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 CNS,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3회 연속 수상...2개 부문 수상 유일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 CNS,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3회 연속 수상...2개 부문 수상 유일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2.2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21’에서 ‘리드 생성’, ‘베스트 팀’ 2개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올 어워즈에서 2개 부문을 수상한 기업은 LG CNS가 유일한 가운데 앞서 2018년 ‘검색 혁신’, 2019년 ‘검색 우수성’ 부문에 이어 3회 연속 수상자에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디지털 마케팅 기업의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저소득가정 및 복지기관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인 ‘2021 산타원정대’를 실시했으며, KT커머스는 패션그룹형지와 강남구 역삼동 소재 패션그룹형지 본사에서 양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외에 컴투스홀딩스가 자회사 ‘컴투스플러스’가 확보한 코인원 지분을 직접 취득하기로 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 CNS]
[사진=LG CNS]

ㅇ..LG CNS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21’에서 ‘리드 생성’, ‘베스트 팀’ 2개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8년 ‘검색 혁신’, 2019년 ‘검색 우수성’ 부문에 이어 3회 연속 수상자에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디지털 마케팅 기업의 역량을 입증했다. 올해 대한민국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는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 △리드 생성(Lead Generation) △온라인 판매(Online Sales) △앱 성장(App Growth) △베스트 팀(Account Team)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부문당 1개 기업이 수상, 2개 부문을 수상한 기업은 LG CNS가 유일하다.

LG CNS가 수상한 ‘리드 생성’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 잠재 고객들을 특정화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구매 가능성을 높여 마케팅 실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LG CNS는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고객 검색 행동, 관심 분야 파악, 맞춤형 광고, 구매로 이어지는 마케팅 설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베스트 팀’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며, 광고주와의 협력에 혁신을 가져온 기업에 수여되며 LG CNS는 ‘LG전자 HE 디지털마케팅담당’과 LG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제품 판매율 확대라는 공동 목표를 설정하고, 끊임없는 소통과 긴밀한 협업을 통한 ‘원팀’ 문화를 구축했다는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ㅇ..현대자동차는 저소득가정 및 복지기관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인 ‘2021 산타원정대’를 실시했다. 현대자동차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산타원정대’는 현대자동차 임직원들이 전국 각 지역의 기관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활동을 시작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천4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해왔으며, 올해 6회째를 맞이한 ‘2021 산타원정대’는 코로나19로 직접 선물 전달 및 문화체험 실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작년에 이어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해 지원 대상을 확대했고 약 1억 7백여만 원 상당의 지원이 이루어졌다.

구체적으로 현대차는 총 34개 복지기관의 어린이 약 1천여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 위시리스트를 사전에 파악해 비대면으로 소원 선물을 전달했으며 이와 함께 ▲초록우산재단 전국후원회장으로 활동 중인 국민배우 최불암 ▲초록우산재단 홍보대사인 개그맨 이홍렬 ▲현대자동차 임직원 4명이 출연한 깜짝 응원영상을 통해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했다.

ㅇ..KT커머스는 패션그룹형지와 강남구 역삼동 소재 패션그룹형지 본사에서 양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KT커머스 조창환 대표이사, 이동훈 사업본부장, 패션그룹형지 최준호 사장 등 양사의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KT커머스는 패션그룹형지 관계사 및 매장을 대상으로 사무용품 등 소모성 자재를 공급하고 KT그룹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바잉파워를 활용해 최적의 가격에 안정적인 품질의 물품을 공급할 방침이다.

패션그룹형지는 내년 이전 예정인 인천 송도 신사옥의 새로운 환경 구축에 있어 KT커머스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투자비용 최소화와 업무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더불어, KT커머스가 운영하고 있는 KT그룹 임직원 복지포털을 통해 크로커다일 레이디, 까스텔바작 등 패션그룹형지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공급하여 새로운 유통 판로를 확보하고 임직원 공동구매 등을 기획해 브랜드 홍보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ㅇ..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러스’가 확보한 코인원 지분을 직접 취득하기로 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컴투스플러스를 통해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의 지분 38.43%(264665주)를 취득하며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바 있는데, 이번에 계약 주체 변경을 통해 38.43% 중 21.96%를 직접 보유하게 되며 이로써 코인원과의 협력 밀도를 높이고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을 더욱 심도 있게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를 비롯한 컴투스 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권 블록체인 인프라를 운영하는 테라폼랩스와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안정감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도 공개하고 있으며 대형 MMORPG 장르로는 글로벌 히트 IP 기반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제노니아’ IP를 활용한 ‘월드 오브 제노니아’, 원작 IP의 글로벌 흥행성이 입증된 ‘거상M 징비록’ 등 3종이 글로벌 P2E 게임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기대작들이다.

ㅇ..아시아나항공은 기존 주 1회(금) 운항하던 인천-시드니 노선을 이달 13일(월)부터 주2회(수, 금)로 증편했다. 오전 9시 정각에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현지시각 오후 9시 30분에 시드니 공항에 도착, 돌아오는 편은 현지 시각 오후 8시 3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전 5시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인천-시드니 노선 탑승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후 7일이 경과해야 하고 ▲출발 3일 이내 검사 후 발급한 PCR 음성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 ▲출발 72시간 전 호주 여행 신고서를 작성 및 제출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시장동향을 면밀히 파악해 1월 중순부터는 인천-시드니 노선을 주 3회로 증편 운항도 계획 중이며, 이번 증편을 기념해 내년 1월 16일까지 인천-시드니 노선 탑승고객 대상 신세계 면세점 기념품을 선착순 증정하고 이외에도 ▲부킹닷컴, 렌터카스닷컴 이용 시 추가 마일리지 적립 ▲아시아나항공 인터넷 면세점 할인 ▲신한은행 환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ㅇ..두산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협동로봇 연간 판매량 1000대를 돌파했다. 2015년 설립된 두산로보틱스는 독자적으로 기술을 개발해 협동로봇을 생산해 왔으며 2018년부터 줄곧 국내 협동로봇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온 데 이어 판매 대수와 매출은 연평균 70%씩 성장하고 있으며, 협동로봇 수요 증가와 맞물려 현재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 협동로봇 시장에서 두산로보틱스의 실적이 특히 두드러지는 가운데 북미, 서유럽 등 해외 판매 비중이 70%로 늘어나면서 국내 협동로봇 기업 최초로 ‘글로벌 톱5’에 진입했으며, 이 지역에 법인을 설립해 성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