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미리 찜 하세요"... 전자랜드, 에어컨 미리 장만 행사 실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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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미리 찜 하세요"... 전자랜드, 에어컨 미리 장만 행사 실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03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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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랜드가 올여름을 대비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에어컨을 미리 장만할 수 있는 ‘에어컨 좋아요! 찜!’ 행사를 진행합니다. 에어컨 판매가 집중되는 여름 성수기에는 에어컨 신규 설치 및 수리가 어려울 수 있어 주요 제조사들의 에어컨 신제품 출시는 최근 들어 연초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을 출시하며, 환경 친화적 포장 적용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효율성은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강소기업과 협업해 뷰티 고객 참여형 캠페인인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에어컨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에어컨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전자랜드]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오는 28일까지 올여름을 대비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에어컨을 미리 장만할 수 있는 ‘에어컨 좋아요! 찜!’ 행사를 진행한다.

에어컨 판매가 집중되는 여름 성수기에는 에어컨 신규 설치 및 수리가 어려울 수 있어 주요 제조사들의 에어컨 신제품 출시는 최근 들어 연초에 집중되고 있다. 전자랜드도 미리 에어컨을 구매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비롯한 에어컨을 여러 가지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200만원 이상의 에어컨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장기 무이자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24개월 또는 36개월 무이자 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카드 회원 중 이번 행사의 홍보 문자메시지를 받은 고객이 250만원 이상의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면 5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위니아딤채의 행사 모델 구매 시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매년 이상 기후 현상이 반복되고 있기 때문에 에어컨 등의 계절 가전은 필요할 때 사는 것보다 미리 준비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며, “또한 봄이 짧아지고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가 앞당겨졌기 때문에 에어컨을 새로 장만할 계획이 있다면 지금이 가장 적기”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기존 닥터유 제주용암수에 라벨을 없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은 기존의 수분리성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대폭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였다. 무라벨, 무색캡, 무색병 등 3가지 친환경적인 요건을 갖춘 것. 독창적인 병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라벨이 있던 자리에 ‘Dr.You 용암수’를 음각으로 새기고, 제품명, 식품유형, 영양정보 등은 묶음용 포장에 기입했다. 오는 10일 530ml 제품이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과 홈페이지에서 먼저 출시된다. 추후에는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채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2L 제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제조된다. 용암해수는 화산암반층에 여과된 바닷물이 육지로 스며든 물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됐다. 영양정보를 확인해보면 2L 기준 칼슘 132mg, 칼륨 44mg, 마그네슘 18mg이 들어있다. 물에 녹아있는 칼슘, 마그네슘 함량을 나타내는 경도는 200mg/L로, 경도가 높은 경수(硬水. Hard Water)에 해당한다. 오리온은 ‘경도가 좋은 물 선택의 기준’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국내 경수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나가고 있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제품의 포장재 크기와 잉크 사용량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제품의 양을 늘려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착한 포장’을 지속해오고 있다. 2017년에는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유기화합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포장재를 개발해 식품용 포장재로는 최초로 환경부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더불어 2019년부터 총 120억 원을 투자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50% 가량 절감할 수 있는 ‘플렉소 인쇄설비’를 도입하는 등 환경 친화적 포장 적용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은 기존 무색캡, 무색병에 라벨까지 없애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윤리경영과 연계한 ESG 강화 차원에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쿠팡의 고객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강소기업이 출시할 수 있도록 쿠팡과 강소기업이 협업하는 캠페인이다. 

쿠팡은 고객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3일부터 13일까지 고객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고객 선호도 투표 후보 상품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쿠팡과 협업하는 강소기업에서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내 손으로 만드는 세상에 없던 상품' 캠페인의 첫 번째 상품은 화장솜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 관계자는 “화장솜은 뷰티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스킨케어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 상품”이라며 “신규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기성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이번 캠페인에 적합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을 이번 캠페인의 투표 후보 선정했다. 선정된 세 가지 타입 중 최종 출시에 나설 후보가 결정되면 미용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해당 상품은 2월 17일부터 쿠팡에서 한정수량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해 3월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신세대는 뛰어난 품질과 생산력을 보유해 주목받던 중소업체로, 이번 캠페인에 함께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용소품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원스톱(One-stop)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국제 친환경 표준 규격인 OEKO-TEX®와 국제 공인 유기농 인증인 OCS를 받은 소재를 사용한다. 2017년에는 경기도 여성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1년간 뷰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면서 "이제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구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맞이해 이마트가 프리미엄 TV, 간편 먹거리 중심의 할인 행사를 3일부터 16일까지 2주 간 진행한다.(신선식품 행사 기간은 3일~9일)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스포츠를 관람하는 ‘집관족’이 늘면서 이번 올림픽 기간에도 TV와 먹거리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지난해 도쿄 올림픽 당시에도 개막일부터 2주 간 이마트 TV 매출이 9.2% 늘었으며, 특히 대형 스크린 수요가 증가하면서 75인치 이상 대형TV 매출은 2배 뛰었다.

간편식과 주류 수요도 늘어 생선회(45%), 튀김류(36%), 피코크 냉장편의식(11.1%), 피코크 냉장디저트(25.5%), 맥주(18.6%), 와인(12.4%) 등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이에 이마트는 ‘삼성·LG 프리미엄TV 페스타’를 열고 ‘삼성 QLED TV(65/75/85인치)’, ‘LG 올레드 TV(55/65/77인치)’ 등 주요 프리미엄 TV를 연중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대표 행사상품으로 ‘삼성 QLED TV 85(214cm)’를 399만원(추가 혜택 별도)에, ‘LG 올레드 TV 77(193cm)’를 499만원(추가 혜택 별도)에 판매한다. 또한 삼성 주요 QLED 제품 구매시 ‘삼성 사운드바’를 증정하며, LG 올레드 제품 구매시 ‘애플TV+ 3개월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 매주 주말에는 바이어가 선정한 인기 TV를 파격가에 판매하는 ‘TV 잡는 날’ 행사도 진행하며,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대상 상품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집관족’이 늘어난 현상을 반영해 증정 행사 등 고객 혜택도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이마트앱 회원을 대상으로 TV 구매 합산액이 200/300만원 이상일 시, 2/3만원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단, 일렉트로맨TV는 2만원 증정)

또한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받고 행사카드로 TV를 결제할 시, 최대 20만원의 추가 할인 및 최대 80만원의 신세계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를 즐기면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과일, 간편식, 간식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우선 제철 딸기 10여종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국산의 힘 산청장희딸기(750g)’를 2만3920원에 준비했으며, 킹스베리 딸기, 만년설 딸기, 비타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키친델리(즉석조리) 코너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레스토랑’ 콘셉트로 튀김, 구이, 초밥 등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최대 20% 할인한다.

전통 족발과 바베큐 족발로 구성한 ‘반반족발(1kg/1만9800원)’이 대표적이며, ‘푸짐한 안심텐더/스리라차 마요텐더’를 20% 할인한 7184/7984원 판매한다.

20여종의 피코크 인기 간편식과 간식도 행사카드 결제시 20~40% 할인한다. 30년 전통 백년가게 레시피로 만든 바삭한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750g)’를 할인가 8386원에, 포르투갈과 프랑스에서 공수한 ‘피코크 마몰로 에그타르트/마카롱(360g/288g)’을 할인가 4886/1만486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집에서 영화, 스포츠경기를 관람하기 시작하면서 TV를 비롯해 간식거리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에 이마트가 집에서 올림픽 경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스타벅스 시즌 상품을 온라인 단독 판매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초콜릿부터 명품, 잡화에 이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연달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SSG닷컴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초콜릿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3일부터 온라인 판매에 본격 돌입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60년 전통의 벨기에 프리미엄 브랜드 ‘노이하우스’의 히스토리 콜렉션을 이날 오전 9시부터 15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길리안’, ‘벨지안’, ‘고디바’ 등 수입 브랜드 초콜릿을 2개 이상 구매하면 2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같은 날부터 진행되며, 일부 품목은 행사에서 제외된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까지 인기 제과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몰과 새벽배송몰에서 판매하는 롯데제과, 네슬레, 매일유업, 한국마즈 등 9개 회사의 상품은 브랜드별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즉시 할인 또는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트레이더스몰에서 판매하는 롯데제과 상품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브랜드의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4일 오전 7시부터 스타벅스 밸런타인데이 시즌 상품 ‘러브어스(Love us, earth) 초콜릿포켓백’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동시 출시하고, 6000개 한정 수량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

이 상품은 지구(earth)와 우리(us)를 사랑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상품명과 같이, ‘식물 기반 초콜릿’과 재생 원사로 만든 ‘업사이클링 미니 크로스백’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소비를 통해 신념이나 가치관을 표현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과 ‘가치 소비’ 트렌드를 고려했다. 가격은 2만3900원이다.

시즌 상품 온라인 단독 판매를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 SSG닷컴에서 스타벅스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SG머니 5000원을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스타벅스 홀케이크도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 몽글몽글한 사워크림과 크림치즈를 듬뿍 올린 ‘클라우드 치즈 케이크’와 진한 초코 롤 케이크에 달콤한 마스카포네 크림을 넉넉히 채운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에 선물하기 좋은 명품, 잡화 등을 한데 모은 'Gift For Love Week' 행사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연다.

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명품, 잡화, 쥬얼리 등의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 3종 세트’를 발급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최대 할인 금액은 7만원이다.

아울러,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찌 재키 1961 스몰 백’, ‘아이폰 13프로’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가능한 경품은 구매 금액에 따라 다르며, 자세한 정보는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나와 가족을 위한 선물이 새로운 밸런타인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쓱닷컴이 제안하는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통해 선물하기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의 MZ세대 10명 중 7명이 ‘환경을 생각해 대체육으로 식탁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신세계푸드는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전국 2030세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대체육 인식과 관련한 온라인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은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대체육은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가치소비가 자리 잡으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래산업 중 하나이다. 특히 핵심 소비층인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과 동물 복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2040년에는 글로벌 대체육 시장이 일반 육류 시장의 점유율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이번 조사에 그대로 반영됐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 기업 에이티커니(AT Kearney)는 일반 육류의 시장 점유율이 2025년 90%에서 2030년 72%로 줄고, 2040년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되는 육류의 60%를 대체육이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MZ세대는 대체육에 대해서 67.6%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며, 향후 대체육으로 음식문화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환경을 생각해서’라는 응답이 71.4%로 가장 높게 나왔다. 

또한 53.2%가 대체육의 소비가 공장식 사육 등 동물복지 문제 근절에 도움이 된다고 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환경,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대체육의 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대체육의 소비 행태 또한 확인됐다. 전체 응답자 가운데 대체육을 경험해 본 적이 있다고 대답한 응답자는 42.6%로 MZ세대 10명 중 4명은 대체육을 섭취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 중 대부분은 대형마트(37.6%)나 일반 식당(33.6%)에서 대체육을 소비했다고 답했다.

경험해 본 대체육 종류로는 샌드위치나 샐러드에 들어가는 햄 등의 돼지고기 대체육(40.6%)이 가장 높았고, 햄버거 패티 등에 들어가는 소고기 대체육(34.5%)의 경험이 다음으로 많았다.

대체육 시장의 확장 가능성도 확인됐다. 아직 대체육을 경험해 보지 못한 대상 중 앞으로도 경험해 볼 의향이 없다고 밝힌 응답자는 21.8%에 그친 반면, 78.2%의 응답자가 대체육을 먹어본 경험은 없지만 향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답했다.

반면 맛과 식감은 소비를 주저하는 요인으로 나타났다. 먹어본 경험이 있지만, 앞으로 대체육을 찾을 의향이 없다고 선택한 응답자 중 72.3%가 대체육의 맛과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응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이 향후 대체육 시장의 성장을 위한 개선 과제로 남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미래 소비층인 MZ세대 중심의 소비자 입맛을 잡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대체육 제품을 개발해 소비 만족도를 높이고 대체육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독자 기술로 개발한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Better Meat)’ 샌드위치용 햄 ‘콜드컷’을 활용해 스타벅스와 함께 ‘플랜트 햄&루꼴라 샌드위치’ 제품을 개발, 1월 기준 누적 판매량 30만 개를 기록하면서 대체육을 선호하는 MZ 세대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부터는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구내식당에서도 대체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국내 대체육 시장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6일까지 ‘신학기 유아동/스포츠 패션 브랜드대전’을 열고, 유아동·스포츠 대표 브랜드 봄 신상품을 최대 9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패션의류, 가방, 잡화, 운동화 등 봄 신학기 시즌 증가하는 쇼핑 수요에 맞춰 마련했다. △컨버스 △캘빈클라인 △꼬망스 △푸마 △네파 △블랙야크 △K2 △팬콧주니어 △닥스/헤지스키즈 △휠라 △블루독 등 42개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할인혜택도 풍성하다. 전 회원에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각 사이트별로 매일 10장씩 증정한다.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를 활용해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각 브랜드마다 최대 15%까지 할인되는 쿠폰도 추가 제공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MLB키즈는 전 고객에게 ‘MLB키즈 12%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MLB키즈 18% 할인쿠폰’을 하루 5장씩 지급한다. 또한 G마켓은 ‘컨버스 10% 할인쿠폰’도 하루 5장씩 발급한다.

사이트 별로 오늘의 브랜드와 오늘의 특가 제품도 준비했다. G마켓에서는 3일 △컨버스, 4일과 5일에는 △닥스/헤지스키즈와 △휠라, 6일은 △노스페이스키즈를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3일 △블루독패밀리, 4일 △MLB키즈, 5일 △폴햄/폴햄키즈, 6일 △스케쳐스를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닥스키즈 기모 트레이닝 세트’(최종혜택가 8만9040원), ‘MLB키즈 메가로고 맨투맨 세트 NY’(최종혜택가 7만6230원) 등 유아 인기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퓨마 스타일라이더 플레이 온 SD 메쉬’(최종혜택가 2만9150원), ‘지프 로고 버킷햇’(최종혜택가 1만7150원) 등 성인용 제품도 있다.

G마켓 패션레저실 박동우 매니저는 “신학기를 앞두고 필수 패션 아이템을 한 번에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신상품부터 브랜드 대표 인기 상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한 만큼 봄 맞이 최적의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3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한다.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홈쇼핑은 동계올림픽 개막 전날부터 폐막일(2/3~20)까지 TV, 온라인몰,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팀 코리아 공식 후원사들의 상품을 판매한다.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1만 명에게 골드, 실버, 브론즈로 나눠 최대 1만원 상당의 ‘파이팅 쿠폰팩’을 지급하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공식 후원사인 ‘노스페이스 베이징 2022 시상복 레플리카’, ‘오클리 유니티 컬렉션’, ‘폴메이드 국가대표 공식 마스크’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전야제 및 개막 특집으로 TV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10% 적립금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모바일 앱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여자 아이스하키팀 이야기를 다룬 영화 ‘국가대표2’를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TV홈쇼핑 생방송 중 응원 영상과 쇼호스트 멘트를 통해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을 독려할 예정이다.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컬링, 루지 등 대한민국 선수단이 출전하는 주요 경기 시간대에 남성 고객 증가, 간편식 수요를 겨냥해 인기 가전, 식품, 남성 패션 상품들을 전략 편성한다. 개막식이 개최되는 오는 4일에는 TV방송을 통해 오후 7시 20분 ‘폴메이드 국가대표 공식 마스크’를 판매하고, 모바일 생방송에서는 ‘오클리 선글라스(오후 4시)’, ‘BBQ e쿠폰(오후 8시)’ 등 팀코리아 공식 후원사의 주력 상품 및 한정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주요 경기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기간 동안 진행한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에는 1만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으며, 대형 스포츠 행사 기간을 겨냥한 타깃 고객 분석, 관련 상품 편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주문금액)이 20% 이상 증가하는 호실적을 거뒀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도쿄 하계올림픽에 이어 베이징 동계올림픽도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서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을 선보인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우리 선수들의 노력이 감동과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향후 빅데이터, 미디어 콘텐츠 등 자사가 보유한 역량을 적극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으로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오는 13일까지 맘스터치 인기 메뉴를 최대 20% 할인하는 ‘대한민국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금빛 버거세트’ 및 ‘싸이순살 금빛특가’ 할인 행사로 구성된 '대한민국 응원 프로젝트’는 ‘집콕 응원’ 등 포장 배달 수요가 높아지는 시즌을 맞아 맘스터치의 인기 버거 세트와 순살 치킨 메뉴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금빛 버거세트’ 프로모션은 ▲싸이플렉스버거 ▲언빌리버블버거 ▲인크레더블버거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 4종의 인기 버거 중 하나와 케이준 양념감자, 음료로 구성된다. 매장 방문 및 포장 고객에 한해 1천원 할인이 적용된다. 

‘싸이순살 금빛특가’ 프로모션은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후라이드 싸이순살’ 한 박스(소비자가 9,900원)를 약 20% 할인된 7,900원에 즐길 수 있다. 치킨 수요가 높은 오후 6시부터 판매되며, 추가 금액 지불 시 맘스양념 싸이순살 등 타 싸이순살 메뉴로도 변경할 수 있다. 맘스터치 자사앱 및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서만 이용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맘스터치를 애용해주시는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중심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2월 4일부터 국내산 제철 딸기를 활용한 ‘봄 딸기 라떼’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

‘봄 딸기 라떼’는 국내산 제철 딸기의 산뜻한 풍미가 특징으로 지난해 100만잔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는 대표적인 계절 음료이다. ‘봄 딸기 그린 크림 프라푸치노’는 달콤쌉싸름한 말차와 상큼한 딸기의 부드러운 조화를 이루는 음료로 올해 처음 출시됐다.
 
딸기 음료와 함께 새롭게 출시하는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는 열대 과일과 허브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맛이 특징이며, 봄의 아지랑이가 피어나는 듯한 색상이 돋보이는 음료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가나슈 생크림이 덮인 초콜릿 시트에 생딸기가 올라간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 딸기로 만든 우유크림을 품은 크루아상에 초콜릿을 더한 ‘봄 딸기 우유 크루아상’, 부드러운 카스텔라 사이에 요거트 크림과 딸기를 샌드한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등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푸드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2월 4일부터 2월 10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프로모션 음료인 ‘봄 딸기 라떼’, ‘스프링 가든 자스민 드링크’, ‘봄 딸기 그린 크림 프라푸치노’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품목당 별 3개를 추가 증정한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월 ‘아이스 로아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쿠키 브랜드 ‘로아커(Loacker)’와 협업 출시한 이달의 맛 ‘아이스 로아커’는 달콤하고 고소한 초코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으로 코팅한 로아커를 넣어 바삭함을 더하고, 헤이즐넛 초콜릿 리본으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로아커 위드 초코베어’를 공개했다. 신제품 아이스 로아커와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 5종(아몬드 봉봉, 초콜릿 무스, 쿠키앤크림, 초콜릿, 뉴욕치즈케이크)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을 활용해 사랑스러운 모습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로아커’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아이스 로아커’와 우유를 블렌딩해 로아커 웨하스를 토핑한 ‘로아커 블라스트’와 헤이즐넛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초콜릿 와플과 ‘로아커 웨하스 다크 초콜릿’을 올린 핑거 디저트 ‘로아커 아이스 서클’도 2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 졸업식 등 중요한 순간에 보다 특별한 즐거움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자 로아커와 협업해 ‘아이스 로아커’를 출시했다”며 “배스킨라빈스의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2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주방세제 브랜드 ‘순샘’에서 손으로 설거지 한 듯 깔끔한 세척을 도와주는 ‘매직워시 식기세척기용 분말세제’를 출시했다.

순샘 매직워시 식기세척기용 분말세제는 50여 년 넘게 주방세제를 연구한 애경 홈케어 연구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분말형 식기세척기 전용세제이다. 식기세척기 사용 시 고민되는 눌어붙은 음식물부터 보이지 않는 기름기, 물자국까지 빈틈없이 강력한 세척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순샘 매직워시 식기세척기용 분말세제는 순샘 매직워시만의 ‘딥클린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해 한국인의 식습관에 최적화된 오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딥클린 테크놀로지 기술은 전분 및 단백질 분해 효소와 양념 분해 성분을 함유해 식기에 눌어붙은 밥풀은 물론 찌든 기름기와 닦기 어려운 고추장 양념까지 말끔하게 세척해준다.

순샘 매직워시 식기세척기용 분말세제는 인공색소, 전인산염, 메틸파라벤 등 8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자연 유래 세정 성분인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과 식품첨가물 등급 성분인 ‘베이킹소다’와 ‘구연산나트륨’을 담아 온 가족 식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순샘 매직워시 식기세척기용 분말세제는 오염 방지를 위한 ‘Anti spotting(안티 스파팅) 기술’을 적용해 세척 후 물자국과 잔류물이 남지 않아 깔끔한 세정을 도와준다.

순샘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식기세척기가 생활의 편리함을 돕는 ‘편리미엄’(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 가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순샘 매직워시 식기세척기용 분말세제는 SK매직 본사와 2년 여간의 협업을 통해 품질 테스트 진행하며 심혈을 기울인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순샘 매직워시 식기세척기용 분말세제는 쿠팡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미국 럭셔리 주얼리&워치 브랜드 ‘제이콥앤코’와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전문 브랜드 ‘글렌피딕’이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쇼핑 공간과 바(BAR) 공간을 한자리에 모은 라운지형 콘셉트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제이콥앤코의 ‘아스트로노미아 솔라 컨스텔레이션’ 시계가 있다. 해당 제품은 천체시계 콘셉트의 제이콥앤코 대표 컬렉션으로, 시계 다이얼 안에 태양계 8개 행성(▲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을 끊임없이 회전하는 각기 다른 색상의 스톤으로 형상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약 4억8000만원 대다. 

시계 제품 외에도 이번 팝업에서는 ▲글렌피딕 21년 그랑 제네르바 ▲글렌피딕 23년 그랑 크루 ▲글렌피딕 26년 그랑 코룬 등 최고급 위스키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지난해 국내 판매량이 약 160%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소비자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독특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싱글몰트 위스키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히 늘고 있다. 골든블루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2017년부터 수입, 유통하기 시작했다.

‘카발란’은 2006년에 ‘King Car Group’이 설립한 타이완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 ‘카발란’에서 생산하고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다. 현재 국내에는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싱글 캐스크 스트렝스 등 총 12종(내수 및 면세 포함)이 판매되고 있다.

‘카발란’은 세계 주류 품평회에서 500여 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하며 세계 위스키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카발란’은 최근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소비자들의 주목과 함께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물량 부족을 겪을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수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카발란’의 국내 판매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는 전년 대비 약 160% 상승했다. 현재 ‘카발란’은 국내 대형마트를 포함해 편의점, 창고형 매장 등의 가정용 채널과 바와 클럽 등 다수의 유흥 채널에 입점돼 있으며 ‘카발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발란’이 이러한 성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데에는 ‘카발란 솔리스트’ 시리즈’와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발란 솔리스트’ 시리즈는 50~59.9%로 높은 도수지만 색소 첨가나 냉각 여과를 거치지 않아 맛이 깔끔하며 각각의 독특한 캐스크에서 숙성된 원액이 그대로 병입돼 복합적이면서도 풍부한 맛을 지니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는 알코올 도수 46%로 솔리스트 시리즈보다 조금 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위스키로 음용시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의 깊고 진한 풍미와 함께 커피 아로마가 느껴지는 우아한 피니시가 특징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카발란’은 우수한 맛과 품질을 통해 전 세계 주류 품평회 및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라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카발란’의 입지를 더욱 넓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카발란’을 소비자들이 조금 더 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넓혀가고 있다.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020년 2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을 시작으로 5월에는 제주 중문단지 시내 면세점, 지난해 6월에는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에 입점하며 면세 시장에서 ‘카발란’의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불가피한 상황속에서도 지난해 면세점 판매량(2월~12월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142% 이상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골든블루는 새해를 맞아 홈술, 혼술족 증가와 싱글몰트 위스키 트렌드를 반영한 ‘카발란 클래식 패키지’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카발란 클래식’은 8개의 캐스크에서 숙성돼 부드러운 열대 과일 향과 배, 바닐라, 코코넛 등의 다채로운 향미로 국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카발란 클래식 패키지’는 ‘카발란 클래식’ 1병과 전용잔 2개, 코스터 2개로 구성돼 있다.

○..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명절 이후 몸이 부쩍 무겁게 느껴져 가볍고 산뜻한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을 활용한 레시피를 제안했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은 따로 손질하거나 양념할 필요 없이 한입 크기의 닭가슴살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건강한 닭고기에 개별 급속 동결(Individual Fresh Frozen, IFF) 기법을 적용해 신선한 육질과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오리지널, 청양고추맛, 갈릭맛에 이어 최근 치즈맛까지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은 그냥 익히기만 해도 맛있고, 샐러드나 파스타에 곁들이면 근사한 일품요리가 완성돼 SNS 상에서도 화제다. △비타민이 가득한 ‘새콤달콤 딸기 치즈닭가슴살 샐러드’ △탄수화물은 덜고 단백질은 더한 ‘접어먹는 닭가슴살 김밥’ △소중한 나를 위한 고급진 한 끼 ‘큐브 닭가슴살 아보카도 연어구이’ 등은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은 올해 한샘몰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의 편성을 2배 확대해 ‘온택트(Ontact)’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해 나간다고 3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온라인 한샘몰에서 자체운영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을 의미하는 라이브(live)에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를 합친 말이다. 생방송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는데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샘은 채널 오픈 이후 1년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 50회 진행했다. 리모델링 패키지부터 가구, 생활용품까지 한샘의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누적 시청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한샘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리모델링 패키지 방송에서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거실, 부엌, 안방, 욕실 등 집 곳곳을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고 인테리어 전문가와 소통해 집 꾸밈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달 11일 한샘디자인파크 논현점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리모델링 패키지 방송에서는 단일 방송 시청자수 최고기록인 7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한정된 스튜디오를 벗어나 전국 20개 디자인파크와 실제 시공현장 등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은 거주지역 인근 매장 외에도 다양한 리모델링 시공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한샘은 지난해 대비 라이스커머스 방송을 2배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살면서 시공 가능한 부분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확대하고 AR, VR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모델하우스 투어 특집 등 컨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샘은 오는 3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90분 동안 라이브커머스 론칭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자녀방 리모델링 패키지를 제안한다. 바닥재, 벽장재, 조명 등 건자재와 책상, 의자, 책장, 옷장, 침대 등 가구를 패키지로 구성한 상품이며 최소 2일 시공이 가능하다.

방송중 상담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케이크 쿠폰을 증정한다. 400만원, 800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20만원, 4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시공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SK매직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한샘 김종필 O2O지원실장은 “코로나19 이후 홈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온택트(Ontact) 라이브커머스가 급부상 하고 있다”며 “온라인 한샘몰에서 라이브커머스 편성을 대폭 확대해 국내 대표 리빙 전문 채널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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