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는 벌써부터 '징글벨'....눈에 띄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상태바
게임업계는 벌써부터 '징글벨'....눈에 띄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1.12.22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이용자들에게 크리스마스는 한 해를 돌아다보며 여유를 가지기 좋은 날이다. 게임업계가 이를 놓칠 리 없다. 그렇지 않아도 강화된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중인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그중 눈에 띄는 이벤트를 살펴봤다.

‘제2의나라’와 ‘A3’, ‘블소레볼루션’ 등 유명 게임을 서비스중인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마련했다.

'제2의 나라' 0.5주년을 기념해 오는 1월 26일까지 장비, 이마젠, 코스튬을 각각 매일 10번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10일간 진행한다. 이벤트에 빠짐없이 참여하면 무료 뽑기 총 300회가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할 만 하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하얀 눈과 초대형 트리로 꾸며진 '설야 마을'을 추가했으며 시간제 이벤트 필드 '설야 구릉'에서는 몬스터들을 처치해 설야 주화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별도 공지시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빛나는 열쇠 보드’에서 빛나는 열쇠를 획득해 모은 수량에 따라 7성 전설 소울스타, 겨울밤의 대축제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열리는 ‘크리스마스 기념 7일 출석’에서는 7일 출석 시 ‘7성 영웅 소울스타’와 상위 슈 뽑기권 등 풍성한 보상이 제공되며 매일 제공되는 미션을 달성하고 데네루, 성소와 사도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달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크리스마스의 선물’ 지역 퀘스트를 완료 시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제공되는 특별 접속 보상도 주어진다.

 

300뽑이 가능한 제2의나라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 9종에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내달 5일까지 이벤트 파티 던전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오픈하며, ‘월드 플리퍼’에서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총 1,500개의 재화 ‘성도석’을 선물하는 ‘크리스마스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달빛조각사’에서는 26일까지 매일 ‘산타클로스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는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크리스마스 양말’ 등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서는 24일부터 이틀간 ‘크리스마스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로그인을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쥬얼 1,000개(재화)’를 지급한다.

또,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4종 또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출석’ 이벤트를, ‘프렌즈타운’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패키지 3종을 선보이며, '프렌즈팝콘’에서는 31일까지 스테이지에서 크리스마스 장식을 모아 이벤트 페이지의 트리를 꾸미는 ‘크리스마스 특별 모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딘 ‘크리스마의 악몽’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트그라운드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치킨 디너 출석 이벤트’에 7일 출석하면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5개, 하트 치킨 인기도 아이템 4개를 획득할 수 있다. 1월 6일까지 진행되는 ‘겨울 열매 교환 이벤트’는 인게임 미션을 수행하고 겨울 열매를 수집하면 ‘산타 토끼 테두리(영구제)’, ‘골든 루돌프 세트’, 치킨 메달 8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23일부터 1월 1일 오전 9시까지 공지된 누적 로그인 시간을 달성하면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조각 5개, 골든 루돌프 머리장식(영구제)를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도 모배와 함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커뮤니티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나도 산타! 인증 이벤트’도 펼쳐진다. 12월 26일까지 경기 종료 이후 함께 스쿼드를 진행한 친구, 팀원에게 선물을 건네 주는 화면을 캡쳐하고 스크린샷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프라이팬 쿠션, 발매트, 치킨 텀블러, 배틀그라운드 스티커, 배틀그라운드 마스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배그M 신규모드 데스 래빗 서바이벌과 함께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팡스카이는 모바일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드래곤라자 오리진'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템 드롭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출석 이벤트, 크리스마스 쿠폰 이벤트, 캐롤 투표 이벤트, 크리스마스 트리 인증 이벤트가 펼쳐지며 연말 분위기를 더한다. ‘베스트리아전기’에서는 에피소드3와 대전장 참여 인증 그리고 크리스마스 양말을 획득하여 인증하는 이벤트가, '갓오브하이스쿨'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산타 유미라 뽑기, 새싹 버프 이벤트와 함께 유미라 3성 지급 이벤트가 열린다.

그외 '포트리스 배틀로얄', ‘더 파인더’에서에서도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엠게임은 온라인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게임 내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트리를 선보이며, 해당 구조물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며, 날개 달린 루돌프 령수(펫)를 제작할 수 있다. ‘나이트 온라인’은 내년 1월 4일까지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데이토즈의 '애니팡3'에서는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이벤트 블록을 모아 트리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블록은 한 스테이지에서 4개씩 획득할 수 있으며 총 150개를 모으면 트리를 완성할 수 있다. 38개의 퍼즐 스테이지만 클리어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디엔에이의 ’슬램덩크’에서 ‘에이스 이정환’ 선수자료 업데이트 및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밀수 있는 ‘눈꽃’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더욱 다양화되어 가고 있다.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단순히 출석 체크하고 관련 아이템을 주는 것에서 눈싸움을 하고 눈밭에서 보물찾기(라그나로크 오리진), 크리스마스 전용 지역 오픈(스톤에이지 월드), 전용 퀘스트(가디언테일즈) 등 더 넓어지고 깊이감이 느껴지는 이벤트들이 늘고 있다. 계절성이 있지만 이용자들 반응에 따라서 고정 콘테츠로 넣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더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