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지마이다스, 서울 금천구에 ‘사랑의 쌀’ 2000kg 기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지마이다스, 서울 금천구에 ‘사랑의 쌀’ 2000kg 기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저 플랫폼 운영 기업 지마이다스가 서울 금천구 내 소외계층을 위해 쌀 2000kg을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날 기부된 쌀은 한부모 가정, 독거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결식아동 등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입니다.

한편 쿠팡의 자회사인 쿠팡이츠서비스가 2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출범하며, 김명규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했습니다. 신임 김명규 대표배달물류 관련자(고객과 상점주, 배달파트너 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운영을 정착시키고, 산업의 발전을 위한 개선사항들에 대해 대응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쿠팡이츠서비스 출범 이후 쿠팡이츠서비스를 총괄했던 장기환 대표이사는 치타배달 등 특화 서비스 강화와 사업의 성장을 주도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이월드의 주얼리브랜드 오에스티에서 새해를 맞이해 '럭키스타 퓨어몬드 목걸이'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왼쪽부터) 김신우 지마이다스 대표와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지마이다스]
(왼쪽부터) 김신우 지마이다스 대표와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지마이다스]

 

○.. 프리미엄 레저 플랫폼 운영 기업 지마이다스(대표 김신우)가 금천구 내 소외계층을 위해 쌀 2000kg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마이다스는 지난 해 12월 29일, 금천구청과 ‘따뜻한 겨울나기 성품 전달식’을 가지고 연말 사회 공헌 사업을 진행했다. 이 날 기부된 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가정, 독거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결식아동 등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금천구청 관계자는 “소외계층을 위해서 매년 온정의 손길을 베풀어 주는 지마이다스 측에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성품과 따뜻한 마음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마이다스 김신우 대표는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들과 지마이다스가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부 등을 통해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마이다스는 지난 2006년부터 전국 150여개의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숙박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 복합 레저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개인 고객 대상 복지 플랫폼 ‘즐기고’와 기업 고객을 위한 ‘G라운지’ 등이 운영되고 있다.

○.. 쿠팡의 자회사인 쿠팡이츠서비스는 2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출범하며, 김명규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임 김 대표이사는 쿠팡에서 물류정책실장을 맡으며 중장기 전략 기획, 지역투자와 일자리 창출, 서비스 및 안전 관리를 위한 정책 수립 등을 담당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신임 김 대표이사는 배달물류 관련자(고객과 상점주, 배달파트너 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운영을 정착시키고, 산업의 발전을 위한 개선사항들에 대해 대응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쿠팡이츠서비스 출범 이후 쿠팡이츠서비스를 총괄했던 장기환 대표이사는 치타배달 등 특화 서비스 강화와 사업의 성장을 주도하게 된다. 

쿠팡이츠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한집배달', '치타배달'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맛집 가이드 서베이 '블루리본' 뱃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의 안전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시 등과 협력하여 안전 교육을 강화했고, 전국 배달파트너 8000여명에게 헬멧을 지급하는 등 안전 배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쿠팡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쿠팡이츠서비스가 ‘고객이 와우(Wow)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Wow the Customer)는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신임 대표는 삼성카드, 네이버 대외협력실 등을 거쳐 2014년부터 쿠팡에 합류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쌓아왔다. 

○..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오에스티가 오늘(18일) 새로운 퓨어몬드 컬렉션을 출시한다.

신제품 ‘럭키스타 퓨어몬드 목걸이’ 컬렉션은 기존 퓨어몬드보다 더욱 세밀한 커팅으로 스톤 안에 별이 보이도록 세공해 더욱 특별한 가치를 더했다. 120면 패싯컷으로 순도 높은 빛을 구현한다. 새해를 맞이해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컬렉션의 콘셉트는 MZ세대에서 치유와 힐링의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타로점’을 모티브로 했다. 별 커팅과 연결되는 타로 별카드를 통해 ‘자신만의 별을 따라가다 보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오에스티 관계자는 “올해 희망하는 것들이 모두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오에스티의 인기 라인인 퓨어몬드를 업그레이드 해 한정판 상품으로 출시했다”라고 말하면서 “중요한 일을 앞둔 지인이나 자신에게 주는 새해 선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오에스티의 럭키스타 퓨어몬드 목걸이는 오에스티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5개 온라인 채널에 동시 출시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희망 메시지를 담은 타로카드 형태의 보증서를 함께 제공하며 선착순 구매 고객 50명에게는 리미티드 패키지를 함께 증정한다. 

○.. 식을 줄 모르는 골프 인기가 명절 선물 판도까지 바꾸고 있다.

신세계는 올해 설 선물을 소개하는 카탈로그에 처음으로 ‘골프·패션’ 페이지를 만들고 골프 클럽과 액세서리 등을 담았다. 최근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골프 장르의 인기가 명절 선물세트 구성에도 영향을 미친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골프 장르 매출은 높은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골프 용품의 경우 지난 1년 간 전년 대비 22.5% 늘었으며, 골프웨어는 같은 기간 56.3% 신장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젊은 연령층이 신규 진입하며 골퍼용 GPS 스마트워치, 거리 측정기 등 전자 기기와 한정판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골프 용품 전체 성장을 견인 중이다.

2021년 신세계백화점의 골프 용품 장르의 매출을 분석해보니 30대 고객의 신장률이 43.6%로 가장 높았다. 2030대의 매출 신장률을 더하면 81.4%로, 4050대 신장률(46.3%)보다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2030 고객이 골프 용품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뜻이다.

이에 신세계는 명절 카탈로그 내에 골프 장르를 새롭게 추가해 수요 선점에 나선다. 젝시오, 마제스티, 말본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 용품과 골프 어프로치, 거리 측정기 등 전자기기를 더해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신세계 단독 상품과 한정판 골프 클럽 세트를 선보인다. 신세계가 2022년 설 선물세트로 준비한 마제스티 블랙 에디션은 그 동안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올 뉴 프레스티지오’ 모델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프리미엄 남성 골프 클럽으로 오직 신세계백화점 골프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이다.

상품의 가격은 드라이버 275만원, 우드 170만원, 아이언 640만원 등이다.

여성 골퍼들을 위한 한정 상품인 ‘허마제스티’도 소개한다. 여성을 위한 한정판 프리미엄 골프 클럽 허마제스티는 일본의 세계적인 사진작가이자 영화 감독인 미카 니나가와의 M/미카 니나가와 브랜드와 협업한 콜렉션이다.

작년 3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으며 공식 론칭 전 전시 상품을 보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행사임에도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1800만원이라는 초고가 상품임에도 출시 6개월만에 준비된 물량의 절반이 소진되는 등 다가오는 설에도 여성 골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30고객들이 즐겨 찾는 전자기기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풍향·풍속을 포함한 라운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가민 골프 어프로치 S62 56만6100원, 니콘 쿨샷 50i 거리 측정기 44만8000원 등이 있다.

골프 용품 외에도 신학기를 겨냥한 아동복과 가방 등도 함께 이번 설에 처음으로 소개한다. 특히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아동 브랜드를 앞세워 신세계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설빔 준비를 돕는다. 대표 상품으로는 버버리 칠드런 카디건 57만원, 랄프로렌칠드런 스쿨백&슈즈백 세트 26만9000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골프·프리미엄 아동복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올 설 처음으로 관련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며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의 물류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새해부터 3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엄성환 인사부문 대표이사, 정종철 법무부문 대표이사, 무뇨스 제프리 로렌스 오퍼레이션부문 대표이사 3인이 각자 주요 부문을 맡아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빠른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경영을 도모하고 고객감동을 실현하는데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전국 물류 인프라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업계 최고 수준이자 가장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회사가 주력으로 삼고 있는 분야에 투자와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쿠팡은 2020년 이래로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약 2500억원을 투자해 왔다. 이를 통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사고율을 30% 감소시키는 등 작업자 안전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물류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엄성환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인사부문 대표이사는 이십여 년간 채용, 인재양성, 조직개발 등 인사 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쌓은 전문가로서 2015년 쿠팡에 합류해 2018년부터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인사부문 총괄 리더로 근무해왔다. 쿠팡 입사 전에는 2006년부터 2015년까지 잡코리아에서 HR 매니저로 재직했다.  

무뇨스 제프리 로렌스 오퍼레이션부문 대표이사는 2018년 쿠팡에 합류해 2019년 9월부터 물류 오퍼레이션 총괄 리더를 맡아왔다. 쿠팡 입사 전에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에서 10년 넘게 다양한 직책을 역임했고 오퍼레이션 관련 경력이 주를 이룬다.    

더불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정종철 전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법무부문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정종철 대표이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기업법무 전반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컴플라이언스 및 업무환경, 안전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법률 지원 업무에 집중할 예정이다. 정 대표는 서울지방법원 판사를 거쳐 2001년부터 직전까지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기업법률 변호사로 활동하며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기업문화 변화관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두루 담당해 왔다.   

한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전국 각지에 혁신 물류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양질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만들어 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 2년간 전라북도 완주, 경상남도 창원, 김해, 충청북도 청주, 부산 등 전국 10개 지역에 1조50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신규 물류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1만 3000여명의 지역 일자리가 새롭게 생겨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수 백명의 안전전문 인력을 채용하고, 혹한기 및 혹서기 대비, 업계 최초의 유급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쿠팡케어 도입 등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물류센터 직원을 직접 고용하지 않는 업계 관행과 달리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직고용 상시직 일자리를 강조하고 있다. 실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모든 직원들은 경쟁력 있는 급여를 비롯해 근무수당, 휴식시간 보장 및 4대 보험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있다. 

○.. CJ대한통운이 노조의 파업 3주차를 맞아 설 연휴 택배 대란을 우려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아래는 입장문 전문.

파업 3주차에 접어들면서 국민 고통이 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극심한 배송 불편을 호소하고 있고, 소상공인들은 고객 이탈과 매출 감소로 생계를 걱정해야 할 처지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일반 택배기사와 대리점의 피해는 물론 현장의 갈등도 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회사는 노조의 근거없는 주장과 악의적 비방에 대해 유감의 뜻을 전하며 즉각적인 파업 중단을 요구해 왔습니다. 지난 5일에는 국토교통부에 사회적 합의 이행에 대한 현장점검을 제안하면서 노조에는 최소 그 기간만이라도 사실 왜곡을 중단해 달라는 제안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노조는 합의 이행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폄훼하는 것은 물론 국민 고통은 아랑곳없이 투쟁 수위만 높이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투쟁이 지속된다면 국민들은 사회적 합의 이행과 과로예방이 노조의 진짜 요구인지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명분 없는 파업을 중단하고 택배 배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사회적 합의를 지지하는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길일 것입니다.

회사는 설명절을 앞두고 배송 차질로 인한 국민 고통이 확산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말씀을 드립니다.

회사는 파업으로 인한 배송차질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 깊이 사과드리며,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사는 택배업계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사회적 합의를 이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업계 전체의 합의 이행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회사는 택배업계 최고의 소득과 최상의 작업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택배산업 선진화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회사는 택배 현장에서 법과 원칙에 기반을 둔 합리적인 관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대리점연합회와 노조가 원만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회사는 합법적 대체배송을 방해하거나 쟁의권 없는 조합원의 불법파업 등으로 일반 택배기사와 대리점의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법과 원칙에 따라 현장을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사회 인프라이자 국민 생활에 필수적인 기반산업으로 성장한 택배가 차질을 빚으면서 코로나19 극복이 지연되지 않도록 노동조합은 즉각 파업을 중단하고 신속하게 작업에 복귀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요청드립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글로벌 브랜드 빌더 ‘슈퍼블릭(Supublic)’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블릭은 친환경, 커스텀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분석, 기획, 디자인, 개발하고 파트너 기업과 실체화하는 등 브랜드를 개발해 새로운 삶의 방식을 디자인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하이트진로는 오랜 경험을 갖춘 국내외 브랜딩 전문가가 창업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다국적 크리에이터 및 제조, 유통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는 슈퍼블릭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또, 기후 변화 등 세계가 직면한 심각한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하는 슈퍼블릭의 핵심가치가 하이트진로와도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실제 2020년 2월 설립된 슈퍼블릭은 같은 해 6월 ‘신개념 세정제’를 출시해 호평을 받았으며 국제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 환경부 그린뉴딜 친환경 기업에 선정되는 등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올해에도 바이오헬스, 커스텀가전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패러다임에 맞춰 올해에도 다양한 분야에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의 발굴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창고형 할인점 브랜드 ‘맥스(Maxx)’를 새롭게 선보이며 창고형 할인점 사업을 본격화한다.

롯데마트는 기존 ‘빅(VIC)마켓’이라는 이름 대신 ‘새로운 상품으로 최대치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롯데마트 맥스(Maxx)’라는 이름을 선정했다.

롯데마트는 ‘맥스(Maxx)’ 브랜드로 이달 19일 송천점(전주)을 처음 오픈하고 21일에는 상무점(광주)을, 27일에는 목포점을 여는 등 이달에만 3개의 맥스 매장을 오픈한다. 3월에 오픈하는 창원중앙점까지 합하면 올해 1분기에만 4개의 맥스 매장을 열게 된다. 또한 기존 2개 매장(영등포점, 금천점)도 3월까지 이름을 맥스로 교체한다.

‘롯데마트 맥스’는 현재 창고형 할인점이 자리하지 않은 호남 지역과 창원중심으로 오픈할 예정이며, 이후 격전지인 수도권에도 맥스 매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는 “맥스는 30-40대 젊은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새로운 경험과 가치 소비를 선호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상품을 구성했다”며,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창고형 할인점으로서 지역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가성비에 가치를 더한 상품 제안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설을 맞아 특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명절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25일까지 진행하는 ‘2022 설빅세일’ 특집으로 편성한 이번 라이브방송은 비대면 명절을 앞두고 늘어난 온라인 장보기 수요를 반영해 방송 횟수를 대폭 확대했다. 주말을 제외한 매 평일 오후 8시에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쇼에서 소개하는 전 제품은 모두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기간 중 매일매일 새로운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데, 18일에는 명절 시즌 급증하는 아동한복 수요를 반영해 ‘엄지한복’ 남아/여아 한복을 최대 79% 할인가에 선보인다. 사은품 증정 혜택도 마련했다. 전 구매 고객에게 한복 1벌당 ‘복주머니’를 제공하고, 방송 중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한복 소품을 랜덤 증정한다. 방송 시청자 대상 추첨을 통해 ‘윷놀이 세트’를 선물한다.

19일에는 닥터자르트와 함께 대표 라인 ‘세라마이딘’, ‘시카페어’ 세트를 선보인다. 라이브방송 한정 ‘25%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 60명에게는 ‘세라마이딘 크림인퓨즈드 마스크’ 5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방송 중 구매를 많이 한 구매왕 10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댓글에 활발히 참여한 소통왕 20명에게는 ‘닥터자르트 골스튜디오 시카페어 크림 세트’를 지급한다.

20일 진행하는 오뚜기 라이브방송에서는 ‘X.O.만두 6종’, ‘크러스트 피자 3종’ 등 ‘혼설족’을 위한 인기 가공식품을 최대 31%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구매자 150명에게 ‘우노피자 2개입’을, 시청자 10명에게는 ‘오뚜기 선물세트’를 전달한다.

이어 △21일 해피콜 ‘다이아몬드 프라이팬 세트’ 등 베스트 상품 3종 △24일 드시모네 ‘온가족 유산균 6종’ △25일 LG생활건강 ‘AURA 섬유유연제’ 등 순으로 방송을 진행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중 18일과 20일, 24일 라이브방송은 G마켓과 옥션의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으로 진행한다. 장사의 신동은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로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방송은 G마켓 혹은 옥션 ‘설빅세일’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각각의 메인 페이지에서 ‘온에어(ON AIR)’ 탭을 클릭해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G마켓 영업본부 문제연 본부장은 “라방을 통해 명절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라이브방송 편성을 늘리고, 방송 중에만 적용되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장보기 제품부터 필수 생활용품, 품격 있는 선물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19일 오후 5시 5분’송해 송이송송 쌍화차’를 단독 론칭방송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최근 2022 설 대기획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로 주목받은 전국노래자랑의 국민MC 송해가 직접 출연해 기분 좋아지는 입담으로 건강 비결을 알려준다.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는 국내산 자연송이가 들어간 특제 쌍화차 이다. 송이버섯의 그윽한 향과 함께 숙지황, 당귀, 천궁, 황기, 작약, 계피, 감초, 생강, 호두, 호박씨, 대추, 해바라기씨 등으로 영양 듬뿍 씹는 맛이 일품인 전통 쌍화차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 1포에 따듯한 온수만 있으면 간편하게 쌍화차를 즐길 수 있으며 1포당 15g으로 35개들이 1세트(3만9800원)구성과 3세트(7만4800원)구성을 판매한다. 론칭 기념 이벤트로 방송중 NS홈쇼핑 온라인몰과 앱으로 구매시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전정진 부장은 ”쌍화탕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나온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는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영덕군산림조합에서 수매한 송이버섯까지 더해 정성껏 만든 ‘송해 송이송송 쌍화차’로 건강한 겨울 나시길 바란다”며, “코로나로 인해 스페셜 방송으로 재방송되고 있는 전국노래자랑이 아쉬우셨던 분들을 위해 송해 선생님께서 직접 출연을 결심해 주신만큼 많은 분들이 같이 방송을 즐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10년 넘게 꾸준히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이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구하다 순직한 소방관 유가족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소방공무원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업무 수행 중 순직한 소방관 자녀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파랑새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소방청에서 추천한 순직 소방관 자녀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년 200만~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까지 14년간 유가족 총 600여 명에게 19억원을 전달해왔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는 지원 규모를 확대해 유가족들의 생활 환경 개선과 심리치료 등도 지원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타인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소방관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방가족들의 처우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스낵 신제품 ‘옥수수깡 하바나옥수수맛’을 출시했다.

하바나옥수수는 옥수수에 버터, 치즈, 파프리카 시즈닝 등을 뿌려 먹는 요리로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다. 한번 먹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을 만큼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마약옥수수’라고 불리기도 한다.

농심이 출시한 ‘옥수수깡 하바나옥수수맛’은 통옥수수 형태에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단맛을 더한 제품이다. 동글동글한 옥수수알 모양으로 보는 재미는 물론,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까지 살렸다.

농심 옥수수깡은 지난 2020년 전국을 뒤덮은 깡열풍에 힘입어 선보인 제품이다. 1973년 출시한 고구마깡 이후 47년만에 선보인 새로운 깡스낵이라는 점에서 출시 초반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현재 옥수수깡은 출시 1년여 만에 매출액 100억원을 달성하며 스낵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 쿠팡이 설 연휴를 맞아 인기 선물과 유명 브랜드를 할인해 판매하는 ‘설 빅시즌 프로모션’을 연다. 

이번 ‘설 빅시즌 프로모션’에서은 인기 설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매일 특가’로 제공한다. 특가 대상 상품이 매일 변경된다. 고객은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추가로 23일부터는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실속있는 브랜드 상품을 모아 할인하는 ‘브랜드 원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원데이 할인 행사에는 정관장, 아모레, 동원, CJ제일제당, 종근당, 애경 AGE 20’s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24일부터는 인기 선물을 종류별로 나누어 할인하는 ‘키워드 원데이 할인 행사’를 이어서 만나볼 수 있다. 선정된 인기 선물 키워드는 홍삼/건강즙을 시작으로 육포/견과, 커피/차, 햄/참치, 과자세트 등이다. 

쿠팡은 프로모션 기간 고객들이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나누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설 명절 특성에 맞게 카테고리를 나누어 고객의 쇼핑 편의도 생각했다. 

‘설 맞이 주방용품 세일’에서는 명절음식 준비에 필요한 주방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화장품 선물 세일’은 설 선물세트로 인기있는 화장품을 한 곳에서 비교하며 쇼핑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신년카드는 ‘신년카드/봉투 세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설 연휴에도 고향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인기 선물을 실속있게 준비했다”면서 “명절 선물도 쿠팡의 빠르고 편리한 배송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플랫폼 일공공랩스(100LABS)가 오는 2월 2일까지 공식 온라인 몰에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쌀롱드리를 포함한 전 브랜드 통합으로 ‘박막례 할머니 세뱃돈 받고 목욕가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엄마의 마음을 담은 온 가족 바디 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브랜드의 전 품목 10% 할인 혜택과 함께 품목과 상관 없이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현재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인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가 선정한 브랜드의 베스트 제품 4종과 스페셜 굿즈 3종을 세트로 구성한 목욕키트를 34% 할인 판매하고, 키트에 포함된 ‘바디 필링 패드 오리지널’과 ‘스트롱’, ‘워시오프 바디 밀크’, ‘두유 마스크’ 단품 구매 시에도 10% 할인 혜택에 피부 진정과 영양공급 효과가 뛰어난 ‘팥 시트 마스크’ 3장을 추가 증정한다.

유기농 쌀의 깨끗한 에너지를 담은 비건 화장품 브랜드 ‘쌀롱드리’는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줄 고보습 ‘에센셜 토너+인텐시브 크림 세트’, 대표 제품인 ‘쌀가루 폼 클렌저’와 ‘쌀버터 클렌징 밤’이 한 세트로 구성된 클렌저 세트 구매 고객들에게 친환경 파우치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초저분자 식물성 콜라겐 안티에이징 브랜드 ‘파이토코어’는 히비스커스에서 추출한 363DA의 초저분자 콜라겐으로 전세계 독점 계약 성분인 ‘레드 파이토 콜라겐’이 뛰어난 주름개선 효과를 발휘하는 ‘콜라겐 인퓨징 앰플 세럼+콜라겐 리프팅 크림 세트’를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일공공랩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온라인 몰 전 회원을 대상으로 총 1만5천원 상당의 박막례 할머니 세뱃돈 쿠폰 2종(1만원권, 5000원권)을 지급하며, 쿠폰은 전 브랜드 통합 장바구니 최종 결제 금액이 3만원 이상일 경우 5000원권, 5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권을 사용할 수 있다. 세뱃돈 쿠폰은 브랜드 별 사은,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가족과 지인들을 위한 설 선물 구매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올해 설에는 높은 당도와 독특한 맛을 자랑하는 이색 과일이 인기 설 선물로 급부상하고 있다. 사과·배 등 차례상용 과일이 주를 이루던 설 명절 청과 선물이 가족모임이나 홈파티 등에서 간편하게 활용 될 수 있는 디저트 과일로 빠르게 변모하는 모습이다. 

현대백화점은 2022년 설 선물로 총 47종의 이색과일 세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귀향과 차례 상차림을 간소화하는 '스테이 홈' 트렌드가 확산되며 사과와 배 등 전통적인 설 과일 선물 품목이 다변화되고 있다"며 "고객 니즈 변화를 반영해 전체 70여 종의 설 과일 선물 세트 중 약 70%에 샤인 머스캣, 애플 망고 등이 함께 구성되도록 선물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디저트 대표 과일로 자리잡은 샤인머스캣을 주요 구성품으로 꾸민 선물세트 품목을 지난해 보다 50% 가량 늘려 총 20여종을 선보이고 있다. 한 송이당 중량 1kg이상, 당도17브릭스(Brix) 이상의 최상품 샤인머스캣만 선별한 ‘H스위트 샤인머스캣 세트(14만5000원, 3송이)’, 경북상주에서 높은 일교차와 일조량을 머금고 자란 샤인머스켓을 엄선해 2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이는 '산들내음 THE 명품 상주 샤인머스켓(18만원, 4송이)'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쫄깃한 식감과 우수한 당도를 자랑하는 '켄트' 품종 중에서도 특대과인 개당 700g 이상만 선별한 'H-SWEET LIMITED 애플망고(14만5000원, 6개)',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를 혼합 구성한 현대명품 샤인머스켓·애플망고 세트(13만원, 샤인머스캣 2송이·애플망고 2개) 등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전통 제수용 과일인 사과·배 등과 이색 과일을 혼합 구성한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청송 사과(500g 이상), 안성 배(1kg 이상), 애플망고(700g 이상) 대과만을 선별해 구성한 'H-SWEET LIMITED 사과·배·애플망고 세트(18만원, 사과·배·애플망고 각각 2개씩), 샤인머스켓·사과·배 매(梅) 세트(14만원, 사과 3개, 배·샤인머스캣 각각 2개씩) 등이 있다. 

고객 반응도 뜨겁다. 어제까지(2021.12.24~2022.01.17)  현대백화점의 샤인머스캣·애플망고·한라봉 등 이색 과일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4.5% 증가했다. 이는 전체 과일선물 세트 증가율(65%)를 크게 앞선 수치로, 특히, 샤인머스캣이 101.2% 늘었고, 애플망고와 한라봉 등 만감류 선물세트도 지난해보다 매출이 각각 93.7%와 83.1% 증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집에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내는 '홈설'족이 크게 늘며, 가족 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상대적으로 고가인 이색 과일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선물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설을 앞두고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매장에서는 ‘설 선물 기획전’을 펼친다. 행사 브랜드별 대표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또는 엘포인트(L.POINT)로 최대 15만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선물로 좋은 주방·생활가전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행사상품에 따라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대표 효도가전인 안마의자 구매 혜택도 있다. 안마의자 행사상품을 두 대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제품과 구매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매주 주말(금~월)마다 진행하는 한정수량 특가 행사도 있다. 행사상품은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부터 이슈 주방·생활가전, IT기기, 안마의자까지 다양하다. 행사기간 매장에 방문해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최대 24%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구매하는 행사상품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0만점을 적립해준다. 자녀에게 선물하기 좋은 노트북, 태블릿PC 등 IT기기도 최대 17%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안마의자 행사상품은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대상 모델은 매주 새롭게 선보인다.

가성비 TV 구매 소비자를 위한 행사도 준비한다. 롯데하이마트는 90만원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65형(대각선 길이 약 163cm) UHD TV를 18% 저렴한 가격에 한정수량 선보인다. 여기에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해 최종혜택가 69만원대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하이메이드’ 75형(대각선 길이 약 190cm) UHD TV를 10만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등 전국 매장에서는 다양한 ‘하이메이드’ 행사상품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2월 2일까지 ‘2022 설 선물 특집전’을 한다. 행사기간 대형가전은 최대 34% 저렴한 가격에 한정수량 구매할 수 있다. 170만원대 삼성전자 17kg 드럼 세탁기를 115만원대 혜택가에 한정수량 선보인다. 여기에 행사 상품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자체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모바일 앱에서 ‘선물하기’ 기능으로 제품을 구매해 지인에게 선물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5천점을 추가 적립해준다. 또 행사 상품을 두 품목 이상 행사카드로 동시에 구매하면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00만점을 적립해준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대상 ‘범국민 소원 성취 경품 이벤트’를 한다. 현장에서 응모한 소비자 대상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2,022명에게 안마의자, 노트북,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2월 중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에 경품 대상자를 발표하고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전국 매장에서 노트북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BBQ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온라인쇼핑몰 이벤트도 있다. 행사 기간 온라인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온·오프라인 모두 사용 가능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00만원권, 50만원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배송이 완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2회(월, 금) 경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2022 갓생살기 챌린지 이벤트’도 있다. 갓생이란 신을 뜻하는 ‘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의 합성어로, 부지런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 별도로 마련한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갓생’ 목표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순금 호랑이 골드바, 케이크 모바일 쿠폰, 엘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에게 가전제품을 선물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준비한다”며, “행사별 상품과 구매 혜택을 꼼꼼히 살펴 합리적인 가격에 선물을 마련하여 따뜻한 한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