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2.0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은 ‘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프로모션을 통해 TV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혜택과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몰과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락앤락은 신개념 스팀에어프라이어 라인업을 확대하고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NS홈쇼핑에서 특별 방송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맥도날드는 대표 사이드 메뉴 ‘맥너겟’에 매콤한 맛을 더한 ‘스파이시 맥너겟’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 오늘(4일)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NS홈쇼핑 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포스터[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포스터[사진=NS홈쇼핑 제공]

○.. 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프로모션 진행

‘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프로모션은 NS홈쇼핑에서 매주 주말마다 TV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혜택과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이다.

2월 5일부터 4차에 걸친 각 주말 동안 최종 결제금액 기준 50만원 이상 구매 시 적립금 5만원, 2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구매 시 2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1~2차 적립금 증정 대상자는 3월2일, 3~4차 대상자는 4월 1일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단, 구매한 상품의 취소, 반품 시 적립금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행사기간내 미결제시에도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적립금은 지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가능하다.

또, 주말 상품 구매 시 모바일 앱에서 특정 카드로 결제 하면 최종 결제 금액의 5% 청구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상품별 상이)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몰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돌아오는 5일과 6일 주말 NS홈쇼핑에서는 면역력 강화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을 집중 편성했다.

5일 오전 6시에는 프리바이오틱스FOS(프락토올리고당),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등 3가지 기능성 성분이 들어간 ‘데이즈온 프로바이오틱스FOS트리플’을 방송한다. ‘데이즈온 프로바이오틱스FOS트리플’에는 대장을 위한 비피더스균 4종, 소장을 위한 락토바실러스균 11종, 유익균 2종까지 총 17총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다. 또, 유익균들의 먹이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 유익균의 자가증식이 가능토록 해 장내 근본적인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포함된 상품으로 간편한 스틱형태 하루 1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프리바이오틱스FOS트리플 12박스(4.3gx30포/1박스당) 무료체험분 10포로 구성됐다. (16만 8000원)

같은 날 오전 7시 15분에는 ‘데이즈온 금은화추출물’을 방송한다. 위점막을 보호하여 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즈온 금은화추출물’에는 추운 영하의 날씨를 견뎌내는 꽃봉오리 금은화(인동덩굴꽃봉오리)의 추출물 핵심 유효 성분 ‘세콕기로가닌’250mg이 들어 있다. 물과 함께 1일1회 1캡슐 섭취하면 되고, 12박스(450mg x30캡슐/1박스당)와 특별구성으로1박스(450mg x6캡슐)도 받아 볼 수 있다. (29만 6000원)

오전8시 15분에는 ‘닥터린 초임계알티지오메가3’가 편성됐다. ‘닥터린 초임계알티지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 감소 및 원활한 혈행에 도움을 주는’EPA’와 뇌의 신경 조직과 눈의 망막주성분인’DHA’가 함유되어 있으며 자연상태와 유사한 구조의 오메가3로 체내흡수율이 높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6박스 구성, 12박스, 18박스(1,025mg x30캡슐/1박스당) 구성 중에서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6박스 기준 9만 9000원)

6일 오전 6시 40분에는 ‘면역88 골드’가 방송된다. ‘면역88 골드’에 포함된 기능성 원료인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은 청국장균배양 정제물로서 아미노산의 한종류인 글루탐산이 감마결합을 통해 여러 개 모여 있는 것으로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8박스,16박스,32박스(15g x 14포/박스당) 구성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16박스 기준 3만3,4000원)

같은 날 오후 3시 50분에는 ‘정관장 홍삼진고’를 방송한다. 국민 대표 건강기능식품 홍삼은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개선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정관장 홍삼진고’에는 정성을 다해 키운 6년근 홍삼에 숙지황, 복령, 벌꿀 등을 더해 부드럽고 깊은 맛이 난다. (100g)9병, 16병 구성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9병 기준 19만 8000원)

NS홈쇼핑 관계자는 “새롭게 한해를 시작하며 건강을 기원하고 다짐하는 분들이 특히 많아진 요즘이다. NS홈쇼핑에서는 이번 주말 위드코로나 시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들을 집중편성했다.”며, “범상치 않은 주말 이벤트의 기분 좋은 혜택과 함께 나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들을 NS홈쇼핑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락액락,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 론칭 기념 NS홈쇼핑 특별 방송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신개념 스팀에어프라이어의 라인업 확대해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NS홈쇼핑에서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락앤락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는 지난해 사전 예약판매부터 품절대란이 일며 인기를 끌었던 스팀에어프라이어의 후속 신제품으로,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락앤락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4일(금) 오후 10시 50분부터 65분간 특별 방송을 진행하고, 익일인 5일(토) 오후 15시 55분부터 60분간 추가 방송을 마련했다.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는 서랍식으로 열 수 있는 오븐형 제품이다. 전면 투시창과 오븐 램프를 설계해 요리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고, 다용도 그릴 등 구성품을 활용하면 한번에 다양한 요리를 효율적으로 조리할 수 있다. 식재료가 닿는 내부 전체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다용도 그릴, 매쉬 트레이, 기름 받침대 등은 모두 열에 강한 스테인리스 304 소재를 적용해 오랫동안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2.5L 대용량으로 7인치 냉동피자, 교자만두 10개까지 겹치지 않게 펼쳐 놓고 조리할 수 있어 한꺼번에 많은 양을 조리하는 홈쿡이나 홈파티 준비에 활용하기에 충분하다.

사용자의 편의성도 세심히 고려했다. 스팀청소 기능을 활용하면 100℃ 고온스팀이 작동해 내부를 20분만에 깨끗이 청소할 수 있고, 물통은 물론 도어와 내부 레일 등을 전부 분리해 보이지 않는 안쪽까지 세척이 가능하다. 고기, 치킨, 만두, 생선구이, 야채 데침 등 8가지 대표 메뉴의 자동 조리기능을 활용하면 가장 알맞은 시간과 온도로 알아서 조리해주고, 고기, 생선 등 뒤집어야 하는 시간까지 알람 소리를 통해 알려준다. 조리 중에 도어를 열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아이나 반려동물이 다칠 걱정도 덜어준다.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 라인의 특장점인 스팀 히터가 곧바로 증기를 발생시켜 조리물에 직접 분사하는 ‘엑티브 스팀’ 기술을 적용해, 일명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은 기본이다. 분 단위로 스팀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스팀 기능을 단독으로 활용하면 고가의 스팀 오븐에서나 구현할 수 있었던 요리도 가능하고, 찌는(스팀) 기능과 튀기는(프라이) 기능을 동시에 활용하는 멀티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은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 출시를 기념해 4일과 5일 특별 방송에서 최대 혜택가로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주문 및 일시불 할인을 제공하고, NS홈쇼핑 모바일 앱으로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락앤락 소형가전 개발팀 정재원 팀장은 “기존 스팀에어프라이어의 인기에 힘입어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4일과 5일 NS홈쇼핑 특별 방송을 통해 최대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맥도날드, 대표 메뉴 ‘맥너겟’에 매콤한 더한 ‘스파이시 맥너겟’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대표 사이드 메뉴 ‘맥너겟’에 매콤한 맛을 더한 신메뉴 ‘스파이시 맥너겟’을 출시한다고 오늘(4일) 밝혔다.

‘맥너겟’은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에 담백한 맛이 특징적인 맥도날드의 대표 사이드 메뉴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즐기기 좋아 전 세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맥너겟은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The BTS 세트’에도 포함되어 엄청난 호응을 얻은 메뉴이기도 하다. The BTS 세트의 판매 기간 동안 국내 일평균 맥너겟 판매량은 출시 전 4주간의 일평균보다 250% 증가하기도 했다.

한국맥도날드가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 ‘스파이시 맥너겟’은 맥너겟 특유의 바삭촉촉한 식감에 알싸한 카이옌 페퍼의 맛이 조화를 이뤄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맥너겟 메뉴다. 앞서 2020년에 미국에서 한정 출시됐던 스파이시 맥너겟은 출시 당시 “역시 맥도날드는 너겟의 최강자다”, “매콤한 맛에 바삭한 식감, 그리고 육즙의 조화가 끝내준다” 등의 고객 반응을 얻으며 높은 인기를 구사하기도 했다.

이번 스파이시 맥너겟과 함께 한국에서 개발된 ‘오렌지 칠리 소스’도 출시된다. 오렌지 칠리 소스는 칠리 소스에 오렌지의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져 탄생한 소스로 스파이시 맥너겟의 매콤한 맛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스파이시 맥너겟’은 2월 4일(금)부터 오는 5월 초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된다. 4조각 1800원, 6조각 3000원, 10조각 4500원으로 다양하게 출시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스파이시 맥너겟’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새로운 맛의 ‘맥너겟’으로, 기존 맥너겟을 사랑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와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쇼핑 롯데온, 간헐적 채식 동참할 ‘불량배-지테리언’ 모집

롯데온이 건강과 환경을 위한 채식 생활 장려에 나선다. 롯데온은 4일부터 13일까지 건강한 채식 생활을 돕기 위한 ‘불량배-지테리언’ 행사를 진행한다.

4일 입춘을 맞아 건강과 환경에 좋은 새로운 식단에 도전하는 고객들을 위해 간헐적인 채식부터 시작해보자는 의미를 담아 불량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불량배-지테리언’을 테마로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채소, 대체육, 만두, 두부 등의 식품부터 마스크팩, 세제 등의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비건(Vegan) 상품과 레시피 등을 선보이며,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카드사 최대 5% 할인 쿠폰을 제공해 비건 상품 활성화에 나선다.

최근 지구 온난화 등의 환경 문제와 과도한 육식으로 인한 건강 문제 등으로 채식을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다. 실제로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채식 인구는 250만명 수준으로, 이는 2008년 15만명 수준과 비교해 크게 늘어난 수치다. 특히 올해 1월 롯데온에서 상품명에 ‘비건(Vegan)’이 포함된 상품의 매출이 전년대비 60% 이상 증가하는 등 비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채식을 시작하고 싶지만 완전한 채식에 거부감을 갖는 고객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이번 ‘불량배-지테리언’ 행사를 준비했다. 매일 채식은 어렵지만 간헐적인 채식주의자인 ‘플렉시테리언(Flexible Vegeterian)’이 되어보자는 콘셉트로, 고기와 채소를 모두 먹되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채식을 실천해 그 비중을 높여보자는 목적이다. 이에 채식에 도전하는 고객을 위한 레시피와 관련 동영상을 선보이고, 비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채식 입문자를 위해 비건 식품을 패키지로 담은 ‘인테이크 비건 체험팩(팔라펠+베지볼+비건만두2종+후무스)’을 1만 4900원에, 대체육을 활용한 ‘롯데푸드 제로미트베지함박매쉬드포테이토(375gx2개)’를 1만 2250원에 판매하며, 비건 간식 상품으로 ‘널담 100% 비건 초코파이(4개입x2세트)’를 1만 5550원에 판매한다. 생활용품으로는 ‘마마포레스트 설거지비누 내추럴 디쉬바 레몬글로리’를 6750원, ‘페어셀 비건화장품 클레이팩 모공 마스크 워시오프 머드팩’을 9900원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비건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더 많은 고객이 채식에 입문할 수 있도록 공유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 앱(App) 검색창에 ‘불량배지테리언’을 검색하면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장 링크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1만점을, 추가로 1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2천점을 제공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최근 환경과 건강 문제 등으로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이 늘고 있어, 완전한 채식이 아니더라도 간헐적인 채식을 시작해보자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롯데온이 재밌는 콘셉트로 제안하는 채식 레시피와 관련 상품 등을 통해 채식에 대한거부감을 낮추고 가벼운 마음으로 채식 생활을 시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키디키디, 육아 꿀템 제안하는 베이비페어 진행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앱 ‘키디키디(kidikidi)’가 오는 7일부터 예비맘, 베이비, 토들러 엄마들을 위한 행사 ‘123 베이비페어’와 ‘등원준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랜드 키디키디의 베이비페어는 매월 첫째 주 월, 화, 수요일에 열리는 월간 고정행사로, 이번 달 행사에서는 인기 브랜드 올포홈, 베베드피노, 밤부베베, 쉐베베 등의 대표 상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베이비맘 필수 인기 상품을 핫딜가로 제공하는 ‘123 선착순 딜’을 통해서 브라운 체온계,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 밤부베베 세면타올, 일동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 베베숲 시그니처 레드 물티슈, 아이엠마더 분유, 아트오 플레이매트, 임페리얼 드림 XO 등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3월 어린이집 입소를 맞아 미리 어린이집 준비물을 준비하는 엄마들을 위해 등원 준비물 체크리스트 행사도 마련했다. 어린이집 첫 등원 시 필요한 준비물 체크리스트 정보부터, 양치도구, 식기류, 등원룩 등 어린이집 준비물로 유명한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집 필수 준비물인 낮잠 이불 기획전에는 올포홈, 무무슈, 돗투돗, 로토토베베, 헬로미니미, 쉐베베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주목할 만하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키디의 베이비 브랜드 매출이 지난해 400% 이상 성장해 예비맘이나 베이비맘들을 위한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하며, “육아 필수템부터 아이들 등원 준비물까지 풍성한 혜택과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육아 아이템을 경험해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키디키디에서 오는 7일부터 시작하는 등원준비 페스티벌과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만나볼 수 있는 123 베이비페어는 키디키디 공식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키디키디 공식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빠르게 관련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다.

○.. BBQ, 패밀리의 배송 혁신 위해 메쉬코리아와 유통·물류 업무협약식 체결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7일,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메쉬코리아와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통합 유통·물류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패밀리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달 수수료 절감 등 패밀리의 부담을 줄이고, 고객은 BBQ의 제품을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과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를 포함한 각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식에서 메쉬코리아의 AI 기술을 통해 수집한 Big Data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업을 약속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메쉬코리아는 전국 2000 여개 BBQ 패밀리의 주문 배송 대행업무 등, 퀵커머스 배송을 시작으로 향후 BBQ의 식자재 배송 및 풀필먼트(진화된 3자 물류) 서비스 등 협업 범위를 BBQ의 유통·물류 전반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최근 물가, 인건비, 배달대행료 상승 등 수익성 개선이 어려운 환경속에서 이번 메쉬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이 배달 수수료 절감 등 패밀리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BBQ는 패밀리와의 상생을 위해 자사앱 프로모션뿐 아니라 비용 절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대한민국의 물류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기술 스타트업으로, 통합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통해 퀵커머스, 새벽배송과 더불어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첨단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