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온라인에는 명절 휴무 없다... 11번가, 설 연휴에도 쇼핑 혜택 이어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온라인에는 명절 휴무 없다... 11번가, 설 연휴에도 쇼핑 혜택 이어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3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가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이번 설 연휴기간에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연휴기간 먹거리, 생필품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오늘장보기' 전문관을 통해 당일/새벽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판매하고, '포스트 명절' 수요를 미리 대비해 피부관리를 위한 화장품, 새학기를 위한 디지털기기 등 다양한 상품을 연휴기간 할인 판매합니다.

한편, 도미노피자가 설 연휴 한정 프리미엄 피자를 1만7000원에 제공합니다. 도미노피자는 2월 2일까지 온라인 방문포장 시 프리미엄 피자를 1만7000원에 주문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이마트가 고객과 직원 안전 위해 2월 영업시간을 선제적으로 단축하는 등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11번가가 설 연휴 기간에도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을 특가에 만날 수 있는 ‘22’ 슈퍼위크 with 아모레’ 행사 등 다양한 쇼핑 혜택들을 선보인다.[사진=11번가]
11번가가 설 연휴 기간에도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을 특가에 만날 수 있는 ‘22’ 슈퍼위크 with 아모레’ 행사 등 다양한 쇼핑 혜택들을 선보인다.[사진=11번가]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설 연휴 기간에도 다양한 쇼핑 혜택들을 선보인다. 특히 명절 직후 소비가 집중되는 ‘포스트 명절’ 시즌 구매 수요를 고려해 브랜드별로 맞춤형 기획전들을 준비했다.

연휴기간 먹거리와 생필품 구매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11번가 ‘오늘장보기’ 전문관을 명절에도 운영한다.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이 입점해있는 11번가 ‘오늘장보기’ 전문관은 연휴기간 설 당일(2월 1일) 하루를 제외하고 당일, 새벽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모아 판매한다. ‘오늘장보기’ 전문관을 통해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총 10만개 이상의 상품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포스트 명절’ 수요를 겨냥한 브랜드별 화장품 할인 기획전도 실시한다.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아이오페, 라네즈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22’ 슈퍼위크 with 아모레’ 행사를 오는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세트’, ‘헤라 에이지 어웨이 콜라제닉 세트’, ‘아이오페 스템3 2종세트’ 등 300여종의 상품이 마련됐으며 11번가는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25%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만원) 등 쿠폰 2종을 발급한다.

11번가는 오는 2월 6일까지 ‘싸이닉 설 맞이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 ‘싸이닉’의 인기제품 30여종을 최대 15% 할인한다.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멀티스틱’, 각질 케어를 위한 ‘싸이닉 리뉴얼 필소굿 필링패드’ 등이 마련됐으며 11번가는 ‘최대 5000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싸이닉’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아쿠아휩 클렌징폼’을 구매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정가 3만5000원 상당 ‘마이그라피 립틴트 세트’를, 5만원 이상 구매 시 앞선 두 가지 사은품에 ‘마이쥬시보틀 마스크’(5매)를 추가한 총 3종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다가오는 새 학기와 이사 시즌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행사를 통해 ‘갤럭시Z플립3’, ‘갤럭시워치4’, ‘갤럭시탭 A8’등 주요 디지털기기와 TV,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인기 가전제품, 무선충전기, 휴대폰 케이스 등 휴대폰 액세서리 제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갤럭시Z플립3 전용 ‘15% 할인쿠폰’을 포함해 총 8종의 카테고리별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행사는 오는 2월 1일부터 13일까지다.

○.. 도미노피자가 설 연휴를 맞아 온라인 방문포장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1월 29일 부터 2월 2일까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포장 시 프리미엄 피자 4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 1개당 4판까지 적용 가능하며 연휴 기간에는 매장별로 영업시간의 차이가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설 연휴동안 도미노피자 회원들을 위해 프리미엄 피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며 “도미노피자와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하에 선제적이고 자발적인 영업시간 단축을 결정했다.

이마트는 2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기존에 오후 11시까지 영업 중인 이마트 117개점과 트레이더스 20개점 등 총 137개 점포의 영업시간을 오후 10시로 1시간 단축한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고객에게는 안전한 쇼핑환경을, 직원에게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점포방역에 더욱 더 만전을 기하는 등 '안전한 매장'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주말과 함께 5일 동안 이어지는 설 연휴를 맞아, 외식업계가 명절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이용하기 좋은 프로모션이나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한 선물세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KFC는 오는 31일까지 치킨, 버거 등 인기 메뉴를 파격 할인가에 선보이는 ‘설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으로 구성된 ‘설날버켓’과 ‘설날팩’을 모두 특별 할인가 1만 2900원에 선보였다. ‘설날팩’은 등 KFC의 대표 인기 메뉴인 징거버거와 타워버거, 갓양념블랙라벨치킨 2조각과 쏘랑이블랙라벨치킨 2조각으로 세트로,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FC 공식앱을 통해 해당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매장 주문 또는 딜리버리, 징거벨오더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피자헛은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커플(2~3인용)&패밀리(3~4인용) 세트' 메뉴를 출시했다. 온라인 회원에 한해 판매하며, 커플 세트는 미디엄 사이즈, 패밀리 세트는 라지 사이즈로 제공한다. 

커플&패밀리 세트는 마니아 및 프리미엄 피자와 파스타, 콜라 1.25리터 등으로 구성된 것으로, 피자는 ‘오리지널슈프림’, ‘치즈더포테이토’ 등 6종 중에서, 파스타는 ‘투움바 치즈 파스타’, ‘크림 치킨 파스타’, ‘상하이 쉬림프 파스타’ 중 선택 가능하다. 

던킨은 도넛과 커피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내놨다.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세트, 먼치킨세트 등 인기 도넛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캡슐 커피와 드립백으로 구성한 던킨 커피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부드럽고 산뜻한 산미와 기분 좋은 단맛을 선사하는 ‘센트럴파크 캡슐세트’를 비롯해 달콤하고 쌉쌀한 다크 초콜렛과 카카오의 풍미가 일품인 ‘에스프레소 캡슐세트’,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커피세트’ 등 총 3종이다.
 
뚜레쥬르는 설을 맞아 전통의 맛과 멋을 담은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새해 평안을 기원하는 다양한 의미가 담긴 우리나라 전통 민화를 재해석한 패키지로 품격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만주와 전병, 웨이퍼, 쿠키 등 다양한 디저트류를 전 제품 1만~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쿠키&웨이퍼샌드 선물세트'를 비롯해 '우리밀 전병 세트', '봄이 쑥쑥 오색만주' 등 다양한 세트와 국내산 쑥으로 만든 ‘우리쑥 스폰지 케이크’, ‘봄이 쑥절미 생크림 케이크’ 등으로 구성됐다.

○..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신규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지원에 나선다.
 
피자알볼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약 1500만원 상당의 창업 비용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창업 지원은 올해 안으로 피자알볼로 매장을 오픈하는 신규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지원 혜택은 가맹비와 교육비 50% 지원, 매장 오븐기 한 대 무료 지급 등이다.
 
특히 수도권, 광역시를 제외한 지역에 오픈하는 신규 매장의 경우 기본 혜택 외에 홍보비 지원 등의 추가 혜택을 마련해 지방권 예비창업자들을 배려했다.
 
피자알볼로는 올해 말까지 지원 혜택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일 계획이며, 이러한 혜택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피자알볼로는 배달 전문 매장을 추구하며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주고 있다”며, “피자알볼로와 함께할 예비 가맹점 대표님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성공적인 창업을 도울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가맹점과의 상생경영 실천을 위해 노후 매장 인테리어 비용 및 간판 교체 공사비를 지원하는 등 가맹점 지원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