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랜드그룹, 임직원과 함께 하는 이웃돕기 ‘천사박스’ 캠페인 실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랜드그룹, 임직원과 함께 하는 이웃돕기 ‘천사박스’ 캠페인 실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2.0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그룹 임직원이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전국 1004개 한부모가정을 돕기위한 천사박스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이랜드재단이 주관한 천사박스 캠페인은 여러 기관과 기업으로부터 기증품을 전달받고 이를 포장해 각 가정으로 전달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한편 한샘은 홈 인테리어 분야에서 한샘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토탈 홈 인테리어 대형 매장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오픈 합니다. 이 매장은 ‘라이프스타일 플랜존’, ‘키친컬러링’, ‘VR스튜디오’, ‘3D설계상담’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관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며, 삼성전자와의 MOU 체결 이후 공동으로 기획한 첫번째 협업매장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청호나이스가 커피머신얼음정수기인 '에스프레카페'를 얼음정수기에 이은 제2의 히트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커피사업부문 신설하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금천구 이랜드사옥에서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그룹 임직원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에 전달될 천사박스 포장 자원봉사에 나섰다.[사진=이랜드재단]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금천구 이랜드사옥에서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그룹 임직원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에 전달될 천사박스 포장 자원봉사에 나섰다.[사진=이랜드재단]

 

○.. 이랜드재단(대표이사 정영일)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이랜드사옥에서 이랜드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에 전달될 천사박스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천사박스는 이랜드재단에서 경제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을 응원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차원에서 생필품, 식품, 여성용품, 방한용품 등으로 구성한 나눔 패키지로, 전국 1004곳의 한부모가정에 전달된다.

이번 천사박스는 이랜드의 패션사업부, 주얼리사업부, 하이퍼CU 오프라이스, 이랜드리테일 슈펜 등 이랜드그룹 계열사 및 브랜드뿐 아니라 겟뷰티, 유한양행, 대원제약,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기빙플러스, 기아대책, 지파운데이션 등 외부 기관과 기업에서도 동참해 총 7억원 상당의 기증품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이랜드그룹 임직원은 7일과 8일 양일간 각 기관에서 모인 기증품과 응원 메시지를 담아 총 1004개 천사박스 포장 작업을 완료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로 연말을 맞아 이랜드그룹의 제1 경영이념인 ‘나눔’을 실천하고 감사를 나누는 기회가 됐다”고 말하며, “여러 기관과 후원자분들의 도움으로 마련된 천사박스가 필요한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과 격려가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그룹은 2017년부터 ‘미리크리스마스’ 캠페인을 통해 ‘천사박스’, 아프리카 우물 설치를 위한 ‘원보틀’ 후원, 베트남 해외아동결연 1:1 나눔 이벤트, 커피 한잔 당 500원을 기부하는 ‘러브업’ 캠페인 등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홈 인테리어 분야에서 한샘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토탈 홈 인테리어 대형 매장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서울 5호선 마포역 인근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한샘의 부엌, 욕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총 3246㎡(약 982평) 규모의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또한 지난 2020년 9월 삼성전자와의 MOU체결이후 한샘과 삼성전자가 공동으로 기획한 첫 협업매장으로, 가구와 가전에 대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디지털 리빙 포털 스토어(Digital Living Portal Store)’ 라는 부분도 큰 특징이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체험관을 만들어, 방문한 고객들에게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한샘은 이러한 디지털기술을 통해 한정된 공간인 오프라인 매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무한한 공간으로 확장시키고자 했다.

먼저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의 침실, 거실, 자녀방, 서재 등 실별 가구 패키지공간에서는 VR로 실물 전시와 동일하게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은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의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하며 가구의 배치와 색상을 바꿔 볼 수 있어 쉽게 홈 인테리어에 대한 계획을 구상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수납전문존 ▲디지털 소파전문존 ▲디지털 매트리스 체험존에서는 각 한샘 가구에 대한 소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화면과 음성,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영업사원과 대면 상담 없이도 한샘 가구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한샘 ‘키친앤바스’ 매장이 위치한 3층에서는 부엌 벽면에 부착하는 타일을 가상으로 미리 보고 결정할 수 있는 ‘키친컬러링존(Kitchen Coloring Zone)’이 특징이다. 부엌 구매를 고민중인 고객들이 가장 결정하기 어려운 항목 중 하나가 타일이지만 ‘키친컬러링존’에서 내 집에 어울리는 타일을 마음대로 바꿔보고 결정 할 수 있어 큰 장점이다.

또 전국 한샘 ‘키친앤바스’ 전시장을 VR(Virtual Reality)로 꾸며 한샘의 모든 부엌∙욕실 상품을 살펴 볼 수 있는 ‘VR스튜디오’를 운영하고, 비대면으로 부엌∙욕실 상품을 살펴 볼 수 있는 ‘스마트키오스크(Smart Kiosk)’와 한샘의 다양한 부엌도어 샘플을 접촉하면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샘플스캐너(Sample Scanner)’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공간을 마련해 홈 인테리어를 계획중인 고객들에게 색다른 체험과 정보를 제공한다.

추가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에서는 부엌∙욕실 설계전문가 KD(Kitchen Designer, 키친 디자이너)와 가구 공간 설계전문가 SC(Space Coordinator, 스페이스 코디네이터)에게 한샘의 3D 설계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2.0'을 활용한 맞춤형 3D 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샘 ‘홈플래너2.0’은 마포점 상권 인근 아파트를 비롯한 전국 5만여개의 아파트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한샘의 KD와 SC는 고객의 아파트 도면을 3D로 구현하고 한샘으로 변화된 집의 모습을 가상현실로 미리 보여주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은 작년 9월 삼성전자와 스마트홈 솔루션 구축, 리테일(Retail) 판매 연계 등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은 바 있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한샘과 삼성전자가 리테일 판매 연계 사업협력 부분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매장으로, 기존에 있던 매장에 ‘샵인샵(shop-in-shop)’으로 입점하는 형태가 아닌 매장 위치 선정부터 내부 공동 전시 레이아웃까지 함께 기획했다. 지하 1층에 한샘 생활용품관과 함께 삼성전자 가전매장이 위치하고 지상 1층에는 한샘의 ‘인테리어가구관’과 함께 삼성전자 비스포크시리즈존, 모바일존이 들어선다.

홈 인테리어에서 가구와 가전은 서로 뗄 수 없는 밀접한 상호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양사의 협력으로 오픈 하는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과 ‘삼성디지털프라자 마포본점’은 가구와 가전을 구매할 때 기능과 공간 활용성, 디자인이 고려된 맞춤형 홈 인테리어를 제공할 수 있어 진정한 가구∙가전 융복합을 이룬 매장이라고 볼 수 있다.

한샘은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매장을 방문해 상담∙견적 받는 고객에게 ‘키친타월’, ‘핸드크림’ 등을 증정하는 방문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인테리어 가구관’에서는 ‘지오 브라운 침대’, ‘유로 502 식탁’ 등 총 6종의 한샘 인기가구를 최대 96% 할인하는 마포점 단독 가구 할인 이벤트를 만나 볼 수 있으며, 5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공기청정기를 증정하고 3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기펠 냄비세트’를 증정하는 등 가구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3층 ‘키친앤바스’관에서는 한샘의 부엌∙욕실 제품을 상담 받고 실측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한샘 욕실 청소기’, ‘한샘 인덱스 도마’ 등을 받을 수 있는 ‘한샘 생활용품 추첨권’을 증정한다. 또한 한샘의 부엌, 욕실 제품을 1,500만원 이상을 계약하는 고객에게 150만원을 할인하고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80만원을 할인하는 등 구매 금액대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 인테리어사업본부 김용하 전무는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한샘의 프리미엄 전시공간에서 다양한 디지털 체험형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매장의 전시 한계를 확장한 매장”이라며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한샘과 세계 최고의 가전 기업 삼성전자가 공동 기획한 첫 번째 매장인 만큼 가구와 가전으로 홈 인테리어를 꾸미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담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커피사업부문을 신설했다.

청호나이스가 선보이고 있는 커피머신얼음정수기는 2014년 7월 휘카페라는 제품명으로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총 8종의 제품이 출시되며 누적 13만대가 판매됐다. 특히 2021년 들어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제품의 브랜드 명을 '에스프레카페'로 하고 커피추출 모듈을 새로 변경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커피맛 업그레이드를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새로 신설된 커피사업부문은 '에스프레카페' 제품 판매 활성화 및 기존 사용고객들의 캡슐사용률 향상, 향후 커피관련 사업 확대기반 마련 등을 위해 신설됐다. 특히 2014년 첫 출시 과정부터 커피머신얼음정수기 개발의 전 과정을 직접 챙긴바 있는 정휘동 회장의 커피사업 관련한 강력한 의지도 반영됐다. 지난 2003년 세계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해 정수기 시장의 대세제품으로 만든 바 있는 청호나이스는,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를 얼음정수기를 잇는 또 하나의 히트상품으로 만든다는 목표다.

청호나이스가 현재 선보이고 있는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는 용량 및 사이즈에 따른 4종의 제품 및 커피전용머신 '청호 이탈리아나'로 라인업이 구축돼 있다.

특히 올 2월 출시된 카운터탑형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가로 29cm의 슬림한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에 얼음은 물론 에스프레소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카운터탑형 제품으로 정수 2.4ℓ, 냉수 1.6ℓ, 온수 0.57ℓ, 얼음 0.52㎏의 넉넉한 용량은 가정뿐만 아니라 소규모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스타일의 커피를 터치 한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얼음정수기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아이스커피를 쉽고 편리하고 맛있게 이용할 수 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굿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제품으로 미러 소재의 전면 디스플레이창을 적용, 히든 디스플레이 및 정전식 터치방식을 적용해 집안의 품격을 높여준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임영웅 모델의 '에스프레카페' TV CF도 준비 중이며 1월 중 온에어 예정이다.

○.. 이마트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족 먹거리 제안에 나선다.

이마트는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생선회, 초밥, 밀키트, 과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산 방어회(450g 내외/팩)’를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에서 1만원 할인된 2만9680원에 판매하며,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광어/생연어초밥’ 구매 시 2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해 16입(팩)은 1만6980원에, 10입(팩)은 1만1980원에 판매한다.

가정간편식에서는 ‘피코크 일호식 스키야키(1.434kg)’, ‘피코크 통나무집 닭갈비(1.04kg)’ 등 인기 밀키트를 30% 할인해 각각 1만3860원, 1만1060원에 선보이며, ‘피코크 어랑손만두 만두전골’, ‘피코크 우리집 청국장찌개’를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으로 선정해 각 30% 할인된 9086원, 3836원에 판매한다. 두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여기에 10% 할인 혜택이 추가된다.

디저트로 안성맞춤인 각종 과일도 할인전을 실시한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하얀 딸기’, ‘비타베리 딸기’, ‘킹스베리 딸기’ 등 이색 딸기를 포함해 총 10여 종의 다채로운 딸기를 저렴하게 판매하며, 바나나 전 품목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밖에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도 가격행사에 돌입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아르헨티나 와인 ‘테라 아르젠타 말벡(750ml)’을 30% 이상 할인한 8900원에 선보인다.

한편, 이마트가 이처럼 대규모 먹거리 기획전을 마련한 것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 연말에도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점쳐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가 지난해 실적을 분석한 결과 생선회, 초밥, 밀키트 등 주요 먹거리 월별 매출 순위가 전년 대비 크게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2019년만 하더라도 연중 생선회가 가장 많이 팔리던 달은 1월이었으나 2020년의 경우 12월이 생선회 매출 1위 달로 올라섰다. 초밥, 밀키트 역시 2020년 기준 12월에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며, 12월이 명실상부한 ‘먹거리 대목’으로 자리잡았다.

과일의 경우 시즌별로 운영하는 품목이 달라 절대적인 매출 비교는 어렵지만, 매출신장률이 돋보였다. 2020년 12월 이마트 과일 매출은 전년 대비 12.6% 증가해, 연중 가장 높은 수준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트렌드는 올해에도 이어져,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이마트 생선회, 초밥, 밀키트 매출은 각각 전월 동기 대비 19.3%, 10.1%, 9.1%씩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12월은 당초에도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 등으로 인해 먹거리 수요가 높은 달에 속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감안해 다채로운 행사상품을 파격가에 마련했다”고 말했다.

○.. 홈파티 메뉴의 신흥 강자로 ‘양고기’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 강화로 인해 이번 연말 모임을 단란한 홈파티로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집에서 즐기는 이색 메뉴로 '양고기(Lamb)'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홈파티 문화가 주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이전부터 즐겨오던 ‘소 등심/안심 스테이크’가 아닌 새롭고 이국적인 먹거리인 ‘양고기’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21년 1월부터 12월 현재까지 누계 롯데마트의 양고기 매출이 128.4% 신장했다는 점에서 뜨거운 고객 반응을 알 수 있다. 이는 소, 돼지, 가금육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 축산 분류내에서 가장 높은 신장률로, 돼지고기와 소고기로 대표되는 주요 소비 축종과 트렌드가 다변화되고 있음을 뜻한다. 양고기의 인기는 홈파티 대목으로 접어드는 연말이 다가올수록 더욱 고공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와인에 이어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위스키와도 궁합이 훌륭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이러한 이색 축종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20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를 선정해 신선 식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국내에 양고기가 알려지게 된 2017년부터 고객 수요를 면밀히 파악해왔고, 이를 기반으로 2019년부터 100% ‘항공 직송’으로 주 아이템인 숄더렉, 프렌치드렉 등 신선한 양고기를 판매해왔다.

21년부터는 매장 내 항공직송 양고기 전문점 컨셉을 구축하고 별도 양고기 존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점 타이틀에 걸맞게 양고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시즈닝인 ‘민트젤리’와 ‘허브솔트’도 함께 선보이고 있으며 기존 숄더렉, 프렌치드렉과 양 목심 등 대표 상품의 공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양고기 매출 상승 트렌드를 지속해서 견인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라인업에서 보다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양 삼겹’ 상품을 새로 출시하고, 9일부터 15일까지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양삽겹’은 국민의 대표 먹거리이자 돼지고기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삼겹살을 이색 축종인 양고기로 선보이는 것이다. 호주 청정 자연에서 목초로 자라 뛰어난 육질과 풍미를 자랑하는 양고기 중에서도 12개월 미만의 램(LAMB)만을 엄선했기 때문에 양고기 특유의 향과 식감은 그대로 유지한 채 삼겹살의 쫄깃함과 고소한 풍미까지 즐길 수 있다. 홈파티에 걸맞은 이색 스테이크, 구이 상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롯데마트는 '양고기는 롯데마트'라는 타이틀을 강화하기 위해 양삼겹 외에도 양고기 샤브샤브용 냉동 대패 상품 및 기존 상품 대비 50% 이상 중량이 늘어난 대용량 숄더/프렌치드렉 상품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성모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은 홈파티 문화로 인해MZ세대 중심으로 이색 메뉴, 축종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당사의 관심이 더해져 양삼겹 등 다양한 양고기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신선하고 뛰어난 풍미의 양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겨울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전골 형태의 가정간편식 어묵 요리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겨울철 인기 메뉴인 어묵전골에 잘 익은 진짜 김치 건더기를 넣어 한식 스타일로 재해석한 어묵 간편식 ‘진한 김치어묵전골(2인/4880원)’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진한 김치어묵전골’은 건조 김치 플레이크 대신 냉장 김치 원물을 그대로 사용해 전골의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산 배추로 담근 김치는 최적의 발효 조건으로 숙성해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감칠맛을 살렸다.

가쓰오부시, 멸치, 다시마 등을 우려낸 해물 베이스의 육수가 사골에 끓여낸 김치 건더기와 어우러져 나는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다.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사용해 텁텁함 없는 깔끔하게 얼큰한 맛을 냈으며, 콩나물 추출 엑기스까지 더해 시원한 맛을 높였다.

볼어묵, 사각어묵, 두부완자어묵 등 각기 다른 5가지 종합 어묵으로 먹는 즐거움을 준다. 어묵과 함께 가래떡도 들어 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제격이다. 진공포장을 적용해 어묵의 신선함과 쫄깃한 식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유통기한도 늘어나 보관 편리성과 취식 만족도 모두 높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물 300㏄에 육수 소스, 가래떡, 어묵을 넣고 약 3분간 끓인 후 김치 건더기 소스를 섞어주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우동면, 대파, 콩나물 등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이기욱 어묵PM(Product Manager)은 “’진한 김치어묵전골’은 겨울철 따뜻하게 즐기는 어묵전골에 신선한 냉장 김치를 더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함을 극대화한 간편식”이라며 “앞으로도 풀무원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기호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며 어묵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어묵 시장은 최근 몇 년간 정체하고 있으나 국탕 어묵 간편식 카테고리가 유일하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소비자가 김치, 고추 등을 넣은 한식 어묵 메뉴를 선호하는 점을 확인하고 이러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어묵 간편식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지난 겨울에는 ‘빨간오뎅’ 2종(탕/볶이)이라는 안주류의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이번 신제품 ‘진한 김치어묵전골’로 주식, 국 대용 TPO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명화 속 한 장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이색 체험형 전시가 열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월 17일부터 2022년 3월 13일까지 동탄점 1층 ‘에이트스퀘어’에서 전 세계에서 세 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라스팅 임프레션즈’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인다. 너비 18m, 높이 4m의 국내 최대 크기의 3D 스크린을 통해 인상주의 화가들의 위대한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몰입형 3D 디지털을 통해 마치 명화 속 한 장면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모네와 르누아르, 반 고흐와 같은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 중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명화 104점을 선별해 선보인다. 우리에게 익숙한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모네의 ‘수련’이 대표 작품으로, 10명의 3D 엔지니어들이 각각의 작품당 160시간 이상을 들여 디지털 영상으로 새롭게 구현했다. 관객들은 가벼운 3D 안경을 착용하고 편안히 앉아 2차원 평면의 그림이 아닌 빛과 함께 시시각각으로 움직이는 색채의 변화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매일 11시부터 19시까지 정각에 시작되며, 러닝타임은 45분이다. 예매는 네이버와 인터파크에서 오는 10일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잔여 수량에 따라 현장에서도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2만원이다. 롯데백화점은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해 전시를 운영하고, 고객들의 안전 및 방역을 중점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동탄점 1층 ‘에이트스퀘어’는 약 552㎡(167평) 규모의 전시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3D 디지털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백화점은 MZ세대 유입을 위해 1층 해외 패션관 중심부에 디지털 체험존을 오픈했으며, 오픈 이후 약 1만 2천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SNS 인증샷 맛집으로 인기를 끄는 등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성희 롯데백화점 해외부틱팀 치프바이어는 “’라스팅 임프레션즈’는 미국에서 언론과 관객에게 극찬을 받은 전시로, 고객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동탄점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영상과 함께 클래식, 샹송 등 청각적인 요소까지 완벽하게 어우러져 고객들의 오감이 만족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한정판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와 초코파이하우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 전용 꼬돌프의 달콤선물 한정판에는 ‘초코파이情’, ‘초코송이’, ‘고래밥 초코범벅’, ‘꼬물탱’, ‘포도알맹이’ 등 홈파티에 적합한 달콤한 간식 10종을 담았다. 포장재를 활용한 눈사람 및 트리 만들기 DIY키트와 장식 스티커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 루돌프로 변신한 젤리 캐릭터 ‘꼬물탱’이 선물을 가득 지고 있는 디자인의 박스를 열고 내지를 뜯어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만들 수 있다. 쿠팡, G마켓, 카카오톡 선물하기,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 간식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온라인 전용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 3종(모두의 간식, 초코가 필요해, 입이 심심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바 제품을 담은 ‘든든하게 힘내바’, 닥터유 제품으로 구성된 ‘닥터유 홈트간식’, 과자 한 상자로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는 ‘오리온#생일파티팩’ 등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는 겨울철 사랑받는 디저트인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를 모티브로, 진한 카카오 비스킷과 그린 마시멜로 속 체리 크림의 달콤하고 향긋한 조화가 매력적인 제품. 겉면은 사랑스러운 핑크 빛 화이트 초콜릿으로 감쌌고, 눈사람과 트리 모양의 토핑을 랜덤하게 올렸다. 패키지에도 크리스마스 컬러와 캐릭터를 담아 포근하고 설레는 겨울 분위기를 함께 살렸다. 연말 시즌 증가하는 디저트 수요에 발맞춰 신세계아울렛 시흥점에서 내년 2월 2일까지 초코파이하우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특별한 제품 구성과 함께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크리스마스의 감성을 담았다”며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홈파티용 디저트 및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 옥션이 오는 12일까지 브랜드 쇼케이스를 통해 ‘LF패션 패밀리 세일’ 기획전을 열고, 헤지스, 닥스, TNGT 등의 겨울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겨울 시즌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월동준비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기획전으로 니트, 가디건, 점퍼, 코트, 장갑 등 겨울철 꼭 필요한 패션 아이템을 옥션 단독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전 회원에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18% 할인쿠폰’을 매일 7장씩 지급한다.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5%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한 삼성카드로 결제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된다.

사은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15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명에게 헤지스 남성 머플러를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12일까지로, ID당 1회 참여 가능하다. 경품 당첨자는 2~3주 후 개별 연락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기획전 기간 동안 '헤지스 블랙 단색 덕다운 베스트'를 쿠폰혜택가 9만4020원에, '헤지스 네이비 컬러 블록 면 반집업 티셔츠'를 쿠폰혜택가 8만4570원에 선보인다. 'TNGT 아이보리 세미 오버핏 양털 플리스 아우터'는 쿠폰혜택가 5만3700원에, ‘TNGT 화이트 레귤러 카라 면스판 드레스셔츠’는 쿠폰혜택가 1만987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닥스 브라운 가죽배색 체크2단 지퍼 베루 반지갑’은 쿠폰혜택가 7만6800원에, ‘닥스 블랙 울 밍크폼폼 스마트폰 터치장갑’은 쿠폰혜택가 2만5200원에 판매한다.

그 외에도 'LF 인기 아우터 모음전’, ‘TNGT FW 의류 모음전’, ‘헤지스 남성 FW의류 모음전’ 및 '헤지스 남성 인기 이너 모음전’ 등 다양한 겨울 의류를 한정 특가에 확인 가능하다.

옥션 패션레저실 황지은 실장은 “겨울 의류와 잡화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어 관련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LF패션 대표 인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선보이는 만큼 겨울 맞이 최적의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G마켓이 공영라방과 함께 10일 금요일 오후 8시 G마켓의 ‘라이브쇼’를 통해 ‘속초 도루묵·양미리 라방 축제’를 선보인다.

매년 진행되던 속초 대표 지역 축제인 ‘속초 도루묵·양미리 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속 취소됨에 따라, 판로가 막힌 어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G마켓이 라이브쇼를 통해 힘을 보탠다. 라이브쇼는 방구석 콘서트와 라이브커머스가 결합된 신개념 라이브방송으로, G마켓은 이번 방송을 통해 취소된 축제 현장의 아쉬움을 온라인으로 대신 전하고, 속초 지역 특산물의 판로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라이브쇼에서는 겨울철 대표 별미인 도루묵과 양미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냉동 도루묵 40미’를 소비자가 2만9000원에서 4000원 저렴한 2만5000원에, ‘반건조 양미리 40미’도 정상가에서 4000원 할인된 1만2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5% 중복쿠폰’을 적용하면,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판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지역 특산물 도루묵으로 만든 ‘도루묵찌개 밀키트’와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6시내고향’, 유튜브 등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개그맨 김용명이 쇼호스트로 출연하여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G마켓 플랫폼사업팀 편문성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지역축제 운영에 차질이 생기면서 판로가 막힌 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공영라방과 손잡고 라이브쇼를 통해 지역축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국 농가 및 어업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해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G마켓은 지역 농어촌의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주기적으로 기획전을 진행한 바 있다.

○.. 가수 장범준이 여기어때와 함께 중독성 있는 겨울 CM송을 발표했다. 올겨울 귀에 머무는 개성 있는 목소리로 여행 욕구를 자극한다.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 ‘이영지 편’에 이어 ‘장범준 편’을 공개했다. 겨울 부산 바다와 프라이빗한 파티룸을 배경으로 장범준의 중독성 있는 목소리가 울려 퍼지는 영상이다. 단순한 멜로디와 반복적인 가사에 장범준 특유의 포근한 목소리를 더해, '여행 할 때 여기어때'라는 메시지를 뚜렷하게 전달했다.

여기어때는 MZ 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틱톡 플랫폼을 통해 ‘#여기어때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여기어때송을 활용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당첨자 100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숙박 쿠폰을 증정한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시즌송 강자 장범준을 모델로 선정해 겨울 음원 열풍을 만들고 싶었다”며 “MZ 세대가 열광하는 틱톡 플랫폼을 활용해 2030세대를 중심으로 관심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겨울 캠페인과 함께 역대급 혜택도 준비됐다. 여기어때는 올겨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20만원 쿠폰팩을 증정하고, 매주 5000명을 대상으로 9900원 랜덤 여행 럭키백 이벤트와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연말 특급 도전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친환경 여행 인증샷을 올린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5만원 여행 지원 쿠폰을 증정한다. 결제사에 따라 최대 10%까지 중복 할인 혜택도 추가 지원한다. 

○.. CJ온스타일 리빙 카테고리 키친웨어 PB ‘바오먼트(VAOMENT)’가 신제품 무쇠팬 · 무쇠웍을 출시한다. 오는 11일 오전 9시 50분 CJ온스타일 대표 기획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TV홈쇼핑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무쇠 주물은 축열량이 높아 열이 쉽게 떨어지지 않으며 음식 온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열이 고루 전달되는 무쇠 특징 덕분에 음식 조리 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풍미를 높여주기도 한다. 녹이 잘 스는 무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바오먼트’는 높은 압력과 500℃ 이상 고온에서 무쇠 표면을 다듬는 질화열처리 공정도 마쳤다. 인덕션은 물론 하이라이트, 가스레인지, 할로겐, 그릴 등 대부분 열원에서 사용 가능해 실용성도 높였다.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구매 시 24cm 무쇠팬 · 28cm 무쇠팬 · 24cm 무쇠웍을 받는 구성이며 팬과 웍에 호환 가능한 내열 글라스 소재의 유리 커버 2종(24cm, 28cm)을 추가 증정한다. 바오먼트 무쇠팬은 전골 · 구이 · 토스트 등 다용도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움푹 파인 형태의 무쇠웍은 볶음요리 등에 용이하다.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일반 팬 보다 표면이 고르고 넓어 구이 요리에 제격인 28cm 그리들 팬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바오먼트 내열 유리 커버와 호환 가능해 국물 요리 시 사용해도 좋다.

신제품 출시에 맞춰 <미식(美食) 대담> 캠페인도 론칭한다. 이 캠페인은 음식에 대한 태도와 요리의 본질에 관해 셰프들과 인터뷰를 나누는 행사다. 첫번째 프로젝트는 한남동 우드파이어 그릴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푸에고’의 신동희 셰프와 함께 한다. 추후 ‘바오먼트’는 화려한 기교보다 정직한 기본을 음식으로 전달하는 셰프들과 함께 요리의 철학에 관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CJ온스타일 홍경일 생활사업팀장은 “무쇠팬, 무쇠웍을 시작으로 ‘바오먼트’는 키친웨어 본질에 집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 요리 · 음식과 관련해 브랜드가 전개해 나갈 메시지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 론칭한 ‘바오먼트’는 실용성과 품질력을 갖춘 지속 가능한 키친웨어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요리를 즐기고 주방 도구에 관심이 많은 3554 여성 고객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키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바오먼트는 TV홈쇼핑, 온라인몰, 인플루언서 공구마켓 등 판매 채널 다각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파스토보이’를 운영하는 우주소년과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7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우주소년이 운영하는 전국 70여개 ‘파스토보이’ 가맹점에 연간 6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파스토보이’는 1인분에 9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파스타, 필라프, 리조또, 샐러드 등 다양한 이탈리안 메뉴를 제공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매일 새벽 배송되는 신선한 식재료를 비롯해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전용 메뉴를 갖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가맹점주는 물론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파스토보이’를 비롯한 우수 프랜차이즈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체계적인 식자재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연말을 맞아 자메이카통다리, 속안심 등 BBQ 가정간편식(HMR) 2500박스를 각 지역 푸드뱅크 기부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들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일과 7일, BBQ는 통다리바베큐, 핫크리스피 가슴살, 순살크리스피 속안심, 매콤달콤(윙, 봉) 등 가정간편식으로 구성된 제품을 성남푸드뱅크, 안산나눔과기쁨 푸드뱅크, 광주시중앙 푸드뱅크 등 총 17곳의 푸드뱅크 담당자들에게 각각 944박스와 1561박스를 전달했다. 현재까지 전달된 제품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억원에 달한다.

BBQ가 전달한 제품은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기초수급자, 결손가정, 사회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등 각 지역별 사회 취약 계층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식사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안산나눔과기쁨 푸드뱅크 소속 사회복지사 홍성준 팀장은 " 코로나19로 인해 기부하는 기업이 줄어들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며 "이번 BBQ의 지원 덕분에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이 같은 기부 문화가 정착되고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한부모 가정 자녀에게 기프티콘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따뜻한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진심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2022년 1월 5일까지 '21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SUPER SALE)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전국 61개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1년 가을겨울 시즌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일부 상품 제외)을 최대 60%까지 할인한다. 

에잇세컨즈는 올겨울, 쇼트 패딩, 핸드메이드 코트, 시어링 점퍼 등 인기 아우터를 다양한 컬러, 소재, 디테일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또 독특한 패턴과 색감을 담은 스웨터, 편안한 무드의 맨투맨과 조거 팬츠, 최적의 핏들로 구성된 데님 팬츠, 기모 처리로 보온성을 높인 웜업 슬랙스 등 다채로운 의류를 선보였다.

이외에 니트백, 시어링백, 부츠, 로퍼, 비니, 버킷햇, 머플러 같이 스타일링에 센스 있는 포인트를 더해주는 액세서리도 제안했다. 

김정은 에잇세컨즈 영업팀장은 “에잇세컨즈가 겨울 스타일링을 따뜻하면서 트렌디하게 완성하는 패션 아이템들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쇼트 패딩, 롱 코트 등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들을 ‘슈퍼세일’로 합리적으로 마련해 감각적인 연말 룩을 연출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잇세컨즈는 공식 유튜브 ‘8초 TV’에서 개그맨 이진호가 체형별 재킷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지노쟈켙’과 브랜드 모델이 코디법을 알려주는 ‘8초 모델하우스’, MD/디자이너/마케터 등 사내 직원의 직무 일상을 소개하는 ‘팔초 JOB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MZ 세대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 쿠팡이츠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O2O(Online to Offline)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에 두 팔을 걷었다.

쿠팡이츠는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소상공인연합회가 만든 공동브랜드인 K.tag업체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위해 12월 1일~27일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K.tag업체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업체를 선정한 뒤 쿠팡이츠 등 온라인플랫폼 업체를 통해 할인쿠폰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쿠팡이츠는 자체적인 추가 예산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며, 선정된 업체 중 쿠팡이츠에 아직 입점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서비스와 가맹점 등록에 대한 안내 등 컨설팅 지원을 동시에 진행한다.

쿠팡이츠를 통해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쿠팡이츠가 제공하는 주문당 1만원의 할인쿠폰을 지원받는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고객은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소상공인들은 매출 성장과 함께 홍보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이츠는 올해 전통시장 내 상인들의 배달시장 적응을 돕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시장을 찾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설 음식을 전달하기 위한 ‘설 맞이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 등을 진행했다. 작년에는 연말을 맞아 침체된 전통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따뜻함을 나누는 모두의 크리스마스, 온라인 전통시장 특별전’도 열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고객과 중소상인이 모두 만족하는 상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침체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소상공인 지원과 상생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RMHC(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가 주최하는 제7회 ‘울림’ 백일장 시상식이 지난 8일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개최됐다.

울림 백일장 시상식은 중증 환아들의 마음속 이야기를 시로 마주하는 행사다. 장기간 치료로 지친 중증 환아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고, 환아들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협력해 울림 백일장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백일장에는 전국 병원학교의 재학생 및 환아 등 총 56명이 참여해 78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중 6편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은 김승환(경상대학교병원 병원학교, 초등 6학년) 어린이가 수상했다. 병원 생활의 기억을 달콤 쌉싸름한 달고나로 표현한 김승환 어린이는 풍부한 상상력이 돋보이면서도 애틋한 감동으로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우수상에는 달을 보며 비는 소원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신현욱(동아대병원 병원학교, 초등 1학년) 어린이와 차창 밖 풍경을 꿈에 빗대어 아름답고 감동적인 묘사를 그려낸 구준서(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학교, 초등 5학년) 어린이가 각각 수상했다. 이 밖에 ▲장려상은 조민설(양산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학교, 고등 1학년) 양을 비롯해, 김시원(삼성서울병원 병원학교, 초등 2학년), 박하윤(양산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학교, 초등 5학년) 어린이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장려상을 수상한 조민설 양은 양산부산대병원 내 위치한 국내 1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머무르며 약 한 달간 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어 수상에 더욱 큰 감동을 전했다.
 
맥도날드는 일러스트레이터 심해(simhae) 작가의 삽화가 함께 그려진 수상자들의 작품을 본사 내 전시해 임직원이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환아와 가족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임직원들이 직접 메시지를 적은 카드가 걸린 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마련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축하공연으로 국내 유일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팝페라 그룹 ‘미라클 보이즈’와 클래식, 재즈, 팝을 아우르는 연주그룹 ‘강모로 트리오’가 함께 해 수상을 축하했다. 이와 함께 한국맥도날드 임직원들은 환아와 부모님들을 위한 깜짝 선물 증정식을 선보여 훈훈함까지 더했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들의 시상과 함께 시 낭송이 이어졌으며, 수상자들의 시 낭송은 행사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울림을 전해 공감과 위로를 선사했다.

RMHC는 글로벌 비영리 재단으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건립과 운영 등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자선활동을 펼치고 있다.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소아암 등 중증질환으로 입통원 치료받는 어린이와 그 가족들이 함께 병원 내 머물 수 있는 집이다. 아픈 아이들이 가족의 돌봄과 지지를 받으며 쾌적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치료에 집중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현재 전 세계 375곳에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운영 중이며, 한국에는 재작년 9월 경남 양산부산대병원에 처음 건립됐다. 맥도날드는 한국 RMHC의 가장 큰 후원사이자 오랜 파트너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건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T커머스 대표주자인 신세계TV쇼핑과 풀필먼트 협력을 통해 T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T커머스 기업 신세계TV쇼핑과 5년 재계약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풀필먼트 협력 MOU’를 9일 체결했다. 첨단 물류기술을 도입해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대별로 세분화 된 새로운 배송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또 운영규모 및 제품군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고객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신영수 대표, 신세계TV쇼핑 김홍극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T커머스는 텔레비전(TV)과 상거래(Commerce)가 결합한 용어로, 생방송 시간에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TV홈쇼핑과 달리, 시간 제약 없이 디지털TV 시청 중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한국T커머스협회에 따르면 올해 T커머스 시장 규모는 지난해(5조7000억원)보다 약 22% 성장한 7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된다.

양사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통상 1년마다 재계약하는 관행에서 벗어나 5년 단위의 장기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기술투자 및 신(新) LMD(라스트마일딜리버리) 개발에 본격 나서며,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첨단 물류기술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한다. 현재 운영중인 곤지암 풀필먼트 센터에 MPS(Multi Purpose System)를 도입해 합포장 작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T커머스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들을 미리 선반에 준비하고 소비자 주문에 맞춰 여러 종류의 상품을 함께 포장하는 시스템이다. 향후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로 박스들의 면적, 높이, 위치를 인식해 자동으로 들어 옮기는 ‘디팔레타이저(Depalletizer)’를 도입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배송서비스도 강화한다. 1~3일 가량 소요되는 일반택배 외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시간대별로 세분화 된 신(新) LMD(라스트마일딜리버리) 모델을 만들고 서비스 제공 지역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는 온도관리 기능을 갖춘 콜드체인 센터를 추가 확보해 3온도(상온‧냉장‧냉동) 제품군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첨단 물류기술과 시스템, 최첨단 택배 인프라를 결합한 융합형 풀필먼트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T커머스 물류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신영수 대표는 “혁신기술기업으로서 자동화와 AI‧빅데이터 기반으로 수준 높은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너지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소비자들에게 기존 경험을 초월하는 새로운 배송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의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오는 12일로 출시 4주년을 맞는다.

‘블랙보리’는 국내 최초로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를 주원료로 한 보리차음료로서, 지난 2017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2억1000만병(340mL 기준)을 넘어서는 대기록 달성과 함께 명실공히 국내 보리차음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블랙보리’는 검정보리라는 최신, 최고 품종의 신규 소재를 활용함에 따라 출시 초반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출시 1년만인 2018년 12월 누적 판매 4200만병(340mL 기준)을 기록하며 단숨에 국내 보리차 시장 점유율 30%대로 올라선 이후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3년차인 2020년에는 전체 3000억원 차음료 시장에서 헛개차와 옥수수수염차를 제치고 보리차 제품이 1위를 탈환했으며, 향후 전체 차음료 시장이 5000억원대 규모로 성장할 경우 보리차 시장은 2000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시 4년차를 맞은 현재 ‘블랙보리’는 국내 보리차 시장에서 45%대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하이트진로음료가 우리음료의 세계화를 추진하며 선보인 ‘블랙보리’는 1000년 전 삼국시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우리 고유의 보리숭늉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해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각별하다. 가마솥 보리숭늉 맛을 구현한 블랙보리는 집에서 커다란 주전자에 끓여 마시던 구수한 보리차 맛을 기억하는 소비자는 물론 MZ세대에겐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처럼 마실 수 있는 일명 ‘아블(아이스 블랙보리)’로 인기몰이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블랙보리의 대중적 흥행이 카페인과 설탕이 없는 동시에 갈증해소와 수분보충 등 음료의 기본 속성을 갖췄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그동안 인류의 마실거리로 콜라, 사이다, 커피 등 설탕과 카페인 중심의 기호음료가 주로 소비되어 왔으나 무카페인, 무설탕, 무칼로리인 생활필수음료가 세계적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본의 경우 녹차 중심의 RTD차음료에서 최근 6~7년간 무기차(보리차) 시장이 1조원에 이를 정도로 급성장한 이유도 보리차음료가 ‘논(Non) 카페인’이라는 점으로 보고 있다. 이에 회사는 최근 ‘블랙보리’ 확장제품인 ‘블랙보리 라이트’를 맑고 깔끔한 보리물차로 리뉴얼 출시, 끓이는 보리차에서 냉장고에서 꺼내먹는 보리차로 한국의 마실거리 문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블랙보리’ 출시 기념일 마다 개인 트위터 계정에서 연례 이벤트를 운영한 하이트진로음료 조운호 대표가 이번에도 ‘블랙보리 사장이 쏜다’ 이벤트를 게재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트위터상 연례 행사가 된 ‘블랙보리 사장이 쏜다’ 이벤트는 2018년 출시 1주년 이벤트에서 노출수 80만건을 기록, 트위터 실트에 등극한 이후 해마다 참여 인원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실시한 이벤트에서는 노출수가 150만여 건에 달하며 실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줄 수 있도록 연말 팬싸, 콘서트 지원 이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5개 공장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이로써 KT&G는 신탄진, 영주, 광주, 김천, 천안공장에서 ISO 4대 주요 인증(에너지‧환경‧안전‧품질경영시스템)을 보유하게 됐다.

이를 기념해 지난 8일, KT&G 대전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이 개최됐다. 김태섭 KT&G 생산부문장, 송지영 한국품질재단(KFQ)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G는 ISO 50001 인증서를 받았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활동 등 관리체계와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KT&G는 부서별 에너지 목표 수립을 통한 실행력 제고, 주요 에너지 분석을 통한 절감 우선순위 도출 및 평가 프로세스 구축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로써 KT&G는 전국 5개 공장에서 ISO 주요 인증인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4종 획득을 완료했다. 이는 2000년대 초 ISO 9001 최초 획득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온 친환경 경영 노력의 결실이다.

한편, 올해 상반기 KT&G는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을 담은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바 있다. 기업 운영과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기후영향을 최소화하겠다는 취지로, SBTi(과학기반 감축 목표) 국제 가이드라인에 근거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ISO 주요 인증을 통해 에너지‧환경‧안전‧품질 분야에서 명확한 목표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사업장으로 검증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이어가는 등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유산균 ‘BYO(바이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숲 속의 BYO하우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식물을 활용해 만든 ‘숲 속의 BYO하우스’는 장까지 도달하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성 유산균의 특장점을 소개하기 위해 만든 팝업스토어다.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식물문화공간인 웁스어데이지 타임빌라스점에서 21일까지 운영된다.

행사장에는 ‘BYO 유산균’을 체험할 수 있는 퀴즈존과 포토존을 마련했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BYO 유산균’ 제품 10일 분을 받을 수 있다. 퀴즈존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식물 유래 유산균’과 관련한 퀴즈를 풀면 제품 10일분과 다육식물이 담긴 키트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 운영과 함께 기부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이벤트에 참여자 수만큼의 ‘BYO 유산균’을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을 통해 면역력이 취약한 영유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좋은 유산균을 선택하는 기준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강한 생명력과 고함량 보장균수를 모두 갖춘 식물성 유산균 ‘BYO’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YO 유산균’은 CJ제일제당이 8년여 간의 연구개발 끝에 2013년도에 론칭한 유산균 브랜드다. CJ 유산균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 유래 균주인 ‘CJLP133’, ‘CJLP243’, ‘CJLP55’를 활용해 고함량 보장균수 라인업을 갖췄다. 강한 산도의 환경에서 찾아낸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위산에서 살아남고 장까지 도달해 부착하는 강한 생명력을 갖는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를 위한 오디오북(성우나 작가가 음성으로 읽어주는 책)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어린이용 오디오북 ‘빨간코, 너는 크리스마스에 밝게 빛나’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오디오북 ‘빨간코, 너는 크리스마스에 밝게 빛나’에는 미국과 호주 등 해외의 크리스마스 문화를 소개하고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이번 오디오북 녹음에는 현대백화점면세점 공식 모델인 배우 윤아와 정해인이 참여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공식 유튜브와 SKT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 등에서 들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또한, 오는 12일까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 오디오북 게시물에 감상평 댓글을 달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댓글 한 개당 1000원씩 고객을 대신해 기부를 하는 방식이다.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저소득층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선물 지원 사업에 쓰이게 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쇼핑앱 '키디키디’(kidikidi)가 다가오는 연말, 아이와 부모를 위한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제안전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키디키디의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제안전에서는 크리스마스 파티 소품부터 다양한 의류, 선물 아이템까지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특히,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과 모던하우스의 소품을 통해 독특한 감성의 크리스마스를 준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키디키디는 다양한 혜택을 제안하며, 합리적인 크리스마스 쇼핑 찬스를 제공한다. 12월 3주차까지 월요일부터 목요일에는 요일별로 영실업, 마이리틀타이거, 비비앤아이, 숲소리 등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의 장난감과 육아용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콩순이, 시크릿쥬쥬, 또봇, 베이블레이드 등의 브랜드로 큰 사랑을 받는 영실업이 키디키디에 신규 입점하면서 래플 및 할인쿠폰 이벤트 등 단독 프로모션도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고객들의 풍성한 크리스마스를 위해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획한 제안전”이라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물 브랜드를 모아 선보이는 만큼 이번 제안전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빙그레가 김치전의 바삭한 가장자리, 꼬투리만을 담은 냉동 스낵전 ‘바싹꼬투리전’을 출시한다.

빙그레 ‘바싹꼬투리전’은 신박한 제품을 찾아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MZ세대와 간편한 조리법을 선호하는 홈/혼족을 겨냥해 출시한 신제품이다. 

‘바싹꼬투리전’은 제품의 명칭처럼 김치전에서 가장 인기 있지만 적은 부분인 바삭한 식감의 꼬투리만으로 제품을 구성하여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또한 간편한 조리법을 통해 평소 김치전이 생각나는 비오는 날이나 명절 외에도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하여 언제 어디서나 바삭한 김치전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의 원재료로 국내산 김치만을 사용했으며 간장 대신 갈릭소스를 동봉해 김치전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싹꼬투리전’은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9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끊임없는 제품 연구를 통해 맛과 재미를 모두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고 급변하는 냉동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제품개발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마켓컬리가 지난 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21년에 가장 많이 팔린 상품 1위는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가 차지하는 등 1위부터 5위까지 순위의 상품은 모두 우유, 바나나, 애호박, 계란 등 매일 즐길 수 있는 일상 식품이 대부분 차지했다고 밝혔다. 

컬리는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올해 크게 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일상 식품의 판매량도 함께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며 1위에 오른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는 마켓컬리와 연세우유가 함께 기획한 상품으로 올 1월 출시 이후 누적 178만개 판매로 15초에 한 개씩 팔릴 정도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18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1A등급의 원유만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가격과 품질을 모두 잡은 상품으로 인기가 높았다. 2위는 150만개가 팔린 ‘KF365 DOLE 실속 바나나 1.1kg’가 3위에는 ‘KF365 애호박 1개’가 올랐다. 4위는 ‘KF365 아보카도 1개’, 5위에는 ‘KF365 1+등급 무항생제 특란 20구’, 8위는 ‘KF365 김구원선생 국내산 무농약 콩나물 300g’이 차지해 컬리가 안전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는 ‘KF365’ 상품이 모두 높은 순위권을 차지했다.

간편식의 인기도 여전했다. 6위에 오른 ‘미트클레버 한돈 떡갈비’와 9위에 오른 ‘사미헌 갈비탕’, 12위의 ‘순수람’ 채소를 담은 자연주의 채담카레 등 집에서 먹는 식사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메뉴의 판매량이 높게 나타났다. 그 외에 지난 해에도 판매량 Top 15 안에 들었던 ‘서울유유 삼각 커피 우유(7위)’와 ‘커피빈 헤이즐넛 라떼 파우치(10위)’, 컬리 대표 PB 상품인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 900ml’(11위) 등은 여전히 순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색 과일도 마켓컬리에서 올 한 해 인기였다. 4위에 오른 아보카도는 누적 후기가 18만개에 달하는 마켓컬리 대표 상품으로 20초에 1개씩 판매됐다. 지난해에 비해 순위는 3단계 하락한 4위에 올랐지만, 판매량 자체는 18% 증가하며 여전히 큰 인기를 보였다. 일반적으로 아보카도는 소형 마트에서는 취급하지 않아 구매하기 쉽지 않은데다 망이나 박스에 담아 대량으로 판매하는 비중이 높다. 하지만 마켓컬리가 최초로 낱개로 판매하면서 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가 됐다.

아보카도처럼 일상적으로 구하기 어려운 샤인마토도 지난 해 대비 판매량이 336% 급증하며 판매량 순위 14위에 올랐다. 지난 해에는 90위권에 있었던 것에 비하면 70 계단 이상 상승한 순위다. 올해 판매된 샤인마토의 양은 1톤 트럭 411대 분량에 달한다. 특히 이 상품은 재구매율이 약 37%로 10명 중 4명은 다시 구매하는 상품으로 나타났다. 샤인마토는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오사이드'를 주입해 단맛을 내면서도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당이 높은 어른이나 단맛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인기가 높다. 현재 마켓컬리는 샤인마토 500g 상품 외에도 샤인마토 1kg 상품과 대추방울 스테비아 달음마토 400g, 1kg, 완숙 스테비아 달음마토 등 총 6개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에서 겨울 시즌을 맞아 눈처럼 쌓일 기분 좋은 추억들을 함께할 수 있는 ‘드림오브윈터’ 패키지를 12월 6일부터 2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드림오브윈터’ 패키지는 코로나19 속에서 잊고 있었던 어린 시절의 추억과 동심을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나누며 따뜻한 겨울 호캉스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드림오브윈터’ 패키지는 테라스름, 패밀리룸 또는 글램핑 객실 1박과 파머스테이블 조식, 트리DIY세트, 스위트케이크 체험, 이브닝 스낵과 레이트체크아웃이 제공된다. 

패키지 가격은 1박2일 21만원부터 시작되며 주중 연박 진행 시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올 겨울을 맞아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도심에서의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따뜻한 추억 만들기를 통해 더 풍성하게 겨울시즌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소중한 사람과 오붓하게 즐기며 올 한 해 특별하고 행복한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농원 방문고객 대상으로 산타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소소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파머스빌리지 숙박 고객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타 이벤트, 산타 의상 대여와 뉴 이어 위시카드도 함께 준비했다.

○.. 대상이 8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1개의 행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행사는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연말 진행하는 대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대상의 다양한 식료품을 담은 나눔박스를 해당 연도의 숫자만큼 만들어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 임직원 및 주부∙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박스 포장 활동에 동참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로만 참여자를 구성하고, 사전에 코로나 간이검사, 발열 검사를 진행하는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나눔박스는 청정원 간장, 고추장, 된장 등 요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장류부터 추어탕, 곰탕, 분말카레 등 가정간편식까지 총 25종의 식료품으로 구성됐다.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포장한 2억원 상당의 2021개의 나눔박스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잇다’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대상 관계자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겨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임직원들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2006년 사회공헌팀을 신설하고, 푸드뱅크 식품 기부를 비롯해 저소득층 대상 장학사업, 긴급재난 구호,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실천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임직원 참여활동 플랫폼(ZERO 캠페인)을 구축,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고고챌린지, 물 절약 및 자원순환 캠페인, 플로깅, 걸음기부 등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겨울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겨울시즌 메뉴는 ‘스노잉 가든(Snowing Garden, 눈 내리는 겨울 정원)’을 주제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내년 2월 중순까지 피그인더가든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콜리플라워, 연근 등 제철 채소 위에 수란, 그라나파다노 치즈로 눈 내리는 겨울 정원을 나타낸 ‘스노잉 가든 샐러드(1만3900원)’ △녹두로 만든 식물성 계란 저스트에그 스크램블과 아보카도, 단호박, 버섯 등의 재료를 곁들여 즐기는 비건 샐러드 ‘저스트에그 보울 샐러드(1만1900원)’ △저스트에그에 감자와 알록달록한 채소로 속을 채워 구운 ‘저스트에그 머핀 스쿱(3800원)’ △보트 모양 감자 위에 버터의 풍미를 더한 매쉬드 콜리플라워와 바삭한 연근칩을 더한 ‘매쉬드 콜리 보트 스쿱(3800원)’ △구운 가지에 진한 크림치즈와 생크림 폼을 올린 ‘스노잉 가지구이 스쿱(3800원)’등 5종이다. 

이밖에도 △우유 대신 고소한 귀리우유를 넣은 카페라떼에 달콤한 꿀을 더한 비건, 락토프리 음료 ‘허니 오트라떼(5300원)’ △달콤한 사과와 향긋한 시나몬이 어우러진 따뜻한 음료 ‘애플 시나몬 주스(5300원)’ 등 시즌 음료 2종도 출시했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겨울 시즌 메뉴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애플 시나몬 주스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와 SPC삼립이 국내 독점 유통하는 식물성 계란 ‘저스트에그(JUST Egg)’와의 협업을 통해 비건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저탄고지(KETO)식, 채식(VEGAN) 등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그인더가든은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든 고품질의 샐러드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파인 캐주얼 샐러드 전문점으로 여의도, 강남, 삼성 코엑스, 광화문, 판교 현대백화점 등 5곳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청년 예비/초기 창업가를 응원하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창업 챌린지'의 수상자를 9일 발표했다.

지난 11월 개최된 2021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 챌린지”는 스타벅스 창업카페 참가자들이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시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건강한 청년 창업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스타벅스 성수역점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개월간 다양한 아이디어로 구성된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아이템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총 130개 팀이 창업 챌린지에 참여한 가운데 10개 팀이 수상했으며 이중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예비창업팀 ‘PROPS’ 한승민 대표가 선정됐다.  

한승민 대표는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해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안내해 합리적인 부동산 계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인 ‘PROPS’로 창업챌린지에 참가했다. 

스타벅스 대표이사 상에는 환경과 동물을 위한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사료를 아이디어로 제시한 예비창업팀 와일드 젤리의 김동은 대표가 선정됐으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 상에는 적나라한 투명기부 솔루션인 ‘Support Us’를 아이디어로 제시한 샌드버그 배호진 대표가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상장 및 총 1,6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창업 관련 상시 멘토링, 법률지원상담 등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속 연계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5년 첫 창업카페를 오픈하고 청년들에게 창업 교육 및 이벤트 강연 등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9월까지 7년간 창업카페에서 진행된 강연 횟수는 총 245회이며 4301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했다.

또한 2020년에는 스타벅스 성수역점을 청년 창업을 위한 허브로 삼아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재단장 오픈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자상한 기업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에 적립된 누적 기금은 약 2억원이며, 해당 기금은 선배 창업가의 강연,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킹 지원 등 건강한 청년 창업문화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창업카페 및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인 성수역점을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거점 공간으로 삼고 예비 창업가들이 꿈을 키워 나가는 최적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 운영,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 bhc가 2022년 임인년을 맞아 새 식구를 찾는다. 
 
bhc는 오는 29일까지 ‘해바라기 봉사단’ 6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가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2017년 발족, 현재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면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모집 대상 역시 기존과 마찬가지로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명의 단원이 선발된다. 참여 희망자는 bhc BSR(bhc+CSR)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고 작성한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1월 4일 bhc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가 되면 5명씩 2개의 조로 구분돼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직접 선정한 내용으로 봉사를 실천하게 된다. 활동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bhc에서 전액 지원하며 활동 최우수자에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봉사 수료자 전원은 bhc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된다. 봉사단 활동 중 각종 bhc 프로모션에 응모할 경우 우선 참여권이 부여되는 점도 참고할만하다.
 
bhc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이 1기부터 올해 활동 기수인 5기까지 꾸준히 유지될 수 있었던 이유는 남다른 열정으로 봉사에 임해준 단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선배 기수의 봉사 정신을 이어받아 내년에 봉사단을 책임감 있게 이끌 진취적인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음료 및 주류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취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2월 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진행했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가 올해 4월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하여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19년 3월 업계 최초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을 도입한 이래 지난 5월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하는 등 이해관계자에 대한 책임경영과 투명한 기업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 같은 활동의 연장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추진했다.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 구성, 내부심사원 육성, 컴플라이언스 방침 선포, 전사적 컴플라이언스 목표수립 및 의무사항 식별, 리스크 평가 등을 시행했으며, 서류 및 현장 심사를 모두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인증을 통해 그룹이 강조하는 ESG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이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임직원 교육과 모니터링 등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기반으로 롯데칠성음료가 이해관계자 및 공동체의 신뢰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음료 및 주류 업계에서 가장 청렴하고 공정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표준을 준수하는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기도 지역 내 결식우려아동에게 외식 기회를 제공하는 ‘촌스페이(Chon's Pay)’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한다.

교촌은 지난 8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결식우려아동 지원기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기도에 2억3000만원 상당의 ‘촌스페이(Chon’s Pay)’를 전달했다.

‘촌스페이(Chon's Pay)’는 교촌치킨 1만원권 상품권으로, 12월 중 경기도가 선정한 경기도 G드림카드 이용 아동 2만 3천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해당 상품권은 경기도 내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G드림카드와 함께 사용가능하다. G드림카드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결식우려아동에게 발급되는 아동급식전자카드다.

이번 ‘촌스페이(Chon's Pay)’ 사회공헌은 결식우려아동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자체와 지역 기업이 함께 손을 맞잡은 민관 협력 사업으로 의미가 깊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급식 중단, 돌봄 공백 등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외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올바른 성장 및 행복한 미래 설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교촌은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치킨 나눔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대회(Chon's lover)'를 통해 전국에 총 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이번 12월에는 촌스러버 선발대회에 이어, 외식 나눔 프로젝트 '촌스페이(Chon's Pay)'를 마련해 경기도 결식우려아동을 지원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조은기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은 "지역 내 결식 아동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순직 소방관 유가족에게 지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9일 ‘순직 소방관 가족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소방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과 이흥교 소방청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지원금 2억원은 소방청에서 추천한 순직 소방관 자녀(초등학생 및 중·고등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파랑새 장학금(학비 200만~300만원 지원)’과 유가족들의 생활 환경 개선 및 심리치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순직 소방관 유가족에게 장학금·생계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지원금액까지 포함해 14년간 유가족 총 600여 명에게 19억원을 전달했다.

또한,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순직 경찰관과 공무 중 다친 공상(公傷) 경찰관 자녀를 대상으로 한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300여 명에게 24억7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타인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소방관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작은 정성이 순직 소방관 유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소외계층 아동들의 복지 향상을 지원하는 ‘파랑새 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성장, 재능 육성, 의료 및 재활 분야 등 3대 핵심 분야로 선정해, 난치병 환아 지원·저소득층 육상 유망주 지원 등 총 20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호텔신라는 9일자로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로 김보연, 김지훈, 성윤기, 신창하 등 4명이 상무로 승진했다.

호텔신라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성과 창출에 대한 기여가 크고, 리더십과 전문성을 보유해 향후 성장성이 높은 우수인력을 승진자로 선정했다.

호텔신라는 이번 인사를 통해 코로나 안정화 이후 미래를 대비하고 회사의 중장기 지속 성장을 위해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