 롯데홈쇼핑 패션뷰티부문장은 “최근 명품을 구매하는 MZ세대가 급증하며 명품소비가 대중화됨에 따라 인기 명품 브랜드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며, “공식 수입원 제휴를 통해 정품 신뢰도를 확보하고, 아이템을 다양화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급화 전략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설 명절 직후 이어지는 밸런타인데이, 봄 시즌 등이 맞물려 2월 유통업계가 분주하다.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밸런타인데이(2월14일) 시즌 라이브방송을 연달아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이브11’의 대표 고정 코너인 ‘털업’(집 밖에 못 나오는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는 매장 털기 방송), ‘찐텐 리뷰’(핫한 신상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을 꼼꼼히 해결해주는 리얼 리뷰 방송) 등 예능형 방송부터, 현대홈쇼핑 공동기획 방송, 11번가 신입 쇼호스트 출연 방송 등 다양한 테마의 방송들이 진행된다.

11번가가 최근 채용한 라이브11 공채 1기 주서현 쇼호스트가 오는 8일 오후 6시 밸런타인데이 특집 ‘페레로로쉐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 시즌 베스트셀러인 페레로로쉐 초콜릿 최대 25% 할인부터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을 추첨해 대왕 페레로로쉐인 그랜드로쉐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오는 10일 오후 9시 ‘파스쿠찌 매장 털업’ 방송에는 ‘콩고 왕자’로 불리는 방송인 조나단이 파스쿠찌 매장을 직접 방문해 밸런타인데이에 즐길 수 있는 케이크, 딸기라떼 등 달달한 디저트를 실시간 맛볼 예정이다. 방송 중 ‘베리베리 카스텔라’와 ‘딸기라떼 젤라또’를 50% 할인하는 반값딜을 진행하며 ‘딸기샌드 홀케이크’, ‘초코샌드 홀케이크’ 등 8종 디저트를 최대 35% 할인해 판매한다.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모카포트’와 ‘티라미수 딸기라떼’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오는 11일 오후 8시 ‘밸런타인데이 특집 요기요 라이브방송’에는 카페사장 캐릭터 ‘최준’(개그맨 김해준)이 출연해 밸런타인데이에 즐길 수 있는 달달한 간식들을 소개하며 ‘요기요 금액권’ 4종(1만원, 2만원, 3만원, 5만원)을 1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봄 맞이 데이트로 좋은 인기 사진전 티켓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8일 오후 9시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찐텐리뷰’ 방송에는 파스텔톤 사진으로 유명한 포르투갈의 사진작가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개인전 ‘봄날의 기쁨’(Springtime Delight) 입장권을 방송시간에만 정가보다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대인 7500원, 소인 6500원)한다. 방송 중 추첨을 통해 전시 굿즈도 제공한다. 

오는 9일 오후 8시 현대홈쇼핑과 함께 공동기획한 ‘찐품명품 라이브방송’에서는 특별한 선물로 좋은 ‘버버리 코듀로이 퀄팅재킷’, ‘이자벨마랑 밀리 스웨트셔츠’, ‘막스마라 레일 울코트’, ‘발렌시아가 숄더백’ 등 20여개 명품 패션잡화를 방송 1시간 동안에만 최대 41% 할인하는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배송, 반품, 교환 모두 무료다.

11번가 남은희 커머스혁신 담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이 밸런타인데이 시즌의 설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이브방송을 준비했다”며 “설 직후 이어지는 유통 대목인만큼 고객들이 라이브방송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선물도 저렴하게 구매하고 미리부터 기념일 분위기를 한껏 체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이달 말까지 올인원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청호 에스프레카페』 렌탈료 할인 및 경품 추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청호 에스프레카페' 구매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렌탈 5년 약정과 동시에 ‘커피캡슐 정기배송 서비스’(12개월, 월 4박스 배송기준)를 신청 시 렌탈료 최대 42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총 300명 추첨을 통해 임영웅 골프우산을 증정한다.

‘커피캡슐 정기배송 서비스’는 6개월 또는 12개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한 캡슐(1박스, 16개) 수량만큼 매월 10일 배송된다. 최소 신청수량은 월 2박스(32개)이며 최대 4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다 담고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정수기다. 용량 및 사이즈에 따른 4종의 라인업이 구축돼 있으며 정수, 냉수, 온수에 얼음은 물론 에스프레소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스타일의 커피를 터치 한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얼음정수기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아이스커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현재 임영웅 모델의 TV광고 온에어 중인 제품이다. 임영웅 광고 영상은 유튜브 업로드 10일만에 150만뷰를 달성하며 화제가 되고있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최근 커피값 인상 및 홈카페 문화 확산 등에 힘입어 가정에서 고품질의 커피를 가장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청호 에스프레카페’에 대한 관심과 판매가 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정에서 홈카페 문화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가 5중 차단 기술을 적용한 UV 프로텍터 ‘멀티디펜스’와 ‘톤업’ 선크림을 새롭게 선보인다. 헤라는 국내 선크림 시장에서 16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헤라 UV프로텍터 라인은 5-디펜스 시스템(5-Defense System)의 5중 차단 기술로 자외선뿐 아니라 블루 라이트, 초미세먼지, 적외선을 포함한 유해 자극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닌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는 자극 받은 피부를 젊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기능을 담았다. 촉촉한 크림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려 균일하고 윤기 나는 건강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오랜 시간 당김 없이 수분감을 유지해 데일리용 선크림으로 적합하다.

UV프로텍터 톤업은 백탁 없이 자연스럽게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톤 연출을 돕는다. 아모레퍼시픽 독자 미백 성분인 멜라솔브TM를 함유해 일시적인 톤업을 넘어 피부 본연의 광채를 되찾아준다.

새로운 자외선 차단 제품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와 톤업 선크림은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과 아모레몰, 올리브영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농심이 주부들로 이루어진 소비자 패널 그룹 ‘제30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 농심 주부모니터는 제품 기획부터 마케팅 활동 제안까지 농심 제품 전반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모집대상은 서울 또는 경기권에 거주하며, 자녀가 있는 만 30~49세 전업주부다. 농심과 식품에 관심있는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17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해 11월까지 제품 평가, 설문조사, SNS 홍보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르고, 상황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다.

올해로 22년째 운영중인 농심 주부모니터는 매년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을 내놓으며 제품 개발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실제로 농심이 지난해 새우깡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새우깡 블랙은 모양과 풍미, 식감 등에서 주부모니터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높였다.

농심 관계자는 “주부모니터는 가족의 밥상을 책임지는 주부의 지혜를 바탕으로 매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올해에도 주부모니터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테라의 캔 라인업을 확대하며 가정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고 나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국내 시장분위기에 성장과 활력을 불어넣고자 테라 신규 캔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 용량은 400ml와 463ml이다.

하이트진로는 지속적으로 홈술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가정 시장에서 더욱 다양한 용량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집중해 신규 캔을 출시하게 됐다. 캔 맥주 선택에 있어 소비자들이 ‘용량’과 ‘가격'을 중요한 요소로 여기는 것에 착안, 6개월간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최근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최적의 용량 400ml와 463ml로 최종 결정했다.

이로써 테라 캔은 250mL, 355mL, 400mL, 463mL, 500mL의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테라 캔은 ml당 단가가 355ml 캔 대비 파격적으로 인하된 가격 (400mL -14.5%, 463mL -18.5%)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의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8캔들이로 구입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통하여 도전과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침체된 시장 분위기에 성장과 활력을 불어넣으며 국내 주류시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발렌라인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발렌타인을 가성비 높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시리즈 상품, 초콜릿 DIY 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하트 시리즈’는 발렌타인 등과 같이 마음을 전하는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트 디자인’을 주요 디자인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이고, 주로 포장용품을 구성했다. 포장용품은 선물박스, 포장지, 초콜릿 박스 등을 판매하고, 카드와 편지지도 같이 준비돼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 용품으로 안성맞춤이다. 스티커류도 다양하게 마련돼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를 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초콜릿 DIY 용품은 초콜릿과 데코용품, DIY 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초콜릿은 일반적인 ‘판 초콜릿’뿐만 아니라 사과향과 레몬향이 나는 ‘코인 초콜릿’이 준비돼 다양한 초콜릿을 만들 수 있게 했다. 데코용품은 데코펜과 데코 파우더, 장식용품 등이 기획됐다. 데코펜은 레드, 블루, 옐로우 등 다양한 색깔을 판매하고, 데코파우더는 ‘코코아 파우더’, ‘딸기 파우더’ 등 만드는 초콜릿에 따라 맛과 분위기를 더할 수 있게 기획됐다. 초콜릿의 마지막 장식은 '런치 5종' 상품을 추천한다. '런치 5종'은 데코레이션 토핑 재료로 색깔이 다른 5가지 토핑재료가 가성비 높게 구성돼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DIY 용품은 초콜릿을 만드는데 필요한 베이킹 용품을 주로 기획했다. ‘초콜릿 몰드’는 다양한 디자인의 초콜릿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됐고, ‘짤 주머니’와 ‘믹싱볼’은 여러 개의 사이즈로 준비돼 발렌타인 초콜릿뿐만 아니라 베이킹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크래퍼’, ‘주방저울’, ‘계량컵’ 등도 마련돼 초콜릿을 처음 만드는 사람도 편리하게 발렌타인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쇼핑백, 포장소품, 선물박스 등 포장용품과 초콜릿과 초콜릿 가공품 등 바로 선물할 수 있는 발렌타인 초콜릿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 발렌타인을 가성비 있게 준비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기획전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발렌타인이 다가오면서 관련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이소 ‘발렌타인 기획전’과 함께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기념일을 만끽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과의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인 ‘케이스타트업’과 손잡고 스타트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케이스타트업은 에듀테크 유니콘 ‘뤼이드’,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뷰티 MCN ‘레페리’ 등을 발굴, 육성한 전문 기업이다.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는 현대백화점그룹이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 모델 창출에 함께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만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2월과 8월 두 차례씩 매년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기존 사업 협력(유통·패션·리빙·식품) ▲신규 사업 협력(뷰티·헬스케어·바이오·친환경·고령친화·교육 등) ▲디지털 전환(AI·클라우드·블록체인 등)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8일까지 체인지엑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첫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2인 이상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은 체인지엑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사업계획서 평가 등을 거쳐 다음달 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초기 투자금이 지원되며, 현대백화점그룹 내 각 계열사의 분야별 전문가와 사업 협력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그룹과 협업하는 사업 추진 기회는 물론, 재무적 투자(FI) 등 후속 투자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는 우리 그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윈윈 모델’”이라며 “앞으로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동반 성장하고 동시에 사업 시너지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20년 뷰티 전문 멀티채널네트워크(MCN) ‘디퍼런트밀리언즈’를 비롯해 지난해까지 4개 스타트업에 약 180억원을 투자하는 등 그룹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 쿠팡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연인, 가족, 친구 사이에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상품을 한데 모은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에선 초콜릿부터 선물포장 및 파티용품,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까지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기획전 기간 매번 새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즉시 할인관’을 3일부터 14일까지 나흘 간격으로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 대표상품인 초콜릿은 고디바, 상상앤드(수제초콜릿), 마즈(몰티저스·M&M·스니커즈), 페레로로쉐, 허쉬/길리안의 인기 상품을 ‘원데이 특가’ 행사를 통해 할인가로 제공한다. 해당 브랜드 상품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레오니다스, 로아커, 키세스, 휘태커스, 톡핑 등 인기 브랜드의 신상품도 이번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꽃다발과 케이크는 9일까지 사전예약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할 수 있다. 사전예약으로 주문한 꽃다발과 케이크는 오는 13일에 로켓프레시로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관련 상품을 테마에 따라 분류했다. ‘초콜릿’ 테마에서는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달달구리’ 테마는 초콜릿뿐 아니라 사탕, 젤리, 쿠키, 케이크 등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선물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홈베이킹&포장용품’ 테마는 선물을 직접 제작하려는 고객을 위해 베이킹 재료와 도구부터 포장용품까지 구색을 갖췄다. 이외에도 기념일을 어디서 보낼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집콕 홈파티 vs 호텔/리조트/입장권’와 같은 여행 테마도 준비돼 있다. 

이번 기획전의 모든 상품들은 ‘로켓선물’로 빠르고 쉽게 선물할 수 있다. ‘로켓선물’은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일반 회원은 1만9800원 이상의 로켓배송 상품을, 와우회원은 모든 로켓배송 상품을 배송비 없이 선물할 수 있다. 와우회원은 1만5000원 이상의 로켓프레시 상품도 배송비 없이 선물할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부터 파티용품과 여행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 상품들로 기획전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연인은 물론, 가족과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빌리프의 허브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잠든 사이 지친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빌리프의 ‘슈퍼 나이츠(Super knights)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가 선보인 이번 나이트 슬리핑 마스크팩은 빌리프의 지난 11년간 허브 및 효능 연구가 집약된 제품으로, 외부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케어하고 지켜주는 나이트(knight, 기사)라는 재미난 제품명을 가지고 있다.
 
먼저 ‘슈퍼 나이츠-멀티 비타민 마스크’는 비타민 B3, C, E, B12 총 4가지 비타민 성분이 담긴 ‘멀티 비타민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으며, 활력을 잃은 피부에 생기를 충전해준다. 옐로우 컬러의 크림 타입 마스크가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고, 수면 부족으로 칙칙해진 피부의 투명도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끈적임 없는 제형으로 잠들기 전 얼굴 피부에 도톰하게 도포해도 부담 없으며, 다음날 세안 시 맑아진 피부와 보습감, 영양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슈퍼 나이츠-클리어 수딩 마스크’는 아가베 성분과 스쿠알란이 담긴 ‘클리어 수딩 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어 바르는 즉시 촉촉하고 시원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외부 스트레스가 누적된 피부에 3중 진정효과를 선사해 지친 피부를 밤 동안 편안하게 관리해준다.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 수 있는 에탄올을 배제한 투명한 셔벗 제형이 내츄럴한 쿨링감과 편안한 진정 케어를 선사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빌리프 브랜드 담당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장소나 시간 상관없이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고, 마스크가 피부에 오랜 시간 닿는 것도 외부 자극 중 하나로 피부가 피로해질 수 있다”며, “수면을 취하는 동안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영양, 수분감과 쿨링감 등을 부여해 지친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 팔도가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가상인간 ‘로지’를 발탁했다.

로지는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다. MZ세대 중심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하며 광고, 드라마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 목소리를 공개하며 대중과 더 활발히 소통 중이다. SNS 계정 팔로워는 11만4000여 명에 이른다.

신규 브랜드 슬로건은 ‘어느 틈새! 오로지 틈새’다. 로지의 본명인 ‘오로지’를 활용했다. “어느 틈새, 오로지 틈새라면만 즐길 것”이라는 뜻에 로지의 생기 넘치고 발랄한 이미지를 더했다.

팔도는 로지와 협업해 틈새라면을 알리기 위한 여러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팔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로지 틈새레시피’를 공개한다. 틈새라면의 매운맛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꿀조합 요리법이다.

첫 번째로 선보일 레시피는 틈새라면에 고추참치와 김치를 넣어 만든 얼큰한 해장라면이다. 강렬한 매운맛과 함께 김치찌개의 감칠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로지가 추천하는 참신한 레시피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수출용 제품 패키지 모델로도 활약한다. 해외에서도 매운맛 라면의 인기가 높아진 만큼 미국, 캐나다, 태국 등 총 40개국에 수출되는 제품 전면에 로지 이미지를 배치했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신규 브랜드 모델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발탁했다”며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국내외를 대표하는 매운맛 라면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9년 출시한 ‘틈새라면’은 명동의 유명 라면 맛집 메뉴를 제품화 했다. 베트남 하늘초를 이용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국물라면부터 볶음면, 김치, 시즈닝 등 폭넓은 제품 카테고리를 갖췄다.

○.. bhc가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의 ‘토마호크 스테이크’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은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2017년 7월 아웃백 2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본인(Bone in) 스테이크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며 1분당 1개꼴로 판매되어 화제가 된 메뉴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최고급 소고기 품종인 ‘블랙 앵거스’의 단 1%에 해당하는 새우살, 갈비살, 꽃등심 등 3가지 고급 부위만을 사용해 독보적인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께 3cm, 길이 30cm, 무게 약 1kg 이상에 이르는 큼직한 크기와 돌도끼 모양의 기다란 뼈가 선사하는 압도적인 비주얼로 고객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토마호크 스테이크’의 인기는 고급화된 고객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스테이크 대중화 전략을 취한 아웃백의 20년 노하우가 빛을 발한 덕분이다. 아웃백은 1년간 연구 개발 끝에 일반 스테이크보다 맛, 영양, 풍미 모든 면에서 뛰어난 ‘토마호크 스테이크’ 개발에 성공, 브랜드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홍보팀 김동한 부장은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3~4인이 먹을 수 있는 양인 것을 감안하면 지난해 달성한 누적 판매량 수치보다 세 배 이상의 고객들이 찾아주신 것”이라며 “앞으로도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스테디 제품으로 지속 사랑받을 수 있게 고객들에게 최고급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웃백의 딜리버리 전용 매장(홀 없이 공유주방 형태로 배달 전문으로만 운영)이 꾸준히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2019년 9월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 아웃백은 배달에 대한 고객 니즈에 따라 월평균 2개씩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현재 42개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72개 매장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 ‘맘마레시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맘마레시피는 임신, 출산, 육아맘을 위한 전문 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다. 의사와 약사 등 외부 전문가 집단이 임부·산모에게 좋은 먹거리만을 선별해 판매한다. 특히 맘마레시피의 간식 박스는 선별한 제품을 임신, 출산/수유, 육아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구성해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임신출산 카테고리에서 선호도 1위에 오를 정도로 입소문을 탔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2월 4일부터 맘마레시피의 ‘야채과일박스’와 ‘백일비상박스’에 포함됐다. 야채과일박스는 임부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야채와 과일 중심의 원물간식으로 구성한 간식 박스이며, 백일비상박스는 식사를 제때 챙기지 못하는 산모를 위해 언제 먹어도 속이 편한 제품으로 구성한 간식 박스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100% 식물성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국내 유일*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첨가물이 없는 식물성 성분으로 임부와 산모 모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무맛, 무취일뿐 아니라 산성과 열에도 강해 섭취의 활용도가 높은 것도 장점이다. 주스나 커피 등 음료에 넣어 먹거나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임신 기간과 출산 후 배변활동과 혈당 등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4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자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임부와 산모들의 많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맘마레시피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미라클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을 경험해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된 맘마레시피의 간식 박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맘마레시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는 단백질을 비롯한 성인영양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셀렉스는 단백질 보충을 위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장건강과 면역기능 관리를 위한 셀렉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 겉과 속 모두를 관리하는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등 현대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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