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엔솔-롯데렌탈, ‘배터리 상시 진단’ 테스트 진행...전기차 차별화 서비스도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엔솔-롯데렌탈, ‘배터리 상시 진단’ 테스트 진행...전기차 차별화 서비스도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1.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롯데렌탈은 지난해 4월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2023년 내 최소 4000대 이상의 보유 전기차를 대상으로 배터리 상시 진단 관련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배터리 상시 진단·평가·인증 ▲긴급 충전 서비스 ▲전기차 정비 서비스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분리 렌탈 사업 ▲ESS향 배터리 렌탈 사업추진에 대한 협력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KT는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 ’잘나가게’의 최적 활용 정보를 알려주는 ‘잘나가게 이야기’ 메뉴를 새로 선보이며, 현대자동차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선정한 ‘최고의 수입차’에서 아이오닉 5, 투싼, GV80가 각각 전기차, 중형 SUV, 대형 SUV 부문의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외에 티웨이항공이 이번 설 연휴 기간부터 격리 없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 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사진=LG에너지솔루션]

ㅇ..LG에너지솔루션과 롯데렌탈은 지난해 4월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2023년 내 최소 4000대 이상의 보유 전기차를 대상으로 배터리 상시 진단 관련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배터리 상시 진단·평가·인증 ▲긴급 충전 서비스 ▲전기차 정비 서비스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분리 렌탈 사업 ▲ESS향 배터리 렌탈 사업추진에 대한 협력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배터리 진단을 위한 데이터 공유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차량 단말기를 기반으로 배터리 데이터 수집 및 배터리 진단 서비스 제공을 추진 중이며, 오는 3월부터 롯데렌탈 전기차 이용 고객 대상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해 내년까지 최소 4000대 이상 차량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확보할 방침이며, 양사는 장기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분리 렌탈 사업 ▲ESS향 배터리 렌탈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 전기차 배터리 렌탈 사업은 향후 전기차 배터리 탈부착 시장 형성 시, 신규 배터리를 렌탈로 제공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ㅇ..KT는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 ’잘나가게’의 최적 활용 정보를 알려주는 ‘잘나가게 이야기’ 메뉴를 새로 선보인다. ‘잘나가게 이야기’는 KT 빅데이터 상권분석을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잘나가게 사용법’과 KT 잘나가게 서비스를 사용해 매출을 올린 사장님들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잘나가는 사장님’으로 구성돼 있다. ‘잘나가게 사용법’에서는 ▲잘나가게로 내 상권 이해하기 ▲잘나가게의 배달분석으로 효과적인 배달 전략 짜기 ▲데이터로 장사하기 등 활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유튜브 영상으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잘나가게에서 제공하는 내 상권 영역, 주변 유동인구와 매출 수준, 고객 및 배달 수요 통계 등 빅데이터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장사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잘나가는 사장님’에서는 KT 잘나가게를 활용해 실제로 매출을 올린 사장님들의 인터뷰를 제공한다.

KT는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ESG 경영차원에서 ‘잘나가게 이야기’를 포함한 KT 잘나가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KT 잘나가게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ㅇ..현대자동차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선정한 ‘최고의 수입차(Best Import Cars of the Year)’에서 아이오닉 5, 투싼, GV80가 각각 전기차, 중형 SUV, 대형 SUV 부문의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빌트는 “현대차와 제네시스가 디자인, 혁신, 성능 등 다양한 부분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며 아이오닉 5, 투싼, GV80의 넉넉한 공간성과 첨단 사양, 매력적인 디자인에 좋은 평가를 줬다.

특히 아이오닉 5는 400/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등 시중에 나와있는 전기차 중 충전 속도가 거의 가장 빠르다는 찬사를 받았으며, 투싼은 현대적이고 흥미로운 디자인에 더해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이 장점으로 꼽혔다. GV80는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완벽하게 담아낸 디자인과 세계 최초로 적용된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줄여주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Road-noise Active Control)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ㅇ..티웨이항공은 이번 설 연휴 기간부터 격리 없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 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이달 29일부터 인천-사이판 노선에 주 2회 운항을 이어가며, 1월 29일, 2월 2일, 그리고 2월 6일부터는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운항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정부와 북마리아나제도(사이판·티니안·로타)의 트래블버블(여행 안전 권역) 체결에 발맞춰 팬데믹으로 중단된 지 1년 4개월 만인 지난해 7월 인천-사이판 노선을 재운항했으며, 해당 노선은 이달 초까지 운항을 이어왔고 설 연휴 기간을 앞두고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를 고려해 운항 재개에 나섰다.

ㅇ..LG헬로비전은 설날을 맞아 자사 케이블TV 서비스인 헬로TV에서 다채로운 VO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적립 혜택을 더욱 강화한 TV코인 정기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TV코인은 23만 편의 헬로TV VOD를 시청할 때 사용하는 포인트로, 정기구독은 매월 일정 금액의 TV코인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3만원·1만 6천원·8천원 총 3종류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정기구독 상품 구매 시, 매월 결제 금액의 150%가 TV코인으로 지급된다.

설날 프로모션 기간에는 200%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6일까지 TV코인 정기구독 상품 신규 가입 후 3월 말까지 유지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 150%에 50%를 추가 적립해 준다. 3종류 상품 결제 시, 그 2배인 6만원·3만 2천원·1만 6천원을 TV코인으로 받을 수 있으며, 넉넉한 TV코인으로 최신 영화부터 드라마, 예능, 키즈 콘텐츠까지 원하는 VOD를 마음껏 시청할 수 있어, 콘텐츠 마니아들의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ㅇ..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설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국지 전략판(삼전)’이 이용자와 함께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인 ‘외관 세트’, ‘금화’를 비롯해 갤럭시 제트 플립3 또는 아이폰13프로(256G), 갤럭시워치4 또는 애플워치시리즈7, 닌텐도 스위치 OLED 등을 선물한다.

‘삼국지 전략판(삼전)’은 설 명절을 테마로 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적용하며,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는 밤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주성과 낙양에 불꽃놀이 효과가 적용되도록 하고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는 새해 복주머니 보상을 제공한다. 행운 코드를 통한 뽑기 이벤트로는 갤럭시 제트 플립3 또는 아이폰13프로(256G), 갤럭시워치4 또는 애플워치시리즈7, 닌텐도 스위치 OLED, 코에이 일러스트레이터 나가노 츠요시 화가, 한정판 삽화, 굿즈 아이템, 문화상품권, 인게임 아이템 금인장(월정액)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