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SKT·KT·LGU+ 이통3사, CGV 영화관 ‘PASS 모바일 신분증’ 도입 협력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SKT·KT·LGU+ 이통3사, CGV 영화관 ‘PASS 모바일 신분증’ 도입 협력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1.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이통3사는 CJ CGV와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화관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통신3사와 CJ CGV는 모바일 영화티켓과 신분증을 결합한 ‘스마트티켓’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문화생활 편의 향상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기아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2 왓 카 어워즈(2022 What Car?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전용 전기차 ‘EV6’가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SUV’로 선정됐다고 밝혔으며, SK에너지는 세종시에 위치한 소방청 청사에서 ‘대국민 응급처치 문화 확산 및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외에 KT가 AI·BigData·Cloud 등 ABC 기반의 환경DX 플랫폼으로 친환경 생활공간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주도할 환경DX 원팀을 구성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SKT·KT·LGU+]
[사진=SKT·KT·LGU+]

ㅇ..SK텔레콤·KT·LG유플러스 이통3사는 CJ CGV와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한다. 영화관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통신3사와 CJ CGV는 모바일 영화티켓과 신분증을 결합한 ‘스마트티켓’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문화생활 편의 향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도입되면 영화관에서도 간편하게 신분증 확인 업무를 대체할 수 있게 되며, 청소년관람불가 영화를 관람하거나 주류를 구매할 때 필요했던 실물 신분증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대체해 극장 내 업무 편의성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전망된다.

ㅇ..기아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2 왓 카 어워즈(2022 What Car?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전용 전기차 ‘EV6’가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SUV’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아는 ▲2018년 피칸토(올해의 시티카, City Car of the Year)가 수상을 한 데 이어 ▲2019년 니로 전기차(올해의 차), 피칸토(올해의 시티카) ▲2020년 피칸토(올해의 밸류 카) ▲2021년 쏘렌토(올해의 대형 SUV) 등 5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특히 2019년 니로 전기차에 이어 두 번째로 올해의 차를 수상하면서 기아의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했으며, 이번에 수상한 EV6는 기아의 첫 전기차 전용 모델로 뛰어난 1회 충전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 능력, 디자인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ㅇ..SK에너지는 세종시에 위치한 소방청 청사에서 ‘대국민 응급처치 문화 확산 및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SK에너지 오종훈 P&M CIC대표, 소방청 남화영 차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SK에너지와 소방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K에너지가 지난 2020년부터 대구지역 직영주유소에서 운영해온 ‘우리동네 응급처치소’ 사업을 전국으로 확장하게 됐다.

SK에너지는 주유소와 충전소 내에는 응급처치 기구를 상시 비치하고 주유소 구성원은 주유소와 충전소 인근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을 지원하는 응급처치소를 운영해왔으며, 이를 위해 SK에너지는 우선 전국 207개 직영주유소를 안전지원 거점으로 바꾸고 향후 전국 3249개 SK 주유소 및 충전소를 대상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ㅇ..KT는 AI·BigData·Cloud 등 ABC 기반의 환경DX 플랫폼으로 친환경 생활공간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주도할 환경DX 원팀을 구성한다. AI Green 생태계 환경DX 원팀 출범식은 KT 송파사옥에서 개최됐다. 환경DX 원팀은 환경분야 주요 기관들이 모여 공동 상품·브랜드 개발 및 유통, 친환경 인증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각 기관은 탄소중립정책에 부합한 맞춤형 공간 실내환경 서비스로 ESG 경영과 환경분야 DX 추진에 앞장서는 것이 목적이다.

환경DX 원팀에는 KT와 한샘, KOTITI(국가공인시험연구원), 한국실내환경협회, 한국리모델링협회, 순천향대학교를 비롯해 환경분야의 제조사인 LG전자, 힘펠, 엔에프, 삼양인터내셔날, 위니케어, 소어택, 센트리와 환경컨설팅 업체인 EAN 테크놀로지 등 국내 14개 기관이 참여한다.

ㅇ..토요타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이달 21일부터 2월 25일까지 토요타의 대표 세단 캠리의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모델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메이크 유어 뉴 웨이(Make Your New Way)’ 신년 시승 이벤트는 토요타 홈페이지를 통해 캠리 위시 카드로 신년운세를 확인 후 시승 신청을 하면 되며, 이벤트 응모 후 2월 28일까지 시승과 계약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워치4(10명)와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10명)를 총 2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시승 이벤트에 사용되는 모든 차량은 내·외부 소독을 거친 뒤 고객에게 전달되며 시승 차량에는 손소독제, 일회용 마스크 등 방역 키트도 비치되어 있어, 보다 쾌적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토요타측은 설명했다.

ㅇ..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근하신년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삼국지 전략판’은 이용자와 함께 올해 설 연휴를 기념하고 함께 보내고자 근하신년 이벤트를 계획 중이며, 이번 이벤트에는 ‘삼국지 전략판’을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갤럭시 Z 플립3’, ‘닌텐도 스위치 OLED’, ‘코에이 일러스트레이터 나가노 츠요시 한정판 삽화’를 포함한 큰 보상을 노려볼 수 있다.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제의 정석과 같은 운영을 보여주고 있는 정통 삼국지 전략 게임으로, 실제 역사 속에서 활약한 수많은 인물부터 사실을 기반으로 제작된 산과 강, 바다와 같은 지형, 병종 상성에 따른 유불리, 무수히 많은 전략 요소 등 삼국지 그 자체를 경험할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