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맛있는 건강’... 오리온 ‘닥터유’, 지난해 역대 최고 연매출 달성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맛있는 건강’... 오리온 ‘닥터유’, 지난해 역대 최고 연매출 달성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가 2021년 연매출 680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습니다. 닥터유는 ‘맛있는 건강’ 테마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단백질 및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음료 등 제품군을 확대 지속하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닥터유'를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도약을 위한 핵심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에서 19일 하루 동안 '깜짝세일 1월 19일'을 진행합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가전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에게 행사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무빙과 세븐일레븐이 '전기 이륜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제품들.[사진=오리온]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제품들.[사진=오리온]

 

○.. 오리온은 종합식품 브랜드인 ‘닥터유’가 2021년 역대 최고 연매출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닥터유의 지난해 매출은 2020년 대비 48% 성장한 680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2019년부터 ‘맛있는 건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등 다양한 라인업 구축이 주효한 데 따른 것. 특히 단백질바는 지난해 21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에너지바 호두’, ‘닥터유 드링크 카페라떼’ 등 당함량을 낮춘 제품도 잇달아 선보이며 젊은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닥터유 구미 아연’, ‘닥터유 구미 콜라겐’ 등을 통해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지난해 2월에는 ‘닥터유 용암수’를 리뉴얼 출시하며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오리온은 지난 2008년 닥터유 브랜드를 통해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과자에 ‘건강’ 콘셉트를 접목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왔다. 2009년에는 ‘닥터유 에너지바’를 출시하며 초코바 일색이던 국내 바 시장에 견과류 중심의 뉴트리션바 카테고리를 개척한 바 있다.

올해에도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단백질 강화 제품군을 선보여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닥터유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있는 건강’이라는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닥터유가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건강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도약을 위한 핵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온라인쇼핑몰에서 19일 하루 동안 ‘깜짝세일 1월 19일’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명절을 앞두고 가전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깜짝 기획한 원데이 특별 행사다. 설 명절 대표 효도가전인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가전부터 집콕족에게 인기인 홈시네마, 홈스토랑 등 다양한 테마별 상품까지 한데 모아 선보인다.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2% 청구할인도 제공한다. 가전제품을 비대면으로 선물하려는 소비자를 위한 혜택도 있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해 선물하면, 구매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최대 5000점을 적립해준다.

19일 단 하루 다양한 행사상품을 특별한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TV, 에어컨, 냉장고 등 행사상품은 제품에 따라 최대 17% 저렴하게 판매한다.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이슈 주방·생활가전 행사상품은 최대 40% 이상 저렴하다. 여기에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12%를 최대 30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또, 모바일 앱(APP)에서 행사 품목을 2개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엘포인트 최대 100만점을 적립해준다. 엘페이(L.pay)로 1만원 이상 간편 결제하면 엘포인트를 결제 금액의 5%를 최대 5천점까지 제공한다. 결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 신청을 하면 된다. 

삼성전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도 한정수량 판매한다. ‘더 프리스타일’은 180도까지 자유 자재로 회전하고, 무게 830g로 휴대가 간편하며 최대 100인치 크기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달 초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ICT)·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공개되기도 했다. 출시 가격은 119만원이다. 19일 하루 동안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을 구매하면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쓸 수 있는 적립금 4만점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롯데하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오는 23일까지 신한카드와 함께 ‘애플 브랜드 위크’ 행사도 진행한다. 아이폰 13 자급제폰, 아이패드 9세대, 애플 워치 7, 에어팟 프로 등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 최대 2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김규호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을 위해 ‘깜짝세일 1월19일’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에게 가전 제품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마련하며 기분 좋은 한해의 시작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대표 이상명)은 지난 18일 세븐일레븐과 ‘전기 이륜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구인회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부문장, 전창국 무빙 COO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친환경 모빌리티를 위한 충전 인프라 구축 ▲전기 이륜차 공유배터리 충전 서비스 제공 ▲라이더 대상 마케팅 및 상생 캠페인 전개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무빙은 오는 3월부터 강남, 서초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세븐일레븐 점포에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을 설치한다. 전기 이륜차 사용자들은 충전이 필요할 때 가까운 세븐일레븐에 방문해 공유 배터리를 교환하거나 충전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도 양사는 ‘e-모빌리티 인프라’와 ‘물류 거점’이라는 요소를 결합해 친환경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상명 무빙 대표는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시장의 성장으로 친환경 모빌리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이에 따라 촘촘한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 망에 대한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세븐일레븐의 유통 거점을 활용해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을 확산시킴으로써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최병용 세븐일레븐 DT혁신팀 책임은 “편의점이 일상 생활 속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배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친환경 모빌리티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 만큼,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전기 이륜차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빙은 지난해 9월 경기도 수원시에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 실증사업을 시작으로 e-모빌리티 확산과 서비스 안정화를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 무빙은 전국 주요 도시에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과 e-바이크를 확대 공급함으로써 다가올 미래 친환경 라스트 마일 시장을 준비할 계획이다.

○.. 이마트가 1월20일부터 2월1일까지 13일간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하고,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과 신세계상품권 최대 50만원을 증정하는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지난 달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이마트에 따르면,사전예약 기간(12/16~1/17) 동안 선물세트 전체 매출이 전년 설 대비 7% 늘어났으며 특히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30% 신장했다.

이처럼 고가 선물세트 수요가 높아진 추이를 반영해, 이마트는 본판매 대표 상품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내세운다.

이에 한우 선물세트에서는 10~20만원대 프리미엄 세트를 중심으로 냉장한우 세트 물량을 10% 늘렸으며, 등심, 채끝 등 구이용 부위가 포함된 주요 냉장한우 세트를 행사카드 결제시 1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한우구이 1++등급 세트(등심구이용/채끝구이용 각 1kg)’를 31만5000원에, ‘피코크 한우 냉장 1호 세트(등심구이용 1kg, 국거리용/불고기용 각 1kg)’를 23만4000원에 판매한다.

수산 선물세트에서는 가족 먹거리 대표 세트 ‘제주 시리즈’ 3종 물량을 20% 늘렸으며, ‘제주 옥돔/갈치 세트(옥돔650g, 갈치650g)’, ‘제주 은갈치 세트(갈치1.3kg)’, ‘제주 굴비/갈치 세트(굴비900g, 갈치650g’를 행사카드 결제시 20% 할인해 11~13만원대에 판매한다.

전통 수산물 굴비 선물세트는 15만원 이상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 설 대비 30% 늘렸으며, 대표 상품으로 ‘명품 영광 참굴비 1호(1.3kg/10미)’를 행사카드 구매시 20% 할인한 16만6400원에 준비했다.

과일 선물세트에서는 트렌드 상품인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를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30% 할인해, ‘샤인&애플망고 세트(샤인머스캣 800g/1송이, 애플망고 1.6kg/4입)’를 6만6500원에, ‘샤인머스캣&한라봉 세트(샤인머스캣 1.4kg/2송이, 한라봉 1.4kg/4입)’를 5만9850원에 판매한다. 

와인 선물세트 대표 주자로는 와인 애호가들의 버킷리스트라고 불리는 프랑스 메독 1등급 컬렉션 ‘5대 샤또’ 5종을 각각 12병 한정으로 99만원~148만원에 선보인다. 

소량만 생산하는 고품질 미국 ‘컬트와인’도 28만원~79만원에 판매하며, 미국 와인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유명 생산자 ‘오퍼스원’, ‘로버트 몬다비’, ‘잉글눅’의 대표 와인 등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이마트는제주 흑돼지, 국내산 쇠고기를 활용한 프리미엄 육포 등 다양한 트렌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깨끗한 대기와 식수로 대표되는 청정 제주에서 자란 귀한 ‘제주 흑돼지 세트(삼겹살500g, 목심400g, 돈마호크500g, 앞다리400g)’를 9만9800원에, 육포 1등 상품 ‘저온숙성 쇠고기 육포 세트’를 행사카드 결제시 20% 할인한 5만984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사회적 거리두기 현상과 소비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선물세트 준비량을 늘리고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본판매 행사를 통해 설 당일까지 여유롭게 선물을 준비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SSG닷컴도 동기간 설 선물세트 본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사전예약 판매 추이를 분석해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2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세트를 강화하는 한편, 신선·가공 식품 내 인기 품목 위주로 구성했다.

축산에서는 ‘피코크 횡성축협한우(1++등급)’ 프리미엄 세트를 30만원대부터 선보이며, ‘김해축협 포갈비(1등급)’, ‘호주산 육포세트(500g)’ 등 가성비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과일에서는 고당도, 대과 위주로 품종을 차별화한 프리미엄 곶감, 사과, 배, 감귤류(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등을 대표 품목으로 제안하고, 가공식품에서는 홍삼, 루테인 등 건강식품부터 조미료, 통조림 등을 판매한다.

또한 SSG닷컴은 20일부터 27일까지 ‘쓱배송 명절세트 TOP 100’ 기획전을 열고 명절 인기 선물세트 100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당일 ‘쓱배송(시간대 지정 장보기 서비스)’를 통해 이마트 점포에서 취급하는 인기 품목을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동안은 ‘명절 기프트 점프업’ 프로모션을 열고,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 최소 500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 2022년 ‘검은 호랑이 해’를 맞아 ‘곶감’이 설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우리나라 전통 설화인 ‘호랑이와 곶감’의 영향으로 대표적인 호랑이 관련 상품으로 꼽히는 ‘곶감’이 임인년 새해를 기념하는 설 선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설 사전 예약 판매 기간(12/17~1/6) 중 곶감의 매출은 전년 대비 132% 크게 신장했고, 본 판매 기간에도 10%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으로 선물만 보내는 수요가 지속되면서 ‘한우’, ‘곶감’, ‘굴비’와 같이 전통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호랑이 해를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로 ‘곶감’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더욱이 이번 설에는 청탁금지법상 선물 가액 상한선이 20만원으로 높아짐에 따라 주로 10만원대인 ‘곶감 세트’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명 산지의 곶감을 엄선해 선보이고, 호랑이와 관련된 특색 있는 선물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국내 곶감 명산지에서 정성을 담아 생산한 국내 대표 곶감 다섯 품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쫀득한 식감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상주 둥시’가 대표이며, 그 외에도 도넛 모양의 곶감으로 유명한 ‘지리산 산청 고종시’와 씨가 없어 먹기 편하며 당도가 높은 ‘청도 반건시’, 일반 곶감보다 크기가 두배 이상 큰 ‘영암 대봉시’, 어두운 색을 띄어 흑곶감으로 불리우는 ‘완주 두레시’ 등이 있다. 대표 상품은 ‘롯데 상주 곶감 프리미엄 1호(32개, 16만원)’, ‘정과원 지리산 산청 곶감 세트 3호(20개, 9만원)’, ‘정과원 청도 반건시 세트(24개, 10만원)’, ‘정과원 영암 곶감 세트(24개, 14만원)’, ‘정과원 완주 흑곶감 세트(35개, 14만원)’ 등으로 각 산지의 곶감별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단일 품종으로 구성한 세트들이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곶감 선물로 ‘전통인증식품 박경화 농가 GAP 청정 세트(35개, 16만원)’를 추천한다. ‘박경화 농가’는 상주 곶감 중에서도 전통식품 인증을 받은 대표적인 곶감 명가로, 자연 바람을 활용한 전통적인 방식으로 곶감을 건조하여 더욱 풍미가 좋으며, 곶감 하나하나를 모두 개별 포장하여 더욱 고급스럽고 보관도 용이한 상품이다. 

다양한 산지의 곶감을 함께 맛보거나, 곶감과 다른 상품을 혼합하는 등 차별화한 제품들도 준비해 선택지를 넓혔다. 대표적으로 ‘정과원 유명 산지 곶감 세트(32개, 16만원)’는 상주 곶감과 산청 곶감, 그리고 청도 반건시를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세트 상품이다. 또한, 곶감에 견과류나 감말랭이를 더한 ‘정과원 상주 곶감·너츠 혼합 세트(곶감 8개, 아몬드 290g, 호두 200g, 10만원)’, ‘정과원 청도 혼합 세트(청도 반건시 12개, 감말랭이 600g, 11만원)’, ‘명품 영동 곶감 호두 세트(곶감 36개, 호두 700g), 30만원’ 등도 인기다.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한 곶감 선물 세트는 전국의 롯데백화점뿐 아니라 롯데온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롯데온의 ‘스마트 픽’ 서비스를 이용하면 배송 걱정 없이 가까운 롯데백화점에 방문해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도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곶감 외에도 ‘호랑이’를 활용한 이색 선물들을 선보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KBS 한국인의 밥상’과 ‘만나당’의 황문철 궁중병과 장인이 협업한 ‘호랑이 수제 약과 세트(7만원)’는 호랑이 그림을 금박으로 입힌 임인년 기념 고급 수제 약과로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또한, 병에 호랑이 일러스트가 그려진 ‘임인년 호랑이 와인 세트(2병, 6만5000원)’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설화수’, ‘키엘’ 등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호랑이 에디션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Fresh Food 부문장은 "올해를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곶감’과 ‘호랑이’ 관련 상품을 추천한다”며, “매년 반복되는 명절 속에서도 한해를 기념할 수 있는 재미있는 선물들을 엄선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G마켓(대표 전항일)과 소방청(청장 이흥교)이 지난 11일 세종시 소방청 본청에서 2021년 세 번째 ‘119의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119의인상’은 소방청이 화재, 사고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선 민간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직무관련성 ▲긴급성 ▲위험성 ▲인과관계 ▲특이사항 등 총 5개 항목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2018년 시작해 현재까지 총 27명의 민간인 영웅을 발굴했으며, G마켓은 2021년부터 소방청과의 협약을 통해 119의인상 수상자 상금을 지원하고 있다.

2021년 세 번째 119의인상 수상의 영광은 충북 청주의 신재빈(42세), 김민(21세), 강원 철원군의 이용금(50세), 노범택(46세) 등 총 4명에게 돌아갔다.

먼저, 신재빈씨와 김민씨는 작년 8월 충북 청주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7층 베란다에 매달려 있다 힘이 빠져 추락하는 20대 남성을 이불과 침대 매트리스를 이용해 구조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구조대상자는 다리골절 외에 별 다른 부상 없이 안전하게 구조됐다. 이용금씨와 노범택씨는 작년 7월 한탄강에 빠진 20대 남성 3명을 발견하고, 지체 없이 물에 뛰어 들어 현장에 설치된 인명구조함 로프 등을 활용해 3명 모두를 무사히 구조했다. 특히 이용금씨는 의용소방대 및 시민수상구조대 활동 경험을 십분 발휘하며 활약했다.

시상에 참여한 G마켓 서민석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위험한 재난현장에서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다른 이를 구하는데 앞장선 4명의 영웅들에게 119의인상을 직접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숨어 있는 민간인 영웅들을 적극 발굴하고, 이들의 활약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2017년부터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나눔쇼핑 기금으로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 유통업체 중 최대규모인 누적 30억 2,400만원에 달하는 소방지원을 전개했으며, 소방관 근무환경개선, 복지, 대국민 인식 제고 등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G마켓은 지난해 11월 9일 열린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지난해 민간 유통 기업으로는 최고 영예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설날을 앞두고 풍성한 혜택이 담긴 설날맞이 상품인 ‘호프 오브 더 이어(The Hopes of the Year)’ 패키지를 선보인다.

상품은 ‘호프 더 이어’ 패키지 이용 고객 중 버킷리스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한 맞춤형 혜택 상품으로 △서울신라호텔 숙박권, △파크뷰 뷔페 이용권, △신라스테이 침구 세트 등 38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총 222명의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버킷리스트는 신라스테이 자체조사 결과에 따른 선정으로, 1위 ‘럭셔리 플렉스(31%)’, 2위 ‘국내외 여행(29%)’, 이 밖에 ‘내 집 마련 및 인테리어’, ‘건강 및 다이어트’, ‘가족사진 찍기’, ‘건강한 생활습관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이 조사됐다. 

상품은 ‘호프 더 이어’ 패키지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위 당첨자 7명에게는 ‘럭셔리 플렉스’와 ‘국내외 여행’의 소망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서울신라호텔 숙박권(1박), △더 파크뷰 뷔페 이용권(2인)이 제공된다. 2등 15명에게는 ‘내 집 마련 및 인테리어’ 버킷리스트를 반영해 △신라스테이 프리미엄 침구 세트(이불1개, 베개 2개)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신라스테이 숙박권(1박) 및 식사권 5만원권(1매), 건강 식품(호랑이건강원 선물 1세트), 셀프 사진 촬영권(1회 촬영권) 등 새해 버킷리스트를 달성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경품으로 준비했다.

또한 패키지 이용객에는 임인년 ‘검은 호랑이 해’에서 착안, 신라스테이 시그너처 베어에 검은 호랑이 패턴을 더한 한정판 ‘타이거 테이 베어(Tiger Tay Bear)’를 기프트로 증정한다.

시그너처 베어의 귀여운 외모를 유지하면서도 강렬한 블랙 레오퍼드 문양을 가미해 독특함을 더했으며, 미니 사이즈로 제작돼 키링 등 액세서리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는 △객실(1박), △타이거 테이 베어(1개), △경품 응모권(1개)로 구성됐으며, 2월 28일까지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의 버킷리스트를 반영한 경품의 주인공이 될 당첨자는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 파리바게뜨가 설날을 맞아 ‘호랑이’를 주제로 한 선물세트 20여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호랑이의 해’라는 점에서 착안해 전래동화 속 호랑이와 함께 등장하는 곶감, 찰떡, 홍삼 등 전통 원재료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또한,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를 연상케 하는 ‘블루 타이거(Blue Tiger)’ 일러스트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이번 설 파리바게뜨의 대표 제품은 △부드러운 파운드 케이크에 달콤한 곶감과 고소한 호두, 무화과, 잣, 대추 등 건강한 견과류가 콕콕 박힌 ‘호랑이와 곶감 파운드’ △달지 않고 풍미 좋은 통팥 만주 위에 달콤한 곶감 다이스를 올려 식감이 살아있는 ‘호랑이와 곶감 통팥만주’ △풍요를 기원하는 금괴 모양의 휘낭시에, 식감이 살아있는 프리미엄 통팥앙금으로 가득 찬 찹쌀떡, 풍부한 버터향과 붉은 태양의 기운을 머금은 홍차 마들렌 등으로 구성된 ‘호랑이와 떡 복받어흥세트’ △호두의 고소한 풍미가 더해진 팥앙금에 쫄깃한 떡이 들어간 만월빵 ‘복떡빵’ 등이다.

지난해 추석, ESG 행복상생의 일환으로 풍기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선보였던 제품도 다시 선보인다. △바삭하고 달콤한 호두 파이 위에 달콤쌉싸름한 홍삼 절편과 호박씨를 더한 ‘꿀삼호두파이’ △부드럽고 달콤한 통팥 만주에 홍삼 절편을 정성스럽게 올려 완성한 ‘통팥만주’ 등이다.

이 밖에도 △기운을 북돋아주는 생강과 사양벌꿀로 만든 생강청, 대표적인 전통 간식 모나카, 임금님께 진상하던 ‘고창 땅콩’으로 만든 전병 등으로 구성된 ‘전통다과세트’ △보름달을 닮아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만월빵’ △팥과 밤, 고구마, 홍삼을 활용한 프리미엄 양갱세트 ‘양갱미감’ 등 풍성하고 실속있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와 협업해 선보인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도 준비했다. 호랑이 탈을 쓴 라이언이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귀여운 모습을 표현한 입체 케이크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임인년 설날을 맞아, 호랑이의 건강한 기운을 재치 있게 재해석한 선물 제품들을 준비했다”며, “건강한 원료로 만든 제품을 세련된 패키지에 담아낸 파리바게뜨 선물세트는 실속있고 차별화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국내 가구 디자이너의 대표작을 소개하는 ‘아이앰히어’ K-가구 팝업스토어를 2월 3일까지 선보인다.

‘아이앰히어(iam here)’는 아트 퍼니처, 비스포크, 디자인 가구 등 한국 작가들의 가구를 전문적으로 전개하는 K-가구 통합 플랫폼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메탈가구의 대표주자인 박은총, 최동욱 디자이너의 벤치, 테이블, 조명 등을 비롯해 색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서현진, 설희경, 서경신 디자이너의 스툴 및 수납장, 거울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강우림, 구상우, 김수희, 조현영 등 아트 퍼니처 디자이너의 아트 콘솔과 의자, 목항아리, 소반 등 작가의 대표작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가구를 체험하고 작가의 특별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선보인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출시한 노브랜드 버거의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전국 170여개 매장에서 일 평균 약 3만개씩 판매되며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이 같은 판매량은 소비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들을 중심으로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 한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만의 독특한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밝혔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메뉴의 감칠맛과 잘 어울릴 뿐 아니라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남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진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와 함께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 출시에 맞춰 진행한 마케팅 활동도 MZ세대의 관심을 불러 일으킨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신세계푸드가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론칭하며 방송인 유병재와 래퍼 래원이함께 선보인 유튜브 영상은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조회 수 100만뷰를 넘으며 화제를 일으켰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도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을 즐기며 올린 인증샷과 리뷰가 매주 100건 이상 업로드 되며 점차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의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활용한 굿즈를 개발하고 추가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준비에 들어갔다. 또한 기존 제품의 디자인 요소를 확장한 신규 디자인 개발도 적극 검토 중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통해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자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최근 가치, 재미, 경험 등의 의미를 더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식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브랜드 버거의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는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 브랜드 경험을 주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빨강색과 초록색에 흰색을 배색으로 조합하고, 브랜드를 뜻하는 노란색의 ‘B’로고를 비롯해 패키지 곳곳에 팝아트적 요소를 넣어 예술품과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배달 및 포장 구매 시 제공된다.

○..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관내 소외된 이웃에 온정의 나눔을 전하고, 가맹점주의 매출 확대에도 기여하는 상생 경영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기부금 1000만원은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를 통해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250여 발달장애인 가정을 위해 사용된다. 가까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따뜻하고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앞서 맘스터치는 지난해 총 5억원 상당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한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도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와 가맹점주 모두에게 위로와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기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형식의 기부 활동을 통해 소통과 상생 경영의 기업 철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 강지향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맘스터치가 뜻 깊은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기부금은 강동지역 내 발달장애인 가정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가 임인년(壬寅年) 흑호랑이 해를 맞아 ‘새해에도 케어비와 완밥해범’ 프로모션을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케어비 공식 브랜드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올 한해에도 아이들이 케어비 이유식과 함께 '완밥(식판에 덜어준 음식을 전부 먹는 것)'하며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우선, 홈페이지 회원 대상 '새해 복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 회원에게는 40% 할인 쿠폰, 기존 회원 대상으로는 22%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마다 주말 동안 사용 가능한 랜덤 할인 쿠폰을 전 고객에게 지급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규회원 가입 시 추천인 ID를 적은 후, 첫 주문을 진행하면 신규회원 및 추천인 모두에게 적립금 3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친구 추천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주 활동하는 커뮤니티 또는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케어비ID 를 공유하고 해당 글의 링크를 케어비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다 추천인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직타이거의 뚱랑이 캐릭터 굿즈를 선물로 전달하고, 추첨을 통해 케어비 식단 7세트, 50% 쿠폰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흑호랑이의 해, 아이들이 호랑이처럼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케어비는 올 한 해에도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어비몰에서는 매월 케어비 이유식을 첫 주문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초기 이유식 단계에 필요한 실리콘 턱받이, 빨대컵 및 이유식 스푼 등이 포함된 ‘케어비 처음박스’를 증정한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와인선물세트 67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홈술족∙혼술족 증가와 와인의 대중화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들을 국가별, 가격대별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설에는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을 선물세트로 추가했으며, 와인 입문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부터 와인 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와인, 희소성 높은 와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지난해 선보였던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Gernard bertrand)의 ‘아트 비브르(Art de vivre;예술적인 삶) 루즈와 블랑'을 이번 설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아트 비브르’는 아름다운 삶과 문화를 추구하는 와이너리의 철학을 담았다. 특히, 2000년의 와인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와인이 처음 탄생했을 때 사용하던 용기인 암포라 모양의 도자기병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 제라르 베르트랑 루즈는 2019년 미국 와인 전문지인 와인스펙테이터가 뽑은 올해의 TOP100 와인에 선정된 바 있다.

포트 와인의 전설 ‘킨타 두 노발(Quinta do Noval)’의 ‘나시오날 빈티지 세트’는 싱글 빈야드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하는 최상급 빈티지 포트 와인이다. 각 빈티지별로 1병에서 5병까지 소량만 판매하며, 최고 100년까지도 숙성 가능해 ‘불멸의 와인’이라고 불린다. 또,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과 와인 전문 매체 ‘와인서쳐’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베스트 와인 10’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2011 빈티지는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 제임스 서클링과 미국 와인전문지인 와인인수지아스트에서 모두 100점을 받으며 한번 더 인정을 받았다.

이번 설에만 한정으로 선보이는 ‘바바(Bava)’의 ‘바바 바롤로 2010’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대표적인 토착품종 네비올레 100%로 양조, 10년 이상 병 숙성을 거친 와인이다. 블랙 체리, 장미 등의 복합적인 아로마와 섬세하면서도 깊고 진한 맛을 지니고 있어 중후한 매력이 돋보이는 와인이다.

하이트진로의 스테디셀러 ‘실버오크(Silver Oak)’ 세트는 ‘나파밸리 까베르네 소비뇽’과 ‘알렉산더 밸리 까베르네 소비뇽'와인으로 구성했다. 실버오크는 미국 대표 컬트 와인으로, 미국과 영국 와인 경매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와인으로 꼽힐 정도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미쉐린가이드 ‘서울2022 발간행사 파트너’ 떼땅져의 아이콘 샴페인 ▲‘떼땅져 꽁뜨 드 샹빠뉴 블랑 드 블랑 브뤼’, 미국 나파밸리의 100점 와인메이커로 유명한 ‘멜카 이스테이트’의 ▲‘멜카 메티스 마티네즈 빈야드 나파 밸리’, 최상급 끼안티 클라시코의 최상위 등급 ▲‘마쩨이 그란 셀레지오네 3종 세트’, 최고급 나파 밸리 컬트 와인인 ▲‘오비드 나파 밸리‘, 세계 최고급 프리미엄 로제 와인인 ▲‘제라르 베르트랑 끌로 뒤 템플’ 등 다양한 와인들도 준비했다.

올해 하이트진로의 설 와인선물세트는 3만원대부터 400만원대까지 특급 와인들로 구성됐으며,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목동점,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송도아울렛)에서 구입할 수 있다.

○.. bhc치킨의 ‘포테킹 후라이드’가 베스트셀러 메뉴로 등극했다.
 
bhc치킨은 지난해 1월 기존 후라이드 치킨의 상식을 깬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육즙이 가득한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얇게 썬 국내산 감자를 고루 묻혀 튀겨낸 신개념 후라이드 메뉴다. 출시 후 바삭한 치킨과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감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bhc치킨은 지난해 6월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2종을 동시에 출시, ‘포테킹 후라이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bhc치킨 관계자는 “맛과 재미를 모두 살린 포테킹 후라이드만의 차별점이 기존 후라이드 소비 주축인 중·장년층은 물론, 2030세대 흥미를 유발하면서 전 연령층이 찾는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특색 있는 메뉴 개발을 지속하면서 고객 만족도 제고 및 가맹점주 매출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테킹 콤보’는 ‘포테킹 후라이드’를 닭 다리와 날개 부위로만 즐길 수 있는 부분육 메뉴다.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는 ‘포테킹 후라이드’를 ‘스윗하바네로소스’에 찍어 먹는 제품으로 ‘스윗하바네로소스’는 남미의 대표 매운 고추인 하바네로 고추와 토마토, 칠리를 더해 특별한 매콤함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엄선된 브랜드를 모아 최대 90%대의 상시 가격 할인을 제공하는 ‘무신사 아울렛’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무신사는 오는 2월 무신사 스토어 내에 ‘전문관’ 형태로 아울렛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문관은 명품, 뷰티, 골프 등 특정 패션 카테고리에 특화된 서비스로 스토어 메인에 있는 퀵 서비스 메뉴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전문관별로 카테고리 특성에 맞는 UX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신사 아울렛은 무신사 스토어의 인앱 형태로 독립 운영되는 전문관의 특징을 살려 아울렛 전용 할인 상품과 기존의 브랜드 시즌 상품이 중복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운영한다. 신제품과 할인 제품이 동시에 노출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 하락을 막기 위해서다.

또 오프라인 중심의 아울렛과 차별화를 시도하기 위해 역량 있는 MD가 엄선한 브랜드를 제한적으로 입점시켜 무신사 스토어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아울렛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무신사는 이번 아울렛 서비스 오픈으로 입점 브랜드와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점 브랜드에는 대형 유통업체가 이끄는 오프라인 아울렛 진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무신사 아울렛이 경영상 부담이 될 수 있는 재고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무신사를 애용하는 고객들도 평소 즐겨 찾는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이 생겼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무신사는 온라인 스토어 외에 오프라인에서도 아울렛 할인을 병행할 예정이다. 서울 홍대에 있는 무신사 테라스에서 아울렛 입점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무신사 아울렛에 입점한 브랜드는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셈이다.

심성민 무신사 아울렛팀 팀장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입점 브랜드의 재고 부담을 낮추기 위한 아울렛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재고 및 불량으로 폐기될 수 있는 상품을 업사이클링하는 방식으로 자원 순환에 기여하고, 무신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1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4기 발대식을 열고 ‘글로벌 유튜버’ 육성을 위한 6개월의 대장정에 첫발을 내딛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8일 서울 한 호텔에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4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ESG 활동으로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4기에는 총 366명이 지원해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35명을 선발, 약 1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는 K-뷰티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도 육성하기 위해 취업준비생과 경력보유여성뿐만 아니라 국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도 선발했다. 국가별로 보면 일본과 중국이 각 2명, 루마니아, 베트남 등 총 9명이다.

한국 생활 8년차인 다문화여성 임규리(28·베트남) 씨는 “한국에서 언어와 육아 등의 문제로 안정적인 경제활동이 어려웠다”면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를 통해 국내는 물론 고향인 베트남에서도 인기있는 ‘인플루언서’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4기 참가자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뷰티, 환경, 촬영, 영상편집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진행하는 정규 과정을 포함해 미션 수행, 실전 활동 등 6개월간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성적이 우수한 참가자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호스트)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과 활동비가 제공된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초년생과 결혼, 육아 등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끊긴 경력보유여성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1인 미디어가 각광받는 디지털 시대에 인플루언서의 꿈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시작한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현재까지 총 101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으며,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인플루언서로서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

○.. 현대렌탈케어가 공기살균기 렌탈 상품을 새로 출시하며 위생가전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공기살균기는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데 중점을 둔 공기청정기와 달리, 바이러스와 세균, 곰팡이 등을 살균하는 기능을 강조한 제품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중소기업 EMW와 손잡고 공기살균기 ‘클라로듀오’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EMW는 지난 2011년부터 공기살균기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이번에 선보이는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공기청정기에 살균 기능을 더한 투인원(2in1) 제품이다.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통해 흡입한 공기를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을 활용한 살균 과정을 거쳐 배출하게 된다.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은 백금 촉매를 활용해 250도 이상의 고온에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새로 지은 건물에 입주하기 전 실내 공기 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베이크 아웃(Bake-out)'에서 착안됐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공기중 부유 바이러스와 부유 세균의 저감율을 각각 30분간 94%, 1시간 동안 99.1%로 인정받았다.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의 권장 사용 면적은 39.2㎡(12평)이며,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중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설치 가능하다. 현대렌탈케어는 렌탈 상품 구매 고객에게 6개월마다 기능성 필터를 교체해 주고, 1년(12개월) 주기로 탈취 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교체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렌탈료는 3만3900원이며, 의무 사용기간은 48개월이다. 현대렌탈케어 제휴 신용카드인 ‘현대큐밍 하나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 ‘클라로듀오’ 할인 혜택을 선택하고 전월 30만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렌탈료가 월 1만3000원 할인된다. 또한 현대백화점카드를 신규 발급 받은 고객은 전월 1만원만 이용하면 24개월간 추가로 월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렇게 모든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월 최대 1만8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생과 살균에 대해 높아지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공기살균기를 선제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에도 위생 기능을 강화한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현대큐밍 위생가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 목사)은 3,073 가구의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매일유업은 2016년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후원사로 동참했다.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21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200여 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CSV(Create Shared Value)를 창출하고 있다. 2020년 6월에는 ‘1%의 약속’을 발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하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하는 셈이다.

17일 공개된 우유안부 캠페인 신규 영상은 SNS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으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듯, 전날 배달한 소잘우유가 남아 있으면 어르신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소잘우유가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는 메신저 역할을 한다는 점을 보여주고, 소잘우유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우유안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영상에는 실제 우유안부 캠페인의 수혜자 어르신들이 출연, 매일 배달되는 우유가 어르신들에게는 큰 위안이 된다는 가슴 뭉클한 메시지도 담고 있다.

매일유업은 신규 영상 공개 및 우유안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2월 18일까지 우유안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우유안부 기획전 제품을 구매하면 2세트가 판매될 때마다 1명의 어르신에게 우유안부 선물세트가 전달된다. 선물세트는 소잘 양말과 KF94마스크, 감사카드로 구성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2020년 약 1900가구를 대상으로 했던 우유안부 캠페인은 올해 약 3000가구까지 수혜자를 확대할 수 있었다. 우유안부 캠페인이 지속·확대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인 후원자와 고객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분들께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일유업 외에도 우아한 형제들, 골드만삭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단꿈아이, 이노레드, 중간계캠퍼스, 죠스푸드, 60계치킨, 펜타브리드, 텐마인즈, 러쉬코리아, 제이준 성형외과, 법무법인 에셀, 열심커뮤니케이션즈, 열심히, 기독신문, 서울지구촌감리교회, 산정현교회, 옥수중앙교회까지 총 20개 사가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후원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은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유당불내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막 여과 공법(Ultra-Filtration)으로 유당만 제거한 유당 0% 락토프리 우유다. 효소를 첨가하는 대신 막으로 유당을 걸러내, 맛은 물론 단백질·비타민 등 우유 본연의 영양소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유당이 없어 유당불내러도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다. 2015년에는 경희대학교 의료원 소화기내과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 락토프리 우유가 일반 우유에 비해 우유 섭취 후 불편 정도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이 연구 결과는 2016년 소화기학회지에 소개되기도 했다.

○..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20일 오전 11시 1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설맞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설 연휴에 가족들과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간편하고 맛있는 제품들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먼저 IFF 한판 닭불고기(300g) 고추장맛, 간장맛은 4봉을 69% 할인 판매한다. 단일 구성 또는 교차 구성(2+2봉)도 가능하다. 또한 △매콤한 양념 닭갈비(700g) 2봉을 50% 할인 판매하며,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500g)와 △포장마차식 뼈 없는 양념닭발(500g) 등 인기 제품들도 4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모두 따로 손질하거나 양념할 필요 없이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된다. 

개별 급속 동결한 신선한 닭고기에 특제 양념이 쏙 배 인기인 IFF 한판 닭불고기는 양파나 대파 등 야채를 더하면 훨씬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매콤한 양념 닭갈비나 버팔로 치킨 봉, 뼈 없는 양념닭발 등은 명절 음식이 물릴 때쯤 개운한 별미 요리나 가벼운 술안주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하림은 본방사수 구매 고객에게 깜짝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도중 댓글로 구매인증을 남긴 고객 3명, 쇼호스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2명을 선정해 그릴드 바베큐 윙 2봉을 증정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가족들과 맛있게 즐길 먹거리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집을 준비했다”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족들과 풍성한 설 명절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25일 상상마당 홍대에서 새롭게 재단장한 ‘상상마당 시네마’를 선보인다. KT&G 상상마당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영화관 리뉴얼을 진행해왔으며, 이후 시설 개선과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다시 영화분야 지원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기념해 지난 18일, 상상마당 홍대에서 오프닝 행사가 개최됐다. 현장에는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 김치오 키노라이츠 이사, 영화계 주요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상마당 시네마의 공간 소개와 운영 방향 공유, 개관 기념 상영 등이 진행됐다.

이번 재개관을 통해 상상마당 시네마는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소통하는 ‘커뮤니티 시네마’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상상마당은 독립영화계 활성화 지원을 이어감과 동시에 관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다양한 영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독립‧예술 영화인들을 위한 집중 지원 프로그램도 추진된다. 상상마당은 상영공간 평일 무료 대관, 영화 클래스 및 멘토링, 네트워킹과 워크숍, 영화 소모임 지원 등을 통해 영화인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상상마당의 대표 프로그램인 ‘대단한 단편영화제’를 통해 기발한 상상력을 담은 독립영화 발굴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상마당은 관객들과 가깝게 호흡하는 영화관을 만들기 위해 홍대 축제거리 광장 야외 상영회, OTT 콘텐츠 상영, 인생작품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상상마당 시네마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영화산업 환경 속에서도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네마’를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독립영화 지원을 이어가고, OTT 등 다양한 트렌드와 색다른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다양성'과 '포용'의 콘셉트를 적용한 '아이코스 3 듀오 위 에디션(IQOS 3 DUO We Edition)'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양성을 존중하는 우리, 차이를 포용하는 우리, 우리는 아이코스"라는 메시지와 함께 선보이는 한정판 ‘아이코스 3 듀오 We Edition'은 과감한 터코이즈 컬러 바디와, 독특한 테라조 패턴의 도어커버가 돋보이는 게 특징이다. 기존 아이코스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들에 비해 더욱 강렬한 컬러와 패턴을 사용한 디자인으로 우리 모두의 다양성과 차이를 강조했다.

한정판 아이코스 3 듀오 We Edition에는 한정판 제품의 컬러와 패턴을 동일하게 적용한 아이코스 액세서리 도어 커버 1종과 한정판 홀더 캡 4종도 추가했다. 옐로우, 블루, 오렌지, 퍼플 네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홀더 캡은 각각 ‘어울리다(We Belong)’, ‘하나되다(We Unite)’, ‘기념하다(We Celebrate)’, ‘포용하다(We Embrace)’등 저마다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각각의 의미와 ‘아이코스 3 듀오 We Edition’을 조합하면 나만의 아이코스를 만들 수 있다.

이번 캠페인 기간에는 아이코스 3 듀오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구매 프로그램과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성인 고객들이 기존 아이코스 기기(아이코스 2.4+, 아이코스 3, 아이코스 3 멀티)를 반납하는 '보상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코스 3 듀오(IQOS 3 DUO)’를 역대급 가격인 4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아이코스 3 듀오 We Edition’은 보상판매 프로그램 혜택 품목에서 제외된다.

한정판을 포함한 모든 아이코스 3 듀오는 기존 회원 할인가보다 특별한 가격인 7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신규 고객이 기존 아이코스 사용자인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아 첫 구매하는 경우에는 한정판을 포함한 모든 아이코스 3 듀오 제품을 6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정판 제품은 재고 소진 시까지만 판매된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성인 흡연자들이 일반담배 흡연을 중단하고 태우지 않는 비연소 대체재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We Edition 캠페인을 통해 많은 성인 고객들이 우리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에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 대표는 또 “다양성과 포용성을 중시하는 한정판 We Edition 콘셉트처럼 2022년에는 서로의 생각과 입장이 다름을 인정하고, 상호 존중의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정판 ‘아이코스 3 듀오 We Edition’과 한정판 액세서리는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공식 오프라인 스토어, 일렉트로마트/이마트 내 아이코스 스토어, 아이코스 코너샵), 아이코스 공식 카카오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상판매의 경우 전국 약 600곳의 일부 GS25 매장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는 교촌에프앤비가 두바이 2호점 ‘퍼스트 에비뉴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2호점은 두바이에서 자동차 테마도시로 개발된 신도시인 모터시티(Motor City Area)에 위치한 퍼스트 에비뉴 쇼핑몰에 입점했다. 

해당 매장은 약 57평 규모의 복층 구조로 홀 운영뿐만 아니라 배달과 포장도 같이 운영된다. 두바이 현지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급증하고 있어 이들 수요를 반영해 홀과 배달 복합형 매장을 운영키로 한 것이다. 이에 글로벌 기업 ‘우버’의 자회사이자 ‘중동의 우버’라고 불리는 카림(Careem)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신속한 배달 전략으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교촌치킨 두바이 2호점이 입점한 퍼스트 에비뉴 쇼핑몰은 지난 2018년에 오픈한 신축 쇼핑몰로 두바이 대표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쇼핑몰 주변에는 오피스와 주거 상권을 비롯한 포뮬러원 테마파크 등 다양한 구경거리들이 있어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으로 교촌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교촌은 지난해 12월 두바이 데이라시티센터에 첫 번째 매장을 열며 중동 시장 개척에 시동을 걸었다.

교촌 관계자는 “두바이는 글로벌 유통, 문화의 핵심 시장 중 하나다”며 “두바이 시장 확대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K-치킨을 알리 수 있도록 활발한 해외 진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리테일(대표 안영훈)에서 전개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SHOOPEN)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마하그리드’와 함께 백팩, 메신저 백, 스니커즈, 슬라이드 등 신학기 상품을 출시했다.

슈펜과 마하그리드의 이번 협업 상품은 새해를 맞이하는 MZ세대에게 ‘다시, 새로운 시작’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컬렉션은 슈펜과 마하그리드가 8개월 동안 함께 개발한 상품으로 1990년대 스트릿 캐주얼 감성과 미국 언더그라운드 문화로부터 성장한 스트릿 컬쳐의 다양한 요소를 현재 시점에서 재해석해 선보이는 마하그리드의 아이덴티티를 슈펜 상품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백팩, 메신저백, 볼캡. 버킷햇, 핸드폰 가방 등 다양한 잡화 상품에는 스트릿 캐주얼 감성이 가득한 마하그리드의 로고 플레이를 활용했다. 컬렉션 중 가장 돋보이는 스니커즈는 볼드한 쉐입과 아웃솔에 불규칙적으로 흩뿌려진 페인팅을 통해 트렌디한 감성을 보여준다.

감성뿐만 아니라 기능과 활용성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33L 대용량 백팩은 고밀도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대용량이지만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 캠핑용으로 적합하다. 이외에도 총 4가지의 백팩과 3가지 메신저백, 웨싱 소재의 고급스러운 볼캡, 버킷햇까지 용도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슈펜 관계자는 “더 합리적이면서도 엣지있는 데일리 아이템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소비패턴에 맞춰 제작한 상품”이라고 말하며, “흑호랑이해를 맞아 새로운 시작을 앞둔 MZ세대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보인 슈펜의 신상품과 함께 즐거운 신학기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슈펜과 마하그리드의 협업 상품은 이랜드몰, 무신사 등 온라인 플랫폼과 전국 슈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현대백화점이 올 설을 맞아 굴비 등 120여 종의 해산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명절 선물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스토리가 담긴 이색적인 프리미엄 선물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북대서양 참치 등 이색 해산물 선물세트 20여종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지난 해보다 품목을 10% 이상 늘렸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올 설 선물용 해산물 선물세트를 지난 추석보다 10% 이상 많은 5만여개를 준비했다. 특히, 70만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물량을 20% 늘렸고, 최상위 등급의 품목으로만 구성된 '시그니처'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주요 제품으로는 국내 참조기 중 1% 미만의 수량만 잡히는 30cm 이상 조기만을 직접 수매해 전통 섭간 방식으로 염장한 '현대명품 참굴비 10마리 매(梅) 세트(220만원, 32cm 이상)', 전세계에서 잡히는 참치 중 최고급 어종으로 평가 받는 북대서양 참다랑어로 만든 '시그니처 북대서양 참다랑어 세트(100만원, 뱃살 500g*1팩, 등살 400g*2팩, 속살 380g*2팩)', 전라남도 완도에서 가장 큰 사이즈의 전복만을 구성된 '시그니처 왕전복 세트(45만원, 전복 대 2kg이상, kg당 5~6미 기준)'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명절 대표 선물세트인 굴비 선물세트의 경우, 죽염이나 바닷물을 갯벌 흙과 함께 여러번 끓여 만든 '자염' 등으로 섭간을 한 이색 굴비선물 세트 30여종을 선보인다. 대표제품으로 죽염 명인 '인산' 선생의 '인산자죽염'으로 만든 '인산자죽염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10마리(48만원, 23cm이상, 1.5kg)' 등이다.

이와 함께, 제주도 등 각 지역별 특산물로 구성된 '동·서해안 특산물 세트(27만원, 피문어 1.2kg 내외 1미, 박대 200g 내외 3미, 방어 300g 내외 3미)', '제주 특산물 세트(16만원, 갈치 600g 8토막, 옥돔 800g 4미, 딱새우 600g)' 등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코로나19 분위기와 맞아 떨어지며 해산물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기획 제품 외에 각 점포별 식품관 해산물 코너에서는 고객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롯데쇼핑은 19일 영 케어러의 지원을 위한 '리조이스 온(溫)' 기부금 3000만원을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전달했다.

'리조이스 온(溫) 캠페인'은 학업과 생계를 동시에 책임져야 하는 영 케어러를 지원하기 위해 롯데온에서 지난해 12월 한 달간 진행했던 고객 참여형 모금 행사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 한명이 클릭할 때마다 롯데쇼핑이 천 원씩 기부하는 형태였으며, 약 3만 명의 고객이 참여해 3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았다. 기부금은 영 케어러들의 자기계발지원금과 상담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학수 롯데쇼핑 CSR팀장은 "하루 평균 천여명의 고객이 펀딩에 참여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 영 케어러를 비롯해 우리 사회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은 지난 2017년부터 여성들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롯데쇼핑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 신세계그룹 이마트에 인수된 이베이코리아가 사명을 ‘지마켓글로벌’로 변경한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 G9 등 3개 브랜드 중 고객 충성도가 높고, 한국 이커머스 업계를 선도해 온 G마켓의 대표 브랜드 영속성을 유지하면서 신세계그룹의 디지털플랫폼 축으로서 미래 사업에서 더 큰 성장 기회를 찾는 의미로 ‘지마켓글로벌’을 사명으로 결정했다.

회사는 18일 법원에 법인명 변경을 신청해 변경 허가를 받았으며, 사이트 등 법인 명칭 표기 변경 작업에 들어간다. 기업 로고는 기존 G마켓 로고를 그대로 사용한다.

이로써 법인 지마켓글로벌 산하에 G마켓, 옥션, G9 3개 브랜드를 운영하기로 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