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서울로 돌아온 '두껍상회'... 8만명 방문하며 성공적 마무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서울로 돌아온 '두껍상회'... 8만명 방문하며 성공적 마무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두껍상회 서울 강남' 9주간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두껍상회 서울 강남’은 61일간 총 8만여 명이 다녀가며, 처음 선보였던 2020년 서울 성수동 두껍상회보다 일평균 방문객이 9배나 증가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8개월동안 10개 도시에서 진행한 두껍상회를 올해도 이어갈 예정입니다. 

한편 LG생활건강의 ESG 활동 중 하나인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2기 사업이 종료돼 지난 22일 오후 온라인 결과공유회를 열었습니다.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여성장애인에게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2기 지원대상자들은 보조기기로 인해 변화된 삶을 공유하고 새로운 삶의 도전을 다짐했습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이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8기'를 모집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서울 강남' 전경.[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서울 강남' 전경.[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서울 강남’이 누적 방문객 약 8만명을 기록하면서 9주간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전했다. 두껍상회는 서울을 첫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 순회 후, 다시 한번 서울에서 10번째로 열렸다. 서울의 대표 상권인 강남에서 진행됐다.

‘두껍상회 서울 강남’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올해 1월 23일까지 총 61일간 운영됐다. 일평균 약 1300명이 방문하면서 지역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처음 선보였던 2020년 서울 성수동 두껍상회보다 일평균 방문객이 9배나 증가했다.

이번 ‘두껍상회 서울 강남’에서는 140여 종이 넘는 다양한 굿즈를 판매했다. 이 중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굿즈는 술잔이었다. 쏘맥잔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술잔은 약 3만여 개가 판매됐다. 또한 골프 인구가 늘면서 두꺼비 티꽂이와 같은 골프 굿즈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매장에서 진행된 다채로운 행사도 소비자를 매장으로 이끌었다. ▲포토부스 이벤트 ▲SNS 이벤트 ▲주말 한정판 럭키박스 이벤트 ▲요일별 뱃지 이벤트 ▲쏘맥자격증 발급행사는 많은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하이트진로는 두껍상회의 인기비결로 희소성을 꼽았다. 전국에서 두꺼비 굿즈를 정식으로 판매하는 곳은 오직 두껍상회 뿐인 만큼 두껍상회만의 희소성을 가질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두껍상회는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지난 18개월동안 10개 도시에서 약 18만명의 소비자들과 함께 했다”며, “올해도 많은 분들이 두껍상회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다양한 지역으로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후원한 ‘맞춤형 보조기기’로 삶의 날개를 단 여성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보조기기로 인해 변화된 일상을 공유하며 새로운 삶의 도전을 다짐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지난 22일 서울 시내 한 스튜디오에서 ‘2021년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온라인 결과공유회를 열어 지난해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지원대상자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2020년 첫 시행된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국내 최초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으로, 사회 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는 여성장애인에게 1인당 500만원 내외로 본인에게 특화된 보조기기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와 회사가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으로 운영되며, 아름다운재단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55명의 여성장애인들이 보조기기를 지원받아 경제 활동과 가정 생활에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현장 참석자를 최소 인원으로 제한한 대신 지원대상자들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영상으로 참여했다. 행사는 지난해 KBS 장애인 앵커로 채용된 최국화 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최 앵커는 1기 사업 지원대상자로 기립형휠체어, 높이조절작업테이블 등을 제공받았다.

2기 지원대상자들은 광학문자판독기, 기립휠체어, 차량용보조기기, 북스캐너, 안구마우스 등을 지원 받아 새로운 삶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날 열린 결과공유회에서는 보조기기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공유하며, 자존감을 회복하고 삶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다짐하는 등 서로 격려했다.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은 “지원대상자들이 스스로 잠재력을 발견하고 삶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모습이 인상깊었다”면서 “여성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확장하고 일상을 뒷받침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여성장애인 스스로의 삶의 변화뿐만 아니라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정책적 변화에도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ESG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8기’를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

‘그린메이트’는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 라이프를 실천하고,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는 락앤락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지난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0년째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며, 대학생들의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모집하고,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있는 국내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락앤락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 링크를 확인한 후, 네이버폼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올 상반기에 선발되는 그린메이트 18기는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있는 삶”이라는 주제로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는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제로웨이스트 비기너, 인플루언서, 마스터 등 단계별로 고도화되는 개인 미션을 통해 자신의 친환경 라이프를 SNS에 공유하는 그린메이트 챌린지에 도전하고, ‘플로깅(plogging·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과 친환경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전개하는 팀 미션을 통해 그린메이트만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그린메이트 18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온라인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는 내달 21일에 발표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그린메이트는 2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활동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우수 활동자와 최우수 활동팀에게는 상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코로나19로 일회용품 사용이 많아지며 다회용기 사용을 일상화하는 등 친환경 문화 확산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라며 “평소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갖춘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서비스를 선보인 후 명품 관련 실적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해 8월말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개런티’ 도입 이후 나타난 명품 카테고리 주요 실적을 24일 공개했다. 서비스 론칭일인 지난해 8월 26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약 5개월 간의 실적을 재작년 동기(20년 8월 27일부터 지난해 1월 23일)와 비교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전체 명품 매출은 35% 늘었고 전체 명품 매출 중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20% 수준까지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 고객수도 30% 넘게 증가했으며 명품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SSG 개런티’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SSG닷컴에서 명품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다. 매달 전체 명품 구매 고객 중 신규 고객 비중은 70%대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 100명 중 70명이 첫 구매 고객인 것을 의미한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업체 매출도 110% 이상 증가해 디지털 보증서 도입이 동반성장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폭발적인 반응 중심에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있었다. ‘SSG 개런티’ 적용 명품 매출 중 MZ세대 고객층이 구매한 비중은 절반 가까이에 달한다. SSG닷컴은 온라인 명품 구매가 익숙한 구매층에 신뢰도 높은 상품을 제안하고 향후 리셀(중고거래)까지 고려해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기를 끈 요인으로 분석했다.

SSG닷컴은 올해 명품 관련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분기 내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보안 차량 및 전문 요원을 통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SG 개런티 상품만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전문관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연내에는 중고거래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명품 리셀 서비스를 제공하고 SSG닷컴 명품 주문 고객 간 중고거래를 연결하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 팀장은 “’SSG 개런티’를 통해 검증된 명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쓱닷컴이 하면 기준이 된다’는 생각으로 디지털 보증서 문화를 업계에 정착시키고 있다”며 “명품 구입부터 중고거래까지 이어지는 상품 사이클을 고려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 8월 26일부터 온라인 명품 구매시 가품 이슈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서비스를 시작했다. 디지털 보증서는 고객이 구매한 명품이 정품임을 인증하는 일종의 품질 보증서로 업계 최초 ‘NFT(Non-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한 토큰)’ 방식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은 초기 5천여 개에서 현재 1만여 개까지 확대됐고 연내 3만여 개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 신세계가 미술품 보는 법을 알려준다. 신세계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봄 학기, 최신 라이프스타일 수요에 맞춰 인테리어와 미술품 구매에 관심이 높은 ‘아트 슈머(Art+Consumer)’ 고객을 잡기 위한 강좌를 대폭 늘려 선보인다.

실제 국내 미술품 공동구매 시장 규모는 지난해 501억원대로 성장했으며 올해 1000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트테크 방법과 관련한 고객들의 관심도 높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지난해 봄 학기 재테크 강좌 중 하나로 소개한 ‘그림투자상식, 실패하지 않는 그림 투자’는 수강생이 조기 마감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신세계는 올 봄 학기부터 아트테크와 관련한 강좌 수를 대폭 확대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봄 학기 강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트렌디한 시장을 직접 전해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표 강좌로는 세계 최고의 명작을 발굴하는 전문가들의 안목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아트테크의 시작, 명작을 찾는 안목’, 미술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실전 미술품 투자’, ‘미술품 투자를 위한 명작 화가 파워랭킹’ 등이 있다.

재테크와 연관한 강좌 외에 미술품 감상법, 유명 작가의 작품을 통한 서양 미술사의 흐름을 이해하는 인문학 강좌도 마련했다. 인문학 강좌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짐에 따라 관련 강좌를 강화하며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 것이다.

대표 강좌로는 19세기 고흐의 작품과 삶의 이야기를 미술 전시 플랫폼 대표가 직접 설명해주는 ‘ARTKEY 아트살롱 빈센트 반 고흐’, 영국 전문 도슨트가 엄선한 대표작을 통해 서양 미술사에 대해 알아보는 ‘ARTKEY 아트살롱 런던 내셔널 갤러리’ 등이 있다.

다가오는 봄,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특별한 강좌도 마련됐다. 특히 이번 학기 인테리어 강좌는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해 신세계 온라인 아카데미 강좌도 별도 마련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강좌는 2월 8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대표 강좌로는 300만원 내외로 특별한 공간을 연출하는 비법을 알려주는 ‘아이에게 특별한 공간을 선물하는 똑똑한 인테리어’, 이사·혼수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실패 없는 아파트 인테리어 원포인트 레슨’, ‘내 취향대로 현명하게 고치는 방법’ 등이 있다.

오프라인 인테리어 강좌도 마련됐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느 인테리어 디자인 전공 교수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2022 인테리어 컬러 트렌드’, ‘공사 없이 하는 인테리어 TIP’ 등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권영규 상무는 “최근 고객들 사이에서 가장 관심 있는 콘텐츠인 아트테크에 관한 강좌를 올 봄 대폭 확대해 준비했다”며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LCT)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 방역 물품인 ‘손소독 안심티슈·안심겔’을 협찬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개인 위생 관리를 통한 방역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부산의 대표 랜드마크인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방문객들의 효과적인 방역을 돕기 위해 '손소독 안심티슈·안심겔’을 협찬했다.

이번에 풀무원건강생활이 협찬하는 ‘손소독 안심티슈·안심겔’은 생활 속에서 손 소독뿐만 아니라 손이 자주 닿는 물건들의 청결과 살균을 돕는 제품으로, 개별 포장 티슈(1매입) 타입과 겔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병원성 균주(식중독균, 호흡기 감염균, 곰팡이균 등) 8종에 대한 살균력 실험을 통해 99.9% 살균력을 입증받았다. 또한 곡물발효에탄올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11가지 우려 성분을 넣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손소독 안심티슈’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 FSC(From Responsible Sources)™ 인증을 받은 친환경 소재의 원단을 사용하였다. 1매씩 개별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손소독 안심겔’은 겔 타입의 손 소독 제품으로 500ml 기준 1회 펌핑 후 손에 꼼꼼하게 문질러 바른 후 건조하면 된다. 60ml 휴대용으로도 출시되고 있다.

‘손소독 안심티슈’는 스카이99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설 연휴 기간 동안 식사 전 제공되며, ‘안심겔’은 전망대 입구에 비치되어 방문객들의 안심 위생 관리를 돕고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로 뛰어난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한다. 최근 하늘과 이어지는 듯한 느낌의 스카이 게이트(SKY GATE) 계단 등 신규 시설물을 선보여 한층 풍부해진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배우 송혜교가 출연하여 화제를 모은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의 촬영지로 주목받으며 드라마 촬영 명소로도 떠오르고 있다.

풀무원로하스 손소독 안심티슈와 안심겔은 오프라인 전국 신세계백화점, SSG, 올가 매장 및 온라인 쿠팡, #풀무원, 자담터몰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김은숙 뷰티케어팀장은 “새해를 맞아 부산엑스더스카이를 찾아주시는 많은 관람객이 마음 편히 식사와 관광을 즐기실 수 있도록 개인 위생 및 방역 용품을 제공하게 됐다”며 “풀무원건강생활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고객의 안심 방역을 돕고 건강한 삶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생활을 위해 솔루션 제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코로나19 여파로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등 가족의 의미가 더욱 선명해지고 있는 가운데, 설날을 앞두고 명절선물 준비에도 이 같은 경향이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코로나19 때문에 잘 만나지 못한 사람들을 두루 챙길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상당수의 소비자들이 가족에게만 선물을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보였기 때문이다.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최근 일주일(1/7~1/13)동안 총 2868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 명절 선물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 중 7명(69%)이 ‘가족에게 선물을 집중하겠다’고 응답했다. 이는 16%의 응답률을 보인 ‘만나지 못한 친지나 지인을 두루 챙기겠다’와 그 뒤를 이은 ‘변화 없다(15%)’를 택한 응답자를 크게 웃도는 수치이다. 코로나19로 가족을 더 챙기게 되면서 강해진 결속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설 선물 선택에 있어서도 가족의 건강을 가장 먼저 챙겼다. 그럴만한 것이 ‘설 선물 예정 품목’에 대한 물음에서 1위가 31%의 응답률로 ‘건강식품’이 꼽혔고, 먹거리인 ‘신선/가공식품’이 20%로 2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건강과 직결된 품목이 과반 수 이상의 선택을 받은 셈이다. 이 외에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시간을 요긴하게 보낼 수 있는 ‘디지털/가전’이 13%, ‘생필품’ 11%, ‘상품권’ 10%, ‘화장품’ 7% 순으로 나타났다.

‘설 선물 예산’에 대한 질문에는 ‘10만원 이하’와 ‘10~20만원 이하’라는 응답이 각 24%, ‘20~30만원 이하’는 21%을 차지하며 고른 분포를 보였다. 특히, 놀랍게도 ‘50만원 이상’을 택한 사람들이 19%나 됐다. 이어 ‘30~40만원 이하(7%)’, ‘40~50만원 이하(5%)’순으로 집계됐다. 

이에 반해, 상대적으로 본인을 위한 선물에는 박해졌다. 무려 58%에 달하는 응답자가 자신을 위해 ‘10만원 이하’를 지출하겠다고 답했기 때문. 반면, ‘50만원 이상’을 택한 사람은 단 4%에 그쳐, 가족을 위한 예산으로 50만원 이상을 꼽았던 응답률(19%)과 크게 대비됐다. 또, ‘자신을 위한 선물 품목’으로는 ‘패션/잡화(24%)’가 가장 높게 나타났고, ‘건강식품(21%)’, ‘화장품(15%)’, ‘신선/가공식품(12%)’, ‘생필품(11%)’ 등이 그 뒤를 따랐다.

G마켓과 옥션은 이러한 설 명절 트렌드를 반영해 설 명절 연합 프로모션인 ‘설빅세일’에서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선물을 특가에 선보이고 있다. 24일 데일리 특가 상품으로 G마켓에서는 ‘드시모네 유산균 캡슐’, ‘쿠쿠 타워 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이며, 옥션에서는 ‘종근당건강 홍삼 녹용 프리미엄 세트’, ‘삼원가든 블랙앵거스 양념 LA갈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마지막날인 25일에는 G마켓은 ‘목우촌 수제햄 선물세트’, ‘로보락 S7 물걸레 로봇청소기’, 옥션은 ‘필립스 전기면도기’, ‘베베앙 아기물티슈’ 등을 제안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사이트에서 ‘설빅세일’을 검색하면 된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족과의 만남 조차도 줄어들면서 애틋함이 더 커지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며 “현재의 팬데믹이 안정세에 접어들기 전까지 가족 중심의 소비형태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2022년 온라인 쇼핑키워드로 ‘팸잼(Fam-Zam)’을 선정했다. 한 동안 인기를 끌던 ‘욜로’ 트렌드를 대신해 가족 안에서 행복과 재미를 찾는 경향이 주목받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 놓은 바 있다.

○.. 애경산업에서 건강한 미소와 아름다운 숨결을 선사하는 고품격 향기 덴탈케어 브랜드 ‘사보르’(SAVORR)를 출시했다.

사보르는 전문적인 덴탈케어 기술과 전문 티소믈리에가 검증한 다채로운 향을 담은 프리미엄 고품격 향기 덴탈케어 브랜드이다.

사보르는 제품을 사용함과 동시에 삶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삶을 더 풍부하게 음미하다’(Savor the richness)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제품에 담았다.

특히 사보르는 20여년간 덴탈케어를 연구한 연구진의 신뢰할 수 있는 처방을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을 높였으며, 전문 티소믈리에가 선별한 차별적인 향을 적용해 양치 후 고급스러운 향기까지 남을 수 있도록 제품의 가치를 더했다.

사보르는 양치 시 더욱 부드럽고 섬세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고급 연마제’를 함유해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미국 OTCO(무농약∙무첨가) 인증을 받은 유기농 성분과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 등 고품질 자연유래 원료를 함유했다

사보르는 브랜드 출시와 동시에 개인의 기분과 구강 상태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클래식 토탈케어의 ‘사보르 그린민트향 치약’ △구취 집중케어의 ‘사보르 아쿠아 페퍼민트향 치약’ △잇몸 집중케어의 ‘사보르 레드 프레시 민트 치약’ 등 치약 3종을 출시했다.

사보르 그린민트향 치약은 녹차 추출물과 OTCO 인증 받은 유기농 카모마일, 마루비움 허브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녹차의 향긋함과 카모마일의 부드러운 향이 어우러져 싱그러운 상쾌함을 선사한다.

사보르 아쿠아 페퍼민트향 치약은 페퍼민트, 로즈마리 추출물과 OTCO 인증받은 마루비움 허브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시원한 민트향과 상쾌한 허브향이 만나 경쾌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사보르 레드 프레시 민트 치약은 석류차, 자몽추출물과 OTCO 인증 받은 유기농 라즈베리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달콤하고 새콤한 과일향이 어우러져 기분 좋은 상쾌함을 선사한다.

사보르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치약 시장에서 사용감과 성분 등이 강조된 프리미엄 치약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이와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향기 텐탈케어 브랜드 ‘사보르’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스페셜 기프트 세트도 함께 선보여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보르는 쿠팡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가 100% 유기농 과즙으로 과일의 맛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닛메이드 유기농’ 주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닛메이드 유기농’은 최근 좋은 원재료로 만든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100% 유기농 과즙을 사용했으며 비타민C가 함유됐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미닛메이드 유기농은  ‘포도’와 ‘사과’ 두 가지 종류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미닛메이드 유기농은 아이 간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20㎖ 소용량 파우치 제품과 사무실이나 집에서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1ℓ 페트 제품 총 두 가지로 출시됐다.
 
패키지에는 제품에 따라 포도나 사과 그림이 싱그러운 이미지로 입혀져있고, 은은한 베이지 계열의 색상 배경을 적용해 포근한 자연의 느낌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유기농 과즙으로 맛과 건강을 살린 주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일상 속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미닛메이드 유기농’으로 상큼한 즐거움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 특히 다가오는 설 명절, 가족과 함께 즐기시기에도 좋다”고 전했다.

‘미닛메이드 유기농’은 120㎖ 파우치와 1ℓ PET 총 두 가지로 출시되며 식품점 및 대형할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미닛메이드는 ‘미닛메이드 오리지널’, 톡 쏘는 탄산과 상큼한 과즙이 만난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상큼 달콤한 과즙을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미닛메이드 쿠우’ 등 때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지난 21일 오후 8시, ‘22년 가을겨울시즌 컬렉션을 진행,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에 크리에이티브 영상 및 이미지를 라이브로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준지는 이번 시즌 ‘JUUN.JSET’을 테마로, 1960~70년대 젯셋(Jet-Set)족들의 공항 사진 속에서 보여지는 자신감 넘치는 룩과 언제나 새로움과 젊음을 대변하는 팝스타들의 스타일링에서 영감 받아 디자인으로 승화시켰다.

젯셋족은 비행기로 여유있게 여행 다니는 것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사람을 의미한다.

특히 퀼팅을 사용해 볼륨과 풍성한 실루엣을 표현했고, 아우터는 물론 맥시 드레스, 스커트, MA-1, 재킷, 후디 등 다양한 아이템에 새롭게 적용했다.

준지는 지난 시즌에 이어 세계적 기능성 소재 브랜드 고어텍스(GORE-TEX)와 협업한 아우터를 선보였다. 앞서 캡슐 컬렉션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고어텍스 협업 상품을 컬렉션 라인으로 확장했다. 퀼팅, 자수 등을 믹스매치해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유틸리티 무드를 선보였다.

또 미국 공군이 착용했던 CWU-8/P 밀리터리 파카의 디자인적 요소를 재해석해 롱 점퍼, 아우터, MA-1, 티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에 포인트 요소로 활용했다.

준지는 블랙, 브라운, 딥그린 컬러를 중심으로, 오버다잉(기존 원단 염색 컬러에 구현하고 싶은 컬러를 다시 염색하는 것)기법을 블루 데님 등에 포인트로 사용했다.
 
한편 준지는 이번 시즌 테마를 강조하는 차원에서 항공사 ‘에어서울(AIR SEOUL)’과 협업했다. 인천국제공항 및 ‘에어서울(AIR SEOUL)’ 격납고에서 촬영을 진행, 이번 시즌 22개의 컬렉션 아이템들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럭셔리 비즈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몽블랑(MONTBLANC)도 뛰어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의 트롤리(여행용 캐리어)를 협찬해 컬렉션의 의미를 더했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지속되는 팬데믹 속에서 일상을 되찾고 밝은 미래와 자유로운 여행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 쿠팡이 자체 빅데이터를 통해 올해 뷰티 제품 소비 패턴을 예측한 ‘2022 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  

최근 유행에 따르기보다는 나에게 집중하고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이른바 ‘미코노미(MEconomy)’가 쇼핑 트렌드로 급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뷰티 업계에서도 자신의 피부 컨디션에 집중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쿠팡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2022년 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  

쿠팡의 뷰티데이터랩이 올해 제시한 키워드는 ‘R.E.A.L.M.E’이다. 트러블슈터(R), 맘-안티에이징(E), 스마트한 귀차니스트(A), 보습 일상러(L), 래쉬 그루밍족(M), 무경계쇼퍼(E) 총 6개의 뷰티 트렌드다.  

먼저, R(Revolutionary instant repair with Trouble Shooter)의 '트러블 슈터'는 즉각적으로 피부 컨디션 완화 효과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됐다. 세정력을 갖춘 동시에 순한 성분과 마일드한 제형의 클렌징 제품과 살리실산 등의 의약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났다. 

E(Exceptional obligation to anti-aging) '맘-안티에이징'은 안티에이징(노화 방지)에서 더욱 세분화된 키워드로 최근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새해를 맞아 미백, 기미, 링클 케어 등 중년 여성 및 엄마들의 피부 고민을 담은 키워드 검색량이 전월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A(Amazing skip-care and midnight ritual for the lazies) '스마트한 귀차니스트'는 바쁜 일상 속 시간 활용을 최소로, 피부 컨디션은 최대로 끌어올리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스킨패드, 스틱밤, 올인원, 선쿠션 같은 간편한 제품은 물론 수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수면 팩, 수면 크림 등의 검색량도 증가했다. 

L(Lusciously soft around-the-clock moisturizer) '보습 일상러'는 N차 보습을 통해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길 원하는 고객의 일상 속 바람이 담긴 키워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 관계자는 "최근 스킨케어 제품뿐만 아니라 립밤 및 네일 큐티클 오일 등 키워드의 검색량이 늘었다"며 "이는 고객들이 몸과 얼굴에 더해 세밀한 부위까지 보습을 꼼꼼히 챙기고 싶어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M(Maximum devotion to volume lashes) '래쉬 그루밍족'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가려지는 부위보다 노출되는 부위인 눈, 특히 속눈썹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방식이 인기를 끌면서 부상했다. 속눈썹 에센스, 인조 속눈썹, 마스카라 등 속눈썹 관련 키워드는 코로나 이후 새로운 뷰티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E(Evolutional shopping without boundaries) '무경계 쇼퍼'는 제품과 제품, 고객과 채널 등 관계 속에서 다양한 소비행태를 보이는 고객을 의미한다. 실제 이종 업계 간의 경계와 상관없이 제작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거나, 시니어 고객층의 온라인 쇼핑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해당 고객층의 선호 브랜드의 검색량이 증가하는 중이다.  

이처럼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발표한 '2022년 뷰티 트렌드 키워드'는 개인화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척도로 소비를 결정하는 중요한 근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만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들이 고객 각각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고 고객들도 만족스러운 쇼핑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임직원이 참여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업사이클링(Upcycling‧새활용)’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사)환경교육센터에 기부하는 전달식 행사를 지난 21일 진행했다.

이는 ‘필(必)그린’ 세 번째 활동의 결과물로, 버려지는 폐현수막에 디자인을 입혀 ‘새활용’하고, 만들어진 제품을 판매해 그 수익금을 환경교육과 연구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기부하는 선순환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KT&G 임직원들은 전국 각 기관에 보관 중인 폐현수막을 자발적으로 수거하고, 회사는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큐클리프’와의 협업을 통해 파우치를 제작한 뒤 온라인 바자회를 열어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는 사내 환경보호 공모전에서 채택된 아이디어가 실제 기부 활동으로 이어진 사례로, 친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더해져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필(必)그린’은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반드시’ 이행해야 할 활동이면서, 직접 참여해 그 변화를 느낀다는 ‘Feel’의 의미를 담고 있다. KT&G 임직원들은 지난해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시작으로 플로깅(Plogging), 업사이클링(Upcycling) 등 3단계에 걸친 프로젝트에 동참하며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해왔다.

첫 번째 활동으로 사무실 내 일회용 컵의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용기가 필요해’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친환경 인식을 높였다. 두 번째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참가자 한 명당 나무 1그루씩 매칭해 강원도 대관령에 ‘탄소중립상생숲’을 조성하는 데에도 기여했다.

KT&G 관계자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과 ESG경영에 대한 구성원들의 친밀감과 공감대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경영 비전인 ‘GREEN IMPACT(그린 임팩트)’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루즈홀릭의 새로운 라인, ‘헤라 루즈홀릭 쉬어 매트’를 출시한다.

2004년 출시 이후 헤라를 대표하는 립 메이크업 제품인 루즈홀릭은 작년 완전히 새로운 컬러와 패키지의 ‘NEW 루즈홀릭’을 출시하면서 2030고객들에게 ‘NEW CLASSIC’ 룩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헤라 NEW 루즈홀릭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 출시하는 ‘루즈홀릭 쉬어 매트’는 립스틱 하나로 심플하면서도 멋진 모던 매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컨템포러리한 도시, 서울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는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중채도부터 고채도까지 8가지의 모던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구성했다. 제품은 무게감 없는 초슬림 텍스처가 입술에 얇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 번의 글라이딩만으로 매끈한 매트 피니시를 선사하며, 첫 컬러가 12시간 동안 변함없이 지속된다.

패키지의 경우, 건축학적 요소를 반영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한 기존 루즈홀릭의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베이지 컬러와 골드 포인트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댄서이자 안무가 허니제이와 독보적인 래퍼 릴체리를 이번 제품 엔도서로 선정하여 과장하지 않은 멋을 함께 풀어간다.

립스틱 하나로 심플하면서도 나다운 멋을 완성하는 헤라 ‘루즈홀릭 쉬어 매트’는 1월 24일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사전 출시한다. 1월 31일부터는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 및 각종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지난 21일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함께 효모 공동 연구를 위한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New Yeast Frontier Center)’를 설립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집현관 누룩연구소에 자리잡은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는 2021년 9월 SPC그룹과 강원대학교가 체결한 ‘제빵용 우수 효모 자원 확보를 위한 연구협력 협약’에 따라 설립됐으며, 제빵용 우수 효모를 개발하고 산업화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하는 전초기지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과 김현영 강원대 총장, 김명동 강원대 누룩연구소장을 비롯해 이재수 춘천시장, 이상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은 “이번 센터 설립을 통해 차세대 제빵 발효종을 개발해 K-Food의 글로벌화를 위한 기술적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ESG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발효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헌영 총장은 “누룩 기반 토종 미생물 종균의 발굴과 사업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양 기관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발효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가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연구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과 강원대학교는 모두 ‘누룩’을 소재로 토종 미생물 발굴 사업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SPC그룹은 2005년 미생물과 식품소재 등 기초 연구를 진행하는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 설립하고, 2016년 국내 최초로 전통 누룩에서 제빵용 토종효모를 발굴, 상용화에 성공했다. 강원대학교는 2020년 2월 우수 종균 발굴 및 기술 지원 사업을 위해 춘천시와 함께 ‘누룩연구소’를 설립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큐빅 모양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는 포션치즈 ‘치즈큐빅파티’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슬라이스 치즈 외 스낵형 포션치즈에 주목하며 치즈 풍미를 살린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취향 저격에 나섰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의 친근함과 한입거리 부드러운 포션치즈가 만나 총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신제품 ‘치즈큐빅파티’ 3종 가운데 ‘플레인’은 고소한 치즈 풍미를 제대로 살린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반면 ‘어니언’은 부드러운 치즈 속 어니언의 풍부한 맛과 향이 조화를 이뤘고 ‘매콤달콤’은 매콤, 달달한 유쾌하고 통쾌한 맛을 담은 색다른 영양간식이자 어른들의 홈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패키지는 귀엽고 친근한 카카오 캐릭터들의 파티 컨셉을 이미지화 한 디자인으로 선보였고, 큐브 형태의 개별 포장과 슬라이딩 종이 케이스를 적용해 보관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호식 가공품브랜드팀장은 “부드러운 치즈 풍미를 살려 다양한 맛으로 출시한이번 치즈큐빅파티를 통해 포션치즈 시장 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아이들의 영양간식이자 어른들의 디저트로 온가족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 ‘치즈큐빅파티’ 3종의 각 권장소비자가격 4500원으로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전문점에서나 즐길 수 있던 고급 디저트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베스트’를 통해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보자.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플로트(Coffee Float)’를 재해석한 라베스트 바·콘 2종과 아이스크림 전문점 인기 메뉴를 그대로 옮긴 라베스트 파인트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카페나 디저트 전문점 등의 이용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고급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이 영향으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라베스트의 매출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2020년, 2019년 대비 60% 가량 크게 성장했다. 2021년에도 2020년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에 출시한 ‘라베스트 커피플로트’는 커피 전문점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고급 디저트를 본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커피(Coffee)와 ‘뜨다, 떠오르다’라는 의미의 플로트(Float)를 합친 커피플로트는 에스프레소 위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등을 얹어 마시는 커피다. 이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해 바와 콘 2종으로 출시했다. 진한 에스프레소 시럽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합은 전문점의 커피플로트와 맛을 견줄만하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라베스트 파인트’ ▲초코브라우니, ▲치즈블루베리, ▲쿠키솔티카라멜 3종도 출시했다 초코브라우니는 진한 초코맛 아이스크림에 브라우니를 더해 깊은 풍미와 식감이 돋보인다. 치즈블루베리는 디저트의 대명사인 치즈케익과 블루베리 시럽의 구성을 조화롭게 완성했다. 쿠키솔티카라멜은 달콤한 카라멜마키야또와 짭조름한 솔트카라멜 맛의 조화로 일명 ‘단짠단짠’의 정석을 선보인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카페 및 디저트 전문점을 방문하기 어려워지면서 이를 집에서 대체하기 위한 수요가 늘었다”며 “프리미엄 디저트 콘셉트의 제품을 확대해 코로나 이후에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아이돌 겸 배우 김세정을 새로운 뮤즈로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세정은 최근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사내맞선’의 여주인공으로 발탁돼 가수와 배우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로엠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김세정을 모델로 선정하고 올해 첫 컬렉션 ‘시그니처 라인’ 룩북을 공개했다. 로엠 시그니처 라인은 트위드 원피스, 트위드 셋업을 주력으로 선보이며 오는 25일 로엠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매장을 통해 정식 출시한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김세정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로엠의 로맨틱 페미닌 콘셉트가 만나 이번 캠페인이 더욱 시너지를 발휘했다”고 말하면서 “로엠은 올해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테일을 더한 시그니처 라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라인업들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로엠과 김세정이 만난 22SS시즌 새로운 룩북은 로엠 공식 온라인몰 ‘로엠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전국 16개 식품관에서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EATALY)' 선물세트 15종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탈리'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사용해 양념한 '스테이크세트'를 비롯해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리·친환경 와인 세트 등으로 구성된다. '이탈리 피렌체식 티본 스테이크 세트(19만원)', '이탈리 트래디셔널 올리브 오일·발사믹 세트(8만3000원)', '이탈리 파스타 홈쿡 세트(5만원)', '이탈리 피에몬테 내추럴 GF 와인세트(750ml 두병, 17만원)' 등이 대표적이다.

○.. 삼양식품은 24일 성북구 하월곡동 본사에서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와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회사와 임직원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서은경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와 협업 관계를 강화하고 후원 범위와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기존에 진행해왔던 제품 기부 등 현물 후원 이외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에서 추진중인 아동권리보호 및 교육사업, 위기가정지원사업 등으로 후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로, 서울북부지부는 삼양식품 본사가 위치한 성북구를 포함해 강북, 노원, 도봉, 동대문, 중랑 등 서울 동북권 6개구를 관할하며 지역 내 아이들의 권리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부터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라면과 스낵 등 5백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한 바 있다.

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은 “지역 내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탤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며 ESG경영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운영하는 ‘해바라기 봉사단’ 6기가 첫 활동을 시작했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가 지난 20일 서울시 동대문구 일대에서 사단법인 커뮤니티매핑센터가 주관하는 ‘장벽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 참여형 지도 제작(커뮤니티매핑) 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참여형 지도 제작은 주민, 봉사자, 관계자 등이 특정 주제와 관련된 지도를 함께 만들고자 지역 곳곳을 돌면서 정보를 수집하고 온라인 지도 서비스에 공유하는 활동을 뜻한다.
 
이번 봉사는 교통약자들이 지역 내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베프지도 앱에 정보를 입력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단원들은 동대문구를 직접 살피면서 교통약자에게 필요한 편의시설 정보(휠체어 접근 가능 여부, 장애인 화장실 유무, 애완견/도우미견 출입 가능 여부, 장애인 엘리베이터 유무, 전동 휠체어용 급속 충전기 설치 여부 등) 및 접근성 정보(경사로 상태, 출입구 문턱 여부 등)를 확인, 베프지도 앱에 등록했다.
 
봉사에 임한 단원은 ”교통약자들의 이동 영역이 넓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면서 해바라기 봉사단 6기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교통약자에게 실질적 보탬으로 작용한 것은 물론,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가 나눔 문화 행보를 지속할 수 있게 적극 지지하고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 김석진)이 이베이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을 진행하고 단독 할인, 사은품 등 역대급 혜택을 선사한다.

바이오일레븐은 24일 저녁 8시부터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을 통해 프리미엄 유산균 드시모네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라이브 중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 체험팩 등을 추가 증정한다.

먼저 라이브 중 드시모네 1박스 구매시 최대 열흘간 복용할 수 있는 체험팩 2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이베이와 협업 개발한 단독상품인 드시모네 플러스 슬림은 1+1 묶음으로 70% 할인된 46,770원에 제공한다. 또 스마일배송 상품 한정으로 스마일캐시를 6% 적립해준다.

깜짝 경품 이벤트도 준비됐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1명), 에어팟 프로(5명),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1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실시간으로 구매 인증한 고객 중 22명에게 드시모네 365캡슐을 증정한다.

장사의 신동 방송 중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라이브 중 드시모네 판매 건수에 따라 미혼모자립지원에 기부하는 도네이션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를 실천할 예정이다.

앞서 바이오일레븐은 이베이 설 빅세일에 참여해 오는 25일까지 최대 20% 할인 쿠폰과 함께 구매 금액별 중복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10만원 구매시 15%, 20만원 구매시 20%의 할인 쿠폰을 제공해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드시모네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장 면역에 조절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인정 받은 원료로 제조된 제품으로, 평소 드시모네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이번 역대급 할인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라이브 방송과 같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더 좋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중소기업 협력사 임직원 자녀 100명에게 장학금 1억원을 전달한다.

현대홈쇼핑은 24일 서울시 강동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중소 협력사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정경연 리빙아이콘 대표 및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현대홈쇼핑은 거래 관계에 있는 중소 협력사의 임직원 자녀(초등학생~대학생) 100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지원 금액까지 포함해 지난 2014년부터 중소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총 6억여 원을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에게 이번 장학금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