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 최고 기술 전문가 ‘삼성명장’ 11명 선발...“역대 가장 많아”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 최고 기술 전문가 ‘삼성명장’ 11명 선발...“역대 가장 많아”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1.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는 최고 기술 전문가인 ‘삼성명장’을 선정했습니다. ‘삼성명장’은 기술 전문성과 노하우가 요구되는 제조 관련 분야에서 최소 20년 이상 근무해 장인 수준의 숙련도와 노하우, 그리고 리더십을 겸비한 직원을 최고 전문가로 인증하는 제도로, 이번에 선정한 인원은 삼성전자가 8명,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가 각 1명씩 총 11명입니다. 한화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 약 500억원 규모의 ‘천궁 다기능레이다(MFR) 성과기반 군수지원(PBL)’ 사업 계약을 체결했으며, 쌍용자동차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차종별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새해 새 출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 쿠카 게임즈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신규 PK시즌 ‘적벽대전’의 시나리오를 공개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삼성명장에 선발된 11명. [사진=삼성전자]
삼성명장에 선발된 11명. [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는 최고 기술 전문가인 ‘삼성명장’을 선정했다. ‘삼성명장’은 기술 전문성과 노하우가 요구되는 제조 관련 분야에서 최소 20년 이상 근무해 장인 수준의 숙련도와 노하우, 그리고 리더십을 겸비한 직원을 최고 전문가로 인증하는 제도로 이번에 선정한 인원은 삼성전자가 8명,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가 각 1명씩 총 11명이다.

삼성전자는 IT 현장의 기술 경쟁력 제고와 최고 기술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19년 ‘삼성명장’ 제도를 신설해 첫해 4명, 2020년 3명, 2021년 6명을 선정했으며, 기존 제조기술·금형·품질·설비 등의 분야 외에도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영업마케팅과 구매 분야까지 선발을 확대해 2019년 제도 신설 이후 최대 규모(8명)의 ‘삼성명장’을 선정했다.

ㅇ..한화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 약 500억원 규모의 ‘천궁 다기능레이다(MFR) 성과기반 군수지원(PBL: Performance Based Logistics)’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천궁(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은 국내 기술로 개발된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로 ‘한국형 사드(K-THAAD)’, ‘한국형 패트리어트(K-Patriot)’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항공기뿐만 아니라 탄도미사일까지 탐지·추적할 수 있는 성능개량된 천궁-II 다기능레이다가 양산 및 공급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2026년까지 천궁레이다의 ▲재고공급·유지·단종관리 등 운영재고 관리 ▲다기능레이다 현장 정비 및 교육 ▲ 군수정보체계개발 시스템 최신화 및 성과지표 관리 ▲ 사업 계약·비용·원가정산·인력관리 등 전반적인 사업관리 등을 수행하게 될 계획이다.

특히, 현재 전력화된 천궁 레이다 개발 및 양산 경험을 토대로 최적화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후속 군수지원을 위한 전반적인 환경을 조성해 천궁체계의 가동률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ㅇ..쌍용자동차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차종별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새해 새 출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새롭게 출발하는 1월 쌍용차를 구매하면 차종에 따라 무이자 할부 및 최첨단 안전주행 보조시스템(ADAS) 무상장착, 할부조건에 따라 최대 80만원 지원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차종별 고객 맞춤 구매혜택을 부여하며, 코란도 및 티볼리, 티볼리 에어는 무이자 할부 등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따라 선수금(0%~50%)에 따라 최대 36개월의 할부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마이 초이스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선수금 없는 스페셜 할부(4.5%/~72개월)로 구매 시 80만원 지원과 선수금 30% 납입 시 0.9%(36개월)의 제로(Zero) 할부, 선수금 없이 2.9%(60개월), 선수금 10% 납입 시 2.5%(60개월) 저리 할부로도 구매 가능하며, 일시불로 구매하면 최첨단 안전주행 보조시스템(ADAS) 딥 컨트롤 패키지 또는 새해 복 드림 50만원 지원금 중 선택할 수 있다.

ㅇ..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신규 PK시즌 ‘적벽대전’의 시나리오를 공개한다. 시즌제 운영을 통해 이용자에게 매번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은 신규 PK시즌에서 ‘적벽대전’을 주제로 한 시나리오 업데이트 및 콘텐츠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적벽대전’ 시즌은 이미 이용자들이 오래전부터 기대하던 업데이트로, 수중전과 화공을 통해 전략 대결의 끝을 맛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적벽대전’ 시즌에서 이용자는 완벽히 새로운 지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며, 역사적인 대 전투를 더욱 실감 나도록 복원해내기 위해 적벽대전이 벌어진 현장을 직접 답사한 ‘삼국지 전략판’은 적벽의 고대 전장을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하는 동시에 적벽대전의 작전 구역, 나루터와 수군 주둔지 등 실존했던 건물들을 게임으로 복원해냈다.

ㅇ..KT seezn(시즌)은 뮤지컬 라이브 쇼 ‘뮤시즌’이 새해 첫 작품으로 뮤지컬 ‘팬레터’를 선보인다. 뮤시즌은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인 규현과 음악감독 김문정이 MC를 맡은 ‘안방 1열’ 뮤지컬 라이브 쇼로, 매달 새로운 뮤지컬을 한 편씩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해온 작품을 집중 조명하며 뮤지컬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와 진솔한 이야기를 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2022년 ‘뮤시즌’은 뮤지컬 ‘팬레터’로 막을 연다. ‘팬레터’는 1930년대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시대를 풍미했던 문인 김유정과 이상, 순수문학단체 구인회의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만들어진 팩션 뮤지컬이며 더불어 ‘팬레터’는 천재 소설과 김해진과 그를 동경하는 소설가 지망생 정세훈, 비밀에 쌓인 천재 작가 히카루가 등장해 이들의 존경과 사랑, 그 경계의 혼동을 흥미로운 서사로 풀어냈다.

ㅇ..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는 2021년 한 해 동안 총 237,044대(완성차 기준 – 내수 54,292대, 수출 182,752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의 2021년 수출 및 내수 판매는 총 237,044대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와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칩 수급 이슈로 인한 생산 차질로 인해 전년 대비 전반적인 감소세를 기록한 가운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으며 한국지엠의 실적 전반을 이끌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1년 한해동안 내수 시장에서 18,286대, 수출 시장에서 161,166대 등 총 179,452대가 판매돼 2021년 한국지엠의 내수 판매와 수출을 통틀어 베스트셀링 차량에 이름을 올렸으며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 경영 정상화의 핵심 모델로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과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해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 에드먼즈(Edmunds), 워즈오토(WardsAuto) 등 공신력 높은 여러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