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U+, 최고데이터책임자에 美 AT&T 출신 황규별 전무 영입...“디지털전환 총괄할 것”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U+, 최고데이터책임자에 美 AT&T 출신 황규별 전무 영입...“디지털전환 총괄할 것”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1.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올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과 함께 중점 추진 신사업으로 데이터 사업을 육성키로 하고 이달 미디어 콘텐츠 분야 전문가 이덕재 CCO(최고콘텐츠책임자)를 영입한 데 이어, CDO(최고데이터책임자)로 황규별 전무를 잇달아 선임했습니다. 황 CDO는 미국 델타항공에서 CRM(고객관리시스템) 분석 업무를 시작으로 다이렉TV(DirecTV) 비즈니스 분석 수석이사, AT&T 콘텐츠인텔리전스1·빅데이터 책임자, 워너미디어 상품·데이터플랫폼·데이터수익화 담당 임원을 역임한 데이터사업 전문가로, 추후 데이터사업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의 AI, 빅데이터, 전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활동을 이끌게 됐습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의 디자인 공모전인 ‘#BESPOKE랑데뷰’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실제 냉장고 패널로 선보이기로 했으며, SK㈜ C&C는 평창군보건의료원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적용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외에 기아가 이달 출시 예정인 ‘디 올 뉴 기아 니로(The all-new Kia Niro)’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18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LG유플러스의 황규별 CDO.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황규별 CDO.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가 올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과 함께 중점 추진 신사업으로 데이터 사업을 육성키로 하고 이달 미디어 콘텐츠 분야 전문가 이덕재 CCO(최고콘텐츠책임자)를 영입한 데 이어, CDO(최고데이터책임자)로 황규별 전무를 잇달아 선임했다. 황 CDO는 미국 델타항공에서 CRM(고객관리시스템) 분석 업무를 시작으로 다이렉TV(DirecTV) 비즈니스 분석 수석이사, AT&T 콘텐츠인텔리전스1·빅데이터 책임자, 워너미디어 상품·데이터플랫폼·데이터수익화 담당 임원을 역임한 데이터사업 전문가다.

LG유플러스는 황 CDO의 미국 주요 통신/미디어기업에서의 경험과 전문역량에 주목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총괄하는 CDO로 영입했으며 황 CDO는 데이터사업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의 AI, 빅데이터, 전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활동을 이끌게 됐다. LG유플러스는 함께 올해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디지털 경험에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하도록 AI와 빅데이터를 확산할 계획이며 홈페이지와 유샵(U+Shop) 등 디지털채널에서 단말, 요금제, 프로모션 등을 개인맞춤형으로 제안하고 챗봇으로 고객의 불편사항을 빠르게 해결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ㅇ..삼성전자는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의 디자인 공모전인 ‘#BESPOKE랑데뷰’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실제 냉장고 패널로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냉장고 도어 패널에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담은 디자인을 적용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2019년 8월부터 11월까지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디자인 전문가는 물론, 일반 소비자까지 참가해 총 1114개의 작품이 출품됐고 2만 8000여명의 소비자가 온라인 공개 투표에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해당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조경민 작가의 작품 ‘플로팅 링스(Floating Rings, 물 위의 동심원)’를 그대로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 도어 패널을 출시하기로 했으며, 플로팅 링스는 독창적인 기법과 안정감 있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패턴으로 디자인 전문가들의 심사와 소비자, 인플루언서들의 투표를 거쳐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ㅇ..SK㈜ C&C는 평창군보건의료원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Medical Insight+ Brain Hemorrhage) 적용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SK㈜ C&C 윤동준 Healthcare그룹장과 한왕기 평창군수, 장재석 평창군보건의료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 C&C가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뇌 CT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97% 이상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바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놓치기 쉬운 작고 미세한 출혈도 신경두경부 영상의학전문의 수준으로 판독하며 작년 8월 AI 뇌출혈 진단 의료기기 중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도 받았다.

ㅇ..기아는 이달 출시 예정인 ‘디 올 뉴 기아 니로(The all-new Kia Niro)’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18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신형 니로는 2016년 1세대 니로 출시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기아의 비전이 담긴 친환경 전용 SUV 차량으로, ▲3세대 플랫폼으로 넓어진 공간과 향상된 주행 안정성 ▲개선된 파워트레인 탑재로 국내 SUV 중 가장 높은 복합연비 달성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기술 적용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 사양 ▲SUV 특유의 역동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반영한 외장과 고급감 넘치는 실내 디자인 등을 통해 ‘필환경’ 시대에 더욱 가치 있는 차량으로 거듭났다.

기아는 신형 니로에 3세대 플랫폼 기반의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먼저, 전장 4420mm(기존 대비 +65mm), 축간거리 2720mm(+20mm), 전폭 1825mm(+20mm), 전고 1545mm(+10mm)의 커진 차체로 우수한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트렁크 적재 용량을 451ℓ(+15ℓ)로 기존보다 키워 수납성을 개선했고 트렁크 바닥의 높이를 일원화해 2열 시트를 접으면 평평한 구성(풀플랫)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ㅇ..아시아나항공은 4월 3일 부로 하와이 운항을 재개한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여행 수요 추세에 맞춰 하와이 노선 운항을 주 3회로 재개하기로 했으며, 이는 2020년 3월 코로나19로 인한 비운항 조치 이후 2년만의 재운항이다.

아시아나항공 인천~하와이 항공기는 인천공항에서 오후 8시 20분에 출발해 현지시각 오전 10시10분에 호놀룰루 공항에 도착, 오전 11시 5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후 5시 10분에 인천공항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운항되며, 하와이 입국 시 필요한 서류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영문 증명서와 ▲미국으로의 출발 이전 1일 이내 코로나19음성 확인서 (PCR 또는 신속 항원검사 모두 유효)이며, 서류 제출시 별도 격리 없이 바로 입국할 수 있다. 하와이 여행 후 한국으로의 귀국 시에는(2022년 1월 20일 입국자부터) 출발일 기준 48시간 이내에 검사한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ㅇ..LG헬로비전은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마음나눔 더블기부’는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두 배 규모의 성금을 마련하는 캠페인으로,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LG헬로비전의 사내 기부 프로그램 ‘마음나눔’을 발전시킨 것이다.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2회째를 맞았다.

12월 한 달간 진행된 ‘마음나눔 더블기부’에는 네티즌과 임직원 총 1만 2000여명이 참여해 8100만원의 성금이 모였으며, 이는 전년 대비 참여자·모금액·수혜자 모두 두 배가량 늘어난 규모로 기부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100가정과 800여명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데 활용했다. LG헬로비전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다문화가정> <환경> 5개 주제를 정하고, 해피빈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찾았으며, 그 결과 △보육원 시설 보수 △독거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장애인을 위한 생태정원 조성 △다문화가정 생필품 전달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지원 등 총 11개의 모금함을 선정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