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D, QD디스플레이 SGS 화질 인증 3건 획득...“세상에 없던 컬러-시야각”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D, QD디스플레이 SGS 화질 인증 3건 획득...“세상에 없던 컬러-시야각”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1.1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1월 말 양산을 시작한 QD디스플레이가 화질 평가 시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컬러’와 ‘시야각’ 부문에서 SGS로부터 우수성을 인증받았습니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트루 컬러 톤(True Color Tones)’, ‘퓨어 RGB 루미넌스(Pure RGB Luminance)’, ‘울트라 와이드 뷰잉 앵글(Ultra wide Viewing Angle)’, 3건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QD디스플레이가 자연에 존재하는 색을 가장 다양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시야각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위치에서나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다고 삼성디스플레이는 설명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글로벌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Continue(컨티뉴)’를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SK이노베이션은 김준 부회장, SK지오센트릭 강동훈 그린비즈 추진 그룹장과 미국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Purecycle Technologies)社 마크 오트워스 CEO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2에서 만나, 울산에 폴리프로필렌(PP) 폐플라스틱 재활용 생산공장을 설립하는 내용의 주요 조건합의서(HOA)를 체결했습니다. 이외에 쌍용자동차가 자사의 첫 번째 전기차(EV)로 기대와 관심을 받아온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11일부터 실시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QD디스플레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의 QD디스플레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ㅇ..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1월 말 양산을 시작한 QD디스플레이가 화질 평가 시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컬러’와 ‘시야각’ 부문에서 SGS로부터 우수성을 인증받았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트루 컬러 톤(True Color Tones)’, ‘퓨어 RGB 루미넌스(Pure RGB Luminance)’, ‘울트라 와이드 뷰잉 앵글(Ultra wide Viewing Angle)’, 3건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QD디스플레이가 자연에 존재하는 색을 가장 다양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시야각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위치에서나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다고 삼성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ㅇ..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글로벌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Continue(컨티뉴)’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Continue’는 현대차의 글로벌 CSV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프로젝트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로고 이미지 속 무한대 기호에 담아 표현한 것으로, 현대차는 해당 프로젝트를 ▲친환경 ▲모빌리티 ▲미래세대 세 가지 중점 영역으로 구성하고 글로벌 사업장과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친환경’ 영역에서는 자원 순환과 생태계 복원 관점에서 탄소 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을 강화한다. 대표적으로 유럽 해양에서 폐 그물 수거 활동을 확대하고 이를 업사이클링 해 차량 내부 소재로 활용할 예정이며, 브라질 열대우림에서는 산림을 복원하는 동시에 지역사회 상생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친다.

ㅇ..SK이노베이션은 김준 부회장, SK지오센트릭 강동훈 그린비즈 추진 그룹장과 미국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Purecycle Technologies)社 마크 오트워스 CEO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2에서 만나, 울산에 폴리프로필렌(PP) 폐플라스틱 재활용 생산공장을 설립하는 내용의 주요 조건합의서(HOA)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HOA 체결로 울산에 아시아 최초의 재생PP 공장을 만들게 되며 올해 안에 착공, 2024년 완공 예정이며 해당 공장은 폐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재생PP를 연 6만톤가량 생산할 전망으로 SK지오센트릭은 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재생PP를 국내 독점 판매하게 된다.

PP는 자동차 내장재, 가전제품, 식품 포장용기, 장난감, 생활용품 등에 다양한 색과 형태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플라스틱 소재로 전체 플라스틱 수요의 25%를 차지하며 다른 소재와 첨가제를 섞어 사용하는 특성상 기존의 물리적 재활용 방법으로는 냄새, 색, 불순물 등 제거가 어려워 대부분 소각 또는 매립하고 있는 상황으로, 양사는 지난해 8월 아시아 지역 내 PP 재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는데 이번 CES 2022에서 다시 만나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사업 확대의 구체적 결실을 맺게 됐다.

ㅇ..쌍용자동차는 자사의 첫 번째 전기차(EV)로 기대와 관심을 받아온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11일부터 실시한다. 쌍용차가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해 정통 SUV 스타일에 EV 개성을 가미한 코란도 이모션(KORANDO e-MOTION)은 일렉트릭 라이프를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높은 가격경쟁력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미 및 레저 활동이 가능한 SUV 본연의 용도성을 갖춰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나의 첫 전기 SUV’로서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코란도 이모션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및 구매보조금 등 지원을 받으면 준중형 전기 SUV임에도 불구하고 내연기관 SUV와 같은 2천만원 대의 차량 가격으로 일렉트릭 라이프를 누구나 손쉽게 누릴 수 있어 국내 전기차 모델 중 최고의 가성비를 갖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ㅇ..티웨이항공은 평일에 제주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달 10일부터 16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진행되는 이번 평일 제주 노선 할인 프로모션은 항공권 예약 시 할인코드 입력을 통해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티웨이항공은 김포~제주, 대구~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 부산~제주 등 5개 제주 노선을 하루 여러 차례 왕복 운항하고 있으며 내륙 출발 월~목요일, 제주 출발 화~금요일 일정의 항공권 선택 시 할인코드 입력란에 ‘GOJEJU’를 입력하면 운임의 10%가 즉시 할인 적용된다. 프로모션 대상 탑승 기간은 1월 10일부터 3월 26일까지다.

최대 1만원의 카드사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월 한 달간 NH농협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되는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티웨이페이 삼성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ㅇ..롯데렌탈은 2021년 전기차 장기렌터카 개인 고객 비율이 전체 전기차 계약 대수의 63.1%를 차지했다.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선보인 롯데렌터카는 2021년 전기차 계약대수 약 6600대를 달성, 누적 계약대수로 업계 최초로 1.5만대를 돌파했으며 개인 고객은 약 4,200대(63.1%), 법인 계약은 약 2400대(36.9%)로 2018년부터 개인고객이 법인고객에 앞선 이래 올해 개인 고객 수요가 최대폭인 전년 대비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전기차 고객 빅데이터를 통해 인기 차종·트림·옵션 수요 예측을 기반으로 차량 구매를 진행하여 최소 1일, 평균 18일 이내에 차량 인도가 가능한 점을 인기 원인으로 꼽았으며 2021년 롯데렌터카의 전체 전기차 계약 중 35.8%는 7일 이내에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 했고 이 중 141대는 1일 이내에 인도를 완료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