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대한통운, '희망의 빛' 전달한다... 에너지 빈곤국에 태양광랜턴 선물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대한통운, '희망의 빛' 전달한다... 에너지 빈곤국에 태양광랜턴 선물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이 에너지 빈곤국가에 '희망의 빛' 태양광랜턴을 전달했습니다. CJ대한통운 임직원 700여 명이 비대면으로 참여해 총 2000여 랜턴이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 전기가 열악한 곳에 사는 아이들에게 전달됐습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1월 한달간,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를 진행합니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엄마를 응원하는 자녀의 사연을 받아, 가정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이외에도 코웨이가 노블 정수기 빌트인, 세로, 가로에 이어 RO(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노블 정수기 RO'를 출시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전기가 열악한 인도네시아 반텐주 탕에랑 지역 아동들이 CJ대한통운으로부터 기부 받은 태양광랜턴을 들고 있다.(사진=밀알복지재단)
전기가 열악한 인도네시아 반텐주 탕에랑 지역 아동들이 CJ대한통운으로부터 기부 받은 태양광랜턴을 들고 있다.[사진=밀알복지재단]

 

○.. 인도네시아 반텐(Banten)주 탕에랑(Tanerang) 지역에 사는 술리스띠아는 의사를 꿈꾸는 초등학교 3학년 소녀다. 아픈 사람을 고쳐주는 의사가 되기로 마음 먹고 열심히 공부하지만 비가 오거나 날이 궂으면 전기가 자주 끊겨서 학습하기가 힘들었다. 술리스띠아와 같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친구들을 위해 CJ대한통운에서 태양광랜턴을 보냈다. 술리스띠아는 “이제 전기가 끊겨도 태양광랜턴으로 책을 볼 수 있어요! 의사가 되리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게요”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CJ대한통운은 태양광랜턴을 만들어 에너지 부족 국가에 전달하는 ‘세상을 밝히다’ 봉사활동에 임직원 700여 명이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태양광랜턴 제작은 에너지 취약 지역 아이들의 야간 학습, 밤길 보행 안전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재단이나 복지관 등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배송된 태양광랜턴 DIY(직접 만들기)키트를 조립해 밀알복지재단으로 보내는 완전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CJ대한통운은 2019년부터 필리핀 세부 담사이트와 이바바오, 인도네시아 탕에랑 등 전기가 없는 지역 빈곤 가정에 태양광랜턴을 2000여개 전달했다. 이번에도 본사를 비롯해 전국 사업장과 건설부문 임직원 등 총 700여 명이 제작에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태양광랜턴은 무게가 125g에 불과해 휴대가 편하고 완충 시 12시간 가량 지속된다. 밤길 안전 및 아동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에너지 취약 지역의 교육 환경이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야간 범죄나 화재 등 사회문제도 개선할 수 있어 현지에선 ‘희망의 빛’으로 불리기도 한다.

태양광랜턴 봉사에 참여한 CJ대한통운 패키징기술팀 유주환(30)씨는 “인도네시아에  거주했던 경험이 있는데, 당시 잦은 단전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떠올라 주저하지 않고 신청했다”며 “태양광랜턴이 마을 뿐 아니라 마음도 환하게 밝혀줄 수 있길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어려운 시기에 임직원 안전을 지키면서도 에너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안전하게 참여하는 방식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ESG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월 한 달간,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를 진행한다. 엄마를 응원하는 자녀의 사연을 받아, 가정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각 테마별 사연을 격월로 번갈아 받아 올해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연 6회 진행하며 이번이 1차수다. 올해 1월에는 새로운 테마의 사연을 모집한다. ‘엄마가 자신의 엄마인 할머니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사연’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사연은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홈페이지(csv.lotte.co.kr)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1월 중 세 가정을 선정하며, 결과는 2월 중 발표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인 ‘mom편한’과, ‘높은 꿈을 꾸고 자신의 꿈을 찾아 인사한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Hi-Dream)’을 합쳐 만든 프로젝트다. 롯데하이마트는 2018년부터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해 누적 50개 가정, 90명의 엄마와 아이에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기부금 재원을 마련한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일과 가사 노동을 병행하는 엄마들이 ‘하이드림(Hi-Dream)’이 의미하는 것처럼 대상에 제약 없이 더 높은 꿈을 꾸는 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마음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10월에는 농어촌 지역 독거노인이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하고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난방용품과 위생용품 300세트를 기증했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자수를 넣어 꾸민 장갑과 전기요로 구성했다. 12월에는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와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국 과학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환경 테마 ‘Hi(하이) 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 키즈 크리에이터 ‘도티’와 과학 전문 강사 토크쇼, 마술쇼 등을 진행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공간과 위생, 관리까지 정수기의 모든 기준을 완성한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코웨이는 노블 정수기 빌트인, 세로, 가로에 이어 이번에 RO를 새로 출시하며 프리미엄 디자인의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완성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주방 인테리어, 설치 공간뿐 아니라 필터 타입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는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노블 정수기 디자인에 코웨이의 차별화된 RO(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해 정수 성능과 위생 관리, 제품 편의성까지 정수기의 핵심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는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노블 정수기 RO에 탑재된 필터 시스템은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총 103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 이 제품은 RO 필터의 정수 성능을 스스로 확인하는 스마트 필터 모니터링을 적용해 실시간으로 필터 성능을 진단하고 이상 감지 시 IoCare 앱을 통해 알려줘 항상 최상의 필터 성능을 유지한다. 

노블 정수기 RO는 깐깐한 정수 성능 기반으로 물맛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국내 정수기 최초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로부터 물맛품질인증(WTQ)을 획득했다. 특히 이 제품은 물맛 평가에서 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로부터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물맛품질인증 중 가장 높은 등급인 그랑 골드 등급에 선정됐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는 혁신 기술을 도입해 위생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정수기 최초로 정수기 사용 시에만 추출 파우셋이 노출되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과 완벽히 밀폐된 상태로 정수된 물을 보관하는 밀폐형 워터 스테이션 기능을 적용했다. 두 혁신 기술을 통해 파우셋부터 내부 유로까지 외부 공기의 접촉을 최소화해 오염의 원인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제품 위생성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파우셋 UV 살균과 유로 자동 비움 기능 등 물이 지나는 곳을 알아서 케어하는 스마트 올케어 시스템을 통해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한다. 

이 외에도 AI(인공지능)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편리한 제품 관리를 지원하고 5단계 맞춤 추출(반컵, 한컵, 두컵, 연속, 사용자 설정)및 3단 맞춤 온수(약 45도, 약 70도, 약 85도), 2단 맞춤 냉수(약 10도, 약 5도) 기능으로 소비자 사용 편의성에 따라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는 가로 폭이 23cm로 기존 자사 RO필터 타입의 정수기 대비 약 40% 축소된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노블 정수기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자연을 모티브로 구성한 6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브론즈 베이지, 마호가니 브라운, 미드나잇 네이비, 페블 그레이)은 어느 공간에나 조화를 이룬다. 

해당 제품은 고객 니즈에 따라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방문 관리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케어까지 제품 내외부를 깐깐하게 관리해 주며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은 6개월마다 배송되는 필터와 자가 관리 키트를 이용해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필터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 주는 스마트 필터 센싱 기능과 원터치 레버를 통해 손쉽게 관리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주방 인테리어와 설치 공간에 이어 필터 타입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한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 노블 시리즈를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코로나로 인해 외식 대신 집밥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집에서 고기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홈스테이크를 해시태그한 콘텐츠들이 SNS에서 점차 늘어나며 스테이크를 즐기고, 본인의 색다른 미식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축산 매장 내에 ‘스테이크345’라는 차별화 존을 기획, 이색/프리미엄 스테이크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테이크 345’란 오더 투 메이드(Order to Made)의 콘셉트로 스테이크용 고기의 두께를 3, 4, 5cm 등 고객 니즈에 맞춰 제공하는 차별화된 매장이다.

스테이크 345에서는 비쥬얼을 담당하고 있는 ‘본인(Bone-in) 스테이크’는 맛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여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만화고기라 불리는 ‘토마호크, 돈마호크, 티본스테이크’를 운영중이며, 관련 상품은 21년 누계 매출로 전년 대비 638.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 자신이 만족하는 가치에 따라 소비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뚜렷해지면서 더 맛있고 더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대중화된 초이스 등급이 아닌 최상위 등급의 프라임까지 상품군을 확대했다. 프라임 등급은 미국 소고기 생산량의 단 2~3%를 차지하며 풍부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이 뛰어난 상품이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1년 전체 스테이크 매출은 전년 대비 106.1%신장했으며, 매출의 36%가량이 프라임 등급인 것으로 확인해 그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롯데마트는 지난 5월부터 ‘스테이크 345’를 전 점에서 운영 중에 있다. 약 70cm의 긴 투명 트레이를 활용한 이색 스테이크의 진열뿐 아니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대용량 DIY팩 등 변화하는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는 이색 스테이크에 빠질 수 없는 양고기를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하고 있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어린양만을 엄선해 100% 항공직송으로 공수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숄더랙, 프렌치드렉, 양목심이 있으며 21년의 양고기 매출은 전년 대비해 120.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양고기는 롯데마트’라는 이미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양고기 대패 슬라이스 등의 상품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나영 롯데마트 축산MD(상품기획자)는 “눈과 입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보다 생생한 매장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냉동피자 성장률이 시장 전체의 성장률을 크게 웃돌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2021년 냉동피자 연간 시장 점유율이 23.5%로 2위를 유지함과 동시에 전년 대비 매우 큰 성장률(9.6%p)을 보였으며, 온라인 채널에서도 1위(점유율 37.6%)를 수성했다고 4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시장을 모두 집계하는 리서치 기관 칸타(KANTAR)의 국내 냉동피자 시장 최신 자료(2021년 8월 기준)에 따르면 국내 냉동피자 시장 연간 규모는 1218억 원으로 전년(1093억 원) 대비 11.4% 신장했다.

이 시장에 2019년 말 진출한 풀무원은 엄청난 속도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2021년에는 전년 대비 89.3%의 성장률을 보였고 이에 따라 시장 점유율도 2020년 13.8%에서 2021년 23.5%까지 뛰어올랐다. 이는 냉동피자 주요 제조업체 중 가장 높은 성장률로 풀무원이 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온라인 냉동피자 구매 트렌드도 주도해가고 있다. 풀무원은 2020년 처음으로 온라인 피자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으며, 2021년 기준 37.6%로 계속해서 선두 자리를 유지 중이다.

이는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점차 대세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전체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비중은 25.6%로, 전년 대비 매우 높은 성장률(28.2%)을 보이며 유력한 판매 채널로 급부상했다.

풀무원 냉동피자 매출액(내부 기준)도 2020년 320억원에서 2021년 400억원 가까이 뛰어오르며 피자 제품 성장을 실감케 했다. 특히 지난해 첫선을 보인 프리미엄 피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는 8월 출시 이후 수요가 폭증하며 물량이 부족해 더 팔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공급 물량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냉동FRM(Fresh Ready Meal) 정다경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2019년 말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 후발주자인데도 점유율 2위까지 빠르게 올라섰고, 특히 2021년에는 10%p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는 등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기존 인기 제품인 ‘노엣지 피자’가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시카고 피자’의 흥행도 순조로워 물량 공급을 늘려가며 더욱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 전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2019년 12월 노엣지와 크러스트 피자를 출시하며 냉동피자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냉동피자가 안고 있던 문제점인 질기고 딱딱한 도우, 적은 토핑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또한 풀무원은 마지막 한입까지 맛있게 먹는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선사하기 위해 피자의 끝부분인 ‘엣지’를 차별화하는 ‘엣지혁명’을 전면에 내세우고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에는 그동안 전문점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프리미엄 제품 ‘치즈폭포 시카고피자’를 출시하면서 냉동피자의 영역을 확대했다. 이 제품은 냉동피자의 한계를 깨고 한층 더 전문점에 가까운 품질을 구현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 신세계푸드가 홈파티족 증가에 따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이크 간편식을 선보인다.

4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홈파티용으로 선보인 ‘티본 스테이크’, ‘엘본 스테이크’ 등 스테이크 간편 키트 2종의 11월~12월 판매량은 월 평균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2월 판매량은 11월 대비 72% 늘며 2배 이상 신장세를 보였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홈파티 메뉴로 스테이크 간편 키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각 업체마다 해동 후 프라이팬에 가열하기만 하면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겼던 맛과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레시피를 구현한 것이 높은 만족도로 이어진 것으로 밝혔다. 여기에 최근 인기 주류로 떠오른 와인과 잘 어울린다는 점도 홈파티 메뉴로 각광받는 이유 중 하나로 꼽았다. 

이 같은 스테이크 간편 키트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신세계푸드는 ‘엘본 스테이크, ‘티본 스테이크’,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등 ‘숏로인 스테이크’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숏로인 스테이크’ 3종은 ‘백악관 소고기’로 유명한 ‘그레이터 오마하(Greater Omaha)’ 초이스 등급 소고기의 숏로인에서 잘라낸 스테이크로 안심, 채끝 등을 부위별로 즐길 수 있으며, 집에서 조리하기에 최적인 1.4~2.3cm 두께로 소포장한 것이 특징이다.

‘엘본 스테이크’는 등뼈와 갈비뼈 사이의 채끝을 잘라낸 L자 모양의 스테이크로 담백한 채끝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티본 스테이크’는 T자형의 뼈 양쪽에 붙어있는 부드러운 안심과 채끝 부위를 잘라내 진한 풍미의 채끝과 부드러운 안심이 조화를 이룬다.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는 ‘티본 스테이크’의 안심과 채끝 부위를 큼지막하게 잘라내 보다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숏로인 스테이크’ 3종은 오는 12일 신세계TV쇼핑을 통해 론칭 된다. ‘티본 스테이크(350g)’ 2팩, ‘엘본 스테이크(350g)’ 1팩, ‘포터하우스 스테이크(350g)’ 1팩 등 총 4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9만9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신세계TV쇼핑에서 ‘숏로인 스테이크’ 3종을 론칭한 후 SSG닷컴,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몰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홈파티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고급 레스토랑 메뉴인 숏로인 스테이크 3종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간편식 뿐 아니라 집콕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닐라맛을 더한 신제품 ‘꼬북칩 스윗바닐라맛’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리온이 새해 첫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꼬북칩 스윗바닐라맛은 겹겹마다 바닐라 크림이 잘 배어있어 깊고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더 풍성한 식감을 위해 꼬북칩 겹 사이의 간격을 콘스프맛 대비 30% 가량 넓히고, 칩 한 개당 중량도 약 60% 늘려서 쿠키 토핑까지 더했다.

오리온은 주로 아이스크림으로 즐기던 바닐라맛을 스낵에 접목해 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꼬북칩 스윗바닐라맛 개발에 착수했다. 바닐라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맛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디저트류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원재료. 하지만 바닐라 크림의 경우, 원료 특성상 초콜릿보다 잘 굳기 때문에 그동안 스낵 제품으로 구현하기 어려웠다.

이에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탄생시킨 오리온 글로벌 연구소 스낵 개발팀과 초콜릿 개발팀이 1년 넘는 기간 동안 협업을 펼치며, 꼬북칩에 바닐라 크림을 골고루 바를 수 있는 급속 냉각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꼬북칩 초코츄러스와는 또 다른 매력의 부드러운 달콤한 맛”, “아이스크림처럼 얼려먹으면 더 맛있을 듯”, “바닐라 크림에 코코아 쿠키 토핑은 맛있을 수밖에 없는 역대급 조합” 등 전례 없는 호평을 받았다.

꼬북칩은 지난 2017년 3월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네 겹 스낵.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 번에 먹는 듯한 독특하고 차별화된 식감과 풍부한 맛으로 제과업계에 ‘식감 트렌드’를 주도하며 국민 과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20년 9월 출시한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출시하자마자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최고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으며, 스낵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서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글로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 스윗바닐라맛은 제과업계에 ‘초코츄러스맛’ 열풍을 탄생시킨 개발팀이 만든 야심작”이라며 “2022년 새해에도 오리온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주도하는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11일까지 2022년 신년 이벤트 ‘새해맞이 특가 내려온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건강식품, 신선식품, 간편식은 물론 캘린더, 청소용품 등 새해맞이템과 각종 뷰티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맛있는 새해맞이관’, ‘슬기로운 새해맞이관’ 2개 테마관 페이지로 구성되어, 새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별 맞춤 대표 상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맛있는 새해맞이관’에서는 건강식품, 간편식, 반찬, 홈파티 음식, 전통주 등 새해 대표 인기 식품군을 준비했다. G마켓에서는 ‘뉴트리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120일(12만6720원)’, ‘참도깨비 아침엔떡국(630g*4봉/1만7500원)’,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생막걸리 6도(1L*5개/1만9900원)’ 등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304g*2캔/5만7650원)’, ‘떡보의하루 방앗간떡국떡(1만1500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슬기로운 새해맞이관’에서는 플래너, 캘린더, 청소용품 등 새해 결심 관련 상품을 비롯해 인기 뷰티 상품과 생필품 등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G마켓에서는 ‘인디고 기본 2년 탁상달력(7200원)’,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1만7900원)’ 등을, 옥션에서는 ‘리훈 2022년 오늘공부 10분 스터디플래너(1만3000원)’, ‘맥퀸뉴욕 마이스트롱 오토브로우(1만900원)’, ‘살림백서 세탁세제(1+1/1만원)’ 등을 판매한다.

여기에 G마켓과 옥션에서 지급하는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전 회원 대상으로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할인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쿠폰은 하루 10장씩 제공된다.

G마켓 마트뷰티실 김은신 실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2022년 호랑이해를 응원하고자 신년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며 “슬기로운 새해 맞이를 위한 각종 제품을 비롯해, 건강식품, 식품, 뷰티제품 등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졸업 및 입학 시즌을 앞두고 1월 한 달간 IT가전을 여러 가지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2022 전자랜드 IT 아카데미 어워즈’를 실시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노트북과 전자랜드의 조립 PC인 순정PC를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50만원 이상의 노트북 구매 시 선착순 300명에게 실시간 온라인 PT 서비스 이용권과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양한 캐시백 혜택도 준비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2022년 노트북 신모델 및 인기모델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추가로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금액대별 최대 17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한편, 1월 14일부터 24일까지는 모니터와 프린터 전 모델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 신한, KB국민, 롯데, NH농협, 현대카드 중 1종으로 전액 결제하면 행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해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일상 속 IT가전의 영향력은 올해도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학습 또는 재택 근무를 위해 IT가전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이번 행사를 통해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겨울 내내 레저티켓 특가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매주 화요일 인기 레저티켓을 골라 역대급 특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겨울 대표 상품인 스키장 리프트권, 아쿠아리움 같은 테마파크 입장권이 고객을 기다린다.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전 10시 각각 상품을 공개하고 3일간 판매한다. 이벤트 상품은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주는 스키장 리프트권이 출격했다. 웰리힐리파크와 소노벨 비발디파크 리프트권을 반값 할인한다. 특가에 쿠폰을 적용하면, 최저 3만3000원에 1인 리프트권을 구매할 수 있다. 차주는 제주 여행 필수 코스인 아쿠아플라넷 제주, 서울 야경 감상 스폿인 N서울타워 입장권을 준비했다.

양희정 여기어때 얼라이언스기획팀장은 “겨울 여행 시즌이 절정을 맞아 액티비티 상품을 특별 할인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시원한 설경이나 따뜻한 실내 이색 체험 같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고객에게 풍성한 겨울 여행을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내달 2일(수)까지 총 3천만 원의 버킷리스트 지원금을 제공하는 ‘신년대박 신박쇼’를 진행한다.

고객들의 새로운 다짐과 목표 실현을 응원하고, 건강, 인테리어 등 신년 수요를 겨냥한 단독 상품을 집중 편성해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롯데홈쇼핑은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 등 업계 최대 규모의 대형 행사부터 다양한 시즌별 이벤트까지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선도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왔다. 올해 첫 번째 행사로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의 ‘버킷리스트’ 실현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올 한해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 마케팅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테리어’, ‘여행’, ‘행운 비상금’ 등 분야별 5명씩 총 15명의 고객들에게 30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모바일 앱을 통한 누적 구매금액 3만원 이상인 고객들은 응모 가능하다. 응모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당첨자 발표는 2월 16일이다. 이외에도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이달 7일까지 새해 소원을 적는 댓글 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기관리, 건강, 인테리어 등 신년 관심도가 높은 상품도 선보인다. 대표 식품&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이달 6일 오후 9시 40분 스툴 의자와 마사지 기능을 합친 ‘코지마 발 마사지기’를 단독 판매하며, 8일 오전 8시 20분 갱년기 여성 건강을 위해 백수오, 당귀 등 전통원료를 배합한 ‘백수오 프리미엄 진’ 등 건강식품도 소개한다. 이외에도 ‘구찌 핸드백’ 등 보상심리를 겨냥한 명품과 ‘LG 퓨리케어’, ‘에버홈 가습기’ 등 인테리어와 가전을 결합한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고객들의 새해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이색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원금을 비롯해 전 채널에서 다양한 구매 이벤트와 적립 혜택을 준비한 만큼 새해 합리적인 쇼핑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의 국물요리가 겨울철 웜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웜푸드(Warm Food)는 몸에 온기를 높여줄 수 있는 식품을 말하며 국물요리가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지속되는 추위에 큰맘할매순대국은 가성비가 높으면서 ‘잘 차린 뜨끈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웜푸드로 ‘소고기국밥’, ‘어탕칼국수’ 등을 추천한다고 4일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이 추천하는 웜푸드 ‘소고기국밥’은 24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에 큰맘할매순대국만의 특제양념을 넣어 시원하면서 칼칼한 맛이 일품인 경상도식 국밥이다.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사태살을 부드럽게 삶아내 감칠맛을 더했고 무, 대파, 배추, 느타리버섯 등 신선한 야채를 가미해 국물이 깔끔하다.
 
‘어탕칼국수’는 붕어, 메기 등 신선한 민물고기를 엄나무와 함께 장시간 끓여낸 진한 육수를 기본으로, 청매실 고추장으로 맛을 내어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면은 생부추를 갈아 넣어 만든 생면을 사용하여 일반 밀가루 면에 비해 쫄깃하고 소화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소고기국밥’은 담백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고단백 음식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키며 ‘어탕칼국수’는 칼칼하고 진한 육수에 생부추면이 최고의 궁합을 이뤄내 겨울철 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메뉴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올겨울도 큰맘할매순대국의 뜨끈한 국물요리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2021년 하반기 공채를 통해 지난달 말 31명을 채용해 지난 3일부터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1월 실시한 BBQ 2021 하반기 공개채용에는 마케팅, 전략기획, 운영, 점포개발, 직영점장/매니저 등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했고, 총 2000여 명이 지원해 60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BBQ는 이들 중 1차 서류심사, 2차 AI면접, 3차 최종면접을 거쳐 총 31명의 채용을 결정했다.

이번에 채용된 31명은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치킨대학에서 식품위생법, 가맹사업법, 경영진 특강, 제품 조리교육, OJT 등을 통해 외식전문가로서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게 된다. BBQ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외식 전문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2회에 걸쳐 공개채용을 진행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공개채용을 줄이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 불확실성에 따른 어려움이 있지만 미래 K-푸드의 본격적인 글로벌 성장을 대비해 글로벌 외식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확보하고자 공개채용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며, “이렇게 양성된 인재들은 K-치킨 대표주자로서 글로벌 성장하고 있는 BBQ의 핵심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BBQ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고용을 창출함으로써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 이미지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3일부터 진행하는 치킨대학 교육에는 글로벌푸드수도직업전문학교(GFAC) 졸업자 10명도 함께 참여한다. BBQ는 GFAC 학부생 대상으로 면학 지원 차원에서 각종 장학금, 연수 기회, 견학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부 졸업생 대상으로 100% 면접을 통해 취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를 출시한다.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는 집에서 만든 것처럼 도톰하고 큼직하게 빚은 고기완자에 고소한 국산 계란옷을 입힌 후 오븐에 골고루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일일이 계란과 밀가루를 묻혀야 하는 수고를 덜어 편리하고, 돼지고기의 풍부한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겉이 마르고 딱딱해져 프라이팬으로만 조리해야 했던 기존 고기완자와 달리, 계란옷을 입혀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갓 부쳐낸 것처럼 노릇노릇하다. 명절 상차림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평소에도 밥 반찬이나 술 안주,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조리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할 경우 180도로 예열한 후 제품 6~8개를 10~12분간 돌리면 된다. 프라이팬을 사용할 때는 가열된 팬에 약간의 식용유를 두른 후, 중약불에서 7~9분간 구우면 육즙이 가득하고 고소한 고기완자가 완성된다.

대상 관계자는 “조리가 번거로워 명절과 같이 특별한 날에 주로 먹는 고기완자를 평소에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시리즈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정원 ‘호밍스’는 '홈(HOME)'에 현재진행형을 뜻하는 '아이엔지(ing)'를 결합해 만든 브랜드로, 가정에서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가정간편식과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청호나이스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고객 참여 환경보호 캠페인 “커피캡슐 업사이클링”을 진행한다.

청호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은 커피 추출 후 버려지는 커피캡슐 회수를 고객이 신청하면 청호나이스에서 수거해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비누를 제작, 전달하는 방식이다. 제작된 비누는 사회복지기관에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청호나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1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은 있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웠던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호나이스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고보습 전문 브랜드 일리윤(一理潤, illiyoon)이 가려움을 개선하는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했다. ‘일리윤 MD 레드이치 케어크림(이하 일리윤 MD 가려움 크림)'은 극도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손쉽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건조한 날씨 등 외부 환경 요인으로 피부 장벽이 손상돼 일상에서 가려움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었다. 이 크림은 가려움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아모레퍼시픽 제품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심사와 소아청소년과 피부 테스트까지 완료해 효과를 입증했다. ‘가려움 개선’은 식약처가 지난해 8월 추가한 신규 기능성 범위로, 일리윤이 발빠르게 대응한 결과다. 

일리윤 MD 가려움 크림은 사용 2주 만에 가려움이 41.3%, 4주 만에 81.2% 감소하는 결과를 인체 적용시험으로 확인했다. 일시적인 피부 붉어짐을 진정하고, 피부 결·각질 개선과 피부 속 흡수력 증가 등 가려운 민감 피부의 대표 고민을 개선·완화하는 효과도 증명했다. 제품의 피부 자극도를 전문가가 관찰하는 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 피부 테스트를 거쳐 성인은 물론 0세 영유아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크림임을 인정받았다.

40여 년간 민감 피부를 심층적으로 연구해온 아모레퍼시픽의 노하우로 차별화한 기술도 담았다. 하얗게 겉돌고 끈적끈적한 잔여감이 남지 않으면서 피부를 꽉 채우는 효과적인 성분과 놀라운 제형 기술로 피부 흡수율을 높였다. 또한, 가려움을 완화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크림 하나로 3단계 케어가 가능하게 했다. 오메가 6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달맞이꽃 종자유와 건조해서 생기는 가려움에 특화된 소자 추출물을 적용했다. 그리고 약해진 피부 장벽을 빈틈없이 채울 수 있도록 피부 지질 성분인 세라마이드·콜라겐·지방산을 포함했다. 여기에 판테놀과 시어버터 성분을 더해 피부 보습 기능을 강화했다. 

일리윤 MD 가려움 크림은 일리윤 공식몰에서 판매하며, 2월 올리브영 단독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022년 호랑이 해를 맞아 농심켈로그의 마스코트 ‘토니 더 타이거’와 협업해 이달의 맛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1월 이달의 맛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는 새롭게 맞이하는 2022년을 호랑이 기운으로 기운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농심켈로그와 협업해 만든 제품이다. 우유 아이스크림에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을 조합해 우유와 함께 먹는 시리얼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여기에 시리얼 볼과 밀크 초콜릿 리본을 더해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달콤함을 완성했다. 

이달의 케이크 ‘기운 센 호랑이 토니’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콘푸로스트 마스코트 ‘토니 더 타이거’를 활용했다. 케이크 상단의 ‘콘푸로스트 초코 크런치’ 를 호랑이 기운으로 ‘톡’ 깨서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으면 입 안 가득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신제품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를 포함해 아몬드봉봉, 체리쥬빌레까지 총 3가지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돼 한층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달의 음료는 오트, 현미가 블렌드된 밀크 블라스트 위에 콘푸로스트를 토핑으로 쌓아 올린 ‘기운 센 콘푸로스트 블라스트’다. 밀크 블라스트와 시리얼을 함께 조합해 든든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이 외에 쫀득한 찹쌀떡 속에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크런치 볼이 어우러진 ‘아이스 모찌 콘푸로스트’ 디저트도 한정 판매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하는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소비자들이 기운차게 맞이할 수 있도록 원조 ‘호랑이 기운’ 콘푸로스트와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인다”며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를 시작으로 2022년 한 해에도 다양한 맛과 재미를 담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 hy가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 광고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기용했다.

이제훈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배우다. hy는 이제훈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역동적인 에너지가 발휘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

신규 CF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광고는 발휘의 우수한 체내이용률을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고에서 이제훈은 활력있는 모습으로 발휘의 우수한 체내이용률을 짧고 강렬하게 전한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팀장은 “새로운 모델과 함께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관련 연구와 품질 강화를 지속해 우수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발휘는 hy의 대표 발효홍삼 브랜드다. 제품은 모두 국내산 6년근 홍삼에 50년 전통의 발효 기술을 적용했다. 100% 유산균 발효 공법으로 기존 자사 홍삼 대비 체내이용률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hy는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1월 말까지며, 대상품목은 발휘 브랜드 9개 제품이다. 모두 소비자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삼양식품은 신제품 ‘바담뽕’(바다를 담은 짬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바담뽕은 바다를 그대로 담은 듯 해물의 풍미가 가득한 짬뽕 라면 제품으로, 오징어와 새우 등을 넣어 깊고 진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면 반죽에는 해물 베이스와 감자 전분을 활용해 감칠맛과 쫄깃함을 더했고, 일반 라면보다 두꺼운 면을 적용해 탄력 있는 짬뽕 면의 식감을 구현했다. 

후레이크 스프에는 오징어, 홍게, 미역, 다시마 등 해물과 함께 양배추, 청경채, 당근 등 야채를 풍성하게 넣어 씹는 맛을 살렸다. 또한 조미유를 첨가하여 짬뽕의 불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빨간 국물 짬뽕 라면인 ‘바담뽕’을 출시로 기존의 국물없이 볶아 먹는 ‘간짬뽕’과 하얀 국물인 ‘나가사끼짬뽕’ 등의 제품 라인업을 갖춰 짬뽕라면 시장에서 점유율과 입지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색조 전문 브랜드 VDL의 대표 아이 메이크업 제품에 독일 유명 필기구 브랜드 ‘파버카스텔(FABER-CASTELL)’ 디자인을 적용한 ‘VDL X 파버카스텔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VDL X 파버카스텔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VDL의 대표 아이 메이크업 제품에 넓은 컬러 스펙트럼으로 오랜 시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파버카스텔’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파버카스텔의 시그니처 컬러인 딥 그린과 연 골드 컬러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필기구 패키지에서 영감을 받은 펜슬 타입 디자인과 틴케이스 소재 활용으로 파버카스텔의 아날로그적인 가치를 반영했다.

이번 에디션은 파버카스텔 파스텔과 펜슬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스틱 타입의 아이섀도우가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연필처럼 부드럽게 그려지는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아이 프라이머가 새로운 디자인의 패키지로 출시된다. 

‘아이샤인 컬러링 팔레트’는 파스텔처럼 은은하게 발색되어 수채화 물감처럼 부드럽게 스며들 듯 밀착되는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각각 파버카스텔의 컬러를 담은 브라운과 버건디 계열로 구성된 2종의 4구 팔레트에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 컬러까지 조화롭게 구성됐다. 제형 또한 매트, 젤리, 글로우 등 다양한 5가지 타입이 담겨 눈가에 선명한 컬러감과 반짝임을 선사한다.

‘아이샤인 컬러링 스틱 섀도우’는 골드, 코퍼, 월넛 브라운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애교살 메이크업부터 음영 섀도우까지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글리터 스틱 섀도우다. 부드러운 벨벳 같은 질감의 텍스처가 눈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고, 쉬어링한 컬러와 다채롭게 빛나는 글리터 입자가 함유되어 어느 각도에서나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이외에도 섬세하고 정교한 라인으로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파인 슬림 터치 아이라이너’와 오랜 시간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VDL의 스테디셀러인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가 파버카스텔의 디자인을 입고 새롭게 출시된다. 또한 파버카스텔의 아티스트 펜처럼 정교하고 섬세한 아이래쉬를 선사하는 ‘아이파인 컬링 픽스 모먼트 마스카라’는 파버카스텔의 연필 금장을 오마주한 캡 디자인과 제품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에서 1월1일부터 ‘상하농원 프레시 스트링치즈 체험’을 운영한다.

‘프레시 스트링치즈 체험’은 타 치즈체험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서 우유에서 치즈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커드를 직접 늘리고 모양내어 스트링 치즈를 만들고, 만든 치즈를 이용하여 이탈리아 음식 ‘칼조네’까지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상하농원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각 회차 최대 40명에 한해 가능하다. 참가비는 4만5000원 (2인 기준)이며, 4인 진행시 5% 할인한 8만55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프레시 스트링치즈 체험 프로그램은 직접 우유에서 치즈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고, 만질 수 있는 상하농원만이 가진 특색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커드를 이용해 상하농원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스트링 치즈를 직접 만들어보고, 저온 살균된 무항생제 인증 우유로 갓 만들어진 커드까지도 만져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교촌 주문앱에서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1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치킨 전 메뉴를 2000원 할인하는 ‘교촌 水퍼데이’를 진행한다.

교촌은 주문앱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식사 시간에 맞춰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 주문앱에서 전 제품 주문 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상품권 사용 시에는 할인 적용 불가하다.
 
‘교촌 水퍼데이’는 1월 한달 간 매주 수요일(5일, 12일, 19일, 26일) 퇴근길에 맞춰 진행하는 타임 세일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임인년 시작인 1월, 고객들이 특별한 혜택으로 교촌치킨을 즐겼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올 한해도 교촌치킨을 애용해주시는 주문앱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으로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 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 프리미엄 커피 파우더 타입’을 선보이며 국내 커피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1월 6일, 스타벅스 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커피 스틱 제품 4종과 틴 케이스 제품 2종 등 총 6종류의 신제품을 공식 출시한다.

국내 커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취향과 상황에 맞춰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 역시 세분화되고 있다. 이에 네슬레코리아는 소비자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어디서든 스타벅스 앳홈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캡슐 커피 및 원두 제품에 이어 간편한 파우더 타입의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새로 출시되는 스타벅스 앳홈 프리미엄 커피 파우더 타입은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제공되는 스타벅스 커피하우스와 동일한 품질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담은 아메리카노 제품이다. 1.1g의 미니 스틱 제품과 알루미늄 틴 케이스에 담은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각각의 제품은 다크 로스트와 미디엄 로스트로 구성됐다.
 
특히 스틱 제품은 미니 스틱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오직 한국에서만 1.1g 제품으로 출시되며, 다크 로스트와 미디엄 로스트 각각 50개, 100개로 구성된다. 재사용 가능한 알루미늄 재질의 틴 케이스 제품 (다크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각 90g)의 경우 커피 음용 후 케이스를 스틱 보관함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다크 로스트는 로스티한 달콤함과 다크 초콜릿의 쌉사름함이 묵직하게 어우러진 맛의 제품이다. 미디움 로스트 제품은 밀크 초콜릿의 크리미한 풍미와 견과향을 지닌 조화로운 맛으로 소비자는 두 가지 라틴 아메리카 원두 커피의 맛과 향을 파우더 형태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네슬레코리아 로만 이루레 볼프스베르크(Román Irurre Wolfisberg) 커피사업부 부문장은 “스타벅스 앳홈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감사하며,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스타벅스 앳홈을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파우더 타입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커피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퀄리티 높은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새해를 맞아 사랑하는 이들과 스타벅스 앳홈 프리미엄 파우더 커피와 함께 따뜻한 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로써 네슬레코리아는 신규 출시하는 파우더 타입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6종 외에도,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전용 스타벅스 앳홈 캡슐 10종, 네스프레소 전용 스타벅스 앳홈 캡슐 10종,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7종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폭넓은 스타벅스 앳홈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됐다.

○.. 한샘이 김진태(53) 지오영그룹 총괄사장을 대표집행임원으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한샘은 이날 이사회를 열어 김진태씨를 대표집행임원으로 선임했다.

집행임원제도는 감독 기능을 하는 이사회와는 별개로 업무 집행을 전담하는 임원을 독립적으로 구성하는 제도이다. 한샘은 지난해 12월 13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집행임원제도 도입 등 정관개정을 의결한 바 있다.

김 신임 대표집행임원은 맥킨지와 현대카드•캐피탈 등에서 전략, 운영, 브랜드/마케팅 등의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어 ADT캡스 부사장(전략, 운영), 티몬 부사장(재무, 관리)를 거쳐 지난 2018년부터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그룹에서 총괄사장을 맡아오고 있다. 김 신임 대표집행임원은 합리적인 성품으로 사업 파트너와 조직 구성원의 이해를 끈기 있게 구하는 스타일이며 속도감 있는 실행을 강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샘 측은 “김진태 대표는 유통, 금융, IT 등 다양한 업종과, 전략, 재무, 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온 전문 경영인”이라며, “회사의 최대주주가 IMM PE로 변경된 시점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사업모델의 혁신을 통해 홈인테리어 부문에서의 압도적 1위를 공고히 하여 한샘의 더 큰 도약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샘의 이사회는 이날 의장으로 선임된 이해준 기타비상무이사(IMM PE 투자부문 대표)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전임 대표이사인 강승수 회장은 고문직을 맡아 회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