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인공지능도 코웨이"... 코웨이 노블 정수기, 업계 최초 AI 품질 인증 획득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인공지능도 코웨이"... 코웨이 노블 정수기, 업계 최초 AI 품질 인증 획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의 프리미엄 디자인 노블 정수기가 국내 정수기 제품 최초로 ‘AI+(에이아이플러스)’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AI+ 인증은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품질 인증으로 국제표준규격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제품의 신뢰성/안전성 등에 대한 품질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한편 SPC그룹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농가 신품종 확대와 청년농부 지원에 나섰습니다. 논산 청년농부들이 키운 ‘비타베리’ 품종 베이커리 제품 최적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판로와 수익 확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를 통해 관련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가 파트너사 납품대금 6600억원을 조기지급하며 상생경영 실천을 이어가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사진=코웨이]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사진=코웨이]

 

○.. 코웨이는 노블 정수기 4종(빌트인, 가로, 세로, RO)이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ISO 9001)에 대한 품질경영체계 현장 심사와 소프트웨어 품질 국제표준 (ISO/IEC 25023·25051)을 기반으로 제품 품질 및 사용자 관점 인공지능 기능을 평가하는 제품 시험을 모두 우수한 점수로 통과하며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제품 상태를 알아서 관리해 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했다. 해당 기능은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까지 안내해 준다. 

예를 들어 정수기에 물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으면 제품 스스로 이상을 감지해 알려주고 원수 밸브 점검 등 고객이 간단하게 점검 가능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준다. 만약 해결이 어려워 고객 센터를 연결할 경우 제품 이상 부위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 정확한 상담 및 신속한 AS 접수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음성 안내 기능과 함께 IoT 기능이 적용돼 IoCare 앱을 통해 어디서든 편리하고 스마트한 제품 관리를 지원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면밀한 소비자 사용 환경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기술을 접목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AI 등 디지털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노블 정수기를 비롯해 노블 공기청정기,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등 AI 기능이 탑재된 7개 제품에 대해 해당 인증을 획득해 인공지능 기술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농가 신품종 확대와 청년농부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해 2월 논산시와 체결한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한단계 발전시켜, 논산 청년농부들이 키운 ‘비타베리’ 품종 베이커리 제품 최적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판로와 수익 확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농가가 신품종 재배 확대 및 품질개선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를 통해 새롭게 출시한 케이크 제품인 ‘비타베리 딸기 프레지에’는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논산 딸기와 달콤한 커스터드치즈크림을 넣고, 비타베리 딸기를 풍성하게 올려 완성한 프레지에 케이크(Fraisier Cake, 딸기의 단면이 가장자리를 둘러싸고 있는 프랑스식 케이크)다. SPC그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타베리를 포함한 논산 농가가 재배하는 딸기 80톤을 수매할 계획이다.

한편, 비타베리는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가 2019년에 수출용으로 개발한 신품종으로 과일의 경도와 향, 당도,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 연구소인 이노베이션랩은 지난 2019년 1월부터 비타베리의 제품화를 위해 충남 딸기연구소, 논산시와 함께 베이커리에 최적화된 품종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연구해왔다.
 
또한, 비타베리는 논산시 청년 농부들을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어 청년 농부 지원의 의미를 더했다. 국내 농업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농업인 고령화 문제로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농촌 활성화를 위해 청년농부 육성이 중요한 해결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타베리 재배 청년농부들은 이번 파리바게뜨 신제품 홍보모델로도 기용됐다.

청년농부 박태준 씨는 “SPC그룹의‘ESG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논산 딸기의 우수성과 신품종을 홍보하는 동시에 청년농부에 대해서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모델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올해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는 농산물 수매와 제품화를 넘어 농산물 신품종 확대, 청년농부 육성 등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2020년 9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는 ‘ESG행복상생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으며, 강원 평창 감자, 제주 구좌 당근, 충남 논산 딸기, 전남 무안 양파, 경북 영주 풍기인삼 등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롯데가 파트너사 지원을 올해도 이어가며 상생경영 실천에 나선다. 

롯데는 설 명절 전 대금 결제, 급여, 상여금 등 다양한 곳에 자금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파트너사 납품대금 66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는 2013년부터 명절 전 파트너사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고자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등 29개 사가 참여하며 약 1만5000여 파트너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납품대금은 평상 시 대비 약 11일 앞당겨 오는 26일까지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롯데쇼핑 파트너사 몬테밀라노 오서희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원활한 사업운영이 힘든 시기에 이번 결정으로 자금 확보에 숨통을 트일 수 있게 됐다. 임직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하는데 부담을 덜어 한시름 놓았다”고 말했다.

롯데는 이 밖에도 약 1조원에 달하는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며 파트너사 대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8년 대기업 최초로 전 계열사 ‘상생결제 제도’를 도입하며 중소 파트너사 안정적 자금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 이마트와 SSG닷컴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가 프리미엄 상품과 한우 선물세트 인기에 역대 최고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26일간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작년 설 대비 이마트는 10.5%, SSG닷컴은 18%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전예약 혜택이 가장 컸던 1차 구간(21년 12월 16일~ 22년 1월 5일)동안 이마트의 선물세트 매출 신장율은 20%에 달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객의 그로서리 상품 구매 트렌드, 명절 선물 세트 판매 빅데이터를 반영한 이마트의 ‘고객 중심 선물세트 판매 전략’이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동안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되며 고가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실제로, 선물세트 금액대별 매출 신장율을 살펴보면,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선물세트의 매출이 45.8% 늘었고, 20만원 이상 고가 상품의 매출도 12.6% 증가했다.

상품별로는▲냉장한우 +15.6% ▲한우갈비 +9.9% ▲올가닉선물세트 +36.5% 등 프리미엄 상품이 매출을 이끌었다.

한우 선물세트는 ‘피코크 한우갈비 1++등급 세트’와 ‘피코크 한우 냉장 1호 세트’ 등 20만원 이상의 한우 선물 세트 매출이 10.8% 증가했다.

수산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제주은갈치 세트’, ‘피코크 메로구이 세트’ 등 10만원~20만원 사이의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했고, 과일은 사과나 배 단품 구성 보다는샤인머스캣을 중심으로 한라봉, 애플망고 등 각종 프리미엄 과일과 함께 구성한 혼합세트의 인기가 높았다.

SSG닷컴 설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사전예약 기간 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도 마찬가지로 ▲축산 19%, ▲수산 22%, ▲과일 22% 등 신선식품 인기 카테고리 위주로 높은 신장률을 보인 가운데, 프리미엄 상품과 가성비 상품이 함께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먼저, 온라인에서도 20만원대 냉장 한우 매출이 약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냉동 갈비세트 위주 판매가 대세 품목이었다면 지난 추석부터는 고급육 선호 증가에 힘입어 냉장 한우 세트가 새로운 명절 선물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분석된다.

수산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영광 법성포 참굴비 세트 2호 1.5kg’ 등 10만원대 이상 굴비 세트의 판매가 호조세를 보였으며, 1~5만원대 가성비 품목인 김 선물세트도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과일은 인기 품목인 샤인애플(샤인머스캣+애플망고) 외에도, 사과와 배를 실속형으로 구성한 ‘청송레드골드 사과세트 3.7kg’, ‘신고배 실속형 5~8입’ 등이 인기를 끌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1월 19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이어간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총 13종)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5~10%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SSG닷컴도 이마트 점포와 동일하게 고객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권 증정은 즉시 할인 혜택으로 적용한다.또한, 사전예약 기간 이후에도 SSG닷컴을 통해 선물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은 자체 보유 물류망인 쓱배송, 새벽배송을 통해 명절 전날까지 원하는 일자에 배송받을 수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 상무는 “사전 예약기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차별화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남은 사전예약 기간을 통해 양질의 설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할머니들이 즐기는 음식과 패션 취향을 선호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MZ세대 중심으로 퍼져나가며 건강한 ‘곡물’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할매니얼’은 할머니의 사투리인 '할매'와 밀레니얼 세대의 '밀레니얼'을 합성한 용어로, 주로 할머니들이 즐기는 음식과 패션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의미한다. 마라탕, 매운 볶음면 등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던 MZ세대가 이제는 ‘흑임자 라떼’, ‘쌀눈 요거트’, ‘인절미’ 등 구수하고 고소한 맛을 내는 곡물에 눈길을 돌리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대표적으로 ‘흑임자’, ‘귀리’ 등 ‘할매 입맛’ 곡물 관련 상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롯데마트의 21년 매출을 살펴보면 ‘흑임자’가 들어간 식품은 38.5%, ‘귀리’는 42.4%, ‘병아리콩’이 함유된 식품은 91.4% 신장했다.

또한 MZ세대 사이에서 할매 입맛과 함께 코로나 팬데믹 이후 주목받고 있는 건강하고 균형잡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건강 식품’에 대한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비타민 등의 ‘건강보조제’ 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층들이 1포씩 간편하게 섭취하기 쉬운 ‘건강즙’, ‘분말’ 상품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건강기능식 관련 전체 상품의 21년 매출은 전년대비 22.3%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곡물’, ‘건강’ 트렌드에 발맞추어 젊은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곡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곡물의 유효성분을 높인 ‘분말스틱포’를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는 건강 곡물의 대표로 손꼽히는 흑임자, 서리태, 귀리, 쌀눈, 병아리콩 분말을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도록 개별 스틱 포장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먹거나 샐러드에 뿌려먹고, 아이스크림 토핑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하다. 흑임자 분말스틱포 하나를 우유에 섞기만 하면 ‘할매 입맛’ 식품의 대표로 손꼽히는 ‘흑임자 라떼’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곡물을 볶는 과정에서 유효성분이 탈락되고 산패가 빠르게 진행된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분말스틱포’는 곡물을 수증기로 찐 후 말리는 ‘증숙 공법’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높였다.

또한 곡물에 함유된 지방 함량을 낮추는 ‘탈지 공법’으로 가공하여 지방 함량과 칼로리를 낮추었고, 서리태와 병아리콩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씨앗에 직접 싹을 틔워내는 ‘발아 공법’으로 곡물의 영양 성분을 최대한 보존해냈다.

그동안 서리태나 흑임자가 탈모 예방과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섭취를 위해 곡물을 볶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 그리고 이미 볶은 상태의 상품들은 주로 kg 단위의 대용량으로 판매된다는 점 등 ‘할매 입맛’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방해한 불편사항이 개선되어 할매니얼 식품을 즐기는 젊은 층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오민정 롯데마트 Health팀 MD(상품기획자)는 “전통적인 건강 식재료로 잘 알려진 흑임자, 귀리 등을 젊은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할매니얼 트렌드처럼 MZ세대가 재밌는 방법으로 건강식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건강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12일부터 25일까지, 2주 동안 ‘2022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82% 할인가에 판매하며, 역대급 쿠폰 혜택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일상이 된 비대면 명절을 앞두고 늘어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를 반영,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별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쿠폰 탭에서는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장씩 다운받을 수 있다. 기간 중 1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고액 쿠폰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12% 할인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추가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최대 1만원 할인되는 ‘20% 쿠폰’과 5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매일 1장씩,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쿠폰’은 기간내 1장 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 기준, G마켓과 옥션 양 사이트를 통해 행사 기간 중 제공되는 쿠폰 혜택을 모두 모으면 최대 376만원에 이르는 셈인데, 이는 지난해 설보다 더 커진 규모다. 여기에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적용할 수 있는 결제할인, 스마일카드로 구매하면 적용가능한 카드사 할인 및 스마일배송 전용 쿠폰도 확인 가능하다.

브랜드 탭에서는 소비자 관점에서 쇼핑 목적에 따라 구분한 ‘설맞이 장터’ 13개 테마관은 물론, 74개 브랜드 전문관을 통해 인기 브랜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아디다스 △유한킴벌리 △P&G △CJ제일제당 △종근당 △애경 등이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최대 20% 할인 쿠폰도 다운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10차례에 걸쳐 저녁 8시에 진행하는 ‘설 특집 라이브쇼’도 브랜드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가 탭에서는 G마켓과 옥션의 MD가 엄선한 200여개의 명절 필수템을 매일 선보일 예정이다. 최대 82% 할인된 특가에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12일 대표상품으로 G마켓은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50포*5개)', ‘닥터자르트 스킨케어 베스트 모음’, '로얄베일 라이닝 떡국/면기 4P 세트 외 명절 상차림' 등을 제안한다. 옥션에서는 ‘아이오페 뷰티 선물세트 모음’, ‘세노비스 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2박스’, ‘청정원 선물세트 행복 5호’ 등을 선보인다.

G마켓 영업본부 문제연 본부장은 “설 선물을 비롯해 설 장보기 관련해서도 비대면 명절로 온라인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특가 상품군을 대폭 늘렸다”며 “금액대별 할인쿠폰 등 할인 혜택도 지난해보다 더욱 키운 만큼 알뜰한 설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한항공의 제주 항공권을 파격적인 특가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대한항공과 손잡고 제주행 항공권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여기어때는 대한항공의 항공권과 함께 숙박, 렌터카, 액티비티 입장권, 맛집을 연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김포ᆞ부산ᆞ청주ᆞ광주 지역에서 제주를 오가는 대한항공 노선이 대상이다. 각 노선은 특가 상품을 갖추고, 결제 금액별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10만원과 1만원이 넘는 항공권은 각각 5000원, 3000원씩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김포-제주 노선의 경우, 최저가 2만원에 3000원 쿠폰을 적용하면 1만7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이번 프로모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숙소와 렌터카, 입장권, 맛집 등 제주 여행을 풍성하게 만드는 다양한 상품을 함께 소개한다. 호텔/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의 숙소는 특가 기획전을 준비했다. 렌터카는 실시간 예약이 가능해 가장 저렴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4만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입장권도 특가 상품에 할인 쿠폰을 추가하고, 맛집의 경우, 인기 뷔페 상품과 함께 메종글래드, 토스카나 등 유명 호텔 식사 이용권을 구매 가능하다.

여기어때의 대한항공 항공권 특가 판매는 오는 17일까지며, 쿠폰팩 다운로드 및 특가 상품 정보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희정 여기어때 얼라이언스기획팀장은 “최근 제주 여행을 비롯하여 국내 노선에서도 대한항공의 프리미엄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항공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항공사들과 연계한 상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 려(呂, RYO)가 새로운 새치 염색약 ‘비건 밝은 새치커버’ 라인을 출시했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염모제 제품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컬러 발색력이 뛰어나 만족스러운 셀프 새치 염색이 가능하고, 두피와 모발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발색 기술력을 적용한 려 비건 밝은 새치커버 염모제는 짧은 시간 안에 우수한 새치 커버 효과를 자랑한다. 염색 1주 후에도 물빠짐이 적어 컬러 지속력이 높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구현한다. 흔들어 쓰는 타입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발에 샴푸를 하듯이 바른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주면 염색이 완료된다.

잦은 염색으로 손상되기 쉬운 두피와 모발의 건강한 케어를 위해 병풀추출물, 연꽃 에센셜오일, 생강, 하수오, 홍삼 등의 성분을 엄선해 담았다. PPD(파라페닐렌디아민) 성분과 암모니아를 포함한 10가지 걱정 성분을 넣지 않아 두피에 순하고 편한 느낌을 준다. 염색할 때 느껴지는 은은하고 포근한 향기는 향긋한 꽃밭을 떠올리게 한다. 

려 비건 밝은 새치커버 제품은 오리지널 딥브라운, 로즈골드 브라운, 모카골드 브라운 총 3종으로 선보이며, 아모레몰을 포함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bhc치킨이 임인년을 맞아 ‘해바라기 봉사단’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bhc치킨은 지난 10일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졌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2017년 발족했다. 올해 기수인 6기는 지난해 12월 모집을 통해 총 10명 선발됐으며 1월부터 1년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6기 대표자로 발탁된 김민선 단원은 “가장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인 bhc치킨에서 대학생 봉사 단원을 뽑는다는 모집 공고를 보고 망설임 없이 지원했다”며 “해바라기 봉사단 선배들 발자취에 누가 되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면서 각오를 다졌다.
 
bhc치킨은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5기 해단식도 함께 진행, 봉사단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최우수 봉사단원에는 한니아, 김상중 단원이 선정됐으며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한니아 단원은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 덕분에 뜻깊은 2021년을 보낼 수 있었다”며 “6기 단원분들 또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더욱 보람찬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열정적인 단원들 덕에 5년간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많은 제약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서 의미 있는 봉사를 진행하며 무사히 활동을 마무리한 봉사단 5기 단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6기 역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지난해 연탄 기부를 시작으로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플로깅 활동, 개미마을 방역 봉사, 김장김치 나눔 봉사 등 총 24회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활동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bhc치킨에서 전액 지원했다. 

○..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설 명절을 맞아 ‘설날맞이 명절음식 예약전’을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예약전에서는 더반찬&의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수제 모듬전과 함께 갈비찜, LA갈비, 잡채, 떡만둣국, 명절나물 모음 등을 선보인다. 특히 수제 모듬전은 조리에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품질이 우수해 명절 때마다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하는 인기 품목이다. 

더반찬&은 이번 명절에도 ‘프리미엄 차례상’을 한정 물량으로 운영한다. 수제 모듬전, 쇠고기산적, 잡채, 나물 등 더반찬& 셰프들이 손수 조리한 각종 제수음식과 사과, 곶감, 건대추 등 전국에서 엄선한 100% 국내산 과일들로 구성됐다. 제수 음식을 손수 장만하거나, 별도로 조리하지 않아도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어 간편하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2018년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되는 인기 품목으로,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예약 주문량이 평균 50% 이상 증가했다. 올 설에는 23일 오후 9시까지 주문 예약을 받아 명절 전날인 31일 새벽에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이번 예약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가족들과 명절 모임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품격 있는 명절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인기 메뉴 5종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노포 전문가 박찬일 셰프와 협업해 개발한 ‘종로식 육수소불고기’와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의 레시피로 만든 ‘등갈비김치찜’ 등이다. 

더반찬&의 수제 반찬은 HACCP 인증을 획득한 업계 최대의 조리장에서 20여 명의 셰프와 80여 명의 조리원이 직접 조리해 집밥 특유의 손맛이 살아있다. 1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상품도 함께 마련됐다.

더반찬&은 다양한 식품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 참치회 세트, 동원 명품 한우 세트, 동원참치 선물세트 등 동원그룹 계열사별 선물세트를 비롯해 과일, 특산물 등 각종 농축수산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각종 명절음식과 식품 선물세트를 10만원 이상 구매 시, 회원 등급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11%를 더반찬&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행사를 23일까지 진행한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프리미엄 스니커즈 열풍과 함께 그 관리 방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짐에서 착안, 운동화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슈케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스니커즈 종합 케어 브랜드 ‘슈쉐임’이 있다. 슈쉐임은 천연원료를 사용해 △캔버스 △가죽 △스웨이드 등 모든 신발 재질에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종류로는 ▲오염된 신발을 세척 ▲변색되거나 지워지지 않는 제품을 백화 ▲신발 냄새 제거 ▲물을 포함한 오염으로부터 신발을 보호 등 기능에 따라 총 4가지 제품이 있다. 

해당 상품은 갤러리아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대는 약 1만원대에서 6만원대이다.

○.. 최고급 품질을 자랑하는 특급호텔의 설 선물세트에 프리미엄 상품이 대폭 강화된다.

전국의 최고급 농축수산물만을 엄선해 선보여온 신라호텔이 '프리미엄'과 '건강'에 집중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한우∙굴비 등 명절 선물세트의 베스트셀러뿐만 아니라, 송로버섯∙자연송이 등 진귀한 식재료를 활용해 길어지는 팬데믹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신라호텔은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가 좋은 한우를 총 17종의 설 선물세트로 선보였다.

그 중 최고급 선물세트인 '설화한우 스페셜'은 1++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가 가장 높은 한우만으로 구성한 상품으로, 엄격한 품질 선정으로 판매 수량이 한정돼 있다. '설화한우 스페셜'은 한우 본래의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안심과 채끝, 풍부한 육즙의 등심, 살코기가 가장 많은 4~7번만 엄선한 갈비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명인 숙성한우', '한우 스테이크'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가 마련돼 있다.

"세계 3대 진미"로 알려진 송로버섯을 활용한 식재료를 하나로 엮은 '프리미엄 고메'도 '프리미엄'과 '이색'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선물세트다. 송로버섯은 아주 소량만으로도 요리의 향을 풍성하게 할 뿐 아니라 영양 성분이 뛰어나지만 개체 수가 적어 "땅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린다. '프리미엄 고메'는 송로버섯을 활용한 올리브 오일, 머스터드 소스, 바질 페스토, 치즈 크림 소스, 올리브 소스 등을 세트상품으로 엮은 것으로, 파스타, 스테이크 등 양식 요리를 즐기는 사람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한편, 신라호텔은 올해 처음으로 '프리미엄 밀키트'를 명절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밀키트는 시장의 폭발적 성장과 함께 '고급 밀키트'라는 새로운 시장까지 형성되면서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라호텔이 지난해 11월 "집에서 즐기는 호텔 파인 다이닝"을 콘셉트로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밀키트'는 홈파티∙홈데이트의 수요에 힘입어 출시 초반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번 선물세트 출시까지 이어지게 됐다.

신라호텔의 '프리미엄 떡갈비 밀키트'는 미국의 CAB* 프리미엄 블랙 앵거스 비프 갈비 원육에 호텔 셰프의 레시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소고기 앞∙뒷다리살에 기름을 섞어 사용하는 일반적인 떡갈비와 달리, 고단가인 갈비살 원육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성하게 차오르는 육즙을 음미할 수 있다. 이번 선물세트는 밀키트 2개, 총 4인분으로 구성되며,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를 통해 조리할 수 있는 전용 밀키트다.

이외에도 육류·수산물·웰빙 상품·주류 등 신라호텔이 준비한 다양한 설 선물세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문은 1월 24일까지 가능하며, 배송희망일 3~5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다. 배송은 1월 13일부터 27일 사이에 진행된다

○..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배민아카데미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개편은 장사 교육 콘텐츠를 적시에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하고, 찜하기와 검색 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관심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맞춤 장사 노하우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업주는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관심카테고리 설정’을 선택하면 ▲매장운영 ▲마케팅 ▲요리·식자재 ▲고객서비스 ▲세무·노무 ▲인문·트렌드 등 본인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교육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또 ‘찜하기’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가 새로 올라올 때마다 즉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아울러 교육 영상 주요 내용을 초 단위로 안내하는 ‘영상 구간 바로보기’ 기능도 적용해 원하는 구간을 직접 선택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검색 기능도 새로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교육과 콘텐츠를 키워드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추천 검색어’를 통해 업주가 볼 만한 학습 과정도 제안해준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이벤트도 마련됐다. 다음달 18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관심 카테고리 설정을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배민상회 10만원 쿠폰(10명), 배민선물하기 2만원 상품권(50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2014년 시작한 배민아카데미는 음식 조리법, 메뉴 개발, 마케팅 홍보, 고객서비스, 법무, 세무, 외식업 트렌드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전달하며 외식업주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해왔다.

2020년 7월엔 가게를 비우기 어려운 업주가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배울 수 있도록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열고, 누구나 무료로 온·오프라인 외식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짧은 동영상을 통해 '실질적인 장사 팁'을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한 결과, 교육 참여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배민아카데미는 유튜브와 줌(ZOOM)을 활용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라이브 교육도 확대했다.

대면 교육에서도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전문 컨설턴트가 각 매장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는 ‘우리 가게 맞춤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시행하면서 교육 횟수와 참여자가 늘었다.

현재 배민아카데미에서는 총 600편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월 기준 대면 및 비대면 라이브 교육 누적 횟수는 840회에 달한다. 온라인 콘텐츠, 대면 교육, 비대면 라이브 교육 등 배민아카데미가 개설한 학습 과정에 참여한 누적 참여자 수는 올해 1월 기준 14만명을 돌파했다.

한편, 지난해 배민아카데미가 제공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를 조사한 결과, 가게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장 중심형 교육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음식사진 잘 찍는 법 ▲배달 앱 글쓰기 ▲배달포장 노하우 등 소셜 미디어 및 배달 앱 활용 관련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와 함께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진행하는 심리케어 콘텐츠 ‘대나무 숲’도 사장님을 위한 마음건강법을 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 배민아카데미는 마케팅 전략, 원가 손익 분석, 음식 레시피 등 업주가 자신의 매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온라인 콘텐츠를 1200여 편으로 확대해 더욱 폭넓은 장사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대면 및 비대면 교육에서도 다양한 외식업 전문가와 셰프를 강사로 초빙해 ▲제철 식재료 및 조리법 전문가 코스 ▲밀키트 사업 심화 과정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주방 설비 컨설팅 등 보다 깊이 있는 내용으로 업주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사장님들이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매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현장 중심형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해 사장님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하고 1억원의 기부 금액이 누적됐다고 12일 밝혔다.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따뜻한 나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연말연시 한정 메뉴다. 2013년부터 매년 출시되며 맥도날드의 연말 시즌을 대표하는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올해 역시 출시 2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행운버거는 기존 ‘행운버거 골드’와 신메뉴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운버거 골드는 맛있게 시즈닝된 쫄깃한 식감의 패티와 갈릭, 아이올리 소스의 조화가 특징적이며,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행운버거 골드에 해쉬브라운을 더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다. 소셜미디어 상에서는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에 대해 “해쉬브라운이 추가돼 식감이 더 좋은 것 같다”, “짭짤함에 고소한 해쉬브라운 맛이 더해져 순삭하게 되는 맛” 등의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매년 행운버거와 함께 한정 출시되는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 역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모두를 위한 행운’이라는 의미 아래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고객이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1개를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며, 올해는 출시 2주 만에 1억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RMHC에 전달돼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인근의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행운버거 TV CF에는 실제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거주했던 황소영 어린이와 가족의 이야기가 담겨졌다. 9살에 악성 림프종이 발견된 이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입실해 가족들의 간호를 받으며 병마와 싸워 나가 최근 마지막 항암 치료를 마친 황소영 어린이와 가족의 해맑은 미소는 많은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행운버거 자체의 맛도 큰 인기 요인이지만, 의미 있는 캠페인에 대한 고객분들의 공감과 동참이 높은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맥도날드는 올 한 해도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캠페인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전국 매장에서 1월 20일부터 판매 종료일인 1월 26일까지 일주일 간 행운버거 골드 세트를 51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세트를 58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 롯데칠성음료는 성장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위스키의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택과 경험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1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라인업을 확대한 데 이어 이번엔 피트 계열 싱글몰트 위스키 ‘스모크헤드’4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스모크헤드’는 스코틀랜드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된다. 끊임없는 호기심과 실험적인 것에 열광하는 개성 강한 소비자들을 위한 위스키로 강렬한 라벨이 특징이며‘스모크헤드’라는 이름이 스모키향에 몰두하는 사람을 뜻할 정도로 강한 피트향을 가졌다. 

이번에 출시한 ‘스모크헤드’ 4종은 피트향을 바탕으로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스모크헤드 오리지날’은 레몬향 등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며 ‘스모크헤드 럼레블’은 달콤한 럼 계열의 향을 느낄 수 있다.‘스모크헤드 하이 볼티지’는 58도의 도수만큼 강렬하고 진한 스모크 향을 느낄 수 있다.‘스모크헤드 셰리 밤’은 셰리 캐스크의 향이 피트향과 어울려 거칠고도 섬세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스모크헤드’ 4종은 모두 강력한 피트향을 바탕으로 각각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 뚜렷한 위스키로 피트 위스키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위스키 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부산광역시아동복지협회 산하 20곳의 보육원 시설 아동에게 의류를 지원하는 ‘부산 지역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를 1월 3일부터 2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는 지난해 11월, 부산 사하점 오픈에 맞춰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부산광역시아동복지협회와 협약을 맺고, 협회 산하 20곳의 보육원 아동에게 약 1억3000만원 상당의 의류를 지원하는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유니클로는 새해를 맞아 부산광역시아동복지협회를 통해 총 870명의 아동에게 1인당 15만원 상당의 특별 의류 교환권을 증정했으며, 의류교환권을 받은 어린이와 청소년은 각자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부산 지역 10개 유니클로 매장 중 한 곳을 방문해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다.

지난 11일에는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새들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의류교환권을 지참하고 유니클로 삼정타워점을 방문했으며, 유니클로 삼정타워점의 전문 세일즈 마스터들로부터 제품에 대한 안내 및 스타일링 팁을 제공받는 등 즐거운 쇼핑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함께 동행한 이옥경 생활지도원은 “아이들이 평소 선생님이 골라주는 옷을 입거나, 기부 받은 옷을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이번에는 직접 옷을 입어보고 고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된 것 같다. 특히, 설날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된 것 같아서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유니클로 ‘부산 지역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되며, 1차는 1월 3일부터 1월 25일까지, 2차는 2월 1일부터 2월 22일까지다. 1차에는 새들원을 비롯한 10개 보육원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료 쇼핑의 기회가 제공되며, 2차에는 나머지 10곳의 보육원 아동이 참여할 예정이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2일 성인이 돼 보호가 종료되는 조손 가정 결연 아동 39명에게 사회 진출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아동복지법상 만 18세가 되면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에서 보호가 종료된다. 롯데하이마트는 결연을 맺고 있는 조손 가정 아동 중 올해 성인이 된 아동들에게 1800만원 상당의 태블릿PC 또는 밥솥, 전자레인지, 청소기 등 자립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한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의 자발적으로 참여한 기부금으로 선물 재원을 마련했다.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006년부터 조부모와 손주로 구성된 조손 가정 아동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행복 3대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1대 조부모와 3대 손주 사이에 롯데하이마트가 2대 부모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올해로 17년째인 ‘행복 3대 캠페인’은 현재 200명의 미성년 조손 아동을 후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488명의 아동들을 지원해왔다.

이날 기증식에 참석한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도전하는 데 오늘 준비한 선물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결연을 맺은 아동들에게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와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국 과학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환경 테마 ‘Hi(하이) 과학콘서트’와 ‘Hi(하이) 과학교실’을 개최했다. 행사는 키즈 크리에이터 ‘도티’와 과학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토크쇼, 마술쇼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또, 1월 한 달간 2022년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엄마가 자신의 엄마(할머니)에게 전달하는 감사인사’에 관한 사연을 응모 받고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 쿠팡이 일본의 최대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인 니토리(NITORI) 상품들을 직수입해 국내 단독 런칭한다. 

니토리는 국내 소비자들에겐 생소하지만 일본 내에선 ‘홈퍼니싱’ 1위 브랜드로, 좋은 품질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갖췄다. 쿠팡은 국내 고객들이 니토리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식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단독 직수입했다.  

쿠팡은 니토리 단독 런칭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쿠팡 고객이라면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 할인 쿠폰 4종을 받아볼 수 있다. 쿠폰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을 할인해준다. 

또 니토리 인기 상품을 9990원과 1만9990원에 할인해 판매하는 ‘특가딜’를 진행한다. 여기에 쿠팡에서 직수입하는 다른 제품들도 최대 30% 할인하는 ‘단 하루 특가’에 나서 이번 니토리 단독 런칭을 함께 기념했다. 

쿠팡의 니토리 단독 런칭을 기념하며 할인에 나선 브랜드는 샤오미, 스탠리, 재로우 포뮬라 등이다. 이외에도 카테고리로 직수입 상품을 나누어 할인을 제공하는데 홈/리빙, 식품, 주방가전/조리기구, 캠핑용품, 가전/디지털, 패션으로 구분했다. 

쿠팡 직수입은 엄선한 해외상품을 쿠팡이 직접 수입하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할 경우 배송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쿠팡 직수입은 로켓배송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안 인테리어를 교체하는 고객들을 위해 니토리 단독 런칭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여러 직수입 상품들을 저렴하고 빠른배송으로 구매해 만족스러운 쇼핑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장애인 가정의 학생 40명에게 학업 지원비 1억 5,000만원을 전달한다. 

현대홈쇼핑은 12일 오전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두드림 투게더’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지난 5년간 두드림 투게더 사업을 통해 대학에 진학한 최혜정 학생도 장학생 대표로 참석했다. 시각장애인 아버지를 위해 안과 의사를 꿈꾼 최혜정 학생은 지난 5년간 두드림투게더를 통해 학원비를 지원받아 올해 의예과에 진학했다.

두드림 투게더는 현대홈쇼핑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학습 지원 사업이다. 음악·미술 등 예체능부터 국·영·수와 같은 교과목까지 본인이 배우고 싶은 학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중·고등학교 장애인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도 함께 운영 중에 있다.

현대홈쇼핑은 협회와 함께 매년 신규 지원 대상자(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를 선정하는 것은 물론, 기존 선정된 학생들도 학습계획서대로 충실히 학업을 수행할 경우 최대 6년간 지속적으로 학습비를 지원해 준다. 현대홈쇼핑은 두드림 투게더 사업을 통해 올해까지 학생 370명에게 총 11억7600만원의 학습비를 지원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두드림 투게더 지원 사업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 청소년들의 학습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지원 사업을 비롯해 다방면의 맞춤 지원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12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원바이 위쿡(1 by WECOOK) 매장에서 '88라면 스테이지(88RAMYUN STAG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원바이 위쿡은 신진 식품 브랜드를 하나의 테마로 소개하는 공간으로, 백화점 업계에서 라면 관련 제품을 한 데 모은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200여 종의 국내외 라면과 밀키트를 선보이며, 라면 관련 굿즈와 디저트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라면 슬라임’(1만4000원), '라면 마그넷’(2000원), ‘티크나무 마법 젓가락’(7000원) 등 라면을 활용한 굿즈 상품과 라면 모양의 디저트 ‘88라면 케이크 짜장면'·'망고&패션프룻'·'티라미수'(각 5500원), ‘그래놀라&라즈베리요거트’(6000원) 등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